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6일, 쿠투미 랄 씽

영어원문: http://www.crimsoncircle.com/channelseries/quantumleap/02-2quantum10-07.htm


THE TOBIAS MATERIALS
The Quantum Leap Series: SHOUD2: "You, You, You" - Featuring Kuthumi lal Singh,
channeled by Geoffrey Hoppe, Presented to the Crimson Circle, October 6, 2007
http://www.crimsoncircle.com


나마스테! (쿠투미가 웃으며 나마~~스테이~!!로 인사하자 청중 박수) 나마스테! (청중도 나마~~스테이~!!로 응답한다.) 오, 친애하는 샴브라여, 이 장대한 당나귀 꼬리 마스터(grand ass-ended master)인 쿠투미 라~라~라~랄 씽이 오늘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된 것은 큰 기쁨이랍니다. (청중과 쿠투미 웃음)


새 에너지 속으로, 양자 도약으로 들어가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샤우드의 첫 번째 연사가 된다는 건 얼마나 큰 영예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과거엔 난 세 번째 대안이었을 뿐인데 말이죠. (웃음) 이번 주말에 토봐야스는 지상에 가 있습니다. 토봐야스의 샘(Tobias’ Sam)은 요즘 학교에서 약간의 어려움들을 겪어가고 있습니다. 그는 역사 수업을 듣고 있는데, 지금은 학교 수업에서 중동 아시아 역사에 관한 걸 다루고 있는데요(웃음), 토봐야스와 선생님은 오랜 세월 동안 이 가장 성스런 지역에서 일어났다고 말해지는 현실에 관해서 서로 의견이 맞지 않습니다. (웃음) 기독교 성향을 지닌 역사 선생님의 설명에 그와는 다른 많은 성향을 지닌 토봐야스는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역주: 토봐야스가 창조해낸 현재 8세 된 가칭 샘이라는 아이에 대해선 교사 7장 참조) 그래서 역사 선생님은 그의 부모에게 전화해 이러한 어려움에 관해 말했습니다. 샘의 부모님은 둘 다 교수인데요, 아들의 그러한 돌출 행동에 대해 좀 당혹스러워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아들이 역사 내용을 제대로 받아들일 때까지 무기한으로(청중 웃음) 샘을 - 샘 또한 토봐야스이죠- 지상에 정박시키려 해오고 있습니다.


자, 여러분은 친애하는 샘이 현재 겪어가고 있는 도전과 고뇌를 상상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런 연유로 이번 주말 토봐야스의 에너지는 방안에서 시무룩해 있는 샘에게 아주 아주 가까이 다가가 있답니다. 샘은 내면 깊숙이 중동의 진정한 역사를 알고 있지만 어찌됐건 지금은, 여러분 모두가 과거에 아주 잘 그렇게 해오셨듯이, 샘 자신의 직관적인 앎을 잠시 타협해야할지, 아니면 자신의 진실을 계속 말해가야할지를 결정해야만 하는 상태에 있는 것이지요.


이제 세인트 저메인의 근황도 알아볼까요? 10월입니다. 그는 파리에서 사랑에 빠져 있습니다. (청중 많은 웃음) 지금 그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 근사한 포도주 몇 병을 즐기고 있군요. 상대가 누군인지 힌트를 드린다면(웃음), 그녀는 지도자가 되길 열망했던 이로서 언제나 왕족처럼 당당할 그런 이입니다. 흠, 눈치채셨나요? 아..그래요, 쿠투미가 내준 작은 수수께끼로 보시고 그것에 대해 잠시 생각해보세요. 1년중 이 시기엔 보통 그러하듯이 그는 파리의 낭만과 아름다움과 사랑에 취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여러분과 함께 샤우드를 진행하는 영예를 갖게 된 것이죠.        


체험속으로 들어가보세요. Go for the Experience

난 오늘 얘기의 시작을.....오 이건 어떤 논문 같은 주장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나누는 재밌는 대화가 될 것인데요, 내가 좋아하는 격언들 중 한 가지를 - 난 그것들을 라~라~라로 부릅니다 - 말씀드리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의심이 들 땐, 직접 체험속으로 들어가보라고 말이죠. When in doubt, go for the experience.


흠, 흠, 흠, "도대체 저게 무슨 말이지?" 여러분은 물으실 겁니다. 그건 꽤 단순합니다. 여러분은 매일의 삶속에서 "내가 저걸 해야 할까, 하지 말아야 할까?"라고 자문하는 상황들을 접합니다. (쿠투미 웃음) 두려움이 밀려듭니다. 여러분은 있음직한 잠재적 결말들에 관해 숙고해봅니다. 그럴 때 아시다시피 일반적으로 여러분은 가장 두렵고 가장 드라마적인 최악의 결말들 쪽으로 생각해가는 경향이 있으며, 그래서 여러분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멈춰 서 버립니다. 결과가 어찌될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이죠. 나는 오래전에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체험속으로 들어가보는 것임을 배웠습니다. 어찌됐건 여러분이 무얼 잃을 수 있겠습니까? 목숨일까요? 그럴 지도 모릅니다. 우....그건 유머로 말한 겁니다! (일부 청중 웃음)    


모든 걸 잃어버리는 것! Losing Everything

방금 얘기와 관련해서, 지금 현재 (베일) 이쪽에서 가장 인기있는 조크들 가운데 하나가 있는데  - 약간 영적인 조크(농담)인데요 - 그걸 들어보시겠습니까? (청중 웃음, 린다가 우스운 얘기냐고 묻는다.)  잠시 들어보시고 웃어보세요. 그것은 이렇습니다;  "상승의 여정 중에 일어났던 한 가지 우스운 일은...." 아직 뒷 부분이 남아있는데요... (청중 웃음) "내가 모든 걸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이 말에 청중들 아무런 반응이 없다) 아시겠어요? (쿠투미가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키면서) 그들은 이 말을 듣고 지금 웃고 있는데, 여러분도 (지금은 웃지 않으시지만) 그것에 아주 가까이 다가서 있지요. (청중 웃음) 여러분이 그것에 너무 가까이 와 있다는 게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너무 가까이 있기에 여러분은 천상의 유머를 유머로 알지 못합니다. You don’t get angelic humor because you’re too close. 하지만 실제로, 그것은 상승의 여정에서 일어나는 아주 재밌고 우스운 일입니다. 여러분은 가진 모든 걸 잃어버립니다. You lose everything.


내가 쿠투미로 살았던 시절에 난 그런대로 풍요로운 가정 환경에 있었습니다. 좋은 대학을 다녔고 근사한 옷들을 입었습니다. 정신도 온전하는 등 삶의 모든 것들이 얼핏 정상적이고 부족함이 없었다고 말해도 될 겁니다. 그렇지만 진실로 어떤 것도 제대로 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모든 게 잘못되어 있었죠. 그것은 일들이 진실로 돌아가는 측면에서 보자면 거꾸로 가는 것이었죠. 난 원하는 걸 얻기 위해 열심히 일했었습니다, 아니 일해야만 한다고 생각했다는 것이죠. 난 뭔가를 얻으려면 힘들게 애써야만 한다고 믿었으니까요. 난 마음 속에서 열심히 일해야만 하고, 열심히 공부해야만 한다고 믿었습니다. 난 소위 철학을 - 그건 이전 생애들에서도 공부해온 것들인데요 - 열심히 공부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것들 모두를 잃어버리는 시점이 올 때까지 그러했습니다. 난 가족으로부터도 떨어져 나왔는데, 가족은 -뭐랄까요 - 내가 살아가기로 채택한 더 서구적인 생활 방식들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재정적으로도 난 아무 것도 가진 게 없었습니다. 난 다른 이들에게 의지해야만 했습니다, 아니 그러해야 할 거라고 생각했었지요. 네,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난 마음을 잃어버렸습니다. (역주: I lost my mind. 기존의 마인드가 붕괴된...소위 미쳤다는 표현으로도 볼 수 있다.) 대다수의 여러분 또한 그러했었지요. 여러분은 그게 어떤 것인지를 어느 정도는 아십니다. 난 스스로 가장 강력한 자산이라고 여겨왔던 예리한 정신적 능력을 잃어버렸습니다. 합리적으로 다루는 능력이나 분석력 같은 거 말이죠. 난 문자 그대로 그런 걸 잃어버렸습니다. 어느 날 일어나보니 난 더 이상 분석적이고 합리적인 능력을 지니고 있지 않더군요.


그런데 그 모든 걸 잃는다는 것이, 관계나 자신의 정체성의 측면에서 소위 초점을 맞추는 센터인 마음을 잃어버린다는 것이, 정말로 손실loss일까요? 아니면 실제론 이득gain일까요? 바로 이것이 우리가 천사적 영역에서 서로 이 놀라운 익살스런 조크를 - 상승의 여정에서 일어낫던 우스운 일은 내가 모든 걸 잃어버린 일이라는 조크를 - 나눌 때마다, (베일) 다른 쪽의 그들이 크게 웃는 이유입니다. 여러분 샴브라도 머지않아 곧 그걸 따라잡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모든 걸 잃어버린다는 게 우스운 일이라곤 생각하지 않지요. (청중 웃음) 하지만 그건 정말로 우스운 일입니다. (쿠투미 웃음) 우리는 때때로 웃습니다...여러분에게 말씀드리지 말았어야 되는지..


