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겪는 고통의 처리


여러분이 감수성이 예민한 아이의 부모이거나, 아이들이 세상을 대하면서 겪어야 하는 어려움을 알고 있다면, 아마 여러분은 아이들을 지켜주거나, 해를 당하지 않도록 구해주고 싶을 것입니다. 눈치채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외부의 세계를 적으로, 그리고 아이들 취약한 피해자라고 여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없이도, 아이가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하게 되고, 궁금하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의 고통을 지켜보면서, 여러분은 깊은 두려움과 슬픔 그리고 실의에 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삶에 이러한 특별한 아이가 존재하는 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의도를 지니고 있는, 보다 더 깊은 의미가 거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의도와 의미를 밝혀낼 수 있는, 한 가지의 방법은 아이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아이를 무기력한 작은 존재로 보지 말고, 여러분에게 메시지를 전해주기 위해 온 스승, 혹은 원한다면, 천사로 보는 것입니다. 나와 함께, 다음의 명상 속으로 들어가 보도록 합시다. 아이가 없다면, 상상 속의 아이가 오도록 초청하세요.


여러분이 멋진 정원을 걷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평화롭고 고요한 이 세계에 가슴을 열고, 이곳저곳으로 시선을 돌려보세요. 정원에는 많은 식물들과 꽃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계절의 리듬, 즉 모든 것들을 저절로 서서히 부드럽게 바뀌게 하는 시간의 순환을 느껴보세요. 옆을 바라보니, 한 아이가 바로 옆에서 걷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여러분의 상상 속에서 첫 번째로 나타나는 아이를 받아들이세요. 아이는 말없이 여러분의 손을 잡고, 여러분은 아이와 함께 정원을 걸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앉아서 쉴 수 있는 멋있는 장소가 눈에 보입니다. 그것이 작은 벤치나 땅 위의 빈 공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두 사람은 자리에 앉습니다. 이제, 이 아이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아이의 작은 얼굴을 응시하고, 아이의 두 눈을 깊숙이 들여다보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변형이 일어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아이의 얼굴이 서서히 천사의 얼굴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 아이는 눈부신 광채를 받아, 더 에테르적으로 바뀌고 있으며, 딴 세상의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 가지 색상들이 천사-아이(angel-child)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말없이 이 천사를 지켜보며, 아이의 모습에 경외심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다시 아이처럼, 더 작아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잠시, 어른이라는 부담을 벗어버리고, 아이에게는 아주 자연스러운, 그러한 경이로움을 또다시 느껴보세요. 두 눈을 크게 뜨고, 여러분을 쳐다보고 있는 이 장엄한 천사를 바라보세요. 이 아이가 여러분에게 뭔가를 말하고 싶어 합니다. 먼저, 이 아이는 두 눈을 통해 에너지를 전해줌으로써, 여러분에게 뭔가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에너지의 본질을 느껴보세요.


그런 다음, “너는 지구에 왜 왔니?” “네가 가지고 온 선물이 뭐니?”라고 천사에게 물어보세요. 천사가 말하도록 하세요. 꼭, 말로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느낌을 통해서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말이나 이미지로 인해, 방해를 받지 않고도 갑자기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답을 받았을 때, 그것을 천사가 알게 하고, “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것이 무엇이니?” “너의 사명과 노력에, 어떻게 하면 내가 너를 가장 잘 도울 수 있니?”라고 물어보세요.


천사-아이가 말로, 혹은 느낌으로 말하게 하세요. 그런 다음, 두 사람 간에 지속적인 연결이 가슴에서 가슴으로 이루어졌다고 느낄 때, 작별 인사를 하세요.


대개, 아이가 여러분에게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여러분을 도와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이를 돕는데 가장 필요한 성격적 특성(character trait)이나 에너지는 영혼의 차원에서, 자신을 위해 여러분이 개발하고, 마스터하고 싶어 하는 성격적 특성이나 에너지입니다. 몇 가지 사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한 가지의 사례는 여러분에게 내성적인 아이, 즉 자신의 느낌을 숨기고, 의사소통을 하기가 어려운 아이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여러분에게 요구하고 있는 것은 아이들과 직관적으로 파장을 맞추고, 인내하며, 여러분 자신의 느낌을 깊숙이 살펴보려고 하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배우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아이를 돕는 것입니다. 대개,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들을 개발하는 것이 자신의 내적인 성장과 관련하여, 여러분에게도 정확히 옳은(필요한)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많은 것들에 대해 강한 믿음을 지니고 있거나, 아주 현실적이고, 약삭빠르며, 감정과 느낌의 영역을 많이 탐구해본 적이 전혀 없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는 여러분이 그러한 균형을 회복하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상적으로는 아이가 여러분에게 문제만을 제공해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문제 속에는 보다 깊은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내적인 성장의 특정한 길에서, 여러분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어떠한 속성들을 개발하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여러분에게 아주 적극적이고, 강한 의지를 지닌 아이가 있는 경우로, 이런 아이는 여러분의 경계를 쉽게 넘어서게 되며, 따라서 여러분은 언성을 높여, 용인할 수 있는 것과 용인할 수 없는 것을 명확하게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아이는 종종 여러분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할 수도 있으며, 이들의 존재로 인해 때로는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가 여러분에게 요구하고 있는 것은 의식적이고, 단호한 방식으로 자신의 요구 사항과 희망사항을 전달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경계가 어떤 것인지를 명확하게 하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두 사람 사이에 많은 갈등이 존재하고 있다면, 그것은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용납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아직 마음을 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내주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는 여러분이 자신의 공간을 명확하게 정하고,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여러분의 태도를 결정하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이며, 이것은 또한 여러분이 만나게 되는 다른 모든 관계들에도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의 행동(그리고 이에 대한 여러분의 반응)은 거기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문제를 확대시켜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여러분은 자신을 주장하는데 있어, 이미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제, 아이는 진실로 여러분이 참된 자신이 되고, 혼자서 서도록 요구하고 있는 것이며, 정확히 말해 내적인 성장의 길에서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들을 개발할 때, 여러분은 두 사람 모두를 돕고 있는 것입니다. 증진된 이해와 사랑, 자립심 그리고 가슴에 대한 인식으로 인해, 여러분은 아이에게 롤모델, 즉 횃불이 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성장 및 치유의 과정에서, 새로운 에너지가 지구에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횃불은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지게 되며, 그 횃불을 더 밝게 빛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헌신과 사랑 그리고 전념에 대해, 찬사를 보내는 바입니다. 여러분과 새로운 아이들이 수행하고 있는 이러한 탐구의 여정에서, 우리는 여러분이 기쁨과 즐거움을 체험하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그리고 특히 여러분이 실수를 하게 될 때, 자기 자신을 위해 연민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실수는 언제나 배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들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여러분이 지닌니고 있는 횃불은 계속 불타오르게 될 것이며, 여러분을 뒤따라오는 횃불을 드는 자들(계몽가)에게 많은 불꽃들을 전파하게 될 거라고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기쁨을 느끼든, 아니면 절망을 느끼든, 연민을 가지든, 아니면 판단을 하든, 열린 마음으로 신뢰하든, 아니면 기분이 안 좋고, 우울하든, 우리는 여러분을 사랑하고 있으며, 여러분에게 계속해서 지원과 격려를 보내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환영받고 있습니다. 언제나.



