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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삼한성자님의 말씀>

 

깨달음을 얻기 위한 첫째 조건거짓을 버려야 하는 일이다.

거짓이 없어지면 있는 일이 있는 그대로 보이게 되어있다.

 

두 번째 조건은 자신 속에 양심 용기가 있어야 한다.

 

번째 조건은 끝없는 사랑을 자신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다.

있는 일을 보고, 있는 일을 사람들에게 가르치려고 하면 사람들은 그 일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망 가거나 비웃거나 해치려 한다.

이런 일들이 계속되면 자신의 가슴속에 안타깝고 답답한 일들이 쌓이게 되고

이것이 세상 일에 부딪칠 때마다 자신 속에서 일으키게 된다.

자기의 의식 속에 있는 업을 태우게 된다.

 

업이 타면 탈수록 자기의 정신이 맑아지고 의지가 커져서

결국에는 해탈에 이르게 되고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이 길은 누구나 쉽게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다.

그러나 이 길은 여러분 속에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거짓을 버리고 있는 일을 보고,

그 있는 일 속에 있는 좋고 나쁜 일들을 세상에 알리게 되면

사람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든지 깨달음의 길열반에 이를 수 있는 길을 알게 될 것이다.

 

************************************************

 

 

 

 

다른 차원에 쉽게 상승하는 길은

현실에서 이미 답을 준 분( 이삼한 성자님)이 있다.

바로 생활현실을 살아가는 진실하고 올바른 마음자세로서 마음수행을 강조한 것이다.

 

이삼한성자님은 마음수행에 중점을 두고서 자신의 설을 전했지,

절대 특정 몸수행법들을 강조하지 않았다.

오히려 몸수행을 적극 진행하는 수련단체의 체계들을 걱정하고 위험성과 부작용을 염려하고 경고하며 경계했다.

그분이 지적한 단체중 하나는 수장이 타락을 해서 로열티를 주고서 수련장을 운영하는 수많은 수련원장들을 낙담시켰다.

 

 

수행은 마음수행을 기본으로 익혀가야한다.

일부러 도사 붓다 고등의식 수행을 하고자 목적하고서~~많은  시간과 모든 혼신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평볌한 일상인으로 살면서 정도( 음주가무 절제~ 바람피우기 절제, 언어와 감정적인 정도를 준수)를 지켜가면서....

자신의 현실적인 삶을 돌이켜보고 반성도 하면서~~ 비물질계를 등지지않고 지식을 익혀가면서.....

현실 + 비물질계 =균형, 조화 ...를 실현해가면 되는 것이다

현실무시 + 영성및 비물질계집중 = 불균형 부조화...로 생각치 않은 문제가 발생되는 것이다.

 

수행 = 마음수행 + 몸수행 중 어느것이 먼저일까?

 

마음수행 비법 = 현실적인 삶안에서 모든 일상사에서 필요함 ( 성찰과 반성, 회개와 뉘우침, 기도하는 마음 등등....)

몸 수행의 비법 = 명상과 단전호흡법, 수인법, 무예무술 등등 다양~~ 일상사가 아닌 규칙적인 시간을 필요로 함

 

몸수행을 못하는 경우 = 건강에 문제있는 경우는 고려해야 함,

                                           동작을 겸한 단전호흡수련법 경우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은 불가능함 

                                           전신화상을 입은 사람경우는 사람접촉이 곤란해서 단체나 배움의 장소에 참여곤란함

                                           청각장애인과 시각장애인과 기타 문제를 가진 장애인경우는  틀에 잡힌  동작 의 몸수행이 어려워서~~

                                            결과적인 수련헤택이 쫑나는가? 

                                           만일 그렇다면, 얼마나 불평등할 것인가? 

                                           그러므로 수련의 형식과 방법은 다양해야 하며, 특정 한두가지나 몇몇가지가 아니면 짜가다라고

                                           오만벙자한 판단을 하고 함부로 판단을 하고 대적하면 안되는 것이다.

 

가장 확실한 수행은 = 마음수행이다.

                                       마음수행이란 남녀노소 신분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삶의 모든 순간에

                                       응용할수 있는 공평한 수련법이다.

                                       카르마청산은 마음수행을 위주로 말하지, 몸수행의 신체변화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정직함은 마음수행의 기본이며, 거짓말습관은 마음수행과 거리가 멀다

 

삶전체의  체험적 마음수행을 기초로 한후

시간과 여견등이 잡히면 몸수행을 보조로 하면 된다.  

 

마음수행을 무시한체~~몸수행으로 영적세상의 비법을 터득하려고 혈안이 된자는

그자의 심성의 기초에 헛점들이 생겼기에 그 헛점의 통로를 타고서 마의 세력들이 침투하고 통제간섭을 하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바르고 올바른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면서....

타인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와 배려심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섬세한 자세를 가져야한다.

이런것이 거의 없이 영능력이 높다고 큰소리 치는 영성인들이 있다면 바로 타락한다.....

그 예가 유명한 수련단체들의 몇몇 수장들이었다.

돈의 금권맛을 탐닉하고,  모여든 사람들중에서 이성들을 골라잡아서 자기욕구충족의 이용물로 전락시키고,

온갖 미친짓들을 거짓말의 속임수로 극악무도하게 자행하는 지경에 이르게 된 배경은 과연 마장탓일까?

