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한국어

자유마당

우주는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 있는 삶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빛의 지
구는 내면에 있는 다양한 차원
의 의식을 통합하여 평화와 조
화의 빛을 내기 시작하는 사람
들의 교류 장소입니다.


신과나눈이야기한국모임
http://cafe.naver.com/cwgkorea


자유게시판



https://health-life-legendman112.tistory.com/34


GMO식품으로 인해 병들고 있는 우리의 밥상식탁



불과 이삽십년전만 해도 우리는 유전자조합작물이니 유전자변형식품에 대해 전혀 관심도 없었고 알지도 못했다.

즉, 90년대에는 유전자에 대해 언론과 국민은 전혀 관심이 없었으며 유전자가 무엇인지도 제대로 몰랐던 시대이기도 하다.  그런데 최근에는 GMO라는 유전자변형식품이 자연스럽게 우리일상속에 스며들었으며, 이제는 우리먹거리로써 국민식탁에까지 광범위하게 등장하였다.

 다만 우리가 모를뿐이다. 그럴수 밖에 없는이유가 너무 자연스럽게 최근 20여년동안 대한민국국민들의 일상속으로 침투했기 때문이다.

img.jpg일상속 GMO식품들

그런데 유전자변형식품(GMO)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오늘은 우리일상속에 침투한 GMO식품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을 되짚고 아울러 GMO식품에 대해 많은 분들이 깨어나시기를 바란다.

 

우선 유전자변형식물이 제대로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농작물과 마찬가지로 주위에  잡초가 제거되어야 한다.

경작지및 재배지의 잡초가 제거되어야만 농작물을 촘촘히 심어 큰 수확량을 올릴수 있는 것이다.

이 잡초를 제거하기 위해 만든 제초제가 바로 글리포세이트이다.

바로 거대 식품회사인 몬산토에서 만든 제초제이고 미국에서 라운드업이라는 상표로 전세계에 팔리고 있다.

 

글리포세이트를 뿌리면 잡초만 죽고 GMO식물들은 글리포세이트를 뿌려도 죽지않고 살아나기 때문에 한정된 경작지에 더 많이 재배할 수 있고 쉽게 재배되게 되었다.

   GMO농작물인 옥수수,면화,콩등은 맹독성 제초제인 글리포세이트를 뿌려도 죽지않는다.



 농부들 역시 종자회사로 부터 옥수수,감사,토마토등 GMO종자를 구입해 땅에 뿌리고 제초제만 뿌려서 쉽게 수확 가능하다.  미국의 농부들은 우리나라 농부들처럼 낫이랑 호미들고 사람이 김을 매지 않는다.

워낙 경작지가 넓어 잡초를 제거하기 위해 비행기로 제초제를 뿌려버린다.

img.jpg미국과 한국의 농작물재배규모 차이..

 일반적으로 농부들은 소비자 건강에 관심없다.

편하게 농사짓고 수확량이 많으면 그만이다.

물론 유기농재배를 하는 농부들은 예외다.

이분들은 양심적이며 소비자와 가족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다.


하지만,  이런분들은 소수이고 갈수록 유기농이런 농가들이 줄고 있다.

바로 몬산토같은 거대식품기업이 GMO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유기농농가들이 설자리가 없도록 정책들을 펴고 있기때문이다.

우리는 양심적으로 농작물을 키우는 유기농농가들이  잘 되도록

정부와 소비자는 지원해야 하는것이다.

 

몬산토는 전세계에 제초제와 종자를 판다.

전세계 농가는 수확하기 편리한 GMO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서는 오로지 몬산토에서만 제공되는 제초제와 종자를 써야만 되고 이 종자는 심어서 나중에 씨앗을 얻을 경우 이 씨앗을  다시 땅에 심어도 발아가 되지 않는다.

 몬산토에서 유전자 조작으로 이렇게 만든것이다.


 때문에 GMO농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는

매 농사할때 마다 모든 종자와 제초제를

몬산토에서만 구입해야 하는것이다.

덕분에 몬산토는 전세계 농업을 지배하고 엄청난 돈을 긁어 모으고 있다.

 

그런데 유전자 변형도 문제지만 실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문제는 제초제이다.

