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한국어

자유마당

우주는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 있는 삶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빛의 지
구는 내면에 있는 다양한 차원
의 의식을 통합하여 평화와 조
화의 빛을 내기 시작하는 사람
들의 교류 장소입니다.


신과나눈이야기한국모임
http://cafe.naver.com/cwgkorea


자유게시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박수)
  잠깐사이에 이미 1,2년 시드니에 오지 않았다. 전에 법회를 열 때 내가 왔었다. 그때의 수련생은 이토록 많지 않았었고 중국인들만 대법(大法)을 배우는데 그쳤다. 현재는 사람이 많아졌고, 한 단락 시간의 수련을 통하여 여러분은 모두 법에서 법을 인식할 수 있게 되었다고 나는 생각한다. 수련가운데서 여러분은 허다한 문제들을 제출하게 될 것이며 해답을 얻으려고 생각한다. 이때 내가 오게 되면, 여러분에게 진정으로 일부 문제들을 해답해 줄 수 있게 되고, 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시기가 비교적 적합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와서 여러분과 만날 것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 한 단락의 수련을 통하여, 호주의 상황은 그래도 비교적 좋다. 물론 수련 중에 여전히 일부 법리(法理)에 대하여 똑똑히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있긴 하지만, 총체 적으로 좋다. 오늘 나는 주로 여러분을 만나보는 것인데 겸해서 몇 개 문제를 말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나는 강의가 끝난 후 오늘은 주로 여러분의 발언을 듣고, 그 다음 내일 오후의 시간을 이용하여 나는 여러분에게 문제를 해답해주려고 한다. 무슨 문제가 있으면, 여러분은 쪽지에 써서 회의사무 팀에게 건네주어 나에게 준다면 내가 여러분에게 해답을 해 주겠다.
  문제를 해답하는데는 하나의 전제(前提)가 있다. 나는 법륜대법(法輪大法)을 수련하는 수련생들에게 그들 수련 중의 문제를 해답해주는 것이지 속인사회 중에서 발생한 사건 혹은 인류사회의 기타문제를 해답하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나는 해답할 수 없다. 왜냐하면 현재 나는 오직 나의 수련인에 대하여 책임질 뿐이며 그 어떠한 국가의 정치, 정책, 법령에 대하여 나는 관련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이 일을 하는 것은 사람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고, 동시에 사회에 대하여 책임지는 것도 고려하였다. 인류사회의 발전은 정해져 있는 것으로, 그것의 법칙에 따라 발전하는데, 이러한 일들에 대하여 나는 모두 연관지으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래에 몇 개 문제를 말하겠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내가 그 어떠한 한 지역에서 수련생들과 만나면, 모두 한가지 문제를 말하는데, 바로 여러분이 책을 많이 보고 법 공부를 많이 하라는 것이다. 비록 여러분이 내가 이렇게 말해야 하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나는 그래도 말하는데, 왜냐하면 당신들은 대법(大法) 속에서 제고하려고 하기 때문에 책을 보고 법 공부하는 이것은 지극히 중요한 것이다. 만약 당신이 내가 오늘 전한 이 대법(大法)을 일반적인, 아주 보편적인 기공(氣功)으로 여긴다면 당신은 틀려도 크게 틀린 것이다. 당신이 만약 하나의 건강한 신체가 있기를 바란다면 당신은 병원에 가서 병을 치료하거나 혹은 기타 의료수단을 통하여 치료하라. 내가 생각하기엔 당신은 바로 당신의 건강을 위한 것뿐이지 않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그들을 찾아가서 치료하라. 나는 병을 치료하지 않는다. 나는 당신들이 수련의 바른 길을 가도록 이끌며, 한 갈래 광명(光明)의 길을 가도록 이끌려고 한다. 대법을 이용하여 돈을 벌기 위해서 병 치료를 하는 이것은 안 된다. 나는 당신들을 이끌고 한 갈래의 가장 순수하고도 깨끗한 길을 가고 있다. 진정으로 수련하여 올라가려면 반드시 법 공부를 견지해야 한다.
  나는 물질(物質)과 정신(精神)은 일차적(一性)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의 사상계(思想界)에서 사람들은 오랫동안 내려오면서 모두 물질(物質)이 일차적인가 아니면 정신(精神)이 일차적인가 하는 이 문제를 담론하고 있다. 나는 매우 많은 예를 들어 여러분에게 알려주었다. 사람이 사유(思維)하고 문제를 생각하고 있을 때, 생성된 사상자체에 대하여 현재 그것이 물질의 체현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그렇다면 이것은 정신(精神)이 아닌가? 바로 정신(精神)과 물질(物質)은 일차적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전체 우주는 가장 미시적인 것으로부터 가장 거시적인데 이르기까지, 가장 작은 것으로부터 가장 큰 것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물질의 입자(粒子)에는 모두 하나의 특성이 존재하고 있는데 진·선·인(眞·善·忍)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이 진·선·인(眞·善·忍) 우주의 특성인 그는 부동(不同)한 층차의 우주 중의 일체의 일체를 제약하고 있으며, 물질(物質)은 바로 이러한 정신(精神)의 특성으로 집합(集合)되어 이루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정신(精神)과 물질(物質) 그것은 일차적인 것이다.
