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수아이며, 여기에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나를 알고 있으며, 나는 여러분의 친구이자, 형제입니다. 나는 인간이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있으며, 가슴으로부터 나는 여러분과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끼리도 서로를 잘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거나,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 모두는 몇 번이고 되풀이해서 지구에 와서, 빛에 의해, 그리고 지구에서 의식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망에 의해, 영감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속 깊숙한 곳에서, 여러분은 지구를 아주 많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들 가운데 일부는 아주 실망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구에서의 삶들 속에서, 여러분들은 거절당하는 체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슴속에서 고통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그래도 여러분은 되풀이해서 지구로 돌아왔으며, 이 역사적인 시기에 지구에 뭔가가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내면에서, 그리고 몸으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영혼 속에도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영혼 역시도 자신이 지니고 있는 모든 빛을 표현하는데 정말로 마음이 끌리고 있는 것입니다.


지구에서의 의식은 이제 변화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나는 여러분 모두가 이번의 생에서 자기의 영혼을 이 지구에 표현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의 용기에 대해 찬사를 보내는 바입니다. 여러분은 어둠과 빛이라는 양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두운 부분 속에서, 여러분은 아주 무기력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의욕을 상실하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자 합니다. “진실로, 지금은 참된 여러분을 세상에 보여주어야 할 때이며,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두려움과 부당한 공격에 너무 기(氣) 죽지 마세요. 이 세상은 지금 여러분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영혼과 어떻게 접촉하고, 영혼이 지닌 빛을 어떻게 표현할 건가요? 여러분 모두는 느낌과 영감 그리고 열망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자기 영혼의 언어입니다. 어린 시절에,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지금과는 다른 유형의 현실을 꿈꾸고, 지금과는 다른 비전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성장해가는 동안, 여러분은 순진해서는 안 되며, 현실적이 되어야 한다는 말을 들어왔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과 달랐으며, 자신이 꿈꾸었던 방식이 아니라, 다른 방법을 따를 수밖에 없는 현실에 낙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슴속에 지니고 있던 꿈과 비전들을 이제는 신뢰하기조차 어렵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가슴의 외침(부름)에 연결되어야 할 때입니다. 영혼은 언제나 여러분에게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들은 여러분의 감정을 통해, 그리고 여러분의 몸을 통해 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직장 속에서, 혹은 관계 속에서, 여러분은 종종 자기 자신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거나, 자신의 에너지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가 잘 흡수되고 있는지, 아닌지를 아주 잘 감지하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점과 관련하여, 자기 자신에게 솔직해지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느끼는 감정들은 - 이미 신체적인 불편함으로 변해버렸을 수도 있지만, - 그러한 감정들은 영혼이 보내는 메시지로서, 여러분이 진실로 자기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오래되고, 익숙해 있는 것을 버리는데 따르는 두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은 대개 익숙해 있는 것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으로 여러분을 인도하고 싶어 합니다.


나와 함께, 여러분의 가슴속에 이제 빈 공간이 있다고 상상해세요. 이 공간을 그릇이나 꽃병으로 시각화할 수도 있으며, 그 속에는 물이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슴속에 이러한 장소가 있다고 상상하세요. 이제 이 꽃병 혹은 그릇 속으로 꽃들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며, 이 꽃들을 살펴보고, 꽃들의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영혼이 지니고 있는 에너지입니다.


어린아이가 되는 것이 어떤 것이었는지를 기억하고, 완벽하게 자유로우며, 자유롭게 꿈꾸고, 어떤 미래든, 원했던 미래를 상상해보세요. 이제 이 꽃의 아름다움에 놀라며,,,,,,,, 그리고 어쩌면 이 꽃으로부터 어떤 메시지, 즉 삶이 여러분을 인도하고자 하는 곳에 대해 말해주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꽃이 여러분에게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그렇다고 이것이 꼭 말이 되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단지 꽃의 에너지를 느끼기만 하면 됩니다.


자기 영혼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은 방금했던 것이 한 가지의 방법이며, 또 다른 방법은 그 꽃을 세상 속으로 끄집어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자기 영혼의 에너지를 오로지 가슴과 마음으로만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더 깊은 내면, 즉 복부(배:belly)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종종 일어나는 것은 가슴에서 영감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영감에 대해 “이것(영감)을 세상 속으로 가지고 올까?”, 아니면 “이것으로 내가 생계를 꾸려갈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면서, 걱정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쿵쾅거리기 시작하지만, 영혼의 메시지를 받는 기술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므로, 메시지는 제대로 받아야 합니다. 이 말은 메시지가 아래로 내려가, 복부로 들어간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왜 중요할까요? 복부는 여러분들의 가장 깊은 감정들이 머물고 있는 장소입니다.