제초제나 살충제를 무작위로 뿌려 GMO농산물을 재배하므로

농작물에 제초제성분이 잔류되어 있다.

그런데 GMO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성분검사가

제대로 이루어 지고 있나하면 전혀 그렇지 않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img.jpg

위의 사유로 인해 국내에서 우리식탁에 오르는 대부분의 GMO식품들에

GMO표시를 하지 않는다.

그것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법으로 규정을 해 놓았으니 말이다.

전세게 최초이며 GMO표시를 하지 않는 나라는 없다.

 문제가 되는 농약 잔류검사는 아예 빼버렸다.

 

이미 글리포세이트란 제초제는 WHO에서도 2급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있다.

그리고 전세계에서 지금 글리포세이트로 인해 피해소송이 진행중이며,

아예 사용을 금지하는 나라들도 늘고 있다.


그런데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쌍수를 들고 환영하며

GMO식품수입과 GMO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이미 우리나라의 종자회사는 몬산토로 흡수된지 오래 되었다.

대한민국 농가는 지금 몬산토코리아에서 종자를 받아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형국이다.

img.jpgimg.jpg

 

무엇보다 화가 나는것은 전세계에서 현재 GMO식품 안전성에 대해 논란이 한창인데 대한미국은  수십년간 유전자조작식품을 국민들이 아무것도 모르고 먹어왔고 앞으로도 더 많은 다양한 종류의 유전자조작식품이 국민의 식탁에 오를텐데이에 대해 어떻게 안정성과 위해성을 검증할 것인가에 대한  대책은 전혀 없다는 것이다.


국민들 모르게 세상은 너무나 변했고

돈있고 권력있는 자들 위주로 돌아가는 세상이 아닌가 싶다.

이미 소비자가 깨기에 너무 늦은것은 아닌가!!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뒤의 이면에는 더불어 잘사는 보통사람들이 잘 사는 시대가 되야 할텐데 전세계 정치하는 놈들은 죄다 똑같이 국민들이 잘 사는것을 원하지 않는것 같다.

국민들 안위는 아랑곳 하지않고  그저 자기들 배채우고, 국민들을 위한 정치는 개나 줘버려식의 심보로 정치들을 하고 있으니 말이다.


대한민국에서 그 잘난 정치인들은  24년간을

국민들 동의도 받지 않고

국민이 허락하지도 않은 유전자조합GMO식품

국민먹거리로써  국민들 식탁위에 국민들 모르게 버젓이 올려놓았따.

 

이제는 사회활동가, 시민단체, 사회운동가들이 나서야 한다.

개인은 힘없고 뭉치치 못한다.

 힘 있는 양심있는 지식인들이 일어서야 한다.

그래야 국민들도 적극 동참할 것이다.

GMO식품에 대해 이제는 국민들이 깨어

 안정성과 위해성에 대해

철저히 조사와 검증을 정부에 요구할 시점이다.





profile
조회 수 :
639
등록일 :
2021.11.18
15:30:20 (*.28.40.39)
엮인글 :
http://www.lightearth.net/free0/663979/235/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lightearth.net/663979

베릭

2021.11.18
16:04:00
(*.28.40.39)
profile

GMO 식품과 살충제 이야기

https://cafe.daum.net/tacticssjs/o6JN/1313?svc=cafeapi


마도 당신이 전혀 몰랐던 10대 음식과 음료는

화학 살충제를 함유하고 있다

2021년 3월 29일 월요일 by: S.D. 웰스

(내추럴 뉴스) 해충을 죽이는 음식을 먹고 있나요? 만약 누군가가 실수로 그 접시 전체를 벌레잡이 또는 잡초잡이로 뿌린다면 당신은 한 접시의 음식을 먹을 것인가? 여러분은 하루 종일 살충제를 먹으면서 암에 대한 치료법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 한 명인가요? 바퀴벌레 모텔에서 바퀴벌레처럼 죽거나 쥐덫에 걸린 쥐처럼 죽고 싶지 않다면, 즉시 당신의 길을 바꾸기 시작하세요. 어렵지 않아요. 사실, 화학적으로 조작된 암을 유발하는 식품 범죄자들을 하나씩 제거하는 것은 쉽고, 재미있고, 보람 있는 일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그 목록에서 몇 개 정도는 알고 있거나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농약 산업이 농가에서 식탁으로, 식탁에서 입으로, 입에서 소화기관과 세정기관으로, 그리고 장기로부터 세포로 가는 "필터"가 되지 않는 일을 얼마나 잘 하고 있을까요?

