워크온 시리즈 1장(상)|Walk on
2015.09.24. 07:10
     


나는 나 자신입니다. 상투스 게르마누스. (역주: 성스러운 형제를 뜻하는 라틴어. 생제르망 백작의 다른 이름) 네.성스러운 형제여. 성스러운 형제여. (아다무스웃음)

 

아이 엠 댓 아이엠. 아다무스 세인트 저메인입니다.

 

(산드라가 커피를 가져온다). 커피는좀 있다 마시겠습니다. 개를 데리고 계세요. (산드라의 새강아지를 가리킨다). 고맙습니다. 아주 감사합니다. 봐요 요청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필요로 하는게 생기면 바로 그 자리에있습니다. 커피가 아니라 강아지이죠. (웃음)

 

 


Walk On – The Powerless Life

워크 온 - 파워 없는 삶


 

사랑하는 친구들, 모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아! 새로운 샤우드 시리즈를 시작하는걸 환영합니다. 새로운 샤우드를 시작할때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내년을 위해 신이나는 많은 것들이 우리에게 옵니다.

 

워크 온, 파워 없는 샤우드입니다. 이제더 이상 여러분에게 봉사하지 않는 것들에서 워크온,걸어갈 때라서 샤우드 이름을 워크 온(걸어가다)라고 붙였습니다. 여러분의낡은 과거, 역사로부터 걸어갈 때입니다. 생물학적인것으로부터걸어갈 때입니다. 마음으로부터 걸어갈 때입니다. 여러분이꿈꿔왔던 것 그곳에 있다는건 알지만 현재 마음으로는 파악해 낼수가 없는 것으로 걸어들어갈 때입니다. 단순히걸어들어갈 때입니다.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해나갈 것입니다.

 

이 지점까지 왔다는게 재밌습니다. 지난 6년간 여러분과 함께 있었고 7년째로 접어들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 말을 할때가 있었습니다. “근데 우리언제 정말로 그걸 얻는거에요? 언제부터 환상적인 묘기나 금을 곧바로 만들어 낼수가 있는거에요? 이런 비슷한 것들은 언제부터 할 수 있어요?” 네, 네 (청중들이 고개를 끄덕거리며 박수를 친다). 이런것들은 자연스러운 결과로 따라오는겁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아닙니다. (더 큰 웃음). 정말로 중요한게 뭐냐면 정말로중요한 것은 여러분 자신과 다시 연결되는겁니다. 그게 다입니다. 나머지것들은 전부 자동으로 따라 오는겁니다.

 

맞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구현해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돌적인 과한 욕구, 욕망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간 자아인 감옥에서 도망치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미 여러분은 자유롭기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감옥에서 나와있습니다.

 

샴브라 여러분들과 같이 작업하는건 정말 좋군요. 제 자신을 자유의교수라고 부르는게 정말 좋습니다. 졸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큰하품. 이러시는 군요. “금을 만들자. 나머지 내용들은 필요 없어” (몇몇 웃음) 설명은 쬐끔 금은 왕창. 티셔츠 문구에 써놓겠군요.

 

저는 제 자신을 자유의 교수라고 부르는게 좋습니다. 궁극적으로 깨닫는것은 자유의 교수입니다. 그것입니다. 깨달음, 상승. - 자유에 대한 멋진 말이죠. 무엇을 위한 자유일까요? 낡은 장애물, 낡은 정체성, 여러분을 뒤로 붙잡아둔 그 모든것들로부터의 자유입니다. “그리고”도 포함한 모든 것, 어떤것을 하는지에 대한 자유입니다.

 

저는 “그리고”가 참 좋습니다. “그리고”는 여러분을 인간이 될 수 있게 합니다. 여러분은 곤란한 것을, 풀리지 않은 것을, 문제를 가지고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것들을 전혀 가지고 있을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자유입니다. 여러분이 택하기만한다면 모든 차원에서 모든 경기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부분적인 의식을 가진 인간존재에서 쓱 빠져나와서산꼭대기에 앉아서 만트라를 외고 명상을 하는 장대한 상승한 존재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이건 “그리고”입니다. 그 모든 것들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자유입니다. 진짜 자유입니다.

 

제가 슬플때가 있습니다. 다른 때는 웃음이 나옵니다. 샴브라에게 물은 원래의 질문들로 돌아 가보겠습니다. 사람들은, 그리고 여러분은 정말로 자유를 맞을 준비가 되셨나요? 대부분은 아직준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자유를 얘기할때까지괜찮습니다. 아직 준비 하지 않는 이들은 자유를 원하고 갈망합니다. 자유를위해 싸웁니다. 하지만 정말로 자유를 맞이할 준비를 하지 않았습니다.정말로 그렇습니다. 인간 경험을 증진시키고 향상시키고 싶어하지만 진정한 자유는 원치 않아합니다.

 

여기서 7년째로 접어들어가며 여러분 한분 한분 여기 계시는 것에 대해서진심으로 영광스럽습니다. 떠난 분들이 많습니다. 마땅하게기쁘게 떠났습니다. 우리가 흩어진 의식과 욕구를 가지고 하고 있는 이 작업이 어렵기 떄문입니다. 인간 정체성을 낫게 만들려는 이유 한가지로만 이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 과정은 어렵습니다. 이 분들은 자신을 영적인 존재로서 신으로서 진심을 다해 전념하고 헌신하고 몰두하지 않습니다. 질쩍질쩍 대거나 질끔찔금 하거나 그냥 에너지만 얻으려고 합니다. 특히나토비야스 때 그랬습니다. 그냥 에너지만 받으려고 모임에 모였습니다. 얘기를듣지 않고 연결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에너지를 훔치기에 아주 좋은 곳으로 여겼습니다.

 

해가 흐르고 그렇게 하는 분들은 갔습니다. 에너지를 훔치기에는 더는좋은 곳이 아니였기에 떠났습니다. 여기는 더 이상 에너지를 가져가기에 좋은 곳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허용치 않았기에 그러합니다. 낡은 게임을 더 이상 하지않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은 다른 곳으로 갔습니다. 환상적인게일어나거나 요술이나 외계인들이 많지 않아서였습니다.

 

외계인. 외계인 존재들에 대해 얘기하고 다른 영역들에 대해 얘기를나눈다면 외계인들에게 티켓을 팔아야겠습니다. 실상은 외계인에 관한 것들은 정말 중요치 않습니다. 외계인들은 인간 형상안에 있지 않습니다. 외계인들은 이러한 경험들을겪지 않았습니다. 그대들만큼 깨달았거나 의식적인 것 근처에도 가지 않았습니다. 전혀요. 뼈가 두드러진 초록색 피부를 가졌다고해서 다른 행성에 산다고해서 그들이 여러분만큼 현명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여러분만큼 사랑스럽지 않습니다. 멀리 떨어진 우주 차원에서 왔다고 해서 여러분보다 지식, 앎, 직관이 더 뛰어난 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외계인들을 멀리 가게 할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떠나라고 요청할수있습니다. 이제 이 행성 곳곳에 퍼져있는 진정으로 자유를 허용하는 핵심 그룹만 남게 할수 있습니다. 이제 그곳으로 갑시다. 

