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한가운데 내가 있으며, 여러분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으니, 내 마음은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고 있는 여러분들은 나, 즉 어머니 지구를 창조계의 완벽한 파트너로 여기고 있는 분들입니다. 내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하고, 자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렇게 나를 환영해주고 있는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동물의 왕국과도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나와의 연결에도 마음의 문을 열어놓고 있으며, 나는 이에 대해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들 간의 연결은 우리 모두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하나입니다. 우리는 하나의 의식, 즉 하나님의 의식으로부터 태어났으며, 이러한 하나님의 의식은 많은 행태로 구현되어 있으며, 갖가지 형태의 체험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의 의식은 우리 모두를 통해, 즉 인간, 동물, 식물 그리고 광물의 왕국을 통해 흐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체감을 느껴보세요. 이러한 일체감으로 인해, 우리가 다양성 속에 존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서로와 의사소통을 하고, 서로로부터 배우며, 서로의 삶들을 살찌우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삶이 지니고 있는 목적이며, 이러한 삶을 통해 우리 모두가 다 함께 얽혀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러한 모든 삶들로 인해, 여러분이 지구에서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오늘 여러분의 좋은 벗으로서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주제에 대해 마음이 끌리는 사람들은 지금 혹은 과거에 동물과 깊은 관계를 체험했던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관계는 단순히 동물을 돌보는 것을 뛰어넘어, 여러분의 가슴속에서 뭔가가 움직임으로써, 감정적인 감동을 물러일으켰던 것입니다. 이러한 내적인 감동이 일어날 때, 동물의 왕국에게 가치 있는 뭔가를 주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서 동물에 대한 관심과 열린 마음으로 인해, 여러분이 동물의 왕국에게 중요한 에너지를 주었던 것입니다.


동물들은 인간으로부터 인정받고 싶어 하며, 자신들을 알아봐 주고, 제대로 평가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동물들을 보살피고, 존중해줄 때, 이로 인해 동물들은 행복함을 느끼게 됩니다. 동물의 고통을 덜어줄 정도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분은 이따금씩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동물이 함부로 취급되고 있는 것을 여러분이 목격하게 되며,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됨으로써, 마음이 무겁고, 실의에 빠지게 되며, 이로 인해 여러분들 가운데 일부는 우울증을 겪기도 합니다.


나는 동물의 왕국이 지니고 있는 영적인 의미와 인간과 동물이 즐겁게 협력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동물과 관련하여, 여러분이 해야 하는 역할, 즉 여러분이 동물을 위해 할 수 있는 것과 여러분이 동물로부터 받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나는 여러분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인간과 동물들 간의 관계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형태의 생명은 특정한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은 진보 및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창조적인 춤을 추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은 자유의지를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간이 지구에 살고 있는 다른 존재들과 구별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유의지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인간은 동물들이 알지 못하는 방식으로 현실을 만들 수가 있는 것입니다. 동물들은 타고난 본능에 따라 살아갑니다. 에너지적으로, 동물들은 같은 종류끼리 강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주로 자신들의 종(種)이 지니고 있는 본질(essence)에 따라 살아가게 됩니다. 이들의 개체성은 아직까지 인간만큼 강하게 깨어나 있지 않습니다.


인간은 개체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개체성을 통해 자신들의 삶을 실현해가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머리와 의지력을 이용하여, 자신이 지니고 있는 개념들을 물질적인 현실로 실현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창조할 수 있는 자유는 한편으로는, 인간에게 주어진 선물로서, 인간이 지닌 힘의 원천이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이러한 능력이 불균형과 폭력 그리고 파괴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사고(思考) 및 의지(意志)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살아가고, 삶을 지나치게 관리 및 체계화하려고 할 때, 다시 말해 삶을 조종하려고 할 때, 여러분은의 내면에 존재하고 있는 전체(totality)와의 연결이 끊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살아 있는 다른 존재들과 자연스러운 유대감을 느낄 수 없게 되며, 스스로 분리됨으로써, 외롭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역사가 말해주듯이, 인간은 자신들이 지닌 힘을 사용하여, 자연을 지배하려고 하며, 자연을 노예 상태에 두려고 합니다. 이러한 충동은 자연과 동물, 식물 그리고 광물에게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러한 충동으로 인해, 여러분도 또한 고통을 받게 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본성, 즉 자연스러움과 느낌으로부터 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어떠한 생명체도 인간들처럼 외로움이나, 길을 잃었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동물들은 본능적으로 전체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고 있으며, 이들에게는 이것이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동물들은 이러한 연결을 의심하지 않으며, 따라서 삶에 쉽게 순응하게 됩니다. 동물들은 지금(the now) 속에 살아가며, 미래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슬프게도, 인간은 이와 같은 자연스러운 삶과의 연결이 끊어지게 되고 말았습니다.