  어떤 사람은 하나의 그릇된 인식을 갖고 있는데, 그는 말하기를 내가 기공(氣功)을 연마하는 것은 바로 기공(氣功)을 연마하는 것으로서 나의 심성을 제고할 필요가 없으며 책을 볼 필요도 없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 당신들에게 알려주려고 하는 가장 관건 적인 문제로서, 그것은 영원히 제고되어 올라올 수도 없으며, 기공(氣功)의 몇 개 동작을 통하여 단련한다 하여 당신으로 하여금 병이 없게 할 수도 없는 것으로서, 이 점에 대하여 중국 대륙의 매우 많은 일반백성들도 모두 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법공부(學法)하지 않고 책을 보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 속의 도리를 알지 못하여 당신의 도덕이 되돌아 올라가게끔 하지 못하며, 당신의 마음으로 하여금 좋게 전환되어 하나의 좋은 사람으로, 더욱 좋은 사람으로 변할 수 없게 하여 당신은 곧 병이 있게 된다. 왜냐하면 사람은 모두 이렇기 때문에 사람은 바로 병이 있게 되며, 당신은 오로지 속인을 초월할 때에야 당신은 비로소 병이 없게 된다. 그렇다면 오로지 몇 개 혹은 더 많은 동작의 연습을 통해서는 속인을 초월할 수 없는 것이다. 오직 진정으로 그 법리(法理)를 알아야만 당신의 사상과 경지로 하여금 제고되어 올라와 하나의 더욱 좋은 사람, 속인을 초월한 좋은 사람으로 되며, 또한 당신이 바로 초상 적인 사람으로 되었기에 당신은 마땅히 일반 속인들이 반드시 얻게 되는 병을 얻지 말아야 하는데 바로 이런 하나의 이치이다. 나는 방금 사람은 반드시 더욱 좋은 사람이 되는데 도달하여야 하고 현재의 일반속인을 초월해야 당신은 비로소 진정으로 병이 없게 된다는 것을 이야기하였다. 그렇다면 당신이 더욱 높은 경지에로 수련되어 가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이 요구에 비하여 더욱 높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병이 없다는 것은 하나의 높은 경지에서 수련하고 있는 사람과 같은 것이 아니고, 단지 속인의 도덕 수준보다 높은 사람일뿐이다. 내가 당신들더러 하라고 하는 것은 속인을 초월하고, 심지어 더욱 높은 것이며, 다시 말하면 더욱 좋은 사람, 도덕이 더욱 고상한 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오직 이래야만 여러분은 수련되어 올라올 수 있다.
  현재 일부 중국인 이외의 기타 민족의 수련생들은 법 공부에 대하여 그다지 중시를 돌리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그다지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내가 방금 한 이런 말들이 가능하게 당신으로 하여금 명백하게 하였을 것이다. 왜냐하면 기공(氣功)의 수법(手法)은 단지 수련의 한 보조적 수단이기 때문에 절대로 근본적인 작용을 일으키지 못한다. 만약 당신의 심성(心性)이 올라가지 못하고 당신의 경지가 더욱 높은 경지에로 제고되지 못했다면 당신이 어떻게 동작을 연마했던 간에 당신은 모두 연마하여 올라갈 수 없다. 오로지 당신의 심성(心性)이 그렇게 높은 표준에 도달했을 때만이 당신 이 사람은 비로소 제고를 가져올 수 있으며, 당신 이 사람은 비로소 병을 제거할 수 있다. 당신이 더욱 높은 곳으로 더욱 훌륭히 자신을 요구할 때, 당신은 비로소 속인을 초월한 한 사람에 도달될 수 있고, 그렇다면 역시 속인이 아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속인사회에서 생각하고, 하는 것, 하는 행위에 대하여 여러분도 보았겠지만 자신을 위하고 자신의 집을 위하는 것이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이기적이며 심지어는 오로지 이익만 도모할 뿐이며, 게다가 현재는 도덕(道德)이 매우 퇴폐 한 시기이다. 당신이 속인처럼, 당신이 동작을 좀 연마했다해서 당신의 병이 나아질 수 있겠는가?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 당신이 속인처럼 동작만 연마한다고 해서 당신이 하나의 초상 적인 사람에 도달될 수 있겠는가? 절대로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반드시 책을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의 정신경지와 사상이 그렇게 높은 표준에 도달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당신은 병이 나아질 수 없고 또한 높은 경지에로 도달될 수도 없다. 이것이 바로 내가 무엇 때문에 여러분더러 책을 많이 보라고 하는 것이며, 책을 보아야 하는 필요성이다.
  법은 당신들이 부동(不同)한 층차 중에서 제고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전법륜(轉法輪)』이 책은 계통적으로 여러분에게 수련하게 하는 한 권의 책이다. 그러므로 지극히 중요하다. 당신이 수련하는 사람이라도 좋고 수련하지 않는 사람이라 해도 좋고 『전법륜』을 본 후, 당신으로 하여금 어떻게 사람이 되어야 하는 가를 모두 알게 한다. 왜냐하면 오늘날의 인류는 그 어떠한 도덕표준의 약속(約束)이 없으며 전통을 반대하고 있으며 오랜 관념을 반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눈앞의 현실에 착안하면 할수록 더욱더 인간의 본질(本質), 가장 선천적이고 가장 좋은 것을 포기하게 되는 것으로서 도덕의 약속이 없는 사람은 하고싶은 대로하게 될 것인데, 이것은 안 된다. 인류의 퇴폐는 이미 인류로 하여금 매우 위험한 지경에 처하게 하였는데, 이후에 나는 설법가운데서 여러분에게 이러한 문제들을 해답해주겠다.