 

급성 농약 노출은 단 이틀 만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여러분은 단지 화학적 노출이 과일과 야채의 영양가 고갈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그들은 불순종, 오염, 그리고 가치 없는 존재가 된다. 이러한 손상은 살충제, 제초제, 살균제, 알게시드, 비료 및 표적 유기체에 직접 독성이 있는 활성 성분(여기서 치명적인 글리포산염)을 포함한 많은 살충제의 형태로 나타난다.

 

우리가 피해를 입히는 것은, 대부분의 농부들은 이 만성적인 손상이 거의 모든 비유기농 식품에 가해지는 것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 높은 농약 노출은 이틀 또는 그 이하로 당신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여러분은 두통, 탈수, 설사 그리고 심지어 구토를 경험했을 때 이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장기간의 건강상 피해는 불안, 우울증, 천식, ADHD, 암, 치매 등을 포함한다.

 

즉각적인 염증의 다른 징후는 당신의 귀에서 끊임없이 고동치는 것과 같은 경고 표시기들이다. 기억 상실은 또한 살충제와 공통분모이다. 많은 벌들은 둥지와 꿀 빗으로 돌아가는 길조차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죽습니다. 벌들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인간 게놈과 절반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동물입니다.

 

아마도 당신이 전혀 몰랐던 10대 음식과 음료는 화학 살충제를 함유하고 있다

 

#1. 모든 GMO

여러분은 GMO가 살충제 식품 목록에 오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여러분은 확신하지 못했거나 그 이유를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작물/생산에 이상한 유전자가 삽입되어 있는 유전자 조작 식품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알고 있지만, 그들은 그 유전자가 곤충, 동물, 인간의 소화 및 생식 체계를 녹이고 파괴하고 죽이며, 또는 v의 정상적인 기능을 약화시키면서 잡초를 죽이는 살충제라는 것을 잘 알지 못한다.간이나 신장과 같은 생명에 맞는 인체 세정 기관 이러한 효과는 상위 수준의 식품 과학자들에 의해 수행된 동료 검토 과학 연구와 연구에 의해 뒷받침된다. 게다가, GMO와 관련하여, 살충제 내성을 증가시킴으로써 살충제 사용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깨달으세요. 잠시 그것을 안으로 들여보내라.


 

#2. 수돗물

예, CDC, FDA 및 EPA의 괴질에 의해 대부분의 시립 수돗물에 투하된 불소의 종류는 중국 인산염 광산업계의 독성 살충제 부산물이다. 불소는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지는 않지만, 암은 말할 것도 없고, 잇몸선이 빠지고, IQ가 떨어지고, 뇌 속의 송과샘이 석회화되는 원인이 된다. 이는 아래 Health Ranger의 짧은 다큐멘터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모든 인간이 알아야 할 강력한 진실 메시지를 전달하는 꼭 봐야 하고 위대한 애니메이션.

 

#3. 탄산음료

대부분의 탄산음료는 다른 모든 재료는 말할 것도 없고 수돗물로 만들어진다.

 

#4. 대부분의 백색 식품

빵, 흰 파스타, 흰 밀가루, 흰 설탕, 흰 소금 – 모두 표백제이며,

흰  표백제는 EPA에 의해 규제되고 등록되어야 하는 살충제입니다. 곤충에게 표백제를 뿌리면 외골격으로 숨을 쉬기 때문에 퇴치된다. 표백제는 즉시 곤충의 알을 죽인다. 임신부의 태아, 인간의 유아, 그리고 아이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달하면서 어떻게 되는지 상상해 보세요.

 

#5. 감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자 껍질을 벗기는 것만으로도 좋다고 생각한다. 틀렸다. 시험했을 때, 감자 샘플은 다른 어떤 작물보다 훨씬 더 많은 농약 잔류물을 함유하고 있었다. 클로로팜은 과학에 의해 인간 중심 신경계를 목표로 증명된 매우 독성이 강한 잡초 킬러로, 불안과 우울증을 유발했다.

