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에게 이야기하고 있는, 나는 지구입니다. 나는 이미 도래해 있는 이 새로운 시간 속에서 여러분 모두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지금은 새로운 시기이며,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는, 여러분들 모두는 새 시대의 수호자들입니다. 이 새로운 시대는 여러분들 모두를 통해 지구에 태어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 에너지, 즉 사람들의 가슴속에서 피어나고 싶어 하는 새 에너지가 들어오기 위한 통로라는 것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은 살아 있는 행성으로서 나, 지구와 새로이 연결되고, 이 세상에서, 즉 내 세상에서 스스로를 드러내고 싶어 하는 살아 있는 몸과 영혼으로서, 자기 자신과 연결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태어나는 과정에 전념하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과정 속에서 여러분은 주변의 환경 그리고 과거의 에너지로부터, 즉 여러분의 가족, 이전의 세대들,  그리고 여러분의 나라, 그리고 여러분이 성장해온 전통들로부터 해방되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과정 속에서 여러분은 현재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강렬하면서도, 중요한(웅대한 : grand) 과정입니다.


자기 자신을 존중하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이 이번의 생에서 뭔가를 이루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이 진로(궤도)에서 벗어나는 것도 또한 사실입니다. 태어나는 과정 하나하나는 독특하고, 몹시 힘이 드는 과정이며, 여러분에게 확실한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새로운 길을 가는 도중에, 익숙한 것이라고는 낡은 것들뿐이며, 확신과 통제하려는 욕구 때문에, 여러분이 그와 같은 낡은 것들을 고수하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빛에 의해, 아기가 자궁 밖으로 나오는 것처럼, 여러분도 모든 것을 내려놓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아기는 집착하고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으며, 새로운 것에 전적으로 순응하고, 모든 것이 잘 될 거라고 신뢰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낡은 에너지들, 즉 두려움, 권력과 권위, 의무감, 압박이라는 낡은 에너지들은 더 이상 여러분에게 어울리지 않으며, 심지어 여러분에게는 고통스러운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고통을 불만족, 우울, 평온하지 않은 느낌으로 체험하게 되며, 항상 다른 뭔가를 바라고, 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에너지가 여러분을 앞으로 나아가도록 내몰고 있으며, 결국 익숙해 있는 그러한 것들, 즉 낡은 것들과 단절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이 여러분의 마음을 끌어당기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세상이 밀치고 나오려고 하는 것을 느끼고 있지만, 낡은 것을 완전히 버리는 데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두려움, 의무감, 그리고 책임감이라는 굴레로 인해, 여러분이 낡은 세상에 묶여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굴레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고 있나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그것은 여러분과 함께 낡은 것들이 변형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너무 자주, 여러분은 낡은 것들과의 싸움에 휘말리고 있으며, “방해받지 않고 나 자신과 자유롭게 싸움으로써, 나는 이것으로부터 해방되어야 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동시에, 어떤 거대한 존재가 여러분을 억누르고 있는 것처럼, 즉 여러분을 거의 가두어두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지만, 그런 식으로 상황을 바라봄으로써, 여러분은 낡은 것들에게 많은 힘을 실어주고 있는 것입니다.


낡은 에너지가 무엇이고, 혹은 누구이며, 어디에 있는 걸까요? 그러한 에너지는 낡은 세상을 쌓아온 사람들, 혹은 낡은 세상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람들도 여러분과 같습니다. 그들 역시도 길을 찾고 있으며, 대개 낡은 체계 속에서 길을 잃고, 외로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의식의 물결이 지금 세상 속에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새로운 의식의 물결이 전 세상 구석구석으로 흐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생동감을 불어넣어 주는 빛의 물결이며, 사람들에게 참된 자신인 영혼을 상기시켜주고, 그리고 다르게 살아갈 수 있는 기회, 즉 가슴으로부터, 부드러움과 기쁨으로부터,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부드럽게 상기시켜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물결이 세상 속으로 스며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모든 체계(systems)들이 감동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와 같은 새로운 의식의 선구자들이며, 이러한 물결을 자신들의 가슴속에서 아주 분명하게 느끼고 있으며, 여러분이 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 하지만, 낡은 것들이 끌어당김으로써, 여러분을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은 모든 것들이 이러한 새로운 의식의 흐름과 함께 움직이고, 진동하고 있으며, 여러분은 낡은 것들을 도와줄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낡은 에너지로부터 도망갈 필요가 없습니다. 차라리, 자신들이 가는 길에서, 더 많은 내적인 자유와 더 많은 기쁨을 열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낡은 부담감들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분은 가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여러분의 적(敵)이 아니라, 오히려 그와 같은 낡은 시스템 속에 살고 있는 여러분의 학생들입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사람들은 과거의 두려움과 포악한 행위로 여러분보다 약간 더 급격하게(tightly) 끌려들어 가게 된 것뿐입니다.


