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NG BEYOND RELIGION INTO SPIRITUALITY"
“종교를 넘어 영성으로 들어가기” - 미카엘(2004. 9)
- 로나 허먼이 전함

친애하는 마스터 여러분, 변화의 바람이 여러분의 내면과 외부 세계에서 거세게 불고 있으며 여러분은 종종 운명의 바람에 의해 나뒹구는 것을 느낍니다.  너무나 많은 새로운 정보들이 여러분에게 퍼부어지고 있어서 여러분의 신체와 뇌는 과부하 상태입니다.  여러분의 세계에서 모든 것은 대단히 빠르게 변하고 있으므로 여러분은 더 이상 “규범 norm”으로 알고 있던 것에 의존할 수 없게 되었으며, 새로운 정보들이 너무 과다하여 무엇을 믿어야 할 지 알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인류가 그들의 운명인 영적 어른과 마스터가 되고자 분투하는 만큼  여러분의 배움을 위해 보다 상위의 확장된 진실이 제공됨에 따라, 오래된 개념은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동양과 서양의 철학은 뒤섞이고 있습니다.  

계명en-LIGHTEN-ment에 이르는 데에는 많은 길이 있으며 많은 변종과 수준의 진실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주 법칙과 창조주의 진실Creator truth은 변치 않는 것입니다.  모든 종교 마다 그 속에는 정수의 진실이 들어 있으며, 만약 여러분이 도그마(교조주의)dogma, 인간이 만든 미신적 요소와 한계를 떼어내 버린다면, 여러분은 그들 모두 차이점 보다는 유사성을 더욱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다른 이들의 믿음을 비평하고 매도하는 대신, 공통적인 이해의 바탕을 찾는 것이 더 낫지 않겠습니까?  인류의 대다수는 다른 종교의 기원이나 주요 신앙들에 대해 어림잡지 못하고 있으며, 게다가 자기 자신의 것이 아닌 모든 신앙들에 대해서는 매도condemnation를 하기도 합니다.  과거의 모든 전쟁과 현재 세상에 창궐하고 있는 전쟁들의 핵심 원인은 서로 충돌하는 종교적 신앙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슬프고 무익한 일입니까.  그곳에는 아무도 승자가 없으며; 지구상에 만연한 패권을 향한 격노rage와 광포fury 속에 모두가 패자가 되는 것입니다.  

나는 나의 메신저에게 동양과 서양의 관점 사이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대한 요약된 개요와 과거와 현재의 세계의 주요 종교들에 대한 요약된 개관을 조사하여 여러분에게 제공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여러분이 재결합과 조화의 길로 나아가려 한다면, 세상 곳곳의 여러분의 형제와 자매들의 관습과 신앙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류는 점차적으로 고립주의와 세속적 종교"religion"의 좁은 개념을 넘어서, 여러분이 누군가 여러분보다 식견 있고 권위 있는 사람에게 향하는 대신 내면으로 향하여 자신의 신성한 근원과 연결함으로써, 창조주의 진실과 우주 법칙이 여러분을 안내하도록 해 주는 확장되고 응집력 있는cohesive 영성의 진실truth of spirituality 속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인류가 대부분 양떼 군중의 심적 상태"herd-state" mentality에 있었으며, 다른 이들에 의해 정의된 바와 같은 두려움에 종종 빠지는 도그마적 신앙이나 미신 등의 인간이 만든 종교적 법칙에 따르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유사성과 또한 차이점들을 일부 열거하고자 합니다 :

1) 유사성 :
- 신의 개념 :  
동양의 관점 : 모든 영혼과 모든 것들의 조물주인 지고의 신Supreme Deity에 대한 신앙, 그리고 작은 신성들lesser deities에 대한 믿음.  
서양의 관점 : 천사들과 천상의 무리를 포함하여 모든 영혼과 모든 것들의 조물주인 지고의 신Supreme Deity에 대한 신앙.

