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사건은 종종 자살의 시도라는 형태로 일어나게 됩니다. 자살에 실패할 경우, 상승의 나선(upward spiral)이 존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외부 세계가(세상 사람들이) 그 사람의 고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많은 타인들이 자신들을 걱정해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고, 이해와 연민(공감)을 수용할 수 있는 여지(가능성)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이 마음을 열지 않고, 계속 우울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돌파구(타개책)가 일어날 것인지에 대해,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삶 속에는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있으므로, 정지된 의식 상태에 무한정 머물러 있을 수는 없습니다.


비록 지구에서의 삶이 자기 자신의 삶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실제로 끝난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곧바로 저승에서 새로운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곳에서 자신의 느낌을 체험해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살아 있는 동안에 체험했던, 고통과 불안을 수반했던 어둠(침울함)이 이제는 보다 더 선명하고, 덜 가려진 방식으로(있는 그대로)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때때로 억눌러 왔던 감정을 지닌 채, 사후에 가게 되는  아스트랄계(감정계)와 직접 마주하게 되며, 그렇게 됨으로써, 억눌려 있던 감정들이 다시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죽을 때, 절망감을 느끼거나, 겁에 질려 있을 수가 있으며, 이러한 사람들은 정말로 삶이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이들은 자신의 가족들이 지니고 있는 감정들, 즉 고통과 슬픔을 보고, 이러한 감정들로 인해 쉽게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러한 영향을 아주 많이 받게 될 경우, 새로운 움직임이 죽은 영혼 속에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그 영혼이 천상과 지구 양쪽에 언제나 존재하는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들이게 되는 획기적인 진전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고 있는 한, 여러분은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길을 가든, 즉 구불구불한 길을 가든, 아니면 돌아가든 관계없이, 삶은 죽고자 하는 어떤 바람보다도, 더 강력한 것입니다. 삶은 언제나 존재할 수 있는 권리를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주며, 여러분이 그것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희망은 언제나 존재하게 되는 법입니다. 고통을 겪고 있는 타인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해, 그러한 희망을 간직하기 바랍니다.

때로는 상황이 희망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비록 여러분의 마음으로는 또 다른 가능성이 어떻게 존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지를 상상할 수가 없다 하더라도, 거기에는 언제나 또 다른 가능성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삶은 언제나 죽음보다 더 강하며, 빛은 어둠보다 더 강합니다. 물은 움직일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으므로, 언젠가는 댐을 뚫고 나가게 됩니다. 다시 말해, 물은 밀고 나아가며, 살아 있습니다! 물이 지닌 힘은 방해하려는 저항력보다 더 강합니다.


잠시, 내면에 존재하는 삶의 원동력을 느껴보세요. 여러분들 각자는 끝없이 반복되는 끈질긴 패턴들, 즉 자기 자신에 대한 의심, 열등감, 불확실성, 불신, 분노, 저항감 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제, 그러한 것들이 거기에(삶 속에) 존재하고 있으며, 동시에 삶이 그러한 것들 주위로 계속해서 흘러간다고 상상하세요. 물은 계속해서 흘러가고 있으며, 비록 큰 바위들이 물의 흐름 속에 박혀 있어,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바위들은 지나가는 물의 흐름과 밀어붙이는 힘에 의해, 계속해서 닳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살아 있는 물입니다! 그러한 사실을 더 많이 상기할수록, 여러분은 흐름 속에 놓여 있는 그러한 바위와 돌들로부터 더 많은 에너지를 되찾을 수가 있습니다. 과거로부터의 고통이 삶 속에 계속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고통을 무시하거나, 자신과는 무관하다고 여길 필요가 없으며, 또한 그 바위들을 강에서 끄집어낼 필요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자신이 물이라는 것을 기억하기만 하면 됩니다!


