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구입니다. 나를 깊이 느껴보세요. 다시 말해, 나를 감지하고, 체험해보세요. 나는 여기 모든 것들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발밑에 있는 땅속에서, 여러분이 앉아 있는 의자 속에서, 여러분의 몸속에 존재하는 에너지의 흐름 속에서, 나는 살아서, 춤추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과 함께 삶을 탐구하고, 체험함으로써, 즉 함께 춤을 춤으로써, 여러분의 충실한 친구가 되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종종 나를 받아들이지 않고, 저항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 대다수의 마음속에 두려움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나를 받아들이지 않는 데에는 많은 이유들이 있을 수가 있지만, 주된 이유는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힘을 스스로 불신하듯이, 내가 지닌 힘을 불신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황야(wilderness : 자연)가 지닌 힘을 불신하고 두려워하듯이, 여러분은 자신의 본성이 지닌 야생성(wildness), 즉 감정의 힘, 오르락내리락하는 기분, 그리고 깊은 느낌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두려움에 대한 체험을 너무 자주 피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음으로 삶을 체계화하려고 함으로써, 여러분은 주로 머리로부터(머리에 따라) 삶을 살아가도록 배웠습니다. 다시 말해, 삶을 변화시키고,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삶을 지배하라고 배웠던 것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안전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막상 그렇게 할 때, 실제로 여러분이 하고 있는 행위는 살아서 흐르고 있는 참된 자신을 숨 막히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기 자신을 옥죄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대다수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런 식으로 길들여져 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내면에는 두려움, 즉 잘 다져진 길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자신의 야성적인 본성(wild nature)에 따라 살아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야성적(wild)”이라는 말은 온갖 외적인 규칙들 및 사회구조에 얽매이지 않고,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채, 자발적이고, 자연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장 먼저 일어나는 자발적인 충동을 얼마나 자주 억누르고, 그러한 충동을 마음으로 조사하고 싶어 하나요?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게 되면, 결국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는 뭔가가 죽게 됨으로써, 삶의 흐름은 더 이상 회복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참된 자신과 단절되고 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융통성이 없어지게 되며, 살아서 활기에 넘치지도 않게 되는 것입니다. 예컨대, 꼼짝달싹 못하고, 갇혀 있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참된 자신인 살아 있는 빛이 없어지게 됨으로써, 여러분이 의기소침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제약적인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게 됨에 따라, 여러분은 나뿐만 아니라, 내가 여러분에게 주고자 하는 모든 것들, 즉 즐거움과 걱정 없는 편안함(light-heartedness), 자신의 본성에 따라 살아가는 삶과도 연결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빛과 생동감 그리고 자연스러움이 결여되어 있는 자신의 그러한 부분, 즉 자물쇠와 열쇠 뒤에 가려져(숨겨져) 있으며, 삶 속으로 흐를 수 없었던 자신의 그러한 일부에게 연민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생각을 통해, 이러한 일이 왜 일어나게 되었는지에 대해 그 이유를 조사할 필요는 없으며, 여러분은 단지 갇히게 된 자신의 일부를 느끼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그러한 부분은 아이로서,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았으며, 삶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충만해 있었습니다. 그러한 내면의 아이, 즉 자기 자신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었으며, 또한 자기 자신과 지구를 제한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영혼의 리듬에 맞춰 자유롭게 흐를 수 없었던, 그 아이를 다시 여러분의 곁으로 오게 하세요. 그 아이가 누구였으며, 어디로 갔나요? 그 아이는 여전히 거기에 존재하고 있으며, 그 아이는 소원해 있는(멀어져 있는) 여러분의 일부입니다. 비록 그 아이가 오랫동안 침묵하고 있다 할지라도, 여러분은 그 아이를 잃어버릴 수가 없습니다. 자기 자신의 이러한 부분에 대해 연민을 가지세요. 왜냐하면 그 아이가 돌아오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시대, 특히 종교에 의해 심하게 영향을 받았던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이러한 부분, 즉 이와 같이 쾌활하고, 즐거우며, 활기에 넘치는, 자연 그대로의 부분이 가장 죄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마땅히 죄책감과 수치심을 느껴야 했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관리되고, 잘 통제되어야 했으며, 결과적으로 초월해야 할 대상이 되고 만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전도(顚倒)된 것이며, 진실이 뒤바뀐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부분은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는 자연스럽고, 빛나는 부분, 즉 생명의 빛이며, 또한 여러분 중에서 가장 영적인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삶과 함께 춤을 추며, 삶을 체험하고, 삶을 탐구하기 위해 지구에 오는 ~ 9 것입니다. 여러분을 가장 생생하게 살아 있게 하는 것도 바로 여러분의 이러한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두 발을 통해, 이 에너지를 여러분에게 오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러한 에너지의 흐름이 아이의 형태로 보일 수도 있지만, 꼭 아이의 형태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에너지의 흐름이 에너지의 다발(bundle), 혹은 흐름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며, 아니면 만약 여러분에게 더 잘 어울린다면, 그것이 동물의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머리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부분으로 -여러분의 발로 - 그러한 에너지가 들어오게 하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러한 에너지와 연결되는 것을 머리가 돕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시, 여러분의 발바닥(the soles of your feet)에 집중하고, 지구에서 아주 편안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두 발에서 생명을 느껴보세요. 