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생을 마치고, 이 세계로 건너오게 되었을 때, 나는 한편으로는 지치고, 기진맥진해 있었습니다. 나는 많은 것들을 체험했으며, 감정적으로 많은 기복(起伏)을 겪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한층 풍요로워졌다고 느꼈습니다. 엄청난 빛들로 인해, 나는 감동을 받았으며, 그 빛을 통해 내 상위 자아가 들어옴으로써, 자기 자신을 지구에 나타낼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나는 모든 것들을 내려놓았으며, 궁극적으로 상황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나는 걱정하고, 통제하려는 세속적인 의미에서의 모성애를 버리고, 영적인 의미에서의 어머니가 되었던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영적인 어머니가 되는데 마음이 끌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내면에 지니고 있는 부정적인 어떠한 부분들과 치열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감정적인 장애 혹은 자기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믿음들입니다. 그것들을 영적인 어머니의 눈으로 보려고 노력하세요. 다시 말해, 이러한 것들을 모두 해결하려고 하는 어머니가 아니라, 여러분을 보고, 여러분의 독특한 에너지를 인식하는 어머니의 눈으로, 그리고 여러분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어머니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여러분을 존중해주는 어머니의 눈으로 보려고 노력하세요.

이제 잠시, 그러한 어머니의 에너지를 느껴보기 바랍니다. 이 에너지는 나로부터 방사되는 어떤 것으로 인식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에너지는 내 에너지가 아닙니다. 나는 그러한 에너지를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이 에너지는 내 스스로가 해방되기 위해, 내가 끌어올려야만 했던 의식의 진동수 혹은 단계와 더 가깝습니다. 이 에너지는 보편적인 에너지로서, 여러분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에너지입니다. 이 에너지는 여러분의 유산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 모두는 내면에 존재하는 그리스도 아이의 영적인 어머니가 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려는 노력을 잠시 중단하고, 그러한 문제들을 그냥 바라보면서, 그러한 문제들이 얼마간 존재하도록 내버려 둠으로써, 여러분은 영적인 모성애의 에너지에 다가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들을 지니고 있는 동안에도,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위해 사랑과 감사의 느낌을 발휘할 수 있나요? 그것이 출발점입니다.


어머니가 새로 태어난 자신의 아이를 바라보는 모습을 떠올려보세요. 어머니는 한편으로는 그 아이가 육체적으로 아주 가깝다는 친근감을 느끼게 되며, 또 한편으로는 그 아이가 존재한다는 것이 기적이라는 존경심과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꽤 먼 거리에서 아이를 바라보게 됩니다.


이 생명체는 비록 작지만, 육체적으로뿐만 아니라, 영적으로 온전하고, 완벽한 존재입니다. 다시 말해, 삶에서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야 하는, 성숙한 영혼이라는 말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기적적인 일인가요!


이제 용기를 내서, 이런 식으로 자기 자신을 바라보세요. 자기 자신에 대해, 약간의 거리를 두세요. 그리고 여러분은 자기만의 길을 따라, 모든 생들을 살아왔으며, 자기 스스로를 위해 만족스러운 현실을 창조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해 왔다는 사실을 깨닫기 바랍니다. 실수를 할 때조차도, 여러분은 행복을 창조하기 위해, 아니면 고통과 절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잠시 휴식을 주고, 이러한 실수들을 할 수 있도록 너그럽게 허용하세요. 여러분은 완벽해지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완벽하다는 것이 실제로는 아주 따분한 것입니다. 살아가면서, 체험을 하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며, 설사 그러한 체험이 부정적인 것이라 할지라도, 경이로운 느낌을 지니고, 다른 체험으로 이동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으로서 여러분에게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을 때, 즉 새로운 체험에 더 이상 마음의 문을 열지 않을 때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어떠한 문제나, 어떠한 믿음체계 속에 철저하게 갇히게 될 때, 일어나게 됩니다. 완벽하게 갇혀 있음으로써, 어떠한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없고, 삶 속에서 오로지 수동적으로 고통을 감내할 수밖에 없다고 느낄 때, 여러분은 영적으로 죽어 있는 것입니다. 어떠한 공간도, 숨 쉴 공기도, 어떠한 경이로움도 더 이상 삶에 존재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경우라면, 상황 혹은 문제로부터 거리를 두려고 노력하세요. 그 주위에 숨을 불어넣으세요. 몸의 어느 부위에 문제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예를 들어, 긴장감이나, 고통을 느끼고 있는 부위가 있으며, 여러분의 숨이 그 부위로 흐르도록 하여, 그 부위를 빈 공간으로 둘러싸세요. 부드러운 미풍(微風)이 긴장해 있고, 쪼여 있는 에너지를 감싸고 있는 것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이 미풍 속에는 여러분의 영혼이 지니고 있는 최초의 불꽃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세요.

