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한국어

자유마당new

우주는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 있는 삶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빛의 지
구는 내면에 있는 다양한 차원
의 의식을 통합하여 평화와 조
화의 빛을 내기 시작하는 사람
들의 교류 장소입니다.


신과나눈이야기한국모임
http://cafe.naver.com/cwgkorea


갤러리
하얀우주 : 위의 내용도 좋지만, 아래의 내용도 보다 검토해 보았었으면 합니다.

우리들은 완전의식DNA의 12가닥을 발달시키는 것에 관계하며,
오직 영성의 발달에 의해 전체 단절된 DNA를 재결합할 수 있다고 봅니다.
12가닥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닥 1: 용기(두려움을 통해 움직이는 것)

가닥 2: 초점(집중하고 추구하는 능력)

가닥 3: 성적 균형(성적 조종을 극복하는 것)

가닥 4: 건강(불편/질병의 감정적 원인을 이해하는 능력과 그것의 해소)

가닥 5: 행복감(평화와 기쁨, 그리고 필요할 때 떨어져 있는 능력)

가닥 6: 개인적 진실(당신의 진실 속에 서는 능력)

가닥 7: 은총의 상태(자신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을 받아들이는 상태)

가닥 8: 개인적 경계들(자신의 경계를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이 그것을 침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

가닥 9: 교감적 조화(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지역사회 속에서 살 수 있는 능력)

가닥 10: 지금 순간 (영혼, 상위자아, 아이엠 현존I AM Presence에 귀 기울이는 능력과 지금 순간 속에서 행동 하는 것)

가닥 11: 힘의 균형 잡힌 표현(균형의 방식으로 적절한 힘을 사용하여 당신의 비전을 실현하며, 당신이 실현한 것은 실제로 당신이 그려온 것을 나타낸다.)

가닥 12: 조건 없는 사랑

일반적으로 위의 12개 가닥 모두를 완전히 재암호화 한다면,
그 사람은 사고 조절기Thought Adjuster와 융합할 수 있고,
하나의 상승 마스터Ascended Master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부정적 사고 패턴을 변화시키기를 원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향긋한 커피를 떠올려 보라.

그리고 숨을 쉬게 되면 마치 커피의 향이 코끝으로 전해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노란 레몬을 떠올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코끝으로는 레몬의 신 향기가 느껴지고,

입가에 침이 고이는 생리적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무엇 때문일까?

 

우리의 두뇌는 가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이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뇌에서 신체로 전달되면서 다양한 생리적 반응을 경험하게 한다.

 

우리의 마음에는 자신의 성격이나 살아온 경험에 따라 저마다 일정한 사고의 패턴이 프로그래밍되어 있다.

따라서 자신을 둘러싼 제반 현상을 사고의 패턴대로 습관적으로 해석하며 생각이라는 것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그 생각은 감정으로 전달되고,

감정을 매개로 하여 신체에 전달되어 생리적 반응을 일으키고 동시에 행동이 유발된다. 

우리의 두뇌가 가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다는 것을 전제한다면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자신의 삶에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왜냐하면 부정적인 사고의 패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자신에게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 하게 되고

그것이 종국에는 현실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사고의 패턴에 의하여 발생되는 생각은 언어로 나타난다.

언어가 생각의 기본재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고의 패턴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언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바꾸게 되면

다른 어떤 방법보다 효과적으로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가진 사람은

“~하면 안되는데”, “~는 무리야”, “~는 하기 힘들어” 등의 언어적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반면 긍정적인 사고 패턴을 가진 사람은

“어떻게 하면 ~를 할 수 있을까?”,

“~중에서 이것을 먼저 하면 방법이 보일 것 같아!”

등의 언어적 습관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사고 패턴이 부정적이라고 여겨진다면 자신의 언어적 습관을 관찰해보고 의도를 가지고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할 수 있을까?”

또는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등의 긍정적인 언어로 바꾸어 보자!

의식적인 노력의 단계를 거쳐 습관의 단계에 이르게 될 때

사고의 패턴이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고, 현상을 새롭게 해석하여 행동하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최고가 되고픈 사람들을 위한 조언

 

1.Secure in self (자신감)
-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한 아무도 당신이 열등하다고 느끼도록 하지 않는다
- 남들이 당신에 대해 평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쓰지 마라.