하지만 친애하는 샴브라여, 여러분은 가진 모든 것을 잃어버려왔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직관을 열기 위해 소위 분석에 초점 맞추는 걸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관계도 잃어버렸는데, 여러분도 이해하기 시작하셨듯이, 아주 종종 관계들은 여러분에게 권능을 부여하는 것과는 무관한 것이었기 때문이지요. 그것들은 구속과 묶임, 그리고 아마 심지어는 다른 이들을 위한 에너지 피딩에 대한 것이었죠. 그것들은 여러분에 관한...그리고 샴브라여, 이것은 여러분의 가장 큰 자산이기도 하지만 또한 여러분의 가장 큰 무거움이기도 했습니다. 세상 사람들 모두에 대한 짐을 떠맡고 책임지고자하는 바램 말이죠. 이제 그걸 넘어 서시고 여러분 자신이 되세요! 여러분 자신이 되십시오. 이건 아주 중요합니다. Get over it – be you! Be you. That is so important.


당신 자신You

무엇이 빠졌을까요? 샴브라여, 무엇이 빠졌죠? (청중 "우리들 자신"이라고 답변한다.) 무엇이 빠졌을까요, 샴브라여? (청중 "나"라고 답변) 아무 것도 빠진 게 없습니다. 아무 것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아무 것도! 여러분은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있죠. 여러분은 충분히 여기에 현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무 것도 빠지지 않은 것이죠. 여러분은 자신이 이 곳 의자에 앉거나 집에서 인터넷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여기에 있도록 허락해주셨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여기에 있도록 해주셨죠. 여기에 빠진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오늘 여러분이나 나에게 있어선 말입니다.


하지만 세상의 나머지 사람들 중 아주 많은 분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진실로 자신들의 삶속에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그들 삶의 창조주라는 자각이 없습니다. 그들은 사실상 자신들을 꼭두각시 하수인 취급하고 있습니다. 하수인 말이죠. 하지만 누구의 꼭두각시 노릇을 하고 있는 걸까요? 그들은 아무 것도 아닌, 실체가 없는 그림자의 하수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그들은 상상속에서 일들의 배후에서 자신을 부리고 조정하는 어떤 조종자들을 창조해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런 이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부모나 회사 상사, 정부나 다른 누군가가 그러고 있다고 믿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그들은 다른 어떤 것이 자신의 삶에 책임이 있는 것처럼 생각하지만, 그게 무엇인지조차도 알지 못하고 있지요.


하지만 여러분은 가장 중요한 것이 여러분 자신이라는 걸 배워가고 있습니다. 자기자신과 함께 살아갈 때 빠진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여러분이 아침에 일어나 첫 호흡을 하실 때, 그날이 비오는 날이건 해 뜨는 날이건 상관없이, 여러분이 삶속의 그 순간에 자신의 현존을 인정하게 된다면, 모든 것들이 드러나고 정렬되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자신의 신성을 인정하게 되면, 모든 것들이 균형속에 정렬되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인류가 그러하듯이 여러분이 자신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정렬되지 않을 겁니다. 단지 혼란과 어쩔 수 없는 운명이나 다른 이들에 의한 선택들에 좌우되는 삶이라는 인상속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또는 어떤 특별한 날에나 일어나는 일시적이고 조야한 행운을 맛보기도 하면서 말이죠 (웃음) 하지만 여러분이 바로 이 자리에서 자신의 모든 부분들 -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의 잠재성들 -및 충만한 존재성과 더불어 충분히 현존하게 될 때, 모든 것들이 잘 풀려가게 됩니다. 아주 단순한 원리이지요. But when you are fully present, your full being, every part of you – your past, your now, your potentials – all right here, then all things, all things do work out. It is a very simple principle.


영성이라는 거 있잖아요...그건 너무 과대 평가되어졌어요. 아주 낡았습니다. 아주 진부하죠. (청중 웃음) Spirituality ... speaking of which, it’s highly overrated. So yesterday. So yesterday. (laughter) 나도 알고 여러분도 아는 얘깁니다. 우리는 이걸 서로에게 비밀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성은 한 다발의 정신적 활동일 뿐입니다. 그것은 계속해 찾고 또 추구해갑니다. 그것은 저 멀리 다른 어딘가에 있을 거로 여기는 해답들을 찾아가지요. Spirituality is a bunch of mental activity. It’s searching and seeking. It’s looking for answers somewhere else. 그것은 신이 여러분을 대신해 문제들을 풀어주길 기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 주여! 인간들이 행하는 기도 소리이죠. 오, 주여! 오, 주여! (청중 웃음) 그런데 이것은 천사 영역에서 통하는 우스운 조크랍니다! 천사들이 기도를 창안해낸 게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기도는 인간들이 만들었는데, 그럼으로써 일들을 스스로 해결하가는 것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말이죠. 기도는 자신을 위해 다른 누군가에게 일들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우리 쪽의 천사적 존재들 마저도 여러분을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이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너무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You can do it. It’s such an important point.


우리가 영화를 만들어내는 작업속으로 들어설 때, 우리는 실제로 얼마간의 실험들을 할 예정입니다. (역주: The Secret 및 What the bleep~?!라는 영화들에 이어 쿠투미가 샴브라와 함께 만들어갈 영화 What's missing!를 말한다.) 우리는 샴브라와 함께 일해갈 것이며, 그리곤 샴브라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도 함께 작업해갈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걸어온 삶의 행로들을 살펴보게 될 것이며, 그리고 이와 관련된 사회학의 일부도 살펴볼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여러분이 충분히 현존하게 될 때, 말하자면 여러분이 지금 순간Now Moment이라는 고향에  있을 때 일어나는 일도 살펴보게 될 겁니다. 또한 자신의 권능을 다른 모든 것에 떠 넘기는 사람의 것도 대조적으로 살펴보게 될 겁니다. 미지의 신이나 그 밖의 어떤 다른 것들에 맡기는 사람들....여기서 콜드레가 내 각본에 참견하려 하는군요! (청중과 쿠투미 웃음) 우리는 현존할 때의 여러분과 그렇지 않는 일반인들과 대조해볼 것입니다.


영혼의 물리학 Physics of the Soul

그런데 이것에는 관련된 물리학이 있는데요, 세인트 저메인이 내 영화속에서 그런 것들에 관해 더 많은 걸 얘기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더라도 (영화엔) 내 이름이 첫 번째로 나올 겁니다. (청중 웃음) 관련된 물리학이 있습니다. 다른 쪽에 있는 우리들이 부르는...여러분이 영혼이라 부르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말은 너무도 오용되어져 왔으며, 너무도 오해되어져 왔다는 걸 여러분은 압니다. 그것은 심지어 여러분 발바닥에 위치해있다는 식으로까지 말해지는 등 아주 잘못 이해되어졌지요. (청중과 쿠투미 웃음) (영어에서 발다닥을 sole이라 하는데 영혼의 소울과 발음이 같다는 점에 은근히 빗대 그 오용정도를 말하는 쿠투미식 유머(?)에 청중이 웃었다는 것..) 그렇기에 우리는 여기 우리 쪽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말이지만 아마도 더 포괄적일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모든 부분들과 측면들, 여러분 과거의 모든 삶, 모든...여러분의 모든 것을 다 포함하는 여러분의 에센스를 의미합니다. 결코 물질적 현실속으로 드러나지 않았던 잠재성들까지 포함하는 여러분의 모든 것을 말이죠. 그것은 여러분 존재의 또 다른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진실로, 여러분은 삶속에서 많은 선택들을 해오셨습니다. 여러분은 많은 상황들을 접해왔으며, 그리고 여러분은 자신을 단지 여러분이 내리고 체험해왔던 선택들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에센스는 사실상 여러분이 지구에 현시하지 않았던 모든 선택들까지도 포함됩니다. 그것들은 지구가 아닌 다른 어딘가에서 물질화되었거나 실행되어졌습니다. (역주: 이에 관한 더 많은 내용은 상승 시리즈 제 1장 참조) 그렇기에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여러분은 아주 장대한 존재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이 가져왔었던 어떤 선형적인 체험들로 그치는 게 아닌 그 이상의 존재인 것이지요.


음, (베일) 이 쪽에서 우리는 이 에너지를 프란pran이나 때때로 프란테이prantay라고 부르는데, 여러분이 알고 있는 프라나prana라는 단어와 아주 비슷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에센스, 다시 말해서 소위 프란테이가 여러분이라고 해봅시다. 여러분은 프라나라고 불리우는 일종의 에너지 에센스를 방사해냅니다. 여러분은 그 단어에 친숙하지요. 프라나는 이 현실속으로, 에너지 속으로 흘러드는 의식의 흐름입니다. Prana is the flow of consciousness into energy into this reality. 바로 이 순간에도 프라나는 이 방 주위에 흐르고 있습니다. 프라나는 여러분 한분 한분에게서 방사되어 나오고 있으며, 그리고 그건 측정되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질 영화에서 하게 될 일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리는 그것의 현시나 그것 주위의 모든 것들로 방사되는 프란테이 또는 프란에서 뿜어져나오는 에너지가 어떻게 심오한 영향을, 그 어떤 것들보다도 더 심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를 살펴보게 될 겁니다. 우리는 또한 프란에서 나오는 이 에너지가 어떻게 여러분의 3차원 현실속에서 실제로 하나의 에너지 원천으로서 사용되어질 수 있는 방식으로 전이되거나 붙잡아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게 될 겁니다. 여러분 때문에, 여러분이 여기에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 현실속에서, 바로 지금 이 방안에서 선택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 한분 한분 모두에게서 방사되는 프라나 에너지는, 말하자면, 아주 강력strong합니다.


