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유튜브 정치평론가 유재일, 추천합니다!!

 제가 몇주전에 유튜브에서 정치관련 동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유재일이란 분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완전 논리적으로 말도 잘하시고 식견이 어마어마하게 넓으시더라고요. 물만난 물고기마냥 정주행했죠~

학창시절에 민주화운동도 하신분이고 정계와 어느정도 연줄이 있는것 같고요.

정치,사회,문학,철학등 다양한 방면에 대해 이야기를 하시는데 주로 정치얘길 합니다.

꼭 한번 보세요, 강추합니다! 후회절대안합니다

-----------------------------------------

유재일 누구예요?

1.

예전에 정의당에 조금 몸담았다 그 정도로만 얘기하더군요.
외대 정치외교학과 나왔다던데 학원강사인가? 한번씩 대학생 제자가 나와 대화식으로도 하기도 하고ᆢ

저는 시간날때마다 매일 찾아봅니다.
상당히 중립적입장에서 정치를 보고 핵심을 찔러보는 능력에 일반인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요.

중립적이지만 현재로선 문후보 지지한다고 하고요


2.

시민논객이라고 할까요
정치를 알기쉽게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자주 듣고있어요
의협심이 강하신분 같아요 가끔 문학도 강의하시고


3.

저는 평론을 짧게하니 부담없이 좋더라고요.
말하는게 되게 유하고 착하게 느껴져요


4.

상당히 유능한가봐요
저희친정어머니도 우연히 저분 부동산강의 시청하시고는
찾아서 보시더라구요

5.

이사람 정말 괜찮은 따뜻한 사람이라고 생각되어 링크 겁니다
정치 시사 경제 관련 유익하게 공부될거에요


-----------------

https://m.youtube.com/results?q=%EC%9C%A0%EC%9E%AC%EC%9D%BC&sm=3

                        




                        




친노가 지금 침묵을 하면 문재인을 잃습니다. 노무현처럼.





                         


              망치부인 방송에서 멘붕하셨다는 분들 질문에 두 개만 답할게요. ㅠㅠ.


1.

요즘 망치부인 안봐서 잘 모르겠는데.. 문재인 디스하고 안희정 미는 컨셉으로 나간지 이미 한달정도 되었죠..

그 이후부터 안봤네요.

2.

망치님도 혹 본인의 극단적 언어들이 국정원과 친일부역자들에게 빌미와 소스를 주는건 아닌지 조심 또조심하셔야할겁니다


3.

망치부인은 친노싫어하고 문재인 싫어하는게 방송에서 보여요.

안희정보다 박원순시장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지지자들은 이점을 속지마세요.

문재인보고 이기고 있는 상태에서 경선도중 사퇴하라는 게 말이되나요?

속지마세요


4.

 망치부인도 맞는 말 할 때가 있고 이상한 말 하거나 틀린 말 할 때도 있으니(대표적으로 총선 발언이나 김종인 발언 같은 거) 취사선택하세요. 그 양반 말도 다 맞는 말이 아닌데...


그여자는 이랬다 저랬다해요 자기가 다 예언한게 들어맞다해요 억지로 갔다부치는것 어슬프게말예요...


5.

친절한 재일님이십니다.  ~^^~  처음엔 썩 정의로워보여서 망부라는 여자의 방송을 관심을 갖고 보다가, 너무 자기 독단이 강해서 멘탈이 순진한 사람은 사상적 사육이 되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사평론이 아니라 시사소설을 쓴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크고작은 많은 언론에서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무조건 맹신하지말고  유권자 스스로 확인하고 검토해서 올바르고 뚝심있는 안목을 키워야하겠지요. 

 어제 구미에서 문재인 테러한 박사모 집단들의 찌질한 행태가 바로 잘못된 정보에 쇄뇌된 사례가 아닌가합니다.