만약 당신이 계속 그들의 동의를 구한다 면

그것은 당신 자신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당신에 대한 그들의 영향력을 인정하는 것이다.
- 당신의 방식을 신뢰하고 그 방식대로 행하라. 누가 무슨 말을 하건 그 숫자에 상관없이!
- 자신감을 갖되 교만하지 마라
- 어떤 조직이든지 모든 계층에 있어서 고약한 상사는 있다.

불행히도 이 중 어떤 이들은 꽤 잘 나가기도 하고 자신감있는 상사로 평가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들은 존경받을 만하지는 않다. 그들은 단지 목표달성과 성공을 저해하는 빈약한 자아를 가진 겁쟁이일 뿐이다

 

 

2. In control of attitudes (적절한 몸가짐)
- 만약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지는 것이다. 모든 게 끝장이다.
- 누군가와 접촉할 때 당신은 자신의 성질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얼굴 표정, 목소리 톤, 제스처, 악수, 글씨, 음성메시지 등을 통해서나 의사 결정시, 조직 관리시 등을 통해서도.
- 정상에 오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정작 지식이 아니라 정서적인 강점이다.

위기를 침착하게 외교적 수완으로 대처하라. 사실 이렇게 대응하는 사람들은 드물다.

 

3. Tenacious (끈질김, 집요함)


끈질김이란 그 과정에서 무엇을 견뎌내야든지 간에 결과에 대한 실행력이다.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이 종종 고통스럽고 외로울 수도 있음을 인정하라.

정신적 육체적 노력과 집중, 심사숙고, 분쟁, 당신의 도덕적 기질 등이 요구되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이 정상에 이르렀을 때 분명 이 모든 것들을 희생할만한 가치가 있었다라고 말할 것이다.

- 당신이 만약 게을러지고, 망설이고 주저하거나, 용두사미로 결심이 끝나버린다면

 당신이 목적지에서 멀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 당신 결심이 확고하다면, 만사가 쉬워진다.

 당신은 정상에 서서 장관을 바라보며 이렇게 말할 것이다.

“모든게 간단해. 왜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이르지 못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군.”

  

4. Continuously improving (지속적인 자기계발)
- 당신이 학교를 졸업하는 순간부터 자기학습은 시작되는 것이다.

프로들의 세계는 인생 그 자체와 마찬가지다. 모든 것이 큰 배움의 경험인 것이다.

그러한 경험들이 당신의 자산이다. 당신이 지식과 경륜을 얻는다면 그 어떠한 길도 틀린 길이라 할 수 없다.

- 매일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웠다는 점을 상기하기 전까진 잠자리에 들지 마라

 

5. Honest and ethical (정직함과 도덕성)
- 사업의 무용담보다 당신의 성실함과 도덕적 가치가 당신의 동반자들에겐 더욱 중요하다.
- 당신이 당신과 타인들의 사기와 불성실, 거짓, 불명예스럽거나 불법적인 행위를 묵인할 때 조그만 낙석이 산사태로 돌변한다.
- 선한 사람들은 정상에 이른다.
- 하지만 사람들이 당신에게 정직할 것이라고 단정하지 말라. 눈으로 거짓으로 당신을 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모든 사람들과 거래시 의심을 갖고 회의적으로 대할 필요는 없으나 적어도 예의주시하고 질문은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다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들이 당신을 속일지 염려하는 시간보다 당신 동반자들을 속이지 않으려고 염려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

 

6. Think before talking (말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라)
- 더 적게 말하고 더 많이 들어라.
- 천천히 생각하는 데 시간을 갖고 정리하여 말하도록 훈련하라.
- 행동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라. 모든 것에는 밀어부칠 때와 쉬어야할 때가 있다.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빨리 하라. (하지만 가능하다면 다음날 아침까지 기다려라.) 

 

7. Original (독창적이 되어라)
- 당신이 속한 회사를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수록 당신 자신을 위한 기회도 만드는 것이다.

당신이 성장할 기회는 결코 소진되지 않을 것이다.
- 당신 부모 세대 때보다 정상으로 가는 더 많은 길이 당신에게 있다.
 

 

8. Publicly modest (겸손함)
- 허세와 에고(Ego)에 가득차서 잘난 체 하거나 허풍떠는 행동을 피하라.

하지만 당신이 기여한 바를 사람들로 하여금 알게하라.
-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업적에 대해 자신이 유일하게 공을 세웠다고 치부한다.

