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이루어지는 기도법
기도를 드릴 때는 완전한 상태를 구하는 긍정적인 말만을 하고, 부정적인 말은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바라는 이상의 씨를 마음속 깊이 심고 다른 것은 일체 받아들이지 않아야 합니다.
기도할 때는 병을 고쳐 달라고 구할 것이 아니라, 건강한 상태가 되기를 구해야 할 것이고, 불화와 갈등에서 건져 달라고 할 것이 아니라, 조화로운 삶이 되기를 구해야 할 것이며, 궁핍을 면해 달라고 할 것이 아니라, 풍요로움이 넘치게 되기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벗어나고 싶은 불만족스러운 상황은 낡은 옷을 벗어 버리듯이 마음에서 떼어내고 아예 생각조차 마십시오. 그런 것들은 이미 지나간 것이기 때문에 기쁘게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버렸으면 다시는 뒤돌아보지 마십시오. 그것들은 이제 실재하지 않는 것, 아무것도 아닌 것입니다.
“마음속의 빈 공간을 무한한 선이신 하느님에 대한 생각으로 채우십시오. 하느님에 대한 생각이 씨가 되어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반드시 나타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가는 하느님께 맡기십시오. 여러분은 단지 구하는 순간 이미 얻었다는 확신을 가지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말하기만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모두 하느님께서 하실 일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하실 일에만 충실하고, 하느님이 하실 일은 하느님께 맡기시라는 말씀입니다. 확신을 가지고 원하는 것을 구하면 하느님께서 이루어주실 것입니다.”
“하느님의 풍요라는 생각을 지키십시오. 다른 생각이 들면 즉시 하느님의 풍요와 그 풍요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생각을 돌리십시오. 구한 대로 이루어졌음을 믿고 항상 감사해야 합니다. 의심하는 마음을 가지고 똑같은 것을 반복해서 구하는 것은 미련한 짓입니다. 이미 이루어진 일에 대해서는 감사를 드리고, 하느님께서 여러분 안에 역사하고 계시기 때문에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이루어지고 있고, 또 좋은 것만을 구했기 때문에 좋은 것만을 받아 나누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그에 대해서도 감사를 드리십시오. 이 모든 것을 여러분의 영혼 깊은 곳에서 은밀하게 아뢰십시오. 그러면 영혼 중심의 비밀을 보시는 아버지께서 다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바라던 것이 이루어지고 나면 믿음을 가지고 구하는 것이 얼마나 귀중한 일인지, 그리고 올바른 기도의 법칙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또 감사라는 마음과 믿음을 가지고 하는 말이 어떤 힘을 발휘하는지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의 계획은 완전합니다. 그분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좋은 것들은 물론이고, 우리가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것까지도 아낌없이 부어 주셨고 또 부어 주시고 계십니다. 그분은 오늘도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내가 하늘 문을 열어 쌓을 곳이 없도록 너희에게 쏟아붓나, 붓지 않나 나를 시험해 보아라.”
<초인들의 삶과 가르침을 찾아서 2부: 193~195P, 정신세계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