그렇더라도 여기서 우리는 힘strength과 같은 요소를 이것에 연관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강하다거나 약하다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바로 지금 창조해내고 있는 이 프라나 에너지는 더 충만하다거나 더 큰 어떤 것이라는 관점에서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여러분은 지금 자신의 프라나 에너지를 지구에서 나오는 프라나 에너지와 섞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이 순간 이 방을 문자 그대로 돌고 있는 많고도 많은 천사적 존재들로부터 나오는 프라나 에너지와도 섞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 현실 안에 정박하고 있기에, 여러분이 자신과 더불어 고향에 있기에, 이것은 아주 실체적인 유형의 에너지를 창조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에너지는 낡은 측정 장치들로는 전혀 측정되어질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원적인 역학을 지녔기에 쉽게 측정되고 저장되며 그래서 다른 비슷한 유형의 에너지 산출 원천에 응용되어질 수 있는 전기와 같은 에너지에 익숙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샴브라가 현재 문자 그대로 그것에 참여하고 있는 새 에너지 안에서, 여러분은 다른 에너지들도 활성화시키고 방사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고향에 있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매일의 삶속에서 자신의 몸속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현존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자신의 현실로부터 일종의 정신병적인 휴가 상태에 있다면 ( 일부 청중 웃음, 쿠투미도 껄껄 웃음), 여러분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실을 회피하게하는) 약물 같은 것들을 복용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고향에 있는 게 아닙니다. 아닙니다, 아니지요. 그건 아닙니다. 그건 문에 이런 사인을 붙여놓는 것과 같습니다; 지옥으로 생선 잡으로 가다!(??) “Gone fishing in hell.” (린다가 아주 우습다고 말하자 일부 청중 웃음)


그런데 지금 현재 여러분의 프란테이, 그러니까 여러분의 에센스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자 그대로의 영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게 지금 이 자리에 존재하게끔 허락되어지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여러분은 그걸 밀쳐내거나 힘으로 강제할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그저 여기에 있으니까 말이죠. 여러분은 그 모든 시간을 거쳐서 마침내 자신의 인간성에 편안해져가고 있습니다. It’s just here. You’re finally getting comfortable with being human after all this time. 놀랍지 않습니까? 그리고 이것이 여러분의 마지막 인간 생애이고 말이죠. And then, your last lifetime! (청중과 쿠투미 웃음) 하지만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일이란 그런 식으로 되어 있지요. 안드라는 그걸 항복이라고 부를 겁니다. 진정한 여러분 자신에게 항복하는 것 말입니다. Surrender into yourself.


아~~~, 아시겠지만, 세인트 저메인 식으로 말한다면, 신뢰속으로 항복해들어가는 것이겠죠.  Surrender into trust! 진정한 여러분 자신에게 항복하는 것입니다. Surrendering into who you really are. 더 이상 다른 누군가가 여러분을 점유해버리지 않을까를 걱정하지 않는 겁니다. 그것은 천사적 영역들을 거쳐서 여기 지상으로 넘어온 이들 모두에게 있어 아주 커다란 두려움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그들은 다른 누군가가 자신들을 점유해버리지 않을까라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천사들은 인간들이 총으로 서로를 죽이는 것과 같은 일은 벌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베일) 다른 쪽에는 “난 너를 흡수해버릴거야! 난 너의 에너지를 빼앗을 거야! 난 너의 의식을 가져가버리겠어!“라는 오래된 점령(Take Over) 게임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그러한 두려움과 함께 지구로 들어와 그걸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누군가가 자신의 생명을 앗아가 버릴 수 있다는 사실에 의해 증폭되어졌습니다. 이를테면 사고를 통해서 자신이 죽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항상적인 두려움이 있었으며, 그러한 두려움은 여러분 안에 자신이 더 이상 이곳에 머무르고 싶지 않다는 바램을, 소위 에너지의 충돌을 창조해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몸은 이 삶속에 현존하거나 정박하지도 않는 채 저기 어딘가에서 방랑하게 됩니다. 더 이상 어떠한 선택들도 하지 않으며 신뢰하지도 않게 되지요.


궁극적으로, 천사적 이웃 관계들에서 좋지 않는 부분들 안에서, 어떤 천사가 다른 존재를 점령하게된다 할지라도, 그것은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지속될 수 없습니다. 모든 각각의 천사적 존재들이나 인간적 존재들은 모두 원래부터 주권적인 신성한 존재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뭔가를 해서 성취하는 그런 성질의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영겁에 걸친 많은 생애들에 걸친 각고의 노력을 통해서 획득하는 훈장 같은 게 아니예요. 여러분은 원래부터 그것를 갖고서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처음부터 신성한 주권적 존재로서 여태까지 살아오셨습니다. You started with it. You started with a divine sovereign self. 여러분은 단지, 우리들 모두가 그랬던 것처럼, 그러한 것이 잠시 없는 체하는 상태속에 있었던 것이죠. 여러분은 자신의 주권을 모른 체 한다는 게 어떤 맛일지를 체험해보는 상태속에 있어왔던 것입니다. 하나의 충만한 존재성으로부터 물러나 아주 많은 다양한 방식들을 통해서 여러 파편으로 쫃개져 아주 아주 복합적인 여러 측면들을 체험해본다는 게 어떤 맛일까? 일종의 그런 여정속에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주권은 여러분이 언제나 보유해왔었던 신성한 권리입니다. 바로 이 때문에, 다시 천사적 세계의 역사속으로 되돌아가 말씀드리자면, 누군가가 다른 존재를 점유하게 되면, 조만간에, 조만간에 둘 다 분리되어 독립하게끔 되어 있는 것입니다. 점령되어진 존재는 결국은 자신의 의식속으로 되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오, 잠시 동안은 그런 상태가 진행될 수 있겠지만, 결국은 복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흥미로운 사실은...자, 잠시 상상해보세요, 다른 천사를 소모하려 애쓰는, 다른 이의 에너지를 훔치려하는, 다른 이들을 노예화시키려는, 자신을 위해 다른 이들을 게걸스럽게 탐닉하는 하나의 천사적 존재를 말입니다. 이 천사는 다른 누군가로부터 훔치려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궁극적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작용할 수 없지요. 소위 물리학이 그게 작용되는 걸 허락하지 않기에, 결국은 점령되어진 존재는 다시 자신의 의식속으로 되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자신의 의식속으로 복귀하게 되는 지점이 그들이 싸우길 멈추는 때이지요. 바로 그때 그들은 그것에 저항하길 멈춥니다. 그걸 파악해내려 애쓰길 멈추며, 그것을 놓아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놓아버린다는 게, 특히 인간들에게는 말할 나위도 없지만, 심지어 천사들에게 마저도 약간 겁나는 일이랍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그 모든 외부 에너지들에 대한 여러분의 저항이 자신을 상처받지 않는 완전함의 상태로 이끌어주었다고 생각해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저항은 실제로 단지 여러분을 구멍속에 가둬왔을 뿐입니다. 실제로 저항이 여러분을 가두고 제한시켜 왔었습니다. 바로 지금 비밀 정부가 건물을 통해서 여러분에게 내보내는 라디오 파장들에 대한 여러분의 저항이....지지지짓! (청중 웃음) zzzzt! (laughter)...부모님들이 삶을 통해서 배웠다는 교훈들에 대한 여러분의 저항이...심지어 새 에너지 속으로 움직여가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저항이...그 모든 것들에 대한 저항이...사실상 계속해서 여러분을 매우 제한시키고 아주 움추러들게 해왔던 것입니다. 여러분이 진실로 두려움없이 확장해갈 수 있는 능력을 가두워왔던 것이죠.


당신의 진아에 항복하기 Surrender

이제 오늘 우리는 뭔가를 하게 될 것인데, 재미있을 겁니다. 우리는 항복할 것입니다. 항복할 거예요. We’ll surrender. We’ll surrender. 오, 그런데 항복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칠판위에 솟아오른 못처럼 거북하게 다가설지도 모르겠군요. 여러분은 이렇게 배워왔지요 “절대 굴복하지 마! 언제나 너의 권리를 위해 싸워야지 절대 항복해선 안된다구!” 여러분은 진실로 무얼 위해 싸우십니까? 여러분이 정말로 매달리고 있는 게 무엇이죠? 여러분 옛날의 인간적 자아입니까? 여러분은 그걸 다시 가져오길 원하세요? 때때로 난 이렇게 표현하고 싶은데요, 아주 슬프고 우울한 나날의 삶인가요? 여러분은 먹을 음식을 충분히 갖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나 청구자들이나 채권자들이 여러분 집 앞에 돈 받으로 올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속에서 자신이 받고 있는 쥐꼬리만한 봉급을 놓치지 않으려 애쓰고 있으시나요? 지금 당장 모든 것에 항복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봅시다. Let’s surrender to all that right now and watch what happens.