6

.망치부인은 김어준이 문재인 대통령 후보로 내세울때 망치부인은 문재인보고 저게 한게 뭐 있다고 대통령 감이냐며 했던 사람이예요 ㅡㅡ 그 여자를 문재인 지지자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넌센스입니다.


7.

망치부인 원래 문재인 지지자 였는데 언제 바꼈지..안희정과 문재인이 서로 정책 경제 하면서 사람들 관심을 끌어 모아야한다고 그렇게 주장했던 사람인데 안본사이 무슨일 있었나보네요;


8.망치부인은 기독교적 신기같은게 있는데...아마도 안희정에게서 대통령의 기운과 확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왔다고 믿는거 같다. 나도 동의한다. 안희정은 대통령이 될것이다. 하지만 이번은 아니다. 다음 내지 다다음이다. 망치부인이 종종 인용하는 하나님으로부터 예언을 스스로 오해(?)하고 있는거 아닌지... 에휴....개인적으로 믿진 않지만 그동안 예언적 발언들을 너무 확신에 차 내뱉고 또 맞추는 경우들이 있었기에 사람들이 동요할 경우들이 있다고 본다. 망치부인 자칫 잘못하면 사이비로 오인될 소지도 있다.

8.

망치부인님 방송은 시사 종교 방송이에요. 하나님의 뜻을 얘기하시죠. 그냥 종교 방송이구나 하면 됩니다.이분 예언을 많이 하시는데, 맞는 것도 있지만 틀린 것도 많아요.맞을 때는 하나님의 뜻, 틀릴 때는 자신의 사적인 감정이 너무 많이 들어갔다로 변명이 되죠.그냥 그렇구나, 염두하시고 들으시면 됩니다.저는 이분 육감은 괜찮다고 생각하고 방송 듣는데,이번 총선 때도 야권의 과반 이상 선전은 맞췄고, 호남에서 국당 대승은 못 맞췄어요. 방송 때 국민의당 선전한다는 의견을 낸 사람들은 강퇴, 블랙리스트에 올랐습니다.저도 국당의 지지율이 높다는 여론조사 얘기를 채팅창에 썼다가 블랙리스트 됐습니다.미국 대선도 망치부인은 힐러리가 간신히 이긴다고 했지만 제대로 틀렸죠.어차피 맞거나 틀리는 예언. 믿을 필요도 없구요.걍 합리적으로 판단들 하세요.


9

그런 내용이면 이런 방송이 없었겠죠...문캠이나 친문패권으로 몰아가며 문재인은 무조건진다라한거고 우리편이 이길려면 문재인으로는 지니까 안희정에게 양보해야한다는 말이었답니다..그래서 재일님께 물어본거죠...정치학적으로 그게 무슨의미인지 궁금해서요


10

문재인이 답이다...저는 정당가입했어요.. 5000원으루..일단!!! 정당참여시작!!! 속이후련합니다



11.

문재인이 괜찮아 보이는 이유가 사람을 잘 조율 할것 같아서죠.


12

같은 목적이신 분끼리 라서 서로 비판하는게 조심스러운 상황이지만 제 주관적인 느낌으로는 망치부인님은 비판의식을 갖도록 하는 방송이라기 보다는 일방적인 전달? 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방송 매니저분들도 무조건식으로 주입한다는 느낌? 게다가 일부 시청자들에게 여쭤보기도 했었는데... 답변들을 들어보니 비판적인 사고로 정보를 받아들이는게 아니라 막연히 의존한다는 느낌도 받아서 당황했던 적이있었습니다.. 그랬을지라도.. 이렇게 중립적인 자세 좋은 처세인것 같아요..


13.

망치부인 방송 한때 열심히 들었었죠... ㅎㅎ 어...음... 어 그건 아닌 것 같은데, 응? 읭? 읭? 엥? 절레절레를 끝으로 방송목록에서 삭제. 아직도 듣는분들이 많나봐요.


14.

