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러분을 수용하고 있는, 여러분의 어머니인 지구입니다. 나는 여러분을 통해 끊임없이 흐르고 있으며, 여러분을 기르고, 내 에너지를 여러분에게 불어넣어 주고 싶어 합니다. 우리는 서로가 함께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와 같이 함께 춤을 추고 있는 것입니다. 남성 혹은 여성의 몸을 지니고 살아가는 삶은 여러분의 영혼과 지구의 영혼 간의 상호작용입니다.(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준, 자신의 아름다운 몸을 존중해주세요. 몸은 여성 혹은 남성 에너지의 표현이며, 따라서 그 에너지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그것을 내면에서 관찰해보세요. 여러분의 몸속에 존재하는 강력한 에너지, 즉 감정, 느낌, 열정, 욕망을 느껴보세요. 이러한 것들은 여러분이 종종 저항하기도 하는 강력한 에너지들입니다. 잠시 여러분의 몸이 지닌 순수한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그것을 통제하려고 하지 마세요. 물질적인 존재로서, 여러분이 지닌  힘의 장(場 : force field)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몸으로부터 끊임없이 정보를 받고 있지만, 그러한 정보를 대개 무시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기 자신을 위해 어떤 것이 옳은지, 아니면 어떤 것이 옳지 않은 것인지를, 여러분이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대개 자신의 몸, 즉 자연으로부터 오는 이러한 선물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자신의 관심을 발밑에 있는 땅으로 향하게 하여, 즉 이번의 생에서 여러분이 서 있는 토대로 향하게 하여, 신성한 몸으로, 즉 여러분의 영혼이 거주하고 있는 자신의 몸으로 돌아갈 것을 당부합니다. 자신의 몸과 화평을 이루고, 몸에 나타나는 그러한 에너지에 더 이상 저항하지 말고, 그러한 에너지를 존중해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지구의 에너지, 즉 여성이 되는 에너지(the energies of being a woman), 남성이 되는 에너지, 그리고 함께 하는 에너지(of being together)와 춤을 추도록 권유받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다함께 이렇게 해봅시다(지구의 에너지와 다함께 춤을 춰봅시다). 옳고 그르다는 믿음, 즉 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 된다는 믿음을 버리세요. 이러한 개념들은 철저하게 잊어버리세요. 에너지가 직접 말을 하도록 하세요. 자연 속에서 자기 자신을 둘러보면, 자신의 에너지 및 힘들이  바람 속에서, 물속에서, 열기(temperature) 속에서, 계절 속에서, 날씨 속에서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들은 끊임없이 움직이지만, 상황을 내버려 두면, 그러한 것들은 자연스럽게 어떠한 균형 및 평형을 유지하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통제 및 체계화하려는 고압적인 욕구는 결국 불균형, 즉 균형의 결핍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의 인간적인 본성(인간성)에도,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도 지구가 지닌 본성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통제하고, 조종하려는 생각을 버리세요. 지금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바라보세요. 여러분의 욕망이 존재할 수 있도록, 그리고 그러한 욕망이 여러분에게 말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는 여러분들 각자는 사랑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자기 자신에 대해, 그리고 타인들과의 관계에서 사랑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사랑을 주고, 사랑을 받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열망은 진심에서 우러난(순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와 같은 강한 열망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여러분의 일부는 어둠 속에 존재하고 있으며,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해, 여러분이 사랑을 두려워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한 일부는 사랑을 간절히 바라며,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하더라도, 여러분의 또 다른 일부는 사랑을 주고받지 못하도록 무의식적으로 여러분을 차단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 시대의 선구자들이며, 개척자들입니다. 여러분은 새 땅에, 즉 밟아보지 못한 땅에 발을 들여놓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가슴과 영혼에 따라(의거하여) 살아가고 싶어 하며,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어 합니다. 사랑에 대한 이미지는 미디어를 통해 표현되는 것이 아니며, 사랑은 보다 더 숭고하고, 보다 더 엄청난 것입니다. 사랑으로 인해, 두 파트너들은 완벽하게 참된 자신들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은 자연스럽도록 되어 있는 것입니다.


지금 지구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관계가 깊어지고, 타인들과의 만남이 진정한 만남이 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여러분이 가야 하는 길이 여러분을 그렇게 인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길이 높은 곳으로만 이어지는 것은 아니며, 깊은 곳으로도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길을 가면서, 여러분은 자신이 지닌 두려움, 자신의 부모 및 선조들이 가졌던 편견, 그리고 이전 세대들의 고통과 만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전 세대들의 고통과 마주하게 되는 것은 새 시대에서의 관계를 위해, 언젠가는 여러분이 해야 하는 선택입니다. 그때, 여러분은 다른 존재의 방식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참된 자신의 핵심부로 들어갈 수 있는 솔직함과 정직함을 선택하게 되며, 따라서 그러한 선택들로 인해, 여러분은 자기의 영혼을 최대로, 즉 여전히 어둠 속에  숨어 있는 자신의 일부마저도 드러내야 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내면에서 드러나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판단하지 않고, 솔직하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여러분의 내면에 어떤 고통, 어떤 두려움이 살고 있나요? 여러분이 자기 자신과 타인들을 사랑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먼저, 과거를 돌아보고, 지난 수 세기에 걸쳐 남성과 여성의 에너지들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살펴보세요.

그러면, 남성의 에너지가 수 세기 동안 지배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이로 인해 두 성(性)들, 즉 여성과 남성이 모두 고통을 받아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역사 속에서, 지배적이었던 남성의 에너지는 인간의 본성뿐만 아니라, 지구의 본성을 통제(관리) 하고, 한정하고(determine) 싶어 하는 성향이 매우 강했던 정신적인 에너지였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에너지는 억누르고, 통제하고 싶어 하며, 대개는 권력욕으로부터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에너지가 사회의 모든 계층 속에 작동하고 있습니다. 감정적이고, 직관적인 여성의 에너지는 정부, 종교 그리고 일상생활 속에서 탄압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여성들은 열등감을 느끼게 되었으며, 여성적인 특성들은 인정을 덜 받게 되거나, 전혀 인정받지 못하게 되고 말았습니다. 그것이 일반적인 이미지였습니다. 여성들은 2등의 시민(second-class citizens), 즉 별 볼일 없는(lesser) 인간으로 간주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여성의 에너지는 의심의 눈총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공격적이고, 정신적인 과정을 통해 권력과 통제, 그리고 조종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여성은 곧바로 적(敵)이 되고 맙니다. 왜냐하면 본질적으로, 여성은 흐르는 성향이 강하며, 보다 유연하고, 느낌 및 감정의 특성들과 보다 더 잘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여성은 모든 영감(기발한 생각)의 원천입니다. 여성은 자기 영혼과의 다리를 만들게 되며, 영혼은 여성의 에너지를 통해 흐르게 됩니다. 남성의 에너지는 그러한 영감을 지원하여, 그러한 영감이 물질세계에 실현될 수 있도록 돕도록 되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이 함께 잘 조화를 이루었다면, 이런 식이 되었겠지만, 전 역사에 걸쳐 자연스러운 협력은 깨지게 되었으며, 서로에게 적대적인 남(strangers)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남성과 여성 간에 외적으로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의 가슴속에서도 일어났습니다. 남성은 감정적인 삶에서 멀어진 채, 살아갈 수밖에 없게 되었으며, 여성들은 점차적으로 자기 자신에 대해, 그리고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남성의 지배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상처만 남기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