좋습니다. 그런데 나를 속이진 마세요. 항복하든지 항복하지 않든지 둘 중 하나입니다. 시도해보겠다는식의 말씀은 하지 마세요, 그건 효과가 없을 테니까요. 그건 단지 다시한번 저항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그러니 게임에서 물러나오던지 아니면 계속해 가든지 하세요.....우리는 에너지를 가지고 약간 놀아볼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에센스인 프라나의 효과들을 가지고 놀아보겠습니다.


자, 여러분이 나와 합류하고자 한다면....난 이미 항복했습니다. 난 잃을 게 아무 것도 없으며, (청중 웃음) 그래서 모든 걸 얻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기꺼이 그러고자 한다면 나처럼 될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뒤로 물러서진 마세요. 만약 여러분이 주저할 것이라면, 에너지적으로 부엌이나 욕실로 들어서세요. (일부 청중 웃음) 우리는 지금 바로 이 자리에서 에너지들과 함께 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걸 하는 것에 어떤 강요 같은 건 없습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의식적인 - 아주 의식적인- 선택에 의한 것입니다. It is absolutely by conscious – very conscious – choice.

이제, 우리는 안드라에게 잠시 앞으로 나오시길 요청할 것입니다. ㅡ그래서 그녀는 호흡을 진행하고 난 이야기를 계속해가게 말이죠. 자, 안드라, 앞으로 나오세요. 비록 난 여러분으로부터 몇 가지 것들을 질질 끌어내야만 합니다만, 여러분은 항복하는 것에 놀라워하십니다. 무슨 얘긴지 아실 겁니다. (일부 청중 웃음) 좋습니다. 안드라, 호흡하는 것으로 시작합시다.


ANDRA: 자, 이 순간 여러분이 코를 통해서 숨을 들이쉬길 요청합니다. 호흡하세요. 단지 받아들이세요.

받아들이세요. 받아들이는 것에서 항복이 일어납니다. Receive. For in the receiving it requires the surrender to let go.

떠나 보내세요, 더 큰 공간을 여세요.

호흡하세요.

그가 지금 여러분과 나누는 이 선물을 여러분속으로 깊게 들이쉬세요. 호흡하세요.
여러분 존재 속으로 깊숙이 ..더 깊이..더..더 깊이 들이쉬십시오.

좋습니다. Yes.


KUTHUMI: 네, 여러분은 안드라와 함께 호흡하시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호흡속에서 모든 것을 놓아버리시길 요청합니다. I invite you to let go of everything. 이런 의문이 들으실 겁니다, "무엇에게 떠나보내라는 거죠? 무엇에게?" 아, 넛씽(nothing, 없음, 무無)속으로 항복하는 겁니다! 절대적 신뢰로 넘쳐나는 여러분의 일부인 넛씽 말이죠. 여러분은 그 속으로 모든 걸 놓아버릴 수 있습니다. Ah, into nothing. Into nothing. A nothing that is so filled with trust on your part that you could let go into nothing.

여러분은 묻습니다. "그러니까 나 자신에게 항복하는 건가요?" 심지어 그런 것도 아니랍니다. You say, “But do I surrender to me?” Not even that. 없음속으로 항복하세요. Surrender to nothingness. 놓아버리세요. Let go.

이제 약간 더 호흡해봅시다.


ANDRA: 없음을 발견해내면서 더 깊게, 더 깊게 호흡하세요. 과감해지세요, 대담하게 나아가세요. 네, 좋습니다.

대담하게 아주 완전히 놓아버리세요, 좋습니다.
Daring to let go so fully. Yes.


KUTHUMI: 항복은 이슈들을 불러일으킵니다. 보초견이나 울타리, 담장 같은 이슈들로서, 여러분이 자신이라고 생각하고 믿어왔던 것을 지키고 위해 설치해두었던 온갖 보호 장치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안드라와 함께 하는 호흡속에서, 항복하길 허락해주세요.

심지어 마음도 내려놓으세요. 지금 이 순간에도 마음은 소란스레 끼어들어 여기서 나오는 모든 말들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뇌를 스쳐 지나가는 각각의 모든 비전을 분석하고 있지요. 지금 마음은 이 방을 보면서 "이 방이 안전할까?"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 미쳐 봤어?"라고 묻는, 분석하는 것에 열중하는 여러분의 일부입니다.    

그것마저도 놓아버리세요. 떠나보내시고 안드라와 함께 한번 더 호흡해봅시다.


ANDRA: 호흡합니다, 이 달콤한 순간을 들이쉬십시오. 마음이 여러분 존재의 에센스속으로  춤춰 들어가도록 허락하면서 아래로, 아래로 더 깊이 호흡하세요. 좋습니다.


KUTHUMI: 그런데 자그마한 마음이 이렇게 말하고 있군요, "하지만 난 어떻게 항복하는지 그 방법을 모르겠어! 내가 항복할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어. 내가 이걸 제대로 하고 있는걸까? 어쩌면 난 기다려야만 할지도 몰라. 내가 왜 이걸 하는거지? 지금 이 순간 난 어디에 있는거지?" 네, 그런 소리들도 괜찮습니다. 그걸 들어보시고 느껴보세요, 단지 안드라와 함께 호흡하시면서 그래보세요. 여러분 자신이 항복하도록 허락해주십시오.  

여러분이 붙잡고 매달려 살아오신 게 무엇이죠? 여러분이 소중한 것으로 여겨 모으고 저장해온 게 무엇입니까? 여러분이 질질 끌며 함께 해온 게 무엇이죠? 지금은 얼마간의 호흡과 함께 그 모든 것들을 그저 떠나보낼 수 있는 경이로운 시간입니다.


ANDRA: (떠나보냄과) 동시에 호흡하세요...주목해보세요..그 순간의 호흡을...그 부드러움을 말이죠. 동시에 호흡해보세요...훨씬 더 감미롭고 아주 달콤하지요. Breath at a time ... notice ... breath at a time ... the gentleness ... breath at a time ... so much easier, so sweet.

호흡하시고 (그 모든 보호막들을) 놓아버리세요. 좋습니다.
Breathe and let go. Yes.

단지 한번에 한 호흡씩...더 깊게...더 깊게 호흡하세요. 네, 좋습니다.
Just a breath at a time ... deeper and deeper. Yes.


KUTHUMI: 언제나 깊은 협곡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왔습니다. 여러분은 아주 오랫동안 그러한 선 위를 걸어오고 있었지요.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현실이라고 여기는 것과 여러분이 균형이라고 생각했던 두 지점 사이의 선 말이죠. 여러분은 깊은 협곡 사이에 가로놓인 선 위를 걸어오셨습니다. 오, 그것은...어떤 의미에서 아주 드라마틱하고 마음이 끌리는, 그러면서도 아주 두려운 것이었는데, 실상을 말하자면 그것은 단지 드라마의 한 형태일 뿐입니다. Oh it’s been ... in a way it’s been very dramatic and engaging, very fearful, which actually is just a form of drama. 여러분은 균형과 협곡 사이에 놓인 낭떠러지 절벽 끝 자락의 미세한 선 위를 아주 가까이 걸어왔습니다. 깊고도 어두운 협곡(deep dark abyss) 저 아래에서 마치 여러분의 이름을 불러대는 듯한 소리를 들어가면서 말이죠.

여기서 잠시 멈춰보세요. 그게 목소리였습니까? 그게 악마였나요? 협곡에서 울려나오는 다른 세상의 소리였습니까? 잠시 들어보세요. 아니면 지금은 그 모든 걸 놓아버릴 때가 됐다는 걸 말해주는, 단지 요함Yo-ham, 당신 자신의 소리였나요? 그것은 지금은 해묵은 옛 게임을 놓아버리고 진정한 당신 자신에게 항복할 때라는 걸 알려주는 당신 자신의 소리가 아니었습니까?

잠시 멈춰 보세요, 그리고 이어지는 다음 호흡들속에서 여러분이 무서워했던 협곡의 그 소리를 잘 들어보세요. 여러분은 그것이 여러분을 끌어내리고 비웃고 조롱하는 소리로 느꼈습니다. 하지만 난 여러분이 다시한번 그걸 잘 들어보시길 요청합니다..얼마간의 호흡과 함께 말이죠.


ANDRA: 들어보세요. 호흡하시면서 고요함을 들어보세요. 여러분 존재의 그러한 고요속으로 더 깊게 더 깊게..깊게 들어서세요. Listen. Listen to the stillness as you breathe. Deeper and deeper. Deeper into this stillness of you.

아래로..아래로..깊게 들어가세요. (모든 걸) 놓아버리세요.

놓아버립니다. 그리고 통합(융합)합니다..Letting go. Melting.

융합하세요...호흡하세요, 호흡하십시오. Melting. Breathing, breathing.

여러분 존재의 이 순간속으로 깊이, 깊이 들어서세요. 좋습니다.
Deep, deep into this moment of you. Yes.