질의 및 응답


채널링이 끝난 후, 질의응답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몇 가지 내용을 여기에 첨부합니다.


자페증을 앓고 있는 6살 된 딸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요?


먼저, 나는 당신이 딸을 엄청나게 사랑하고 있으며, 딸은 당신의 사랑을 아주 잘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전해주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가장 중요한 사항들은 이미 앞에서 말했습니다. 당신의 사랑이 소리 없는 포옹으로 딸을 지속적으로 가리고(감추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다고 해서, 딸이 지니고 있는 문제와 당신이 딸과 관련하여 느끼는 어려움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삶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렇게 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잠시 자기 자신을 위해 그것(포옹)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자신이 온전하다는 것과 사랑의 진정성도 느껴보세요. 이것이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선물입니다. 


당신이 의심하고, 때로는 절망하게 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핵심 속에는 당신을 하나로 결속시켜주는 깊은 사랑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일들이 계획대로, 혹은 기대했던 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비난받아야 하는 것은 당신이나, 딸이 아닙니다. 딸이 삶에서 체험하고 싶어 하거나, 다루고 싶어 하는 뭔가가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딸이 이러한 특정한 문제를 지니고 있는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아주 순수한 방식으로 여기 지구에 존재하는 것이 바로 딸의 의도입니다. 딸은 내면에 아주 순수하고, 많이 알고 있는 에너지를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에너지가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에너지가 있는 그대로 온전하게 지구로 내려오기 위해서는 딸과 당신 쪽에서 많은 인내가 요구됩니다. 딸은 순수하고 진화된 에너지를 지구로 가져오기로 선택했으며, - 이것을 말로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아주 복잡함 - 이 속에서 비교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딸의 에너지가 지구의 에너지적인 현실과 조율되지 못하고 있으므로, 딸은 통역, 즉 딸의 에너지를 지구의 현실로 옮겨주는 것(해석해줄)을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게 됩니다. 딸은 의식적으로 이처럼 높고, 비교적 보호받지 않는 감수성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딸이 내면에 지니고 있는 타고난 진동을 온전하게 간직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이런 식으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보다 일반적으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에게 “정상적인 아이”가 있다면, - 그 아이가 외부 세계의 기대에 쉽게 적응한다는 의미에서, - 그 아이는 자기 자신을 보다 쉽게 망각하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기 영혼의 당초 에너지와 접촉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 아이는 사회의 요구 및 기준에 의해 보다 더 쉽게 영향을 받게 될 것이며, 심한 경우 가장 예민하고, 계몽된 부모라고 할지라도, 그것을 막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자폐증처럼, 행동장애를 지니고 있는 아이들은 쉽게 적응하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아이의 영혼 에너지는 보다 쉽게 보존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말하자면 에너지가 바뀌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 대신에, 이 아이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반대로 적응을 해야만 합니다. 부모, 스승 혹은 의사들에게, 이러한 상황은 대개 아주 어려운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 속에 보물이 숨겨져 있는 것입니다. 아이가 “다르다(being different)”고 하는 것은 주위의 환경(주변 사람들)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고, 예전에는 자명하게 보였던 가정(假定)들을 곰곰이 되돌아보고, 진실로 아이의 내면세계에 마음을 열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딸과의 관계에서, 당신에게 요구하고 있는 것은 특히 이 아이를 신뢰하고, 아이가 필요로 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것을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존재 속에는 내적인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의 아이가 자신의 삶의 길을 선택했으며, 또한 아이는 삶에서 어떤 이정표(里程標)를 그려왔습니다. 딸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빛을 당신과 함께 지구에 비추기 위해, 당신을 부모로 선택했다는 사실을 신뢰하기 바랍니다. 당신은 이 일을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