 무뚝뚝한 농부들은 마늘, 양파, 사탕무, 홍화, 콩, 리마콩, 팥, 그리고 더 많은 것에 그것을 사용한다. 자 이제 여러분은 왜 유기농 식품을 사는 것이 그렇게 중요한지 알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비 GMO는 마찬가지입니다.

 

#6. 우유 –

아, 네, 그랬어요. 유전적으로 변형된 다른 유기적으로 생산되는 호르몬의 종류는 우유 생산을 증가시키기 위해 일부러 젖소에 주입되는데, 이것은 자연스럽지 않고 질병과 염증을 유발한다. 여러분은 이 GMO 호르몬을 rGBH로 인식할지도 모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피하세요.

 


#7. 스쿼시와 애호박

이 중 약 10%가 GMO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단지 안전을 위해 유기농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8. 옥수수 껍질

미국 옥수수의 90% 이상이 독성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화학 제초제에 저항하기 위해 유전적으로 변이된다. 약 10%의 GE "스위트 옥수수"를 포함한다. 변화를 따라가기 위해 모든 것의 라벨을 읽어라. GMO를 숨기는 교활한 광고를 할 수 있을 때마다 유기농현지산 옥수수를 구입하라.

 

#9. 병원 음식 –

거의 모든 병원 음식은 GMO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아프고 치유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더 아프게 됩니다. 아이러니하면서도 계획적이네요


 

#10. 동물 사료

농부들은 옥수수, 콩, 알팔파로부터 동물에게 GMO '식사'를 먹인다.

아, 네, 아까 이걸 빼놓았었는데, 여기 GMO에 대한 정확한 일련의 사건들이 있습니다. 모든 것들: 실험실은 동물들에게 농사를 지어 사람들에게 저장해 주고, 장기에 소화를 시키고, 세포에, 그리고 치매에 이르기까지 말이죠.

 

출처:

https://www.naturalnews.com/2021-03-29-top-10-foods-contain-chemical-pesticides.html

 

고대 의학자 히포크라테스는 모든 병의 원인은 음식물이며, 병은 나쁜 음식물의 결과라는 말을 남겼다. 여러 가지의 암 발생요인 중 위암, 췌장암, 대장암은 특히 먹는 음식의 문제가 암을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한다. 암을 일으키는 음식 중에 유전자조작식품(GMO)을 가장 심각한 문제로 뽑고 있다.

 

GMO는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s의 약자로 특정 생물의 유전자를 조작하거나 변형시켜서 만든 식품이다. 병충해, 살충제, 제초제 내성 등 농작물의 면역력 강화와 생산성 증대를 위해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품종을 개량한다.

1987년 식품첨가물을 만드는 화학기업이었던 다국적 거대 농업기업, 몬산토가 바이러스 저항성 토마토를 시험 재배했다. 그 후 몬산토에서 GM 콩, 스위스의 노바티스가 GM 옥수수를 재배하면서 GMO의 첫 상업적 재배가 시작 되었다.

 

전 세계 GMO 시장의 약 95%는 몬산토 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쌀을 제외한 나머지 식량 자급률이 높지 않은 우리나라는 GMO 수입 규모가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GMO에 많이 의존하고 있다.

빌 게이츠와 과학계 등은 전반적으로 GMO가 안전하다고 부추기고 있다. GMO가 무해하다고 발표한 이들 대다수가 GMO 기업 출신이므로 공정성은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없다.

 

안전성 검증이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편파적이라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그린피스는 GMO의 역사가 20여 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장기간의 섭취 안정성이 아직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GMO는 변질된 단백질이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고, 나머지 하나는 GMO 재배를 위해 고엽제보다 더 독성이 강한 화학 제초제 글리포세이트를 대량 살포한다. 이 글리포세이트가 암을 발생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GMO 식품 수입이 증가되면서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에도 변화가 생겼다. 현재 대장암 발병률 세계 1위, 유방암 증가율 세계 1위, 전립선 사망 20년간 13배 증가, 아토피 피부염 환자 600만 명, 불임증 환자 20만 명 매년 5.6%씩 증가 되고 있다. 이 질병증가율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다.