 

지난 몇 년간 우리는 함께 해왔습니다. 프로그램이 어떤건지 알았습니다. 아주 꿈결같은 약속은 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런 약속은 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경험할것에 대해 조금 얘기 할순 있습니다. 여러분이잠재적으로 어딜 갈수 있는지 제가 하는건 말을 넘어섭니다. 원래 앎이 있는 곳을 간지럽혀서 작동시키려고합니다. 하지만 제가 그걸 줄수는 없습니다. 영감을 불어넣거나돕거나 이게 정말 뭔지 알아치리게 도울 뿐입니다.

 

얼쩡거리며 새롭게 영적인걸 찾아다니는자들은 떠난지 오래입니다. 빠른육체적 치유을 찾고 있는 자들이 간지는 오래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치유을 하지 않습니다. 저는 치유을 하지 않아요. 여러분이 힐링을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른곳으로 갑니다. 진짜로 치유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네 치유되고 싶지 않아합니다. 치유되고 싶었으면 그렇게 했을겁니다. 직설적이죠. 제가 전에 한말입니다.허나 이제 한분 한분 이해하기 시작한 말입니다.

 

이들은 힐링이 줄 수 있는 진짜 자유를 원하지 않습니다. 관심을 원합니다. 일시적은 안정을 원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들을 보셨습니다. 다시 돌아옵니다. 질병을 다른걸로 바꿉니다. 감정적인 드라마적 이슈를 다른것과 바꿉니다.

 

많은 분들이 육체적과 정신적인 이슈들을 겪어갔습니다. 허나 드라마적으로관심을 끌면서 에너지를 피딩하는 방식으로 하진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이슈를 풀어간 것은 육신, 심리, 의식 안에서 거대한 탈바꿈,변형을 했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이러한 탈바꿈은, 탈바꿈은주요점이죠. 이러한 탈바꿈은 여러분이 놓아줄수 있도록 질병과 불균형을 가져옵니다. 누가 여러분을 대신해 치유해줄수 있는게 아닙니다. 여러분이 풀어주려고직접 가져온겁니다. 여러분 중 몇몇분은 기적이라고 합니다. 경탄을합니다. 의사가 살수 있는 확률이 불가능하다고 하는 암이나 질병들을 놓아줄수가 있다니요. 여러분은 놓아주면서 의지나 긍정적인 확언을 통해서가 아니라 그냥 놓아줄수 있다는 것을 배워갑니다. 여타 노력을 하면서가 아니라 단순하게 의식과 함께 선택으로 그렇게 합니다. 

 

삶속에서 이러한 이슈들을 가져오세요. 감정적이나 심리적, 드라마적 건강 이슈, 균형 이슈가 여럿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풀어주려고 이러한 이슈들을 가져옵니다. 그 안에서 여러분은 지혜와즐거움을 발견합니다. 여러분은 공들이지 않고 그저 놓아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힘들이지 않고 한다는건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은뭔갈 이뤄내길 위해, 원치 않는걸 바꾸기 위해서 밀어붙이고 분투의 에너지와 힘, 억지로 짜내는 것에 프로그램화 되있고 그러한 풍토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허나진정한 동방박사는 억지로 밀어붙이는거나 힘같은게 필요로 하지않다는 것을 절대적으로 이해합니다. 인간적인방식에서 나와서 단순히 선택만 하면 되는것이라는걸 이해합니다. 

 

실제로 어떠한 면에서 초반부에 콜드레가 이렇게 말하며 샤우드 전체를 요약해줬습니다.“ 인간들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해할수 없는 레벨에서 일이 벌어집니다. 하지만인간부분이 길을 비켜주어서 상상력이나 마음이 상상할수 있는 가능성을 넘어서 훨씬 장대한 것을 아이 엠이 데리고 들어옵니다. 

 

이 안에 아주 많은것들이 있습니다. 샴브라 여러분. 여러분은 한계지어진 감옥에 갇힌 인간에서 나온 생각들로 인해 끙끙거리고 고역을 치룹니다. 여러분은 힘을 사용해 원하는걸 만들려 합니다. 억지로 힘을 사용해서합니다. 인간이 작동하길 원하는 방식대로 벌어지지 않으면 자학을 합니다. 이제 이 방식에서 나와보세요. 앞으로 나가면서 이 점을 깨달아보세요.  인간적인 욕구, 또한 “그리고”가 있습니다. 또 아주 자유롭고 열려진 관점인 신성한 관점을 활용하게 될것입니다. 

 

그게 무엇이던간에 선택된것이라는 것을 이해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인간생존 모드가 아닌 나 자신의 우아한 모드에서 선택된것이랍니다. 아이엠 모드에서 수고로움없이 단순히 올겁니다. 도전적일겁니다. 도전적일거에요. 왜냐하면이렇게 느끼게 될것이기에 그러합니다. 인간이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인간들은 애를 쓰고 밀어붙여야 되고 힘을 써야 합니다.

 

다음 11번째 샤우드에서 어떠한 밀어붙임도 필요 없다는걸 알아갈겁니다. 어색하게 느껴질겁니다. 마치 사람들이 가득한 광장에서 옷하나 안걸치고발가벗고 서있는것과 같습니다. 어색하게 느껴질것입니다. 잊어먹은게뭐가 있나 하고 생각하게 될것입니다. 사람들이 뭐라고 할까요?

 

일단 처음에는 사람들은 여러분을 보지 못할것입니다. 벌거벗은 임금님옷같은게 아닙니다. 단순히 여러분을 보지 못할겁니다. 힘이라고 부르는 놀이터에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허락하지 않는 한 여러분을 보지 못하고 신경쓰지 않을것입니다.

 

다른사람들은 전부 힘의 감옷을 입고 있는데 여러분 혼자 입고 있지 않기에 꼭 발가벗은 기분일겁니다. 잠시간은 연약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이제 더는 감옷이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우치게됩니다. 삶에 있어서 힘이 더는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인간 마음으로는 꿈꾸거나 상상할수 없는 방식으로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 알맞은 것들이 딱 온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또다른 도전이 될것입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것을 생각하는것이 너무 익숙해졌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그런 생각들은 진짜 여러분의 생각에서 오지 않았습니다. 정말 여러분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조상것입니다. 혼합의식속에 있습니다. 정말로 여러분 것은 아닙니다. 연봉, 작동하는 차, 잠잘수 있는 집 이러한것들을요. 정말로 중요치 않습니다. 정말로 중요하지 않아요. “그치만 이것들을 먼저 가져야 하는걸요.” 인간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중요치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올해 여러분은 핵심을 칠것입니다. 처음에는 여러분 자신에게 그 다음에는저에게 아주 화가 날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것입니다. “다음단계 의식으로 가기로 허용만 하면 어찌됐든 거기에 있을텐데 인간적인 것들을 쫓느라 정신 팔려서 정작 중요한건 보지 못하고 그 많은 시간과 그 많은생애들을 헛되이 썼을까? 왜 그리 시야가 좁아서 빚을 갚는거나 내 먹고사는거것들에만 집중했을까. 내가 자유로워지면 자연스럽게 가지게 되는데 말이야.”