- 구원SALVATION과 신의 의지에 관하여 :
동양의 관점 : 구원은 신의 의지에 엄격하게 복종함과 영적 계명을 통한 그의 은총의 하강으로 이루어진다.
서양의 관점 : 구원은 흔히 메시아, 예언자, 목사 혹은 사제를 통한 신의 의지에 엄격하게 복종함에 의해 이루어진다.

- 선한 행동에 관하여 :
동양의 관점 : 불의의 생각, 말, 그리고 행위는 영적 해방을 가로막으므로  도덕적인 삶은 영적 진보에 절대 필요한 것이다.
서양의 관점 : 종교는 10계에 요약된 바의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행동에 기반하며, 그 반대는 신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 현실의 특성에 관하여 :
동양의 관점 : 현실에는 5감을 사용하여 경험할 수 있는 것보다 더욱 많은 것이 존재한다.  영혼은 불멸이며, 불사이고 영원하며, 궁극적으로 재생의 사이클에서 해방될 것이다.  
서양의 관점 : 우리가 지구에서 경험하는 것 너머의 현실이 존재한다.  영혼은 불멸이며, 불사이고 영원하며, 신의 임재God's presence 속에서 영원히 살거나 아니면 그와 분리되어 영원한 지옥에서 살게 된다.

2) 차이점 :
- 창조에 관하여 :
동양의 관점 : 우주는 창조, 보존, 그리고 파괴의 끝없는 사이클로 존재한다.  세상에는 절대적인 종말이 없으며, 우리는 신의 일부이자 신은 우리 안에 있다.  통일/조화가 강조된다.  
서양의 관점 : 세상은 신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미래의 언젠가는 파괴된다.  그는 세상으로부터 별개로 존재하며 위에서 다스린다.  세상과 인류의 이원성dualistic nature이 강조된다.  

- 진실한 신 :
동양의 관점 : 오직 하나의 진실한 그리고 절대적인 신이 존재한다.  모든 영혼은 많은 인생행로에서의 경험을 통하여 그들의 이해, 기질 그리고 성숙에 따라, 신의 은총을 받을 운명이다.  신은 청정한 사랑이며 의식이다.  
서양의 관점 : 오직 하나의 진실한 신과 진실한 종교가 존재한다.  이를 받아들이는 자는 신의 은총을 즐기게 될 것이며, 다른 모든 자들은 회개하고 신에게 오지 않는 한 영원히 지옥에서 고통 받게 될 것이다.  신은 사랑할 뿐만 아니라 진노하기도wrathful 한다.

- 신을 앎에 관하여 :
동양의 관점 : 개인적이고, 내면적이며, 종종 신에 대한 신비적인 경험을 한 것이 동양 종교의 토대가 된다.  인간은 지구의 삶 동안에 신을 알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알게 되어야만 한다.  개별적 지향성을 가지며 내향적이다.  
서양의 관점 : 인간으로서 신에 대한 개별적인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주제넘은 짓이다.  종교의 기반은 경험이 아니라 신앙, 신념 그리고 고결한 삶이다.  사회적 지향성을 가지며 외향적이다.

- 지옥HELL과 악EVIL에 관하여 :
동양의 관점 : 신은 사랑이며 모든 영혼은 신의 한 단면facet이다.  각 영혼은 카르마 상호작용을 경험함에 따라 다르마dharma(계명과 우주법칙과의 정렬)로 안내된다.  지옥은 물리적인 장소가 아니라 하위의 아스트럴 계이며 영원하지도 않다.  카르마적인 고통은 생애 동안 혹은 생애 사이의 마음의 상태이다.  본래부터의intrinsic 악이란 없으며, 모든 것은 선이다.  우리의 직관-지성적 intuitive-intellectual 마음에 드리운 베일만이 신에 대한 우리의 개별적인 관계를 실현하는 것을 방해한다.  
서양의 관점 : 심판의 날에는 지금껏 살았던 모든 영혼의 육신에 생명이 오게 된다.  순수한 영혼은 천국에 들어가도록 허용되는 반면, 죄지은 자는 영원한 지옥으로 보내진다.  세상에는 신의 의지에 반하는 살아있는 힘의 순종genuine 악이 존재한다.  사탄과 그의 악마들이 이 악으로 화신하며 인간이 사악한 성벽을 띠게 되며 신의 계율을 따르지 않을 때에도 그 속에 악이 체현된다.  

