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 시리즈 : SHOUD 5 “카리스마 5” |
0 / 2015.01.06 13:38

카리스마 시리즈 : SHOUD 5  - 2014년 12월 31일

 

“ 카리스마 5 ”

 

 

 

번역: 대로별

제공: 크림슨 써클 http://www.crimsoncircle.com 

* 원문: http://www.crimsoncircle.com/LibraryTextViewer.aspx?ContentID=684


  


 

나는 나이며, 자주적 영토에서 존재하는 아다무스입니다. I Am that I Am, Adamus of Sovereign Domain.

마법적이로군요. 진정 마법적입니다. 음악, 이 순간, 여러분 모두 한 분 한 분. 감사합니다, 요함. 연주가 더 남았습니다, 그러니 너무 릴랙스 돼있진 마시구요. 흐흠.

마법적이군요. 오! 왜냐하면 ... (한 여성 샴브라가 커피가 든 크리스탈 머그컵을 그에게 건네준다) 오, 친애하는 이여! 나의 친애하는 이여! 

SHAUMBRA 1: 내가 당신께 대담하고도 터무니없이 과감하게 선물하는 거예요 ... 

ADAMUS: 값어치 있는 컵 …

SANDRA: … 크리스탈 컵이랍니다. 

ADAMUS: … 마스터의. 

SANDRA: 커피에 크림도 넣었죠.

ADAMUS: 그렇군요. 아아!  감사합니다. (청중들 박수) 그리고 마스터에게 주는 종이나 플라스틱 싸구려 컵이 아니로군요. 아니군요. 아니에요. 크리스탈 ... 진짜 크리스탈 컵입니다. 

EDITH: 그거 레슬리가 가져온 건가요? (크리스탈컵을 가리키는 에디쓰의 말에 어깨를 한 번 으쓱하며 지나치고, 누군가가 아니라고 말한다) 
 

마법

ADAMUS: 마법적이지요, 친애하는 샴브라여, 음악이 연주되고 있던 동안에, 그것이 모두 다운로드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며칠 전에 - 아마 일부 분들에게는 몇 주 전에 - 다운로드 됐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음악을 듣게 됐죠. 여러분은 그것을 느끼게 됐습니다. 아, 여러분은 음악을 듣게 되셨죠. 

 

그게 무엇이었든 간에, 지금 해내기 전엔 그것이 완전히 다운로드 된 것은 아니었답니다. 바로 그런 게 삶의 아름다움이지요. 여러분은 실제로 일들을 선형적인 방식 안에서 풀어내고자 매일의 일상적 체험의 고역을, 따분함을, 지겨움을 겪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게 그냥 그처럼 들어오지요. 오늘 우리가 이 샤우드에서 그에 관해 얘기 나눌 그 모든 것들이, 음악과 함께 그리고 음악을 통해서 이미 마쳐졌답니다, 그런 편안히 이완돼 있는 순간 속에서 음악이 연주되고 있는 동안 말이죠, (오른 팔에 깁스를 한 쉬마를 보며) 친애하는 이여, 당신은 자신의 팔이 부러진 것도 잊으셨죠. 아, 아마 그건 빨리 치유될 텐데 한동안은 당신의 아무 부분도 부러지지 않겠군요.

SHEEMA: 어머 내 참, 감사하네요.

ADAMUS: (껄껄거리며) 네에, "어머 내 참, 감사하네요." (더욱 껄껄대며) 그거 열광적인 감사로군요.

그 아름다운 순간 속에서 그건 마법적입니다, 그 모든 것들이 거기에 있죠. 그 모든 것들이요. 이 샤우드에 관한 모든 것들이, 그 모든 지혜의 조각들이, 여러분이 얻게 될 그 모든 것들이 이미 거기에 있습니다. 그런 게 여러분의 매일의 삶의 아름다움이죠. 그것이 이미 거기에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다운로드 되었거나 다운로드 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다운로드 되다'라는 건 여러분의 자각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말이죠.

여러분은 분투해야 할 건, 싸워야 할 건, 뭔가를 간절히 바란다는 낡은 방식으로 갈망해야만 할 건 정말이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건 그처럼 쉬우니까요.

자, 아름다움은 여러분이 음악을 듣게 된다는 겁니다. 모든 것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되고 있죠 ... (커피 한 모금을 마신다) 오, 너무 좋군요. (탁자 위의 콜드레의 음료 컵을 옆으로 치우면서 린다를 향해 말하길) 그건 저리 던져버려도 되겠군요, 그게 뭐였든, 그런 건 콜드레나 마구 마시는 겁니다.  

그건 모두 다운로드 됐습니다만, 아름다움은 지금 여러분이 음악을 체험하게 됐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제 여러분은 그걸 약간 다른 식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더 즐겁게, 더 열려서, 그것으로부터 어떠한 것도 얻으려 들지 않지만, 이미 거기에 있는 것을 그저 받으면서 말이죠. 바로 그게 우리가 나아가고 있는 삶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게 이미 거기에 있다는 그 알고 있음 속에서 지낼 수 있죠, 그러고 나서 훨씬 더 즐거운 방식으로 그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난 일부 여러분에게 이런 체험이 있었다는 걸 알고 있는데, 여러분은 그것으로부터 뭔가를 얻고자 음악이나 강의나 음조나 크리스탈 그릇들 연주를 아주 깊이 들으려 하셨습니다, 자신이 뭔가를 놓칠지도 모른다고 두려워하셨죠. 여러분은 놓치게 되지 않을 겁니다, 그것이 이미 거기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도 아름답고, 너무나 단순합니다, (더렵혀진 것 없이) 너무나 깨끗하죠.

여러분이 지금 걱정 없이 음악을 듣고 계시는 동안, 여러분에겐, 여러분이 그리 부를 텐데, 감정적 반응이 있게 됩니다, 여러분은 그것으로부터 어떤 것도 얻으려고 한다거나, 그것을 뭔가로 만들어내려 한다거나, 그것이 여러분을 치유하거나 고치게 하려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지금 그저 그것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러면 여러분에겐 그것에 어떤 감정적이거나 센슈얼한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뒤로 편안히 앉아 이완하고서 정말로 그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한 감정적인 반응, 그런데 아주 많은 여러분이 이것을 가지고서 그토록 충돌 속에 있게 되죠 - 금방은 감정적인 반응을 갖으려 들다가, 금새 또 감정적 반응을 갖지 않으려고 듭니다; 한 순간은 어떤 것을 느끼려고 들었다가, 다음 순간엔 그걸 닫아버리려고 들지요, 왜냐하면 자신이 너무나 많이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그것이 갑작스레 변하죠. 감정적이고 센슈얼한 반응은 단지 하나의 양념일 뿐이랍니다 - 여러분의 양념이죠.
 
양념. 그것은 여러분께서 자신의 삶의 성분들에 넣는 아름다운 진액(추출액)입니다. 그건 이제 여러분이 자신의 삶에 맛을 내는 그런 특별하고도 고유한 맛을 선사해주는 양념이죠. 아! 이제 여러분은 이미 거기에 그것이 있다는 걸 편안히 알고 있는 채로, 자신이 하고 있는 그 모든 일들에 그러한 심지어 감정과 특히 센슈얼함이라는 성분을 가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좀 지나치게 생각을 하고 계시는군요 - "지금 그런 게 어떻게 일어나지?" 음, 난 여러분께 말할 수 있죠. 그것은 일들이 일어나는 자연스런 방식이랍니다. 그건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 자연스러운 방식이죠. 여러분은 너무 힘들게 수고하거나 너무 힘들게 싸우지 말아야 마땅합니다.

그것은 이미 거기 있습니다. 그게 직업이든, 그게 통찰이나 알게 됨이든, 그게 어떤 것이든 간에, 그것이 이미 그 자리에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샤우드 끝 무렵에 그러한 것에로 다시 돌아올 건데요, 하지만 끝은 이미 거기에 있다는 것을 깨달으세요.

해묵은 것에 작별인사를 하다

올해는 흥미로운 해이어왔습니다. 우리는 이 해를 시작했습니다 ... (이 때 마이크 울림이 크게 일자) 오늘 꽤 목소리가 울리네요. 우리는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있는) 그 모든 이들을 보내버리자는 걸로써, 기본적으로 (지금껏 있어온 장소에서) 나가버릴 때가, 떠나버릴 때가 됐다는 말로써 이 해를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이 다시 돌아가 기억해보신다면, 나는 여러분 모두에게 떠나시라고 요청했습니다. 난 심지어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계신 분들에게마저 자신들의 방에서, 자신들의 집에서 떠나버리실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것은 이렇게 말하는 상징적 행위였습니다, "나는 헌신하고 있을 거야, 나의 깨달음에 헌신하면서 머물러 있겠어, 그렇지 않다면 난 다시 낡은 세상으로, 해묵은 방식 속으로 되돌아가고 있게 될 거야." 판단할 건 없답니다. 그건 정말이지 중요하지 않죠. 하지만 그건 이렇게 말하는 상징적 행위였던 겁니다, "당신은 준비 됐습니까? 당신은 정말로 준비 되셨나요?"

거의 모든 여러분이 지상에 되돌아왔습니다. 소수는 그러지 않았지만, 여러분의 거의 모두가 되돌아오셨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런 게 다 무엇에 대한 건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 건지, 자신에게 무엇이 일어나게 될지를 의아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가 여전히 이 해에서 바로 이 샤우드를 갖고 있는 데에는 어떠한 우연의 일치도 없습니다. 오, 이 해가 끝나는 시간에 다다르고 있죠, 하지만 여전히 이 해 안에서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새해 속으로 하고 있지 않다는 게 얼마나 완벽합니까! 마치 우리의 책버팀(bookends, 세워놓은 책들이 쓰러지지 않도록 양 쪽 끝에 받치는 것) 같죠 - 한 해의 시작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면, "만약 준비 되지 않았다면 부디 여기서 떠나주세요." 그러면 정말로 그것을 느껴 들어가면서, 정말로 그것을 허용하면서 진실로 한 해를 몽땅 보내고 있게 되겠죠, "당신은 준비되셨나요?" - 그런데 여기에 우린 이 마지막, 마지막 시간들 속에 그리고 그 마지막, 마지막 결정 속에 들어와있습니다. 여러분 모두마다가 실은 이미 내린 결정 속으로 말이죠.
  
자, 바로 지금 이 기회를 이용해봅시다, 어쩌면 약간 겁먹게 하는 두려운 느낌들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하지만 이 기회를 이용해봅시다, 해묵은 제한된 자아에게, 두려워하는 자아에게, 선형적인 인간 자아에게, 자신을 과거와 동일시해야만 한 자아에게,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의아해한 자아에게 진실로 작별을 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 시간을 길을 잃기에게, 혼란스러워하기에게, 뭐가 일어날지를 의아해하기에게 진실로 작별하기 위한 기회로서 이용해봅시다. 이것을 의심에 작별 인사할 기회로서 이용해봅시다. 오, 의심, 그토록이나 추하고 냄새나는 담요이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그걸 짊어지시죠. 왜입니까? 왜죠?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그 이유를 자문해봐야 합니다. 내가 여러분께 왜냐고 묻습니다. 왜죠? 여러분이 왜 의심이라는 그 정말로 기괴한 낡은 담요를 짊어지고 싶어 할까요? 하지만 그건 여러분께 어느 정도의 안락함을 주지요.

난 그 안엔 기묘한 안락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만약 여러분이 자신을 의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할 것이라고, 여러분이 자신이 당연히 그리 행동하지 말아야 할 방식으로 행동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제한을 두게 됩니다. 그러한 의심은 일종의 여러분의 망가뜨리는 시스템과 같죠. 여러분은 자신을 의심해야만 합니다, 단지 확신시키고자 그러한 의심을 거기 안에 던져야만 하시죠. 하지만 이 시간을 또한 의심에 작별을 고하는 기회로서 이용해봅시다.

난 그걸 아주 인간적인 개념들 안에, 아주 선형적인 개념들 안에 놓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잃어야만 할까요? 만약 여러분이 의심을 놓아버린다면, 여러분이 의심에 사로잡히지 않는다면, 차라리, 여러분이 의심에 사로잡히지 않게 된다면, 일어나게 될 최악의 일이 뭘까요 - 여러분이 마스터가 되기와 같이 별난 무언가를 하게 될까요? 여러분이 만약 의심을 놓아버린다면, 흐으음, 자신의 빛이 빛나게 할까요? 여러분에게 카리스마가 있게 될까요? 여러분이 진정한 자신을 나오게 하게 될까요? 

의심은 마치 감옥이죠. 의심은 제한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아주 많은 여러분이 의심에, 이런 악마에, 이런 유령에 너무도 익숙해져버렸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에 너무 익숙해져버려서, 그런 게 거기 있으며 계속해서 되돌아오고 있다고 그냥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늘 그러한 의심과 싸우고 있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지금 당장 그걸 놓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의심에게 어떠한 종류의 신뢰성도, 어떠한 종류의 에너지도 주기를 놓아버릴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의심을 놓아버릴 것입니다.

의심이란 그토록 큰 에너지 배수 건조기죠, 의심하는 자들인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아다무스 껄껄) 자기 자신을 의심하기, 그토록의 에너지 배수기. 그것은 여러분의 에너지를 서서히 빼내버리죠. 의심은 성 에너지 바이러스의 친척 중 하나입니다. 의심이 여러분의 마음 속에 들어서게 되면 그게 일종의 여러분의 마음을 얼어붙게 만듭니다, 그리고는 더 깊숙이, 더 깊숙이 침투해가죠. 의심은 점점 더 추해지게 되는데, 그래서 일어나는 일은 여러분이 자신을 의심하고 있기에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심지어 ... 여러분은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얼어붙습니다. 여러분은 고착돼버립니다. 그건 그럴 가치가 없죠.  

자, 올 한 해가 얼마나 이렇게 말하며 있어온 한 해였는지요, "당신은 자신의 몸을 입은 깨달음에 정말로 준비되셨나요? 당신은 정말, 정말로 그것에 준비 됐습니까?" 여러분은 그것을 숙고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는, 그것을 느껴 들어가는 충분한 한 해를 가지셨습니다.

지난 해들 속에서 여러분은 그것을 위한 자신의 열정을 아주 깊이 느껴볼 수 있었던 여러 차례들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하루는 그것이 너무도 실제라는 것을 알았다가, 다음 날엔 의심하셨죠. 다음 날이면, "난 뭘 하고 있는 거지?" 다음 날이면, 여전히 자신을 다른 사람들에 비교하고 계셨습니다. 다음 날이 되면, 여전히 자신이 어디서부터 걸어왔는지에 대해, 자신의 과거와 자신이 해와온 어리석은 모든 일들과 그리고 이어지는 이런저런 것들에 대해서 생각하고 계셨습니다. 이러한 의심이 여러분의 길에 끼어들어 방해를 하죠. 우-오.

잠시 후에, 나의 벗들이여, 그게 삶을 살아가는 그토록의 기이한 방식에서 있게 되는데 - 여러분은 자신의 실현에 대한 열정과 이어서 오는 모든 의심 사이에서 있게 되죠. 남은 이 몇 시간 동안에 그러한 모든 것에 작별 인사를 합시다 - 음, 지구 나머지 쪽에 계신 분들은 이미 새해로 들어서있을 테지만, 잠깐 그냥 이쪽으로, 달력의 이쪽 면으로 돌아오세요. 그러한 것에 작별 인사를 고하기 위해 이 시간을 이용해봅시다.

난 내가 온 세상을 통틀어 가장 좋아하는 음악 그룹, 요함에게 약간의 음악 반주를 요청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음악이 연주되는 동안에 작별인사를 하는 기회를 가져봅시다.