인간이 지닌 자의식과 창조력은 힘과 재능의 원천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덫이 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인류가 분명히 추락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의 내면에 지니고 있는 신성한 가능성, 즉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체들을 풍요롭게 해줄 수 있는 가능성이 사라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잠재적인 측면에서 보면, 동물의 왕국은 이러한 가능성을 잘 알고 있으며, 따라서 동물의 왕국은 여전히 인간과 인간이 지니고 있는 가능성을 존중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능성이 무엇일까요? 다시 말해, 인간이 현재 지구에서 하고 있는 여정이 지닌 영적인 목적이 무엇일까요? 여러분의 창조적인 의식을 사용하여 자연과 협력하여 서로 주고 받고자 할 때, 지구에서의 삶은 그야말로 획기적인 창조의 춤으로 승화해갈 수가 있습니다. 자연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제공해주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균형 그리고 조화를 통해 여러분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줄 수가 있으며, 그 보답으로 여러분도 자연에게 뭔가를 제공해줄 수가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과정을 보다 더 상세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동물들의 개체성의 탄생


지구에 살아 있는 모든 것들 속에, 심지어 식물과 돌들 속에도, 의식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의식적이고, 지각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인간이 가장 잘 인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동물입니다. 왜냐하면 가장 개체화된 존재로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동물은 환경에 반응하여, 계획적으로, 의도적으로 움직인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식물과 돌들은 덜 가시적입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것들의 의식은 당연히 더 수동적이고, 어렴풋한(dreamy : 몽롱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여러분에게는 지구에 살고 있는 다른 형태의 생명보다, 동물들과 연결되는 것이 더 쉽다고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사랑스러운 관심으로 동물에게 다가갈 때, 그 동물이 독특하다는 것을, 즉 그 동물이 자기만의 체험, 즉 자기만의 내적인 세계를 지니고 있는 특별한 개별적인 존재로서, 동일한 종(種)의 하나의 개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도록 여러분이 도와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인간은 동물들 속에 개체화된 의식이 태어나도록 하는데 기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과 관련됨으로써, 동물들은 자신의 의식이 성장하고 있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관심과 사랑을 지니고 동물과 연결되는 순간, 동물은 스스로 깨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애완동물과의 관계에서, 아주 분명하게 일어나며, 따라서 여러분은 이러한 동물과 독특한 유대감을 키워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유대감은 전반적으로 동물의 왕국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와 같은 유대감은 특정한 동물의 자의식뿐만 아니라, 그 동물이 속해 있는 종(種) 전체의 의식도 증진시키게 됩니다. 인간의 의식을 받아들임으로써, 그 동물은 자신의 동물적인 본성을 통해 알게 되는 체험과는 다른 체험에 익숙해지게 되며, 이러한 체험에 마음의 문을 열게 되는 것입니다. 그 동물은 느낌과 삶의 전 범위를 더 깊이 탐구하고 싶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애완동물들은 비록 부정적인 감정이라 하더라도, 자기 주인의 감정을 대개 이해하고 있습니다. 동물들은 자신들의 영혼으로부터 선택하는 뭔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지닌 유형의 의식과 감정으로부터, 동물들은 뭔가를 배우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주인의 기분을 느끼는 것이 동물을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으로 인해, 동물들은 신체적인 불편함과 행동장애를 일으키게 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물들은 이것을 인간과 맺은 합의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더 큰 의식이 되고자 하는 소망에서, 그리고 여러분을 사랑하기 때문에, 동물들이 여러분과 함께 있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대다수가 알고 있듯이, 애완동물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충직하며, 인간에게 봉사하고자 의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동물에게 주는 관심과 사랑은 배(倍)가 되어 되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