분명 협조적인 시장환경, 팀원들의 노고, 훌륭한 관리자, 코치들, 행운, 또 일부는 타이밍의 덕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 당신의 개인적인 위치를 보지말고 산(山) 전체를 볼줄 알아야 한다.

성공적인 등반가는 큰 그림과 시각을 이해하고 공을 나눌줄 안다.

 

9. Aware of style (경영 스타일에 주목하라)
- 성공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을 이루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그러기 위해선 가능한 모든 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용해야 한다.
- 스타일은 어떤 선택을 하는가 하는 문제이다. 사람들은 어떤 방식을 선택한다.

선택에는 반드시 양면이 있다. (예를 들면, 너무 일찍 성공하는 것에 대한 이면으로

당신은 그것이 그렇게 대단한 것이 아니었음을 알고 다소 실망할 수도 있을 것이며

왜 그렇게 성공하기 위해 안달했었나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10. Gutsy, a little wild (활기차게 다소 과감하게)
- 돈, 전략, 계획, 운영, 사람들에 대해 리스크를 감수하라. 당신의 용기가 그만큼 성장할 것이다.

(예를 들면, 좋지않은 직업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지 마라.)

어떤 직업이나 수명이란 게 있다. 항상 시작할 때와 마무리할 때가 있다.

시의적절함을 판단하고 언제 움직여야할 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
- 당신의 일상에서 비즈니스에서 넘지 말아야할 경계와 제약, 선례, 규정, 행동규범이 있다.

가끔은 그것들로부터 벗어나라. 

 

11. Humorous (유머스러움)
- 단순히 유머스러움을 갖고 있지만 말고 사용하라.

그것이 비정한 비즈니스 세계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일련의 과정을 즐겨라.
- 일이란 크나큰 즐거움이 될 수 있다. (당신이 은퇴하기 전까진 아마 충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12. A tad theatrical (조금은 연극적으로)
- 외부에서 볼 때, 비즈니스는 이성적이고 조직적이며, 체계적이고 실제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비정하고 혼돈스러우며, 때론 불공정하기도 하고 성과를 이뤄낸 사람에게 항상 보상이 가는 건 아니다.
- 외부에서 볼 때, 윗분들은 자신감에 차있고 자기확신이 있으며 목표를 제대로 알고 있는 듯이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많은 이들이 불확실해 하고 고민하며 심지어는 두려워 하기까지 하지만 그것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을 뿐이다.
- 세상의 모든 지도자들은 실제 자신들이 그러한 것보다 훨씬 더 확신에 찬 듯이 행동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장막 뒤의 진실을 당신이 모르는 것에 대해 감사해하라.

만약 그걸 제대로 안다면 당신이 실망할 수도 있으니깐)  

 

13. Detail oriented (세부 사항까지도 파악하라)
- 당신이 소홀히 한 조그만 부분들이 언젠가는 어떤 식으로든 문제가 되어 곤란을 겪게 될 것이다.

그 어떠한 것도 우연에 맡기지 마라.  

 

14. Good at your job and willing to lead (자신의 업무에 정통하고 리드하라)
- 당신이 만약 당신의 노력으로 조직에 기여한 부가가치를 명확히 지적할 수 없다면 당신에겐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가시적 결과를 창출하는 것은 당신이 당신 자신을 믿어야 하는 것만큼 남들에게 당신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계획은 보다 적게 세우되 행동은 보다 많이 하라.

-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는 당신의 업적 만큼이나 중요하다.

앞장서고 가르치고 도와주는 것은 결국 나중에 큰 차이를 만든다.
- 남들이 당신을 앞지르는 것을 인정하라. 그들을 지원해주어라.

그들의 노력을 존경하라. 그들을 곤경에서 구해주어라.

그것이 당신이 리더가 되는 방법이다.