작별인사를 하기 - 한 순간은 그게 근사하게 들리죠 - “좋았어! 난 모든 이런 걸 없애버릴 테야.” - 하지만 그러고 나서 의심이 들어옵니다. 이처럼요, “하아아아아! 하지만 내가 무얼 하고 있지? 내가 정말로 작별을 고할 수 있을까?” 여러분은 의심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이세요? “내가 작별인사를 할 수 있을까? 또는 이건 내일이면 똑같은 장소로 되돌아가는 단지 오 분 동안의 근사한 짧은 음악 체험, 짧은 기분 좋은 상태인 건 아닐까?” 그건 완전히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완전히 여러분 자신에게 달려있죠. 여러분은 그러한 모든 해묵은 자아를 향해 작별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요함의 연주가 시작된다)

의심에게, 실망감에게 작별인사를 하세요. 오! 때때로 ... 난 여러분을 너무나 몹시 사랑합니다, 여러분 모두 말이죠, 하지만 때때로 난 여러분의 삶들을 들여다보게 되죠. 난 여러분이 자신을 겪어가게 하는 것을 들여다봅니다. 고투. 정신적 고통.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의문시하기. 해서 때론 난 여러분에 비명을 지르며 말합니다, “그냥 놓아버리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얼굴에 커다란 미소를 짓다가, 하지만 이어서 다음 순간 여러분은 이렇습니다, “오, 하지만 내가 그 모든 걸 놓아버릴 수가 있을까?” 그리곤 “내가 정말로 놓아버릴 만 한가?” 아뇨, 입 닥치세요. (몇몇이 껄껄댄다) 그냥 놓아버리세요. 그건 그처럼이나 쉽답니다. 정말이죠.

그러니 음악이 있는 이 시간을 놓아버리는 기회로 사용하세요. 안녕! 그런 해묵은 자신이여, 안녕. 여러분의 관점을 빼곤 그것에 잘못된 어떤 것도 없었답니다. 여러분의 관점이요. 해묵은 자아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에 대해 어떤 관점을 가지고선 그것과 싸웁니다. 오, 해묵은 자아와의 그러한 싸움. 어떤 날은 여러분이 이기는 라운드겠죠; 다음 날엔 그것이 이기는 라운드일 거구요. 하지만 그건 9라운드에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날과 날을 계속하면서 반복해갑니다. 여러분의 과거에 대한 관점에게 작별인사를 해봅시다, 여러분의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게 말이죠.

멋지게 깊이 호흡해보세요. 진실로 그건 허용하기 만큼이나 쉽습니다.

멘탈적으로 정당화하기를 필요해하는 그런 분들께 말씀드리자면, 부디 이해하세요. 그 해묵은 자아에게 있어 여러분이 그것과 함께 해주는 것보다도 더 행복한 게 없습니다. 달리 말해서, 해묵은 자아에 대한 여러분의 그 인식, 해묵은 자아는 또한 그러한 덫에서 벗어나고 싶어 합니다. 그것은 그런 역할을 싫어하지요.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향해 가지고 있는 혐오와 두려움과 경멸스러워함과 나머지 그러한 모든 것을 싫어합니다. 

아시듯이, 해묵은 자아는 여러분이 그리 생각한 대로의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자신의 온전함과 풍부함에서 있는 그 자신을 - 여러분 자신을 - 밝히고 싶어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붙들어온 제한된 어떤 종류의 의식 안에서 붙잡혀있기를 원치 않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여러분과 함께 싸우는 걸 원치 않습니다. 여러분이 그것이 있어야만 하는 위치에 그것을 놓으신 거죠. 여러분은 그것으로 하여금 여러분과 싸우도록 만드셨습니다.

여러분은 해묵은 자아가 많은 체험들의, 많은 실패들의 - 적어도 여러분의 관점에서는 - 실패들의, 여러분 자신과 다른 이들에 의한 배신들의, 고투들의, 많은 슬픔을 지닌 해묵은 자아의 쌓아올림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내가 해묵은 자아는 다 고되었다고 말하는 게 아닙니다만, 하지만 그것의 많은 부분이 그랬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두는 위치에, 여러분이 자신의 과거를 놓는 위치에 지쳐버렸습니다. 그리고 여기 아주 아름답고도 단순한, 때때로 머라브라고 알려진 한 체험 속에서, 여러분은 그런 걸 그냥 놓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에게로 생각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억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것과 전투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안녕이라고 말하세요. 그러면 그게 에너지와 의식 안에 엄청난 변화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게 여러분에게 다른 방식을 놓아주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갖는 의식은 아주 제한되어 있죠. 여러분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붙드는 의식의 범위는 아주 한정되어 있습니다.

의식은, 이리 말해볼까요, 눈부심 속에서 빛나는 빛, 카리스마입니다. 그것은 방해 받지 않으며, 부끄럼 없이 뻔뻔하고, 정의 되지조차 않습니다. 의식 - 이러한 아름다운 크리스탈 빛이죠.

하지만 여러분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갖는 의식이라는 것은, 그게 지난 생애이든, 이번 생에서의 아무것이든, 의식이 보통 실패와 고투, 고초, 고통, 트라우마들과 같은 것들 안에 두어지지요.

여러분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갖는 의식은 진실이 아닙니다. 실제 진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 과거의 가장 힘들고 우울하고 어두웠던 지점에 의식의 이 작은 조각들을 놓습니다. 그러면 그것이 거기에 앉죠, 제한된 의식의 이 작은 조각들이 말이죠, 그러면 이어서 그것들이 주된 의식에게서 분리됩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신성이라고, 자신의 자유로운 자아라고 부를 것에게 분리됩니다. 그것은 여전히 의식입니다만, 이어서 그게 제한된 생각과 기억 속에서 여러분에게 되돌아오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여러분의 과거의 의식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것이 아주 비툴어지고 고집센 방식으로 - 나쁜 기억들, 고착된 에너지, 허깨비 유령들, 의심들과 어둠들로서 - 여러분에게 되돌아오지요.

여러분의 과거, 그것은 그런 걸 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정말로 원치 않습니다. 그것은 그러한 제한을 원하지 않아요. 여러분의 과거는 온전한 의식을, 완전한 빛을 원한답니다 ... 제한되지 않은 말이죠.
 
난 팝콘이 튀기기 시작할 때까지 그것을 거듭거듭 반복해서 말할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과거란 여러분이 그리 생각한 대로가 아닙니다, 천만다행이죠. 여러분의 과거는 여러분이 그리 기억하는 대로가 아닙니다.

자신의 과거를 위해서 싸울 그런 분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과거에 대한 스토리들을 단단하게 하는 그런 분들이 있죠, 하지만 스토리들은 단순히도 진실이 아닙니다. 자기 자신이나 다른 이들에게 이 스토리들을 반복해서 말하는 그런 분들이 있습니다만, 그것들은 단순히도 진실이 아닙니다.  

(잠시 멈춤)

과거, 그것은 현재만큼이나 충분히 의식으로 있을 만합니다. 그것은 미래만큼이나 충분히 카리스마일 만합니다.

(잠시 멈춤)

과거에 대한 해묵은 관점에게 작별인사를 해봅시다. 그런데 감정적이고 센슈얼한 반응을 갖아도 여기서 괜찮습니다. 그런 게 - 과거에 깊이 박혀진 제한된 의식의 조각들을 갖는 게 - 어떤 거였는지를 느껴봐도 괜찮답니다.

내가 과거의 무미건조 또는 음산함과 불안이라고 부를 것을 느껴보는 건 괜찮습니다.

음악을 통해서, 난 잠시 시간을 가지면서 여러분께 보내드릴 겁니다; 여기서 난 음악을 통해서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과거의 한계를, 자신의 모든 관점들을, 모든 지난 생애들조차 놓아버릴 때가, 그래서 그게 자유로워지게 할 때가 어떤 것인지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과거가 그 자신의 너무도 그럴 가치가 있는 그 온전한 카리스마를 갖게 하세요. 여러분이 둔 한계가 뭐였든, 거기서 자유로워지도록 해보세요.

음악을 통해 나는 여러분에게 있어온 진짜 과거 안에서 내가 보는 것을 여기서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보는 것이, 여러분이 자신들을 얼마나 제한시켜왔는지가, 여러분이 얼마나 신음하게 만들어왔는지가 아니라 말이죠.

음악을 통해서 나는 여러분 한 분 한 분마다 속으로 아름다움을, 과거의 한계를 풀어놓아버리기의 순전한 아름다움을 채널해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이 속으로 깊이 들어서면서, 깊게 호흡을 해봅시다.  

(음악이 연주되는 동안 길게 멈춘다)

여러분은 과거가 자신이 기억하는 그것이 전혀 아니라는 걸 봅니다. 그렇지 않죠. 나는 여러분이 그걸 이해하게 될 때까지 그 점을 거듭 반복해서 말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한 과거는, 여러분의 현재와 여러분의 미래를 정말로 특징 짓는 그건 여러분이 그리 생각한 대로의 것이 아닙니다.

깊게 호흡하고서 과거에 대한 해묵은 인식들에게 작별인사를 해봅시다.

그건 인간에게 있어서 하기에 터프한 일이죠, 과거가 그들을 한정시켜 놓아버리니까요, 또는 그들이 그렇게 생각하니까요. 과거는 그들에게 그에 대해서 생각하고 그에 비교할, 그에 나머지 다른 모든 것들을 비교할 무언가를 주죠. 하지만 그건 굉장한 한계들 중의 하나가 되는데, 과거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것이 아니기, 전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마음은 그에 논박할 것입니다, 그걸 의심할 겁니다, "아뇨, 나는 기억해요. 난 이 날부터 저 날까지 어떤 직업을 가졌었죠. 난 이 어떠한 때에 결혼을 해서 이러저러한 것을 해왔어요." 그런 것들은 행사스케쥴상의 일어남들이죠, 하지만 그건 정말로 과거가 아닙니다. 과거란 정말이지 얻어내어진 지혜입니다, 많은 경우에는, 얻어내지 않은 지혜이죠. 그것은 달력상의 구체적 날짜에 일어난 특정한 일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건 여러분이 그것을 인지한 방식이었답니다. 그건 여러분이 그것에게로 품은 감정들과 느낌들과 이해들이었습니다.

일어나는 것은 하나의 일이 일어나는데 느낌들이 많다는 것이죠. 마음은 그 느낌들을 재빨리 제한시키는데, 그것들을 근사한 보관상자에 넣어버리면서 말합니다, "바로 이게 그 일이 있은 방식이지, 감정적으로 그리고 모든 다른 방식으로 말이야." 그리고선 모든 그런 것을 계속해서 언급해가죠. 하지만 진실이 아닙니다.

이렇게 말하는 건 거대한 발걸음이죠, "난 과거를 향해서 안녕이라고 말할 거야." 거대한 발거음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점에서, 그게 마치 부정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죠. 부정하는 것 같은. 그런데 난 여러 차례 그런 걸 비난해왔습니다 - 사람들은 부정하기 속에서 산다고 말이죠. (이 경우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진짜 부정이란 여러분이 과거의 사건들 속에 박혀진 제한된 의식의 조각들을 가질 때입니다. 바로 그런 게 부정이죠.

부정은 자신에게 대량의 체험들과 느낌들과 반응들이, 그것들의 어떤 쳬험의 폭이 있었다는 걸 받아들이고 허용하는 걸 말하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은 어떤 체험을 가질 수 있는데 그것은 나쁜 것에서 좋은 것까지 다 함께 걸쳐있을 수 있습니다. 일어난 바로 그 똑같은 일에 대한 체험에는 수많은 층들과 층들이 있지요. 하지만 마음은 그걸 제한시키면서 말하지요, "아니야, 이게 일어났는데 나쁜 일이었어." 이어서 여러분은 그걸 극복해내려 애쓰면서 해들과 해들을 보냅니다, 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려고 많은 해들을 보내며 치료요법이나 또는 어떤 것들을 하고 있든, 여러분은 다만 그것에 더 많은 정의와 더 많은 신뢰성을 주고 있을 뿐이죠. 그러면 그것이 더욱 깊이 박아지고 더 단단히 굳어지는데, 그러고 나면 여러분은 그게 과거라고 정말로 믿게 됩니다.

자유로운 자아를 체험하고 그것이 되려면, 여러분은 또한 자신의 과거를 자유롭게 해줘야만 합니다. 그건 멘탈적인 연습이 아니죠. 우리는 시간들과 시간들을 이곳에 앉아 우리 과거의 매듭들을 풀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그런 건, 다시 말하지만, 아주 멘탈적이고 비효과적인 연습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잠시 몇 분 동안 여기에 앉아서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여러분의 과거의 한계를 풀어놓아버린다는 게, 일어난 일에 대한 그러한 꽉 막힌 정의들에서 벗어나오는 해방을 느낀다는 게 어떤 건지를 느껴보는 것만큼이나 단순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자유롭게 할 겁니다. 그것은 토바야스의 가장 눈부신 가르침들의 하나로 돌아오지요 - 미래는 치유되어진 과거입니다.

자, 나의 친애하는 벗들이여, 그에 멋지게 깊게 호흡해봅시다.

토바야스를 말해보자니, 오늘 이곳에, 아주 특별한 모임에로 마스터들이 와있습니다. 우리에게 과거에 여러분과 함께 일해왔던 모든 그러한 존재들이 와있습니다, 토바야스로 시작해서, 메타트론, 쿠투미, 세인트 저메인 -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이들입니다 - , 나머지 모든 존재들이 와있죠, 왜냐하면 지금이 전환점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그리 말하실 텐데, 바로 여기서 진실의 순간입니다. 이건 진실의 순간입니다, 우리는 단지 지난 해를 뒤로 하고 떠나는 게 아니라; 제한된 기억되지 않는 과거를 뒤로 하고 떠나고 있기 때문이죠. 내가 '기억되지 않는'이라고 말하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정말로 일어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런 걸 뒤로 한 채로 떠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제 새로운 해 속으로, 새로운 시대 속으로 나아가면서, 오늘 콜드레와 린다가 그에 관해 얘기했듯이, 그것은 오로지 몸을 입은 깨달음을 선택하고 허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있게 될 것입니다. 바로 그겁니다. 바로 그거죠. 그 외 다른 어떤 것들도 위한 방이 없습니다. 나 자신과 그리고 다른 마스터들이 여러분과 함께 일해가게 될 작업 안에 의심을 위한 방은 없습니다, 미안하군요. 그리고 바로 그게 여러분과 내가 씨름하게 될 곳이지요. 여러분과 내가 올 해 씨름하게 될 텐데, 여러분은 이리 말할 것이기 때문이죠, "난 의심을 없애버리지 못하겠어요." 여러분이 말할 겁니다, "난 일정한 양의 의심을 어떤 저울로서 유지해가야 해." 여러분은 자신이 맞는 일을 하고 있는지 평가하면서 그러한 의심을 저울로서 사용하며 또 다시 의심에 있게 될 겁니다.여러분은 의심이 여러분이 그에 대해서 뭐라도 할 수 있는 어떤 것도 아니라고 내게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그것을 곧바로 되돌려 여러분 얼굴에 넣어 드리겠습니다. 곧바로 되돌려 드리죠. 

의심이 있을 어떠한 이유도 없습니다.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틀림 없이 그게 지겨울 겁니다, 왜냐면 내가 정말로 그게 지긋지긋하니까요. (일부 청중 껄껄댄다) 

멋지게 깊게 호흡하고서 그 해묵은 제한된 관점에게 작별인사를 해봅시다. 여러분 자신을 자유롭게 해주세요. 그건 멘탈적 연습이 아니죠. 여러분은 그냥 그것을 합니다. 그냥 그걸 하면 됩니다.


아다무스식 질의응답 타임

자, 샴브라여, 약간의 재미를 즐겨볼까요. 린다, 플리즈, 마이크 잡아주세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입니다.

LINDA: 믐....

ADAMUS: 내가 좋아하는 시간. 질의응답 시간이죠. 내가 질문을 드리고, 여러분이 대답합니다. 

LINDA: 우-오. 

ADAMUS: 네.

LINDA: 당신의 즐거움이죠.

ADAMUS: 이제 우리가 하기 전에, 두 가지 일들이 있죠. 호흡을 해봅시다, 멋진 - 그렇게 불러보죠 - 에너지 전환 호흡을요. 그러한 것에로 전환해 들어갑시다. (모두가 깊게 호흡을 해본다) 

자, 내가 이런 의미 없는 질문들을 하고 여러분이 정말로 의미 없는 대답들을 할 때 이곳에서 일어나는 일의 지혜를 정말로 이해하기 위해서, 이 방에서 정말 일어나고 있는 것 속으로 전환해 들어가봅시다.

