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장 : 태양의 중심 (2/2)                                                                   

2017.04.26. 05:00

복사 http://onsuro21.blog.me/220986781937

                                                                 


이러한 사실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사례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머니 혹은 아버지와의 관계로 인해, 여러분이 과거에 괴로움을 겪었다고 합시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과거에 인정받지 못했으며, 그러한 관계 속에서 두려움과 불안을 느꼈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러분은 그러한 과거에 의해 자신의 삶이 결정되었다고 믿게 되며, 이 때문에 자신이 피해자라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부모 때문에, 즉 가정교육의 결과로서, 여러분은 현재의 자신이 되었다고 여기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삶의 과정 속에서, 여러분이 내적인 성장 과정을 통해 자신의 의식을 철저하게 살펴보게 된다고 가정해 보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영혼과 연결되어, 핵심, 즉 내면의 태양 속에 존재하는 참된 자신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이제 자신의 삶에 대해 더 폭넓은 시야를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이제 부모가 처해 있던 과거의 전후사정 속에서 부모를 이해하게 되며, 부모의 무기력함과 부모가 지녔던 두려움 및 부정적인 신념들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마음속으로 부모를 용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폭넓은 시야로 인해, 자기 자신이 부모에 의한 희생양이라는 생각을 점차적으로 덜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일부는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로 인해 전혀 해를 당한 적이 없으며, 상처 받지 않고, 온전한 상태로 계속 남아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점차적으로 자신이 자주적이고, 독립된 존재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삶을 살아가는 동안, 내면에 존재하는 태양의 중심과 더 많이 연결되면 될수록, 부모와의 관계에서처럼, 과거를 보다 더 쉽게 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관계를 체험하는 방식은 단지 하나의 광선, 즉 하나의 가능한 시간표(one possible timeline)에 불과한 것이며, 참된 자신에 대한 인식을 바꿈으로써, 여러분은 또 다른 과거의 체험으로, 즉 또 다른 시간표로 바뀔 수가 있는 것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인식하지 못했던, 어머니 및 아버지와의 관계를 이제 영혼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중심핵 속에서 더 커지게 됨으로써, 여러분은 부모를 다른 관점으로, 즉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용서하는 방식으로 인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비로소 내면의 아이에게 고통스러운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여러분이 성장하게 되었으며, 부모들은 자신들이 여러분에게 가했던 고통을 인식하지 못했었다는 사실을 설명해줄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과거로 인해, 내면에 갇혀 있는 에너지를 해방시켜줌으로써, 현재 의식이 여러분의 과거를 다시 창조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글자 그대로, 과거의 시간표를 새롭게 만들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시간표는 부모와의 현재 관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부모들은 여러분에게서 변화를 느끼게 될 것이며, 만약 부모들이 그러한 변화를 받아들인다면, 여러분과의 관계는 더 좋게 변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인식을 통해 과거와 접촉함으로써, 여러분은 새로운 시간표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며, 그러한 시간표 속에 보다 더 많은 이해와 사랑이 존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가능한 일입니다. 여러분은 의식으로 시간을 열 수가 있습니다. 시간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여러분의 뒤가 폐쇄되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시 말해, 과거는 정말로 끝나버린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체험했든, 심지어 과거에 여러분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었던 충격적인 사건이 있었다 하더라도, 현재로부터 그러한 과거의 자신에게 위안과 사랑 그리고 격려를 가져다줄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는 여러분의 핵심에서 나오는 아주 많은 태양 광선들과도 같으며, 만약 자신의 태양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여러분은 그러한 광선들과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보다 더 많은 이해를 가지고 과거의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에 있던 사람들을 바라봄으로써, 여러분은 자신의 과거를 재창조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과거를 계몽시키고, 밝게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여러분은 새로운 미래를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과거를 다시 창조하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빛을 과거에 비추고, 과거로부터 지니고 다니는 에너지를 바꿈으로써, 자기 자신을 위해 새롭고, 더 밝은 미래를 활성화시키게 되기 때문입니다. 미래뿐만 아니라, 과거도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지금 이 순간부터, 여러분은 과거와 미래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가 있으며, 자신의 중심 속에 있을 때, - 자신의 영혼과 연결되는 것을 의미함 - 여러분은 가장 강력한 방식으로 그렇게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이라는 살아 있는, 창조적인 순간에 서 있는 이곳은 체험이며, 눈금자의 기호나, 시간표상에서의 어떤 점이 아닙니다. 지금이라는 샘에서부터, 모든 시간표들이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The now)은 현재라는 순간 속에 여러분이 존재하고 있는 곳입니다. 다시 말해, 최대로 집중해서 여러분이 존재하고 있는 곳이 바로 지금입니다. 여러분이 자신 중에서 가장 계몽되어 있는 현재의 부분에, 즉 여러분의 중심, 영혼, 의식에 주의를 기울이자마자, 여러분은 이러한 태양의 중심으로부터 과거 및 미래로 빛을 내뿜게 되는 것이며, 모든 것들이 잘 풀리게 되는 것입니다. 시간은 직선적인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 시간은 과거와 미래 모두를 포함하여, 사방팔방으로 펼쳐져 있는, 3차원의 복잡한 거미줄이라고 상상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이러한 지식을 가지고, 여러분은 현재 속에서, 일상생활 속에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여러분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힘과 잠재력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과거와 미래 모두를 포함하여, 모든 것들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힘의 범위 내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바깥에는, 어떠한 힘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미래를 결정짓거나, 여러분의 과거가 반드시 어떤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것도 결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언제나, 즉 매 순간마다 창조하는 존재들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여러분은 자신의 과거와 미래를 지배하는 달인(達人)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핵심 속에 머문다면, 여러분은 이러한 의식, 즉 이러한 빛의 근원과 계속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빛의 근원을 지속적으로 인식하게 될 때, 자신감과 안전함, 그리고 내맡김이 존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태양의 중심 속에 존재한다면, 여러분이 그 중심에 내맡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확실하고도,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중심에서 벗어나, “어떻게 해야 끔찍한 과거로부터 벗어날 수 있지? 두려움과 위협이 가득한 이 세상 속에서, 어떻게 미래를 창조해야 하나?”라고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이미 자신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형과정의 기법은 다시 자신의 중심으로 돌아가, 생각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자기 태양의 중심 내부로부터, 즉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 지금 속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곳이 바로 여러분이 참된 여러분이 될 수 있는 고향입니다. 여러분의 바깥에는 여러분의 운명을 결정짓거나, 자신의 운명으로부터 계속 멀어지게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연의 여러분인, 이러한 눈부신 태양의 중심에 여러분이 존재한다고 또다시 상상하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그곳에 존재하는 빛 그리고 힘과 하나라고 느끼고 있으며, 그렇게 하는 것이 힘드는 것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태양이 이미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내면의 태양으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그러한 광선들의 그물망 어딘가에 더 많은 빛을 필요로 하는 과거의 시간표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구체적으로 뭔가를 느끼거나, 알 필요는 없으며, 단지 과거와 연결된 어두운 통로를 태양에서 나오는 빛으로 가득 채운다고 상상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곳의 빛을 충분히 밝히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 빛이 최초로 과거의 시간표와 연결되었으므로, 여러분이 원할 때면, 언제든지 그 시간표로 또 다시 돌아올 수가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빛으로 둘러싸여 있는 이러한 과거의 사건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세요.