또한 여기서 세계의 주요 종교들에 대한 간략한 개관을 살펴봅니다 :

힌두이즘(힌두교)
힌두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로서, 유사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인간 창시자가 없다.  힌두교의 주요 경전은 베다The Vedas로 불리며, 거의 10억의 추종자들이 대부분 인도에 거주하고 있다.  힌두교는 광대하고 심원한 종교로서 그 추종자들은 창조주이자 미현현의 실재unmanifested reality인  하나의, 만물에 스며드는all-pervasive 지고의 존재Supreme Being를 믿는다.  그들은 모든 영혼들이 신과의 합일을 향하여 진화하며 궁극적으로는 영적 지식과 재생의 사이클로부터의 해방을 얻을 것으로 믿는다.  그들은 카르마, 각 개인이 그의 상념, 말, 행위를 통하여 자신의 운명을 창조한다는 인과의 법칙을 믿는다.

부디즘(불교)
불교는 약 2500년 전에 인도에서 시작되었으며, 고타마 싯달타, 붓다("覺者 Enlightened One")에 의해 창시되었다.  붓다의 가르침의 정수는 4성제Four Noble Truths에 담겨 있다.(*)  중국, 일본, 스리랑카, 태국, 버마, 인도차이나, 한국 그리고 티벳에 걸쳐 약 3억 이상의 신자들이 있다.  3개의 주요 부문이 있는데, 테라바다(소승) 불교, 티벳 불교, 그리고 대승불교가 있다.  서양에 잘 알려진 선불교Zen Buddhism는 일본의 대승 교단이다.(**)  그들의 생애의 목표는 열반nirvana (salvation 구원)이다.  그들은 중도"Middle Path"를 믿으며, 향락과 고행의 양변의 극단을 피하여 절제하며moderately 살아간다.(***)  그들은 살아있는 모든 피조물에 대한 사랑과 자비를 믿으며, 인간의 진실한 본성이 신성하며 영원하다는 것을 믿는다.  그들은 카르마, 다르마dharma, 재생reincarnation을 믿으며, 지구상에서의 여행이 탄생과 죽음의 사이클을 벗어날 기회임을 믿는다.  

(역자주 *, **, *** : 이들 부분은 채널러의 개인적인 탐색의 결과로서,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따오이즘(도교)
도교는 약 2500년 전에 중국에서 시작되었으며 노자에 의해 창시되었는데, 공자는 그를 바람과 구름을 타는 용으로 묘사하였다.  도덕경 혹은 “도리와 덕의 서Book of Reason* and Virtue”는 5000글자 만으로 이루어져 가장 짧은 경전 가운데 하나이다.  약 5천만의 신자들이 있는데, 대부분 중국이며 아시아의 다른 지역도 있다.  도Tao 혹은 길Way은 말로 어림잡을 수 없으며, 그것은 구도자가 내면에서 발견하도록 남아 있다.  도교의 주요한 목표는 도의 신비적 직관으로 묘사될 수 있는데, 이는 길Way이며, 으뜸의 의미primal meaning요, 나뉘지 않는 조화undivided unity요, 궁극의 실재ultimate reality이다.  도를 실현한 자는 의식의 계층들을 벗겨내고 만물의 내면의 진실을 본다.  도가들은 모든 창조의 하나됨, 물질 영역의 영성 그리고 모든 인간의 형제됨을 믿는다.  

