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ject :  교사시리즈 샤우드 제2장

원문: http://www.crimsoncircle.com/channelseries/teacher/02teacher09-06.htm

번역: 플로뷰


THE TOBIAS MATERIALS

The Teacher Series:
SHOUD 2: "" - Featuring Tobias, channeled by Geoffrey Hoppe
Presented to the Crimson Circle
September 2, 2006



참으로 그렇습니다, 친애하는 샴브라여, 우리는 지구 행성 위에서의 이 크림슨 써클 모임의 개회를 선언하며, 그리고 오늘 우리는 크림슨 위원회의 에너지들을 불러들입니다. 우리는 교사시리즈의 이 두 번째 샤우드를 위해 그들과 함께 융합합니다.


나 토비아스가 다시 여기에 들어와 여러분과 함께 한다는 것은 커다란 기쁨이며, 오늘 나는 왼쪽에 콜드레를, 그리고 오른 쪽에 성 저메인과 쿠투미 랄 싱을 함께 대동해 왔습니다. (청중들 환호하며 박수) 그들의 에너지는 나의 에너지나 여러분의 에너지가 그러한 것처럼 오늘 모임의 커다란 한 부분입니다. 난 콜드레와 함께 말들을 통해서 에너지를 전송하게 될 것입니다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그것들은 여러분의 말들입니다. 내가 하는 말들은 실상 여러분의 생각들이라는 것이죠. 그것은 여러분의 가슴에서 나오는 여러분의 샤우드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여러분이 하시는 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이 걸어오신 이 놀라운 모험속에서 현재 위치해있는 여러분의 자리를 나누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고향을 떠나 이 지점까지 여러분 모두를 오게 했던 탐험말이죠. 그것은 어찌보면 짧은 여정이라 할 수 있지만...참으로 길고도 긴 여정이었습니다.


난 이 채널링이 진행되기 전에 (콜드레와 린다가 진행한) 세션에 관해서 몇 말씀 드려야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호수 위에 사진 속 의자 안에 앉아있는 이는 실제로 나 토비아스와 성 저메인이었습니다. 사진을 찍는 순간, 우리는 적절한 포즈를 취했었지요. (청중 웃음) 우리는 정말로 릴랙스한 채 에테르 담배를 즐겨 피웠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담배는 여러분 건강에 그리 나쁘지 않답니다. (청중 웃음) 그리고 쿠투미는 호수 속에서 수영을 하고 있었지요. (청중 많은 웃음) 그는 물 속으로 뛰어들고픈 유혹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던 것이죠.  


네, 우리는 오늘 여기에 함께 모여 이 샤우드를 시작하면서, 성 저메인이 한여름 컨퍼런스에서 얘기했던 파트너(코리스판던트)도 불러들이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교사라는 경이로운 역할을 선택하게 될 때, 여러분 각자에게 배정되어 여러분에게 봉사하길 선택한 존재들 말입니다. 파트너는 여러분의 가이드도 아니고 또한 심부름꾼(런너, runner)도 아닙니다. 런너는 인간성과 신성 사이의 항상적인 에너지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는 측면에서 파트너하곤 다르지요. 반면에 파트너는 여러분의 교사 역할을 실무적으로 보조하는 존재입니다.


그런데 파트너는 여러분을 대신해 결정하지 않습니다. 파트너는 여러분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지 않아요. 파트너는 여러분보다 더 지성적이지도 신성하지도 지혜롭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여러분의 필요들에 봉사하기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는 여러분의 의식과 지혜에 담긴 에너지들을 다시 천사적 영역들과 여러분의 영적 가족들에게 전송하기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인간으로서 여기 지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상태에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천상의 가족들에게 가르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아주 어려울 겁니다. 여러분은 실상 백일몽을 꿀 때나 또는 자신이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상태에서 그러한 일의 일부를 행하시고 있어요. 지구에서 일상적인 일을 하고 있을 뿐이라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러한 순간들에, 여러분은 실상 저 먼 곳으로 나가 가르치고 있는 것이지요. (토비 껄껄 웃음) 여러분은 누군가가 여러분이 있는 방안으로 걸어 들어와 "오, 방금 무슨 일이 있었던 거죠?"라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었던 적은 없었나요? 설령 여러분이 상황을 깊이 응시해보신다 할지라도, 여러분은 자신이 행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의식적으로 회상해내지 못합니다.


이러한 파트너들은 여러분의 영적 가족들에게 여러분의 에너지들을 전송해주는 걸 돕는 것입니다. 또한 파트너들은 천상으로부터 일종의 정보나 의식을 여러분에게 되가져오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걸 에너지라고 표현하고 싶지 않은데요, 왜냐하면 그건 정보라는 표현이 더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천상의 다른 영역들로부터 뉴스를 실어 나릅니다. 그래서 그들이 그러한 정보나 뉴스들을 여러분의 이 3차원 현실 속으로 가져오게 되면, 그것은 여러분 인간의 마음에 정의되어지고 이해될 수 있는 표현으로 번역되어져야만 합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을 위한 놀라운 정보의 다발들이, 번역되어지는 과정에서, 뭐랄까요, 그 의미가 누수되거나 상실되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래의 그것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약간 다른 영역속에 그대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나스트를 통해서, 느낌을 통해서, 여러분의 신성한 지성을 통해서 그걸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적절한 때를 기다리면서 말이죠.


때때로 여러분은 들어오고 있는 그러한 정보들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은 여러분의 영적 가족에 대한 아주 특수한 정보입니다. 때때로 그것은 비물리적 영역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관한 아주 특정한 정보이기도 합니다. 때때로 그것은 여러분 각자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정보이기도 합니다. 어떤 의미에선, 그것은 여러분의 신적 자아로부터 나오는 것이라고 말해도 무방합니다. 여러분이 개별적으로 아주 친밀하게 알고 있지만, 여러분의 인간적 삶에 대한 초점속에서 종종 잊어버리는 경향성이 있는 그러한 신적 자아 말입니다. 그래서 파트너가 그러한 과정이 용이하도록 돕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들은 오늘 이 모임속으로 초대되었으며, 그리고 샴브라여, 당분간은 여러분 각자에게 오직 한 명의 파트너가 있게 될 겁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일해가게 될 것이지만 지금은 단 하나의 파트너가, 즉 주요한 파트너가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자, 우리는 오늘 초대된 여러분 파트너의 에너지를 느껴보시길 요청합니다.


여기서 잠시 느껴볼 시간을 가집시다. 여러분은 어떻게 느끼세요? 네, 느껴보도록 자신에게 그저 허락하시면 되지요. 깊게 호흡하심으로써 여러분의 느낌을, 감각적 에너지들을 작동시키세요. 깊게 호흡하세요. 여러분 한 분 한 분에게 - 오늘 이 공간에 직접 참석하신 분들과 지금 이 채널링을 듣고 계신 분들, 그리고 앞으로 이걸 접하게 되실 모든 분들에게 - 바로 지금 파트너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물리적 육체나 또는 심지어 그것과 비슷한 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걸 아세요. 여러분이 그들과 인간의 물리적 속성을 가지고 교감하지 않는 것이 그들과 함께 일해가기가 훨씬 더 쉬울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의 실체(an entity)입니다. 그들은 각자 독특한 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색깔들이나 음조들(tones)을 통해서 그들을 감지할 수도 있을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안에 있는 그러한 감지센터들을 열어제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그러하듯이 영적 존재입니다. 그들은 인간적 존재가 아닌 것이죠.


그들은 각자 이름을 지니고 있는데, 일종의 진동이나 공명 같은 형태로 이름을 실어나릅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인간의 말이 아닌 천사적 언어로 자신들의 이름을 말하게 될 겁니다. 그렇기에 어떤 분들은 어떠한 말도 듣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크고 작은 뭔가를 감지하실 수 있을 겁니다. 비록 여러분이 그걸 인간의 어휘나 알파벳 형태로 번역되거나 인식하실 수도 있을지라도, 그들은 인간적 이름의 형태로 전해지길 원치 않습니다.


그러니 그룹으로서 함께 깊게 호흡해봅시다...우리는 그들에게 여러분을 위해 천사적 이름을 말해주길 요청할 것입니다. 그걸 감지하기 위해 힘을 들이거나 애쓰지 마세요. 여러분의 마음 속에는 그걸 감지해낼 공간이 없으니까 말이죠. 그것은 여러분의 가슴과 신뢰의 자리속에 공명할 것입니다.


(잠시 멈춤)


자, 그러한 공명을 호흡해 들이마시세요. 여러분이 그걸 어떤 특정한 걸로 인식해내시든 아니든 상관없이, 호흡을 통해서 그들의 이름을 들이마시세요. 음, 지금 나는 여기에 계신 몇몇 분들을 꾸짖는 말씀을 해야겠군요. 여러분은 그들의 이름에 대해 의심하시고 있습니다. 의심속에서 여러분의 머리가 끼어들어 방해하고 있습니다. 자, 그들이 처음에 여러분과 함께 나누었던 그러한 느낌과 감각속으로 다시 돌아가 보세요. 어떤 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시고 있군요. "그런데 그게 나에겐 약간 두렵게 느껴졌어요. 그런 건 내 파트너의 에너지가 아닌 것 같단 말이죠." 오, 그게 아니랍니다, 바로 그것이 파트너의 에너지란 말이죠.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 안에 보호의 필터링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그것들은 어떤 외적인 에너지들이 들어오는 걸 차단하거나 막는 일종의 빨간 표지판 역할을 해왔던 것이지요. 하지만 여러분은 바로 지금 안전한 공간 속에 있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어둠의 에너지도 이 곳으로 들어오는 걸 허락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이 안전한 공간을 창조해냈다는 걸 인정해주세요. 여러분이 처음에 느꼈던 느낌들은 적절한 것이었음을 아세요. 그게 여러분의 파트너예요. 그게 여러분의 교사 역할을 보조하는 천상의 조력꾼인 것입니다.
  