 

 

15. Fight for your people (당신 사람들을 위해 싸워라)
- 항상 당신보다 똑똑한 사람을 고용하라.

그래야 그들을 위해 싸울 가치가 있다.
- 당신 주위에 예스맨만이 있다면 당신과 그들중 하나는 옳지 않거나 필요치 않다. 당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을 지지해 주어라 

 

-------------------------------

좋은 습관

 

눈의 표정에 주의하라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표현하고자하는 말의 뜻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만 정작 어떤 표정의 눈으로 말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눈을 상대의 어디에 맞추느냐에 따라 전달하고자하는 의도를 확실히 심어줄 수 있다.
처음 만나 악수하는 경우 눈의 위치를 잘 살펴보자.
만약 악수하면서 하늘을 쳐다본다거나 땅바닥을 본다면 상대를 무시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손을 잡고 상대방의 눈을 직시하면서 부드럽게 “만나서 반갑습니다”라고 말해보라.
상대방은 무척 좋아하게 될 것이다.
상대방과 대화하는 동안 눈을 직시하면서 고개만 끄덕여도 상대는 이내 흡족해 한다.
윗사람으로부터 훈계를 들을때도 마찬가지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약간 눈을 감아보라.
윗사람 의 노기가 한층 누그러진다.
눈을 자주 깜빡거린다거나 곁눈질을 하는 것은 피해야 할 대표적인 눈의 표정이다. 
 
◆상대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라
“제가 박 과장님의 입장이라도 충분히 이해 하겠습니다”,
“누구라도 당신 입장이라면 똑같은 일을 했습니다”와 같은 말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변호해주는 것이다.
사실 상대방의 입장을 확실하게 이해한다는 것이 무척 어려운 일이다.
특히 비즈니스를 하는데는 상대방의 의중을 파악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입장만 고려해 상대의 입장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나를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를 아는것은 더 중요할 수 있다.
인간관계에서는 상대방이 무엇을 싫어하고 좋아하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
상대방의 취미나 좋아하는 음식, 스포츠등에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두면 상대를 대하기가 훨씬 편해진다.
“아니, 내가 축구를 좋아하는 줄 어떻게 알았지”라는 말을 들었다면 당신은 이미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점수를 얻었다고 보면 된다. 
 
◆‘3초간 멈춰보라’
이 습관은 상대방과 대화하면서 매우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습관이 몸에 배어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이라도 이습관을 몸에 익혀 야한다.
상대방과 대화하면서 나쁜 습관중 하나를 짚어보면 상대방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습관이다.
3초간 길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대방의 눈을 직시해보라.
말은 일단 입에서 내뱉으면 다시 주워 담을 수 없다.
상대와 대화할때 아무리 화가 나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3초만 숨을 들이마시자’라고 속으로 다짐하면서 실제 행동으로 옮긴다 .
3초간 길게 숨을 들이쉬는것은 상대방과 대화하는 과정뿐만 아니라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에도 매우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대방의 얼굴을 직시하는 이유는 ‘당신의 말이 틀리지 않습니다’라는 인정의 제스처라고 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는 말을 자주 하자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표현에 익숙해지자.
감사를 받을 만큼 상대방에게 친절을 베풀었는데도 상대방은 당연한 듯이, 그냥 가버리는 경우 몹시 씁쓸한 기분을 누구나 한두번쯤은 경험해봤을 것이다.
‘감사합니다’라는 표현에 돈이드는 것도 아니고 자존심이 상하는 것도 아닌데 ‘감사합니다’라는 표현에 너무 인색하다.
그 이유는 이런 표현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인사하는 습관도 익숙해지지 않으면 제대로 되지 않듯이 평소 대화할 때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았다면 이 역시 쉬운 일이 아니다.
상대방의 자존심을 살려주고 친근감을 줄수 있으면서 거기에 은혜를 입었다는 의미까지 가장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용어가 바로 ‘감사합니다’라는 말임을 잊지 말자.
‘감사합니다’라는 말에 익숙한 사람은 불평불만도 많지 않다.
일을 하면서도 짜증을 내지 않으며, 윗사람에게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스스로를 낮추는 습관을 들여보자
 
자신을 낮추는 습관이야말로 가장 아름다운 습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인 인간 관계에서 자신을 낮추는 습관도 중요하지만 비즈니스에서도 자신을 낮추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직장에서나 사회에서 자신만이 최고라고 하는 독불장군 시대는 이미 사라진지 오래다.
팀워크가 중요하고 직장내 동료들과의 친화성이 중요한 시대인 것이다.
 
상대의 마음을 열기 위해서는 상대의 말을 귀기울여 듣고
상대에게 관심을 갖고, 나를 낮추어 상대를 바라보는 생각이 중요하다.
 