드루킹이나 망치부인.신기있고 종교적이고 웬 이상한 송하비결같은 예언하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은 걸러들어야 한다. 물론 맞는말하는게 더 많겠으나 흠..물론 유재일이나 팟캐도 많이 듣고 걸러들을 부분이 분명히 있음. 신문을 다양히 봐야하는 것처럼..

다만 망부는 너무 이상한 소리를 많이하더라..'문재인이 후보되고 대통령 되려면 현 당대표랑 지도부 사퇴하고 반문지도부 비상체제로 가야한다. 박원순 욕하면 안된다. 박원순에게 비판하면 문재인에게 도움 안된다' ㅋㅋㅋ 계속 이논리임.

나도 나름 2010년부터 재방녹방으로 망부방 애청자인데 망부 자체도 80년대 운동권 출신에 김근태계. 넓게 보면 민평련이랑 가깝고 인재근이랑 친하고 박원순 좋아하는게 딱 보임. 남편이 당대표 경선에서 김상곤 캠프 대변인까지함. 그리고 방송중에 투표한다면서 90% 이상이 박원순 비판하는게 문재인한테 도움 안된다라고 답했다고, 이제 박원순 욕하는 애들은 전부 국정원 요원으로 낙인찍기 ㅋㅋㅋㅋㅋ 진짜 코메디가 따로없더라. 

당연히 자기 팬들이 우쭈쭈하면서 들어주는 방송이니 투표하면 95%가 망부의견에 동의하지 ㅎ 아니 헛짓거리 하는 것들한테 비판도 못하면 그게 독재고 민주주의 파괴 아닌가? ㅋ 내부총질에 경선 깽판치려는 인간을 우리가 모두 쉬쉬하면서 쉴드쳐줘야 정당하고 정의인거임? ㅎ


15.

망치부인의 최대단점은... 같은 민주당을 새누리보다 더 미워함 ... 분열의 시작이죠...

16.

망부가 한말의 핵심은 문재인 개인은 훌륭하나 망부말을 안 들었다 1.당대표 하지마라.2. 4.13 총선때 호남에 가지마라.(호남이 지지 않으면 모든걸 내려 놓겠다)3.노무현을 탄핵하고 노동악법을 한나라당과 통과시킨 추미애를 당대표로 만들지 마라.

크게 이 세가지 인데 지금은 문후보 주위의 캠프들의 권력욕과  박시장을 뺀 극렬 문빠의 친노 친문 패권은  100% 대선패배.

그러니 안희정에게 양보해라. 뭐 이런건데

나 역시 문재인 지지자로 사방에서 문재인 죽이기로 이유없이 공격만 당하는 문재인.

너무 화가 나지만  더 당하지 안토록 한 식구인 더민주당 후보들과 그 지지자들 끼리는 억울해도 참고 

악플로 보복은  말자는 것이 었는데.역시나 그렇질 못하니 혹시나 문재인을 잃을까 많이 걱정 됩니다.


17.

망치부인에 대해서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두가지는 1. 종교인이라 그런지 너무 자기 확신이 강하다 그래서 위험하다는 것 2. 돌려서 말하지만 문재인을 확실히 지지하진 않는다는 것


18.

엊그제 저도 몇마디 올렸지만 망치의 문제점은 보다 근본적인 데 있습니다. 이미 파악하신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저도 더 이상 언급하고 싶지 않네요.


19.

현명하십니다. 친문 패권주의때문에 논란이 일으니 그나마 지금 얘기가 덜한 안희정 지사로 갈아타면 이길 수 있는 대선이 될거다. 어떻게 보면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면 지금 패권주의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는 야당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야당에서 1위 후보이기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오는 게 팩트이고,
어느 누가 1위 후보가 되던 결국 1위는 패권주의라는 말 또는 다른 말들이 따라다닐겁니다.
안희정 지사가 야당 1위 후보 되면 결국 또 친노가 어쩌고 저쩌고로 떠들어댈 거 뻔한데,
문재인 패권주의라는 말이 나돌던 안희정 친노라는 말이 나돌던 그게 그거죠.
그리고 시기상 너무 적절하지 않습니다. 문재인, 안희정 누가 후보로 나오든 찍을테지만,
지금에 와서 문재인 나가리하고 안희정으로 가면 그만큼 위험변수가 커지는거라고 봐요.
지금의 최선은 현실적으로 현재 야권에 제대로 된 후보 중에 가장 이길 만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밀어주는 거라고 봅니다.