여러분의 파트너는 여러분과 함께 하려 합니다. 그들은 실제로 지난달에 걸쳐서 여러분에게 억지로 밀고 들어오는 방식이 안되게끔, 서서히 그리고 부드럽게 여러분 곁으로 다가서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그들은 여러분에게 아주 가까이 다가와 있지요. 그들은 전에 지구에 있지 않았었습니다. 이 때문에 그들은 차원들을 더 쉽게 횡단해갈 수가 있는 겁니다. 만약 파트너들이 물리적 형상속에 있어왔다면, 그들은 물질적 진동 현실속에 걸려 고정되거나 심지어 인간의 몸 속으로 다시 들어오고자 할 경향성이 있었을 겁니다.


파트너들은 여러분이 전에 알아왔던 존재입니다. 그들은 전에 어떤 차원이나 영역속에서 여러분에게 봉사해왔습니다. 그들 중 많은 이들이 가르침을 맡은 천사적 단체인 크림슨 위원회에 대한 봉사속에 있습니다. 일부는 여러분이 다른 체험들이나 다른 비물리적 차원들에서 약간 다른 분야에서 활약할 때, 친구 또는 일정기간동안 파트너로 알아왔었지요. 지금 이 메시지를 듣거나 읽고있는 여러분 모두에게 말씀드리건대, 여러분은 바로 지금 실제적인 체험을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단순히 여러분 자신을 신뢰하시길 요청합니다; 여러분의 파트너는 여러분이 등위에 걸치고 있는 셔츠나 발에 신은 양말, 또는 어깨 위에 있는 여러분의 머리만큼이나 실제적인 것이라는 걸 아세요. 깊은 호흡 속에서 파트너를 여러분 삶 속으로 환영해 받아들이세요.


그런데 당연한 얘기겠지만, 파트너들은 여러분과 잡담하고 담소하길 좋아합니다. 그들은 인간의 언어로 말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들은 영어나 일어 또는 호주어 등을 공부하지 않았지요. (청중 웃음) 그들은 천사적 언어를 통해 여러분에게 얘기할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천사적 언어를 알고 있습니다. 그걸 지칭하는 더 특정한 말이 실제로 있습니다만, 이 시점에서 우리는 그걸 사용하진 않을 겁니다. 여러분은 천사적 언어를 알고 있습니다. You know angel-speak. 여러분은 자는 동안 꾸는 꿈속에서 그걸 사용하고 있지요. 여러분은 매일 밤 그걸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에게 있어서 그건 완전히 낯설기만은 하지 않습니다. 단지 여러분의 이 3차원 인간적 부분에만 낯설 뿐이지요. 천사적 언어는 생각들을 취해서, 이걸 뭐라 표현하면 좋을까요, 그걸 계수화시키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생각 패턴을 약화시키진 않습니다. 그것은 진동적 수준을 약화시키진 않지요. 천사적 언어는 인간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발음되어질 수 있는 말들이 연속적으로 이어진, 그런 이상한 패턴이 아닙니다.  


천사적 언어는 하나의 흐름입니다. 천사적 언어는 때때로 하나의 리듬이자 패턴이며, 흐름이라고 말해질 수 있지요. 때때로 여러분은 그걸 음악으로 감지하실 수 있겠지만, 그마저도 제한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상 그것은 음악적 구조같은 건 담겨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저 존재하는 어떤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그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그걸 무리하게 정의해내려 들지 않을 겁니다. 천사적 언어는 앎 자체입니다. Angel-speak is the knowingness. 바로 이것이 우리들이 거하는 이 차원속에서 서로가 교감하는 방식이며, 그리고 여러분이 수면 상태나 또는 몸을 벗고 다시 인간 생애 속으로 들어서기 전의 상태에서 여기에 되돌아와 우리들과 교감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파트너(코리스판던트)들은 천사적 언어 형태의 앎을 통해서, 즉 느낌을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일해가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는 여러분이 하시는 가르침 속에서 여러분을 보조하게 될 겁니다. 파트너는 특히 상위 의식 수준들에서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여전히 여러분 안에 남아있는 어떤 제한적인 필터들과 의식의 층들을 놓아버리는 일들에 있어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그러한 것들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여러분이 인간의 체험속에 있을 때면 언제든지 그러한 제한된 층들과 필터들을 갖게 될 테니까 말이죠. 그들은 여러분이 그러한 것들을 제거해가는(remove) 작업을 돕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지난 몇 년간에 걸쳐서 그것들 중 아주 많은 부분들을 정화해내었지만, 여러분 혼자서 간파해내기엔 아주 어려울 몇 가지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에 파트너들이 들어와 여러분의 그러한 작업을 돕게 될 겁니다. 그것은 고통스럽지 않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때때로 그것은 상황이 얼핏 악화되는 듯한 모습을 띠기도 할 것인데요, 왜냐하면 여러분이 제한적인 필터들에 너무도 익숙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신속하고 쉽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것들은 과거의 잔재들이고 이제 더 이상 그런 걸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만 이해하신다면 말이죠.


파트너들은 특히 여러분이 하실 교사라는 일을 행해 가는 과정에서 필요로 하고 바라게 될 여러분 자신의 상위 수준의 에너지들을 불러들이는 일에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일해가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는 여러분에 대한 봉사를 위해 여러분에게 배정된(assign) 존재이며, 그리고 어쩔 땐 여러분을 약간 뒤흔들어 깨우는, 그러니까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제한하고 있다는 걸 일깨워줄 그러한 시절들도 있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말이죠. 그들은 여러분에게 여러분 가슴의 열정을 불붙게 할 일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 자신의 에너지 공간을 상기시켜 드릴 것입니다. 이렇게 그들이 여러분에게 다소 엄하게 대할 그러한 시절들도 있을 것이지만, 그것은 여러분과의 합의 하에, 그리고 크림슨 위원회와 함께 일해 가는 모든 이든 이들과의 합의 하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파트너들은 여러분을 대신해 지구에서의 창조들을 구현시켜내진 않을 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하는 건 특별히 금지되어 있는데, 왜냐하면 바로 여러분 자신이 바라는 것들을 구현해 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창조해내시게 될 겁니다. 교사로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학생들에 대한 최상의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그들에게 여러분을 대신해 물질적인 방식으로 뭔가를 해주기를 요청한다면, 그들은 거부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하는 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 스스로 그걸 해내시라고 친절하고 부드럽게 제안할 것입니다.
    

그들은 천상에서 지상으로, 그리고 그 반대 방향으로도, 아주 중요한 에너지들을 왕복해 나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깨어있는 일상 생활 상태에서도 여러분과 직접적인 연결속에 있을 것이며, 또한 천상의 크림슨 위원회와도 연결되어 있을 겁니다. 전에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인간적 현실과 소위 천사적 영역 사이에 분리가 있는 것처럼 느꼈었다면, 이제 여러분은 그러한 갭이 사라져 혼자 힘으로도 애씀없이, 그리고 완전히 두 세계를 오갈 수 있다는 걸 발견해내는 지점에 이르는 걸 그들이 돕게 될 것입니다. 어느 시점이 되면, 들어오는 많은 숫자의 파트너들이 있게 될 것이며, 그래서 그들은 어떤 면에선 인간의 말들을 사용해 여러분 한 분 한 분에게 배정되어 있는 주요 파트너에게 보고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여러분과의 강력하고 사랑스러우며 우호적인 연대를 창조해내기 위해서 오늘 이 모임에 들어와 우리와 합류하고 있는 겁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모든 에너지가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다는 것을 말이죠. 에너지는 여러분에게 봉사하길 원합니다. Remember, all energy is here to serve you. Energy wants to serve you. 마스터는...성 저메인이 말했듯이...마스터는 에너지가 자신에게 봉사하는 걸 허락합니다. 여러분이 파트너로 하여금 여러분에게 봉사하길 허락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이제 우리는 많은 샴브라가 가지고 있는 어떤 이슈에 이르렀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누구도 여러분에게 봉사하길 허락하지 않으려 한다는 이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그것은 너무 터무니없는 얘깁니다. 심지어 여러분의 집을 청소하기 위해 나타나는 이들도 여러분에게 봉사하는 것인데, 왜냐하면 그들이 그러하길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그걸 할 필요가 있는 겁니다. 그것은 천한 일이 아니며, 여러분은 그들을 여러분보다 더 높거나 낮은 수준으로 생각할 필요가 없지요. 그것은 단지 여러분에게 봉사하길 선택하는 에너지일 뿐입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여러분 자신을 위해 어떤 걸 해주도록 요청하길 꺼려합니다. 하지만 샴브라여, 여러분에게 봉사하길 원하는 많고도 많은 이들이 있다는 걸 이해하세요. 아시다시피, 그것이 여러분을 그들의 마스터로 만들지 않으며, 단지 여러분 자신을 마스터로 인정해가는 것일 뿐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파트너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것인데요, 그들은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겁니다. 그러니 그들이 그러하도록 허락해주세요. 그들에게 얘기하세요.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그들에게 말하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인간의 창조라는 관점이 아닌, 열정적인 교사라는 더 폭넓은 관점에서 나오는 얘깁니다. 그들에게 여러분이 기대하고 원하는 게 정확히 무엇인지를 알려주세요. Let them know precisely what you expect, what you want. 그들과의 관계와 연대를 확립하시고, 여러분 자신이 마스터라는 걸 이해하십시오. 여러분이 마스터입니다. You are the Master.