음, 첫째, 그것은 시선분산입니다. 나는 시선분산을 아주 좋아하죠. 둘째, 그것은 여러분을 느낌들 속에 들게 해주며 난 여러분이 혼란스러움에 빠질 때를 아주 좋아합니다. (일부 웃음) 아뇨, 난 정말로 그렇습니다, 그건 어떤 멋진 사항을 증명해주기 때문이죠. 내가 어떤 질문을 하면 여러분들은 느낌들을 갖기 시작합니다. 내가 여러분을 지켜보는 동안, 여러분들에겐 둘, 셋, 넷의 다른 느낌들이 있게 되지요,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혼란스러워지게 됩니다 - 왜 내가 이런 서로 다른 느낌들이 들어야 하지, 어떤 것들은 모순처럼 보여." - 그러면 이어서 여러분은 느낌을 닫아버리거나, 아님 어떤 한 가지를 집어들고선 그게 유일한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죠. 그것들은 다 진실입니다, 여러분이 자신 안에 갖는 모든 대답들마다가 진실입니다.

내가 이러한 질문들을 드릴 때, 여러분은 이럽니다 - 제기랄! - 내겐 그게 보이는데, 아주 멘탈적이 되어진 채로, 그리고 여러분은 만약 린다가 마이크를 건네오면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까를 생각하고 계시죠, "내가 어떤 답변을 해서 모두의 답변들에 감동을 주게 될까?" (몇몇이 껄껄) 그리곤 여러분은 자신에 대해서 잊어버립니다, 여러분은 자신에 대해 잊어버리죠, 그리고 여러분은 실로 답변들의 많은 층들이 있다는 걸 잊는데, 그것들 모두가 진실입니다. 그것들 모두가 진실이죠.

하지만 우리가 이걸 하기 전에, 다른 한 가지를 해보고 싶군요. 멋지게 깊이 호흡해봅시다 - 그리고 나는 팝콘이 튀기기 시작할 때까지 이 말을 거듭 반복할 텐데 - 모든 것들이, 그 모든 것들이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한 것입니다. 벌어지는 모든 일들이, 바로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하품까지도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한 것이죠. (아다무스 껄껄) 

그 모든 것들이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한 것입니다. 바로 그게 아름다운 일이죠. 그 모든 행동,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어나는 모든 일들, 여러분의 전체 삶, 단연코 예외가 없이, 그건 깨달음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우리에게 그저 있은 체험과 함께 재미있는 일은, 심지어 여러분의 과거마저도 여러분의 깨달음에 대한 거란 점입니다. 여러분은 아마 생각했을지도 모르는데, "글쎄, 내가 깨달음을 실현하기 전에 그랬던 건 아닐 텐데, 왜냐면 그건 내 과거였고 난 그 당시에 그리 깨달은 상태가 아니었으니까." 하지만 지금 그것이 홀연히 깨달아 있습니다. 그래서 홀연히 그게 다 함께 작용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일어나면서 그게 상당한 소용돌이를, 상당한 폭풍을, 상당한 정화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게, 부러진 팔 마저도, 자신의 깨달음에 대한 겁니다. (쉬마를 보며) 당신이 깨닫게 되기 위해 팔을 부러뜨려야 했던 건 아니지만, 그건 당신의 깨달음에 대한 것이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건 거기 없었을 겁니다. 맞나요?

SHEEMA: 맞습니다.

ADAMUS: 당신은 팔이 부러지는 이 체험으로부터 무얼 배우셨죠? 무엇을 배우게 되셨습니까?

SHEEMA: 움 ....

ADAMUS: 헛소리. 당신은 당연히 빙판을 걸으면 않된다는 걸 배우셨죠! 빙판 위를 걸어다니지 마세요! (아다무스 껄껄) 오케이!

SHEEMA: (껄껄 웃으며) 오케이! 

ADAMUS: 그밖에 다른 어떤 걸 배우셨죠? (그녀가 아직도 웃고 있다) 그녀가 나에게 아주 은유적인 대답을 주려고 했군요. 에, 아닙니다. 얼음 위를 걷지 마세요. 다른 무얼 당신은 배우셨나요?

SHEEMA: (웃으면서) 위험에 취약하다는 거죠.

ADAMUS: 네.

SHEEMA: 왜냐하면 나는 독립적으로 있는 것에 너무 익숙하거든요 ...

ADAMUS: 오 네에. 네에. 

SHEEMA: … 그리고 강하며 그 누구한테도 의지하지 않아요. 

ADAMUS: 네에.

SHEEMA: 헌데 지금은 내가 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이 있네요.

ADAMUS: 그래요, 어떤?

SHEEMA: 그래서 난 다른 이들이 날 도와주게 해야만 합니다.

ADAMUS: 어떤 걸 당신은 할 수 없으세요?

SHEEMA: 오, 손으로 쥐는 일이요, 작은 물건들 같은 걸. 

ADAMUS: 당신은 나머지 한 손으로 나를 붙잡아도 될 겁니다. 단지 그렇게일 필요는 없죠. (그녀가 웃으면서 아다무스의 팔을 잡아채듯이 쳐본다) 좋습니다. 다른 것은? 그거 좋은 답변이었습니다.

SHEEMA: 다른 이들이 나에게 봉사하게 해주는 겁니다.

ADAMUS: 아아! 그거 아주 맘에 드는군요. 다른 이들이 당신께 봉사하도록 해주기.

SHEEMA: 맞아요.

ADAMUS: 당신은 실제로 팔이 다친 걸로써 얼마간 남에게 신세를 질 겁니다. 아시듯, 단지 ... 실제로 앙팔을 깁스하고선 정말로 남에게 폐를 끼칠 수도 있을 겁니다. 내가 당신이었으면 난 휠체어까지 타고서는 단지 ... (그녀가 연신 크게 웃음을 터뜨린다) 그러니까, 이리로 좀 와주세요! 이런다는 거죠. 만약 그런 게 당신이 오직 마스터만이 봉사 속에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서 수반되는 것이라면요. 그밖의 다른 모든 이들이 노예입니다. (역주: 피딩으로 관계 속에서 주고 받고 있지 않는 자주적 존재, 마스터가 아니라면, 그 외 나머지 관계는 다 - 서로간에 자신들의 에너지를 내어주고 의지하면서 있는 - 노예들의 관계일 뿐이라고... 그래서 오직 마스터만이 누군가와의 상호 자유로운 진정한 봉사 속에서 있을 수 있다며..) 그리고 오로지 마스터만이 다른 이들이 자신에게 봉사하도록 기꺼이 정말로 허용해줄 수 있습니다. 네에. 남에게 신세지세요. 그 점을 강조하려고 우리가 다른 아무거라도 부러뜨리면서까지 더 멀리로 가봐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SHEEMA: 아니오. 아니오. 

ADAMUS: 좋습니다, 좋아요, 좋습니다.

SHEEMA: 아니죠. 하지만 ...

ADAMUS: 그래서 그게 당신이 자신의 삶에서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 신의 신호였을까요?

SHEEMA: 음, 그건 일종의 재밌었죠. 지난 샤우드에서 당신은 사다리에서 떨어진 어떤 사내에 대해서 얘기하고 계셨잖아요.  

ADAMUS: 네, 네.

SHEEMA: 그거 기억나시죠?

ADAMUS: 내가 얘기했죠. 네.

SHEEMA: 좋아요.

ADAMUS: 네에. 난 그걸 문자 그대로 말한 게 아니었답니다! (그녀가 크게 웃는다) 그것을 다른 식으로 놓아보죠. 그것은 이미 일어난 어떤 일의 진실된 이야기에 기초했답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샴브라가 그 이야기 이래로 다치게 됐는지 실감하세요? 정말 슬픕니다. 많아요. 당신이 유일한 이가 아닙니다.

SHEEMA: 좋아요.

ADAMUS: 네에. 네. 당신은 그 스토리에 관계됐습니까?

SHEEMA: 음, 내가 넘어지던 순간, 그 순간에 난 의아스러웠어요, "내가 무얼 생각하고 있지?"

ADAMUS: 맞습니다. 맞죠. 당신은 떨어질 때 뭘 생각하고 계셨습니까?" 

SHEEMA: 음, 난 내가 일단 넘어졌을 때, 저리로 건너가 담배 한 대 피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ADAMUS: 아! 아! (그녀가 껄껄 웃고) 지금 우리가 진짜 이슈에 도달했군요. 그래서 당신은 어떻게 느끼세요... 흡연에 대해서 죄책감이 드시나요?

SHEEMA: 음, 나는 며칠 동안 담배를 피우지 않았는데, 그러고 나서 다시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답니다.

ADAMUS: 오.

SHEEMA: 그래서 내가 이걸 어떻게 다뤄야 하죠?

ADAMUS: 흡연, 부러진 팔, 아니면 나요? 

SHEEMA: 흡연이요. (둘이서 웃는다)

ADAMUS: 당신이 그런 걸 언급해야 했다는 게 재밌습니다. 바로 잠시 뒤에 우리가 그런 걸 얘기하게 될 겁니다.

SHEEMA: 좋아요.

ADAMUS: 네. 사실, 바로 지금 우리가 그것을 시작할 겁니다. 여기 오늘의 나의 질문이 있습니다, 당신은 마이크를 린다에게 주셔도 되겠는데요, 먼저 이 한 가지에 약간의 느낌을 가져보고 싶어서랍니다. 이 해를 마감하는 터프한 질문. 터프한 질문이죠. 그런데 여러분은 누가 린다의 신비로운 마이크를 받게 될지 전혀 모릅니다, 그러니 준비 되세요. 흐음-흐음.

오늘 나에게 있는 질문은, (요함을 향해) 그리고 당신들도 역시 답변자에 포함될지 모릅니다, 네. 당신들이 연주자들이라는 게 면제 대상을 의미하진 않으니까요. 그리고 당신들이 그 쪽에 앉아계시는데, 문 가까이에 있다고 해서 그게 달아날 수 있다는 뜻은 아니기 때문이죠. 질문은, 그런데 나는 여러분이 우선 이것을 느껴 들어가보시길 정말로 원합니다, 린다가 여러분께 마이크를 줄지도 모른다는 걸 알아차리시면서 말이죠.

질문은, 여러분은 자신 안에서 무엇과 싸우고 있어오셨습니까? 무엇과 여러분은... 흐음. 많은 "흐음." 소리가 들리는군요. 여러분께선 두 눈을 감고서, 잠시 순간을 가지면 됩니다. 무엇과... 그런데 여기서 마쿄는 하지 마시구요, 난 얼마간 이미 알고 있으니까요.

여러분은 자신 안에서 무엇과 싸우고 있어왔습니까?

자기 자신 안에서 무엇을 싸우면서 있어오셨죠?

기억해두세요, 여러분이 주시는 어떠한 대답도 지금 이걸 듣고 있거나 또는 미래에 듣고 있을 다른 샴브라들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걸 말이죠, 그리고 여러분이 주시는 어떠한 답변도 아마 여러분 자신을 진실로 (잘못에) 연루시킬지 모른다는 걸요. (아다무스 껄껄) 

여러분은 자기 자신 안에서 무엇과 싸우고 있어오셨습니까?

(잠시 멈춤)

린다, 준비 되셨나요?

LINDA: 그럼요.

ADAMUS: 시작해봅시다.

LINDA: 좋아요.

ADAMUS: 아! 난 이 시간을 사랑합니다. 여러분은 이 방에서 마주치게 되는 긴장을 느낄 수 있죠, 그리고 소수 여러분은, 네에, "내게로 마이크를 주세요." 그런데, 네, 온 세상이 당신을 볼 수 있도록 일어서주시겠습니까?

LINDA F.: 격분입니다.

ADAMUS: 격분이라. 훌륭합니다. 감사해요. 당신의 마쿄가 아닌 대답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나의 다음 질문을 아시는지요?

LINDA F.: 오.

ADAMUS: 에, (아다무스 껄껄) 격분 이유가 뭐죠? 뭘 싸우고 계신 겁니까?

LINDA F.: 내가 누군가와의 주거 환경과 싸우고 있는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난 ...

ADAMUS: "난 누군가와의 주거 환경과 싸우고 있습니다."에서 그냥 멈춰봅시다.

LINDA F.: 좋아요. 네.

ADAMUS: 이상입니다.

LINDA F.: 이상.

ADAMUS: 궁극적으로, 그 어떤 것도 다른 누구와도 정말로 상관이 없습니다.

LINDA F.: 좋습니다.

ADAMUS: 주거상황이라. 흥미롭군요. 오케이. 그런 것에 기초해, 자, 격분의 이유는요?

LINDA F.: (살짝 머믓거리다가 한숨 쉬면서) 난 내가 그게 바뀔 것이란 희망을 간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 말은, 내가 또 다른 주거 상황 속으로 옮겨갔지만, 지금 난 두 장소 사이에서 있답니다.

ADAMUS: 믐. 믐.

LINDA F.: 움... 

ADAMUS: 격분. 난 그게 당신 자신을 겨냥한 거였다고 봅니다. 하지만 당신은 운 좋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걸 다른 이들에게 겨냥할 겁니다.

LINDA F.: 바로 그게 지난 이틀간 내가 깨닫고 있는 거랍니다. (일부 웃음)

ADAMUS: 네. 좋습니다. 좋아요. 헌데 그러한 격분이 정말로 무엇에 관한 걸까요?

LINDA F.: 그건 내가 내 자원들을 내가 나 자신을 위해 원하는 것에 전적으로 쓰지 않고 있다는 것에 대한 겁니다.

ADAMUS: 그걸 내가 살짝 다른 식으로 말해도 되겠습니까?

LINDA F.: 물론이죠.
 
ADAMUS: 그것은 자유, 독립, 진정한 독립에 대한 당신의 의심이나 미심쩍어하기에 대한 것입니다. 그건 약간 겁이 나죠. 아시듯이, 어떤 해묵은 상황이나 다른 상황에 매달리는 게 얼마간 더 쉽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따르거나 또는 주거시설, 주거, 그런 류의 일에 대해 말하는 게 더 쉽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그것은 정말이지 당신 자신의 자유에 대한 것입니다 - 다른 이들에게서의 자유, 당신과 많은 다른 이들에게 흔치 않은 것으로써 시작하는 자유에 대한 것이죠 - 하지만 그것은 실제 자유와 그리고 그런 자유 속에서 일어나는 것에 관한 것이랍니다. 당신은 그것에 준비되셨나요? 당신은 자신의 책임을 다룰 수 있겠습니까? 아님 당신은 생존하실 건가요?

세상엔 - 내가 당신께 곤란한 시간을 드리려는 건 아니지만, 모든 이들마다가 그 안에서 있는 자기 자신들을 볼 수 있는데 - 어떤 것이 있습니다. 난 그걸 이리 부르겠는데요, 여러분이 이렇게 생각할 때 여러 차례 진행되는 ‘생존적 에너지 피딩’이 있습니다, “음, 비록 내가 그들을 참아내지 못할지언정, 그들과 함께 하고 싶지 않을지언정, 내 삶엔 적어도 또 다른 사람이 있어. 적어도 다른 누군가나 어떤 게 있지.” 그래서 여러분은 그걸 그들로부터 에너지를 피딩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내가 뱀파이어 짓이라고 부를 일은 아닙니다만, 하지만 그건 안락한 일이죠. 그건 편안합니다.

인간 정체성에게 있어 그들 자신과 함께 전면적으로 홀로 있기를 숙고해본다는 건 아주 겁나는 일입니다, 아주 겁나는 일이죠. 그래서 그런 다른 이들에 대한 필요가, 다른 이들을 통해 자기 자신을 보는 필요가, 그들에게 답이 있거나 또는 여러분에겐 없는 답이 그들에게 있는 것 같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당신 경우에 그건 자신이 행성을 그냥 떠가버릴까에 대한 걱정입니다. 내 삶에 만약 날 안내해주고 있는 사람이 없다면 난 이곳 지구 바깥을 떠다닐까? 심지어 그들이 당신을 필요해하지 않는데도, 어떤 점에서 당신은 그들을 필요해하는데, 아무도 없으면, 그런 해묵은 연결이 없으면 자신은 그냥 떠나버릴 거라는 걱정이 있기 때문이죠. 자, 그것은 생존적인 에너지 피딩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바로 잠시 뒤에 그 해결책에, 잠재적 해결책에 이르게 될 겁니다.

굿. 다음. 에자의 린다, 다음은 어느 분이죠? 여러분은 자신의 삶에서 무엇과 싸우고 계신 중입니까?