 

이러한것들은... 한가지 측면안에선 유머입니다.. 다른 하나의 측면안에선 슬픕니다. 유머는 이 모든 노력을 일상적인 것으로 보게합니다. 정말 일상적인것으로요. 생존하는건 꽤나 일상적인겁니다. 지루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여기에 있는것입니다. 지루하다는걸을 알아차립니다. 어느면에서 한 사람의 생애와 잠재성이 얼마나 낭비되는지를 보면 슬픕니다. 이러한것들은 정말이지 돌봐집니다. 이 부분을 강조해야겠습니다. 여러분이걱정하는것들, 토바야스가 몇해전에 말한 기본적인것들 말입니다.  풍요, 건강, 관계들 그리고 자존감의 정도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것들은 파워 없는 삶에서 자동적으로 처리됩니다. 여러분이 상상할수 없는 방식으로 풍요, 건강, 인간관계 자존감 정도는 자동적으로 채워집니다.

 

아, 압니다. 여러분이걸어 내려가는 직선상의 마음이 보입니다. 여러분은 삶속이 아닌 삶에 나와서 계획을 짭니다. 어떤 일을 해야하는거지?  매일매일 인간육체를 돌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화학식품들 먹는데 내 몸 어떡하지 바로 거기서 제한이 지어집니다. 모든것이 인간 생존에 바탕에 짜여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깨달을 것입니다. 똑똑한척 굴려는게 아닙니다. 죽음이라 불리는 커다란 경계벽은 중요하지 않단걸 깨닫습니다. 죽음이란정말로 정말로 나쁘거나 끔찍한 것이 아닙니다. 시계가 똑딱똑딱 흘러가는 시간처럼 저 밖에 여러분 모두의죽음이 앉아있습니다. “언제 죽는거야?” 150살까지 살고싶어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여깁니다. 80살이나 90살을 넘기지 못할거야. 건강 문제가 있는 가족들 때문에 올해나내년에 병이 생길지 모른다고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죽음은 정말 나쁜게 아닙니다.

 

마음에서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는게 들리는군요. “죽음이 나쁘지 않다니그게 무슨 소리야?!” 잠시 저와 함께 있어보세요. 고통을없앱시다. 교통사고나 병, 다른것들로 인한 고통을 없애봅시다. 한밤중에 평화롭게 죽어봅시다. 많은 트라우마, 복잡한 절차 없이요. “어, 나죽었네.” 이렇게 알아차립니다. 카메라가 아래를 찍는것처럼아래를 내려다 봅니다. 내려다 봅니다. “이럴수가! 침대에 내 몸이 누워있잖아. 아!자유다 난 자유야.”

 

그러니까... 웃는 분들이 별로 없으시네요. (몇몇 사람만 웃는다 아다무스 웃음) 큰 장벽이 있습니다. 죽음에 대한 공포 전체가 있습니다. 일종의 덫같이 여러분을 가둬둡니다. 죽음은 나쁜게 아니에요. 뭐랄까 재밌는겁니다. 오늘밤 죽으려고 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여기 면책조항이 뭐죠? 집에서 죽으려고 하시면 안됍니다.

 

린다: 이거 그냥 웃기려고 한 소리에요.

 

아다무스: 네 맞아요 그렇습니다 그래요. (몇몇 웃음). 근데 제 생각은 달라요. 제 요점으로 돌아가자면 여러분이 제 요점을 기억한다면 말입니다. (아다무스웃음)

 

여러분이 지금 걱정하는것들은 중요치 않습니다. 본인에게 속상해하고그 다음엔 제게 속이 상해 합니다. 아마 지금부터 6개월뒤에 이렇게 말합니다. “이미 잘 해결된 문제를 뭐하러 걱정했담?” 스스로이렇게 말합니다. “이런 일상적인 것들을 뭐하러 걱정한거야?”

 

파워 없는 삶으로 들어가면서 생겨나는 일은 정말 놀랍습니다. 여러분의삶은 다양한 방식으로 뒤집힐겁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그리고니까요. 여러분은 계속 여기에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계속 진행해나가며 삶은뒤집혀질것입니다. 놀라울것이며 경이로울것입니다. 재밌을겁니다. 이번에는 단일한 관점에서 벌어지는게 아니기에 그렇습니다. 단일한관점에서 보는게 아닙니다. “오, 내 삶 전체가 뒤집히고있잖아.” 이렇게 되갑니다. “오, 내 삶이 뒤집히네 나는 장대하고 자유로운 존재야. 상관없어!” 여러분은 이 전부를 경험하게 됩니다.

 

인간이 상상할수 있는 것을 너머서의 것들이 삶속에서 펼쳐진다는걸 깨닫게 될것입니다.  새 시리즈로 들어가면서 여러분에게 말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스스로에 대해 상상하는게 너무 제한되있습니다. 아주 제한돼있어요. 여러분이 예술가라고 치면 작업실 전체를 캔버스로 와 페인트 브러쉬와 아크릴이나 오일, 용접장비로 채웁니다. 예술작업을 발휘할 모든 준비물을 말이죠. 준비를 모두 마친뒤 학교에서 애들이 쓰는 크레파스와 종이 한 장을 꺼냅니다.그리고 그 종이 반을 찢어버립니다. 그림을 그리느라 종이를 낭비하고 싶지 않기 떄문이죠. (몇몇 웃음)

 

인간이 꾸는 꿈들은 아주 제한돼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왜 인간이꿈을 꾸는지 이해합니다. 하지만 정말이지 실패한 꿈을 꿉니다. 여러분이실패작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실패한 꿈을 꾼다는 것입니다. 아주인간적인 것을 꿈꿉니다 .그리고 그 꿈이 잘 풀리지 않고 시간이 오래걸리면 꿈을 꾸는 것을 그만둡니다. 천천히 천천히 꿈을 간직하고만 있습니다. “아 꿈이 이뤄지지가 않네. 내가 바보지.” 여러분이 바보라서가 아닙니다. 사실은 여러분이 인간을 너머서 꿈꾸지 않아서 그러합니다. 나 자신아이엠의 꿈을 열지 않습니다. 한번 이라도 자신의 꿈을 연다면 한번이라도 인간 한계와 꿈을 넘어서 걸어간다면 파워 없는 삶에 걸어간다면 직업, 돈 그 밖에 다른것들 이 모든것들이 바로 그곳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크게 웃으며 깨닫습니다. “바로 여기 있는데 뭐하러 이것들에그렇게 매달렸담.” 마법이 아니에요. 올해 물리학으로 들어갈겁니다. 왜 마법이 아닌지 설명할 것입니다. 단순히 의식입니다. 이게 다에요. 이게 전부입니다.