만약 여러분이 그들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결국 떠나버리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코리스판던트)를 필요로 할 다른 샴브라 및 다른 사람들이 있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들을 사용하지 않으면, 그들은 아주 지루해 할 것이며, 그들은 자신들의 봉사를 하지 않고 떠나가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매일, 그게 아침이든 저녁이든 또는 언제이든 상관없이, 그들과 대화하는 게 현명하다 할 것입니다. 물론 인간의 언어가 아닌 천사적 언어로 말이죠. 그들을 잘 알아가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그들과의 아주 흥미로운 패턴을 세팅해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들과 함께 창조해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매일 여러분의 창조들을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으니, 그들을 활용하세요. 그들은 이런 유형의 일을 하도록 특별히 훈련되어졌으며, 그들이 지금 이곳에 와 있습니다. 그러니 그들을 환영하시고 크게 껴안아 주세요. 그들을 여기 지구라는 여러분의 현실속으로 환영해 맞아주세요.  


(잠시 멈춤)


그런데 말이죠, 여러분이 파트너를 화나게 하는 건 아주 어려울 것입니다. 여러분이, 뭐랄까요, 그들에게 화를 내고 어쩌면 약간의 저주도 퍼붓고 싶은 그러한 시절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들을 화나게 하는 건 아주 어렵습니다. 그들은 이해하니까 말이죠. 그들은 여러분이 인간으로서 지구에서 겪어가는 걸 이해하도록 훈련되어졌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하시는 일을 경외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그들은 영 자신이 물리적 형태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놀라운 경외심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을 화나게 하는 건 아주 어렵습니다.
  

그러니 샴브라여, 이제 우리가 오늘 샤우드의 세부 사항들로 들어가면서....그게 길든 짧든 상관없이, 나는 어떠한 이야기도 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하지만 분주함(busy-ness)에 대해서 잠시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바쁘다는 것에 대해서 말이죠. 성 저메인과 쿠투미, 그리고 나는 모두 앉아서 여러분을 보며 웃고 있다는 걸 말씀드려야겠어요. (청중 웃음) 우리가 보기에 가장 재미있는 일 가운데 하나는 여러분의 분주한 활동입니다. 여러분은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그렇게 바쁘게 지내지 않으면 자신이 할 일을 하지 않는 꼴이 될 것이라 생각하면서 시간의 거의 대부분을 분주한 활동들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존재가치를 정당화시킬 어떤 활동들을 늘 해야만 하는 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쁘다는 건 새로운, 뭐랄까요, 다른 인간들과의 경쟁에서 우월함을 보여주는 새로운 브랜드가 되었지요. "난 당신보다 더 바쁘게 살아요, 그렇기에 내가 더 중요한 사람입니다. 난 다른 모든 사람보다 더 바쁩니다, 그러니 모두가 자신이 하는 일을 멈추고 나에게 주목을 해야 됩니다." 샴브라여, 그런 패턴은 끝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것은 의미없이 단지 바쁜 것에 불과해서 여러분의 에너지를 분산시키는 것이기에 끝내져야 마땅합니다. 네, 난 알고 있어요, 여러분이 지금 나에게 말씀하시는 것들을 말이죠. 여러분은 해야할 많은 일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삶이 그래야만 한다고 누가 말했던가요? 누가 그랬죠?(일부 청중 웃음) 여러분은 말합니다; "음 토비아스, 당신이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았나요?" 하지만 난 여러분이 늘 바쁘게 살아야만 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열심히 일해야만 한다고 얘기하지 않았단 말이죠. 난 여러분이 자신의 에너지 자원과 몸과 마음과 영을 고갈시키라고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아주 일상화된 인간 삶의 양태이며, 그리고 여러분 사회에서 더욱 더 일반화되어질 것입니다. 일들이 더 빨라질수록, 에너지가 가속화될수록, 사람들도 더 빨리 부산스럽게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회전바퀴를 타고 달리는 햄스터를 보신 적이 있나요? 그것은 에너지가 움직이는 모습을 적절하게 잘 보여줍니다. 햄스터가 더 빨리 달릴수록, 바퀴도 더 빨리 돕니다. 이것은 새 에너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퀴가 더 빨리 돌수록, 인간들도 더 빨리 움직이려 들지요. 그래서 여러분이 완전히 지쳐 떨어져 나오거나 병이 드는 지점에 이르러서야, 잠시 멈춰 깨닫게 됩니다. "도대체 이 모든 게 무얼 위한 거지? 왜 나는 나스트gnost를 사용하지 않았단 말인가?"  


아시다시피 나스트는 분주함의 정반대입니다. 그것들은 서로 반대이지요. 여러분은 나스트이거나 아니면 분주할 수 있을 뿐입니다. 나스트는 여러분을 위해서 모든 번잡한 일들의 아주 많은 부분을 잘 처리해갑니다. 그것은 그 모든 분주함을 돌볼 수 있습니다. 나스트는 여러분에게 에너지들을 가져다줍니다. 나스트는 가장 복잡한 상황들을 단순화시켜 냅니다. 그러니 나스트를 활용하세요. 친애하는 잰Jean이 그녀의 티셔츠에 "나스트를 가지셨나요? Got Gnost?"라고 써 붙이고 다니듯이, 그러세요. 나스트와 함께 살아가세요, 그건 좋은 일이니까 말이죠. (일부 청중 웃음)


인간들은 아주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바쁘게 살아갑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그래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부모나 학교 선생님들, 고용주들로부터 늘 분주하게 움직이며 살아야만 한다고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늘 부산스럽게 살아가는 진짜 이유는 자신들의 삶의 실상을 꿰뚫어보길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바쁘게 살아가지요. 그럼으로써 일들의 진실을 살펴봐야만 하는 것으로부터 계속 벗어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함으로써 자신들의 모습을 변호합니다. "난 바쁘게 살고 있어. 그렇기에 난 내가 할 일을 제대로 하고 있음에 틀림없다고 생각해. 난 여기 지구에서 가치있는 존재이고 또한 틀림없이 그렇게 여겨질 거라 생각하지."


인간들은 분주함을 핑계삼아 그들 자신이 가슴에서 바라는 소망들과 필요들을 쳐다보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분주함을 이유로 삶의 아름다움을 바라보지 않으며, 그들 자신의 영의 아름다움을 직시하지 않고 살아갑니다. 그들은 언제나 이리저리 바쁘게 돌아다니며, 그래서 그런 것들을 바라볼 유일한 시간은 완전히 지쳐 나가떨어질 때에 불과하지요.


샴브라여, 여러분은 더 이상 바쁘게 살 필요가 없으며,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스트를 작동시키세요! 나스트가 되세요! 나스트는 아름다운 에너지입니다. Work gnost! Be gnost. Gnost is a beautiful energy. 그것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그것은 파트너로부터 나오는 게 아니며, 다른 누구로부터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언제나 여러분의 것이었습니다. 나스트가 해답입니다. 그것은 어떠한 상황이라도 단순화시켜 줍니다. It is the answer. It is the simplification of any situation.


분주함 대신에 나스트를 사용해가시게 되면, 여러분은 훨씬 더 효율적이게 될 것입니다. 성 저메인이라면 아마도 이렇게 말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여기서 그의 말을 체크해봐야겠군요...여러분 에너지의 92.5%는 (청중 웃음) 비효율적이고, 절대적으로 허비하는 형태의 에너지 사용이라고 말이죠. 나스트를 사용해감으로써, 여러분은 훨씬 더 효율적으로 될 것이며, 그래서 쿠투미가 그러한 것처럼 여러분은 훨씬 더 단순해지게 될 겁니다. 삶은 훨씬 더 쉬어질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분은 약간의 어떤 딜레마 같은 걸 갖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자문하시게 될 겁니다. "이제 난 뭘 해야되지? 시간은 남아돌고, 내 삶의 모든 게 너무 단순해졌는데, 이제 난 무얼 해야할까?" 우리는 그 질문을 다시 여러분에게 되돌려 드리겠습니다; 친애하는 창조주이자 교사여, 여러분이 분주함의 패턴속에서 나오게 되었다면 여러분은 이제 뭘 하고 싶으실까요? 열정은 어떻습니까? 삶의 진정한 이유에 대한 것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이 이전에 그러했던 것처럼, 여전히 혼돈과 바쁨과 어지러움속에서 살아가는 다른 인간들과 함께 일해가는 기쁨은 어떨까요? 그들이 단순해지고 이해하는 걸 도우면서 그들과 함께 일해가는 건 어떻습니까?


