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되면서 사기치는 자들도 덩달아 고도로 발달되어있습니다. 많은 민초들이 사기에 걸려 은행통장이 털립니다. 나는 아니야! 하면서도 자신도 모르게 걸려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요즘 사기꾼들은 예전처럼 사기치지 않습니다. 이들은 거액을 노리고 사기를 치는데 구정치인들 법조인들을 끼고 합니다. 서류도 정확하고 의심의 여지가 없도록 완벽하게 합니다. 이번 저한테 편지가 한통 왔었는데 온타리오 카나다에서 왔습니다. 변호사 라고 하는 자가 웹사이트까지 버젓이 해놓고 주소 연락처 모두 완벽하게 되어있는 편지였습니다. 우선 편지 내용을 읽어보니 저하고 성이 같은 어떤이가 이번에 사망했는데 그 사망자가 거액의 자산을 남겨놓고 갔고 자신은 그 자산을 돌봐온 변호사인데 그자산을 남겨줄 인척이 단한사람도 없어 몇년간 DNA 로 자산을 남겨줄 사람을 찾고 있었고 그 찾은 사람이 즉 저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라는 사람이 이 DNA 와 완벽하게 매치 되는 사람이라며 이 재산을 넘겨줄 인척이 아무도 없을경우 모두 정부로 넘어간다는 내용도 잊지않고 정확하게 들어있었습니다. 그동안 자신이 이일을 하는데 들어간 자금이 4만 몇천불인데 그걸 사망자 은행구좌에서 뺄수있도록 법정에서 허가했다는 서류도 보내왔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변호사 자격증, 사무실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등 모두 실지로 저의 변호사가 보내오는 서류와 다를게 없었습니다. 저는 이서류를 기사님께 보여드렸고 변호사에게도 보여주어 조사를 해보라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자의 웹사이트에 올려진 전화번호를 이용해 전화를 해봤지만 전화는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헨폰으로 전화를 몇차례해봤는데 한번은 되었고 두번째 했을때는 되지않았습니다. 이걸로도 충분히 사기라는걸 짐작하게 됩니다. 이런 편지가 저에게만 오는게 아닙니다. 수없이 많은 편지를 민초들에게 보냅니다. 그것도 경제력이 있는이들만 뽑아 보냅니다. 이삼일뒤 변호사로부터 사기라는게 증명되었다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세상 그누가 많은 재산을 아무준비없이 두고 떠난답니까? 그리고 이미 난 오래전 나의 인척이 누구인지 모두 알고 있는 처지인데 그런 부를 가진 인척이 있었다면 이미 제가 알고 있었겠지요.
우리님들 고도로 치는 사기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기가 이메일로 계속 들어오고있고 텍스트 메세지로 전화기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전기세 내지않아 벌금까지 내야한다는 이메일도 오고 고속도로 지나다 내지않은 요금이 있으니 날짜가 지나면 벌금까지 내게되니 빨리 내야한다는 메세지가 오고 링크까지 알려주는 메세지가 옵니다. 처음 받았을때는 몰라 요금내지않은게 있나 하고 직접 연락을 해보니 전혀 없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요즘 그런사기 메세지가 오는게 많으니 조심하라 말해줍니다.
우리님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요금내라 하거나 돈을 보내라 하는건 무조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어떤곳에서 그무엇을 보내줄테니 돈보내라 해도 절대 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물건을 보내려면 그냥보내지 누가 돈보내라 합니까? 알면서도 넘어가는 수가 부지기 수입니다. 조심 조심 또조심. 공짜는 세상에 없는 법이고 쓸데없는 요행을 바라거나 욕심을 부릴때 사기꾼에게 넘어가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기에 대해 글을 쓸 생각은 하지 않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빈번히 있는 일이고 우리님들도 잘알고 계시리라 믿었기에 크게 신경쓰지않고 있던터였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충청도에 있는 친구로 부터 연락이 왔는데 페이스북에 이런사람한테서 연락이 왔는데 어쩜좋냐며 묻습니다. 분명히 사기라는게 보이는데도 친구는 순진?하여 그걸 이미 반쯤 믿고있는거 같았습니다. 자세히 알아듣게 설명해주니 그제서야 이해하고 큰일날뻔했다 합니다.
우리님들 조심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만 그래도 맘에 걸려 자판기 두드렸습니다. 영성을 가진 우리님들은 요행을 바라지 않는다는걸 잘알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