 

좋고도 깊은 숨을 마십시다. 걸어들어갑시다.

 

 


What’s Ahead

뭐가 앞에 있는가.

 

 

큰 한해가 될것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한해가 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말했습니다. 가장 쉽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크다고 했습니다. (아다무스 웃음). 아직 가장 큰 해는 아닙니다. 오늘은 경험을 할거니까요. 여러분들과 여러 가지것들을 할겁니다. 하지만 특히 일종의 음... 드림워크를 할것입니다. 적어도 오늘만큼요 설명은 간략하게 하고 경험을 특히 여러분의 개인적인 경험을 많이 할겁니다.. 올해 나머지 달에는 안할수도 있지만요.

 

린다: “가장 크다”는게뭔 말이에요?

 

아다무스: 곧 얘기하겠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를 할건데요. 처음에는 그저 걸어봅시다. 드림워크가 아닙니다. 이 워크는 파워 없는 삶으로 들어가는겁니다. 키학에서는 이미 진행을 했습니다. 키학하는 분들이 변화하는 점들에대해서 말해주실수 있을겁니다. 파워 없는 삶으로 들어가면서 다른 레벨로 갈겁니다. 이게 첫 번째 것이구요. 그대가 파워 없는 삶으로 걸어갈것인지 자신에게확실히 해두기를 선택할것을 진심으로 요청합니다. “파워 없는 것의 물결을 테스트해봐야지” 한다면 소용없을 것입니다. 살짝 테스트 해볼수 있는게 아닙니다. 그랬다가는 힘속으로 곧장 되돌려질겁니다.

 

지금 '파워'는 '파워 없는 것' 방식에 비해 더 큰 자석입니다. 끝내는 아니지만요. 허나 오늘의 힘은 커다란 자석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이렇게 한다면 “음 힘 조금 빼고 가겠어” 그리고 애기 걸음마를 뗍니다. 그러면 엄청 센 힘의 자석에 의해 젖혀져버립니다. 엄청 세게요. 그리고 스스로에게 실망합니다. 그리곤 말합니다. “뭐야 효과가 별로 없네.” 처음엔 영적 등신이 된거 같아서 마음이상합니다. 그리고 저한테 마음을 상해합니다. 아다무스가 다얘기해준건데 효과가 없잖아.

 

지금 바로 말합니다. 파워 없는 삶으로 들어갈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싸울필요가 없는 곳으로 말이죠. 밀 필요가 없는곳으로 말입니다. 힘으로 가득한 세상에 마찰하면서 살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을위해 들어가세요. 살짝 들어가는게 아니라요. 살짝 들어가면잘 작용하지가 않습니다. 다치기까지 합니다.

 

가장 크다는게 무슨 말일가요? 가장 큰 해? 가장 크나큰 해, 여러분은 가장 큰 탈바꿈을 보실겁니다. 가장 큰 의식의 변화를 보실겁니다. 지금 마음이 생각하는 식이 전혀아닙니다. 네 아니에요. 여러분이 이렇게 말한다면 “아 좋아, 물위를 걸어갈수 있겠어.모든걸 알수가 있겠군...” 아니에요. 아닙니다. 아니라구요. 아니에요. 아니라니까요. 아니에요! (몇몇 웃음). 그것들은장대히 저 멀리 너머서에 있습니다.

 

의식은 흥미로운 것입니다. 여러분은 의식의 진정한 조율사입니다. 의식의 해적입니다. 의식은 재밌습니다. 의식이 없으면 스스로를 제한하고 무엇을 하는지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의식이역사를 아주 아주 짧은 시기동안 기가막히게 바꿨는지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딱 1500년 전에 의식은 아주 달랐습니다. 순간에 생각하거나 느끼는게 다였습니다. 순간에동시에 생각하고 느끼는게아닙니다. 1000년 1500년 2000년 전에 많은 분들이 육화했습니다. 여러분의 인간 마음은 지금생각합니다. “딱 나네. 근데 차나 인터넷 없는데 희안한옷 입고 있네. 하지만 그 당시엔 그랬지.” 아니에요. 아닙니다. 아니에요. 정말아니에요. 아닙니다. 여러분은 의식에 가까이 가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천오백 년 전, 심지어 천 년 전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예였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일부가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이 귀족에게 속해있었습니다. 소유하고 있었죠! 이상한 점은 그들은 그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노예를 노예로서 두기 위해서 경찰이나, 군대, 많은 경비원들이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지 않았었거든요. 그것은 삶에서 전부였습니다.

 

지금은, 일종의 어떤, 말하자면, 여러분을 통제하는 덮게 같은 것과 제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이면서, 그에대해 말하지 않는 로마 카톨릭 교회가 그런 것이죠. 그것은 굉장했는데요... 그런 배경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말이죠. 어떤 교회든 간에가보면, 똑같은 마쿄가 있습니다. 교회는 여러분을 거기에묶어두죠. 그것은 어떤 신에 대한 아주 무의식적인 신념들이며, 진정으로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신께 감사한 일이죠.(일부 웃음) 하지만 여러분은 섬겨야만 한다고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신을 섬겨야했죠. 여러분은 여러분의 주인을 섬겨야 했습니다. 여러분은 힘들고 고통스러운 삶을 따라야했었는데, 왜냐하면 신이 원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그것을 믿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그 당시 그에 대해 진정으로 의문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그것은 계속 되었었죠.

 

제가 제 등을 토닥거리진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린다가 할 거거든요.

 

린다: (그의 등을 어루만짐) 우.

 

아다무스: 등을 토닥임.

 

린다: (등을 토닥임) 우.

 

아다무스: 지금 몇몇 다른 존경 받는 위대한 상승 마스터들처럼, 저는 자유에 대해서 처음으로 솔직하게 말을 했었습니다. 드러내 놓고요. 여러분은 오백년 전에 자유에 대해서 대놓고 이야기를 했었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나요...(아다무스가 손을 목에다 가져간다) 예. 자유를 드러낸다는 것, 여러분은 체포되었을 것이며, 십 분 정도 재판을 한 뒤에, 매달리거나, 화형당하거나, 단두대에 목이 잘렸을 겁니다. 지금, 우리는 자유에 대해서 이렇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와 의식은 굉장히 달라졌죠.