그리고 여러분이 가진 그 모든 남아도는 에너지 효율성을 통해서 여러분은 창조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여러분이 우리에게 불평하면서 이렇게 말한다는 걸 압니다; "하지만 토비아스, 당신은 창조에 관해 말해왔으며, 아름다운 창조주가 되는 것에 이야기해왔지만, 아직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여러분은 너무 바쁘십니다. 너무 바쁘게 살아가시니, 에너지들이 여러분에게 다가설 길이 없었던 것이며, 여러분 창조주 에너지 안에 효율적일 수 있는 길이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매일 의식적으로 나스트를 사용해가셔야 마땅합니다. 나는 나스트에 관한 특별한 세션을 열 것이지만 (곧 열리게 될 "토비에게 물어보세요. Ask Tobias” 세션을 말함), 난 그걸 약간 지연시켰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그것과 함께 일해가시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말합니다. "그런데 나스트가 뭐죠? 그게 어디에 있습니까? 어떻게 그걸 찾아낼(find)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그걸 찾아낼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걸 사용할 수 있을 뿐입니다. You can’t. You can only use it. 여러분은 나스트를 삶의 어떠한 상황속으로도 불러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일부입니다. 그것은 어떤..거의 유머러스합니다. 그건 이렇게 말하는 것과 비슷하니까 말이죠. "그런데 내가 내 몸을 물리적 상황속으로 불러내는 방법은 뭘까요?" 음, 나스트는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이 뭘 하시든 그 속으로 자신의 물리적 몸이 참여하도록 단지 허락하시기만 하면 되듯이, 나스트도 마찬가지예요.


나스트는 오랫동안 여러 이유들로 인해서 감춰져왔습니다. 나스트는 창조적인 에너지이자 해법이며,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Gnost is the creative energy and solution, and it is yours. 그것은 여러분의 것이지요. 여러분이 그걸 소유하고 있으니, 그걸 불러내기 시작하세요. 그것은 약간 여러분의 파트너와 비슷한데, 여러분이 불러내지 않으면 나스트는 다시 숨겨진 자리로 들어가 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스트와 함께 일해가길 두려워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그것으로 인해 잘못되어질 수 없으니까 말이죠. 나스트는 여러분이 익숙하게 다뤄왔던 그 어떠한 파워 에너지들과도 같지 않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파워 에너지들을 두려워하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여러분 앞에서 폭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그것들로부터 떨어져 잇으려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스트는 그것과 같지 않습니다. 그것은 파워에 기초한 것들로부터 기인하지 않으며, 음극과 양극의 속성을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이원성의 부분에도 속하지 않지만, 나스트는 아주..네, 여러분은 정말 영특하시군요, 비록 나스트는 이원성의 일부가 아니라 할지라도 이원성 안에서 작동해가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나스트는 상황을 단순화시키며, 문제 해결사입니다.


계속해서 여러분의 나스트를 아주 열려있고 자유롭게 해가세요. 나스트를 사용할 때 너무 세부적인 것들까지 말하려들진 마세요. 오늘 도입부 세션에서 콜드레가 "난 100 달러가 필요하니, 나스트여, 나를 위해 일해주렴!"라고 꽤 세부적인 내용이 포함된 예를 들었는데, 그러지 마세요. 그렇게 하시면 여러분은 무한한 힘을 제한시키는 것이 됩니다. 여러분은 너무 과도하게 정의해내려 합니다. 왜 그렇게 하시려고 하세요? 나스트가 풍요 이슈 같은 걸 포함해 그 어떤 것이라도 다루고 해결해갑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나스트가 그걸 어떤 방법으로 다루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마세요. 그것은 어떤 아주 흥미로운 방법들을 통해서 처리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어쩌면 여러분 문 앞에 편지 봉투 같은 게 나타날 수도 있는데, 그것은 아주 명시적인 방식일 것입니다. 아니면 나스트가 들어와 여러분을 뒤로 묶여두고 있었던 풍요 문제를, 자기 가치 이슈를 제거하는 걸 돕는 방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결책인 나스트가 나타나 자기 가치 이슈에 관해 어떤 장애들을 극복하는 방향으로 ,그래서 자연스런 풍요의 흐름이 여러분 삶 속으로 흘러들게끔 여러분을 안내해줄 것입니다. 그것은 그토록 단순하지요.


샴브라여, 분주함을 놓아버리세요. 우리는, 그리고 여러분의 파트너는 상기시키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너무 바빠진다면, 여러분은 효율적이지 않다고 말이죠. 그럴 때가 깊은 호흡속에서 나스트를 불러들일 시간인 것이지요. 나스트가 여러분을 위해서 효율적으로 일해가도록 허락해주세요. 날마다 그걸 계속해서 사용해가세요. 그렇게 30일이 지나면, 샴브라여, 여러분의 에너지의 비효율성은 92.5%에서 대략 73.1%로 감소될 것입니다. 이건 성 저메인이 말하는 수치이지 내 얘기가 아니랍니다. (청중 웃음) 성 저메인은 아주 구체적으로 얘기하는 걸 좋아합니다. (청중 길낄거림)


만약 여러분이 매일 그걸 사용해가시게 된다면,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가 효율적으로 작용하게 된다는 걸 발견하실 것이며, 그리고 사람들도 눈치채게 될 겁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더 이상 복잡하지 않다는 걸 알아차릴 거예요. 그들은 여러분이 더 릴랙스된 태도로 살아가시는 걸 눈치챌 겁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다가오는 달들에도 여러분의 분주함과 나스트의 활용에 대해서 계속해서 말해갈 것입니다. 그 둘은 서로 정반대라는 걸 기억하세요. 분주함은 복잡하며, 대개 혼돈스러우며, 그리고 일반적으로 삶의 진실에 대한 회피입니다. 반면에 나스트는 해법이고 말이죠. Gnost is a solution.


우리는 오늘 샤우드에서 여러분과 함께 두 가지 사항들에 대해서 논의할 것입니다. 하나는 교사를 여러분의 일로 바라보는 것에 관한 것이고, 다른 또 하나는 개인적으로 여러분 각자에 관한 것입니다. 두 가지 모두 심오하며, 그리고 나스트적인 것이며, 또한 단순합니다. 나는 그게 단순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걸 파악하시게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샴브라여, 여러분이 지난 몇 년 동안에 걸쳐 겪어온 과정을 아직 가지 않는 외부의 누군가에 가서 이것들에 관해 상담하려들지 마세요. 그들은 여러분을 좀 이상한 사람으로 바라볼 테니까 말이죠. 그러지 마시고 이것들이 아주 단순하다는 걸 아십시오.


첫 번째 사항은 교사로서의 여러분의 일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해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세계 평화를 불러오고 조화를 가져 올 아주 나스트적인 해법 또는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것은 실제로 가능한 더 쉬운 일입니다. 우리는 그것이 전에는 왜 불려와지지 않했는지 확신있게 말씀드리지 못하지만, 아마도 인류가 그것에 준비되지 않았지 않나 싶습니다. 그것은 놀랍도록 단순하며 지극히 효율적입니다.
  

여러분이 학생들과 일해가게 될 때 이해하세요; 그게 무엇이든 상관없이 여러분은 그 모든 낡은 심리학과 철학들과 허튼 소리들을 내던져 버릴 수 있다는 걸 말이죠. 그리고 이해하세요, 인류에겐 오직 하나의 문제만이 있다는 것을! 그것은 자신들의 권능을 내던져버리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게 유일한 문제인 것이죠.


그렇기에 만약 사람들이 그러하지만 않는다면, 자신들의 권능을 내던져버리지만 않는다면, 여러분 세상에는 어떠한 전쟁들이나 갈등들도 없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일어나고 있는 그 어떠한 어둠의 에너지 취하기 게임도 존재하지 않게 될 거예요. 여러분은 그 어떠한 고통도 체험하지 않게 될 겁니다. 인간들은 매일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모든 기도를 듣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말이죠. (청중 웃음) 그들은 온갖 종류의 기도를 하고 있으며, 그에 대해 우리는 때때로 머리를 갸우뚱거리기도 하며, 울기도 웃기도 한답니다. 그들은 깊은 고통속에 신음하고 있으며, 신에게 이렇게 울부짖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당신은 왜 그런 고통스런 일들을 허락하시나이까?" 그러면 친애하는 신은, 무엇보다도 먼저 이렇게 답변합니다. "나는 당신입니다. I am you!" 두 번째로 신이 말하는 건 이겁니다; 당신은 나를 내던져버리고 살아왔습니다! You have given Me away! 여러분은 나를 내던져버리고 살아왔어요. 당신이 나를 내팽겨쳐 버렸는데 어떻게 내가 당신을 도울 수 있겠습니까?"


인간들은 그들의 힘을 -난 여기서 편의상 이 단어를 사용할 것입니다만, 포기했습니다. 비록 힘이 하나의 환상이라 할지라도 말이죠.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Power is an illusion. It doesn’t exist. 그것은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힘이라는 말 자체에는 움직임과 방향을 가진 아주 강력한 뭔가가 함축되어 있는데, 실상 힘이란 거짓입니다.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Power is a lie. It doesn’t exist. 그것은 인간 의식의 직물 안에서 창조되어졌습니다. 마음이 거기에 머무르고, 마음속에 깊이 간직하며, 그것에 최면되어 있기에, 인간들은 힘이라 불려지는 그런 것의 존재를 실제로 믿고 있으며, 그리고 그러한 믿음을 통해서 그들 자신의 권능을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힘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힘같은 건 없어요. There is no power. There is no power. 하지만 인간들이 그게 실재한다고 믿고 있기에, 나는 힘이란 단어를 사용하겠습니다. 그렇더라도 정말로 더 정확한 표현은 "에너지 균형"이 될 것입니다.