  아래에 구체적인 문제를 좀 이야기하겠다. 속인 중에서 수련할 때, 늘 내려놓지 못하는 허다한 집착심을 갖게 되는데 이것은 수련 중의 구체문제를 이야기하게 된다. 아주 많은 사람들, 그는 한사코 그의 집착을 내려놓지 않으며 심지어 그를 뒤죽박죽 되게 하고 이지(理智)를 흩으려 놓게 하여도 그는 여전히 의식하지 못하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수련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진정으로 이야기 한 사람은 없다. 모든 사람들은 모두 수련은 가부좌를 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 여러분 알다시피 중국 시골에는 나이든 많은 부녀들이 온 일년 온돌에 앉아서 옷을 꿰매거나 신발 밑창을 꿰맨다. 만약 이렇게 간단하다면 나는 그녀들이 마땅히 신(神)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이 동작, 그것은 단지 일종 보조적 수단으로서 당신이 연공하지 않고서 가부좌를 한다면 그것은 더욱더 아무 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수련의 요소가 모두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수련 중에서, 나는 당신더러 법리(法理)를 알도록 하고 당신더러 책을 보라고 말하는데, 목적은 당신더러 더욱 높은 경지 속으로 제고되어 가도록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제고되는가? 바로 당신은 속인 중의 그런 좋지 못한 사상, 사람과 사람사이의 쟁탈심(爭鬪心)을 포기하는 것이다. 자그마한 파리 대가리 만한 이익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가서 해치고, 조금 얻게 되면 기뻐서 어쩔 줄 모르고, 조금 잃게 되면 고통스러워 어쩔 줄 모르면서, 이 때문에 잘 먹지도 못하고 잘 자지도 못하면서 온몸에 병을 얻는데 당신이 얼마나 힘들게 살고 있는가! 사람은 이것을 위해서 이 세상에서 생존해야 한단 말인가?
  여러분이 이미 이 한 점을 똑똑히 본 이상,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진정으로 한 수련인처럼 자신의 집착심을 포기하지 못하는가? 정정당당하게 한 수련인으로 되라. 나는 늘 말하는데, 한 정법을 수련하는 사람으로서 우선 당신은 때려도 맞받아 치지 않고 욕해도 대꾸하지 않음을 해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여러분은 수련 가운데서 모순에 봉착했을 때, 무엇 때문에 그 한 마음을 내려놓지 못하는가? 다른 사람이 당신의 듣기 좋아하지 않은 것을 말하면 당신은 무엇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가? 그럼 당신이 좋아하지 않을 때, 마음속에서는 바로 수련과 제고의 기회를 배척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당신은 바로 속인과 같은 기쁨을 얻고자 생각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당신은 곧 속인이 아닌가?! 당신은 반드시 이런 때에 내가 무엇 때문에 좋아하지 않고 있는가? 를 생각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말할 때 마음속에서 좋아하지 않으면, 자신이 무엇을 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속인 속에서 사람마다 나에게 잘 대해주길 바라고 편안하게 지내려고 하는 것을 구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또 어떻게 제고하겠는가? 당신이 속인의 그 무엇을 모두 제거하지 않고서 당신은 어떻게 제고하여 올라오겠는가? 그러므로 제고되어 올라올 수 없다. 당신은 진정으로 이런 것들과 사람이 포기하지 못하는 집착을 버려야 한다.
  그러나 당신들이 오늘날 수련하고 있는 이 대법(大法)에 대하여 나는 이미 현재의 인류사회에서, 속인사회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가를 충분히 고려하였다. 그러므로 대법을 수련하는 당신은 당신의 직업이 있을 수 있으며 당신은 당신의 장사를 할 수 있으며 당신은 당신의 일체 가정생활과 사회활동이 있을 수 있다. 대법이 속인사회에서 널리 전해(洪傳)지는 것과 수련방식은 당신의 수련을 영향주지 않으며, 이 한 점에 대하여 나는 이미 충분히 고려하였다. 왜냐하면 내가 전한 대법은 직접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는 것으로서 물질이익가운데서 당신의 마음을 제거하지만 정말로 물질이익의 것들을 꼭 잃게 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물질자체는 아무 것도 대표하지 못한다는 것을 나는 보았기 때문이다. 당신이 가정재물이 넘쳐나고 당신의 집이 모두 금으로 된 벽돌로 지었다고 하더라도 당신의 마음속에 그것이 없을 뿐만 아니라 아주 담담하게 내려놓았다면 이것은 바로 금전에 대하여 집착이 없는 것이라고 나는 말한다. 다시 말하면 대법이 요구하는 것은 사람 마음의 개변이지 결코 당신더러 무슨 물질을 포기하라는 것이 아니다. 물론 사람의 마음(人心)에 대한 고험(考驗) 에서 필연적으로 엄숙한 이러한 고험이 나타나게 되는데 당신이 이러한 물질에 대하여 추구하는 마음이 얼마나 크며 당신이 어떠한 물건을 중히 여기는가를 보게된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우리 대법제자들 중에는 장사를 하는 사람, 큰 장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하나의 수련자로서 그들의 사업환경 속에서 그들은 모두 하나의 좋은 사람이며 거짓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속이지 않는데 오히려 그들은 장사가 잘 된다. 그들 또한 속인들처럼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자지도 못하면서 마음을 쓰는 것도 없지만 그들은 장사를 모두 잘 하였다. 특히 경제가 활기를 잃은 이런 때일수록 수련인의 다름(不同)을 더욱 나타내고 있다. 자신 수련의 표준에 도달할 수 있을 때에야 바로 이와 같은 초상 적인 반영(反映)이 있게 된다.