-------------------------------------------------------------------------



GMO 식품과 세계 인구 감축 (1)


Voice '내츄럴 뉴스'(Natural News)는

미국의 유수한 건강 정보 제공 종합 사이트이다.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과 같은 개인관리 제품과

어린이 장난감 등에 들어 있는 인공 화학물질(synthetic chemicals),

 중금속(heavy metals), 내분비계 교란물질(hormone disruptors),

 그리고 여타 화학물질에 대한 사실에 기반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대표적인 GMO 식품들

GMO 식품을 생산하는 몬산토를 비롯한 다른 생명공학 기반 농업 회사들은 GMO는 인간의 건강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다고 말한다. GMO는 더 영양가 있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더 높아지게 한다는 것이다.

과학자들은 쥐에게 1-3개월 동안 GMO 콩과 옥수수를 먹였다. 그 결과, 짧은 연구 기간에도 불구하고, GMO 음식 섭취로 인한 피해는 충격적이었다. DNA 손상, 비정상적인 정자, 혈액 변화, 간, 신장, 고환 등의 광범위한 독성 효과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GMO 식품이 사람의 건강에 해롭다는 구체적인 증거를 보여주었다.


GMO 토마토(좌)와 일반 토마토(우)

GMO(유전자 조작 식품)에 사용되는 현재의 기술은 전혀 신뢰할 수 없고, 통제할 수도 없으며, 예측이 불가능하다. 수백, 수천의 원치 않는 돌연변이가 유전공학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유전자 변형 작물은 일반 작물에 비해 생산량이 낮으며, 질병에 대한 내성이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GMO(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유전조작 식품)를 주도하는 곳은 몬산토(Monsato)이다. 몬산토는 1901년에 약제사였던 존 퀴니가 미국 미주리 주의 세인트루이스에 설립한 회사로 식품첨가물 사카린을 생산하여 코카 콜라에 납품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음식(특히 콩과 두부 종류)을 구매할 때

'NON GMO'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1902년부터 카페인과 바닐린을 생산하면서 규모를 늘려갔고,

1917년부터 아스피린 제조에도 뛰어들었다.

1982년에 몬산토는 세계 최초로 식물 세포의 유전자 변형에 성공하였으며,

이로부터 5년 후에는 유전자 변형 작물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몬산토 주식중 약 30℅를 가진 대주주인 빌 게이츠는

왜 GMO 식품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일까? 그것이 궁금하다.



베릭

2021.11.18
17:03:44
(*.28.40.39)
profile

GMO 식품리스트 : 상위 10 최악의 식품
1. 옥수수
가장 눈에 띄는 GMO 식품의 하나는, 옥수수를 피하는 것은 생각할 필요도없는 것입니다. 당신은 본 적이 있다면 어떤 음식 다큐멘터리를 , 당신은 옥수수가 높은 수정 알고 있습니다. "많은 몬산토 옥수수 성장 모든 미국 농장의 절반은 유전자 변형 옥수수를 사용하는"그것의 대부분은 인간의 소비를 위한 것입니다. 몬산토의 GMO 옥수수는 체중 증가 및 장기 장애 등 다양한 건강 문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2. 간장
두부, 채식 제품, 대두유, 대두, 그리고 수많은 다른 제품에서 발견, 콩은 제초제에 저항하는 수정됩니다. 지금 현재, 생명 공학 거대한 몬산토는 아직 간장이 유전자 몬산토의 제초제 라운드 업에 저항하도록 설계되고 약 90 %로 대두 시장에 단단한 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년, 2006 년, 혼자 콩에 뿌려 글 리포 세이트의 9천6백70만파운드이 있었다.

3. 설탕
NaturalNews에 따르면, 유전자 조작 사탕무는 2009 년에 미국 시장에 소개되었다. 사람들처럼, 그들은 제초제에 저항하는 몬산토 수정했습니다. 몬산토는 심지어 USDA를 가지고와 그것의 sugarbeets의 재배와 법원 관련 문제는, 때문에 불법 승인에 흙에서 씨앗을 제거하도록 명령하고.