모든 이들이, 모든 실체가, 인간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모든 존재가 아주 특유한 에너지 균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실체에 대한 모든 것을 잘 살펴보게 된다면 - 여러분의 파트너를 예로 들어볼까요 - 그들의 모든 체험들을 보게 된다면, 설령 그들이 인간인 적이 없었다할지라도, 그들은 아주 특수한 에너지 균형을 지니고 있다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일종의 여러 가지의 비율이나 혼합, 또는 섞임입니다. 그것은 그 실체의 존재함에 의해 아주 잘 배합되어져 있지요. 그것은 여러분이 어쩌면 음악이나 하나의 진동의 형태로, 또는 다른 여러 가지 방법들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어떤 특별한 공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실체의 에너지 균형은 독특한 자신만의 공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주 조화로운 방식으로 진동하거나 그 자신에게 상호관계하고 있지요.


그런데 실체들에게 일어나는 경향성은, 특히 인간이라는 실체들은, 자신들의 파워를 내던져버리기 시작한다는 겁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힘을 줘버리고, 그렇게도 표현하고 있듯이, 그들 자신을 상대에게 줘버리기 시작하지요. 네, 인간들은 날마다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에너지 균형을 배우자나 고용주에게 내맡깁니다. 오, 그들은 하루종일 그것에 대해 비명을 지르고 불평합니다. "저 사장은 이제껏 내가 본 인간들 중에서 제일 나쁜 인간이야!" (청중 웃음) 그러면서도 그들은 계속해서 자신의 에너지 균형을, 에너지 에센스를, 그러한 고용주에게 주지요. 그들은 지금 게임을 하고 있는 중인 것입니다, 무슨 얘긴지 아시겠습니까? 고용주는 그들을 에너지 먹이로 삼고 있는 것입니다. 고용주는 불쌍한(poor) 종업원들로부터 나오는 다소 왜곡되고 뒤틀린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있으며, 그들을 먹이로 삼고 있는 겁니다.
  

인간들은 - 실체들로서 특히 인간이라는 실체들은 - 자신들의 에너지 균형을 늘 다른 이들에게 내맡기고 있습니다. 인간들은 정치가들이나 정부에 힘을 넘겨주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무정부 상태를 찬양하고 있는 게 아니며, 여러분이 그러는 것을 멈추시라고 말씀드리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이 준수해야만 하는 걸로 교육받아왔던 그 모든 법의 체계들속으로 빠져들어 갔습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법들을 결코 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정부 등에서 만들어 논 그 수많은 법들을 읽어보신 적은 있습니까? 여러분은 심지어 그런 것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살아오셨습니까? 그런데 말이죠, 그것들의 대부분은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세금들에 대해 얘기해볼까요? 지금...린다의 기분이 다소 가라앉는군요..(청중 웃음) 우리는 정부의 세금들에 어떤 잘못이 있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세금들을 통해서 여러분 자신을 넘겨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세금을 내지 않으면 안된다고 느끼면서 살아가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는 모습의 일부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금 내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 걸 싫어하고 지겨워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그와 관련해 부정행위(cheat)도 하시는데, 그건 더욱 더 좋지 않지요, 왜냐하면 여러분은 세금내기를 미워하고 지겨워하는데다 이제 부정행위까지 더하고 있으니까 말입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여러분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세금을 낼 필요가 없으며, 우리는 이에 관한 아주 특별한 세션을 갖게 될 것입니다. You’re really giving your energy balance away. You don’t have to pay your taxes, and we’ll get into that in a very special session. 난 지금 콜드레로부터 이 말에 대한 각주를 명확히 달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있는데요, 이 얘기는 성 저메인의 말이지 콜드레가 하는 말이 아니라고 말입니다. (청중 많은 웃음)


인간들은 날마다 자신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것에 관해서도 그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간들이 그걸 누구에게 넘겨주는지를 압니다; 그들의 상담가들이나 영적 지도자들, 교회 지도자들에 넘겨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학생들과 함께 일해가게 된다면, 설령 그들이 어떤 방법을 통해서, 그리고 무슨 이유로 여러분에게 왔던 관계없이, 여러분이 알아차리실 첫 번째 사항은, 그들(학생들)이 자신들의 에너지를 넘겨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누군가도 전에는 그렇게 하면서 살아왔다는 걸 기억하세요! 바로 과거의 여러분 자신 말이죠. 이전엔 바로 여러분 자신이 그런 패턴속에서 살아오셨으며, 그리고 우리들이 여러분과 함께 일해오면서, 여러분이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걸 여러분이 이해하는 것을 돕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었지요. 여러분은 이제 그렇게 살아가길 원하지 않으며, 그리고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는 것을 통해서는 그 누구에게도 진실로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것이, 에너지 균형 넘겨주기가, 우리가 말하는 "에너지 먹이 게임feeding"이라는 그 전체 사슬을 지탱해주고 있는 것이니까 말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누군가에게 자신의 에너지를,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을 때를 압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에너지적인 배고픔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에너지를 취하고 싶어할 것이지만, 여러분 자신에 대해서 그리 기분좋게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그러한 순간에 여러분은 자신이 가치있다거나 감사속에서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지 않으며, 그 무엇보다도 자신의 에너지적 균형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밖으로 나가 별볼일없는 어떤 에너지적 먹이를 취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에너지를 훔치러 어디론가 가게 될 겁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자신이 영적인 존재이기에 결코 그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시겠지만, 나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는 걸 말씀드려야겠군요. 여러분은 언제나 그러고 있으니까 말이죠. 여러분은 항상적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에너지를 훔치고 있습니다. You do it all the time. You’re constantly stealing from other people. 여러분은 그걸 훔치는 것이라고 말하지 않고, 여러분 자신이 올바른 일을 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예를 들자면,  누군가를 도와주려 할 뿐이라거나 자신을 더 좋게 하려 노력하고 있다는 식으로도 말씀하시지요. 하지만 실상 여러분은 훔치고 있습니다. You’re stealing.


그러니 샴브라여, 학생들이 여러분에게 오게 될 때, 그들도 같은 과정을 겪어가게 될 겁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그들을 보면서 곧바로 이렇게 말한다면, 그러니까 "당신은 당신의 에너지를, 당신의 균형을 넘겨주고 있어요!"라고 말하게 된다면, 그들은 여러분의 말이 틀렸다고 주장하고 우기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나스트를 통해서 주의깊게 잘 들으세요; 그걸 그들에게 어떻게 진술할 것인지를 말이죠. 처음엔 그들이 상대적으로 사소하고 작은 이슈들을 가지고 작업해가도록 하세요. 그런데 고객이나 학생이 자신들의 문제들을 가지고 왔을 때, 예를 들어 그게 관계 이슈라고 해보죠, 그것은 진짜 이슈와는 별로 관계가 없는 경우가 아주 다반사일 것입니다. 그들이 이슈라고 말하는 것은 현재 그들의 초점이 주로 가 있는 것에 불과할 뿐, 실상 그것은 아주 많은 다른 이슈들과 줄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엔 사소한 것들을 가지고 그들 자신이 어떻게 그들의 에너지를 넘겨주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걸 도와주세요.  


예를 들어 그들의 생물학적 몸을 가지고 어떻게 물리적으로 에너지를 넘겨주고 있는지를 스스로 간파할 수 있도록 시작해보세요. 아주 작은 예를 사용해보세요. 아주 조그마한 사례를 가지고, 예를 들어 눈을 가지고,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지점으로 가는 겁니다; "당신은 자신의 눈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취할 수 있습니까?" 그들이 아름다운 눈을 가졌다고 해봅시다. 그들의 삶에서 다른 모든 것들은 휘청거리고 엉망인 상태지만, 눈만은 여전히 아름답다고 말이죠. 이때 "당신은 그러한 눈에 대한 소유권을 계속 취해갈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해주는 겁니다.


네, 그것은 약간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시작하기엔 근사한 하나의 예입니다. 어쩌면 건강하고 예쁜 손도 있을 것이고, 멋진 머리카락도 있겠지요. 그게 무엇이든 아주 간단한 걸 찾아내세요. 그 자리에서 그들에게 말하세요, 그것을 아름다운 머리나 눈 등을 소유하라고 말해주는 하나의 예로 활용하세요. 여러분의 나스트가 여러분에게 뭘 말해야하는지를 알려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사소하고 아주 개인적인 예를 사용해서 그들이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는 것"과 "그걸 함께 나누는 것"과의 차이를 이해하는 걸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아주 종종 인간들은 그러한 에너지를 넘겨줄 겁니다. 그들은 그걸 함께 나눌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그들은 여전히 그걸 소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모든 이들과 진정한 여러분 자신의 모든 걸 나눌 수 있지만, 그렇다고해서 여러분 자신을 내던져버릴 필요는 없는 것이죠. 미묘한 차이이지만, 이것은 개인적인 에너지 균형에 있어서 커다란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이제 여러분은 또 다른 예를 사용하는 것으로 넘어갈 수 있을 겁니다. 우리는 여기서 너무 자세한 사항까지 언급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여러분 및 그들의 나스트와 함께 일해가시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다시 그들 자신을 소유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걸 돕기 위해 아주 단순한 형태의 예를 들어서 일해가세요. 바로 그것이 지난 7년 동안 여러분이 해오셨던 일이지요, 다시 여러분 자신을 소유하는 것 말이죠. 그것은 희생자 모드(양식)에서 다시 창조적 모드로 들어서는 과정이었던 겁니다. Getting back into creative mode rather than victim mode. 희생자란 다름아닌 자신의 에너지를 다른 누군가에게 넘겨주는 이를 지칭합니다. 희생의 양태가 아무리 극단적이거나 심각해보이는 것이라 할지라도, 바로 그것이 일어나는 일의 본질인 것이죠. 여러분은 자신을 넘겨주고 있으며, 그래서 다른 누군가에게 권능을 부여하고 있는 겁니다. 여러분은 가해자에게 힘을 보태주고 있는 것이죠.