  내가 금방 말한 것은 집착심이 수련을 저애 하고 있다는 것이다. 허다한 수련생들은 당신이 모순에 봉착했을 때, 마음속에서 심한 불평을 토하고 있을 때, 당신의 화는 속인한테 내는 것임을 당신이 생각해보았는가. 여러분 생각해 보라, 佛·神 그런 위대한 각자(覺者), 그는 인간에게 화를 내겠는가? 절대로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인간의 층차 속에 있지 않으므로 속인의 정(情)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어떻게 자신을 속인 중에 배치해 놓을 수 있겠는가? 당신이 속인과 마찬가지로 모순을 대할 때, 당신은 이미 속인과 같은 한 수준이고, 동일한 경지이며 당신은 이미 속인 중에 있게 된 것이다. 당신이 오로지 그들과 같지 않을 때야만 당신은 비로소 그 속에 있지 않게 된다. 물론 표현되어 나오는 그것은 곧 너그러움(寬容), 대범함(大度)이며 속인들은 이렇게 보게 되는데, 사실 여러분이 수련중에 심성(心性)이 처해있는 위치의 표현이다. 그러므로 당신들이 어떠한 환경 하에서든, 어떠한 상황  하에서든 모순에 봉착했을 때, 모두 하나의 선량한 마음, 자비로운 마음을 품고서 일체 문제를 대하여야 한다.  당신이 당신의 적을 사랑할 수 없다면 당신은 곧 원만(圓滿)할 수 없게 된다.(박수)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평범한 한 속인이 당신을 화나게 만들었을 때 당신은 그를 용서하지 못하겠는가?! 오히려 그와 함께 속인처럼 쟁론하고, 다투겠는가? 수련생과 수련생 사이도 역시 마찬가지가 아닌가?
  도리를 여러분에게 이야기해 주어 여러분이 모두 명백히 알게 된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 것은 법리(法理)이며 내가 여러분에게 전시하여 준 것은 바로 이 한 부의 법(法)이다. 어떻게 하는가에 대하여서는 일체 당신들 자신의 수련에 달렸다. 내가 당신을 도와 줄 수 있는 것들은 대다수가 속인사회의 이 한 면에서 체현되지 않고 있는데 아주 많은 사람들은 보지 못한다. 수련가운데서 이 한 부의 法을 잘 배우는 것은 지극히 중요한 것으로서 당신이 집착하면서 내려놓지 않는 그러한 마음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 중에는 가장 나쁜 그런 부분의 것들도 포함된다.
  당신은 당신의 관념이 당신자신이라고 인정하지 말라. 아주 많은 사람들은 대법(大法)을 볼 때 일종 관념을 품고 보고 있다. 그는 오, 이 구절이 좋다; 오, 이 구절은 내가 이해를 잘 못하겠다; 오, 그 구절은 내가 보기엔 안되겠다.라고 인정한다. 내가 당신에게 알려주겠다. 당신은 당신이 매우 총명하다고 여기거나, 당신은 당신이 가늠한 것이 맞는다고 여길 수 있지만 사실은 틀려도 아주 크게 틀린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사상은 이 속인 사회 중에서 수립된 것이기 때문에 당신이 좋고 나쁨을 가늠하는 표준은 속인의 표준이며 절대 속인을 초월할 수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法의 진정한 본질이 있는 곳을 보지 못한다. 당신의 집착심이 당신이 法을 얻는 것에 장애를 준 것이며 당신이 좋다고 느끼는 부분을 당신이 골라서 본다면 당신은 결코 진정으로 수련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좋지 않다고 느끼거나 혹은 당신이 보고싶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곧바로 후천적으로 형성된 당신의 그 좋지 않은 마음, 좋지 않은 사상이 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진정한 당신이 아니며 당신은 오히려 그것을 당신으로 여기고 있다.