경쟁이 계속되는 사회이다 보니 결국 무의식 중에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버린다.
하지만 명심할 것은 자신을 낮춘다고 해서
결코 자신이 낮아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내가 낮춤으로써 상대도 같이 낮추어진다.
나를 낮춰 상대와 눈 높이를 맞추면 서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
복을 부르는 생활 습관
 
주변 환경을 아무리 좋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역시 자기 자신이다.
자신이 올바르지 못한 생각이나 행동을 계속한다면 점점 복과는 멀어지게 될 것이다.
나 스스로를 잘 다스리며 사는 것이 복을 부르는 생활과 가까워지는 지름길이다.
 
내 몸과 마음으로 복을 부른다


d22m.jpg

d24m.gif 제안1_자주 많이 웃는다
만병의 치료제라는 말 그대로 웃음은 질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실제로 치료의 효과도 나타난다. 사람이 1분 동안 웃으면 수명이 이틀 더 늘어나고, 5분간 웃으면 5백만원어치의 엔도르핀이 몸에서 분비되어 건강해진다. 타인으로부터도 호감을 사서 인간 관계나 사업운이 좋아질 수 있다. 일부러 웃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노력도 필요하다.

d24m.gif 제안2_옷차림을 단정하게 한다
옷을 입으면서 느끼는 자기 만족도 중요하지만 역시 옷이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인만큼 인간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비싸고 유행하는 옷차림보다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의 옷으로 매력을 발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를 보는 상대방에게 안정감을 주고 호감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d24m.gif 제안3_검소하게 생활한다
복은 검소함에서 오고 덕은 겸손함에서 온다는 말처럼 낭비없이 절제된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복권 당첨으로 수십, 수백 억의 돈을 갖게 된 사람들 중 대다수가 방탕한 생활을 하다가 몇 년 사이에 빈털터리가 된다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지나친 부와 소비 생활이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d24m.gif 제안4_적극적으로 행동한다
예를 들어 복권 당첨이라는 행운을 꿈꾸고 있다면 적어도 복권을 사러 나가야 한다. 가만히 앉아 있는데 행운이 자신의 품으로 들어오는 일은 없다. 행동을 보인다는 것, 즉 그것은 노력을 한다는 의미가 된다. 적극적으로 도전을 한 사람에게 좋은 인연의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고, 발전의 기회가 따르게 된다.

d24m.gif 제안5_상상 일기를 쓴다

일기는 반성이나 후회하는 내용이 담기게 마련이고 쓰다 보면 감정에 치우쳐진다. 결과적으로 사람을 의기소침하게 만들고 적극적인 행동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 쉽다. 이럴 때는 앞으로 일어날 자신의 미래를 미리 일기로 적어 본다. 자신에게 일어나기를 간절히 원하는 소망이나 어린 아이라면 커서 되고 싶은 모습 등을 상상하며 적다 보면 의욕도 생기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운도 따른다.

d24m.gif 제안6_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갖는다
여가 시간에는 우리의 몸과 마음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 그래야만 집안 살림이나 회사 생활을 더 잘할 수 있는 기운을 얻을 수 있다.

음악 듣기 음악은 기의 흐름을 좋게 해서 일과 관련된 것에 복을 부른다. 잠잘 때 가사가 없는 편안한 음악을 들으면 자연스럽게 기를 흡수하게 된다.

독서하기 ∥
독서는 사업운을 좋게 하는데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싶을 때는 액션이나 공상 과학, 공포물 등을 읽고, 깊이 고민할 일이 있을 때는 역사물이나 미스터리물이 좋다.

 

d23m.jpg
d24m.gif 제안7_올바른 자세를 취한다

걷기 ∥
 걸을 때는 얼굴을 들고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등과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걷는다. 발뒤꿈치가 땅에 먼저 닿도록 하고 무릎을 쭉 펴서 걷는다.

앉기 ∥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거나 떠는 일이 없도록 한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의자로 등의 아래쪽을 지탱하고, 팔꿈치 높이에 키보드나 마우스가 오도록 한다. 다리를 움직이기 쉽도록 아래 공간을 확보하고, 발판을 달아서 발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잠자기 ∥
반듯하게 누워 잘 때는 다리를 높여 주는 것이 좋고, 옆으로 잘 때는 가슴이나 무릎에 베개를 끼운다. 잠은 절대로 엎드려 자지 않아야 한다. 베개는 북쪽에 두어 좋은 기를 흡수하고 가능하다면 머리는 동쪽을 향해서 베도록 해야 좋다.


d24m.gif 제안8_건강한 몸을 만든다
복을 받는다는 것은 좋은 기를 흡수하는 것과 마찬가지.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기를 흡수하지도 못하고, 나쁜 기를 막아낼 수도 없다. 복을 부르는 체형을 갖도록 한다.