영혼의 영감이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영혼이 지니고 있는 빛을 가장 어두운 감정들에 비추어야 하며, 이러한 감정들은 여러분의 일부입니다. 오래된 두려움, 즉 깊은 감정적인 고통과 슬픔들의 찌꺼기들이 복부 주변에 모여 있으며,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빛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러한 두려움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영혼이 지니고 있는 빛을 자기의 가장 어두운 구석으로 비출 때에만, 내적인 변형과 해방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적인 변형은 여러분과 잘 어울리는 일과 관계들을 - 외적인 차원에서 - 끌어당기는 열쇠입니다. 따라서 영혼이 지니고 있는 빛을 이 세상 속에 표현하기 위해서는 자기의 영혼과 충분히 어우러질(하나가 될) 필요가 있으며, 이것은 곧 영혼의 에너지가 복부로 내려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입니다.


가슴속에서 영감을 느끼는 것, 즉 하나됨(oneness) 및 빛을 명확하게 기억하는 것그러한 하나됨의 장소로부터 아주 외롭고, 낙심해 있는 부분들(parts of you)에게로 다가서는 것은 전혀 별개의 단계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때 (가장 어두운 부분에 다가설 때), 비로소 그리스도의 의식에 도달하게 되는 것이며, 내면에서 깊은 평화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식은 빛과 어둠 양쪽 모두에게 다가가게 됩니다. 그리스도의 의식은 내면에서부터 어둠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의식의 관점에서 보면, 어떠한 판단도 존재하지 않으며, 빛과 어둠 간에 어떠한 갈등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삶을 있는 그대로, 깊이 받아들일 뿐입니다.


자신의 가장 어두운 부분과 연결되기 위해, 그러한 부분들을 아이들로, 즉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로 인식해야 합니다. 영혼의 차원에서 보면, 여러분은 그들을 인도해야 하는 가이드이며, 또한 부모입니다. 내면의 잃어버린 아이들을 받아들임으로써, 비로소 여러분이 온전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영혼이 지구에 제대로 뿌리를 내릴 수 있게 되며, 또한 존재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빛의 일꾼들이 가야 하는 길은 더 좋은 세상에 대해 설교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쨌든, 그 길은 뭔가를 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모든 측면에서 내면으로 방향을 돌려, 자기 자신을 진실로 사랑하고, 이해하는 문제입니다. 사랑의 선물을 받게 될 때, 여러분은 자동적으로 그 선물을 타인들에게 주게 될 것입니다. 그 선물로 특별히 어떤 것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이미 빛의 일꾼이 되어 있습니다. 단지, 자기 자신이 되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세상 속으로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의 가장 밝은 부분과 여러분의 일부이면서, 또한 가장 많은 충격을 받았던, 가장 어두운 부분이 서로 연결될 수 있기를 권하는 바입니다. 그것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말고, 단지 느끼기만 하세요. 자기 자신을 천사라고, 즉 빛과 조건 없는 사랑으로 빛나는 천사라고 여기세요. 그 천사가 진실로 참된 여러분입니다! 이제 작은 꼬마가 이 천사에게 다가온다고 생각하세요. 이 아이는 아주 외로워하며, 혼자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 아이를 두 팔로 맞이할 수 있나요? 아이는 여러분의 일부이며, 자기의 집이기도 한, 여러분에게 오고 싶어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진실로 빛의 일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와 화평을 이루고, 아이를 껴안을 때, 복부에서 아이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아이는 열정과 삶의 에너지를 여러분에게 주게 될 것이며, 여러분은 인간 천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영혼이 지니고 있는 빛은 바깥세상에 쉽게 표현될 수가 있으며, 많은 생각을 하지 않아도, 직장과 관계 속에서 자신과 잘 어울리는 것들을 끌어당기게 될 것입니다. 외적인 차원에서, 모든 것들이 제자리를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영혼의 빛을 표현하는 것은 내면에서 그리고 이러한 내적인 작업으로부터 시작하게 되는 것이며, 그 외의 모든 것들은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뒤따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