  무엇 때문인가? 여러분 생각해 보라. 한 어린애가 그가 태어날 때 그에게는 어떠한 속인의 관념도 없다. 내가 말했지만, 6세 이하의 어린이는 나의 말 한마디면 그의 천목(天目)은 곧 바로 물건을 볼 수 있게 된다. 무엇 때문인가? 왜냐하면 그는 속인 사회 중의 그 어떠한 관념적인 것을 형성하지 않았기에, 그가 순수하고 깨끗하기에 우주 진선인(眞善忍)의 원초적 표준에 부합되는 것이다. 일단 당신이 속인사회 중에서 이른바 경험이라는 것을 축적하여 사상의 테두리가 있게 되어 속인 중에서 노련하다든지 경험이 있다든지 하는 식으로 이름을 미화(美化)하여 부르고 있지만 사실 당신은 이미 자신을 아주 나쁘게 변화시켰다. 바로 이러한 관념 때문에 당신으로 하여금 우주의 진상(眞相), 본질(本質), 우주의 진리(眞理)와 맞아 들어가는 곳이 없도록 한다. 왜냐하면 이런 것들은 모두 당신에게 후천적으로 형성된 것으로서 그것이 어떻게 당신일 수 있겠는가? 무엇을 반본귀진(返本歸眞)이라고 하는가? 자신을 깨끗이 씻어서 바로 당신으로 하여금 당신 원초적인 가장 순수하고 바르며 어떠한 사상관념도 없는 상태 속으로 되돌아가게 하는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가장 총명한 것이며 세계 속의 일체를 똑똑히 볼 수 있게 된다. 왜냐하면 당신에게 어떠한 관념도 없을 때 일체는 당신의 눈 속에 죄다 있게 되며 세상의 일체를 당신이 척 보기만 하면 곧바로 어떻게 된 영문인지를 알게 되는데 이것이 곧 지혜(智慧)이다. 당신이 테두리를 안고서 볼 때면 당신은 바로 당신의 테두리에 빠지게 되며 당신의 테두리는 오히려 진리가 아닌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지식이 높다고 인식하고, 당신은 당신이 가늠한 표준이 맞는다고 여기겠지만 사실 맞는 것이 아니다. 내가 바로 이렇게 이야기하여도 당신은 바로 나의 관점을 이해하거나 인정할 수는 없겠지만 당신이 정말로 마음을 내려놓고 그 『전법륜』을 볼 수 만 있다면 당신은 비로소 나의 이 책이 도대체 무엇인가를 보아내게 될 것이다!
  무엇 때문에 중국과 전 세계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있는지? 중국 한 개 지역만 하더라도 1억에 가까운 사람들이 배우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은 과학자, 높은 지식인, 사회학자, 사상학자, 철학을 연구하는 사람, 심지어 고위층 간부마저도 있으며, 외국에는 그토록 많은 박사, 석사, 연구생, 교수들이 배우고 있는데, 그들의 사상이 모두 총명하지 못하단 말인가? 특히 중국의 그 사회에서 사람들이 너무도 많은 것을 겪었으며 사상(思想)을 신앙(信仰)하였었고 문화대혁명을 경과하였으며 또한 숭배도 했었고 교훈은 매우 깊다. 그들은 무엇이든 모두 겪었는데 이러한 사람들, 당신이 그들에게 맹목적으로 하나의 어떤 것을 믿으라고 한다면 가능하겠는가?!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그들이 法을 배울 수 있고 무엇 때문에 그들이 그토록 견정(堅定)한가, 이 자체가 문제를 설명해주지 않는가? 왜냐하면 내가 여러분에게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하였으며 내가 여러분에게 하나의 더욱 좋은 사람, 초상 적인 사람, 건강한 사람, 더욱 고상한 사람, 심지어 당신으로 하여금 원만(圓滿)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였기 때문이다. 이건 나 이홍지(李洪志)가 말 몇 마디로서 사람들로 하여금 이지(理智)를 잃은 것처럼 나를 따르도록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은 모두 아는바, 대법(大法)은 느슨한 관리를 하며 당신이 배우려면 배우고 당신이 배우지 않으려면 당신 마음대로 어디서 왔으면 어디로 가든지 나는 모두 관계하지 않으며 어떠한 구속도 없고 어떠한 조직형식도 없으며 또한 당신한테서 일전 한푼 달라고 하지 않는다. 무엇 때문에 여러분이 모두 여기에 모여, 심지어 쫓아도 쫓아내지 못하는가? 그들은 사상(思想)이 없는가? 이지(理智)가 없는가? 그렇다면 어떤 사람은 무엇 때문에 마음을 내려놓고 진정으로 이 책을 보지 못하는가?  이홍지(李洪志)가 무엇을 하는가? 를 보고, 무엇 때문에 세계적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배우고 있는가? 를 보고 난 후에 당신은 아마도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당시, 내가 이 法을 전하기 시작할 때 나에게는 가장 큰 걱정 하나가 있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지금의 인류사회에서 어떠한 종교도 모두 사람의 마음과 인류의 도덕으로 하여금 되돌아 승화될 수 있도록 하지 못한다. 이 한 점에 대하여 그러한 종교 중의 사람 자신들도 모두 알고 있는바, 근본적으로 할 능력이 없다. 이러할 뿐만 아니라 현재의 세계상에는 인류의 도덕으로 하여금 되돌아 승화되게 하고 사람의 도덕으로 하여금 다시 고상하게 할 수 있는 일종의 학설, 이치가 없으며 더욱이는 사람으로 하여금 되돌아 승화되어 원만(圓滿)하게 할 수 없는데 전 세계를 누비며 찾아보아도 더는 있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이렇게 된 이상 사람은 하나의 지극히 위험한 상태에 처하게 되었다. 오늘 내가 전한 대법(大法)이 만약 사람을 제도하지 못한다면 사람을 더는 구원될 수 없다. 왜냐하면 우주 중에는 우주를 창조한 우주의 法보다 더 높은 것이 없기 때문이다. 사람에게 정념(正念)이 없을 때, 도덕적 약속이 없을 때에 어떠한 나쁜 일도 모두 감히 할 수 있는데, 그러나 神은 허락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모두 종교 혹은 예언 혹은 어느 한 선지(先知), 책 속에서, 또는 입을 통하여 일부 소식을 얻었는데, 인류에게 어떤 난(難)이 있다고 말한다. 