4. 아스파탐
아스파탐 수많은 식품에 사용되는 독성 첨가제, 및이 유전자 재조합 균을 생성한다는 사실을 포함한 수많은 이유로 피해야한다.

5. 파파야
이 하나는 열대 과일 애호가 모두에게 의외 일 수있다. GMO 파파야는 1999 년부터 소비를 위해 하와이에서 재배되었다. 그들은 유럽 연합 국가에 판매 할 수 있지만, 그들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두 팔을 벌려 환영합니다.

6. 카놀라
미국의 다이어트에서 가장 화학적으로 변형 식품의 하나는, 카놀라 기름은 화학 일련의 작업을 통해 유채에서 얻을 수있다.

7.면
면 기름에서 발견, 특히 인도와 중국의면 원래는 심각한 위험이 있습니다.

8. 유제품
미국의 모든 젖소의 많은으로 5 분의 1이 호르몬으로 펌핑되어 있기 때문에 귀하의 유제품, 성장 호르몬을 포함 할 수있다. 사실, Monasnto의 건강 위험 rBGH는 27 개국에서 금지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미국 소에 아직도있다. 당신이 우유를 마실해야하는 경우, 유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9. 10. 호박과 노란색 스쿼시(애호박
밀접한 관련이 두 스쿼시 종류는 바이러스에 저항하도록 수정됩니다.
이들 식품의 약간의 위험성이 잘 알려져있다. GMO 옥수수에 사용되는 비티 독소는, 예를 들어, 최근에 임신 한 여성과 아기의 혈액에서 검출되었다. 그러나 아마도 더 무서운 여전히 위험하다 알 수없는 . 그들은 피할 수 있도록 이러한 식품이 GMO 식품 목록에 있어야 동안에도, 당신은 안전한 것으로 유기 100 %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 변형 자체를 수행하는 회사에 의해 수행 약간의 규제 및 안전 시험을 통해 우리는 확실히 알 수있는 방법이 없다 무엇을 이 연구소가 만든 음식은 우리가 이미 알고있는 것을 외부에서 우리에게 포즈 위험을.



베릭

2021.11.18
17:10:16
(*.28.40.39)
profile
img.png


img.png


img.png


img.png

GMO

베릭

2021.11.18
16:14:11
(*.28.40.39)
profile
GMO-수입종류와 가공식품

 

세계적으로 현재

-상업재배=

대두12  옥수수36 카놀라 사탕무3 

알파파2 감자20 토마토8 호박2 

피망 파파야2

유채25 면화 19 카네이션 11


-개발진행-

 벼6 밀5담배4 마  사탕수수 보리 

카사바 해바라기 클로버  완두콩 

상추 오이 양배추

당근 가지 양파 컬리 플라워 

브로콜리 시금치 들깨 박 메론 

바나나 파인애플 사과 포도

자두 딸기 수박 귤 체리  망고 

코코넛 겨자 땅콩 치커리3 

루피너스 올리브 팜오일 

배추 고추


국내에선

벼, 고추, 감자, 배추, 양배추, 토마토, 

오이, 들깨 등 17개 작물

40품종의 GMO가실험실, 온실, 

야외 격리 재배로 시험 중에 있고,

제초제에 강한 GM 벼와 바이러스에

잘 견디는 GM 감자의 경우

 2000년부터 논에서 격리된 채 

시험 재배되고 있는 상태이다.

GM 벼는 야외 시험단계를 거치면

안전성 심사를 거쳐

상품화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 안전성 심사를 거쳐

수입이 승인된 GMO는

2008년 6월 현재

콩, 옥수수, 면화, 유채, 알팔파, 

사탕무, 감자의 7개 

산물 54개 품목이다.


가장 많이 수입되고 있는 GM콩은

국내에서 시판 중인

대부분의 식용유와 간장,

식품첨가물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2008년 기준 30억달러정도의 수입

 콩은 5.3억달러(93만톤)

옥수수는 2.6억(79만톤) 

사료용으로 옥수수가 21.5억

(700만톤)

 

콩을 예로 들면, 수입돼 들어올 때와

가공 중일 때까지는 

GMO 표시가 된다.