유교 CONFUCIANISM
유교는 약 2500년 전에 중국에서 성인 공부자K'ung-fu-tsu와 아성 맹자Meng-tzu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 주요 경전으로는 논어Analects, 중용Doctrine of the Mean, 대학Great Learning 그리고 맹자Mencius가 있다.  3억 5천만 이상의 신봉자들adherents이 있으며, 대부분 중국, 일본, 버마, 태국이다.  유교는 25세기 동안 그리고 지금도 중국의 주된 철학 체계였으며, 중국인 생활의 거의 모든 국면에서 안내등guiding light 역할을 하였다.  공자는 개인들로 하여금 완벽한 덕, 정직, 인격의 도야에 노력하도록 촉구하였다.  그는 가르치기를, 인간은 진실된 삶, 사심 없는 봉사에 의해, 그리고 겸양humility, 순박simplicity, 평정serenity, 그리고 무노력의 행effortless action(무위행)을 통해 자신을 영원한 길에 정렬함으로써 영적으로 성장한다고 하였다.  그들은 신이란 지고자sovereign One로서, 전능하며, 불멸이자 인격적 창조자personal Creator이며, 모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존재로 믿는다.  그들은 모든 창조의 하나됨, 물질 영역의 영성 그리고 모든 인간의 형제됨을 믿는다.  

이슬람교 ISLAM
은 약 1400년 전에 지금의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시작되었다.  예언자 모하메드에 의하여 창시되었으며, 주요 경전은 코란이다.  약 10억 이상의 신자들이 있으며, 대부분 중동과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아프리카, 중국 그리고 동유럽에 분포한다.  이슬람에는 두 개의 주요 분파가 존재한다.  수니파Sunnis는 모하메드의 정치적 계승자들을 추종하는 이들이며, 시아파Shiites는 이른 나이에 모두 순교한 모하메드의 가족들의 계승자들이다.  이슬람이란 순종"submission"을 뜻하며, 알라Allah로 불리는 신의 의지에 항복함을 의미한다.  순종하는 자들을 무슬림이라 부른다.  이슬람은 다섯 개의 교의Five Doctrines와 다섯 개의 기둥Five Pillars(5 行이라고도 함)에 기반하고 있다.  신 앞에서의 진실됨, 절제, 그리고 겸양이 이슬람에는 으뜸가는 덕성들이며, 단식, 순례, 기도 그리고 이슬람 공동체에 대한 박애의 실천이 알라를 기쁘게 하는 데 가장 필요하다고 한다.  그들은 인간의 영혼이 불멸이며, 지구상에 한번만 화신하며, 그런 연후 죽으면서 지구에서의 행과 신념에 따라 천국이나 지옥으로 들어간다고 믿는다.  이슬람의 주요한 목표는 육체와 영적 양 면에서, 알라와 함께 천상의 낙원에서 영원한 생명을 즐기는 것이다.  