오, 그런데 당신이 아무에게라도 마이크를 넘기시기 전에, 많은 싸움이 있군요. 정말로 있습니다. 그리고 난 일부 분들이 생각한다는 걸 알고 있죠, "음, 나는 그걸 통제하에 놓겠어." - 퇫! - 여러분은 오직 자신들이 그걸 통제하에 두었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그것은 아주 만연하며 스며들죠, 그리고 우린 단지... 우린 단지 그것에 지쳐버렸습니다. 그것은 무의미합니다. 정말이죠.

좋습니다, 린다, 마이크. 네.

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SHAUMBRA 2 (남성 샴브라): 우, 난...

ADAMUS: 커피 한 잔 하실래요?

SHAUMBRA 2: 물론입니다.

ADAMUS: 그들이 오늘 멋진 컵을 만들어내고 있네요. 크림, 설탕, 염소젖 중 어떤 것?

SHAUMBRA 2: 크리스탈컵에 주실 수? 그것들 중 하나에 주셔도 될까요?

ADAMUS: 크리스탈 유리컵이요? 그들이 당신께 크리스탈 유리컵으로 보이는 뭔가에 드릴 겁니다. 뭘 넣어드리면 좋을까요?

SHAUMBRA 2: 그냥 크림 부탁드립니다.

ADAMUS: 그냥 크림. 쿠키 좀 드시겠습니까?

SHAUMBRA 2: 아뇨. 전 설탕을 무지 좋아하는 사내는 아니거든요.

ADAMUS: 쿠키 좀 드셔보시죠?

SHAUMBRA 2: 아 네, 좋습니다. (청중 웃음)  

ADAMUS: 그럼 …

SHAUMBRA 2: 저기, 아다무스가 쿠키를 좀 원하는데요.

ADAMUS: 네에, 이쪽 위에 충분히 있답니다. 굿. 자, 당신은 자신 삶에서 무엇과 싸우며 있어오셨습니까?

SHAUMBRA 2: 우 …

ADAMUS: 그런데, 내가 방금 그냥 무얼 했을까요?

SHAUMBRA 2: 나의 시선을 분산시키셨죠.

ADAMUS: 절대적으로요.

SHAUMBRA 2: 내가 머리에서 벗어나 그래서 당신께 논리적인 대답을 하지 않게 하려고요.

ADAMUS: 네, 네, 네, 맞습니다. 굿. 

SHAUMBRA 2: 감사합니다. 

ADAMUS: 그리고 내가 그냥 뮐 한 건지 당신께 물으면서 내가 단지 한 게 뭘까요?

SHAUMBRA 2: 내가 그걸 깨닫게 만드실려구요? 

ADAMUS: 네, 그러지 않으면 당신이 곧바로 다시 마음에 있게 됐을 테니까요,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펼치는 작은 게임이죠. 어서요. 당신은 자신 안에서 무엇과 싸우고 있습니까?

SHAUMBRA 2: 많은 두려움과 의심들 같은 거라고 봅니다. 난 느끼는데요, 때때로 저 바깥 세상에 나 자신을 놓아보지만, 이어서 곧바로 다시 두 걸음 물러서면서 닫아버리죠., 그래서 ...

ADAMUS: 맞습니다, 네. 왜죠?

SHAUMBRA 2: 난 내가 세상으로 완전히 나와서 그냥 나 자신으로 완전히 있는 걸 두려워하는 것 같습니다. 

ADAMUS: 왜일까요?

SHAUMBRA 2: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지가 두렵습니다. 

ADAMUS: 구체적으로? 말뚝에 박혀 화형 당하는 거요? (아다무스 껄껄)

SHAUMBRA 2: 네에, 음, 어느 상애에선가 그런 일이 일어났을 겁니다.

ADAMUS: 그건 단지 잠시 순간에만 아플 뿐입니다. (청중 웃음) 아닙니다, 어떤 면에서 당신은 과정 전에 이미 떠나버렸기 때문이죠. 그런 게 시간을 초월해 존재하기에 관한 멋진 일입니다, 아시듯이, 만일 그들이 당신을 말뚝에 화형시킬 거라면 말이죠. 당신은 이러기엔 충분히 기다렸습니다, “제기랄! 그거 정말로 뜨거웠네!" 그러면 이어서 당신은 거기에서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전혀 정말로 겪어가지 ... (이 때 누군가가 그에게 커피를 건네준다) 한 모금 마셔보시죠. 네. 오, 당신 컵엔 백합 상승 문양이 있군요. 내 것엔 없는데...

SHAUMBRA 2: 그러네요.

ADAMUS: 와우! (청중 웃음) 

SHAUMBRA 2: 고맙습니다.

ADAMUS: 와우! 좋습니다. 괜찮아요.

자, 이곳에 당신이 있습니다, 분명히 지성적인 남성이죠. 여기 당신이 계시는데, 멋지게 보이는 사내이죠. 신사숙녀 여러분, 그렇게 말하고 싶지 않으세요? (청중들, 동의한다) 네, 보이세요? 당신이 여기에 오실 때 생기는 일을 보세요. 

당신은 예리합니다. 당신은 의식이 있습니다. 자, 이런 의심과 두려움으로 무엇이 주어지죠? 그리고 당신에겐 바로 거기에 앉아있는 모든 도구들이 있습니다, 왜 당신은 이런 걸 가질까요? 왜 그것과 싸우고 계시죠, 그래서 누가 이기고 있습니까?

LINDA: 므음.....

SHAUMBRA 2: 나의 진정한 자신이 아니었습니다.

ADAMUS: 맞습니다. 맞아요. 당신은 그걸 즐기시나요?

SHAUMBRA 2: 아니오. 난 실은 정말 넌더리 나고 있습니다. 

ADAMUS: 밤에 침대에서 깨어 계십니까?

SHAUMBRA 2: 네. 불면증. 그냥 ...

ADAMUS: 어떤, 당신 같이 눈부신 사내에게, 어떤 해결책들이 올라오던가요?

SHAUMBRA 2: 음, 그것들은 더는 효과가 먹혀들지 않는군요. 내 말은, 아무리 많은 다른 방법들도 그건 나 자신을 시선분산시키려할 뿐입니다. 난 그건 더 이상 효과가 없다는 걸 정말 발견하고 있습니다. 

ADAMUS: 굿. (누군가가 쿠키가 든 접시를 가져오고, 아다무스가 청중을 향해) 쿠키 드실래요? 쿠키? (아미르에게 접시를 건네주다가, 아다무스가 먼저 과자 하나를 집어간다) 어, 먼저 내가 하나. 그런 게 마스터들이 일하는 식이죠. 감사합니다. 주욱 돌리세요. 접시가 비면, 우린 그저 그걸 여럿으로 늘여내 계속해서 제공되게 만들면 됩니다. (일부 청중이 껄껄 웃는다) 끼어들어서 미안해요.

SHAUMBRA 2: 아뇨, 괜찮습니다.

ADAMUS: 헌데, 믐음음, 믐믐, 믐음음. (대화 중이란 것도 잊은듯이 참이나 맛있게 연신 오물오물 씹어 먹으면서 과자를 즐기고 있는 아다무스^^ ... 일부가 웃는다) 날 좀 참아주세요, 난 이걸 체험하고 싶습니다. 내겐 인간으로 있는다는 것에 대해 그리워하는 것들이 있답니다. 네에, 쿠키. 거의... 센슈얼하군요. 아주 센슈얼한데요. 믐. 흐음.

AMIR: 믐음. (그도 쿠키를 들어, 뭔가 열정 없는 표정으로 먹으면서) 한 입에 넣기엔... 설탕이.

ADAMUS: 믐 흐음. 설탕은 나를 괴롭히지 못하죠.

AMIR: 멋지군요.

ADAMUS: 난 설탕을 많이 먹을 겁니다. 네. 오직 설탕에 대해 걱정하는 이들에게나 상관 있죠. 그들은 설탕이 자신들에게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면 그들은, 아시죠, 설탕을 빼버리면서 이런 무설탕인 것들을 먹어가야만 하죠.

하지만 진정한 마스터는 설탕으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설탕 한 사발을요, (청중 웃음) 가끔은 크림을 약간 닇어서. (더 큰 웃음) 달콤한 크림 설탕 아침. (청중 폭소)

우리가 어디에 있었죠? (청중 웃음) 

SHAUMBRA 2: 오, 시선분산들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ADAMUS: 오, 지금 다시 시선분산한 거였답니다. (청중 웃음) 실은, 그 하나는 센슈얼함에 대해서 강조하려고 그런 거랍니다. 만일 여러분이 쿠키를 드실거라면, 내 말은, 그걸 먹으세요. 그걸 느끼세요. 하고 있던 걸 멈추시구요. 여러분이 인터뷰 중이었더라도, 아시듯이, 세계 곳곳의 시청자들이 지켜보고 있는 중이지만, 그냥 멈추셔서 그 센슈얼한 체험을 즐기십시오, 그걸 거의 모든 여러분이 더 이상 하지 않죠, 그리고 아침으로 얼마의 설탕을 드세요. 굿, 굿. 

자, 의심과 두려움 그리고 ... (폴이 아다무스에게 쿠키를 더 가져온다) 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EDITH: 그(답변 중인 청년)에게도 하나 주시죠.

ADAMUS: 그는 설탕을 안 억는답니다. 

EDITH: 오.

ADAMUS: 설탕이 많이 든 건 안 먹죠. 네에.

SHAUMBRA 2: 난 순수 초콜렛 같은 걸 좋아합니다, 카카오 성분 비율이 높은. 거기 있는 건 내가 잘 안 먹는 거랍니다. 

ADAMUS: 네에, 글쎄요, 이건 순수합니다. 쿠키 안쪽이 크래커로 싸여져 있죠.

SHAUMBRA 2: 맞군요!

ADAMUS: 아주 순수하죠. 에, 믐믐.

SHAUMBRA 2: 콘 시럽도 들었네요. 네.

ADAMUS: 믐 흠. 믐믐. 믐믐.

그래서 우리가 어디에? 자, 우린 두려움과 의심을 얘기 중이죠. 당신에게는 자신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많은 일들이 하는데, 하지만 당신은 모든 것이 의심과 두려움으로 포장되게 합니다. 결국에 당신은 이걸 어떻게 다루게 될까요?

SHAUMBRA 2: 난 성큼 건너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합니다, 마침내요, 난 지금껏 일들이 있어온 방식들에 그냥 너무도 지쳐버렸기 때문이죠. 그러니까, 나는 내가 정말로 즐기는 것들을 하기 시작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 

ADAMUS: 와우, 멋진 생각인데요. (일부 웃음) 와우.

SHAUMBRA 2: … 내가 영성 속으로 분명하게 정말로 들어가 있기 같은 걸 하길 두려워한 일들, 그리고 나에겐 블로그가 있는데 난 그동안 ... (이 때 핸드폰 벨 소리가 울린다)

ADAMUS: 그렇군요. 또 다른 작은 시선분산. 헌데 여러분은 그게 우리의 얘기 도중에 에디쓰의 핸드폰에서 나오는 소리라고는 생각 안 할 겁니다. 세상의 마지막 한 사람, 당신만이 그게 에디쓰일 거라고 예상합니다. (청중 웃음) 

SHAUMBRA 2: 네.

ADAMUS: 사랑스런 엄마, 에디쓰와 그녀의 울리고 있는 핸드폰. 이 모든 해들을 거친 후에도 당신은 그리 생각하실 ... 어떻게 ... 우리의 대화 바로 한복판에서 울리다니요. 네에. (누군가가, "숨기세요! 숨기세요!")

당신은 이 모든 시선분산들을 알아차리시겠어요? 

SHAUMBRA 2: 네. 당신은 그것들에 능숙하시죠.

ADAMUS: 맞습니다, 맞죠. (아다무스 껄껄) 실은 당신이 그것에 능숙합니다. 당신은 그것에 정말이지 능숙하죠, 왜냐하면 이것이 당신이 하는 정확히 그것이니까요. 당신은 진행되고 있는 이런 싸움들이 있어왔습니다. 당신은 그걸 어떻게 다루는지 모르고 계십니다. 당신은 싸움이 되돌아올 때까지, 당신이 또 다른 싸움을 만들어낼 때까지 자신을 시선분산시킵니다. 그래서 꽤 조만간 진행되는 너무도 많은 혼돈과 쓸모 없는 일들이 있게 되는데, 당신은 심지어 싸움이 무엇에 대한 거였는지, 자신이 뭘 가지고 싸우고 있는 중인지 잊기조차 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사실은 그걸 넘어서갈 아주 쉬운 해결책이 있다는 것을 잊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온 시간을 그러한 권투장 링 안에서 머무르는데 - 그러니까, 한 링에서 다른 링으로 뛰어 오르길 반복합니다 - 하지만 금새 너무 혼란스러워지죠. 이처럼요, "난 더 이상 내가 무엇에 대해 행복해하지 않는지조차도 모르겠어. 내가 오늘 왜 돌아버리겠는지조차도 모르겠는 걸. 난 아다무스가 왜 그리 나를 귀찮게 했는지조차 모르겠네, 하지만 일들이 그냥 원래 그런 식이지, 뭐." 얼마간, (지금 내가 말한 내용이) 맞습니까?

SHAUMBRA 2: 그렇게 생각합니다.

ADAMUS: 그렇게 생각하신다. 오케이. 좋습니다. 감사해요. 우린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SHAUMBRA 2: 좋습니다. 

ADAMUS: 우린 이걸 눈부시게 모두 포장할 겁니다.

여러분은 무엇과 싸우고 계십니까? (린다가 마이크를 존 쿠데카에에 건네자, 존이 손을 젓는다)

LINDA: 아니오. 당신은 해야 해요.

JOHN: 아뇨, 안 해도 됩니다.

LINDA: 네, 당신은 할 겁니다. 난 당신께 해야 하신다고 말하겠어요.

JOHN: 흐음.

ADAMUS: 흐음.

JOHN: 흐음.

ADAMUS: 아마도 우리가 쿠키를 좀 더 먹어야만 하나보군요. (청중 웃음)

JOHN: 오, 난 커피 한 잔까지 곁들이고 싶은데요.

LINDA: 산드라, 커피 한 잔 가져다주시겠어요.

JOHN: 아니오, 그냥 장난친 겁니다.

ADAMUS: 당신은 무엇과 싸우고 계시죠?

JOHN: (잠시 멈추고는) 건강 이슈입니다.

ADAMUS: 건강 이슈들이라. 좋습니다. 그거 좋은 한 가지 답변이군요. 그 싸움은 어떻게 돼가고 있습니까?

JOHN: 바로 지금은 잘 돼가고 있어 보입니다.

ADAMUS: 오케이. 당신은 그게 잘 돼가지 않을까봐 두렵습니까? 그것에 지배력을 행사하지 못할까봐 두려우세요?

JOHN: (살짝 멈추다가) 아닙니다, 두렵지 않아요. 난 내가 원한다면 그것에 지배력을 행사해야만 합니다.  
ADAMUS: 오케이. 두렵지도 않고, 싸우지도 않는다? 

JOHN: 정말로 그렇습니다. 네.

ADAMUS: 좋아요. 건강 이슈, 그게 어디서부터 시작되고 있는 건가요, 처음에 그게 왜 있게 되었죠?
JOHN: (숨을 깊이 내쉬면서) 한 번 보겠습니다.

(잠시 멈춤)

ADAMUS: 내가 당신을 어떤 점에서든 도와주는 게 행복하겠습니다.

JOHN: 음, 어서 해보세요.  