여러분이 생각해 보라, 만약 인류가 이렇게 퇴폐 되어간다면 위험하지 않겠는가? 설사 神이 와서 사람을 징벌하지 않더라도 사람들은 여전히 서로간에 잔혹하게 죽일 것이다. 사실 사람은 이미 자신을 훼멸시키고 있으며 심지어 평화적 상태 하에서도 자신을 훼멸시키고 있는데 자신도 모르는 과정 중에 자신을 훼멸시키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조성된 오염은 자연환경을 파괴하였으며 장래의 물은 전부 오염된 것이며 인류의 과학기술로는 근본적으로 물을 다시 그토록 순수하고 깨끗한 정도에로 환원시킬 방법이 없으며 당신이 먹는 음식물은 모두다 화학비료가 촉진시켜 나온 것이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이렇게 나아간다면 인류는 곧 변이(變異)가 발생할 것이고 체형(體形), 외관(外觀)은 모두 변이가 발생할 것이다. 만약 사람이 사람을 복제하려고 한다면 사람은 정말로 사람자신을 훼멸하기 시작할 것이며 사람의 허울을 쓴 외계인들이 대량으로 복제되어 나와 사람의 신체를 점유하게 될 것이다. 미래의 인류는 그들의 이런 종류의 사람이 자라난 것으로서 그들은 배로 되는 속도로 이렇게 할 것이며 최후에 완전히 인간을 대체하게 된다.
  물론 나는 세계의 일체 문제를 똑똑하게 보아낼 수 있으며 인류의 일체문제를 나는 말할 수 있다. 현재 나는 인류사회의 이런 문제를 위하여 이 法을 전한 것이 아니다. 나는 수련할 수 있는 사람들이 진정으로 法을 얻어 제고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기에 나는 비로소 이런 것을 이야기하였으며, 이것은 내가 이 일을 하려는 목적이다.
  방금 한가지 문제를 말하였다. 아래에 나는 구체적인 하나의 문제를 더 말하겠다. 우리 어떤 사람은 수련 중에서 집착심을 끌어안고 놓지 않음으로 하여 이 모순으로 하여금 더욱 돌출 시키고 그가 수련 중에서 넘는 고비를 크게 증가시킴으로서 그로 하여금 넘어가지 못하게 하였다. 우리 여기에 앉은 가운데도 있다. 그러므로 그로 하여금 반면으로 향하게 하였고 대법(大法)을 원망하고 미워하게 되었으며, 심지어 나를 원망하고 미워한다. 다른 사람은 무엇 때문에 당신처럼 이렇지 않는가? 이 1억을 넘는 사람들이 모두 바보인가? 당신은 무엇 때문에 무슨 원인으로 조성된 것인가를 생각해보지 않는가? 어떤 사람이 대법(大法)을 배웠는데 내가 그에게 하나의 정정당당한 사람으로 되어야 하고, 하나의 좋은 사람으로 되고 나쁜 짓을 하지 말라고 알려주었지만 그는 여전히 도박을 하러 간다. 돈을 잃어버리고 돌아서서 그는 대법을 원망한다. 내가 당신더러 도박을 하러가라고 일렀는가? 나는 반대로 당신에게 도박을 하러 가지 말아야 하며 이런 좋지 않은 일을 하지 말라고 알려주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대법(大法)을 수련하고 갑자기 예상 밖의 상해(傷害)를 좀 입어도 그는 대법(대법)을 원망한다. 당신이 생각해 보았는가, 내가 『전법륜』에서도 이러한 예를 하나를 들었다. 어떤 한 사람이 대법을 배운 후 어느 날, 그가 갑자기 병에 걸려 쓰러졌다. 마치 뇌익혈(腦血栓)의 증세 같았으며 반신(半身)이 말을 듣지 않았고 두뇌의 절반 부분이 마비되었다. 그러나 이튿날 그는 땅을 딛고 길을 걸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한 주일 후 그는 기본적으로 잘 회복되었다. 그런 후, 그는 연공장(煉功点)에서 수련생에게 내가 대법(大法)을 수련하여 반신불수가 되었는데 더는 수련할 수 없다고 말하였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만약 그가 대법(大法)을 수련하지 않았더라면 그의 반신불수가 어떻게 빨리 나아질 수 있었겠는가? 여러분은 그 반신불수가 어떠한 상태인지 다 알고 있는데, 그는 대법(大法)을 원망하고 있다. 우리 어떤 사람들은 마땅히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당신이 부딪친 이 난(難)을 선생님이 당신을 보호하지 않았다고 당신이 말하고 있는데, 내가 만약 당신을 보호하지 않았다면 당신의 지체를 손상시켰을 것이고 아주 가능하게 당신의 목숨에 손상을 주었을 것이다! 당신이 알고 있는가? 내가 당신에게 그러한 정도까지 감소시켜 주었는데 당신은 거꾸로 대법(大法)을 원망하고 있다. 사람은 바로 이러한 무지(無知) 속에 있기에 제도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는 자신이 우주 중에서 진 빚을 그는 갚으려고 하지 않으며 그는 어떠한 난(難)도 없길 바라며 편안하도록 나더러 그를 위해 감당해달라고 하는데, 그것이 수련인가? 그러면 당신의 마음을 제고할 수 있겠는가? 당신이 이런 문제에 봉착하였을 때 당신은 정념(正念)을 일으켜 대지 않고 당신이 어떻게 수련하겠는가? 금후의 길을 어떻게 걸어가겠는가? 내가 당신들을 위하여 그렇게 많이 하였는데 당신은 오히려 대법(大法)을 원망하고 나를 원망하며 심지어 나를 욕한다. 물론 나는 어떤 사람도 원망하지 않을 것이며 나는 단지 여러분에게 법리(法理)를 말해주고 있으며 하나의 도리를 말하고 있다. 설사 당신이 나를 욕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당신을 원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의 마음은 속인 중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들이 나를 좋다고 하거나, 나를 좋지 않다고 하거나, 당신들이 나를 神이라고 말하거나, 당신들이 나를 인간이라고 말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어떠한 사람의 마음이든지 모두 나를 움직일 수 없기 때문이다. 당신들이 만약 나의 이런 상태에 도달될 수 있다면 당신들은 수련하여 원만(圓滿)하는데 멀지 떨어져 있지 않다.