20.

망치는 지극히 개인적 평가외감정에치우침 언성올라갈때 판단력잃음

21.

망치부인..ㅋㅋ 이사람은 그냥 자기주장만 옳다고 착각하는사람임.

 여러가지 잡다한 지식과 인간적인 얘기로 심금을 울리면서 자기말에 동조하게 만드는 기술이있는듯함

.자기말에 반하면 무조건 오류고 잘못됐다고 말하는사람임.

자기 판단력이 명확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사람말에 혹할수있슴.

마치 박그네 광신도들처럼 광신도 비슷하게 됄수있슴.

마치 자기는 논리적 합리적으로 말하는듯하지만 지극히 감정적이고 편협적인 사고의 소유자이고 아집이 강하고 자기주장을 절대 굽히지않는 스타일임


21.

지금 새누리? 개보당? 국민당? 누구 좋으라고 지금 문재인 후보를 교체합니까?

정권 교체를 바라지 않는 거예요? '

뻔히 더러운 그들의 의도를 알면서 그런 행동을 하면 안됩니다. '

그리고 문재인 후보의 캠프의 사람들은 정말 겸손하게 묵묵히 문후보를 위해 바른 몸가짐을 해야할 것입니다.


22.

저도 망치부인 6년 넘게 봤던 사람인데 예전하고 많이 달라지신거 같아요

내용이 문제가 아니고..... 평론이야 재일씨 말마따나 제가 듣고 판단하면 되는데





                     




의전 중독 반기문은 나라의 자랑이 아니라

나라의 망신. 최악의 사무총장.



                       


문재인 까다까다 이젠 문재인 지지자를 까는군요. 진보언론들 메갈사태 2군요. 제 2 의 시사인 되고 싶은 언론 손 들어 보길.


1.

정치쓰레기들은 강자에 약하고 약자에 강합니다. 한번도 여기서 벗어난 적이 없어요.


2.

정말 최근 언론에서는 문재인 죽이기가 너무 심하네요,,,이러다가는 숨쉬는 것도 패권이라고 불공정하게 기사를 갈기고 있네요,,,,절독 말고 또 어떤 대응을 좋을까요? .....일일히 인테넷 기사에서 문님 기사 나오면 지지댓글을 쓰고, 지지댓글은 공감/비지지 댓글은 비공감을 눌려야 하나요.


3.

특히 오마이 한겨례 너무 싫어요 ㅋㅋㅋ저도 오마이 후원하다가 정떨어져서 끊었어요


한걸레,경향,오마이 한경오 참으면안됩니다 더해야합니다

더민주 지지자가 다 문재인 지지자인줄알고 편갈라치기 하려는 개똥수 제2의 메갈사태 제2의 노무현죽이기임 종편까지가담

우리는 더더욱 날뛰어야함 국민이 거지갑님 말대로 날뛰어야함


진보팔이 인권팔이 한경오프 개쓰레기들 조중동이나 다를봐 없음. 오로지 기득권 유지

문재인이 망하고 민주당이 망하면 저것들이 추켜세우는 진보정당의 지지율이 올라갈 거라고 보는거죠.



4.

조중문동 보수언론 프레임에 기생하는 게 소위 진보언론이라면 그런 언론은 그냥 보수언론의 변종일 따름입니다.


5.

맞습니다. 문재인 지지자는 그냥 문재인지지자가 아닙니다. 노무현의 죽음으로 씨뿌려지고 이명최박 만행을 감내하며 성장한 ,깨어있는 진짜 민주주의 시민, 입니다. 그들은 무서운가 봅니다.