 

의식이 무의식적이었습니다. 전 많은 예를 보여드릴 수 있어요. 여러분은 이 세상에서의 첫 번째 진정한 민주주의가 백 년 전만해도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여러분은 말합니다, “오, 아니죠. 그리스시대부터가 맞는거죠.” 노,노, 노 노, 아니죠. 친구들. 그리스와 로마... 로마는민주주의가 아니었고, 그리스도 민주주의지만. 아니, 그들은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은 했었죠. 그들은 그에 대해서 숙고를했고, 고위층들에서 그런 민주적인 활동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고위 특권층들에게만 그러했던 것이지 모두에게 그러했던 것이 아니죠. 전 민주주의가 그 때 시작된 것이라고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건 열 명의 부자들이 둘러앉아서 황제가 어떻게 국정을 운영하는지에 대해서 투표를하는 것 같은 것이기 때문이죠. 그것은 민주주의가 아닙니다.

 

 

“좋아요, 하지만 미국은, 첫번째 실질적인, 실질적 민주주의가 아닌가요, 1776년을생각해보세요.” 아니죠. 제 견해 상으론, 40년 혹은 50년 전까지는 민주주의가 이곳에 존재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진정한 자유는 없죠. 여전히 다른 사람들과똑같은 권한을 갖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삼백년, 오백년전보다 훨씬 나아진 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친구들이여, 거기에는여전히 자유가 없습니다. 자신을 속이지 마세요. 자신을 속이지말길 바랍니다.

 

제 견해로 돌아와서, 그것이 뭐든 간에 말이죠.(일부 웃음)

의식. 다음해에 여러분은 훨씬 더 의식적이고, 자각하고, 많은 앎을 가질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을 때때로 여러분은 깜작 놀라고, 크게 놀라게할 겁니다. 그것을 적어보세요. 만약 가능하다면, 스스로, 그것을 함께 나누어 주세요, 이전에 여러분이 얼마나 무의식적이었는지, 자신이 영적인 여정 중에있었지만 얼마나 무의식적이었는지를 말이죠.

 

제게 있어 영적인 여정은 인간의 진심어리고, 좋은 의도지만, 자유를 위한 실패한 시도입니다. 영적인 여정들은 마쿄(영적 헛소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영적인 여정은 기껏해야 주의분산입니다. 영적인 여정은 종종 큰 함정을 만들어내서, 계속, 계속, 계속 해서새롭게 몸을 입게 합니다. 그들이 무엇을 할까요? 그들은영적인 길로 바로 되돌아갑니다.

 

자 전 일부 여러분이 이렇게 생각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여기에서도 한 두분 그렇죠. “오!또 아다무스가 사람들을 괴롭히는군.” 확실히 그렇죠.(일부웃음) 어때서요?! 저는 라이플총을 가지고 물고기가 든 통에여기 앉아 있습니다.(웃음) 그건 쉽죠. 여기서 괴롭히는 건 아주 쉬워요. 여러분 자신의 삶의 모든 것들을유머감각을 - 큰 유머감각이죠- 가지고 바라보는 것은, 그리고 그것이 제한된 의식으로부터 태어났던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은 진짜,진짜 쉽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우리는그 제한된 의식을 수리하려하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그것을 고치고, 더좋게 느껴지게 만들고, 그것이 얼마나 힘든 삶이었는지 말하지 않을 겁니다. 아니죠, 우리는 그러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과거 그랬던 것들을 고치려고 이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무언가를 열어젖혀 완전히, 완전히 자유롭고 새로워지기 위해서 이곳에 있습니다. ‘자유‘는 자유를 뜻하는 것이며,‘새로움’은 여러분이 이전에 여러분의 삶에 가져오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언제나 거기 있었지만,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들어오지 않은 것이죠.

 

자 부디 이해하도록 하세요. 파워 없는 삶이란 것 속에서, 우리는 되돌아가서 몸을 고치려거나, 뇌를 고치려하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되돌아가서 낡은 것들을 고치려하지 않을 겁니다. 왜일까요? 왜 그런지 알고 있나요? 왜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을까요, 먼저, 그것은 “그리고”이기 때문이며, 그것을 고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그곳에 존재하고 있고, 여전히 존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올해 이러한 날들 중한날로 되돌아가서 보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단일하고 선형적인 삶이 지금까지 어떠했는지를 깨닫게 될것입니다. “왜 나는 내 자신을 미봉책으로 고치려하며, 치유하려하며선형적인 인간의 삶을 따르려 해야한다고 생각했을까? 퇫!! 도대체왜?”

 

왜 치유를 - 제 말은 감정적, 육체적, 영적인 걸 말합니다 - 여러분은“그리고” 상태로 있을 수 있을 때, 왜 치유를하나요? 여러분은 여전히 그것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고장 나고, 불쌍하고, 제한되고, 완고하고 고집스런 인간 자아를 여전히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일부웃음) 여러분이 “그리고”란것을 가지고 있을 때, 안될 이유가 뭐가 있나요? 파워 없는삶에서, 그것은 “그리고”속으로 들어가게 되며, 그것은 멍청이를 고치려드는 것이 아닙니다. 계속 해보도록 하죠.

 

그것은 기적이며, 축복이며, 아름다움입니다. 그것은 마치 이와 같은 겁니다. ‘그것을 다 해봅시다. 우리 I Am을 자각하고, 함께들어올 수 있는 모든 다른 인격들을 자각해봅시다. 그것은 인간 자아를,존 형제를 고치려 드는 것보다 훨씬 힘이 덜 드는 일입니다. 존 형제는 존 형제가 하고있는 일을 하도록 그대로 내버려두고, 거기 있는 다른 것을 탐험해봅시다.’

 

전 탐험이란 말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것을 만들어내지 않을겁니다. 우리는 어떤 것을 세워 올리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새로운 정체성을 창조해내려 하지 않을 겁니다. 이미 그것들은 거기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날 자신의 의식 속에서 깨어나 말할 겁니다. “하! 왜 내가 수많은 시간을 그저 나 자신인 모든 것들을 열지 않고, 내가고장 났다고 생각한 것들을 고치려는데 보냈을까? 놀랍군. 왜난 내 경력을 쌓고, 청구서를 지불하고, 차를 갖는 것에시간을 보냈을까, 그런 것들이 이미 처리되어지고 있었는데 말이지. 내가왜 그렇게 무의식적이었지?” 자 그곳이 바로 우리가 올해 가고 있는 곳입니다.

 

 

 

How to Explain?

어떻게 설명할까?


 

더 들어가기 앞서,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누군가 모바일 폰을 가지고 있다면, 아마 지금 그것을 끄고 싶을겁니다. 그것들을 켜놓았다면 말이죠. 그 중요한 질문은 모바일폰에 관한 것이니까요.