인간들은 아주 많은 방법들을 통해서 자신들의 파워를,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들을 언급했었는데, 인간들은 자신들이 알지 못하는 신에게, 인류 의식과 종교에 의해 날조된 피상적인 창조물인 신에게 파워를 넘겨줍니다. "그런데 신은 내가 한 일에 대해 행복해하지 않을지도 몰라!"라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인간들은 자신들을 넘겨주고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 자신이 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외부로 그것을 투사하기 시작할 때, 그들은 자신의 에너지를 내던져버리고 있는 겁니다.


그들은 2천년 전의 책 속에 쓰여진 어리석은 규칙들에 자신의 에너지를 주고 있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그걸 인용합니다. 그들은 이제는 더 이상 적용되어질 수도 없는 것들에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지요. 그것은 옛 이야기이며, 그것도 지루하기 그지없는 스토리에 불과합니다. (청중 웃음) 그들은 여전히 그것에 대해 싸우는데, 왜냐하면 너무도 많은 에너지를 그것에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에 걸쳐서 많은 이들이 - 크리스찬 믿음, 히부르 믿음, 유태인 믿음 등 -이 낡은 책에 자신들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지요. 그런데 이것 자체가 나라들과 사람들이 그것에 대한 전쟁을 불러일으키는 또 다른 유형의 에너지를 창조해냅니다. 이 모든 에너지 넘겨주기는 미친 에너지 먹이 게임을, 시나리오를 창조해내고 있지요.
  

그렇기에 여러분이 학생들과 일해갈 때 이해하실 첫 번째 사항은, 인류의 모든 문제들의 핵심이, 인류가 경험하는 모든 악의 뿌리가, 지구에서 일어나는 모든 어둠의 이유가, 바로 인간들 자신들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는 것에 있다는 것입니다. Humans give away their energy balance.


그런데 인간들은 왜 그러고 있을까요? 음, 우리는 꽤 자주 그 이유에 대해 머리를 갸우뚱거리곤 한답니다. (청중 웃음) 하지만 우리도 인간으로 살아봤었기에 이해합니다. 그것은 우습고도 흥미로운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모든 에너지 균형을, 파워를 넘겨줌으로써 그걸 다시 찾아내러 나가야만 한다는 게임을 펼쳐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걸 찾으러 가야 할 때, 여러분은 도중에 많고도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되는 것입니다. 때때로 아주 어렵고 도전적인 것들을 포함해서 말이죠. 파워를 넘김으로써 그걸 찾아 나서고, 그래서 그걸 찾아낼 때 그것이 내내 여러분과 함께 바로 거기에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지요. 실상 여러분은 결코 파워를 다른 누군가에게 넘겨주지 않았습니다. You never really did give it away. 그렇더라도 여러분이 그걸 찾아내게 될 때, 여러분은 예전과는 다른 보다 더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는 걸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네 개의 단어로 구성된 "여러분 또한 신입니다! You are God also!"라는 단순한 문장의 의미를 새롭고도 심오하며 비지적인 방식을 통해서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만약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이 단순한 개념을 이해하게 된다면, 여러분 세상의 모든 문제들은 내일 아침이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나는 이에 대한 많은 신뢰를 쿠투미에게 부여하고자 합니다. 그가 자기 자신에 대한 탐색을 통해 발견했던 한 가지는, 자기 자신을 넘겨줌으로써 그걸 다시 찾아내야만 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언제나 거기에 있었습니다. But it was always there. 그렇기에 그걸 다른 누군가에게 넘길 필요가 없는 것이죠. 여러분이 학생들과 일해 가실 땐 이 점에 특별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깊게 호흡합시다. 그래서 여러분의 나스트가 이곳에 들어오도록 초대하세요.

  
(잠시멈춤)


우리는 그들과 함께 방문해 이 샴브라 그룹과 앉아있기를 좋아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약속을 어기고 짧은 스토리를 얘기하고 싶어집니다. (청중웃음) 그럼으로써 우리는 그저 여러분과 함께 있는 걸 정당화시킬 수 있을테니까 말이죠. 하지만 이제 우리의 다음 논점 속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아주 심오하면서도 아주 특수한 사항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너무도 단순해서 여러분이 이해하기엔 약간 힘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뿌리깊은 낡은 신념들을, 인류 의식의 신념 체계들을 살펴보셔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오래된 패러다임들을 살펴보셔야만 할 것입니다. 그것은 아주 단순하며, 그리고 우리는 여러분이 처음에는 여러분 자신을 위해 그걸 사용하시길 원합니다. 아직은 그걸 가르치지 마세요. 우리는 여러분이 그게 작동되는 방식이 아주 단순하다는 걸 발견해내시길 바랍니다.
  

그것은, 성 저메인의 표현을 빌리자면, 스탠다드 테크날러지(스탠다드 공학, Standard Technology)으로 불립니다. 그것은 때때로 우리 쪽에선 거울 또는 반영 테크날러지로 언급되어지기도 하며, 그리고 그 원리는 아주 단순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먼저 체험속으로 데려갈 것이며, 이어서 그에 대해 묘사해 보겠습니다.  


느껴보세요...우리는 여기서 느껴보라feel는 단어를 아주 특정해서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그것은 억지로 힘을 들이는 것에 관한 게 아닙니다....여러분 몸 속의 하나의 건강한 세포를 느껴보세요. 어떤 세포라도 좋으니 하나를 선택해 그저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걸 주시(관찰, )해보세요. Just feel it. Observe it. 그걸 변화시키려 들지도 마시고, 그것으로부터 달아나려 하지도 마세요. 단지 건강한 세포를 느껴보세요. 그것의 공명(울림)을 느껴보세요. Feel it’s resonance.


어쩌면 그것은 지난 하루나 이틀 동안에 창조되어졌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의 생명력을 느껴보세요. 우리는 지금 시각화해 보라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우리는 느끼는 것을 말하고 있으며, 그리고 우리는 아주 명확히 특정해서 feel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신적인 활동이 아니며, 우리는 여러분이 자신의 몸 안의 그 건강한 세포를 느껴보시길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생명력 에너지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그 건강한 세포는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지요. 그것은 그저 존재합니다. 그것은 여러분 몸 안의 수십 억에 달하는 세포들 가운데 하나로서, 여러분의 생물학적 필요에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그것의 에센스를 느껴보세요. 그것이 여기에 있으며, 그것은 자신이 할 일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세포들과 서로 관련짓고 교감하는 법을 압니다. 그것이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는지를 느껴보세요. 이것에 어떤 과학적 지식이 요구되는 게 아닙니다. 세포가 그 자신 안에서 어떻게 교감하는지를 그저 느껴보세요.


(잠시 멈춤)


호흡하시면서 이 세포가 그 조직들 안의 다른 세포들과 교감하는 방식을 느껴보세요. 이 건강한 세포는 완벽한 섭리 속에 있으며, 그리고 그 세포 속에는 여러분 몸의 다른 모든 각각의 세포들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모든 원자와 모든 에너지 파장(wave)에 대한 정보가 다 들어 있지요. 이 단 하나의 세포 속에 여러분 몸의 모든 기관들과 모든 머리카락, 혈관을 통해 흐르는 모든 피에 관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는 것이죠. 모든 게 이 세포속에 포함되어 있으며,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 몸의 다른 모든 세포들, 기관들, 신체 부분들과 효율적으로 교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바로 지금 느끼고 있는 이 하나의 세포는 건강하고 행복하며, 그리고 자신이 할 일들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네, 그것은 하나의 스탠다드입니다. 그것은 여러분 생물학적 몸의 다른 모든 세포들이나 부분들에 대한 스탠다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이로운 생명력 에너지와 건강한 에너지를 지니고 있는 이 하나의 세포는, 여러분이 그걸 허락하신다면, 여러분 몸 안의 다른 모든 세포들과 교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눈부시게 빛나는 스탠다드 테크날러지 에너지(Standard Technology energy)를 발산해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렇게 말합니다; "난 건강하고 활기로 넘쳐나지. 난 마스터(주인)에게 - 그건 여러분이지요 -봉사하면서 여기에 있어! 그리고 너희들도 나처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건강하지 않는 다른 모든 세포들이 그걸 들을 수 있지요, 여러분이 허락하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여러분에 상관없이 일어나지만, 여러분이 그게 구현되는 걸 허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게 일어나는 걸 계속해서 가로막는 장벽을 세웁니다. 하지만 이제 여러분은 그러하길 선택하기만 한다면, 그러한 방애물을 내려놓을 것이며, 그래서 그 하나의 스탠다드 세포가 건강과 조화에 관해서 다른 모든 세포들과 커뮤니케이션하도록, 생명력 에너지가 자유로이 흐르도록 허락합니다. 여러분 생물학적 존재의 다른 모든 세포들과 움DNA의 다른 모든 층들, 그리고 몸의 모든 부분들이 그걸 들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일어나게끔 허락해주세요. 그 하나의 스탠다드 세포가 다른 모든 세포들에게 건강과 활기넘치는 삶에 관해 노래하도록 해주세요.


