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수아의 어머니인, 마리아입니다. 나는 가슴을 열고 여러분에게 이야기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은 참으로 아름답다는 사실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천상과 지구를 이어주는 통로이며, 여러분의 인간성을 통해, 두 세계 간의 다리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지구에는 더 많은 빛과 사랑 그리고 의식이 들어올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들이 사람들의 가슴속에서 점점 더 많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슴이 처음 열릴 때,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가슴이 열린다고 해서, 이것이 곧바로 지복(至福), 사랑 그리고 자유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처음에는 대개의 경우, 혼란스럽고, 당황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예전에는 삶에서 당연시했던 것들이 이제 여러분의 곁을 떠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 차크라가 열릴 때, 비로소 모든 것들을 변화시키는 고민감성을 계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실제로 각자가 속해 있는, 하나로 통합되어 있는 의식을 살짝 엿보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한 집안 식구들이며, 더 깊은 단계에서는 모두가 하나입니다. 가슴이 열릴 때. - 의식의 진화에 있어, 자연스러운 현상임 - 자신이 느끼고 있는 느낌보다, 더 많은 것들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의 에너지는 타인들의 에너지와 보다 쉽게 합쳐지게 됩니다. 따라서 공감할 수 있는 능력도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면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가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또다시 여러분은 “우리가 모두 하나이며, 모두가 연결되어 있다"라는 것을 더 많이 기억하게 되는 것입니다. 영혼의 성장단계에 있어, 이것은 여러분이 한때는 천사였던, 바로 그 내면의 천사가 깨어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일찍이, 여러분은 근원(하나님)으로부터 눈부신 빛의 존재로 태어났습니다. 여러분이 처음으로 여러분이 된 것입니다. 천사로서, 여러분은 하나님 아주 가까이에 있었으므로, 하나님의 손길(hand)을 여전히 내면에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머지않아 그 손을 놓게 될 거라는 것을, 다시 말해 여러분의 또 다른 일부는 체험하고 싶어 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게 될 거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었지만, 그 손을 계속 붙잡고 있었던 것입니다. 체험하고 싶어 했던 여러분의 이러한 부분을 나는 모험가라고 부르고자 합니다. 존재의 핵심에서, 여러분은 천사이지만, 여러분의 내면에는 또 다른 신성한 독립된 실체, 즉 모험가가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체험을 갈망하고 있으며, 새로운 형태를 지니고, 물질 속으로 육화하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오늘, 나는 천사와 모험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내면의 천사는 여러분의 여성적인 에너지를 상징하고 있으며, 모험가는 남성의 에너지를 대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 우주 속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창조의 양면입니다. 가장 고귀한 형태의 여성 에너지는 근원, 즉 고향의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속에서도 이러한 근원의 에너지를 감지할 수가 있지만, 아주 에테르적이고(지극히 가볍고 여린), 미세하기 때문에 간과하기가 쉽습니다.

천사의 에너지는 지구에서 현재 사람들의 가슴속에서 깨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의 에너지가 오랫동안 억압받고, 상처 입었으며, 부상을 당한 이후에, 이제야 비로소 다시 태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집단적인 여성의 에너지는 치유와 변형의 과정을 겪고 있으며, 이 에너지가 사람들, 즉 남성과 여성 모두의 전반적인 의식을 변화시키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창조의 다른 측면, 즉 모험가, 사람들의 내면에 존재하는 남성의 에너지가 거듭나지 않고는, 이러한 변화를 불러올 수가 없습니다.


영혼의 남성적인 측면은 구현하고, 초점을 맞추며, 그리고 경계를 설정하는 것과 관련되며, 따라서 이러한 남성적인 측면으로 인해, 개별적인 자아가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체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내면의 모험가로 인해, 여러분은 전체로부터 분리되어,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고, 하나가 되어 있는 것에서 벗어나, 다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심지어 대립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체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낙원, 즉 여러분이 존재했던, 하나로 통합되어 있던 최초의 의식으로부터 여러분이 빠져나올 수 있게 했던 것이 바로 이 남성의 에너지입니다. 모험가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 너머에, 창조적이고, 성취감을 가져다주는 체험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모험가가 고향을 떠나 여행하고자 하는 열망은 하나님께서 창조계를 창조하신 핵심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잠시, 모험가의 뿌리 깊은 열망, 즉 미지의 세계를 여행하고, 새로운 체험을 탐구하고 싶어 하는, 여러분의 일부이기도 한, 모험가의 열정과 접촉해 보세요. 모험가의 기분, 욕구 그리고 창조력을 느껴보세요. 영혼의 이러한 부분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여러분을 떠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하나님의 손을 놓고, 낙원을 떠나게 되는 것입니다. 내면의 천사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한때, 천사는 모험가와 함께(연애를) 하기로 동의했었습니다. 천사가 모험가의 매력에 넘어갔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유혹에 관한 이들의 이야기는 “죄”라기보다는 “로맨스(romance)”, 즉 여러분 모두가 참여했던 동화에 더 가까운 것입니다.