이제 이 세상 속에 여러분이 서 있는 모습을 바꾸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은 새로운 새벽을 실어 나르는 존재들입니다. 비록 이러한 변형의 과정, 즉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이러한 태어남(탄생)이 무겁게 느껴지고, 더 많은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이 어렵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타인들을 위해 길을 개척하고 있는 첫 번째의 존재들입니다. 새로운 것을 실현하려는 의도를 통해, 여러분은 본보기가 되고(모범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일이 여러분이 생각하는 대로 되지 않거나, 여러분이 원하는 것보다 느려질 수도 있으며, 때로는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찾아내는 과정을 완전히 망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변형은 여러분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그리고 자기 개발(selfdevelopment)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독창성(originality)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며, 자기 자신을 나, 즉 지구에게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각자는 어떻게 해서든, 새로운 의식을 실현시키려는 열망, 즉 가이드나 본보기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이 “이런 식으로 작동하는 거구나, 이 길은 새로운 전망과 새로운 에너지를 제공해주며, 가볍고, 기쁨이 느껴져.”라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비전을 타인들에게 제공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기 존재의 본질적인 부분을 표현할 때, 즉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에서 기쁨과 영감을 느끼게 될 때, 여러분은 타인들에게 빛을 내뿜고 있는 것이며,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영혼이 지니고 있는 의도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낡은 것들과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낡은 것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그것들이 변형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존재들입니다.


지금, 지구는 여러분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전통적인 일이라는 의미에서, 나는 여러분이 “일을 하는 것(to work)”을 바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정확히 말해, 여러분이 다시 본연의 존재로 돌아옴으로써, 이번의 생에서 여러분이 하고자 의도했던 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타인들의 짐을 대신 짊어지는 것은 여러분의 의도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의도는 단지 참된 자신과 정말로 어울리지 않는 낡은 에너지라는 짐을 내려놓는(버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이 지닌 빛은 타인들에게 보다 더 밝게 발산하게 될 것입니다.


다르다는 것에 대해 근심 걱정을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이 되는 것, 그리고 과감하게 자신이 지닌 빛과 독창성을 표현하는 것, 그것이 바로 빛의 일이며, 타인들을 위해 에너지를 자유롭게 해주고, 해방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말 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더 이상 자기 자신을 숨기려고도 않으며, 그야말로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원래의 의도대로, 본성이 여러분을 통해 흐르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본성을 표현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을 돕고, 지원한다는 것은 어떠한 행위, 즉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어떠한 일(task)이 아니라, 참된 자신을 표현하고, 과감하게 다르게(different)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것은 내면의 아이가 깨어나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참된 존재로 보이도록 하는 것, 즉 자유롭고, 자연스러우며, 노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존재로 보이게 하는 것보다, 더 많이 타인들에게 용기를 주고,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바로 사람들이 위대한 스승이라 부르는 존재에게서 보는 것, 즉 자연스러움(spontaneity), 자연 발생적인 빛과 기쁨입니다. 다시 말해, 부드럽지만, 단단하게 뿌리를 내리고, 지구와 연결된 부드러움입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여러분 속에도 살아 있습니다. 여러분의 유일한 사명은 내면에서 이와 같이 “존재할 수 있도록(beingness)” 자유롭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지구에 와서, 당초에 하고자 했던 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자기 자신을 자유롭게 해주는 것은 특히 낡은 것 및 내면 깊숙한 곳에서 느끼는 느낌, 즉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느낌을 버리는 것과 관련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몸을 편하게 받아들이고, 그와 같은 평온함과 평화로부터, 자연스러운 자아(natural self)가 여러분에게 말을 하도록 하세요. 잠시, 자신의 몸이 지닌 에너지와 이 에너지가 어떻게 흐르는지를 느껴보세요. 마음이라는 감옥에서 벗어나세요, 그리고 그러한 자유함 속에서 영혼의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영혼은 여러분의 몸속에 언제나 존재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영혼은 여러분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어딘가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몸의 모든 세포들 속에 존재하고 있으며, 영혼은 이제 여러분에게 뭔가를 말하고 싶어 합니다. 다시 말해, “네가 가장 절실하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니? 어떤 느낌, 어떤 기분, 어떤 에너지를 원하니?”라고 묻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러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영혼, 즉 가슴의 소리에 진심으로, 그리고 믿음을 가지고 귀를 기울일 때, 여러분이 당초에 여기에 와서 하기로 했던 일을 하는 것이며, 새로운 지구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