KUTHUMI: (아주 부드러운 목소리로) 지옥 같은 건 없습니다. 그 어디에도 여러분을 영원히 노예화시키고 소모해버릴 수 있는 존재는 없어요. 그런 건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직 당신, 요함이 있을 뿐입니다. 당신 자신만이 존재할 뿐이죠. There is only you. Yo-ham. You.

바로 이것이 존재하는 모든 것으로서, 당신이 항복하게 될 때, 그 달콤한 항복속에 그러한 진실이 드러납니다. That is all there is, so in the surrender, in this sweet surrender. 그리고 항복한다는 것은 당신이 그토록 필사적으로 매달려왔던 그런 것들을 - 그건 또 한편으론 여러분이 동시에 저주했던 것들이기도 하죠 - 단지 놓아버리는 걸 말합니다. 협곡은 실상 전혀 협곡이 아니었습니다. 아니었습니다. 결코 아니었지요. The abyss wasn’t an abyss at all. It wasn’t. It never was. 그것은 다른 누군가의 협곡도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어떤 지옥 같은 게 아니었습니다. 그건 길을 잃어버린 게 아니었습니다. 난 나의 요함으로부터 여러분의 요함에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영혼은, 존재는, 에센스는 궁극적으로 결코 길을 잃어버릴 수 없다는 것을! A soul, a being, an essence can never ultimately be lost. 여러분에겐 언제나 진정한 당신 자신에게로 되돌아오라고 속삭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쩌면 깊이 묻혀져 있을지라도, 그것은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는 여러분의 일부입니다.


물론 여러분이 창조해냈던 어떤 생애의 삶의 행로나 국면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게 되었다는 인식(생각)이 있습니다. 길을 걸어오면서 어쩌면 여러분이 자신의 어떤 창조물들 안에서 길을 잃어버릴지도 모른다는, 그래서 결코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궁극적으로, 영혼은 길을 잃을 수 없습니다. 언제나 여러분을 다시 진정한 당신 자신에게로 불러들이게 될 신호들이, 목소리들이 있습니다.  


자, 이제 질문드립니다, 여러분은 들으시겠습니까? 여러분은 직접 체험속으로 들어가보시겠습니까? 여러분은 결과적으로 진정한 당신 자신의 품속으로 들어서는 것인, 그 달콤한 항복속으로 들어가실 건가요? Are you going to go into the sweet surrender only to fall into the arms of You?


감사합니다, 안드라. 깊이 감사드려요.


항복의 결과 Now What?

항복하는 것과 관련해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내가 놓아버리게 되면 무슨 일이 벌어지지? 내가 일들을 밀어붙이고 인위적으로 강제하고 조정하면서 일해가길 멈춘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내가 그러하길 그만둔다면 어찌될까? 혹시 내가 존재하길 멈추는 건 아닐까?" 낡은 방식 안에서는, 네 그렇게 됩니다. 여러분은 존재하길 멈추게 될 겁니다. 하지만 새로운 방식으로...난 그걸 심지어 "탄생"으로 부르고 싶지도 않습니다만...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여러분은 자신에게 되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상승의 여정에서 일어났던 우스운 일은 내가 모든 걸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일부 청중 웃음) 보세요, 이젠 여러분도 웃잖아요! (쿠투미 웃음) 이쪽에서 우린 그런 얘길 들을 때마다 웃는답니다. 하지만 인간들은 그 소리를 아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요. 여러분은 직장을 잃어버립니다...여러분은 그걸 세상의 종말이라 생각합니다. 그건 한 시대의 끝이었습니다. 그것은 짧지만 가끔은 달콤하고 수시로 비참했던 시절의 종말이었지요.  


여러분은 짝을 잃어버렸습니다., 상대가 나가버리기도 하고 여러분이 상대를 떠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조만간에 여러분은 그들을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천사적 세계에서나 어쩌면 지상의 세상에서 말이죠,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만남이 될 겁니다.


여러분은 집을 잃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제껏 그 집에서 정말로 살아오셨을까요?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집을, 아파트를 잃어버리고 다른 곳으로 거처를 옮겨야만 했었죠. 다른 이들이 그걸 회수해가는 등 형태가 어찌됐건 간에 말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여러분이 우리에게 기도할 때 우리는 웃었습니다...(일부 청중 웃음) 여러분을 보고 웃은 게 아니고, 음, 네, 일종의...(청중 웃음) 사실상, 실제로... (청중 더 많은 웃음) 여러분이 그걸 가졌었던 게 아니었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원래부터 거기에 있지 않았었습니다. 여러분의 집은, 말이 나와서 하는 얘깁니다만, 여러분에 대한 가장 단순한 상징들 가운데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기자신과 맺고 있는 관계를 상징하지요. 여러분이 집 안에서 살아가는 방식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의 현실 안에서, 여기 지구에서의 자신의 창조물 안에서 어떻게 살아가시고 있습니까?


여러분 대부분이 눈치채셨듯이, 여러분은 양자도약에서 뭔가를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생각하는 방식을, 신념을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에 대한 해묵은 정체성과의 연결을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여정을 걸어오면서 문자그대로 뭔가를 잃어버렸을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양자도약 이래로 뭔가를 잃어버렸음을 느껴왔습니다. 시간이나 공간 감각도 확실하지 않고 자신의 정체성도 확연치 않는 듯한데....그것은 지금 현재 여러분이 일들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부드럽게...또 가끔씩은 우아하게 말이죠.


하지만 잃들을 잃어감으로써 여러분은 진실로 놓아주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난 놓아버리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잃어갈 때, 해묵은 것들을 잃어버리게 될 때, 아마 말로 표현하지 않다라도 ...여러분은 이미 아십니다. 여러분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를 압니다. 요함, 당신은 진정한 당신 자신을 다시 얻습니다!  Yo-ham, You gain back You! 당신은 너무도 부드럽고 우아한 방식으로 현실을 창조해내는, 그렇기에 당신이 일들을 성취하기 위해 일할 필요가 없도록 만드는, 당신 자신의 신성한 하나님이라는 부분과의 관계를 다시 회복합니다. 당신은 그걸 위해 열심히 애써 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힘으로 그걸 강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You don’t have to pound at it. You don’t have to force with it.


새 에너지 안에서의 삶 Living in the New Energy

여기서 잠시 여러분의 에센스인 프란이라는 이 아름다운 에너지에 관해서 말하겠습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실체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드시 3차원적 시각 하나로만 규정되어지는 것은 아닌 실체성을 말이죠. 그것은 역학을 지녔지만 이원적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능력(수완)을 지녔으나, 마음이 조정하거나 통제하진 못합니다.


발산되어져 나오는 여러분의 프란테이라는 이 아름다운 에너지는 여러분이 자기 자신 및 에너지에 대한 여러분의 영향을, 그리고 그걸 적절하고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마침내 진실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그건 측정되어질 수 있는데, 말씀드렸듯이 여러분이 자신의 삶에 참여할 때, 여러분이 충분히 현존하게 될 때, 가장 잘 측정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과거에 익숙해져왔던 것과는 아주 다른 역학을 지녔으며, 그렇기에 그것은 다소 파악하거나 다가서기 곤란한 것으로 얼핏 느껴질 것입니다.


그렇지만...그렇지만 만약 여러분이 단지 해묵은 인간적 방식들만 놓아버릴 수 있다면...오, 난 그게 부르기 좋은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쿠투미가 노래하기 시작한다.) "여러분이 단지 해묵은 인간적 방식들만 내려놓게 된다면" 그에겐 약간의 소리 수업이 필요하죠 (콜드레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청중 웃음) 여러분은 그게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얼마나 쉽게 작용하는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항복속으로 들어서실 때, 여러분은 만사가 실제로 얼마나 쉽게 작용하는지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우리에게 돌아와 화를 내며 이렇게 말하실 겁니다, "왜 더 일찍 우리에게 말해주지 않았습니까? 이걸 첫 번째 수업으로 삼지 않았던 이유가 뭡니까?" 그러면 우리는 여러분에게 되돌아가 다시 읽어보시라고 말씀드릴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그것이 첫 수업에 들어있었다는 걸 아실 겁니다.  


어쨌든, 단지 여러분이 존재하게 허락한다는 이 속에서, 스스로 그저 존재케 허락함으로써, 여러분은 일들이 얼마나 쉽게 풀려가는지에 놀라워하게 될 것이며, 그리고 바로 이것이 양자도약에서 여러분이 예상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여러분이 지금 그 안에 있는 이 에너지 속에서, 여러분은 일들이 훨씬 더 투명하고clear 뚜렷해질 것임을 예상해도 됩니다. 만사가 더 쉬어지게 될 것임을 예상하셔도 되지요. 하지만 만약 우리들이나 신 또는 다른 인간 등이 여러분을 대신해 일을 처리해주길 기대한다면 그렇지 않을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걸 행하는 주체가 자기자신임을 이해하고 그 사실을 전면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면, 밖으로 퍼져나가는 여러분의 프라나가 그 모든 일들이 일어나게끔 움직여가게 됩니다. 여러분의 삶속에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창조가 일어나게 하는 것은 여러분의 소망 또는 선택을 통해서입니다. 그걸 낡은 인간적 창조물들에 근거하여 측정하지 마세요. 그것들은 거북하고 느리며 아주 무겁고 짐스러운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양자도약 에너지 - 새로운 에너지이죠 - 안에서 살아가는 삶을 낡은 에너지 안에서 살아가는 삶과 비교하거나 그것에 빗대어 측정하려들지 마십시오.  