한때, 여러분이 천사였다고 상상해보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이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여기기 바랍니다. 바로 옆에는 여행을 하자고 권유하는 한 남자가 앉아 있습니다. 이제 고향을 떠나, 물질과 함께, 즉 분리 및 이원성과 함께 춤을 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설레기도 하지만, 동시에 두렵기도 합니다. 모험가는 “떠납시다, 나는 같이 춤을 추고 싶어요, 내가 당신 옆에서, 당신을 지켜줄 께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당신은 용기를 내서, 깊은 심연 속으로 뛰어들었으며, 이제 여러분의 항해가 시작된 것입니다. 여러분들 두 사람은 모두 수많은 모험을 겪으면서, 살아왔습니다. 모든 모험이 다 즐거웠던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해, 박탈감과 깊은 소외감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살고 있는 세계, 즉 지구는 많은 아픔과 고통을 알고 있습니다.


고통이 생겨나게 된 한 가지의 원인은 내면에 존재하는 모험가 및 천사 사이에 분리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역사의 여러 시점에서, 이들은 서로에게 등을 돌렸으며, 최근에는 남성의 에너지가 파괴적으로 변질되어, 자기 스스로가 모든 창조의 중심이 되어 싶어 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에너지는 공격과 통제, 종속 그리고 지배의 극단을 경험해 왔습니다.

여성 에너지에 대한 학대로 인해, 내면의 천사는 세상을 등지게 되었으며, 마침내 여성의 에너지는 허울에 불과한 것이 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에너지는 죽을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창조의 본질적인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성의 에너지는 심각할 정도로 영향력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살았던 전 시대에 걸쳐 일어났던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가슴속에 이러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바로 이러한 역사입니다. 여러분은 여성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남성적인 측면도 내면에 지니고 있습니다. 



남성 에너지의 변형 : 모험가에서 기사(騎士)로


지금은 천사와 모험가가 서로 만나, 다시 하나로 합쳐져야 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첫 번째의 신호들 가운데 하나는 천사의 에너지가 지구에서 친절과 공감(共感)의 형태로 부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예전보다도 지금 더 많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가슴도 또한 열려 있습니다. 가슴속에서 천사의 부드러운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여러분들은 공감과 유대감이라는 수준 높은 여성적인 특성들을 지구로 실어 나르고 있는 존재들입니다. 이러한 일은 여러분의 영혼이 지금 당장이라도 지구에게 해주고 싶어 했던 일들 가운데 일부입니다. 하지만 가슴이 열리게 될 때, 여러분의 세속적인 인격체는 이것을 때때로 부담으로 느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가슴이 열리게 됨에 따라, 감수성도 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존재하는 에너지를 알아차리고, 그 에너지와 연결되는 것이 쉬워지게 되면 될수록, 여러분이 느끼는 고통에 따라, 여러분의 가슴과 감정도 그만큼 더 쉽게 압도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타인들의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로 인해, 균형을 이루지 못하게 됨으로써, 여러분이 매우 취약해질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높은 감수성을 어떻게 처리해야 되지, 어떻게 해야 높은 감수성 때문에, 내가 실망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라고 궁금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슴을 폐쇄시킬 수도 없으며, 그렇게 하는 것이 옳다고 여겨지지도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슴이 열려 있음으로 인해, 예민하게 느끼면서도, 이와 동시에 많은 부분들에서 가슴의 에너지와 아직 일치하지 않는 세상 속에서 길을 찾아내야 하는 문제와 여러분은 씨름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깨어나고 있습니다. 지구에 정말로 필요한 것은 여성 에너지의 단순한 귀환이 아니라, 남성의 에너지도 함께 변형되는 것입니다. 오직 두 에너지가 즐겁게 상호 작용을 할 때에만, 진실로 여성 에너지가 지구에서 꽃을 피울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모험가의 이미지를 떠올려보세요. 모험가의 열정과 용기 그리고 집중(focus)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자기 자신을 인식하는 것, 즉 여러분과 나를 구별하고, 분리시키는 것이 무엇인지를 인식하는 것은 모험가의 본질입니다. 모험가는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독특함, 즉 개체성을 인식하도록 도와주는 존재입니다. 창조하는데 있어, 이것은 꼭 필요한 측면입니다!


오로지 자신에 대한 경계를 분명하게 지니고 있을 때에만, 여러분은 다른 누군가와 깊이 연결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모호한 경계는 사랑이 아니라, 자기 상실로 이어지게 됩니다. 진정한 사랑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여성의 에너지만큼 남성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남성의 에너지가 없었다면, 우선 육화라는 모험 속으로 들어갈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영혼으로 태어나는 데에는 남성의 에너지가 꼭 필요합니다. 개별적인 존재가 될 때,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전체와 분리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영혼의 창조와 진화라는 모험은 남성과 여성 에너지 간의 상호작용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