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으로, 동물과의 연결은 사람들에게도 또한 큰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동물들의 존재를 통해, 동물들은 여러분이 감정적으로 마음의 문을 열어, 머리에서 나와, 삶을 신뢰하도록 자극할 수가 있습니다. 동물들은 여러분이 접지(땅에 뿌리를 내림) 할 수 있게 해주고, 편안함과 평화를 가져다줄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행하고, 어떻게 보이느냐에 상관없이, 동물의 순수한 사랑으로 인해, 여러분은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동물들은 여러분을 자신의 근원적인 핵심으로 데려다줄 수가 있습니다. 에너지적인 관점에서 보면, 인간과 동물 간에 아름다운 상호작용(교류, 대화)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동물들 속에 개체성이 태어날 수 있도록 자극하게 되고, 그 보답으로, 동물들은 여러분 속에서 소속감(feeling of belonging)을 자극하게 되는 것입니다.


동물들이 원하는 것, 그리고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들이 지향해가고 있는 곳은 의식의 성장입니다. 다시 말해, 자기 자신을 더 잘 인식하고, 자유의지와 개별적인 자기-표현(self-expression)을 증진시키는(키우는) 것입니다. 자의식이 태어남으로써, 개체성이 생겨나게 되며, 개체성이 태어남으로써 진정한 창조력이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의식적이고 창조적인 개인이 될 때, 자연의 법칙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할 수 있게 되며, 새로운 뭔가를 창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익혔던 습관들과 타고난 본능에서 벗어날 수 있을 때에만, 이와 같은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살아 있는 존재 속에서, 개체성이 태어난다는 것은 그 존재가 발전해가는 길에서 진실로 장엄한 것이며, 본질적으로는 그 영혼이 태어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동물들은 살아 있는 존재로서, 기나긴 내적인 발전과정을 통해 개별 영혼으로 태어나는 과정을 걷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은 이미 개별 영혼이며, 사실 여러분의 자유의지는 지나치게 발전되어, 위험을 느낄 정도로 대단히 진보해 있습니다. 사람들은 동물들이 자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가 있으며, 동물들은 지구에서 사람들을 고향으로, 그리고 자연과의 유대감으로 다시 데려다줄 수가 있습니다.



물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이제, 나는 여러분이 동물들의 고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상당수가 세상에서 동물들이 함부로 취급되고 있는 것에 대해 마음의 상처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통에 직면하게 될 때, 여러분들 가운데 일부는 마음이 불안해지고, 아픔과 슬픔 그리고 무력감이라는 무거운 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몇 가지의 제안들을 하고자 하며, 이러한 제안들에 통해 동물과 연련되고, 동물을 도와주는 것이 즐거운 협력관계가 될 수 있으며, 동물 및 여러분 모두가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식이 창조적이라는 것을, 그리고 자신의 가장 깊은 본질 및 핵심 속에서, 여러분은 치유사이며, 지구의 수호자라는 것을 깨닫기 바랍니다. 영혼으로부터, 여러분은 나와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러분과 나 사이에는 고대에 맺었던 약속이 있으며, 다시 말해, 여러분은 사랑스러운 의식으로 나, 즉 지구를 풍요롭게 해주기 위해, 영혼으로 육화하고 싶어 했던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지구에 나타나 있는 풍부한 생명들과 연결되는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 여기로 오고 싶어 했던 것입니다. 여기에 존재함으로써,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음미함으로써, 그리고 여러분이 가는 곳마다, 자신이 지닌 타고난 진동을 발산함으로써, 여러분은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동물들을 치유하는데 이미 도움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충분한 것인지(부족하지 않은지) 의심할 수도 있지만, 그러한 의식이 언제나 창조적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자연에 대한 사랑과 동물을 존중해주는 따뜻한 마음으로 가득 찬 의식을 유지할 수 있을 때, 동물과 나는 이러한 의식을 느끼고, 알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충분히 행하고 있는지를 스스로 자문해보고,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의식이 지니고 있는 빛이 발산됨으로써, 여러분이 뭔가를 행하거나, 말하지 않고도, 뭔가가 변화되고, 조화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동물들도 그들만의 의식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바랍니다. 동물들도 여기에서 배우고, 의식을 키우기 위해, 지구에서 자신들의 삶을 살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비록 동물들이 함부로 다루어짐으로써, 고통을 받는 것도 사실이지만, 내면적으로 동물들은 인간에게 많은 것을 주고, 봉사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물을 피해자라고 여기며, 동물을 따라 함께 아파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이 가는 길을 존중해주세요! 동정심이나 분개심에 휩쓸리지 않고, 중심을 유지한 채, 여러분이 어떻게 하면 그들의 행복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지를 자문해보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동물들은 (작은) 것에도 행복해하며, 사소한 표현만으로 충분한 것입니다.