새 에너지 안에서 그것은 아주 단순하고 아주 빠르며, 그리고 아주 우아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존하게 된다면,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항복하셨습니다. IF you are present, you are you and you have surrendered. 여러분은 해묵은 인간적 초점들의 어떤 것들 안에 아주 동화되었으며 ...사실상 길들여져 왔습니다. 인간적 초점들이란 기본적으로 인간적 필요들에 관한 것으로, 몸의 필요나 마음의 필요에 관한 것들이죠. 하지만 우리가 그 속에 있는 이 새 에너지 안에선, 그러한 필요들에 관해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들은 진정한 여러분 자신에 의해 보살펴지게 될 테니까요.


돈에 관한 그 모든 것들은 - 그런데 이 주제에 관해선 우리가 오랜 시간동안 이야기할 수도 있는 주제입니다만 - 그것은 여러분 중 아주 많은 분들에게 있어 고투와 어려움이 되어 왔지만, 그것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아주 아주 쉽게 풀려갈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마음이 이렇게 말하고 있군요, “음, 나에게 말해보세요, 쿠투미, 내가 그걸 어떻게 해결해갈 수 있을까요? 어떤 계획이나 묘안이 있으세요?”  그런 건 아예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더 이상 그것에 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초점이 더 이상 작은 인간적 필요에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새 에너지 안에 있을 때, 여러분이 항복해 여러분 자신으로 있게 될 때, 그것은 스스로를 보살펴가면서 저절로 해결되어집니다. 그것은 정말로 그렇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여전히 그걸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그런 일이 그저 일어날 수 있다는 걸 받아들이지 못하지요. 여러분은 여전히 자신이 일들을 기획하고 계획해 그걸 위해 싸워가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런 과정엔 어느 정도의 고통도 감수해야만 하고 얼마간의 제한도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그런 생각을 놓아버리길 요청합니다. 그것은 흐름을 제지합니다.


프라나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것은 영혼 존재들로부터 방사됩니다. 진실로 그렇습니다. 그것은 어디 저 먼 곳에 있는 신에게서 나오는 게 아닙니다. 프라나는 영혼 존재로부터 발산되어 나오며, 그래서 소위 복합우주라 불리는 이 광대한 곳까지 퍼져 나갑니다. 그것은 각각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매일 매순간마다 발산되어져 나옵니다. 프라나는 에너지나 소위 움직임 또는 구현으로 변형되어질 수 있는 잠재성들의 흐름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인류에게서 밖으로 뿜어져 나와 떠다니는 그 모든 프라나의 방대하고도 방대한 양의 대부분이 사용되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것은 결코 그 속으로 들어가보지 않았던 잠재력입니다. 그것은 결코 그 실현이 허락되지 않았던 꿈(비전)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에서, 그리고 다른 이들에게서 나옵니다. 때때로 그것은 방대한 에너지 바다 속으로 섞어집니다. 그것은 종종 지구나 지구를 보살피는 걸 돕는 존재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그것은 여러분의 것이니까요. 여러분은 지금 이 순간에도 프라나 에너지를 발산해내고 있습니다. 그걸 다른 어떤 에너지와도 비교하지 마세요, 특히 지금은 말이죠. 그것은 이 새로운 프라나인 새 에너지와 엮어짜여집니다. 그것은 너무도 효과적이지만 강력한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강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그저 있습니다. 그것은 아주 아주 신속하게 작용합니다. It is so potent – but it’s not powerful, you see. It doesn’t have to be powerful. It just is. It works very, very quickly.


이러한 새 에너지 안에서의 여러분의 삶도 마땅히 그리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그렇게 단순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집이나 자신이라는 사원에서, 스스로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여러분 자신만큼이나 단순해질 수 있지요.


여러분 자신을 완전히 인정하고 사랑할 때, 자기 자신에게 항복할 때, 모든 것들이 잘 되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돈을 벌거나 관계나 몸을 회복시키는 것에 날마다 초점을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마음이 펼치는 온갖 소란스러움에, 마인드 게임에 관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 중 아주 많은 분들이 여러분 자신을 분석해내려는 것에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마음속에서 벌어지는 작은 이원적인 전투들을 치러가고 있지요. 때때로 그러한 마음 게임은 여러분을 테라피나 약물 치료 같은 것들로 인도해가지만, 실상 엄청난 에너지 낭비일뿐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에 관한 것입니다.


영성이나 종교, 심리학, 철학을 비롯한 그 모든 것들은 아주 진부합니다. 지금은 모두 여러분에 관한 것입니다. 아시겠습니까? 아시겠어요? (청중 yes라고 답변) Today, it is about you. Do you get it? Do you get it? 원하신다면 여러분은 거짓말을 하셔도 됩니다. (청중 웃음) 그것은 여러분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하셔도 될 겁니다; 여러분 자신이 새로운 종교라고 말이죠. 여러분이 새로운 심리학입니다. 바로 여러분 자신이 새로운 에너지입니다. You are the New Energy.


그런데 이런 얘기가 이기적인 것으로 들리지 않으세요? 만약 여러분이 레스토랑에 들어가 웨이트리스에게 “삶이란 전부 나에 관한 것이야! Life is all about me!” (청중 웃음)라고 말한다고 칩시다. 흠...그러면 그녀는 아마 이렇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이 미친 사람이 나에게 팁을 많이 주는 사람이면 좋겠다!” (청중 웃음) 여러분은 정말로 그런 이들입니다. 여러분은 에너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니까 말이죠. 여러분은 그게 7%가 되든 10%가 되든, 유럽식으로 마이너스 5%이든(청중 웃음) 상관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you have to take a little off the table! (more laughter, Kuthumi chuckling)


여러분 자신 YOU

새 에너지는 바로 “당신” 에너지입니다. The New Energy is the “you” energy. 이 문장을 차에 붙이고 다닐 범퍼 스티커로 사용해보는 건 어떻습니까? 새 에너지는 “당신” 에너지입니다. 왜 그리 되지 않겠습니까? 왜냐하면 여러분이 신성한 존재이고 그래서 그에 걸맞게 행위하고 창조하게 되면, 세상을 바꾸게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그토록 잘 통합되어 있고 절대적으로 자신과의 사랑속에 있게 될 때, 여러분의 에너지가, 여러분의 프라나가, 여러분의 프란이 바뀌게 됩니다. 여기엔 일어나는 어떤 물리학이 있는데요, 그것은 새로운 해답들을 목마르게 갈구하고 있는 세상을 위한 새로운 잠재력을 창조해낸다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 세상에서 가장 큰 문제들 가운데 하나는 오랜 세월동안 어떠한 새로운 해법들도 있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새로운 기술이 있어 왔습니다. 의료에 있어서도 새로운 진보들이 있어왔구요. 하지만 지난 1만여년 동안에 이 지구 행성에는 어떠한 새로운 생각도 있어오지 않았습니다. There has not been any new thought on this planet Earth in tens of thousands of years.


아틀란티스 시절에 새로운 생각이 있었지만 그것은 곧 사라졌습니다. 그것은 현 시대의 인류에게 다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그 시점의 옛 생각이 약간 포장만 바꿔 다시 나온 것에 불과하지, 실제론 해묵은 것이었습니다. 바로 지금에 이르기까지 그 오랜 세월에 걸쳐 이 지구 행성 위에는 새로운 생각이 없었습니다. There hasn’t been new thought on this planet Earth in ages until right now. 그리고 그 새로운 생각이란 바로 “당신” 생각입니다. And that new thought is “you” thought. 여러분은 어쩌면 우리가 이러한 핵심을 계속 반복해 말하게 될 것에 약간 지루함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그걸 계속 반복해 말할 것이지만, 그것이 여러분 자신에 관한 것임을 여러분이 이해하시길 원합니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여러분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벽 가운데 하나는 여러분이 여전히 다른 이들을 책임지려한다는 것입니다. 토봐야스라면 이렇게 표현했을 겁니다, 여러분은 훌륭한 사회 일꾼이라고 말이죠. 여러분은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책임을 떠맡고 있는데, 그것이 사실상 여러분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딸이나 아들을 위해서 또는 게으른 남편이나 친구들을 위해 자신이 거기에 있어줘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아니예요. 노, 노, 노! (청중 웃음) No, no, no, no, no. 그건 나쁜 게임입니다. Bad game. Bad call. 거기엔 여러분 자신이 빠져 있어요. You’re out.