 

영능력이 있기에 마장이 틈을 탄게 아니고, 마음수행이 전혀 안된체 영능력만 키웠기에

결국은 마의 통로로 전락당하고 심지어는 그와 연루된 주변사람들에게

갖은 명목의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고, 정신적인 고통을 주며, 타인들의 삶을 휘두르고 괴롭히는 지경에 이르는 것이다.

 

붓다필드라든지, 기타 등등의 문제를 일으킨 인물들은

자신의 평소 삶에서 마음을 갈고 닦는 수행을 아니한체,

기교적인 영능력만 익혔다가 마의 제물로 농락당하고...  함께 얽히고 설킨 숱한 사람들의 인생을 휘둘러서 망친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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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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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릭

2013.04.09
19:19:44
(*.135.10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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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삼한성자님의 말씀>

 

과연 지금 이곳에 진정으로 깨닫고자 하는 자가 있는가?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양심과 큰 소망이 있어야 한다.
그런 사람이 있으면 이 자리에 나와 나를 따라가자.
너희가 나의 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면 1년이 지나면 모든 아상사라진다.
다시 1년이 지나면 옳고 그름에 눈을 뜬다.
그리고 다시 1년이 지나면

너의 의식 속에서 양심과 용기가 일어나게 될 것이다.

 

양심과 용기가 있다면 너희의 모든 어려움은 모두 해결되고 만다.
너희들은 양심과 용기 속에 있는 깊은 뜻을 모른다.
양심과 용기가 있는 나라는

한 세대 안에 세계를 지배할 힘을 가지게 된다.
밝은 사회에서는 모든 것이 힘차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베릭

2013.04.09
19:37:52
(*.135.10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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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삼한성자님의 말씀>

 

질문 : 깨달음을 얻기 전에 다섯 가지의 계율을 지켰습니까?

대답 : 계율이란 일반 사람들이 살아가는 동안 자신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다섯 가지의 가르침을 말하는 것이다.

좋은 근본을 가진 자 그러한 계율을 배우지 않아도 저절로 계율의 내용을 지키고 산다.

 

질문 : 다섯 가지의 계율을 모르고 깨달음을 얻었습니까?

대답 : 난 계율을 배운 적도 없고, 그 계율 속에 있는 일들을 누구에게서도 듣지 못했다.

 

질문 : 당신은 천국과 지옥을 믿습니까?

대답 : 천국과 지옥에 대해 설명할 수는 있다.

사람은 자신의 삶 속에 있던 결과에 따라 각각 다른 차원에서 머물게 된다

 

 

***********************************************************************

스승)
최고의 깨달음을 얻은 자4가지 증거가 항상 그의 곁에 있다.
첫째 몸에서

둘째 마음에서

셋째 행동에서

넷째 말 속에 증거가 있다.

 

1)첫째 몸에서 증거 

너는 나에게서 내가 가진 증거를 보겠는가?
최고의 깨달음을 얻으면 지혜의 눈이 나타난다.
나의 이마를 보아라. 이것이 지혜의 눈이다.

 

2)둘째 마음에서증거 ...

그리고 반야의 마음을 얻으면 모든 질병과 업이 사라진다.

 

3)셋째 행동에서 증거...

그리고 오욕에 빠지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돈과 물질과 명예와 여자와 술과 고기를 멀리한다.

 

4)넷째 말 속에 증거....

거짓을 절대 말하지 않는다.

 

너는 달라이라마에게서 이런 증거를 본 적이 있는가?

(케사무 림포체)
달라이라마한테는 그런 증거가 하나도 없습니다.

(스승)

명상 속에는 길이 없으니 부질없는 짓을 하지 마라

 

***********

너가 명상을 가르치는 것 대해서는 이해할 수 없다.
명상을 통해 깨달음이나 다른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수행자들이 헛된 것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는 효과가 있을 뿐이다.

부처가 제자들에게 명상을 가르친 이유는
당시 인도지방의 풍속은 수행자가 오면 먹을 것을 나누어 주었다.
그래서 수행자들은 일할 필요가 없었다.
따라서 제자들이 말씀을 듣는 일 이외에는 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가만히 있을 때는 헛된 마음을 품고 딴 짓을 못하도록
부처님처럼 앉아 정신을 잡고 자신을 돌아보라는 것이다.
고요히 생각을 잡고 있으면 외부의 감각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다.
다만 공덕지을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는 그런 시대가 아니니 열심히 일해야 한다.

 

사람은 몸과 정신의 균형이 맞지 않을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명상은 마음을 사용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사람이 적당한 일을 해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따라서 생산적인 일을 하며 마음을 다스릴 것인가?
아니면 아무 수익도 없이 가만히 앉아 용을 쓰는 명상을 할 것인가?

 

따라서 일을 해야 한다.

그것은 명상과 못지않게 좋다.

가이아킹덤

2013.04.10
08:29:37
(*.60.247.29)

베릭님 좋은 가르침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 스승님깨서는 육체와 마음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하신 바 있습니다.

몸뚱이는 아무리 잘 닦아도 한 생애로 끝나지만 마음은 여러생을 걸처서 영향을미치게 된다.

마음이 모두 닦아진 상태에서 몸을 닦는것이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닦는것은 좋은 일이나

마음을 닦지않고 몸을 닦는 일은 방안을 깨끗하게 치우지 못하고 마당을 쓸고 있는 일과 같다.

지극한 마음이 있어야 몸이 완성되는 일은 이때문이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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