 

주는 것과 받는 것 간의 균형의 유지


내면적으로, 여러분이 도와주고 싶은 동물이나, 동물들에게 파장을 맞추세요. 어떤 것이 가능한지, 여러분에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것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여러분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느껴보세요. 이것이 바로 동물들을 치유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지닌 독특한 영혼의 빛을 표현하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느낌이 여러분에게 하라고 하는 것, 그리고 여러분에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것을 하세요. 내면으로부터 영감을 받고, 가슴의 흐름에 따르세요. 매사가 그렇듯이, 동물들이 보다 더 많은 존중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집단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에 관한 한, 어떤 자연스러운 리듬과 시기가 있기 마련이며, 여러분은 이러한 리듬과 시기를 강요할 수가 없습니다.


동물을 도와주는 데에는 기쁨을 주는 뭔가가, 즉 서로 주고받으며, 서로가 자의식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뭔가가 필요합니다. 고통을 제거해주려는 충동으로 인해, 지나치게 많이 줌으로써, 여러분이 자신의 경계를 망각하게 될 수도 있지만, 동물들은 잘 발달된 경계감(sense of boundaries)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나치게 많이 주려고 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여러분은 내면적으로 동물의 의견을 들어볼 수도 있으며, 동물이 여러분에게서 무엇을 원하는지를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의견이 여러분이 기대했던 것과 종종 다른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면의 가이드에게 동물의 형태를 취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동물이 여러분의 상상 속으로 들어오게 하고, 그 동물에게 메시지를 달라고 요청하세요. 여러분이 동물을 다루는 것을 2차선의 도로라고 여기세요. 자기 스스로를 받는 자일뿐만 아니라, 주는 자라고 여기세요. 



여러분의 느낌을 신뢰하세요.


동물들과 직관적인 연결을 하는데 있어, 여러분은 많은 자기 의심(self-doubt)에 직면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내가 올바르게 느끼고 있는 걸까? 내가 착각하고 있는 것(이 모든 것이 내 머릿속에서 나오는 것)은 아닌가? 어떠한 영상이 나에게 투사된 것 아니야?”라고 의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과정, 즉 동물들과 연결되는 과정을 여러분이 요구받고 있는 어떠한 여정, 즉 머리에서 빠져나와, 느낌이라는 나침판에 따라 항해해 가라고 요구받는 여정이라고 여기기 바랍니다. 머리, 즉 생각으로 인해,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 이것에 대해 어떠한 판단도 하지 마세요. 모든 인간이 지나치게 머리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동물들과 교감하는데 마음이 끌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지나치게 정신적인 것을 버리고, 감정과 느낌 속으로 보다 더 깊이 내려가고 싶어 하기 때문이며,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내적인 앎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망설이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게 될 때, 이것을 내면에 존재하는 두려움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기고, 이 기회를 이용하여 자기 자신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기 바랍니다. 동물들은 여기에서 여러분을 도울 수 있게 되는 것에 대해,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동물들이 보기에는, 여러분은 자신들의 잘못에 대해 빠르게 용서받고 있는 것입니다. 동물들은 여러분의 의도가 진실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동물들에게는 그것이 큰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현재 살아 있는 동물과 죽은 동물들을 포함하여, 여러분과 연결된 적이 있는 동물들의 존재를 잠시 느껴보세요. 죽은 동물들도 여러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충성심은 아주 깊숙이 뻗어 있으며, 여러 생애들에 걸쳐 수 백 년 동안 지속됩니다. 그들의 존재를 느껴보세요. 그들은 여기 여러분 주위에 모여 있습니다. 그들이 현재 어디에 존재하고 있는지, 그리고 여러분으로부터 받은 것에 대해, 이들이 아주 행복해한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동물들은 자기 자신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동물의 왕국이라는 더 큰 전체를 위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잠시, 동물들이 대단히 설레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인식하기 바랍니다. 맞습니다. 그들 중에 일부는 상처, 즉 감정적인 상처들을 지니고 있으며, 하지만 ......., 그들 속에 엄청난 기쁨이 존재하고 있는 것을 보세요! 이들은 여러분과 연결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들은 여러분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이 여러분에게 주고 싶어 하는 것에 대해, 마음의 문을 여세요.

이들 나름대로, 동물들은 여러분에게 단지 자기 자신이 되라고, 즉 여러분이 느끼는 것, 참된 여러분이 되는 것, 자기 자신을 믿는 것, 다시 말해, 그냥 단순히 현재 속에 존재하라고 권유하고 있는 것을 느껴보세요. 이러한 동물들이 지닌 힘(power)과 완벽한 건강(full healt)을 보세요. 삶에 대한 이들의 열정, 힘(strength), 봉사 그리고 사랑을 느껴보세요. 그들이 지닌 긍정적인 에너지를 즐기세요! 이들의 요청에 대해, 즉 지구에 살고 있는 생명체라는 모험 속에서, 동등한 파트너로서 동물들과의 협력해야 한다는 요청에 대해, 답을 해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