이것은 여러분 샴브라에 대한 것이며, 그리고 바로 이것이 치유인 것입니다. 물론 그러지 않으시겠지만, 만약 여러분이 일들을 복잡하게 만들고자하지 않으신다면, 그 밖의 다른 모든 것은 잊어버리세요. 우리는 이걸 반영 치유 또는 심지어 거울 치유라고 부르는데, 왜냐하면 여러분 몸 안의 다른 세포들도 이 건강한 세포의 길을 선택할 수 있고, 그래서 그것들 또한 자신 안에 건강의 공명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암에 걸리셨나요? 그렇더라도 그것(스탠다드 세포)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몸 안의 암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좋은 사례가 되어 치유하기보다는 암 세포들을 죽이기 위해 인류가 고안해낸 자극적인 요법을 사용함이 없이 아주 자연스럽게 그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스탠다드 세포는 몸 전체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삶 속의 모든 것에 마찬가지로 작용합니다...(토비 껄걸 웃음) 콜드레는 오늘 나의 설교에 대해서 나에 대한 단지 몇 마디 말밖엔 하지 않았지요!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는 여러분 삶 속의 모든 것에 작용합니다. The Standard Technology works with everything in your life. 여기서 잠시 시간을 내어보세요; 여러분이 혼자서 차를 몰고 도로를 내려가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느긋이 운전하면서 순간을 즐기고 평화로움과 평온함을 즐기며, 잠시동안 그저 자기 자신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잠시동안 그러한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잠시 멈춤)


어쩌면 여러분은 콧노래를 흥얼거릴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아주 기분이 좋아져 있지요. You feel so good. 오, 어쩌면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인간적 이슈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홀로 차를 운전해가고 있는 그 순간만큼은 기분이 좋고, 그래서 입에선 노래가 저절로 나옵니다. 그러한 모습을 상상 속에서 잠시 느껴보세요.


(잠시 멈춤)


이것은 의식의 순간입니다. This is a consciousness moment. 그것은 우리가 방금 예로 들었던 세포 이야기와는 약간 다릅니다. 이제 우리는 의식 속으로, 다른 유형의 에너지 속으로, 움직여 들어갑니다. 깊게 호흡하시면서 이 순간을 느껴보세요.


(잠시 멈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그런 순간을 경험해본 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고 말씀하시는군요. 하지만 여러분은 그걸 경험하셨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현실에선 체험하지 않으셨을지라도, 밤에 꿈꾸는 상태에서 더 많이 경험하셨지요. 그러니 그러한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그것은 의식입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행복해하고 순간에서 만족해하는 것에 관한 그러한 의식이 스탠다드 테크날러지인 것입니다. 그것이 스탠다드 공학이지요. It is consciousness. That consciousness about being happy with yourself and content in the moment is a Standard Technology. It is a Standard Energy.
  

그런데 이 스탠다드 의식은 우리가 방금 예로 든 세포처럼 동일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안전하고 신성한 공간 속에서 지구에서 인간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순수한 기쁨과 행복의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식은 세포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호 밀접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든...우리는 이에 대한 적절한 말을 생각하려 노력하고 있는데요...의식의 모든 각각의 순간은, 의식의 모든 단위는, 그 안에 여러분의 다른 모든 의식의 에센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식의 각각의 모든 순간은 여러분 의식의 다른 각각의 모든 부분에 연결되거나 교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잠수함처럼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칸막이 구획들은 서로 단절되어 봉인되어 있지 않지만, 여러분 자신이 그렇게 믿어왔을 뿐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의식을 그러한 믿음을 통해서 분리시켜 왔습니다. 하지만 모두 동일하며, 그 모두가 밀접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하나의 근사한 순간을 취한다면...어쩌면 여러분이 알고있는 우주적 의식의 순간처럼 심오한 순간은 아닐지 몰라도, 다시 말해 그저 단순하고 아름다운 인간적 순간이라 할지라도 그러한 행복한 순간을 붙잡는다면, 그것은 본보기(예)가 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의식에 대한 스탠다드가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제 여러분은 그것을 여러분 의식의 나머지 모든 부분들 속으로 발산해낼 수 있으며, 그러면 그것은 그것들에게 동일한 신호를 전송하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행복해지고 평화로워지길 바라며,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길 원한다면, 이렇게 말하세요; "나는 길이다, 나는 본보기(모범)다, 나는 내 안의 행복을 위한 스탠다드이다." 그러면 이제 그러한 의식의 한 순간은 나머지 다른 모든 의식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네, 물론 이렇게 말하는 의식의 조각도 있습니다; "삶이란 괴로운 거야. 난 오늘 운이 좋지 않아. 난 방금 해고되었거든!"...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여러분의 의식 영역에는 그러한 것도 존재하고 있지요. 여러분은 "드라이브하면서 노래부르는 필굿 의식 feel good, singing in the car consciousness"으로부터 그걸 분리해내고 잘라냅니다. 여러분은 의식의 다양한 상자들과 칸막이들을 창조해내었으며, 그래서 그것들은 더 이상 서로 말하거나 의사소통(교감)하지 않고 지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러분은 이러한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의식의 다른 모든 부분들에게 울림을 전할 아주 단순한 것입니다. 그것은 아주 단순한 물리학인 것이죠.


여러분은 혹시 어떤 것에 당첨되어본 적이 있습니까? 뭔가에 당첨되었던 바로 그러한 순간을 떠올려보세요..그게 복권일 수도 있을 것이며...또는 카지노에서...또는 메일을 통해서 그러했을 수도 있을 것인데...그것이 의식의 순간입니다. 내가 분리의 지점(a point of separation)이라 부르는 순간으로...다양한 에너지들이 어떤 사건을 창조해내기 위해서 동시에 함께 들어오는 분리의 지점인 것입니다.


여러분이 풍요와 기쁨의 그 순간을 느낀다면, 그것 또한 스탠다드 테크날러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어쩌면 결핍을 느끼고, 고립되어 있다고 느끼며, 여러분 삶 속에 풍요의 흐름을 제한하는 여러분 의식의 나머지 다른 모든 각각의 부분들과 교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한 순간은 다른 모든 의식들에게 밝게 빛나는 스탠다드로서 사용될 수 있는 것이죠. 여러분은 언제나 그러한 순간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걸 사용해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걸 가로막아왔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순간들이 여러분 의식의 나머지 속으로 스며드는 걸 허락하지 않았던 것이죠.


여러분은 자신의 삶 속의 모든 것을 가지고 그걸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다른 이들을 위해 그걸 하지 마세요. 이 시점에선 다른 이들을 연루시키지 마십시오. 우리는 여러분이 날마다 스탠다드의 예로서 사용할 것들을 골라내시길 요청합니다; 그건 여러분 물리적 몸의 어떤 것일 수 있으며, 여러분 의식의 어떤 것일 수도 있을 겁니다. 어떤 근사한 순간들이나 사랑을 느끼는 순간들, 또는 기쁨 속에서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눴던 순간들 말이죠. 이제 다시 한번 그것들을 여러분의 스탠다드 예로서 계속 사용해가세요. 그것을 여러분 자신을 위한 테크날러지로서 간직해가세요. 우리는 작은 하나의 예가, 하나의 건강한 세포가, 나머지 몸 전체를 치유하는 걸 허락한다는 이 아주 단순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것입니다. 예(본보기)로 사용되어질 수 있는 행복한 순간의 단 하나의 의식은 여러분 의식의 나머지 모든 부분들에게 스탠다드로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허락하시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의식은, 인간 차원 안의 인간의 몸 속으로 놓여지게 될 때면, 자신만의 패턴들을 확립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여러분이 이것들에 깊이 관련되어 왔습니다. 옛날에 나온 레코드 판의 홈들과 아주 흡사합니다, 진동과 소리를 창조해내는 패턴들이 그 홈속에 담겨져 있듯이, 인간 형상 안의 의식도 그와 마찬가지로서, 그것은 어떤 패턴들을 따르는 경향성을 가지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여러분이 계속해서....예를 들어, 여러분이 삶속에 문제들이 있다면, 여러분이 계속해서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체험해가는 이유입니다, 어떤 특별하고 압도적인 일이 일어나 여러분이 그 낡은 패턴 밖으로 나올 때까진 이전 패턴을 계속해가지요.
  

여러분은 스탠다드 예를 사용해서, 즉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를 사용해서, 여러분이 창조해내고자 선택한 방식과 내용으로 삶의 패턴들을 재창조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걸 위해서 머리속으로 들어갈 필요가 없어요. 힘들여 고투할 필요도 없습니다. 새로운 삶을 창조해내기 위해서 그 모든 복잡한 방법들이나 시스템들이 필요한 게 아니예요. 이 시점에서 다른 사람들은 그런 복잡한 것들을 필요로 하거나 바랄지도 모르지만, 샴브라 여러분은 성 저메인이 말하는 아주 단순한 스탠다드 테크날러지(Standard Technolog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부신 건강이나 풍요로움, 내면의 평화, 또는 여러분 안의 이러저러한 것들을 하나의 예로 사용해감으로써 여러분은, 성 저메인이 말했듯이, 더 영특해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스마트했었던 의식의 지점으로 들어가 보세요...여러분이 정말로 스마트했거나 지혜로웠던, 또는 여러분이 부르고 싶은 표현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바로 그러한 장소로 말이죠..그래서 그 순간의 에너지를, 체험을 취해서, 그것을 여러분의 스탠다드로서 세팅하세요. 이제 그것이 여러분 두뇌나 스마트함의 각각의 다른 모든 부분 속으로 빛나게 발산해보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I.Q.가 17.33% 정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청중 많은 웃음) 그것도 한 달 안으로 말이죠!