효과적인 다이어트하기 ∥
 풍수에서는 살찐 몸이 운을 나쁘게 하는 좋지 않은 체형으로 본다.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고 원하는 몸을 상상하고 소리내어 표현해 본다. 스스로에게 암시를 주는 것으로 실제로 몸의 대사가 활발해진다. 모델 같은 몸매가 아니라 기를 잘 받아들일 수 있는 몸으로 만드는 과정임을 잊지 않도록 한다.


햇빛 쬐기 ∥
 햇빛은 사람의 마음을 온화하고 평온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아침 시간의 햇빛은 그날 하루의 운을 좌우하는데 오전 6~8시에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면서 쬐도록 한다.


d24m.gif 제안9_타인에게 애정과 관심을 갖는다
인간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심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고 복을 얻을 기회도 점차 줄어든다. 사람은 사회적인 관계를 떠나서 살 수 없는 존재인만큼 좋은 일을 스스로 만든다.

안부 편지 쓰기 ∥
 계절이 바뀔 때나 특별한 날 상대에게 안부를 묻는 일은 양쪽 모두에게 행운을 불러들인다. 새해 연하장이나 생일 카드 등을 보낼 때는 반드시 계절과 관련된 인사를 빠뜨리지 않도록 한다. 그 계절이 가지고 있는 운을 흡수하게 된다.

인사성 기르기 ∥
누군가를 만나도 인사를 하는 둥 마는 둥 하거나, 고개만 끄떡 하는 사람이 있다. 인사란 특히 처음 만난 사람과 나누는 인사는 앞으로의 관계를 결정짓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예의바르게 인사하는 것은 나를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게 만든다. 상대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거나 잘못을 사과할 때도 공손한 표현으로 인사하면 말 속의 좋은 기운이 상대에게도 전해져 관계가 좋아진다.

칭찬하기 ∥
스스로 누군가를 헐뜯거나 험담하는 자리에 있다면 그 주변은 좋지 않은 기운으로 둘러싸이게 된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복이 와도 흡수가 되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d24m.gif 제안10_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자신에게 닥친 상황을 감정적으로만 대처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몸과 마음이 안정이 된다. 그것은 곧 표정으로 드러나고 타인과의 관계도 원만하게 만드는 즉 복이 되어 돌아온다.

감사하기 ∥
자신에 대해 100% 만족하고 사는 경우는 참 드물다. 남과 경제력이나 외모 등을 비교하면서 스스로 자신감을 상실해 가기보다는, 내가 가진 것에 대해 인정하고 고마움을 느껴야 한다. 그리고 더 많은 복을 위해 노력한다.

겸손하기 ∥
기 혼자만 옳고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인복을 기대할 수 없다. 사람들은 잘난 사람 곁에 머무르기 싫어하고 자신의 도움을 구하는 사람에게 가기 마련이다.

질투하지 말기 ∥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처럼 다른 사람에 대해 질투하고 자신의 운을 탓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다른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면 자신에게 찾아온 좋은 운을 잡을 기회를 놓치고 만다.

 

 

 

 

 

 a2.jpg


박영근 -평화의 기도 / 폴리포니 앙상블

(김영자 수녀님 작곡)-
 



♤ 평화의 기도 -성 프란시스 ♤


나를 당신의 도구로 써주소서
미움이 있는 곳에 사랑을
다툼이 있는 곳에 용서를
분열이 있는 곳에 일치를
의혹이 있는 곳에 신앙을
그릇됨이 있는 곳에 진리를
절망이 있는 곳에 희망을
어두움에 빛을
슬픔이 있는 곳에
기쁨을 가져오는 자 되게 하소서
위로받기보다는 위로하고
이해받기보다는 이해하며
사랑받기보다는 사랑하게 해주소서
우리는 줌으로써 받고
용서함으로써 용서받으며
자기를 버리고 죽음으로써
영생을 얻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