아시다시피, 다른 이들을 책임지려는 것은 사실상 회피 장치(an avoidance device)입니다. 회피가 그것에 담긴 모든 것입니다. That’s all it is. 음, 지금 여러분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나를 필요로 한다구요!” 어떻게 말씀하시든 나는 실제로 여러분의 마음을 꿰뚫어 생각들을 읽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하시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들은 실제로 여러분을 필요로 하지 않아요. 그들에겐 그들 자신이 필요합니다. 바로 그것이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They need themselves. That’s all they need. They need themselves. 그들은 여러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직장에서 상사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기대고 울 만한 다른 누군가의 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이 필요하며, 그리고 그들은 집에서 살아가기 시작하는 게 필요합니다. 그들의 삶에서 빠져 있는 게 바로 그들 자신이니까요. What’s missing in their life is them.


여러분이 이렇게 말할 때, 그러니까 “하지만 그들은 나를 필요로 해요!”라고 말할 때, 사실상 여러분은 그것을 여러분 위에 끌어들이고 있는 겁니다. 여러분이 그들에게 그 이유를 전가하는 것은 실상 여러분이 삶속에서 어떤 중요한 결정들을 하지 않았다는 걸 뜻합니다. “나는 내가 싫어하는 직장을 그만둘 수는 없어, 왜냐하면....” 그 이유들을 나열해보세요. 라, 라, 라! 아시겠지만, 여러분이 충분히 여러분 자신일 수 없을 땐, 여러분은 그들에게 어떤 좋은 도움도 되지 못합니다. You’re actually not doing them any good by not being fully into you, you see.


여러분이 자기자신을 완전히 사랑하게 될 때, 여러분은 그들에게 놀라운 영향을 미치게 될, 전체적으로 충만하고 통합된, 신성하고 인간적인, 뛰어난 스탠다드 존재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커다란 거울 같은 것이 되어, 그들에게 삶을 변화시킬 동기와 잠재력이 되어 줄 것입니다. 그들이 변화하길 선택한다면 말이죠. 난 방금 얘기에 밑줄을 그을 정도로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토봐야스나 세인트 저메인, 그리고 관음이나 내가 여러분에게 세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일에 관해 말씀드리는 이유는 지금 세상에 갈증이, 소망이 있다는 걸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로부터의 이러한 부름이 없었다면, 우리는 이처럼 말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갈망이 있습니다. But there is a tremendous hunger. 사람들은 갈구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우리에게 길을 보여주세요!” 그들은 자신들을 이끌어주고 가이드해 줄 새 에너지 모세를 찾고 있습니다. (쿠투미 껄껄 웃음) 하지만 여러분은 사막에서 길을 잃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은 정처없이 방랑할 필요가 없지요. 바로 지금 그들은 새로운 해법들을 찾고 있으며, 그리고 새로운 해법들은...(쿠투미 잠시 멈추자..청중에서 “나”라고 말하는 이도 있고 “당신”이라고 말하는 이도 있다.) 오, 그것이 아주 잘 받아들여지지 않았군요.(?) Oh, that didn’t go over very good.


지금 현재 그들은 해답들을 찾고 있습니다. 새로운 해법들을 찾고 있지요. They’re looking for answer right now. They’re looking for new answers right now. 그들은 찾고 있는데... .(쿠투미가 또 다시 잠시 멈추자, 청중 “당신”이라고 말한다.)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 당신 말이죠. (여러분의 답변이) 아직도 그리 열정적이지는 않군요. (청중 웃음)  


세상은 지금 배고파하고 있습니다. (쿠투미가 다시 반복하자 청중 많은 웃음) 그들은 큰 접시의.....(청중들 열정적으로 “당신”이라고 소리치다.)..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아하! 정말로 그렇습니다. 정말로 그렇지요. 그들은 바로 “당신”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Ahh! Indeed. Indeed. They do.


사람들은 진실로 해법들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방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길을 잃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뭔가를 찾고 있습니다. 그 새로움이란 바로 당신입니다! The new is you! 새로움이란 다름아닌 당신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항복하도록 자신을 허락하여 충분히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이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걱정하지 않으며, 다른 이들이 여러분을 먹이 삼는 걸 - 에너지 원천으로 삼는 걸- 허락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전면적으로 통합된 존재로서, 스스로 치유하고, 스스로 균형잡고, 스스로 창조하는 존재가 되는 걸 허락하셨지요. Be a totally integrated, self-healing, self-balancing, self-creating being. 사람들은 그걸 기적이라 부를 것입니다, 그들은 그걸 새롭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걸 원하게 될 것이지만 여러분은 "안됩니다!"라고 말하게 될 겁니다. (청중 웃음) "당신은 나를 가질 수 없어요, 그렇지만 당신은...(쿠투미가 잠시 멈추자 청중들 "당신 자신을!"이라고 외친다...가질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 네, 진실로 그렇습니다. 진실로!  


상승의 여정에서 일어났던 우스운 일은 (청중과 쿠투미 함께 웃음) 내가 모든 걸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웃음) 아시겠지만, 천사들도 지금 웃고 있습니다. 내가 이 조크를 언급할 때마다 그들은 웃고 또 웃는데, 이제는 인간들마저도 웃는군요.


양자 도약 에너지에선 - 지금 현재 우리가 그 안에 있는 이 에너지에선 - 애써서 해보려는 걸 그만둡니다. 애써 해보려는 걸 그만두세요. Stop trying. 오, 여러분은 뭔가를 해보려는 것에 시간을 낭비합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그러합니다. 여러분의 스트레스, 여러분의 계획, 그리고 불운하게도 때때로, 그러니까 여러분은 자신의 기운이 아주 다운되어 무얼 해야할지 모를 땐 여전히 다른 사람들로부터 에너지를 훔칩니다. 그런 것들을 놓아버리세요. Let go. 외부의 다른 누군가에게로 가지 마시고 진정한 여러분 자신에게로 가세요. 지금 당장 말입니다.


그것은 영적 물리학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차원적 물리학도 변화시키고 여러분이 삶속에서 창조해가는 방식도 변화시키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여기서 얘기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에 관한 책들을 읽을 필요도 없구요. 여러분은 단지 놓아버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역주: 스트레스와 긴장이 수반되는 그 모든 인간적 방식들을...애써서 노력하고 시도해보려는 걸...트라이닝trying을.. 놓아버리라는 것...그래서 새 에너지인 진정한 당신 자신이 되라는 것!)


그런데,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여전히 - 난 여러분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기에 이렇게 말씀드리는 건데요 - 놓아버린다는 걸 자신보다 더 높은 외부의 어떤 권위와 연관시켜 생각하십니다. 아닙니다! 그런 권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 건 전혀 없지요. 여러분이 그 존재를 믿어주길 바라고 있는, 그러한 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에 스며들어있는 사랑이 있을 뿐이며, 그리고 그것이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There is an All-Presence Love and it is you. 여러분은 그걸 받아들이는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그렇지 않나요? 그것은 여러분이 그러한 근원 자체로 거듭날 수 있는, 여러분이 오래동안 찾아왔던 바로 그것이 될 수 있는 진실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그러한 사랑이자 근원입니다. 그러니 놓아버리시고 얼마나 쉽게 이 새 에너지가 작용하는지를 지켜보세요. 그것은 쉽고도 쉽습니다. 쉽고 또 쉽지요. 바로 이것이 내가 (새 에너지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Easy, easy, easy, easy. That’s all I can say. 만약 쉽지 않다면, 여러분은 제대로 하고 있는 게 아닙니다!...(일부 웃음) 여러분이 일부러 어려운 도전 같은 걸 원하시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하긴 어떤 분들은 어려운 도전을 원하기도 하시죠. 하지만 그것은 의식적인 선택에 의한 것임을 이해하세요.


여러분이 지금 현재 그 속에 있는 이 새 에너지 안에는, 여러분이 이제껏 한 번도 보거나 경험해보지 않았던 당신 자신의 역학이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살아왔던 그 모든 인간 생애들에서나 여러분이 걸어온 그 모든 천사적 정체성들 속에서도 경험해보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것이 지금 이 순간 있습니다. It is here. It is now.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을 위해 일해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전에 기적이라고 불러왔던 일들을 예상하는데요, 그런 말보다 훨씬 더 멀리 가게 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새 에너지는 아주 쉽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아주, 아주 쉽지요.


만약 일들이 쉽지 않다고 느껴지면, 잠시 멈추고 자문해보세요. ...자문하십시오. "왜 난 일을 힘들고 어려운 것으로 만들어가고 있을까? 왜 난 어려운 방식을 택하고 있지?" 여러분이 다른 이들을 비난할 때에도 잠시 멈춰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그런데 난 왜 다른 사람들을 연관시키는 걸까? 그들이 내 삶속에 들어와 있는 이유가 뭘까?" 새 에너지는 일들이 아주, 아주 신속하고 쉽게 일어나게 하는 우아한 흐름을 그 자체에 지니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하실 숙제의 일부로서 - 난 토봐야스나 세인트 저메인이 거의 매달마다 여러분이 하실 숙제를 내주는 걸 들었기에 나도 그러고 싶은 것입니다만 - 요청할 게 있습니다. 물론 쉽고 부드럽게 해가세요. 숙제는 이것입니다; 여러분의 인간적 필요들에 아예 초점을 맞추지 마세요. Don’t at all focus on those human needs of yours. 인간적 필요들을 놓아버리세요. Let them go. 여러분의 건강이나 풍요, 행복 등 그 모든 것들에 가 있는 초점들을 거둬들이세요. 행복은 인간적 필요입니다. 아시겠지만, 장대한 상승 마스터들로서 우리들은 행복해질 필요를 느끼지 못합니다. Grand ascended beings, we don’t have a need to be happy, you see. 그것(행복)은 우리의 어휘 속에 아예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행복이란 우리가 심지어 숙고해보지도 않는 그런 것입니다. 우리는 "난 오늘 행복한가?"라고 생각할 필요성이 없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흠잡을 데가 없을 정도로 너무도 완전하며, 그리고 여러분 또한 그리될 수 있습니다. We are so complete unto ourselves and so can you be.