때로는 이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분적으로, 자신의 에너지를 방해(차단)하는 그러한 바위들이 자기 자신이라고 생각해왔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나는 제대로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어; 지구에서 편안하게 느끼는 것이 힘들어; 나는 과거의 슬픔과 트라우마를 간직하고 있어”라고 생각해 왔으며, 그것은 모두 사실입니다. 하지만, 잠시 그러한 개념들을 크고, 넓은 강, 즉 거대한 수로(水路) 속에 박혀있는 바위나 돌이라고 생각하세요. 왜냐하면 그것(거대한 수로)이 바로 본연의 여러분이며, 여러분의 실질적인 생명력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길을 따라, 언제나 흐르고 있는 것, 다시 말해 살아 있으며, 부글부글 끓어오르고, 세차게 내달리며, 포효하고, 탐구하며, 발견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의 영혼입니다. 영혼이 만나게 되는 그러한 바위들에 대해, 그러한 흐름은 어떠한 판단도 하지 않으며, 그러한 바위들을 그냥 집어삼켜 버릴 뿐입니다. 선택권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어떠한 장애물과 아주 오랫동안 동일시할 때, 때로는 그러한 장애물 속에 갇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흐르는 물이라고 느낌으로써, 여러분은 그러한 장애물과 분리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살아 있는 영혼 의식(soul-consciousness)이며, 언제나 움직이고, 흐르며, 그러한 바위에 구속(한정)되어 있지 않으며, 여러분이 자유로운 존재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의 정체성이 그러한 장애물, 즉 흐름 속에 놓여 있는 바위들로부터 더 많이 빠져나오면 나올수록, 흐름은 그러한 바위들을 그만큼 더 쉽게 제자리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여, 하류로 내려보낼 수 있게 됩니다. 자기 자신을 그 바위들과 동일시하지 않고, 그 대신에 역동적이고 움직이는 물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바위들도 또한 해방을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은 여러분의 영혼이며, 억제될 수가 없습니다. 물이 흐르는 것을, 그리고 움직이며, 활기에 넘치는 것을 느껴보세요. 물이 여러분에게 밀려오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물속에서 반짝이는 빛과 넘치는 힘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이 느끼는 어둠 때문에, 즉 아주 단단하고, 견고해 보이는 그러한 바위 때문에, 가장 깊은 본질 속에 존재하는 여러분의 영혼이 어떻게 위협을 받고 있는지를 느껴보세요. 그러한 것들로 인해, 영혼은 전혀 시달림을 받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어둠, 즉 바위들이 삶이라는 풍경 속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영혼이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바위 속에 갇혀 있다고 느낄 때, 물이 흘러가는 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하세요. 물과 물이 편안하게 흐른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진실로 자기 자신이 그러한 물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  

 

여러분이 모든 것을 직접 다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말해, 삶은 여러분에게 끝없는 기회와 가능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삶이 때로는 여러분을 깊고 어두운 골짜기(고난의 시기)로 데려갈 수도 있지만, 또한 삶은 여러분을 또다시 빛 속으로 몰아가기도 합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더 이상 싸울 수 없고, 상황이 좋아질 수 없다고 여길 때에도, 삶은 여러분을 계속해서 몰아가게 됩니다. 삶을 살아가는 비결은 믿을 만한 것이 전혀 남아 있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그리고 여러분이 확신했던 모든 것들이 삶에서 사라졌을 때에도, 자신의 신뢰(자기 자신을 신뢰하는 마음)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고대의 어둠을 처리하는 과정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영혼의 일부가 현재 빛 속으로 나오고 있으며, 보이고 싶어 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여러분이 빠르게 진보(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인간의식의 발달과정에서, 그러한 진보는 어떠한 도약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도약은 의식 속에 존재하는 가장 어두운 장소들, 즉 지구에서 체험했던 모든 것들에 대한 두려움, 불신 혹은 아주 깊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는 장소들을 포용하지 않고는 이루어질 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어둠을 겁내지 말고, 반갑게 맞이하세요! 그러한 어둠에게 "좋아(yes)"라고 말할 때, 어둠은 풀려나서, 흐르게 되며, 이것이 바로 이번의 생을 살아가는 비결입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정말로 좋아(yes)라고 말할 수 없어”라고 느낄 때조차도, 여러분의 내면에는 "좋아(yes)"라고 말하는 뭔가가 존재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바로 그것이 여러분을 구원하고, 여러분을 더 먼 곳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삶을 신뢰하게 해줄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 모두를 사랑하며, 나에게 여러분은 아주 소중합니다. 아마, 여러분은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당신은 개인적으로 우리를 모두 알지 못하잖아”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으로서의 여러분은 영혼의 네트워크(연결망)가 정말로 얼마나 넓은지 알거나,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다른 존재와 가슴으로 연결될 때, 그것은 영원한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한 번 만들어진 유대감은 시간이 흘러도 없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살고 있는 차원에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영혼으로서, 우리를 이어주는 살아 있는 연결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역사, 어떠한 열망, 즉 우리의 의식 속에 한때 점화되었던 화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염 때문에, 점차적으로 지구가 밝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 속에 존재하는 각성된 의식은 우리를 뭉치게 하며, 그러한 의식의 도약이 정말로 일어날 수 있도록 새로운 초석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 여러분은 곰곰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자기 스스로의 과정, 즉 자신이 가야 하는 길에 머무세요.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여러분의 내면에서뿐만 아니라, 많은 타인들 속에 존재하는, 삶의 강력한 추진력을 느껴보세요. 그러한 추진력을 통해, 새로운 의식의 물결이 지구로 밀려오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