유대교 JUDAISM
유대교는 약 3700년 전에 이집트-가나안에서 시작되었다.  계보를 시작한 아브라함과, 이집트로부터 유대 부족의 노예들을 해방한 모세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주요 경전은 토라The Torah(구약의 첫 다섯 경전과 탈무드)이다.  전세계적으로 약 1,200만의 신자가 있으며, 절반 이상이 미국이다.  유대인은 정통파, 보수파, 개혁파로 나뉘며, 다른 지역적이고 이교도적인ethnic 파벌로도 나뉜다.  유대인의 종교는 그들의 역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지금까지 유대교의 가장 심원한 특징은 엄격한 일신론monotheism에 있다.  유대인은 모든 창조가 흘러나오는 오직 하나의 신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날마다 행하는 존재에 대한 신성화hallowing, 회당에서의 예배, 기도와 경전 독송이 대단히 강조된다.  그들은 신의 법칙에 따르는 것이 미래의 생애에서 메시아가 와서 악을 타도하고 지상의 신의 왕국에서 올바른 자에게 보상할 때에 보답을 받을 것이며, 그 이후로 영혼은 신의 임재와 사랑을 즐기게 될 것으로 믿는다.  그들은 인간이 선과 악의 두 가지 충동impulses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는데, 그는 신의 법칙을 따르거나 아니면 반역하여 신의 창조를 타락하게 만든 사탄의 영향을 받거나 둘 중의 하나이다.  인간은 정의, 박애, 윤리와 정직, 그리고 유일한 진실의 신 야훼Yahweh에 대한 진실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독교 CHRISTIANITY
기독교는 약 2000여년 전에 지금의 이스라엘에서 시작되었다.  주요 경전은 성서로서, 신/구약이며 나자렛의 예수Yeshua of Nazareth에 의해 창시되었다.  약 15억의 신자들이 있으며, 로마 카톨릭, 동방정교Eastern Orthodox, 신교Protestant의 3 가지 주요 파들로 구성된다.  신교 가운데에는 20,000여 개의 종파들이 있으며, 대부분의 기독교 신앙은 사도신경Apostles' Creed의 기본 주문主文principals을 중심으로 하지만, 여러 가지 신앙에 따라 중요한 예외가 있다.  기독교는 하나의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데, 기독교가 유일한 진리의 종교이며 구원에 이르는 길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인간의 곤경이 신의 의지에 불복종함으로써 야기된다고 믿는다.  인간은 그를 노예로 만들고 파괴할 악의 힘으로부터의 구원이 필요하다 : 두려움, 이기심, 욕구 그리고 그가 무력한 악마의 초자연적 힘, 죄와 사망.  예수를 신으로 그리고 구세주로 받아들이는 것이 강조되며, 선한 행위, 자비, 인류에 대한 봉사, 최후의 심판에 대한 믿음과 준비도 강조된다.  오직 선한 기독교인들만 구원되어 천국에 받아들여진다.  기독교의 목표는 천국의 신과 함께 하는 영생이며, 신의 영광과 천국의 기쁨이 공유되는 완벽한 생활perfect existence이다.  

보다 높은 이해를 위하여, 우리는 세상의 주요 종교와 신앙의 일부에 대해 가볍게 언급하였습니다.  다음 달에는 보다 덜 알려진, 그러나 여전히 중요한 종교들에 대한 간단한 개요를 여러분에게 주게 될 것입니다 : 자이나교, 시크교, 신도교, 조로아스터교, 샤마니즘, 및 강신술.


친애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보기에 모든 종교적 믿음의 기반으로서 강력한 패턴, 서로 모순되지 않는 철학이 보이지 않습니까 : 지고의 존재에 대한 믿음, 창조주를 개별적으로 알고자 하는 욕구, 인류의 본질적인 선함에 대한 믿음, 그리고 금전으로 살 수 없는 사랑, 조화, 박애, 신앙의 가치 등.  차이점들이 전쟁을 창궐케 하고 가족과 문화를 분리시키며, 민족이 다른 민족보다 우세해야만 할 만큼 중요합니까?  현재와 미래의 영적 가르침의 토대는 통일성Unity의 의식이지, 과거에 대한 분리주의자separatist 시각이 아닙니다.  세상의 현 종교들은 과거의 특정 시간, 신앙 그리고 에너지에서의 영적 가르침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류가 보다 상위의 배움과 극기의 영역으로 이동할 준비를 함에 따라, 과거의 부정적, 제한적, 힘을 빼앗는, 두려움-기반의 가르침은 놓아버려야let go 할 때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상위 진실을 껴안고 살려고 노력할 때, 각 종교의 아름다움과 긍정적 국면을 찾아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창조주이자 우리의 어버이신은 여러분이 무슨 종교인지, 여러분의 신앙을 무어라고 부르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광휘radiance에 의해 그리고 여러분이 발하는 사랑/빛에 의해 알려집니다.  우리의 크나큰 소망은 빛의 상위 영역에서 여러분에게 입수될 수 있는 조화와 하나됨의 희열을 여러분이 이해하고 경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안내하고 보호하며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나는 대천사 미카엘입니다.  I AM Archangel Michael.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03-29 2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