ADAMUS: 좋아요. 건강 이슈. 당신은 그걸 어떠한 화학약품들, 독소들, 그처럼의 것들에로 추적해볼 수 있을 겁니다만, 하지만 그게 완전한 스토리는 아니죠. 하지만 건강 이슈는 실은 당신이 훨씬 더 센슈얼한, 느끼는 사람이 되도록 도와주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잠재적 죽음을 느껴 들어가 볼 능력을 주어왔죠. 그건 당신 자신을, 당신의 여정을,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을 느껴 들어갈 능력을 주어왔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갑자기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그게 진짜 느낌들을 열어내고 있는 중입니다; 당신이 좋은 이유에서지만, 비교적 그에 부정적인 감정들 대신에 말이죠. 그리고 나는 그것이 당신이 이번 생애에서 체험하고자 여기에 온 세 가지 주요한 일들 중의 하나라고 말할 겁니다, 진짜 센슈얼 함. 난 그걸 그렇게 부르는데, 아무튼 진짜 느낌을 말이죠, 그리고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서 너무도 싫어하는 싸구려 감상적인 느낌들이 아니라, - 그리고 그건 나도 싫어합니다 - 진짜 체험을 열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께 그러한 것을 주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제 당신이 진짜 느낌의 그러한 에센스를 취해서 정말로 그러한 걸 구현한다면, 어떠한 종류의 생물학적 몸의 불균형도, 어떠한 종류의 질병도 가질 그런 전체적인 필요가 사라져도 됩니다. 그것은 자신의 목적에 봉사했습니다. 그러니 느낌을 안아 들이세요. 


JOHN: 저에게 멋지게 들리는군요. 


ADAMUS: 좋습니다. 그것이 싸움보다 훨씬 더 쉽습니다, 훨씬 더 근사합니다.


나는 여기 계신 여러분 중 다른 분들에게 건강 이슈들과 어떤 겁나는 건강 이슈들이 있어왔다는 걸 압니다. 그러니까, 삶을 위협하는 건강 이슈들을 말이죠. 그런데 요즘에 그들이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우린 이것과 싸울 겁니다. 우리는 암과 싸울 거예요. 우리는 그게 뭐든, 그것과 싸울 겁니다.” 그리고 난 바로 지금 여러분께 말하겠습니다, 그렇지 않다구요. 우린 싸우지 않을 것입니다. 훨씬 더 효과적이고, 훨씬 더 멋지고 훨씬 더 즐거운 방식이 있습니다.

좋습니다, 몇 분 더 하죠. 여러분은 자신 안에서 무엇과 싸우고 있습니까? 무엇과 싸우고 계세요? 네.

SHAUMBRA 3 (여성): 두려움이요.

ADAMUS: 쿠키 좀 드셔보실래요?

SHAUMBRA 3: 방금 두 개 먹었답니다.

ADAMUS: 더 안 드시겠어요?

SHAUMBRA 3: 아뇨.

ADAMUS: 그럼 바로 지금 참치 샌드위치는 어떠세요? (청중 웃음) 난 하나가 몹시 먹고 싶은데.

SHAUMBRA 3: 그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샌드위치라는 걸 어떻게 아셨죠?

ADAMUS: 내가 어떻게 알았을까! (그녀가 껄껄 웃는다) 왜냐면 당신이 자리에서 일어나던 순간에. 난 그게 먹고 싶어졌답니다 ...

SHAUMBRA 3: 참치요?

ADAMUS: … 참치 샌드위치.

SHAUMBRA 3: 오.

ADAMUS: 난 항상 연어 팬이었죠, 헌데 갑자기 ... 참치에다 약간의 상추, 여분의 마요네즈, 얼마의 치즈 ...

SHAUMBRA 3: 감자 칩들 ...

LINDA: 차라리 꿈을 꾸세요! (청중 웃음)

ADAMUS: 그리고 곡물 빵에 얹힌 칩들, 구운 말이죠 ...

LINDA: 집에 참치 있나요? 

ADAMUS: 구운요. 살짝 구운 빵. 네.

SHAUMBRA 3: 나는 어제 하나 먹었답니다.

ADAMUS: 오오오! 난 ... 

SHAUMBRA 3: 그게 아직 내 오오라에 남아있을 겁니다, 네.

 ADAMUS: 어디 ... 어디 한 번 좀 맡아볼까요. (아다무스가 그녀를 킁킁 냄새 맡자, 청중 웃음) 오오! 사람들이 참치 향수를 만들어내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많은 웃음)

하지만 아뇨, 진실로, 난 참치 샌드위치가 맘에 아주 들 겁니다.

SHAUMBRA 3: 아주 좋아요.

ADAMUS: 당신은 내가 하나를 얻게 될 거라고 생각하세요?

LINDA: 연어요. 연어라면 우리가 할 수 있죠.

ADAMUS: 참치! 참치요. 하지만 아닙니다, 그것도 좋죠. 자, 시선분산은 충분히 했습니다, 요점으로 바로 가보죠. 당신은 무엇과 싸우고 계시죠?

SHAUMBRA 3: 두려움입니다.

ADAMUS: 네에. 무엇에 대한?

SHAUMBRA 3: 우와.

ADAMUS: 우와. 여러분, 그거 느껴지시던가요? 그 “우와?”를 느낄 수 있으셨어요? 그녀가 “우와”라고 말했을 때 여러분은 이랬죠, “오오! 네가 어디서 나오고 있는지 난 알지, 아가야! 난, 난 ... 우와!” 당신은 두려움을 말하시는데, 무엇에 대한 두려움인가요? 우와! (몇몇이 껄껄) 좋습니다.

SHAUMBRA 3: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의심. 의심이 두려움의 큰 부분일 겁니다. 

ADAMUS: 미래가 완전 재앙입니다. (일부 껄껄 웃고, 그녀가 한숨 쉰다) 그리고 미래가 전도유망하십니다. 미래가 아주 알찰 겁니다. 미래가 아주 쉽군요. 그건 그러한 모든 것들이 될 것입니다. 이해가 되세요? 하나의 답은 없습니다만, 많은 선택들이 있습니다.

미래는 그런 모든 것들이 될 겁니다. 어떤 사람들에겐 미래가 절대적으로 끔찍할 겁니다. 그들이 가져보지 못했던 최악의 해가 될 것입니다.

SHAUMBRA 3: 오!

ADAMUS: 당신 말구요. 당신이 이러시는데, “오, 안 돼요!” 난 당신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게 아닙니다. 다른 이들에 대해서 말하는 거예요.

여러분은 내가 팝콘 목걸이를 얻게 거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 아무라도, 아무라도의. (그녀가 아다무스에게 자신의 목걸이를 던져준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그리고 여러분은 진취적인 샴브라는 영구적인 팝콘 목걸이를 가질 방법을 찾아낼 거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새들이나 다람쥐들이 먹지 않게 될 목걸이를요. (누군가가 팝콘 목걸이를 나눠주려고 모임에 가져온 것을 말하며..)

EDITH: 먹어보고 싶으세요?

ADAMUS: 아니오, 난 참치 샌드위치를 원합니다. (아다무스 껄껄) 하지만 지금은 말구, 나중에, 나중에요. 사이좋게 잘 지내봅시다 ... 난 말하다 보니 배가 고파졌네요, 그런데 피자도 지금 내 배를 채워주진 못하겠군요.

SHAUMBRA 3: 진실로요. 네에.

ADAMUS: 당신이 내게 뭘 했는지 보이세요?

SHAUMBRA 3: 음, 당신이 알죠.

ADAMUS: 다음 모임에 나에게 참치 샌드위치를 가져다주시겠는지요?

SHAUMBRA 3: 네, 그러죠.

ADAMUS: 감사합니다.

SHAUMBRA 3: 약속드리겠습니다.

ADAMUS: 오케이. 멋집니다. 멋져요. 자, 우리가 어디에 있었더라? 오, 두려움. 그것은 그런 것들 모두일 것입니다. 그건 암울할 것입니다. 그건 영원토록 남을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해방과 자주성의 한 해가 될 것이자 가증스런 해가 될 것입니다. 범죄들이 있을 것이며 그런 모든 것들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들 모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것들 모두가 발생해왔죠. 그것들은 모든 잠재성들입니다. 그것들이 어느 정도는, 다 살아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것들 넘어서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원하는 것 속으로 들어설 것입니다. 좋습니다. 자, 당신은 왜 두려워하고 계시죠? 왜 당신은 어떤 것이든 두려워하고 계십니까?

SHAUMBRA 3: (한숨을 쉬면서) 그거 정말 좋은 질문이로군요.

ADAMUS: 그것이 당신께 어떤 좋은 거라도 해줍니까?

SHAUMBRA 3: 아니오. 내가 그것에 발견하고 있는 유일한 답은, 내가 할 수 있는 한, 내가 무얼 두려워하든 간에, 어쨌든 그걸 그냥 해버려야 한다는 거예요. 아시듯이, 그것을 그냥 해버리기.

ADAMUS: 그건 말이 안 됩니다.

SHAUMBRA 3: 안 된다구요? (둘 다 껄껄 웃는다)

ADAMUS: 네. 하지만 그게 두려움에서 도망치는 것보단 낫죠. 하지만 그건 또한, 어떤 점에서, 당신은 여전히 두려움과 싸우고 있는 겁니다.

SHAUMBRA 3: 음, 그건 즐겁지 않아요. 여전히 그건 즐겁지 않습니다.

ADAMUS: 여전히 즐겁지 않으시다. 당신은 여전히 그것과 싸우고 있습니다.

SHAUMBRA 3: 맞아요.

ADAMUS: 그리고 당신은 여전히 어떤 점에선 그것에 의해 물어 뜯기게끔 자신을 세팅시키고 있죠.

SHAUMBRA 3: 그런 것 같습니다.

ADAMUS: 우리는 그걸 우회하게 될 것입니다. 좋습니까? 우리는 그것을 그냥 우회해버릴 겁니다.

SHAUMBRA 3: 굉장하군요!

ADAMUS: 당신은 지금 굉장하다고 말하시지만, 만약 ...

SHAUMBRA 3: 아니오!

ADAMUS: … 난 그것이 어떻게 끝내질 수 있는지 말합니다, 헌데 당신은 이럽니다, “오오오, 난 모르겠어요, 아다무스. 난 모르겠는 걸요, 믐...”

SHAUMBRA 3: 글쎄요, 희망컨대 그건 더 이상 나빠질 수 없어요 ...

ADAMUS: 오,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SHAUMBRA 3: 더 나빠질 수 있다구요?

ADAMUS: 아뇨,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청중 웃음) 오, 이런, 당신은 아직 ‘더 나쁘다’의 정의도 이해하지 못했단 말인가요.

SHAUMBRA 3: 알겠습니다.

ADAMUS: 우린 ... 오, 아니오, 아닙니다, 아니에요. 그건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게 당신에게 두려움을 일으키나요?

SHAUMBRA 3: 이상하게도, 아니오.

ADAMUS: 오, 당신은 더 나빠지길 원하시는군요.

SHAUMBRA 3: 아닙니다. 난 그저 그게 무엇인지를 알고 싶어요. 그냥요, 아시죠, 그게 무엇이죠? 그게 뭔지 찾아보자구요.

ADAMUS: 아시듯, 여기서 내가 여러분께 비법을 드리게 될 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이곳에서 더 설명해드릴 것입니다. 그녀가 여러분께 술을 갖다달라고 말하고 있군요. (청중 웃음) 네. 부탁컨대 그녀에게 술을 따라주시겠어요? 그녀가 한 잔 필요해합니다.

SHAUMBRA 3: 제발!

ADAMUS: 우리는 그냥 완전히 다른 현실을 창조해낼 것입니다.

SHAUMBRA 3: 알겠습니다.

ADAMUS: 그게 다입니다, 상당히 단순하죠.

SHAUMBRA 3: 난 준비됐습니다.

ADAMUS: 그래요. 좋습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이 준비됐다고 말하지만, 우리가 볼 겁니다. 참치 잊지 마세요, 여분의 마요네즈도요. 네에. 그리고 난 살짝 익혀진 빵을 좋아한답니다. 당신은 자신이 그걸 어떻게 할 것인지를 파악해내셔야 할 겁니다만...

LINDA: 캔에 든 참치, 아니면 신선한 참친가요?

ADAMUS: 캔이냐, 신선한이냐, 그녀가 묻는군요. 크리스탈인가, 종이인가? (린다가 킥킥대고) 약간의 샐러리도 부탁해요.

다음. 두 분 더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삶에서 무엇과 싸우고 계시죠? 아! 

MICHELLE: 내가 생각하기에 난 ...

LINDA: 오-오, 에-에-에-에-에. (그녀가 마이크를 드는 시늉을 한다)

MICHELLE: (웃으며) 오, 난 ...

ADAMUS: 당신은 지금 린다와 싸우고 계시는군요. (아다무스 껄껄)

MICHELLE: … 날 좌절시키는 내 자신의 부분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어떤 개인들로 인한 짜증 만큼이나요.

ADAMUS: 나요?

MICHELLE: 여기 있는 누구도 아닙니다.

ADAMUS: 우리가~~ 약간은 그렇죠! 아흐! 그냥 조금. (일부 웃음) 자, 어떤 사람들 때문에의 짜증 ...  

MICHELLE: 아니라니까요. 

ADAMUS: 네에. 그들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게 안 좋게 느껴지세요?  

MICHELLE: 그렇습니다.

ADAMUS: 왜요? 난 사람들 때문에 짜증나는 게 좋은데요.

MICHELLE: 왜냐하면 난 크리스마스가 끝나고 나서 누군가 때문에 정말로 짜증이 났는데, 그건 내가 아니었죠. 하지만 그것은 나였습니다, 왜냐면 ...

ADAMUS: 그건 당신이었습니다. (아다무스 껄껄)

MICHELLE: 네에.

ADAMUS: 정말로 그랬습니다. 그냥, 내일, 그들에게 본때를 보여주시기 그러세요? 

MICHELLE: 음, 그들은 더 이상 이런 상태에 있지 않아요, 천만다행이죠. (청중 웃음)

ADAMUS: 그들이 사는 데가 어느 나라, 어느 도시입니까?

MICHELLE: 음, 그 말은 꽤 많은 걸 얘기하고 있는데요?

ADAMUS: 전화가 있습니다. 인터넷도 있구요. 당신은 먼 거리에서 그들을 괴롭혀줄 수 있습니다.

MICHELLE: 난 이 사람에게 차라리 말을 안 하겠어요.

ADAMUS: 아아아아! 난 오히려 해버렸을 텐데.

MICHELLE: 그냥 참 이상하게도 ...

ADAMUS: 나라면 차라리 정말 그냥 그 속으로 들어갔을 겁니다. 나에게 원수가 있다면, 아, 워, 우린 본때를 보여주고자, 급소에다 바로. 네. 으으으으! 

MICHELLE: 그들에겐 실마리가 없어요. 그들이 실마리를 가지고 있는 게 아닙니다.

ADAMUS: 음, 알죠, 하지만 그들에게 실마리를 던져주세요. 왜냐하면, 그거 아세요? 그러지 않으면, 당신은 그걸 자신 안에서 억누르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MICHELLE: 난 더는 그러고 있지 않습니다.

ADAMUS: 오오오오오! 난 그걸 믿지 않습니다. 므음.... 아니죠. 헌데 그것이 내가 "당신은 무엇과 싸우고 있죠?"라고 물었을 때 당신이 언급한 첫 번째 거였습니다.

MICHELLE: 엄청 짜증남. 

ADAMUS: 네.

MICHELLE: 네.

ADAMUS: 좋습니다. 다른 건? 내가 여기서 낚싯바늘을 던지고 있는 다른 어떤 게 있습니다.

MICHELLE: 우움.... (청중 웃음) 첫 째 ...

ADAMUS: 그런데요, 마스터는 시선분산의 아름다움을 이해합니다. 린다, 그걸 당신의 마법의 물건(아이패드) 위에 이쪽에다 해주시겠어요? 그건 기억해야할 너무나 중요한 사항이죠. 그것은 여러분께 약간의 유머를, 여러분 자신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가르치거나 또는 여러분이 하게 될 어떤 것이었든 그걸 하고 있는 동안, 마스터로서 여러분은 시선분산의 예술을 이해합니다. 그것은 장엄합니다, 왜냐면 누군가는 당신을 방해하고 있을, 도전적인 무언갈 하고 있을 테니까요, 그럴 때 여러분은 단지 그들을 시선분산시킵니다. 그것을 여기에서 이쪽 여기에로 가져옵니다.

