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밸런스 좋은 에고(Ego)


에고(이기적/자기멋대로 등)에는 포지티브와 네거티브한 에너지가 존재한다고 바샬은 말합니다. 그리고 에고는 우리들이 물질세계에서 생활하기 위해서 必要不可缺한 에너지이기도 하다고 바샬은 이어갑니다. 즉, 우리들은 에고를 통해서 이 물질세계를 배우거나 경험하거거나 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며, 에고는 이 세계를 보다 변화가 풍부한 “수련장/무대”로 만들어주는 편리한 도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들 중 많은 이가 에고와 어떻게 접해 갈 것인가가 매일의 과제이며, 큰 고민이기도 합니다. 바샬 왈, 에고와 잘 사귀어 가려면, 먼저 당신의 에고를 분석하고, 이해하고 그리고 납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포지티브 에고는 간단히 설명하면,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하는 욕구이며, 당신의 의식을 물질세계로 이어나가는 역할을 책임지는 에너지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네거티브 에고는 당신의 육체의 머리(뇌)로 무언가를 컨트롤하여 지휘를 하려고 하며, 그리고 그 뒷면에는 “승부(이기고 지는)” 의 에너지가 숨어있는 (-)에너지를 말합니다.


에고라고 간단히 말하더라도, 이 에너지에는 兩極(양극)의 에너지가 존재하고, 그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는 당신 나름입니다. 포지티브의 에고는 당신의 포지티브한 환경을 조절하고, 포지티브한 상태로 이끌어 줍니다. 역으로 네거티브한 에고는 당신을 초조하게(애타게)하고, 주변과의 반발을 일으킵니다.

물질세계에서의 삶에서 필요한 에고는 당신을 성장시키고, 점점 (스스로)확장해가는 큰 에너지입니다. 당신의 에고를 확실히 파악하여, 밸런스 좋은 에고를 키워 갑시다.


- 에고(Ego)와의 교섭(관계)


우리들은 긴 시간동안 Higher-mind로부터의 교신이 두절되어 버렸었기 때문에 Higher-mind로부터의 “목소리”를 제대로 물질계의 언어로 바꾸는 것을 못하고 있다고 바샬은 말합니다. Higher-mind로부터의 메시지는 항상 당신의 마음에 울려 퍼지고 있지만, 의식해서 들어본 적이 없는 당신에게는 처음에는 “톤(Tone, 음조)”나 짧은 음의 피치(Pitch, 음의 높이)를 듣게 된다고 바샬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톤(음조)”에는 많은 정보가 숨어 있습니다만. 당신의 파동이 매칭하지 않는 한, 물질계 腦(뇌)로 의미를 파악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파동이 정화되어감에 따라, 메시지를 깨끗하게 듣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고 바샬은 말하지만 완전한 문장을 들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바샬 왈, “톤(음조)”의 다음 단계는 짧은 “단어”를 들을 수 있게 된다고 말합니다. 당신의 질문에 대한 응답이거나, 다음 행동을 할 때의 힌트가 되는 중요한 정보가 잔뜩 내포된, 한마디입니다. 따라서 당신 나름대로 해석하여 적용시켜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Higher-mind의 메시지를 깨끗하게 듣기 위해서는 당신의 물질적 腦는 정중하게 침묵시킬 필요가 있다고 바샬은 말합니다. 당신의 에고가 납득하는 방법을 취하면 되므로, 많은 경우, 물질적 腦(에고)에게 양해를 구하면 좋겠죠라고 바샬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99%는 물질적 腦에게 컨트롤하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나머지 1%만, 나에게 ”여유“를 주세요, Higher-mind와 새로운 관계를 확립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로 표현해주십시오.


최초는 99%로 시작하여, 점점 당신의 에고에게 부여하는 %를 조금씩 줄여가서, 50%까지 가지고 가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당신의 물질적 腦가 무서워하지 않게 된다. 라는 것입니다.


- 에고(Ego)와 대하는 법


당신의 “에고”는 당신을 살리려고, 승리하게 하려고 필사적으로 매일 일하고 있습니다. 승부가 없는 곳에서 승부를 만들거나, 승부라고 할수 없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이기고 지는것” 을 만들거나 하여, 매우 바쁩니다. 또한 당신에게 있어서 “제일“ 이익이 되는 정보를 흘려서, 당신에게 손해가 가지 않도록 사생결단으로 일합니다. 바샬은, 정말 바쁘게 일하는 당신의 “에고” 를 부드럽게 침묵시키기 위해서는 “에고” 가 승부에서 이기는 시츄에이션을 당신나름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겠죠라고 말합니다. 당신나름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당신의 상상력을 사용해서 에고가 손해보지 않게끔  헤아려주는것을 의미합니다.


“에고” 의 최대의 특징은, 승부이며, 이기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최초 당신의 “에고” 는 어떻게 하든 Higher-mind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하려고 할것입니다. 라고 바샬은 말합니다. 또한 에고와 Higher-mind가 충돌하면, 당신에게 혼란이나 곤혹감을 일으켜, 다음스텝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단지 그 場(장)에서 머물러 버리게 된다고 바샬은 말합니다.


거기서 당신의 “에고” 에게는 왕의 의자에 앉게하고, 어디까지나 핸들을 잡는것은 당신의 “에고” 로 합니다. 그리고 Higher-mind 는 약간의 “스파이스” 정도의 형태로, 조금씩만 Higher-mind 가 활동할 수 있는 “場(장)”을 벌어주는 것입니다. “에고” 입장에서는 場을 양보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만, 머지않아 Higher-mind 가 자신의 일부인것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의 “에고”가 참견하지 않고, 가만히 higher-mind 의 일을 보고 있게(허용하게) 된다고 바샬은 말합니다.


- 에고(Ego)의 측면


당신이 5차원으로 시프트한다고 하더라도, 당신의 에고는 사라지는 일은 없습니다. 에고에는 포지티브와 네거티브의 측면이 있듯이 높은곳으로 향해서 성장하고 싶다는 “마음” 도 또한, 당신의 에고의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면, 네거티브의 에고는 “부족하다”라는 마음에서 “초조함” 이 메인으로 되어있는 파동이라고 바샬은 말합니다.


“부족하다” 거나 “충분하지 않아” 라는 마음은 3차원밀도의 제일 밑부분에 가라 않아 있는 파동입니다. 이 생존경쟁의 무거운 파동은 시간을 직선적(평면적)으로  파악하는 오래된 아이디어(개념)를 기초로 하고 있으므로, 원만하게 새로운 컨셉을 받아 들이는것이 어려우며, 동시에 당신의 마음을 마비시켜, 고차의 파동으로부터 격리시켜버리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정상적인 사고로 판단할 수 없게 되어, 한쪽으로 치우친 세계를 반복해서 불러들이게 됩니다.


새로운 입체적인 사고로 변화해 가려면, “부족하다” 거나 “충분하지 않아” 라는 생각을 포지티브한 측면으로 향하게 하는것이라고 바샬은 말합니다. 부족하다 -> 충분히 채워져있다, 라는 식으로 당신의 네거티브한 에고를 하나씩 하나씩 “통합”의 에너지로 바꾸어 가는것이 중요하다고 바샬은 말합니다.



by 바샬


번역: 리얼리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