 하지만 착유된 기름에는

아무런 표시 없이 

소비자에게 팔리고

착유 후 남은 껍데기는

GMO 표시가 돼

가축사료로 만들어진다”며

“GMO가 사용된 모든 제품에는

표시가 돼야 한다”


2007년9월 gmo 검사현황

 

GMO 원료 혼입

Non-GMO 원료 사용

미공개제품

 

 

 

 

 

 

 

 

 

 

 

 

 

 

 

 

 

 

 

 

 

 

 

 

 

 

 

 

 

 

 

 

 

 

 

 

 

 

식용유

백설식용유

 

 

 

 

해표식용유

 

 

 

 

오뚜기식용유

 

 

 

 

청정원참빛고운콩식융유

 

 

 

 

 

 

옥수수유

 

백설옥수수유

해표옥수수유

 

 

 

청정원참빛고운옥수수유

 

 

 

 

오뚜기옥수수유

 

 

 

 

 

 

간장

몽고생간장

청정원 간장류(대상)

신송간장류

 

 

몽고송표간장

청정원유기농햇살담은 양조간장

 

 

 

오복양조간장

청정원유기농햇살담은 조림간장

 

 

 

샘표 혼합간장류

청정원햇살담은 진간장

 

 

 

진간장 금F-3

청정원햇살담은 양조간장

 

 

 

진간장 금 S

해찬들 간장류(CJ)

 

 

 

진간장 S

해찬들 양조간장

 

 

 

진간장 덕용

해찬들 한식국간장

 

 

 

진간장 덕용 S

샘표 양조간장류

 

 

 

샘표조림간장

양조국간장

 

 

 

국간장

양조간장 701

 

 

 

진간장 금

참숯으로두번거른 양조간장

 

 

 

샘표 진간장 마일드 순한맛

맑은 조선간장

 

 

 

현대특선간장

향신간장

 

 

 

샘표국간장(덕용)

국산콩간장

 

 

 

 

유기농자연콩간장

 

 

 

 

유기농양조간장

 

 

 

 

이플러스맛있는양조조림간장

 

 

 

 

양조간장500S

 

 

 

 

양조간장501S

 

 

 

 

저염간장

 

 

 

 

샘표맑은국간장

 

 

 

 

양조간장 501S-P

 

 

 

 

이플러스 양조간장

 

 

 

 

 

 

된장

 

청정원 된장류(대상)

 

 

 

 

순창메주 구수한 콩된장

 

 

 

 

순창메주콩 된장

 

 

 

 

순창재래식 된장

 

 

 

 

순창조개멸치찌개된장

 

 

 

 

해찬들 된장류(CJ)

 

 

 

 

해찬들메주뜰구수한된장

 

 

 

 

해찬들재래식된장

 

 

 

 

찬마루 된장류(풀무원)

 

 

 

 

찬마루 된장

 

 

 

 

강된장

 

 

 

 

우렁된장찌개양념장

 

 

 

 

해물된장찌개양념장

 

 

 

 

샘표 된장류 (샘표)

 

 

 

 

숨쉬는 콩된장 구수한 맛

 

 

 

 

숨쉬는 재래식 된장

 

 

 

 

현대 된장

 

 

 

 

오월의 된장

 

 

 

 

오복 된장류 (오복)

 

 

 

 

 

 

고추장

 

찬마루 고추장류(풀무원)

 

 

 

 

해찬들 고추장류(CJ)

 

 

 

 

청정원 고추장류(대상)

 

 

 

 

샘표 고추장류(샘표)

 

 

 

 

오복 고추장류(오복)

 

 

 

 

 

 

쌈장

 

찬마루 쌈장류(풀무원)

신송쌈장골드

 

 

 

해찬들 쌈장류(CJ)

 

 

 

 

청정원 쌈장류(대상)

 

 

 

 

샘표 쌈장류 (샘표)

 

 

 

 

 

 

두부

 

풀무원 두부류(풀무원)

 

 

 

 

한미 두부류(한미FT)

 

 

 

 

백설 두부류(CJ)

 

 

 

 

오뚜기 두부류(오뚜기)

 

 

 

 

 

 

두유

 

연세 두유류(연세우유)