여러분이 자기만의 생각에 들게 되면, 당신처럼, - 여러분은 그러한 생각하기, 걱정하기, 밤에 잠 못 들고 누워있기에 이르게 되죠 - 제기랄, 그냥 당신 자신을 시선분산시키세요!  아뇨, 진짜로. 자기 자신의 시선을 분산시키세요. 게임을 하세요. 엉뚱한 어떤 짓을 해보세요. 침대에서 바닥으로 굴러 떨어지세요! (청중 웃음)  여러분은 자신에게 있은 무의미한 마음 헛소리로 스스로 충격 먹게 될 겁니다. 그냥 이불을 걷어 차버리고 그냥 때굴때굴 굴러보세요 - 붐! - 옆으로 떨어질 때까지. 그러면 여러분은 그냥 바로 지금처럼 자신에게 웃을 겁니다, "내가 내 자신의 허접쓰레기에 사로잡혀 있었구나." 마스터는 시선분산의 예술을 이해합니다. 나는 내가 나의 다른 책들을 마치게 될 때 우리가 또 다른 샴브라 책을 만들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시선분산의 예술."

오, 내가 당신을 시선분산시켰군요?

MICHELLE: 네, 당신은 시선분산의 예술가잖아요.

ADAMUS: 그렇습니다. 의도적이죠. 의도적 시선분산의 예술.

MICHELLE: 의도적인 시선분산.

ADAMUS: 나머지 다른 어떤 것과 싸우고 계시죠, 친애하는 이여?

MICHELLE: 나 자신과 싸우고 있습니다.

ADAMUS: 압니다, 알죠. 그건 내가 말한 거구요. 당신은 자신 안에서 뭐와 싸우고 있습니까, 자기 자신 안에서 말이죠?

MICHELLE: 나 자신에 관해서 싫어하는 것들과요.

ADAMUS: 오케이. 당신은 아무것도 언급 안 하셔도 되지만, 원하신다면 해보세요.

MICHELLE: 하지 않을래요.

ADAMUS: 오케이. 그럼 내가 하죠. (청중 웃음) 두려움이 올라오는 것 좀 보세요, 우! (더 많은 웃음) 그건 내 일이 아닙니다.

MICHELLE: 맞아요.

ADAMUS: 하지만 진행되는 많은 싸움이 거기 있습니다. 

MICHELLE: 맞아요.

ADAMUS: 개인적 얘기를 해볼 수 있을까요? 오케이, 하겠습니다. 싸움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하지만 당신은 그런 게 없는 척하십니다, 바로 그게 당신을 싸움 속에 있게 하죠. 싸움이 이기고 있는데, 그건 당신이 아무 싸움도 없는 척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있습니다, 친애하는 이여. 그리고 이 해가 끝날 무렵에 내가 당신께 보여드리죠... 오, 어디에서는 새해에 거의 다 왔군요. 난 당신이 얼마나 싸우며 오셨는지를, 그것이 얼마나 당신을 단단히 속박시켜왔는지를, 그게 얼마나 오, 당신에게 - 신체적인 문제, 잠자는 문제들, 말하는 문제들 같은 - 가벼운 질환들을 일으켜왔는지를 보여드릴 겁니다. 당신에게는 그토록의 예리한 유머감각과 지혜가 있는데도 당신은 그걸 사용하지 않으시죠. 당신은 뭔가를 똑부러지게 말하려 하고 있지만, 실은 자신을 감추며 방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대화하고 논의하는 놀랄만한 자연스런 감각을 가지고 있죠.

MICHELLE: 내가요?

ADAMUS: 눈부신 논의. 재잘거림, 재잘거림이 아니라, 눈부시죠. 해서 희망컨대 - 아니죠, 희망하는 게 아니라, 우리는 그냥 그것을 현실로 만들 것입니다 - 이 해가 끝날 무렵 당신은 알게 될 겁니다, 당신이 일들과 싸우는 속에서 에너지를 얼마나 단단히 매어왔으며 그리고 자신이 않는 척하고 있는지를 알게 될 겁니다. 

MICHELLE: 멋지게 들리네요.

ADAMUS: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MICHELLE: 감사합니다.

ADAMUS: 오, 아니죠. 그건 비통할 겁니다. 한 사흘간 끔직하실 거예요.

MICHELLE: (껄껄 웃으며) 감사합니다.

ADAMUS: … 그리고 당신은 그걸 극복해내실 겁니다.

좋습니다, 한 분만 더 하고 요점으로 가겠습니다. 여러분은 십중팔구 의아해하고 있을 겁니다, "대체 시선분산 빼곤 이 샤우드의 요점이 뭐지?" 네, 상당한 시선분산을 하고 있죠.

GLORIA: (아다무스가 다음 답변자로 그녀를 가리키자) 저요? 

LINDA: 믐. 흐음. 당신이요.

GLORIA: 난 없... 내겐 아무런 질문도 없습니다.

LINDA: 오~ 그건 안 될 텐데요. 안 됩니다, 안 되죠, 안 됩니다. 당신은 마이크를 거절하게 돼있지 않답니다. 


ADAMUS: 맞습니다.

LINDA: 그건 아다무스가 우리에게 말해준 겁니다. 당신은 거절하게 허용되지 않아요.

ADAMUS: 실은, 당신은 마이크를 거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러면 당신은 이 밤의 끝에서 화장실을 청소해야만 될 겁니다, 뭐, 보통은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당신은 술을 퍼부으면서 완전 새해를 축하하게 될 것이고, 그럼 화장실이 얼마간 지저분해질 겁니다, 내 말이 뭔지 아신다면. (청중들, "오,
으으.")   

네에, 또 다른 시선분산이었죠. 보세요, 당신은 뭔가를 그냥 밖으로 던지지 않습니다. 당신은 완전한 환상을, 완전한 그림을 만들어내는데, 그래서 모든 이들은 이게 정말로 화장실을 모욕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오오오오!   

GLORIA: 안 돼요.

ADAMUS: 좋습니다. 네. 당신은 자신 안에서 무엇과 싸우면서 오셨습니까?

GLORIA: 난 이곳에 있게 되서 기쁩니다. 난 여기서 싸울 게 아무것도 없죠.

ADAMUS: 나도 그렇습니다.

GLORIA: 네.

ADAMUS: 네.

GLORIA: 모르겠어요.

ADAMUS: 아무것도 없다? (그녀가 떠오르지 않는다며 손을 젓는다)  가족은요?

GLORIA: 네?

ADAMUS: 가족이요. 싸우는 가족은 없나요?

GLORIA: 아마도. 아마도요.

ADAMUS: 아! 지금 우린 그걸 들춰내고 있습니다, 그러기 쉬웠죠. 여러분 중 아무도 그런 걸 파악하지 못했을 겁니다. 가족 싸움들, 오케이.

GLORIA: 음, 그리 많이는 아닙니다. 그들은 이제 늙어가고 있죠.

ADAMUS: 네에, 그들은 늙어가고 있고 그럼 죽을 거고 싸움들이 그처럼은 재미 없을 거다.

GLORIA: 정확히요. (청중 웃음) 

ADAMUS: 그렇습니다. 그렇죠.

GLORIA: 그들은 죽었습니다. (그녀가 껄껄댄다)

ADAMUS: 그들은 죽었죠. 네.

GLORIA: 모르겠어요.

ADAMUS: 자, 그밖의 다른 것은?

GLORIA: 다른 거요? 흐음. 난 평화로운 사람들로 만족스러워요. 모르겠습니다 ...

ADAMUS: 네, 네에. 좋아요. 당신은 전혀, 그러니까, 당신 자신이나 그 아무것에도 돌아버리지 않으신다?

GLORIA: 네. 전엔 그러곤 했죠, 하지만 더는 그러지 않습니다.

ADAMUS: 네에.

GLORIA: 네에.

ADAMUS: 좋습니다. 당신은 무엇에 대해 자신에게 화가 나곤 하셨나요?

GLORIA: 나의 가족이요. (아다무스와 청중 웃음)

ADAMUS: 오케이. 좋습니다.

GLORIA: 하지만 아무것도 …

ADAMUS: 오케이.

GLORIA: 난 내 반려견이 죽어서 슬프답니다, 안 그랬다면 ...

ADAMUS: 그건 슬픕니다. 하지만 화가 나는 건 아니죠. 거기엔 차이점이 있습니다.

GLORIA: 맞습니다.

ADAMUS: 그리고 당신의 반려견이 여전히 당신 주변에 있습니다.

GLORIA: 알고 있습니다.

ADAMUS: 늘.

GLORIA: 감사해요.

ADAMUS: 그것들은 여러분께서 베일을 건너오면 여러분에게 가장 먼저 인사해줄 것들입니다.

GLORIA: 알겠습니다.

ADAMUS: 네에. 네에. 오, 그게 내가 반려동물들에 대해서 아주 좋아하는 점이죠. 그들이 그냥 기다립니다.

GLORIA: 그렇군요.

ADAMUS: 그들이 단지 기다립니다, "마스터가 죽게 되면 그럼 난 할 수 ... 에, 오늘일지도 모르지. 내일일지도 몰라. (청중 웃음) 어쨌든 난 기다릴 거야." 그들에게 먹이 주는 걸 잊지마세요. 그들에게 밥 주세요. 에, 에너지적인, 작은 음식을 보내는 거죠, 왜냐하면 그들이 당신을 그냥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GLORIA: 좋습니다.

ADAMUS: 네. 좋아요. 감사합니다. 

GLORIA: 감사합니다.

ADAMUS: 감사합니다.

오케이, 깊이 호흡해봅시다. 


더 이상 자기 자신과 싸우지 않기

이 다음 해로 들어가면서 난  여러분께 무언가를 말씀해드릴 텐데, 처음엔 멋지게 들리다가 이어서 엉뚱하게 들리실 겁니다. 하지만 부디 그것을 서로 다른 모든 수준들 위에서 정말로 느껴주세요. 

내가 여러분께 이것을 말씀 드리면 여러분은 고개를 끄덕이시겠죠, "오, 맞아요, 맞아요, 우린 그걸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그걸 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그것과 싸울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가 자신에게 얘기하고 있던 게 아니었다고 생각하실 테지만, 난 그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내가 오직 일부 여러분에 대해서, 여러분이 하는 일부 것들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만, 나는 그 모든 것들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내가 아마 자신도 뭐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실 테지요, (청증 웃음) 하지만 난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해로 들어가면서 그리고 이후부터 더 이상의 여러분 자신과의 싸움은 없습니다. 그런 것엔 여러분이 자신에게 일들을 어렵게 만들기 위해 하는 모든 광범위한 범위가 포함됩니다. 그건 다이어트나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것들과의, 자신의 신체적 외모 같은 것들과의 싸움이 포함됩니다. 

자, 여러분은 자신이 그것과 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식욕이 왕성하시죠. 여러분은 많은 초콜렛을 드실 것이고 케익과 감자칲들을 집어 삼키실 겁니다. 그것과 싸우지 마세요. 더 이상은 체격을 관리하려고, 몸을 관리하려고 여러분의 음식 같은 것들을 조절하지 마세요. 많은 여러분이 별난 다이어트들에 자신을 놓고서는 이어서 그것을 판단하면서 말해왔습니다, "안 돼, 의사가 내게 그래야 한다고 말하길, 난 낮은..." 그런 건 신이나 알고 있겠죠. 여러분은 그것과 싸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자신과 싸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조심스러움을 내려놓으세요. "오오오! 안 돼." 여러분은 말하시죠, "난 그런 일정한 경계심들을 유지해야만 해. 난 어떤 것과 싸워야만 하지, 왜냐하면 난 약하게 타고난 사람이거든. 난 죄인이야. 그들이 내게 그렇게 말했지. 그러니 나는 싸워야만 해. 나는 일들에 대항하며 애써야만 해. 난 본질적으로 타락해서 만약 내가 나 자신을 통제하지 않는다면, 참치 샌드위치를 먹으면 죽는 길을 택하는 꼴이 될 거야." 아닙니다. 싸움은 끝났습니다. 싸움은 끝났어요. 그것을 놓아버리세요.

오! 알고 있습니다. 이 말이 멋지게 들리겠지만 이어서 엉뚱하게 들리게 될 거라는 걸요. 그건 달콤하게 들리다가 이어서 씁쓸하게 들리게 될 겁니다.

흡연. 당신의 팔. 그러한 나머지 모두. 이처럼이죠, "나는 흡연자야, 그리고 이건 나빠." 네, 그것은 실제로 나쁩니다. 그리고 그건 정말이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미안하군요, 친애하는 린다, 그리고 기분 상하신 모든 분들, 하지만 그것은 정말로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한 진정한 마스터에게,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흡연가이죠, 그런데 여러분은 그것과 싸우십니다, "난 나쁜 짓을 하고 있어. 언젠가는 끊어버려야지." 아니오. 여러분은 실제로 십중팔구 그러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먼저 죽게 될 겁니다. (일부 웃음)

LINDA: 아 그래요! (황당하다고)

ADAMUS: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여러분은 이럽니다, "오! 나에게 뭔가 잘못된 게 있어." 그리고 여러분은 밖으로 자리를 떠야만 하죠, 여러분은 이상하고 기이한 한 사람이 돼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여러분이 그런 것에 대해서 얼마간 좋아하는 뭔가가 있습니다, 밖으로 자리를 떠도 되는 이들 중의 한 사람이 된 채 말이죠. 그리고 흡연가가 아닌 일부 여러분은 바깥 세상의 사람들과 합류하고 싶어 하기까지 합니다, 그들이 좀 더 쿨하니까요. 

LINDA: 오오오오!

ADAMUS: 헌데 그건 콜드레가 한 말입니다. 난 그리 말하지 않았죠. 

자, 여러분은 자신 안에서의 싸움에 들면서 말합니다, "난 내 자신을 통제해야만 돼, 그리고 난 끊을 필요가 있지, 그건 나쁘니까." 그러기를 멈추세요. 마스터는 더 이상 자기 자신과 싸움 하기에 빠져 있지 않습니다.

일부 여러분은 운동 연습이나 정기적 운동 같은 것들을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그래야만 한다고 생각하기에 그것을 하시죠. 여러분은 뭔가와 - 나이, 몸무게, 뼈와 근육들의 약화와 - 싸우고 있습니다. 그것을 그만두세요. 난 운동을 그만두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싸움을 그만두세요. 여러분은 오직 그것에 에너지를 주고 있을 뿐입니다. 그것은 과거의 여러분의, 두려움과 여러분 안의 불완전한 어떤 것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런 헛깨비에, 그런 괴물에 먹이를 주고 있을 뿐입니다.

많은 여러분이 자신은 자신의 생각들을 제한시켜야 한다고, 자신이 다른 이들에게 격분하게 될 것이기에 자신의 감정들을 표현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이러한 부정을 창조해내죠, "나는 멋진 사람이어야 해." 아니오. 여러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멋지지 않아요. 여러분은 '멋진 사람'이란 자신이 이 안으로 빠져버린 최면적인 덧층이란 것을 깨닫습니다 - "나는 멋져야 해.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멋지게 보여야 돼."

음, 재밌는 점은 에너지적으로 여러분은 그들에게 멋지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들을 참아낼 수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러분은 멋진 척 연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죠, "나마스떼." (아다무스가 화난 싫은 표정으로 말하고선 숨막혀 질식사 하는 소리를 내자, 청중 웃음) 하지만 예너지적으로 여러분은 그들에게 똥을 내보내고 있습니다 - "그런 독선을 참을 수가 없군 … (비꼬는 투로 말하며) 나마스떼.” 자, 여러분은 한 가지를 연기해내려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진행되고 있는 이런 싸움이 있습니다. 그걸 뱉어내세요! 그러한 격분을 바깥으로 나오게 하세요.

지금, 이 말이 아주 이상하게 들릴 겁니다 - "아뇨, 우리는 근사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우린 영적이니까요." 아니죠, 우린 더 이상 영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결코 근사하지 않았습니다.

LINDA: 오오! (일부 청중 껄껄)

ADAMUS: 아니죠. '멋진'이란 최면입니다. 여러분은 멋진 사람들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여러분이 그러길 원치 않습니다.

EDITH: 감사합니다.

ADAMUS: 왜냐하면 그건 다른 이들에 의해서 여러분에 놓여진 최면적인 의식의 덧층이니까요. '멋진'은 겁쟁이(애송이)입니다. 그건 ...

LINDA: 그건 뭐라구요?

ADAMUS: 겁 많은 애송이.

LINDA: 그게 무슨 뜻이죠? 난 내가 그걸 아주 잘 해석해냈는지 확신이 안 드네요.

