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함께 유도 시각화(guided visualization) 훈련에 동참해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한 남성과 한 여성이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을 보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나는 집단적인 차원에서 남성과 여성이 지닌 영혼의 모습을 여기에서 묘사하고자 합니다. 다시 말해, 아주 개략적인 그림, 따라서 일반적인 이미지이지만, 여러분이 인식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뭔가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어떤 남성이 역사적으로 자신이 겪었던 고통을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살펴보면, 여러분은 그 사람의 감정이 충분히 흐르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남성들은 생각하고, 행하며, 행동하는 것에는 공감하고 있지만, 자신들의 가슴과는 연결이 단절되었거나, 찾을 수 없게 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남성의 모습을 살펴보면, 그 남성이 부분적으로 껍질(shell), 혹은 갑옷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갑옷은 그 남성에게 안전감을 주지만, 동시에 그 사람을 제약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의 가슴은 숨이 막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이 지닌 열정과 사랑의 물결을 볼 수는 있지만, 그 사람의 갑옷으로 인해, 그러한 흐름이 아주 자유롭게 흐르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그 사람의 내면이 정체되고, 막힐 수가 있는 것입니다. 남성들은 자신들의 느낌을 아주 잘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남성들에게 더 이상 어울리지도 않은 오래된 갑옷과 싸워야 하기 때문이며, 여러분은 이러한 대표적인 남성의 갑옷에 이미 균열이 생기고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남성들은 이와 같은 고대의 갑옷과 맞서 싸우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남성들이 자신들의 느낌을 이제 보다 더 공개적으로 표현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거에 대한 판단의 결과인, 이러한 제약(구속)들로 인해, 남성으로서 여러분은 자신의 가슴에서 나오는 어떠한 감정들을 여전히 표현할 수가 없으며, 다른 사람들과 진정으로 연결될 수도 없습니다. 이러한 제약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자신의 어색함(inhibitions)을 해소하고자 할 때, 여러분은 자신의 안전을 포기하게 될 것이며, 그것은 위험하고, 두려운 것이 될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시각화를 통해, 여성들이 과거의 오랜 고통과 억압의 결과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러한 대표적인 여성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뭔가가 빠져 있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 여성은 온전하게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과거 수 천 년에 걸쳐, 그 여성이 억압과 성적인 폭력에 시달려 왔기 때문입니다. 특히 하위의 차크라들이 존재하는 복부 속에, 뭔가가 차단되어 있는 것입니다.


폭력으로 인한 고통이 너무 심각해, 처리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트라우마가 너무 심해, 견딜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든 도망가려고 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의 몸에서 벗어나려고 하게 되며, 따라서 더 이상 현실에 충분히 뿌리를 내릴 수 없게 되며, 자신의 내적인 힘과도 더 이상 연결될 수 없게 됩니다. 왜냐하면 너무나 고통스러워, 자신들의 몸속에 완벽하게 존재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전 세계 모든 여성들에게 해당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상상 속에서, 이제 이러한 두 인물들과 연결되기 바라며, 먼저 남성에서부터 시작하도록 합시다. 의식을 지닌 채, 그 사람의 내면으로 들어간다고 상상하세요. 그곳에 살아 있는 고통을 느껴보고, 또한 그 사람 속에 존재하고 있는 열망, 즉 또다시 자신의 가슴을 느끼고, 그 가슴에 따라 살아가고자 하는 열망을 느껴보세요. 자신의 내면에서도 그와 동일한 제약적인 갑옷을 인식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여러분은 이러한 갑옷을 어느 정도까지 지닐 수 있나요?


그러한 갑옷이 여러분에게 통제에 대한 확실성을 제공해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로 인해 여러분은 영혼이 지닌 빛을 지구에 방출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갑옷을 서서히 내려놓음으로써, 그 갑옷으로부터 점점 더 많이 해방될 수 있다고 그 남자에게 말할 수 있는지, 그럼으로써 또한 자기 자신에게도 말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여러분은 거기에 지나치게 많이 존재하고 있는 것을, 즉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을 버릴 수가 있습니다. 지금 그렇게 하세요. 하지만 강제로(억지로) 하지는 마세요. 저절로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에너지 장(場)과 감정이 보다 더 자유로워지는 것을 느껴보고, 해방된 에너지가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관찰하세요. 아마, 해방된 에너지가 여러분의 몸속에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갑옷의 일부가 남아 있거나, 굴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 부분은 내버려 두세요. 다시 말해, 모든 것을 한꺼번에 사라지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여기 지구에 존재하는 보다 더 넓은 범위의 전체 남성 에너지를 돕게 되는 것이며, 이러한 남성의 에너지는 이 시기에 변형되고 싶어 하며, 변화하고 싶어 합니다. 이제 마음속으로 상상했던 그 남성의 모습에서 빠져나오세요. 


이 남성의 모습에서 벗어나, 이제 여러분의 의식을 여성에게 초점을 맞추세요. 그 여성의 모습, 즉 그 여성의 내면에 존재하는 불확실성과 불안감, 허약함(fragility), 연약함(delicacy), 그리고 여기에 충분히 존재하지 못하는 것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눈여겨보세요. 이제 의식을 지닌 채, 잠시 그곳으로 가서, 여러분의 의식이 그녀의 의식 속으로, 그리고 몸속으로 내려가게 하세요. 여러분은 여기에 충분히 존재하는 것에 대해 그녀가 가지는 두려움 및 저항감과 연결되어, 그녀의 깨어지기 쉬운 그녀의 복부 속으로 내려갈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할 때, 나, 즉 어머니 지구는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므로, 여러분은 안전합니다. 내가 여러분을 도울 것이므로, 겁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 여성의 에너지 속에 존재하세요. 여러분이 그 여성을 위해, 그곳에 있는 것이며, 여러분이 그녀를 안내해줄 거라는 것을 알게 해주세요. 그녀가 매우 아름다우며, 지구에서, 즉 이 세상에서 환영받고 있다고 말해주세요. 우리는 그녀의 직관적인 재능이 필요하며, 또한 연결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그녀가 영혼으로, 내적인 앎으로, 그리고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아름다움으로, 창조하는 연결이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또다시 지구에서 그녀를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천상으로부터 모종의 사다리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 시기에 그녀 자신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전체의 여성 에너지를 위해, 아주 많은 순수한 여성 에너지가 아래로 서서히 내려오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그녀는 지구에서 환영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격성과 고통을 체험함으로써, 지구를 떠나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여성이든 남성이든 관계없이, 여러분들 모두에게는 이러한 고통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영혼의 깊숙한 곳에 존재하는 참된 자신이 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것입니다. 사다리의 가로대(rungs : 계단)들을 보다 더 가까이 가져올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하지만 사다리의 가로대들이 하고 싶어 하는 대로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다시 말해, 사다리가 한꺼번에 내려오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이러한 상상 속의 여성의 모습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에게로, 여러분의 몸으로 돌아오세요.


여러분은 삼각관계에 있는 자기 자신을 남성의 에너지와 여성의 에너지를 지닌 이러한 두 개의 모습으로 시각화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자기 자신과, 즉 한 개인으로서 자신의 삶과 관계가 있으며, 동시에 이러한 이미지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삶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이미지들이 사회의 전반에 퍼져 있는 힘의 장들(force fields)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각화 속에서, 이와 같은 상상의 인물들을 통해 과거의 상처들을 인식함으로써, 여러분은 또한 자기 자신의 일부를 치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다시 영감을 받고, 느끼는 남성이 될 수 있으며, 강력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직관적인 재능을 지닌 여성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과거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단의식도 치유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