매일 두유류

 

 

 

정식품 베지밀류(정식품)

 

 

 

 

삼육 두유류(삼육)

 

 

 

 

남양 두유류(남양)

 

 

 

 

한미 두유류(한미 FT)

 

 

 

 

 

 

기타

 

국시장국류(샘표)

 

 

 

 

스위트콘(오뚜기)

 

 

 

 

청정원스위트콘(대상)

 

 

 

 

풀무원 소스 및 씨앗류(풀무원)

 

 

 

 

콩나물 및 숙주나물류(풀무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국제정세와 관련하여 실시간 전달되는 중요한 정보를 금일부터 올립니다. 아트만 2020-05-14 131629
공지 현재 진행중인 국내, 국제정세에 대하여.. 아트만 2020-01-09 132380
공지 어보브 메제스틱 (한글자막) -- 데이빗 윌콕, 코리 굿 출연 / "트럼프왕과 기사이야기" [1] 아트만 2019-10-20 150296
공지 유엔 각국대표부에 보내는 제안서 [2018. 8. 29.] 아트만 2018-08-29 139097
공지 우리가 지금 이곳 지구에 있음은 우연이 아닙니다. [1] 아트만 2015-08-18 220064
공지 [릴루 마세(Lilou Mace)] 포스터 갬블(Foster Gamble)과의 인터뷰 1부/ 2부 아트만 2014-05-10 219333
공지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 '빛나는 꿈들' [2] [46] 관리자 2013-04-12 264889
공지 자본주의 체제가 총체적 사기 임을 알려주는 동영상(한글자막) [67] 관리자 2012-12-09 295739
공지 각성을 위한 준비 --마이트레야(미륵) [7] [57] 관리자 2011-08-17 333753
공지 자유게시판 글쓰기에 관한 안내 [3] [54] 관리자 2010-06-22 448302
15648 GMO free 한살림! [4] 베릭 2021-11-18 798
» GMO식품으로 인해 병들고 있는 우리의 밥상식탁을 탈출하는 방법 [4] 베릭 2021-11-18 639
15646 유전자변형식품, 유전자조작식품 ㅡ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or food) [3] 베릭 2021-11-18 876
15645 GMO식품은 무엇인가요?.. [3] 토토31 2021-11-18 701
15644 새로운 지구 I (3/3) - 예수아 채널링 아트만 2021-11-17 645
15643 최고실세 심마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2] 토토31 2021-11-17 1157
15642 (정보) "코로나와 감기 그리고 비염과 천식 치료법을 알려 드립니다.."ㅡ소금물 가습기의 원리 [2] 베릭 2021-11-16 1039
15641 소금물 가습기 ㅡ 쉽고 간단한 온갖 종류의 질병퇴치 방법 [2] 베릭 2021-11-16 1420
15640 [칼럼] 무능한 질병관리청 해체를 요구한다. [4] 베릭 2021-11-16 608
15639 조지부시 13일날 긴급체포 소식 토토31 2021-11-16 496
15638 오늘 이 사람 - 김사환 화가 베릭 2021-11-15 1397
15637 유족들은 눈물 흘리고, 질병청 국장은 쓰러지고… [2] 베릭 2021-11-15 659
15636 왠지 나 자신이 초라해질 땐, 김홍도의 이 그림을 보자 - 거친 파도 위를 건너는 데는 각자의 방법이 있다 베릭 2021-11-15 557
15635 진실탐구 ㅡ [ 여론조사 ] 대장동 책임..이재명 45%, 윤석열 22.7% [5] 베릭 2021-11-15 802
15634 한반도의 미래 / 교통지도 아트만 2021-11-14 527
15633 국회서 ‘백신 피해 토론회’... “당국, 부작용 책임 회피” [6] 베릭 2021-11-13 837
15632 딥스테이트 제거에 대하여 (3편) 홀리캣 2021-11-11 615
15631 요소수 문제 해결되다 아트만 2021-11-11 677
15630 피집사 ㅡ 유튜브 채널 소개 [3] 베릭 2021-11-11 637
15629 인구감소 - 왜 이런 수치가 나왔을까? 올해 인구 10만명 감소 [2] 베릭 2021-11-11 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