ADAMUS: 그건 콜드레의 표현이었습니다. 내가 그 말을 쓴 건 아니죠. (일부 웃음) 인위적인. '멋진'이란 일부러 꾸며내는 짓입니다. 그건 진짜가 아닙니다. 멋지다라는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짓 없이 진실되다가 있을 뿐입니다. 연민이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멋지다라는 것은 이런 대단한 빅세일(자신을 염가특매 하는) 짓이죠. 알겠습니까? 그러니 멋지려고 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삶 안에의 것들과 싸웁니다. 만약 여러분이 충분히 스마트한 분이라면 여러분은 싸우시죠. 그래서 여러분은 더 스마트해지려고 애쓰면서 자신의 바보스러움과 싸웁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것과 싸웁니자.

음, 기본적으로 여러분은 모두 다 어떤 점에서 일종의 바보 같습니다. 그런데 바보 같은 건 좋은 것이죠. 순진함은 좋은 겁니다. 여러분은 그리 많이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진짜 해답을 가지고 나올 수 있게 되죠, 우리가 잠시 뒤에 이르게 될 것을 가지고요.

바보 같은 - 사실, 나는 바보 같은 사람들이 좋습니다.

EDITH: 포레스트 검프처럼요.

ADAMUS: 다시 한 번만?

EDITH: 포레스트 검프 같은요.

ADAMUS: 포레스트 검프 같은. 고마워요. 그렇습니다. '순진하다'가 그것의 또 다른 말이겠군요.

나는 여러분께서 어디에서 계시든, 자정을 알리는 종소리와 함께 자신 안에서의 싸움을 멈추시라고 요청하겠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충분히 멋지지 않다는 싸움을, 자신이 뭔가를 잘못 해냈다는, 자신에 애쓰며 작업할 필요가 있다는 싸움을, 자신을 더 낫게 만들 필요가 있다는, 자신이 개선될 필요가 있다는, 자신에게 계획이 있을 필요가 있다는 싸움을 멈추세요. 난 여러분 중 어느 분이, 여러분 중 어떠한 분도 새해의 ...을 가지는 걸 보고 싶지가 않습니다. 그것들을 뭐라 부르죠? 

LINDA: 결의.

ADAMUS: 결의. 왜냐면 그것들은 전혀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것도 결심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고 나면 여러분은 결심이 있던 이전보다도 더 자신이 얼간이가 된듯이 생각되시죠. 그래서 여러분은 진행되는 이 전체적인 전투를 가져야만 합니다.

자, 내가 여기서 말하고 있는 것은 저 바깥의 그 모든 이들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그들이 이 조언을 받아들인다면, 그들은 산산히 가루가 될 겁니다. 하지만 샴브라에게 있어, 난 여러분이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은 싸우지 마세요.

지금, 여러분이 이럽니다, "오, 이거 정말로 멋지겠군, 난 정말이지 싸우는 데 지쳤으니까." 하지만 사실은 여러분이 아직까지도 충분히 싸움에 싫증나지 않았다는 점이죠. 그래서 일부 싸움을 여러분의 호주머니나 벽장 또는 그게 어디든, 여러분이 나로부터 숨기는 곳에 숨기려드는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싸움을 멈추지 않았다는 것을요. 그리고 이처럼의 어떤 경향이 있을 겁니다, "글쎄, 난 나의 ...에 여전히 작업해야 해." 빈 공간을 채워보시죠, "그건 아다무스가 이해 못하고 있기 때문이지, 나의 ..." 아시듯이, 여러분의 믿을 수 없는 나약함, 여러분의 믿을 수 없는 중독, 여러분의 도착들, 여러분의 그 모든 것들. 네에, 그것들 모두 믿기지 않을 정도이죠. 하지만 나는 이해하는데, 그것들과 싸우기를 통해서, 여러분은 그것들을 살고 있습니다.

그것들과 싸우기에 의해서, 여러분은 그것들을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런 것들과 싸울 때, 여러분이 자기 자신에 맞서 전투를 벌일 때, 여러분이 목표들을 가져야 할 때 ... 마스터에게 있어 목표들이란 슈퍼맨에게 있어 크립토나이트와 같습니다. (Kryptonite, 영화 슈퍼맨에 나오는 가상의 화학원소, 슈퍼맨의 힘을 빼앗고 오래 있으면 죽일 수도 있는) "오! 목표들. 오! 오! 그저..." 왜 목표들을 갖죠? 목표들은 자신에게 무언가 잘못된 게 있다고, 자신이 개선돼야만 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당연시하기입니다. 여러분에겐 목표들이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삶을 살 필요가 있습니다. 그게 모두입니다. 여러분에겐 다만 싸움 없이, 고투 없이 삶을 살 필요가 있을 뿐이죠.

삶은 고투가 아닙니다. 정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삶의 에센스를 취한다면, 그것은 고투가 안 됩니다. 삶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걸 고투로 만드는 많은 것들이 있어왔죠, 그리고 여러분은 그것을 자기 것으로 사왔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에 유혹돼왔으며 얼마간 그걸 좋아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할지라도, 실은 정말로 좋아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그걸 하고 있지 않았을 테니까요.

더 이상 싸우지 않습니다. 자신의 건강 이슈 안에서 싸우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께 건강 이슈가 있다면, 그것과 싸우는 걸 그만두세요. 처음엔 그게 근사하게 들리지만, 이어서 여러분 모두가 갑자기 이처럼이 되죠, "헉! 하지만 그 말은 내가 그것을 허용하고 있는 걸 의미해. 내가 그것을 안아들이고 있다는 말이지. 그러면 그것이 접수하게 될 거야." 여러분은 싸움 자체가 얼마나 그걸 실제처럼 만들었는지에 너무도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 초점이 얼마나 ... 그런데 나는 자신에게 싸움이 없는 것처럼 굴면서 회피하라고 말하는 게 아닙니다. 난 실제로 그것을 허용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중독들을 허용하는 건, 여러분의 약함들을 허용하는 건, 여러분이 자신에 대해서 싫어하는 그러한 모든 것을 허용하는 건 직관에 어긋납니다. 그건 아주, 아주 직관에 어긋나죠. 여러분은 자신을 제한시키는 것에 너무도 익숙해져왔습니다. 여러분이 파스타를 좋아한다고 말해볼까요, "나는 그게 날 살찌게 하기에 파스타를 먹을 수 없어." 오케이, 음, 그러면 그렇게 될 겁니다. 그러면 여러분에겐 진행되는 이러한 싸움이 있게 될 거고, 이어서 그것이 여러분의 삶의 기쁨을 앗아가게 될 겁니다. 오오오! 더는 여러분 자신과 싸우지 마세요.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과 싸워도 됩니다. 그건 실제로 얼마간 재밌죠. 아니오, 그것은 정말로 재미있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다른 누군가와의 싸움에 정말로 자신을 활짝 열게 한다면 여러분은 깨닫게 될 테니까요, - 여러분에게 인척이 있다고 해보죠, 형제, 자매,  누군가가 있는데, 여러분은 수년 동안을 그들을 참아내며 보내왔습니다 - 이제 여러분 자신에게 허락해주세요, 그게 어떤 것이었든, 더는 주저하지 않겠다고 말이죠. 그것은 일종의 굉장하게 느껴집니다. 여러분은 말합니다, "오, 그들을 죽여버릴 테야." 에, 그래서요. (일부 웃음) 그거 아세요? 그들은 어쨌든간에 다시 돌아옵니다. 그런데 일어나는 일은 일단 여러분이 그러한 자유를, 그러한 허락을 자신에게 주게 되면, 그러한 모든 비뚤어진 심술궂은 생각들이 사라져버리게 됩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하지 않게 될 겁니다, 하지만 단지 여러분 자신에게 자유를 주면서 말합니다, "가서 그들에게 통쾌하게 한 방 날리고 새로운 ..."

LINDA: 새로운 뭐라구요?

ADAMUS: 새로운 삶을. 난 그들에게 한 방 후련히 날리고 새 삶으로 만들겠습니다. (청중 웃음) 내 말을 무슨 뜻으로 생각하려 하셨죠? "나는 그들에게 한 방 날리고 새 삶으로 만들겠어." 여러분 자신에게 허락해주면서 이렇게 말하는 게 아니라, "음, 난 내 자신에게 허락하겠지만, 그것을 하진 못해." 아니오, 정말로. 여러분 자신에게 그 허락을 하세요. 갑자기, 여러분은 다른 의식에 자신을 두게 됩니다. 홀연 일들이 더 많이 투명해지고 갑자기 여러분은 실감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여러분은 그들을 - 휙! - 눈 앞에 안 보이게 만들 수 있다구요. 하지만 여러분은 그러길 원치 않습니다.

홀연, 여러분은 깨닫게 됩니다, "내가 그들에게 (내게 행사할) 많은 파워를 주었구나. 난 그들이 에너지를 훔치게 해주었어. 그것은 정말이지 그들 잘못이 아니었어. 그건 내 잘못이었지. 내가 그들에게 모든 그런 파워를 준 거야. 이제 난 깨달았지, 나는 나 자신을 저지하면서 감추지 않을 거야. 나는 더 이상은 그런 게임을 하지 않겠어."

우리는 이것에로 계속 반복해 돌아올 것입니다. 그리고 난 이 해 동안 여러분을 그것 위로 부를 겁니다, 하지만 싸움은 끝났습니다. 그게 어떤 것이었든 - 건강, 관계들, 자기 비하, 의심, 음식, 어떠한 종류의 중독들이라도 - 말이죠. 중독이라는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건 모두 멘탈적인 것이죠. 여러분이 자신에 거스르며 고투하고 있는 어떠한 종류의 것도, "내 삶에서 왜 나는 더 성취해내지 못했지?"를 포함해서 말이죠. 만약에 어떠한 분이라도 그리 생각하고 있는 게 내게 보인다면, 내가 그걸 토해내게 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작은, 미시적인 시각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말하시죠, "음, 다른 사람들은 더 많은 걸 성취해냈는데." 다른 사람들은 몸을 입은 마스터가 되기 위해서 이 가장 아름답고도 도전적인 시기에 이 행성에 오지 않았습니다.  더 장대한 뭐가 있을까요? 그보다 등급이 높은 또 어떤 게 있을까요? 약간의 더 많은 돈? 더 큰 집?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자신은 무엇을 성취해 놓았는지에 대해서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 들게 된다면, 그것을 놓아버리세요. 더 이상 싸우지 않습니다. 


웹사이트상에 특별한 방을 만들다 

이것의 절반까지는 멋지게 들리죠, 여러분은 이럽니다, "오 좋아. 더 이상 싸움들은 없지." 나머지 반은 아주 어려우실 겁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싸움과 고투에 아주 적응돼 있기 때문이지요. 여러분은 주저하기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 삶에서 의심이란 이러한 악마들을 갖는 데 길들여져 있지요, "더는 아냐. 그러는 걸 그만둬. 너는 나쁜 사람이지. 좀 근사해져 보라구" 그럼 그것이 아주, 아주 불편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거기가 우리가 크림슨 서클 안에 아주 특별한 방을, 큰 방, 멋지게 공들인 방을, 참치 샌드위치와 초콜렛칩 쿠키가 있는 말이죠, 방을 열게 될 곳이랍니다.

SART: 그것에 쿠숀 벽들도 있게 됩니까?

ADAMUS: 쿠숀벽들이라. 아닙니다, 난 벽들이 한 면은 초콜렛 푸딩으로 만들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쿠숀벽들요? 여러분은 무엇으로 ... 다른 한 면은 아이스크림으로 ... (누군가가 "할라페뇨 잊지마세요."라고 말한다) 네, 할라페뇨. (jalapeños, 멕시코의 매운 고추) 할라페뇨 벽이라. 그거 아주 맘에 드는데요. (청중 웃음) 네에! 네에! 네에! 좋군요. 할라페뇨 벽. 우리는 이 방에 많은 벽들을 가지게 될 겁니다. (아다무스가 더욱 껄껄 웃는다)

자, 난 사랑하는 미쉘에게 요청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갈 수 있는 이러한 작은 장소를 웹사이트상에 마련해주세요, 그래서 아마 그것이 있게 될 겁니다. 난 모르죠, 아무것도 없는 화면일지, 아님 예쁜 그림이나 뭔가가 꾸며질지. 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이 싸움을 포기하는 데 좀 압도적인 느낌에 들어 혼란스러워질 때 그리로 갈 수 있는 장소이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자기 자신 안에서 있는 싸움에 대해서 어찌해야 할지, 어떻게 놓아버릴 수 있을지, 결론이 뭐가 될지 혼라스러워지면, 그냥 거기로 오세요. 내가 그곳에 - 여러분이 그걸 어떻게 말하시더라 - 하루 스믈 네 시간 ...

LINDA: 하루 스믈 네 시간, 일주일 내내요. Twenty-four-seven.

ADAMUS: … 일주일 내내. 내가 모든 시간 항상 거기에 있겠습니다. 여러분은 내가 거기 있다는 걸 알 겁니다, 여러분이 참치 샌드위치 냄새를 맡게 될 테니까요. (일부 웃음) 

LINDA: 오호오오! 

ADAMUS: 난 참치 샌드위치가 너무 좋습니다! 난 또 다른 육화를 위해서 돌아왔을 겁니다, 단지 좋은 참치 샌드위치에다 감자칲을 곁들인 걸 먹기 위해 말이죠. 감자칩을 곁들여서. 그렇죠. 다음 달에.  

자, 우리는 이런 걸 웹사이트상에 열 것입니다, 여러분이 방문하는 그냥 작은 방이죠. 여러분께 정보를 좀 드려볼까요. 싸움에 대해서 혼란스럽거나 또는 여전히 자신에게 싸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이리로 오세요, 우리가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여러분과 난 싸우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가 그것에 준비하면서 이미 손에 붕대를 들고 있는 걸 알아차리실 겁니다.

그래서 난 다시 그것을 거기에 내놓겠습니다, 우리가 다음 달에 그것을 위해 다시 올 텐데요, 더는 여러분 자신 안에서 싸우지 마세요. 그런데 여러분은 그걸 바깥세상에 적용시키려 하면서 말할 겁니다, "오, 나는 싸우고 있어선 안 돼." 에, 바깥세상과 싸우세요; 여러분 자신 안에서 그것을 그만두시란 얘깁니다. 모든 이러한 제한들과 논쟁들과 주저하기와 자기처방들과 여러분이 하는 모든 괴상야릇한 것들을 멈추십시오. 여러분 자신을 자유롭게 하세요. (이 때, 에디쓰가 손을 든다)

당신은 내게 이의가 있을 때 질문하실 텐데요?

EDITH: 아뇨, 없습니다.

ADAMUS: (린다에게) 그녀에게 마이크를 좀 건네주시겠습니까?

LINDA: 나의 기쁨이죠.

ADAMUS: 맞습니다. 네.

EDITH: 도대체 왜 우리는 모든 허튼소리들을 그냥 풀어놓아버리지 못하는 걸까요?

ADAMUS: 나에게 묻지 마세요. (아다무스 껄껄) 왜냐하면 여러분이 - 솔직한 대답을 해드리겠습니다 - 왜냐면 여러분이 인간이기 때문이죠. 많은 길들이기와 많은 두려움 그리고 진실되지 않은 많은 것들 때문인데,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들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일어나는 일은 여러분이 그것을 듣게 된다는 것이죠. 여러분은 토바야스와 함께 가졌던 그것을 다시 듣게 됐습니다. 나는 최근에 콜드레가 침묵의 기도에 대한 글을 올렸다고 믿습니다.

EDITH: 아주 좋았죠.

ADAMUS: 당시에 여러분이 그것을 읽으셨는데, 하지만 여러분은 아직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그걸 읽으면서 말했죠, "오, 그거 멋지게 들리는군."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을 자신으로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놓아버리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풀어놓아버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인간이기 때문이기도 하거니와 여러분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자신이 그렇게 할 권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그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시죠. 그리고 여러분은 그것을 자신이 무언가를 했는데 그게 잘 돌아가지 않았던 과거의 체험들에 의거합니다. 비록 한 때는 그게 거의 늘 작용하지 않았지만, 바로 거기가 여러분이 자신의 의식을 둔 곳입니다 - 한 때 그것이 작용하지 않았던 것이지요.

자, 그것은 길들이기입니다, 친애하는 이여. 그것은 최면입니다. 그건 길들이기이죠. 그건 믿음인데요, 부분적으로는 여러분이 겁쟁이이기 때문입니다. 