다시 말해, 모든 작은 세포들이 활기에 찬 흐르는 생명으로 충만해 있는 것을 느껴보세요. 자신이 자연스러운 생명체(the natural creature)라는 것을, 즉 살아 있고, 즐기며, 있는 그대로를, 즉 벌거벗고 있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인간의 아이(human child)라는 것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자연스러운 생명 에너지가 내(지구) 가슴 깊은 곳으로부터 어떻게 여러분의 두 다리를 거쳐, 다시 여러분에게 흘러가는지를 느껴보세요. 그러한 자연스러운 생명 에너지가 존재한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그러한 생명 에너지가 어떤 형태로 나타나든, 아마 그 에너지가 여러분의 바로 옆에 서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그러한 에너지가 어떤 형태로 나타날 것이라고 예단하지는 마세요. 그 에너지는 아주 오랫동안 외로움 속에서 살아야 했으므로, 다소 슬픈 모습을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을 다시 보는 것이 그야말로 행복하고, 신나는 것이 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냥 그렇게 상상하세요! 이 아이, 혹은 동물, 혹은 에너지의 흐름은 여러분의 것이며, 여러분과 함께 있고 싶어 합니다. 다시 말해, 이 아이는 여러분의 두 팔에 안기고 싶어 하며, 여러분이 편안해 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 아이는 여러분의 일부이며, 이 아이가 여러분과 나, 즉 지구를 연결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눈부신 빛입니다. 다시 말해, 지구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한때, 여러분의 영혼은 지구의(세속적인) 몸과 연결되기로 선택했었으며, 그것도 한 번 이상 그러한 선택을 했습니다. 여러분이 지구의 몸과 연결될 때, 여러분이 나에게 오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나의 현실 속에서, 여러분이 살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영혼이 지닌 빛은 흙, 바위, 식물, 동물 그리고 꽃들을 통해 여기 나에게 흐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 의도는 우리가 서로를 풍요롭고, 기름지게 하는 것이며, 우리의 본질을 서로에게 불어넣어, 그 결과로서 생겨나는 아름다운 창조계를 만끽하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영혼 에너지, 즉 우주의 에너지를 지니고 여기로 오게 되며, 나는 여러분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나는 여러분을 받아들여, 인간으로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여러분에게 제공해주고 싶어 합니다. 나는 여러분과 함께 춤을 추고, 노래하며, 즐기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역시도 나에게 돌려줄 수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에너지로 인해, 내가 영감을 받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될 수가 있을까요? 왜냐하면 내가 여러분의 의식을 체험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한 송이의 꽃을 들고, 그 꽃을 칭찬해주면, 바로 그 순간에, 내 안에서 뭔가가 환해지게 됩니다. 나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스러운 칭찬을 느끼며, 어린아이처럼, 내 눈이 밝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에 대해, 여러분이 감사한 마음을 가진다면, 이로 인해 나는 행복해지고,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씨앗을 뿌려놓은 들판, 즉 사랑과 관심으로 돌보고 있는 들판을 바라보세요. 그 들판은 자라나, 번창해지게 됩니다. 여러분의 보살핌에 대한 보답으로, 그 들판은 여러분에게 뭔가를 주게 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인간적인 관심에, 이 들판이 아주 행복해하고, 기뻐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의 (서쪽 프랑스로의) 여행에서, 여러분은 여기에 모여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의 가장 깊은 자아뿐만 아니라, 나(지구)의 핵심 및 현재의 나와 연결되기를 고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나를 알아주고, 의식적으로 인식해주기를 나는 바라고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나는 더욱더 활기에 넘치게 되고, 내 의식도 성장 및 진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 같이 여행을 하고 있으며, 우리들 가운데 어느 누구도 전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살아 있으며, 역동적인 창조물들이며, 여러분과 나는 손에 손을 잡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어머니로서, 나는 여러분을 보살펴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몸에 귀를 기울일 때, 나는 여러분을 인도하고, 보살피며, 영감을 불어넣어 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또한 그 보답으로 나에게 뭔가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 나는 여러분의 어머니일 뿐만 아니라, 또한 여러분의 자녀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의식이 지니고 있는 우주적인 특성 때문에, 여러분은 나에게 여러분의 의식을 불어넣어 줌으로써, 내가 태양의 빛으로 목욕을 하는(몸을 씻는) 것처럼, 여러분의 의식이 나를 사랑하고, 나에게 마음의 문을 열어놓을 때, 나는 여러분의 의식으로 목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잠시, 우리 사이의 관계가 아주 친밀하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이러한 상호작용, 즉 에너지의 결합으로 인해, 어떠한 선물, 즉 여러분이 삶에서 지금 필요로 하는 뭔가가 여러분에게 오게 되는 것입니다. 아마 그러한 선물이 어떠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여러분이 어떠한 이미지라고 여길 수도 있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은 단순히 활기에 넘치는 편안한 에너지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에너지가 여러분에게 오는 것을 느껴보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의 두발을 통해, 이 에너지가 흐르게 하고, 그 에너지를 통합하세요(자신의 것으로 만드세요). 여러분은 그 에너지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