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aremind.com 본능(instinct)

유기물은 물질로 아이디어를 드러내기 위해서 마음의 욕구로부터 생성된다. 형체를 창조하려는 우주적인 욕구는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 낸다. 욕구는 모든 창조의 원동력이다.

인간은 하나의 단세포로서 인간의 아이디어를 표출하기 시작한다. 인간의 전체 아이디어는 그 단세포가 전부이다. 아이디어는 우주적 법칙에 따라 시간과 공간의 질서 안에서 따라 나타난다. 또 모든 창조물의 전체 아이디어도 단세포안에 있다. 모든 아이디어는 무소부재하다. 전체에는 부분이라는 것이 없다. 인간-아이디어를 나타내기 위한 각각의 단계는 나타내고자하는 욕구에 따라서 나온다. 목적에 대한 세포 기억은 세포가 나타날 때 각각의 세포에게 주어진다.

아이디어의 패턴은 신의 마음 속의 욕구와 형태로 아이디어를 함께 표출하기 위해 차차 커져가는 아이디어 작업의 욕구에 따라 순차적으로 따라 나온다.

인간의 모든 행동은 신의 마음에 전체로서 존재할 때처럼 인간이라는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일부분이다. 인간의 욕구는 신에게서 인간에게 온 그 아이디어의 빛이 양방향으로 확장한 것이다. 신은 인간의 창조자이기 때문에 신이 인간을 통해 표출하려는 것이 무엇이든지 신은 표출할 것이다.

나는 누구일까. 내가 신이라면 나는 당신을 창조했을 것이다. 만약 당신도 신이라면 당신도 현재의 당신을 창조했다는 것이 당연해 진다. 모든 비난, 신뢰, 불신 등은 당신이 현재까지의 당신을 창조했다는 사실을 바꿀 수 없다. 만약 그것이 바뀐다면 당신이 바꾸도록 요구할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신이라면 나는 당신이 스스로 당신의 자아를 창조하도록 나의 일부를 당신이 가지도록 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욕구가 무엇이든지, 내면의 신은 창조해 낼 것이다. 인간은 신의 우주적 법칙에 따라 신과 함께 창조해야 한다. 만약 인간이 그 법칙이 어긴다면 그 법칙이 어긴 만큼 그를 깨뜨릴 것이다. 따라서 인간은 신과 창조계의 법칙 안에서 행동하는 법을 배울 가치가 있다.

인생: 경험의 연속

어떤 아이디어를 나타내고자 하는 욕구의 모든 표출은 그 자체가 아이디어의 일부이다. 그 욕구의 표출은 경험하기로 결정한 것들이다. 모든 경험은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일부분이다.

그런 결정이 무엇이든지, 그 결정은 인간-아이디어의 그 자신만의 판단(interpretation)으로서 개인에게 기록된다. 마찬가지로 그 결정은 전체 인간-아이디어의 경험과 욕구의 총합으로서 전체 인류에게 기록된다.

어떤 것의 아이디어가 하나인 것처럼 그 아이디어의 일부분도 하나이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12-15 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