7

한국언론은 강자에 약하고, 약자에 강하죠. 그리고 잔혹한 권력에 비굴하고, 너그럽고 합리적인 권력은 조롱합니다.

정치인들도 비슷하구요. 심지어 상당수 유권자들도 다르지 않구요. 그래서 권력은 적당히 힘자랑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언제까지 지지자들이 해결해줘야 하나요?

문재인과 친노와 친문들이 일정부분 정치적인 리스크를 감수하고 나서야 하는 문제 아닌가요?



                           

               박원순 시장님, 문재인 지지자들이 서울시장 경선 선거에서 누구 찍었을 거 같아요?

                                         야권 지지자를 비난하는 야당 정치인이라... 이게 뭔 경우인가요?



--------------------------------------------------------------

http://blog.naver.com/parkmiss8/30172419133   슬로베니아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관광청, '2016 관광 워크숍' 개최






◈발칸반도 슬로베니아 블레스 호수◈

블레드 호수는 우리나라 산정호수와 비슷하게 산(알프스산맥)으로 둘러 쌓여 있고

호수 한가운데 쬐그만 섬이 있는데

그곳에 <성모마리아승천성당>이 예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업어주던 문재인 등에 칼 꼽으면 니들은 주저 앉아서 굶어 죽어요. 멍청한 진보 엘리트들아.

유재일

유재일님 

네, 물론 증거는 없습니다. 저는 지금 눈앞에 보이는 행태들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고매한 사상이나 이론이 아닌 우리가 살면서 느꼈던 경험을 대입해서 설명하는 거지요. 제가 선동을 하는 거라구요? 네 선동하는 거라치죠. 근데 묻겠습니다. 문재인을 퇴출 시켜야 한다는 그런 말은 뭐 그렇게 대단한 근거가 있는 말들인가요? 문재인이 재벌개혁 의지가 없다는 프레임에는 뭐 근거가 있나요? 제가 씌우는 진보엘리티즘의 오만과 독선의 프레임이 뼈아프시면 근거를 요구하기 전에 아니라는 증거를 보이세요.
말이 안되는 요구죠? 네, 말이 안되는 요구입니다. 제가 어디서 배웠는 지 아세요? 당신들한테요.
문재인에게 좆같은 프레임 씌우고 아니라는 증거 요구하는 당신들한테 배운겁니다. 미러링 죽이지요?
당신들이 옹호한 투쟁 방법아닙니까? 당하니 얼마나 그지 같은 지 아시겠어요?
쯧쯧, 어쩌나 이 학벌주의 프레임, 엘리티즘 프레임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거 같은 데 어쩌나.
 당신들의 카르텔안에서는 절대로 당신들에게 부과하지 않았을 엘리티즘 프레임을 어디 거지 발싸게 같은 외대 나온 새끼가 걸어 제끼니 얼마나 좆갔겠어요.
이쯤에서 또 한 명 훅 보낼까요? 김종인 선배님, 독일어과 몇 학 번 이세요? 아주 죽갔지요?
당신들은 학벌주의 문벌주의 프레임에 갇혀서 대중적 인기를 끌수가 없는 구닥다리들입니다.
어디 계속 문재인에게 좆같은 프레임 씌워주세요. 욕 팍팍 하면서 아주 쌍스럽게 여러분의 민낯을 까발려 드릴테니.
아...... 전 지식인 아님. 품격있는 글을 종종 쓸때도 있지만 도저히 열 받아서 그딴 얌전 떠는 글로만 응수할 생각 없음.
왜냐하면 난 당신들의 엘리티즘과 똥덩이 같은 싸구려 전투집단도 동시에 상대해야 해서.
일타쌍피를 노리는 글을 써야 하거든요. 엘리트와 저돌적 퍼나름질 부대. 어디 해보자. 이 SNS 판에서 누가 이기나.


22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