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은

빛의지구 가족님들의 좋은 생각을 서로 나누는 자리이며,

알려주고 싶은 좋은 글이나 그림, 음악등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많은 경우에 도배성 글이 난무했고,

몇 번 자제해주실것을 부탁하기도 하였으나, 좋은 분위기로 변화되지 않기에

부득이 몇가지의 원칙을 관리자의 입장에서 정하려 합니다.

 

 

1.  하루에 하나 이상의 글을 올려 많은 분들이 함께 공유해야 할 공간을 독점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하나 이상의 글이 하루에 올라가면,  두번째 글,  또는 자유게시판 글로 보다 적절하다고 느껴지는 글을

     제외한  나머지 글은 임의로 선택하여 토론게시판으로 옮기겠습니다.

 

2.  자유게시판에 표현하시는 글은 가능한 한 2~3페이지 분량이 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짧고, 명료하게 자신이 하고싶은 이야기를 쓰시는 것은, 보시는 분들을 위한 중요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 일반적으로 장황하게 쓰여지는 글은 지식을 자랑하기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1페이지로 요약될 수 있는 글이 3~4페이지로 쓰여진다면 이것은 시간과 에너지의 낭비가 됩니다. )

 

3.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귀한 체험이나,  나누고 싶은 좋은 아이디어.., 함께 그리고 싶은 비전 등...

     다른 가족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것들을 서로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자신의 기준으로 타인을 경솔히 비난하거나 비판하지 않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난과 비판은 어느경우에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작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정중히 자신의 다른 견해를 이야기 하는 태도와 격려의 글은,

     대화의 당사자 뿐만 아니라,

     바라보 이들에게도 유익하고, 기쁨과 웃음이 넉넉하게 감도는 편한 공간이 되리라 믿습니다.  

 

 

***   위의 기준은 6월23일부터 적용합니다.  ***

 

 

 

*** 위의 기준 외에도 자유게시판이 더욱 유익하고, 기쁨과 웃음이 가득한 공간이 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모두에게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