  나는 그저 예를 들뿐이다. 여러분은 수련함에 있어서 마음을 바르게 잡아야 한다. 물론 내가 당신더러 바르게 잡으라고 해도 당신은 곧바로 바르게 잡지 못할 수도 있다. 나의 한마디에 당신이 바르게 잡을 수 있는가? 유일하게 당신으로 하여금 정념(正念)을 일으킬 수 있고 당신으로 하여금 수련하여 올라갈 수 있게 하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바로 이 한 부의 법(法)이다. 우리는 억을 넘는 사람들이 수련하고 있는데 매 사람은 모두 다 여러분처럼 오늘 여기에 앉아 있을 수 없으며, 내가 당신들에게 한 명 한 명씩 상대로 말해준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내가 法을 전하였기에 나는 또 당신들을 책임져야 한다. 당신들이 진정으로 수련하여 올라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나는 한가지 방법을 채용하였으며, 당신들에게 내가 줄 수 있는 것과 내가 당신들을 도울 수 있는 것들을 모두 그 한 부의 法 속에 압축해 넣었는데 단지 당신 자신이 얻으려고 하는가 하지 않는가 만 보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에게 나를 보지 못하더라도 마땅히 法을 스승으로, 法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고 알려주었다.
  아래에 한가지 작은 문제 더 이야기하겠다. 어떤 수련생은 수련가운데서 극단으로 가고 있다. 그가 갑자기 무엇을 깨달아서, 오, 이것은 나의 집착심을 일으킬 수 있구나, 나는 요구하지 않겠다. 그것을 처리해 버리자; 오, 이 사업은 나의 집착심을 일으킬 수 있구나, 나는 하지 않겠다. 오, 모두 회피해 버리자고 한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이것이 수련인가? 이것이 극단으로 걸어가는 것이 아닌가? 내가 늘 한마디 말을 하는데, 우리가 속인 속에서 수련하면서 최대한도로 속인의 형식에 부합하면서 수련해야 한다고 내가 말했다. 이것은 아주 간단한 한마디 말이 아니며 당신의 사업을 예전과 같이 했다고 해서 나의 이 한마디 말의 표준에 도달했다는 것도 아니다. 여러분은 세심히 생각해 보라, 그것은 당신들 수련의 곳곳에서 체현되는 것이다. 당신이 만약 속인과 똑같이 속인사회 중에서 수련할 수 없다면 당신은 바로 속인사회의 이런 형식을 파괴하는 것이다. 속인사회는 비록 그것이 좋지 않지만 그것 또한 우주대법(宇宙大法)이 인류 이 한 층의 생명에게 창조하여 준 것이다. 바로 그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비로소 사람들로 하여금 이곳에서 수련할 수 있도록 한다. 사람의 이런 좋지 않은 것이 당신을 융화(融化)되게 하였다 하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이 속으로부터 초탈되어 솟아 나와야 하는데 마치도 그 연꽃처럼 진흙에서 나왔지만 오히려 매우 성결하고 순수하며 깨끗한 것과 같다. 여러분은 절대로 극단으로 가서는 안 되며 절대로 法을 비뚤게 깨닫지 말아야 한다. 당신이 극단으로 나아갈 때, 당신이 이것도 버리고 저것도 버리며 그 사업을 잃어버리게 될 때면 사실 당신은 이미 다른 하나의 집착 속에 놓여있는 것이다. 당신이 집착을 두려워하는 그 자체가 집착을 형성하게 되는데 바로 당신이 집착할까봐 두려워하는 집착이다.