이 불꽃은 순수한 의식이며, 경이로운 느낌입니다. 여러분이 여기에 머무는 것은 일시적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기를 바라며, 여기에 머무는 것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게임, 즉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며, 눈 깜박할 사이에, 반대편에 다시 와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상황을 너무 무겁게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여기에 머무는 것)은 단지 한순간에 불과한 것입니다. 공간(space)을 다시 들이마셔, 자기 자신을 커지게 하여, 스스로 마음의 문을 열고, 그러한 특정한 문제로부터 벗어나세요. 여러분은 이보다 훨씬 더 거대한 존재입니다. 숨으로 창조한 공간 속에서, 상황들이 또다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느껴보세요.


내면에서 공간을 전혀 찾을 수 없다고 느껴지면, 육체적으로 몸을 움직여 보세요. 문제에 대해서는 절대로 생각하지 마세요. 밖으로 나가, 걸으면서, 그 외의 다른 것들에 초점을 맞추고, 그냥 에너지를 움직이게 하여, 호흡의 흐름, 즉 경이감이며, 자기 자신이기도 한 빛의 흐름과 또다시 연결되세요. 그 문제를 잠시 잊어버림으로써, 여러분은 새로운 답,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답들은 여러분의 의지나 마음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만약 “이제 내가 해야 할 일을 꼭 찾아내야 해”라고 고집을 부린다면, 여러분은 자기 자신에게 압력을 가하게 되며, 스스로 갇히게 되고 마는 것입니다. 답은 언제나 의식을 더 넓히고, 마음의 문을 더 많이 여는 데에서 나오는 것이며, 의식을 좁혀, 열심히 집중하는 데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안절부절못함으로써 순리에 맡길 수가 없다면, 달리기를 하든, 수영을 하든, 육체적으로 움직여 보세요. 무엇을 하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육체적으로 움직임으로써, 머릿속에 들어 있는 에너지가 차분하게 가라앉게 되는 것입니다.


내면에 존재하는 영적인 모성애와 연결됨으로써, 또다시 자기 자신에게 어떠한 공간을 제공해줄 수가 있습니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 자기 판단을 버림으로써, 존재할 수 있는 새로운 여유 공간이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것들이 존재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으며, 명확한 원인이 과거에 있다는 것을 내면의 어머니가 깨닫게 될 때, 부정적인 것들에게도 마찬가지로 공간이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슬프거나, 환멸을 느낄 때, 어머니의 손이 어깨 위에 얹어지는 것을 상상하세요. 가볍지만, 편안함을 주는 어머니의 손길을 느껴보세요. 진정한 어머니는 단지 여러분을 바라만 하며, 한 번을 봐도, 꿰뚫어보게 됨으로써, 여러분에게는 위안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위안이 여러분과 함께 하도록 하세요. 이러한 위안은 천상에서 내려오며, 또한 여러분의 내면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괜찮으니, 안심하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실수를 해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실수는 이 게임의 일부입니다. 살아가는데 어느 정도의 자유, 즉 선택하고, 실수하며, 그리고 난 다음,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자유를 자기 자신에게 주도록 하세요. 그것이 바로 삶입니다.

다시 말해, 삶이란 지속적으로 이동하고, 성장하며, 발견하고 그리고 여기에 따르는 경이로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삶의 예술은 일어나는 모든 것들 속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만약 뭔가를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의 공간을 찾아낸다면, 여러분은 지구에서 삶을 통달하게 될 것입니다. 지독한 상황 속에서조차, 상황이 잘 풀리게 될 것이며, 여러분이 기대하지 않았던 답들이 여러분을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삶의 마법이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 두세요.


나는 지금 자유와 창조의 기쁨이 충만해 있는 세계에서 살고 있습니다. 지구에서의 삶과 같은 부담은 더 이상 나에게 존재하지 않으며, 나는 방문자로서, 여기에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으며, 가슴으로부터 여러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록 지구에 머물고 있는 동안에도, 여러분은 자기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나와 동일한 자유와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을 마음속 깊이 새겨두기 바랍니다.

만약 용기를 내서, 순리에 맡기고, 여러분을 안내해주는 사랑의 손길을 신뢰한다면, 여러분 모두는 지금도 그러한 자유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삶을 축복해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의 삶 속으로 빛과 공기 그리고 공간이 들어오도록 하세요. 그러면 그것들은 영혼의 신성한 리듬에 따라, 다시 흐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