 

짧은 여행을 해봅시다. 미랍이나 드림워크는 아니에요. 이건 사전 여행입니다. 여행을 해보도록 하죠. “그리고”를 기억하나요? 그렇기에여러분은 인간을 떠 밀쳐 100년 전 1915년으로 가려하는것이 아닙니다. 그저 “and-ing"(”그리고“를 함)을 통해서 그것을 하는 거죠.됐나요? 입을 다무세요. 생각을 멈추세요.(웃음) 그건 그렇게 단순합니다. 우리는그저 1915년으로 되돌아갑니다. ”예, 하지만...“ 조용히! 그건낡은 인간의 눈이 보고 있는 방식이죠. 우리는 1915년으로돌아갑니다, 됐나요?(청중,”오케이“) 휘우!

 

좋습니다. 우리는 1915년으로돌아왔고, 여기서 작은 게임을 할 겁니다. 여러분은 아이폰이나아이패드를 가져왔어요. 여러분은, 언제냐, 2007년 맞죠? 아이폰이 만들어지게 될 거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1915년으로 돌아갑니다.아이폰은 2007년, 아이패드는 2010년 만들어집니다. 예, 그런데, 그 이름을 제가 가로채야겠군요. 네, 왜냐하면, 스티브 잡스가 그것을 쿨 폰 혹은 문 패드라고 부르고싶어 했거든요. 더 나아진 윈도우즈처럼 말이죠, 그리고,,,(청중 신음) 그는 이러한 끔찍한 이름들을 만들어냈어요. 이름 짓기에는 영 꽝이었습니다. 제가 말했죠, “스티브, 스티브.” “그폰으로 정말로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나? 그걸로 뭘 하지?” 그가말했죠, “글쎄, 그건 내게 어떤 자유를 준다네. 내게 말이야. 그것은 나야.” 제가말했습니다, “바로 그거야! 아이폰. 나는 폰.(I Am Phone)

 

자 저는 여러분이... 그건 진짜 스토리라구요! 사실입니다.(일부 박수) 많은작업을 해야 했지만,,( 더 많은 박수, “예, 예”)

 

그렇게 우리는 1915년으로 돌아갔고, 여러분은 이 장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 장치를 가져왔죠. 100년 전으로 되돌아왔습니다.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라 불리는그와 비슷한 싸구려 모조품을 들고 말이죠. 전 애플사를 만드는 것을 도왔습니다. 네, 저는 그것의 작은 일부분이죠.

 

린다: 주식이 있나요?

 

아다무스: 난 주식이 필요 없어요.난 그걸 에너지적으로, 장식용(cosmetically)으로가지고 있죠... 혹은 우주적(cosmically)으로요!(웃음) 혹은 장식용(cosmetically)으로요.

 

전 빌게이츠와 일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기술자와 일을 해보았나요?(아다무스 웃음) 그리 잘 되지 않았어요. “윈도우즈?” 제가 말했죠. “윈도우즈?! 퉷!”

 

하지만 어쨌든, 우리는 1915년으로돌아왔습니다. 이제 이걸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의 의식을 거기가져왔습니다 - 짝! 이렇게요. 그에 대해서 생각을 하지 마세요. 그저 여러분은 거기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이폰을 가져왔습니다. 다른 것들도 가져 왔고, 여러분은 그것을 나눠줄 참입니다. 몇 십 개 정도. 1915년에 말이죠.

 

잊지마세요. 1915년, 자동차 - 막 생겨났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것은 점점 유행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기 - 일부 집에서 그것을 사용하고 있죠. 일부 사업에서 그것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모든 도시와 집에서 그런 것은 아니죠. 전화기 - 일부 사람들이 가지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기 전선들, 변화하는 의식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전기 전선을 생각해볼 수 있나요? 이중 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수 있을 만큼 나이가 든 분은 없을까요?(일부 “있어요”) 혹은 그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을 만큼 가난한분은요?(웃음)

 

자, 여러분은 아이폰을 가져 왔고,나가서 그것을 누군가에게 줘버릴 겁니다. 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도 하겠죠. 여러분은 미래 생활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1915년 그 시절에 있는거니까요. 이 전화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합니다, 어떤 단어를 써야할지 혼란스럽기도 하죠, 왜냐하면그들은 그것을 그리 많이 이해를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1915년의 언어들을 골라야합니다. 자 두 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린다가 마이크를 준비할 거예요.

 

첫 번 째 질문은 그것을 어떻게 설명할 것이냐입니다. 그것을 가지고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그것으로 무엇을 할까요? 사람들이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아, 여기 그들의 손에는 마법의 조각이 담겨져 있습니다. 1915년의 단어들을 생각해보세요. 1915년의 인간 단어들. 그들이 이 전화기로부터 무엇을 원하고 있을까요? 여러분은 그것이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에 대해서 그리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구요.

 

자 린다, 우리의 첫 번째 지원자를 정해주세요.

 

린다: 오케이, 아무나집어요?

 

아다무스: 예.

 

린다: 좋아요. 해보죠.

 

아다무스: 1915년입니다. 아주단순합니다. 디어. 그들에게 그것이 뭐라고 말할 건가요?

 

수: 진짜 모르겠어요.

 

아다무스: 좋은 답변입니다.

 

수: 예.

 

아다무스: 예, 하지만당신은 그것을 쥐고 있고, 그들은 아시다피, 좋습니다, 그가 묻습니다, “그게 뭐죠?”.“ 그게 뭔가요, 디어?”

 

수: 흠, 예, 그것이 미래에 있는 물건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했죠.

아다무스: 네, 네.

 

수: 그건..

 

아다무스: 그랬다간 그들이 당신을 죽여 버릴 거거든요.

 

수: 예.(일부 웃음). 그래 봤으니까요. 예.(웃음)

 

아다무스: 그들이 그랬습니다. 그랬죠. 예. 그래서 당신은 이것을 쥐고 있습니다. 누구 제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있을까요? 아이폰이요. 전 모조품 안드로이드를 원치 않아요.

 

케리: 진짜가 여기 있어요.

 

아다무스: 진짜가 있군요. 최근모델인가요?

 

케리: 당연하죠.

 

아다무스: 고맙습니다. 하지만... 좋아요. 자 여기 당신은 이 장치를 들고 있습니다. 만약 이 장치를 들고 있다면, 그들에게 지금 뭐라고 말할 건가요? 첫 번째로, 그것이 무엇을 할 수 있죠?

 

피트: 거기선 많은 것을 할 수 없어요, 기지국이 없거든요!(웃음)

 

아다무스: 흠, 제가 몇개 만들어 놨어요.

 

수: 오.

 

아다무스: 그걸 상상이라 부르는 겁니다, 친구씨.

 

수: 좋아요.

 

피트: 이봐요, 난...(웅얼거리며 말한다, 많은 웃음)

 

아다무스: 아! 아! 아이폰 있나요?

 

피트: 젠장 아니요! 전안드로이드예요.

 

아다무스: 아하! 내 포인트이에요.(웃음) 내 포인트!

 

수: 그렇죠!