EDITH: 그가 알게끔 한 사람을 들어주시죠. (아다무스 껄껄) 

ADAMUS: 여러분 모두랍니다. 아닙니다, 그것은 소심함입니다.

EDITH: 우린 그런 걸 다 할 수 있죠. 우리는 모든 시간 내내 그런 걸 합니다.

ADAMUS: 겁 많은 소심함을요?

EDITH: 아니오! 풀어놓고, 풀어놓고, 풀어놓고, 풀어놓아버리면서 허용하기를요.

ADAMUS: (한숨을 쉬며) 우리에게 여전히 가야 할 길들이 있군요, 그렇지 않나요. (몇몇이 낄낄거린다)

그것의 일부분은 겁 많은 소심함입니다, 그리고 이 말로 내가 얘기하려는 건 여러분이 깨달음 속으로 작은 아기 걸음을 취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아가 걸음으로는 여러분은 결코 거기에 이를 수 없을 겁니다. 그것은 진정한 풀어놓아버림이고, 진정한 도약을 말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이걸 배우고 나서 이걸 배우면 이걸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시죠. 그럼 우리는 이 샤우드들과 함께 계속 따라 가고 있어야 합니다. 아니죠. 아닙니다.

그래서 난 그것을 겁 많은 소심함이라고, 닭으로 있기라고 부르지요, 정말로 ... 당신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 당신만이 아니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 다른 누군가가 그것을 하리라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닭 티셔츠를 입고서 나온 게 틀림 없습니다, 아무 좋은 이유도 없이 주저하면서 말이죠. 바로 그게 내가 여러분 모두를 성가시게 괴롭히는 이유입니다. 그게 내가 여러분을 시선분산시키는 이유입니다. 바로 그게 우리가 여러분은 언제 준비되시겠냐고 말하기 위해 우리가 하는 일부 짓들을 겪는 이유이죠.

그것은 바로 이어지는 나의 샤우드 마무리 진술과 머라브 속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완벽한 전환이 됩니다.

EDITH:  내 생각에 우리가 준비됐으며 우린 하고 ...

ADAMUS: 네, 파티 시간이 거의 다 됐죠.

자, 친애하는 샴브라여, 우리는 싸움을 포기하기에 대해서 얘기 나눴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러한 것에 대해 생각할 것이고, 그것 속으로 느껴 들어갈 것이며, "그가 한 말이 무슨 뜻일까?"하고 숙고해볼 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한 말의 진짜 의미에 관해서 여러분의 소셜미디어 상에 많은 대화가 있게 되겠죠. 그리고 추측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게 될 텐데, 누군가들은 내가 하지도 않은 말에 내 이름을 들먹거릴 겁니다. 그것은 여러분 자신 안에서를 뺀 그 무엇에 관한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 자신만의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자신을 제한시키는, 자신과 싸우는, 자신에 주저하는, 자신을 규제하고 한정시키는 방식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뭔가를 잘못해왔거나 또는 자신은 나약하며 개선될 필요가 있다는 내재된 느낌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옳지 않은 뭔가가 있다는 내재된 전제가 있기 때문이죠.

어느 정도까지는 그런 게 맞답니다. 하지만 그런 건 단지 한 가지의 층입니다. 그런 건 단지 한 가지의 현실일 뿐이죠. 여러분이 그것은 이미 거기에 다 있다는 자신의 의식을 둘 수 있는 다른 현실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우리의 웹사이트상의 새로운 장소로, 이 아름다운 방으로 오실 때, 우린 그것에 근사한 이름을 붙여주겠습니다. 여러분이 이 방으로 오실 때, 여러분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 실감하면서 거기에 오십니다. 여러분에게 의문들이 있으면, 여러분에게 두려움이 있다면, 여러분이 다음엔 어떤 일이 오게 될지가 의아스럽다면,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다는 진실 속으로 느껴 들어가기 위해서 그리로 오세요.

여러분은 이것을 정말 고요히 있는 가운데 합니다, 그리고 아마 우리에겐 어떤 근사한 음악 연주가, 아마도 요함의 얼마의 음악 연주가 이 방에 있을 겁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그리로 와 깊이 호흡해봅니다, 여러분은 편안히 이완됩니다.

(요함의 연주가 시작된다)  

그리고 여러분은 자신이 그에 관해 의아해하고 있는 그 모든 것들에 대한 해답을 자신이 알고 있다는 것을 그냥 깨닫습니다. 나는 여러분께 답을 드리지 않겠습니다만, 여러분이 자신에게 이미 있는 해답들을 깨닫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창조해내게 될 이 방으로 옵니다, 그리고 그런데, 암호는 "나는 존재한다.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입니다. “I Exist. I Am that I Am. I Know that I Know.” 그게 암호입니다. 바로 그게 여러분의 입장을 허락할 암호이죠. 문자 그대로 말하는 겁니다. 난 여러분들이 그것을 타자 치시길 원합니다. “나는 존재한다. I Exist." 끝. “나는 나다. I Am that I Am.” 끝이죠.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I Know that I Know.” 끝입니다. 그건 대문자와 소문자로 함께 써주셔야 합니다. 전부 다 대문자로 쓰시면 틀릴 겁니다. (청중 웃음)

바로 지금 그것을 한 번 복창해볼까요. 나는 존재한다.

AUDIENCE: 나는 존재한다. I Exist.

ADAMUS: 아닙니다, 조용히요. (아다무스 껄껄) 여러분은 이게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교회의) 일요 학교!? "나를 따라 말해보세요. 예수는 나의 죄를 대신해서 죽었습니다." (일부 웃음)

LINDA: 오!

ADAMUS: (껄껄 웃으며) 여러분은 그게 얼마나 세뇌 작업인지를 이해하시죠? "네, 선생님을 따라서 말해봐야지. 예수는 나의 죄를 대신해 죽었다." 음, 그러면 여러분은 자신에 대해 정말로 더러운 기분이 듭니다, 정말 더러운. 그러고 나면 여러분은 나머지 여러분의 삶을 이처럼 겪어가게 되죠, "그는 나의 죄를 대신해 죽었지." 예수는 여러분의 있지도 않는 죄에 신경도 안 씁니다.

깊게 호흡해봅시다. 날 따라 말하진 마시구요. (아다무스 껄껄) 그것을 여러분 자신을 위해 느껴보세요. 나머지 다른 상승 마스터들이 웃고 있군요.

나는 존재한다. I Exist. 
 
오, 바로 그게 마스터리의 실현이지요. 나는 존재한다. I Exist. 

나는 나다. I Am that I Am. 

그게 무슨 뜻인지 아시겠어요? 사람들이 그리 말할 때 그건 근사하게 들리죠, “I Am that I Am. Namaste.” 나는 나다. 내가 했던 그 모든 것들, 내가 하게 될 그 모든 것들, 내가 불의 장벽에서 창조했던 그 모든 것들 속에서, 나는 나다! 

나는 단지 내가 기억하는 그것이, 내가 나라고 생각하는 그것이 아니다. 하지만 나는 나인 모든 것이다. 모든 층들과 수준들, 체험한 그리고 체험하지 않은 모든 것들, 실현된 그리고 실현되지 않은 모든 것들. 나는 그러한 모든 것이다.

나는 내가 되고자 선택하는 무엇이든지이다. 바로 그게 그것이 정말로 의미하는 것이죠. 나는 나다. 나는 내가 되고자 선택하는 그 무엇이든지이다.

그러고 나서,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I Know that I Know. 

아시듯이, 나는 누군가가 일어서서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할 때 자주 혹독하게 핀잔을 주어왔지요. 아닙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알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단지 자신이 알고 있다는 걸 모르고 있을 뿐이랍니다. 여러분은 그 모든 답들을 정말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미래만큼이나 그러한 과거의 그 모든 뒤틀림과 변질들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미래를 알고 있답니다. 바로 그게 놀랄만한 점이죠. 그것은 미래로부터 일종의 영향을 빼앗습니다. "미래"라는 전체적인 단어를 무색하게 만들어버리죠. 여러분은 그것은 바로 지금에서 다 있다는 것을 실감하기 시작합니다.

자, 똑. 똑. 똑. 웹사이트상에 마련된 우리의 새로운 방의 문을 두드리는 노크 소리들가 들리는군요.

“암호가 뭐죠?” 

“나는 존재한다.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좋아요, 들어오셔도 됩니다.”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단지 자리에 앉습니다. 그냥 조용히 앉지요. 여러분은 "나는 존재한다." 속으로 느껴 들어갑니다. 여러분은 "나는 나다." 속으로 느껴 들어갑니다. 내가 되고자 선택하는 그 어떠한 것이라도, 나는 나다.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안다."를 정말로 허용합니다. 이러지는 마세요, 자리에 앉아, "음, 나는 모르겠는데." 나에게 묻지 마세요. 아다무스에게 묻는 자리가 아니랍니다. 단지 여러분은 말합니다,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걸 알고 있어." 그리고는 입을 닫은 채, 그것이 여러분에게 오게 하세요.

그러고 나서 그냥 그것이 여러분에게 오게 하세요,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

재밌는 일이 일어나는 것은 여러분이 실감하기 시작하게 된다는 겁니다, "맞아, 실제로 나는 알고 있어. 내가 어떻게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걸 알고 있지." 그러면 여러분은 자신이 알아야만 할 건 어쨌든간 정말로 많지 않았다는 걸 깨닫기 시작합니다. 달리 말해서, 여러분은 정말이지 길을 잃은 것처럼 돌아다니고 있지 않았습니다, 정말로 아무것도 모르는 것처럼 돌아다니고 있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알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얼마간 웃어버립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이곳에서 가진 세션을 기억해내는데, 그들이 "난 모르겠어요."라고 말했을 때 내가 누군가를 정말로 호되게 책망해야 했던 말이죠. 여러분은 웃으며 말합니다, "아다무스가 왜 그렇게 했는지 이제 이해하겠군. 그들은 정말 알고 있었는데 말야."

정말로 단순하죠, “나는 존재한다.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러분이 이 아름다운, 아름다운 새로운 방에서 앉아계시는 동안, 여러분이 이곳 안에서 앉아계시는 동안, 여러분은 깨닫게 됩니다, "왜 내가 나 자신에 대해서 이 모든 하찮은 소재들과 싸우고 있었을까? 그 싸움은 무엇에 대한 것이었을까? 그러한 전투가 뭐에 대한 것이었지?" 이어서 여러분은 기분 좋게 웃으면서 말합니다, "난 그것에 대해서 뭔가를 즐겨왔던 게 틀림 없어. 하지만 아이구, 우리가 그것을 멈추고 있다는 게 기쁘지 아니한가!" 여러분은 싸워야 할 아무것도 없다는 걸 깨닫습니다. 자신의 몸에서, 자신의 생각들에서, 자신의 선택들에서 말이죠. 싸울 아무것도 없을 때, 두려워할 아무것도 없습니다.

싸워야 할 게 아무것도 없으면, 두려워할 것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면 이어서 여러분에겐 자신에게서 자신에게로 흐르며 여러분을 감싸오는 이 거대한 사랑의 씻겨냄이 있게 되는데, 흥분으로 들뜬 마음이 여러분의 온 몸을 통과해갑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자유의 감각을 실감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목표들이란 없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그것은 오직 삶의 기쁨에 대한 것이지요. 여러분은 어떠한 점에서도 그건 여러분 자신을 더 낫게 만들기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있는 그 자리에 이미 완벡함이 존재한다는 걸 깨닫습니다.
 
그러면 아마 십중팔구 여러분은 눈물이 흐르게 될 겁니다. 우리에겐 이 방 안에 얼마간의 휴지상자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놓아버리면서, 왜 그랬는지를 자신에게 자문해보면서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왜, 오 왜, 난 그걸 그리도 힘들게 만들었지? 왜 아다무스는 좀 더 빨리 내게 말해주지 않은 거야?"

여러분에게는 얼마간의 눈물이 더 있게 될 것이고 당신은 그러고 나면 정말로 풀어놓아버리게 될 겁니다, 에디쓰. 당신은 정말 놓아버릴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자신이 이전에 겁쟁이요 애송이로 있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될 겁니다. 당신은 자신과 함께 늘 이러한 싸움에 빠져 있었지요, 자신은 알고 있었다는 걸 알고 있게 해주지 않은 채로요.  

당신은 당신이 자신에게 그걸 거의 어렵게 만들었다는 것을 실감할 것입니다. 거의. 늘상 자기 자신 안에서 그러한 싸움에 빠져 있었죠. 당신은 싸움들은 이제 끝났다는 것을 깨달을 겁니다. 싸움들은 오직 겁 많은 소심한 짓일 뿐이죠. 네에.

여러분은 멋지게 깊게 호흡해볼 것입니다. 오, 난 여러분과 이 방 안에서 해가는 걸 기다릴 수가 없군요. 여러분은 많은 눈물을 흘린 뒤에 멋지게 깊이 호흡해보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그 벽 쪽으로 손을 뻗칠 것입니다, 초콜렛푸딩 벽을 크게 한 숟가락 떠서 먹어보는데 그것에 대해 나쁜 기분이 들지 않고 벽이 무너질까 하는 걱정도 들지 않으며 세균들이 옮게 될까 걱정하지도 않습니다, 네, 색깔이나 그 어떤 것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마세요. 입 닥치세요! 초콜렛 푸딩과 참치고기 샌드위치를 즐겨보세요. 그것들은 정말로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그것은 내 취향 중 하나가 되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깊게 호흡하고서 말합니다, "젠장, 우리가 해냈지. 우리가 2014년을 다 거쳐냈어. 그건 기적이야. 기적이라구. (청중 박수)

만약 내가 이번 생애가 시작될 때 여러분들께 여러분이 2014년의 연말로 오게 될 것이라고 말해주었었다면, 여러분은 십중팔구 그것을 믿지 않았을 겁니다. 여러분들이 견뎌냈다는 게 기적입니다. 여러분이 여전히 살아있다는 건, 정말로, 어느 정도지만 작동하고 있다는 건 기적이죠. (청중과 아다무스 웃음) 그리고 우리가 이곳에서 함께 있다는 게, 그래서 우리가 웃고 미소 짓고 농담하며 시선분산 할 수 있다는 게 기적입니다, 그리고 내가 말한 것을 잊지마세요. 마스터는 의도적인 속고 있음의 예술을 이해합니다 … 시선분산이죠. (많은 웃음) 시선분산. 잠시 내가 여러분을 시선분산시켰습니다. .

자, 멋지게 깊게 호흡해볼까요.

여러분은 2014년을 모두 거쳐냈습니다. 2015년 – 그건 다 무엇에 대한 것일까요? 그것은 실현에 대한 것이랍니다. 이상 끝. 나는 어떠한 마쿄도, 변명들도 참지 않을 겁니다. 난 여러분 자신 안에서의 어떠한 싸움도 참지 않을 겁니다. 아니오. 난 그런 분을 불러내겠습니나. 난 어떠한 변명들도 참지 않겠습니다, 어떠한 "모르겠어요,"도, 어떠한 "오, 당신은 이해 못하시는군요, 아다무스. 내겐 정말이지 힘든 삶이 있었다구요."도 참지 않겠습니다. 어려운 삶을 원하세요? 크리스탈 감옥에서의 십만 년, 바로 그런 게 어려운 삶이지요.

자, 정말로 우리가 여러분을 위한, 크림슨 서클을 위한, 세상을 위한 새로운 시대로 전환해 들어가면서 멋지게 깊이 호흡해봅시다. 오, 미친 한 해일 겁니다. 여러분은 이 해가 터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해까지를 기다리시죠. 하지만 그거 아세요? 그것은 여러분 게 아닙니다.

그리고 그거 아세요? 진행되고 있는 그러한 모든 미친 소재들에도 불구하고, 모든 그러한 전쟁과 폭력들과 비행기 실종들과 다른 모든 것들에도 불구하고, 모두에도 불구하고, 여러분께선 뒤로 한 걸음 물러서계실 수 있지요, 깊게 호흡하고서 말합니다 ...

ADAMUS AND AUDIENCE: 온 창조계를 통틀어 모든 게 좋고 괜찮습니다.

ADAMUS: 행복한 새해 되세요.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에게 신의 축복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중들 박수)

(음악이 서서히 멈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