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토봐야스, 현재 기획되어지고 있는 군사 작전과 관련해서 지혜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역주: 911 이후 미국의 대테러 군사작전에 대한 질문이다.)


Tobias: 그것 - 911사건에 대해서 군사작전 또는 전쟁을 할 것인가 하는 것 - 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청중 웃음)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엄청난 지혜가 들어있습니다. 비록 이 사건들을 저지른 범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즉각적인 증거가 있는 것처럼 보여졌다 할지라도, 뭔가를 더 기다려보는 것 속에는 믿기지않는 균형이 존재합니다. 조심스럽게 기다려보는 기간이 있었습니다.


자, 샤무엘의 이야기를 생각해볼까요. 그가 뱀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그 순간이 신성과 균형을 들이마실 때라는 걸 압니다. 그러자 그를 보호하기 위해서 개입해 들어오는 것처럼 보여지는 전혀 뜻밖의 놀라운 사건이 일어납니다. 그런 사건이 일어난 뒤에, 스스로 내면에 묻는 것을 통해서, 그는 자신이 알아야만 하는 게 무엇인지를 배웁니다. 그는 자기자신이 뱀을 다루어야만 한다는 걸 배웁니다. 뱀에게 자신 앞에 나타난 이유를 묻습니다. 그리하여 뱀이 참으로 원하는 것이 낡은 방식들을 놓아버리는 것이라는 점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제, 이러한 것을 통해서 여러분은 균형과 힘의 공간 안에 존재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여러분이 뱀과 마주쳤을 때, 여러분의 칼을 꺼내드는 것은 아예 필요치 않다는 것을 이해하세요. 여러분의 에너지를 다시 균형잡는 걸 돕기 위한 사건이 외부로부터 나타날 것입니다. 여러분은 두 번째 빛의 일꾼을 기억할 것입니다. 그는 분노 속에서 칼을 빼들고 뱀을 죽이려하였지만, 오히려 뱀에게 즉시 물려죽었습니다. 이것은 불균형 상태가 가진 힘이 어떠한 것인지를 말해줍니다.  


우리는 여러분 여정에 관한 스토리들을 말하길 참 좋아합니다. 우리는 그런 걸 무척 좋아하지요. 라파엘 대천사는 이런 스토리들을 얘기하는 것에 아주 뛰어납니다. 실상, 우리는 베일 이쪽에서 그와 농담하면서 "그건 단지 이야기에 불과하죠."라고 얘기합니다. 그가 우리들에게 얘기할 때는 항상 이런 말로 시작할 겁니다. "길을 걸어가는 세 명의 인간들이 있었습니다....길을 가는 한 인간이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토봐야스가 짖궂게 라파엘을 놀려대자 청중들이 웃는다.) 그는 항상 그런 식으로 스토리를 시작하지요. ( 토봐야스가 재미있게 구는 것에 대해 청중들이 더욱 웃는다. 네, 토봐야스, 때때로 우리도 당신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고 웃는답니다.)    


그런데, 이런 이야기는 여러분에게 이 시점에서 필요한 균형에 관하여 중요한 사항을 말해 줍니다. 어둠은 풀려 놓여지기를 원한다는 걸 이해하세요. 어둠은 반드시 다루어져야 하지만, 그것도 힘의 자리에서 다루어져야만 한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그런데,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한 답변들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이 어떻게 다루어져야하는지에 대한 뚜렷한 방향들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이러한 어둠을 다룰 때 여러분의 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압니다. 여러분의 힘을 지속해가되, 이러한 문제들과 해묵은 세력들- 여러분이 소위 어둠의 세력들, 테러리스트 집단들이라고 부르는 이들 - 에게 그들이 풀어놓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를 계속해서 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로 하여금 여러분 세계의 모든 나라들의 통합적 조화에 주목할 수 있게끔 하세요. 그들이 대화로 나서게끔 만드세요. 하지만 여러분은, 그들이 그렇게 하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이라는 걸 알 것입니다. 그렇더라도, 여러분의 모든 나라들과 여러분의 모든 지도자들로부터 그들을 그러한 방향으로 향하게 하는 지속적인 압력이 있게 된다면, 그들도 결국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서로의 눈을 마주보며 진실의 자리에서 얘기해가게 된다면 그들도 가슴을 열게 됩니다.    


우리는 오늘 우리와 함께 한 세 명의 존재들이 말하는 걸 들었습니다. (역주; 이날 모임에는 911사건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그룹 성원 중 세 명이 참석했다.) 그들은 이것이 자신들이 원하는 마지막 사건이 될 거라고 생각했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소요사태가 전개되길 원합니다. 그들은 테러를 원합니다. 그들은 새 에너지의 직물이 찢어지길 바랍니다. 이러한 그들을 진실의 테이블로 불러내게 될 때, 그들이 서 있을 곳은 사라지게 될 겁니다.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 지 모를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우리가 숙고해본 것들입니다. 균형 속에 있지 않으면, 그것은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실패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벗들이여, 분노 속에서 칼을 빼들었던, 군사적 유형의 태도를 취한, 두 번째 빛의 일꾼이 그러했던 것처럼 말이죠. 지금 현재 요구되어지는 것은 사랑과 지혜가 함께 하는 힘인 것입니다.



Tobias 메시지, 상승시리즈 3장, 질의응답 중에서...
(www.shaumbra.or.kr)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03-31 1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