우리는, 성 저메인이 여러분이 경험하게 될 놀라운 일들의 일부를 홍보하는 책자를 쓰게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지성을 위한 본보기를 문자그대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모든 것들을 변화시키는 눈부신 본보기입니다. 그것은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바로 거기에 있어왔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도구가 아닌 것이며, 단지 이제껏 간과되어왔었고 잊혀져왔었을 뿐입니다. 그것은 내밀쳐져 왔었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아주 오랫동안 자신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면서 살아오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심지어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감미로운 뭔가가 존재하고 있다는 걸 아는 것조차도 바라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너무 바빠서 무엇이 정말로 작동하고 효과가 있는 것인지를 아예 쳐다보지도 않으려 했었지요.


그것은 다이어트와 많이 흡사합니다. 인간들은 하나의 다이어트 요법에서 또 다른 요법으로 옮겨가는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진실로 아주 단순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실제로 이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예전에 자신의 현재 체중보다 더 초과한 체중을 지녔지만, 그에 대해 기분좋게 느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여러분의 스탠다드로 삼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의식이 됩니다. 그것은 어떤 진동과 공명(울림)을 담고 있습니다. It becomes a consciousness. It holds a certain vibration and resonance. 여러분은 거기로 가서 그것의 에너지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20년 전의 나의 모습일 뿐이야!"라고 말하며 내팽겨쳐 버리는 대신에 말입니다. 여러분은 그걸 이 순간의 예로 삼아 밖으로 발산해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균형잡힌 몸무게에 대한 모범(예)로 세팅됩니다. 이것은 에너지가 어떻게 골라내어져 다시 밖으로 방송되어질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하나의 본보기입니다. 때때로 체중이 불어나는 데에는 많고도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만, 때때로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과의 에너지 균형으로부터 벗어나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딘가로 가서 먹을 것을 취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네, 여러분은 문자 그대로 음식을 먹고 살아가며, 그리곤 여러분 자신을 다시 균형잡으려는 시도로서 그걸 저장합니다.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는 우리가 다음 2~3 개월에 걸친 샤우드를 통해서도 계속 말해갈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하지만 심오합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전에 그것에 대해 얘기하지 않았다는 것에 화가 날 겁니다! (일부 청중 웃음) 여러분은 너무 바쁘게 살아오셨으며, (청중 웃음)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 균형을 넘겨주고 있었지요. 하지만 이제 그런 시절은 지나갔습니다. 이제 우리는 아주 단순한 어떤 것을 말씀드리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미 우리가 무슨 얘기를 하려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나는 다른 분들께도 그걸 알려드릴까 합니다.


여러분이 진정한 스탠다드가 되시면, 새 에너지를 가르치는 교사로서 여러분의 몸과 마음과 영은 균형잡힌 채 열정적이고 행복하며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가시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이들을 위한 스탠다드가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들과 함께 있을 때, 여러분의 광휘는 그들의 다른 모든 부분들과 교감(커뮤니케이션)하면서 이렇게 말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삶은 누구에게도 가능해. 누구라도 그렇게 살아갈 수 있어요. 여기에 빛나는 본보기가 있어요. 건강의 모범이, 균형과 창조성의 본보기가 여기에 있지요!"


그러면 그들의 의식과 몸이 그걸 보고 느끼게 됩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들이 여러분의 에너지를 훔칠 필요가 없다는 걸 자연스럽게 알게 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건 그들이나 여러분에게 아무런 기여도 하지 않을 것임을 여러분이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대신 여러분은 이렇게 말하게 됩니다 "난 본보기이며, 여러분 또한 이렇게 할 수 있답니다. 이게 이렇게 내 안에서 이루어졌다면, 여러분 안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겁니다." 여러분은, 어떤 의미에서, 그들의 영감이 되어주는 것이죠. 그들은 처음엔 그걸 여러분에게서 취해가고 싶어 할 것입니다. 또한 그들은 심지어 여러분으로부터 그걸 구입하려 들 것입니다. 처음에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럴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말하기 시작할 겁니다. "이것은 하나의 본보기야. 이것은 에너지가 어떻게 균형잡힐 수 있는지를 보여주지!" 그들은 여러분에게 많은 질문들을 하기 시작할 것이며, 그러면 여러분은 지적으로 복잡하게 반응하길 삼가며, 계속해서 단순함을 유지해가게 될 것입니다. "내가 한 것은 당신 또한 할 수 있어요. 당신은 자신 안에 그걸 가지고 있습니다."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를 가지고 여러분은 문자그대로 다른 사람의 암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그러하도록 허락하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의식과 내면 자아가 여러분이 행했던 걸 보게 될 것이고, 그래서 그들이 그들 안에서 그것에 대해 숙고해보고 흉내내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몸에 봉사하지 않는 것들을 정화해낸 것이 그들 안에서도 마찬가지로 일어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는 심오하면서도 단순합니다. This Standard Technology is profound and simple. 여러분 중 일부는 그에 대해 과연 그러한지를 논쟁하거나 그걸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실 것입니다만, 그것은 여러분이 복잡한 시스템을 바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잘못된 지점에 있는 겁니다. 여러분은 잘못된 시간속에 있는 것이지요. You’re in the wrong place. You’re in the wrong time. 우리는 계속해서 단순함을 견지해갈 것입니다. 우리는 가장 심오한 소위 치유라는 것의 어떤 것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지만, 치유란 실상 전혀 치유가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다시 균형잡는 것에 관한 것이며, 가장 심오한 것입니다. 그것에는 어떠한 복잡성도 담겨있지 않아요. 그것은 단순함 그 자체입니다.


그래서 그건 여러분 샴브라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위한 것이었죠. 그걸 매일 사용하기 시작하세요. 여러분의 머리로 복잡하게 만들지 마세요. 그저 본보기속으로 가세요. 오, 그들이 여러분에게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걸 위해서 일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저 나스트를 사용하세요, 그러면 그들이 여러분에게 본보기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스탠다드 테크날러지와 함께 작업해가기 시작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다음 한 달에 걸쳐서 단지 여러분의 몸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신다면, 우리가 조금 전에 말씀드렸던 물리적인 몸의 본보기에 초점을 맞춰서 몸의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하나의 세포 정도는....여러분 한 분 한 분은 현재 몸의 상태가 어떠하든 최소한 건강한 세포가 하나 이상은 가지고 있으며,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우리와 함께 여기에 앉아 있지 못했을 겁니다! (청중 많은 웃음) 여러분은 건강한 세포를 하나 이상은 가지고 있으니 그것에 초점을 맞춰 그것에 연결되세요. 그러면 그것은 다른 모든 세포들에 대한 스탠다드가 될 것입니다. 날마다 그것과 함께 작업해가세요. 힘들여 애쓰지는 마시구요. 내가 일해 가시라고 말씀드릴 때...그러한 일은 경이로울 수 있습니다. 매일 그것에 연결되세요. 그래서 그러한 하나의 건강한 세포의 광휘가 여러분 몸 전체로 스며들게끔 허락해주세요.


모든 각각의 세포가 하나의 라디오 방송국과 같아서 송신기와 수신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하나의 건강한 세포는 여러분 몸 안의 모든 세포들에 연결될 수 있는 것이며, 여러분은 그걸 위해 정신적으로 힘들여 일할 필요가 아예 없는 겁니다. 그저 그 건강한 세포에게 말하세요; 넌 진동을 송신할 수 있고 또한 수신할 수도 있다라고 말이죠. 그리곤 세포가 알아서 일해가도록 허락해주세요. 그래서 그 세포로부터 발산되는 공명이 어떻게 다른 모든 세포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는지를 지켜보세요.


언제나 그러했듯이, 우리는 한 가지 첨언할 게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의 몸이 엄청난 정화과정을 겪어가고 있을 때면, 그것은 여러분이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는 것들을 방출해내게 됩니다. 그래서 때때로 여러분은 안달해하기도 하고 전전긍긍해하기도 하며, 또한 왜 피부에 발진 같은 게 나타나는지 의아해하기도 하실 겁니다. 그리고 왜 몸밖으로 이러저러한 것들을 방출해내는지도 궁금해하실 때도 있을 것이고 말이죠. 그런데 이 모든 것이 실상 정화 과정인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이러한 정화 과정을 돕기 위해 뭘 하시겠습니까? (잠시 멈춤, 청중 가운데 누군가가 "호흡하기"라고 말할 때까지 토비가 재밌는 표정을 짓는다.) 네, 호흡하세요...(청중 많은 웃음) 그리고 정화를 촉진시키게 될 물이나 액체 같은 걸 많이 드시고 말이죠.


이제 여러분은 숙제가 무엇인지 아실 겁니다, 그것은 즐겁고 기쁨으로 넘쳐나는 숙제가 될 것입니다. 두 가지이죠; 하나는 스탠다드 테크날러지를 가지고 작업해가기이죠! 이것에 너무 머리를 개입시키지는 마세요. 또 한 가지는 나스트가 들어오게끔 허락하기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는 이 시간은 우리에게 커다란 기쁨이었습니다. 언제나 말씀드려왔듯이, 여러분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특히 이제는 여러분의 파트너(코리스판던트)가 여러분 곁에 함께 걷고 있으니까 말이죠.


그리고 참으로 그렇습니다.
And so we are.

(역주: 토비는 언제나 And so it is!로 끝냈는데, 이번엔 처음으로 약간 바꿨군요..
의미는 동일하지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