“빛을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은 나로부터 이 빛을 받아라.
해결되고, 해소되고 싶어 하는 오래된 고통과 오래된 트라우마는
이제 내 빛으로 나오라.“


과거에 일어났던 이러한 사건들에 대한 모든 집착들을 버리세요. 그러한 사건들은 참된 여러분을 나타내지 못 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그곳에서 인식하고 있는 어둠이 아니라, 여러분은 빛입니다! 여러분은 태양의 중심에서 작용하고 있는 과거의 구세주이며, 미래의 창조주입니다.


이제 미래로 가세요. 미래는 많은 실들로 얽혀 있는 어마어마한 3차원의 거미줄처럼, 여러분 주위에 존재하고 있으며, 여러분은 그 중심에 있습니다. 미래는 외부로부터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물망의 실들은 가슴에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러한 실들은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생각과 느낌에 의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내면의 상태에 따라, 셀 수 없이 많은 시간표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러한 시간표가 생겨나게 하기 위해, 특별히 뭔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외부로 빛을 방사할 수밖에 없는 태양이기 때문에, 그러한 일은 그냥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창조주가 되는 것은 여러분의 본성 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미래에게, 즉 그러한 시간의 그물망에게 이 순간에 여러분을 위해 가장 밝은 실을 보여 달라고 요청하세요.


“지금에 관심을 집중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며,
이 순간, 지금에 대해 알 수 있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며,
아름답고, 빛으로 충만한 미래로 걸어가기 위해,
내가 지금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나?


본연의 자신인, 이 태양의 중심으로부터 어떠한 권고 사항이 나오게 될 것이며, 따라서 그러한 권고에 마음의 문을 열어 놓고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여러분을 안심시키고, 여러분의 내면에서 잠자고 있는 힘 있고, 아름다운 미래와 연결되라고 용기를 북돋아주고 싶어 합니다. 힘들이지 않아도, 그러한 미래가 여러분을 찾아오게 된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다시 말해, 그러한 미래를 위해 애타게 노력하거나, 일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냥 지금 속에 머무세요. 이 아름답고, 밝은 미래가 이미 여러분의 일부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느껴보세요.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그러한 미래를 보다 더 쉽게 자신에게로 끌어당기게 될 것입니다.

마음속으로 그러한 아름다운 미래를 느끼고, 단지 그러한 미래를 즐김으로써, 그 세계를 깨우세요. 그 세계의 아름다운 진동에 마음의 문을 여세요. 그러한 진동을 여러분의 가슴으로, 여러분의 두 손으로 받아들이세요. 그리고 벌린 양 손을 통해, 그 진동이 지구 속으로 흘러들어가, 뿌리를 내리게 하세요. 그렇게 하면 이 진동은 자연스럽게 뿌리를 내리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내면 깊숙한 곳에 존재하는 자기의 태양이 지닌 힘을 느껴보세요. 그 힘을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그 힘을 복부로, 그리고 발과 발바닥으로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발바닥을 통해 그 태양의 힘이 땅과 접지하여, 땅 속으로 확고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