  나는 이만큼 이야기하겠다. 왜냐하면 잠시 후 수련생들이 발언해야 하고 심득체험을 이야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 앉은 분들 가운데 일부 기자도 있다는 걸 나는 알고 있다. 천리 길도 마다하고 왔을 것인데 나는 여러분들을 이해한다. 나 이홍지(李洪志)는 속인 중에서 이름을 날리려고 하지 않으며, 나는 그저 대법(大法)을 수련하는 나의 이런 제자들, 수련생들을 책임지려고 할뿐이다. 내가 호주에 온 목적은 그들에게 수련 중에서 존재하고 있는 문제들을 해답해주어 그들로 하여금 제고되어 올라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당신들이 왔는데, 나 역시 당신들이 빈손으로 돌아가도록 하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예전 같으면, 내가 요구하는 것은 당신이 『전법륜』을 끝까지 보지 않으면 나는 어떠한 기자도 만나지 않는다. 당신이 우리 들에 대하여 하나의 이해(了解)를 갖고 있어야만 나는 비로소 당신과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내가 전한 것은 너무나 크기 때문에 몇 마디 말로서 근본적으로 똑똑히 말할 수 없는 것이다. 당신이 알고 싶어하는 것은 모두가 속인사회 중의 문제들인데 나 또한 해답해주기 싫다. 왜냐하면 현재 나는 근본 속인 중의 일에 관여하지 않으며 근본 사회상의 일에 관여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들이 왔는데 나는 당신들이 오늘 여기에 앉아서 조용하게 우리 수련생들의 발언을 듣고 우리의 이틀간의 전반 법회(法會)를 다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런 후 내가 당신들을 접대하고 당신들이 문제를 제출하라. 이 회의기간에 나는 절대로 어떠한 사람도 만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수많은 일들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법회는 수련생들로 하여금 진정으로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절대로 형식이 아니고 절대로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다. (박수)
  좋다. 아래에 수련생들이 계속 회의를 해나가고 나는 이만큼 이야기하겠다. 내일 오후 내가 여러분에게 전면적으로 문제를 해답해 주겠으며 지금은 나도 수련생들의 발언을 듣겠다.




오스트레일리아법회에서의 설법 중에서
(1999년 5월 2일부터 3일까지 시드니에서)
조회 수 :
3143
등록일 :
2002.05.31
00:14:44 (*.248.179.40)
엮인글 :
http://www.lightearth.net/free0/27728/cbf/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lightearth.net/27728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국제정세와 관련하여 실시간 전달되는 중요한 정보를 금일부터 올립니다. 아트만 2020-05-14 132159
공지 현재 진행중인 국내, 국제정세에 대하여.. 아트만 2020-01-09 132848
공지 어보브 메제스틱 (한글자막) -- 데이빗 윌콕, 코리 굿 출연 / "트럼프왕과 기사이야기" [1] 아트만 2019-10-20 150781
공지 유엔 각국대표부에 보내는 제안서 [2018. 8. 29.] 아트만 2018-08-29 139616
공지 우리가 지금 이곳 지구에 있음은 우연이 아닙니다. [1] 아트만 2015-08-18 220567
공지 [릴루 마세(Lilou Mace)] 포스터 갬블(Foster Gamble)과의 인터뷰 1부/ 2부 아트만 2014-05-10 219827
공지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 '빛나는 꿈들' [2] [46] 관리자 2013-04-12 265392
공지 자본주의 체제가 총체적 사기 임을 알려주는 동영상(한글자막) [67] 관리자 2012-12-09 296239
공지 각성을 위한 준비 --마이트레야(미륵) [7] [57] 관리자 2011-08-17 334275
공지 자유게시판 글쓰기에 관한 안내 [3] [54] 관리자 2010-06-22 448837
208 다른 공간의 생명을 보았는데 그들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가늠합니까? 한울빛 2002-05-31 2832
207 고대에 신을 표현한 예술작품들은 상상이 아닌 진실한 것인가? 한울빛 2002-05-31 2914
206 모순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심성을 제고한다 [3] 한울빛 2002-05-31 3245
205 정(情)과 자비 [31] 한울빛 2002-05-31 3537
» 물질과 정신은 일차적이다. 바로 마음을 가리키다. 한울빛 2002-05-31 3143
203 아시는 분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3] [43] 해바라기 2002-05-30 3399
202 9.11 테러는 미국의 자작극 [1] 이방인 2002-05-30 3713
201 네사라.. [4] 이방인 2002-05-30 3977
200 인간의 능력들 [35] 2030 2002-05-29 4109
199 다차원존재의 한말씀 [45] 2030 2002-05-29 4440
198 태양계의 행성들 [1] [73] 이방인 2002-05-29 9721
197 님들 ^^ 마지막이에요 ^^ [7] 해리파터 2002-05-29 3907
196 마지막으로 이글을 올립니다. [28] 녹원 2002-05-28 4467
195 20달라 지폐에 숨겨진 비밀... [44] file 셀라맛가준 2002-05-28 5491
194 [re] 비밀치곤 유치하군요 ^^ [4] [17] 해리파터 2002-05-28 3845
193 플레이아데스의 비망록 중에서 질문 하나요 [2] [40] 이용진 2002-05-27 5424
192 [re] 플레이아데스의 비망록 중에서 질문 하나요 [22] 2030 2002-05-28 4561
191 레벨과 포인트는 왜? [1] [30] 형민희 2002-05-27 4728
190 게시판의 기능과 효용을 생각해 보며....... [12] [3] 공개선언 2002-05-26 4720
189 자미원님께 [1] [49] 파다닥 2002-05-26 4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