 

아다무스: 친구들 사랑합니다. 오케이, 먼저...

 

수: 오케이, 지금 내아들이 기술자인데, 그래서 저도 기술자같이 생각하는 것 같아요.

 

아다무스: 오 좋습니다. 말해보세요. 지금은 1915년이고, 쉬운것 세 가지를 설명해보세요. 이 장치는 무얼 하는데 쓰는 거죠?

 

수: 이건 당신에게 잠재성을 보여준답니다. 흠, 그래도 그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거예요.(아다무스 웃김) 예.(웃음)

 

아다무스: 그리고, 아시다시피, 그들은 그것을 빼앗고 싶어 할 것이며, 그들은...

 

수: 가지고 놀고 싶어하겠죠

 

아다무스: ... 그걸 보세요, 물론이죠. 그러고 나서 그걸 던져버리겠죠.

 

수: 아니요, 던지지 않을거예요.

 

아다무스: 좋아요, 그럼그들이 무엇을 할까요?

 

 

수: 예.

 

아다무스: 빨리요. 빨리. 오늘 할게 많다고요.

 

수: 예, 빨리 넘어가야죠.

 

아다무스: 우리가 끝내기도 전에 피자가 식을 거라고요.(그녀 웃음) 흠, 이걸가지고 그들에게 무엇을 할 건가요? 단서를 드리죠.

 

수: 좋아요.

 

아다무스: 당신은 사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수: 사진.

 

아다무스: 네.

 

수: 좋아요. 당신은 볼수...

 

아다무스: 거기 좋은 사진이 있나요?

 

케리: 비디오도 보여줄 수 있어요.

 

아다무스: 그들은 비디오가 뭔지 모르죠.

 

수: 1915년.

 

케리: 오, 그렇죠.

 

아다무스: 오케이.

 

수: 그럼 사진들. 그들은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다무스: 예, 좋아요. 그리고 달리 뭘 할까요?

 

수: 목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

 

아다무스: 그들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좋아요. 아니, 전 맘에들어요.(그녀 웃음) 그들은 물론,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미 그렇게 하고 있을 테지만요. 그들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있나요?

 

수: 음악이요. 음악도드를 수 있어요.

 

아다무스: 음악 듣기. 자, 그들은 굉장히 놀랄 겁니다. 물론 여러분이 시범을 보여줘야 하겠죠. 그들은 엄청 놀랄 겁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러한 일들의 잠재성을 알고 있습니다. 네, 우리는 기지국 같은 나머지 것들도 가지고 있죠. 우리는 1915년에 이러한 작업들을 해놓았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가장 놀라운 장치를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수: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쓸지에 대한 생각이 없을 거예요.

 

아다무스: 예, 하지만,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그들에게 몇 가지를 보여줬다고 쳐봅시다. 그들은무엇을 해보려고 할까요?

 

수: 날 죽이겠죠.(웃음)

 

아다무스: 네, 네. 하지만 이것을 가지고 놀겠죠. 그런 다음에 그들은 무엇을 할까요?

 

수: 글쎄요, 그것을 훔치겠죠.

 

아다무스: 정확합니다. 좋아요. 그들이 그것을 훔친다면, 그들에게 얼만큼 좋은 일인 걸까요?

 

수: 전혀요. 왜냐하면그들은 그것을 이해할 수 없으니까요.

 

아다무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지 모르니까요. 좋은 포인트입니다. 훌륭해요. 좋습니다.

 

수: 좋아요.

 

아다무스: 옮겨가봅시다. 예, 좋았어요.

 

다음. 같은 질문. 여러분은그들에게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다고 말할 것이며, 그 후 그들은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린다가 마이크를 라라에게 주고 라라가 마티에게 마이크를 준다)

 

마티(모포): 당신은 아이폰전문가잖아요.

 

라라: 전 그들에게 그것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다고말할거예요. 그리고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아다무스: 그들이 새로운 뭐를 배울까요?

 

라라: 그들은 어떻게 연주를, 음, 첼로를 어떻게 연주하는 지를 배울 수 있어요.

 

아다무스: 좋아요. 그작은 박스에서요?

 

라라: 어 허.

 

아다무스: 좋아요. 좋습니다.

 

라라: 예.

 

아다무스: 한 가지 더 무엇이 있을까요? 당신은 거기서 첼로를 어떻게 연주하는지 배웠나요?

 

라라: 하고 있어요.(웃음)

 

아다무스: 다음 달 여기 무대에 서주시면 어떨까요.

 

라라: 오, 와우.

 

아다무스: 첼로를 가지고요.

 

라라: 전 가보는게 좋겠군요.

 

아다무스: 예.(그들 웃음)

 

라라: 그들은 사람들과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저는 그렇지 않지만, 그것을 이해는 해요. 당신은 게임을 하고 그렇게 연결 되죠.

 

아다무스: 오케이, 좋아요. 그들은 이제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당신은 그들에게 그것을주었고, 그들은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라라: 제 생각에는 아마도 그것을 가지고 하키를 하지 않을까해요. 스틱으로요.

 

아다무스: 하키를 한다.

 

라라: 예.

 

아다무스: 하키. 1915년에인기있었죠?

 

라라: 몰라요.(웃음)

 

아다무스: 저도 모르... 지금찾고 있습니다... 오 아니군요. 캐나다만 인기가 있군요. 네.

 

라라: 오, 알겠어요. 네.

 

아다무스: 하키는 세상에 알려져 있지도 았았어요. 오케이. 좋습니다. 두명더 해보죠.

 

린다: 좋아요.

 

아다무스: 잠시 후 요점을 알려두리죠. 여러분은 아!! 할 것입니다.

 

이디쓰: 오!

 

아다무스: 이디쓰! 이디쓰! 그들에게 아이폰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다고 말할 건가요?

 

이디쓰: 무엇보다도 그건 그들의 삶을 복잡하게 만들거예요.(많은 웃음과 박수)

 

아다무스: 사실입니다. 친구씨. 당신이 그들에게 그것을 주고 나서 그들은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이디쓰: 화면을 눌러보겠죠.

 

아다무스: 아니, 그런게 아니고...

 

이디쓰: 오.

 

아다무스: 제 말은, 예, 왜냐하면 당신은 그들에게 간단하게 시범을 보여줄겁니다. 그리곤, “이걸 해보세요. 저걸해보세요.”라고 하죠. 그들이 어떻게 그것을 그들의 삶에 활용을 할까요?

 

이디쓰: 제 생각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것들만답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모르겠지만, 그들은 게임을 할수 있을 거예요. 사진을 볼 수 있고, 음악을 듣고요.

 

아다무스: 좋아요.

 

이디쓰: 전 그들이 그것을 가지고,I Am that I Am을 자각할 거라고 생각지 않아요.(웃음)

 

아다무스: 아니죠. 아마도아닐 겁니다. 좋아요. 제가 여기서 포인트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한 명 더요. 빨리.