샴브라가 여기 지구에 들어와 있는 이유 Why Are We Here?

이제 난 9월 18일 양자 도약이래로 샴브라들이 아주, 아주 자주 던져온 한 가지 중요한 질문에 답하고 싶습니다. “내가 왜 여기 지구에 있는 걸까? 내가 지구에 들어와 있는 이유가 뭘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두 가지 답변 말이죠. 그건 아주 간단하고 아주 쉽습니다.


첫 번째 이유: 여러분은 사람들에게서 나오는 외침을, “우리에게 새로운 길을 보여주세요!”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과정을 겪어가는 최초의 그룹이 될 것을 자원하셨고, 그래서 그러한 경험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기 위해서 말이죠. 그것은 새로운 것이고 또한 직접 경험되어져야만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의심이 들땐 직접 체험속으로 들어가보세요. 지구에서 살아간다는 소위 이 아주 축복스런 삶의 체험속으로 말입니다. 지구에서의 축복스런 삶을 체험해가는 거죠! Gifted life on Earth. 아다무스가 말했듯이, 모든 에너지들이 여러분에게 봉사하고 여러분과 함께 일해가며, 여러분을 고양시키기 위해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바로 여러분이 마스터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창조주입니다. 그러니 쉽게 해가세요.


여러분은, 존재의 어떤 수준에서의 선택에 의해, 해답들을 찾고 있는 - 물론 해답들은 이미 그들 안에 있습니다만 - 사람들에게 길을 보여주는 이들이 되기 위해 여기에 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체험을 직접 겪어봐야만 했습니다. 여러분은 육체속에 있어봐야만 했지요. 그래서 여러분은 여러분에게서 나오는 얘기들이 실제적인 삶속에서 증명되어질 수 있는 형태가 되도록 해야만 했습니다. 여러분의 얘기가 단지 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그것은 단지 또 다른 종교나 컬트, 또 다른 책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아주 리얼하고 실제적인 진실이라는 걸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말이죠. 그들은 여러분의 눈을 직접 볼 수 있고 여러분을 만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이 진실로 여러분 자신이라는 걸 볼 수 있습니다.  They can see that you are really you.


여러분이 양자도약이 지난 지금 현재, (몸을 벗고) 우리쪽으로 돌아오지 않고 여기 지구에 머물러 있는 두 번째 이유는 이것입니다; 음, 우리는 여러분이 돌아오실 때 여기서 머물 방을 다른 곳에 임대해버렸답니다. (청중 웃음) 쏘리! (쿠투미 껄껄 웃음) 그러니 (돌아오지 마시고) 당분간 거기 지구에 머물러 계셔야만 해요. 여러분이 바로 지금 여기 지구에 있는 이유는 여러분이 자신의 소위 마스터 피스(역주: 걸작, 장엄한 작품, Master’s Piece)을 창조해내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걸작품 Your Master’s Piece

여러분은 어렸을 때 캠프에 참가해, 그 마지막 날이 되면 값싼 플라스틱 실 같은 것과 약간의 돌맹이들이 주어져 그것들을 하나로 엮어보는 일을 해보진 않으셨나요? 그것은 캠프 마지막 날의 일이었지요. 캠프를 주최한 이들은 여러분이 그 특별한 작품을 집에 가져가 부모님께 보여드리길 원했습니다. 부모님의 돈이 잘 쓰여졌다는 것과 그리고 여러분이 손 재주가 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말이죠. 하지만 실제로 일어난 일은 그게 여러분을 위한 일이었다는 겁니다.  


어떤 분들은 그걸 간직해 둡니다. 옷장 서랍에서나 혹은 책장 위에서 또는 상자 안에서 그걸 발견해내는데, 그걸 바라볼 때마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그것은 그 모든 기억들을 불러 일으킵니다. 단지 그 새 작품을 엮어짜던 짧은 순간들뿐만 아니라 캠프에 갔던 모든 체험들에 대한 기억까지도 떠오릅니다. 호수, 놀이, 밤에 곰들이나 괴물들을 무서워했던 것, 캠파이어 등등. 그리고 여러분이 어렸을 때 알았던 친구들과의 체험들도 떠오릅니다. 그리곤 머지않아 여러분은 자신이 꽤 좋아했던 기억들에 대한 길고도 긴 흔적들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걸 발견하는데, 그런 기억들은 여러분이 만들어냈던 이 작은 작품으로 인한 것입니다.    


바로 지금 여러분은 자신의 걸작을 창조해낸다는 여기 지구에서의 마지막 체험들을 하는 시간속에 있습니다. 음, 그것은 여러분이 지구 영역을 넘어 움직여갈 때 여러분에게 아주 소중한 것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반드시 물리적인 대상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현재 여러분이 지구에서 여러분의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게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름다운 우주적 보석 조각을 엮어짜고 있습니다. 그걸 아름다운 창조물이나 천상의 그림 등 으로 불러볼까요...그게 어떤 이름이든지 상관없습니다만, 그것은 여러분이 지구라 불리는 곳을 떠날 때 가지고 갈 가장 귀중한 품목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써클에서 여러분은 그걸 자랑스럽게 걸치고 다닐 것이며, 그래서 언제나 여러분이 지구에서 가졌던 체험들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 삶을 살아가는 기쁨을 상기시켜 줄 겁니다. 그것은 인간 세상 속에서 존재한다는 것의 어려움들을 상기시켜 줄 겁니다. 사랑과 상실에 대해서도 상기시켜 줄 것이며, 또한 천사적 존재였던 이가 인간적 존재로, 그리고 이제는 당신 자신의 존재로 변형된 것을 상기시켜줄 것입니다. It will remind you of your own transformation from what was an angelic being into a human being and now into your being.


지금 현재 여러분이 지나가고 있는 요즘 시절에, 여러분이 그걸 의식적으로 아시든 그렇지 않든 상관없이, 여러분은 자신의 걸작을 창조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지난 주 쯤에 잠을 자면서 그것에 관한 꿈을 꾸기도 하셨지요. 여러분은 약간 흥미로운 장소들에도 갔다오셨는데, 그곳은 이 조각품에 대해 작업하는 여러분의 장소로서 여러분 혼자만의 공간입니다. 여러분이 인간적 조건의 의식으로부터 주조되는 이 작품은 언제나 여러분이 소유하면서 자신이 지구에서 가졌던 멋지고 멋진 날들을 기억하게 할 것입니다.


삶을 즐기세요 Enjoying Life

우리는 여러분 한분 한분 모두가 자신이 지금 현재 겪어가는 삶의 모든 날들을, 모든 순간들을, 모든 각각의 체험들을 즐기시길 권합니다. 여러분이 여기에 있는 것은 여러분이 선택하셨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선택에 의해서 여러분의 삶 또한 단순하고 아름다우며, 보람찬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힘들게 고투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의식적 향상의 일부로서 그런 걸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영혼 존재의 일부로서도 그런 건 불필요하지요. 여러분은 자신이 인간임을 보여주기 위해 그런 걸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너무도 쉬워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말합니다. "좋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어려움을 부과하려는 주변의 그 모든 사람들은 어떻게 합니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진실로 그렇지 않지요. 그들의 에너지는, 그들의 프라나는, 여러분에게 아무런 빛light도 붙들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설령 지금 당장 지구에서 샴브라가 아닌 모든 사람들이 함께 모여 여러분을 공격하고자 그들의 에너지를 집중한다고 할지라도, 그들은 심지어 여러분 근처에도 오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현재 발산해내고 있는 것은 - 여러분의 에센스와 여러분의 새 에너지의 조합인데요 - 너무도....(쿠투미 잠시 멈춤) ... 심지어 그에 걸맞는 인간의 단어조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강력하다"는 건 적절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Because “powerful” is not appropriate. "역동적Dynamic"이라는 표현도 힘을 암시하고 있어 적절치 않습니다. 우리는 현재 힘을 초월해가고 있으니까요. 지금 현재 여러분은 힘을 넘어서 있습니다. You are beyond force right now.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모여 여러분에 대한 어떤 심리적 공격을 시도하려해도, 그것은 여러분에게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에겐 저항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으로서 여러분 자신이 되기 위해 모든 걸 항복하고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Because you have surrendered and lost everything to become all that you are.


지금은 여러분을 조정하고 바꿀 수 있는, 여러분을 가져가 버릴 수 있는 사람이나 그룹, 천사는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창조주로서 여러분의 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그러니 그게 무엇이든 원하는 걸 선택하세요. Your path of creatorship is wide open. Choose whatever you want.


나마스테
Namaste!


번역: 플로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