 

린다: 좋아요. 한 분더, 오.

 

아다무스: 한 명 더요. 빨리. 그건 어렵고, 도전적이죠. 이건당신의 폰입니다.

 

케리: 그들은 그것을 두려워하고 숨겨버릴 거예요. 나중에 한 밤중이 되어서야 아무도 볼 수 없을 때, 이불 안에서그것을 볼 거예요.

 

아다무스: 당신이 그렇게 하는 건 아니죠?(웃음)

 

케리, 어, 아니에요. 흠, 만약 그들이 포르노를 다운 받을 수 있다면, 그들이 그렇게 할거라는데 내기를 걸죠!(더 많은 웃음) 하지만 전 그렇게 하지 않아요. 아~니죠.

 

아다무스: 1915년에 포르노가 발명 되었나요?

 

케리: 음, 그렇죠. 오, 네.

 

아다무스: 예스, 예스, 예스. 좋아요. 하지만이제 그들에게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다고 할지를 말해보세요.

 

케리: 허?

 

아다무스: 이 장치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다고 말할 건가요?

 

케리: 음, 아무 생각이안나네요.(아다무스 웃음) 그건 당신의 가장 좋은 사적인친구예요. 모두가 떠났을 때에도 당신의 폰은 남아 있고, 페이스북을볼 수 있죠.

 

아다무스: 헤이, 너무사적이잖아요!(웃음)

 

케리: 페이스북에 놀러가서 사람들이 휴가를 즐기는 걸 볼 수 있답니다.

 

아다무스: 슬프군요.(웃음)

 

케리: 슬프죠. 약간.

 

아다무스: 좋아요.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자 우리가 그것을 100년 전 그 때의 맥락 속에 넣었을 때, - 그리 오래 전은 아니지만, 그것은 완전히 달랐을 겁니다. 포인트 1번: 의식은빨리 변했을 것이고, 여러분은 아이폰을 가지게 될 때까지는 그것을 인식하지도 못했을 겁니다.

 

여러분은 백 년 전으로 되돌아갔습니다 - 지금과 아주 다르죠. 그저 기술뿐만이 아닙니다. 친구들이여, 의식이 매우 달랐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알고 있는 어떤 것을설명하려 하죠, 여러분은 그것을 당연히 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시작되었을 뿐인데도요. 8년입니다. 친구들이여. 여러분은 2006년에 돌아가서도 이 장치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을 지 설명하기 어려울 거예요.

 

제가 이 모든 것을 말하는 이유는, 내년에 여러분과 우리에게 일어나게될 일이 그와 비슷하거나 훨씬 더 한 정도이게 될 겁니다. 상상하기 어렵죠. 말로 표현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러니 그렇게 하지마세요. 부디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지 계획을 짜지 마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은완전히 달라지게 될 것임을 제가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부디 그러한 일이 일어나도록 허락하시겠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2006년도에 그 장치를 가져가서 - 2005년이라고 해보죠. 심지어10년 전 -, 말합니다, “당신은 이 장치를어디에 사용하고 싶은가요?” 여러분은 그때 10년 후에 그것을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을 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할 수 없었죠. 여러분은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그것이 제 요점, 오늘의 첫 번째 요점입니다. 여러분은 다음에 일어나게 될 일들을 허용할 수 있겠습니까? 인간은그에 대해서 계획을 세울 필요도 없고, 그럴 수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100년 보다 훨씬 짧은 10년 전에도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할 수 있을 지 상상조차 못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그들이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것인가?입니다. 여러분은 짧은 시간 여행을 했었고, 그들에게 이 장치를 주었습니다. 그들에게 약간 설명도 해주었죠. 그들이 무엇을 할까요? 불행히도,인간의 본성은 그들이 몇 가지 일들 중 하나를 할 거라고 말해줍니다. 여러분을 정부에 넘겨줘버리죠. 진실입니다. 그들은 너무도 두려워서 - 너무 두려워서 - 무엇을 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들은 꽁지를 빼고 달아나버리죠. 그것이 아니면 그들은 이장치를 사용할 방법을 찾게 되겠죠 - 여러분은 그것을 그저 주머니에 넣어 다니고, 당연시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베스트 프렌드입니다. 그들은 이 장치를 빼앗을 방법을 찾아서, 그들 스스로를, 자신의 삶을 파괴할 겁니다. 그들이 그것을 다루기는 너무 힘이 들죠. 그들은 그것에 압도될 겁니다. 그들은 그 작은 폰을 가지고 사용할수 있는 기술과 자유를 다룰 수 없는 1915년의 인간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그들의 개인적삶에서 찾을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파괴할 것입니다. 그들은더 크고 더 나은 것을 원한다고 말하죠. 그들은 그것을 다룰 수 없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 여러분 모두는- 자신의 그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으로부터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혹은 그 장치를 사용해서 세상을 날려버리겠죠. 누군가는 말할 겁니다, “아, 우리는 그 장치를 가지고 새로운 무기들을 만들 수 있어. 나쁜 놈들을 감시할 수도 있을 거야. 부와 힘을, 힘과 힘과 힘과 힘을 쌓아 올릴 수 있을 거야.” 제가 장담하죠, 그것이 1915년에 나온다면, 여러분이되돌아간다면, 그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힘을 얻으려 할 것입니다. 그들의 친구들, 동료들, 정부관료들, 세상을 조정하려하겠죠 - 그것도 문제되지는 않지만요. 그들은 그것을 힘을 위해 사용할 것입니다.

 

자 그래서 두 번째 포인트는 이것입니다: 올해를 들어가면서, 거기에 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것들이 여러분에게 들어올때, 그것들은 전혀 힘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닐 겁니다. 그것들을힘을 위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그렇게 하고 싶어 할 것이며,유혹을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저와 다른 샴브라에게 핑계거리를 델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는 다른 샴브라들이 있을 겁니다. “그렇게 하지 마세요. 당신은 당신 외부의 것들이 필요치 않아요. 당신은 우리가 인간 정체성을위해서 더 많은 것들을 얻기 위해 배우는 것들이 필요 없어요.” 그리고 여러분은 그들과 논쟁을 하고, 아다무스가 잘못되었고, 그들이 어떻게 잘못되었고, 아다무스가 모든 사람들을 어떻게 컨트롤하는지 말하려 할 겁니다.

 

나의 친구들이여, 저는 바로 지금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1915년에 되돌아가서 아이폰을 준다면, 그들은 그것을 가지고 힘을 위해서, 궁극적으로는 파괴를 위해서 쓸것입니다. 우리는 힘 속으로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그것이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은 힘이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그저 한 순간 그것을 들이마쉬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옳은 것인지 느낄 것입니다. 파워 없는 삶. 여러분은 전혀 힘이 필요 없습니다.



번역: 수민, 엉겅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