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수아이며, 여러분들 속에서 여러분의 손을 잡고 있습니다. 지구의 삶 속에서,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다시 말해, 지구의 차원을 벗어나 있는, 우리가 사랑과 지원 그리고 격려를 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태어난 천상은 여전히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천상은 여러분의 영혼이 지구로 오기 전에 살았던 곳이며, 편안하게 느꼈던 곳입니다.


때때로, 여러분이 환상과 두려움 그리고 지구의 부정성 속에서 길을 잃기도 하지만, 그러한 일이 일어날 때, 고향이 아주 가까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지구의 저편에 살고 있는 소중한 친구들이며, 여러분의 형제자매들인 가이드들을 통해, 지금 주위에서 천상을 느껴보세요. 여러분과 여러분이 걸어가고 있는 길, 즉 여러분이 지금 여기에서 하고 있는 것과 가이드들은 연관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이드들의 존재를 느낄 수만 있다면, 삶에 대한 여러분의 체험은 아주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영혼으로서, 인간이 지구에 또다시 태어나, 인간으로서의 삶을 살아가기로 결심할 때, 그 영혼과 함께 여행하는 가이드와 도우미 그리고 스승들로 구성된 팀이 여기에 관여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덜 외롭습니다. 여기 여러분 주위에 누가 존재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 필요는 없지만, 여러분 스스로가 편안해지기 위해, 감정적으로 연결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구에서의 이번의 삶이 어느 정도는 어떠한 게임, 즉 여러분이 하고 있는 여행(항해)라는 것을 이해하기 바랍니다. 무한하며, 제약이 없는 반대편의 세계는 아주 가까이에 있으며, 여러분은 그 세계에 살고 있는 친구들 및 사랑하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그들이 여러분의 곁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그들이 여러분에게 하고 싶어 하는 말이 무엇인지 느껴보세요. 그들의 목소리와 메시지는 여러분이 종종 자기 자신에게 던지는 메시지와는 아주 다릅니다.

여러분은 자기 자신에 대해, 그리고 자신이 성취했거나, 성취하지 못한 것에 대해, 그리고 여러분이 해야 했던 것이나, 할 수 있었지만 하지 못했던 것에 대해, 대개는 아주 엄격하고 부정적입니다. 이러한 자기-비판(self-criticism)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지닌 빛과 광채도 이에 따라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기-비판 때문에,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책망하고, 영혼의 자유로운 표현을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 평생 여러분을 따라 다니는 그러한 부정적인 자기-비판과 저 편에 있는 가이드 및 친구들이 여러분을 바라보는 방법을 서로 비교해 보기 바랍니다. 이제 그들이 여러분 앞에 서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들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방출하고(내뿜고) 있나요? 그것은 참된 여러분과 여러분이 지구에서 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외심과 존경심입니다. 또한 그것은 애정이며, 우정입니다. 다시 말해, 지원과 격려입니다. 그들은 이러한 에너지들로 여러분을 감싸고 싶어 합니다.


여러분이 정말로 그러한 에너지를 삶 속에서 받을 수 있다면, 그리고 그들의 눈을 통해 자기 자신을 볼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잠시, 그것에 대해 상상해 보세요. 그들의 빛나는 모습과 그들의 애정을 보세요. 그들은 원을 그리며, 여러분 주위에 서 있습니다. 여러분 주위에 서 있는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이러한 존재들 속으로 들어가, 그들의 눈으로 자기 자신을 바라보세요. 아니면, 그들 중에서 여러분에게 돋보이는 한 사람을 선택해서, 그 사람 속으로 들어가세요. 그 가이드 및 그 친구의 열린 가슴과 그 존재가 얼마나 많은 연민을 가지고 여러분을 바라보는지를 느껴보세요.


그 가이드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세계로부터, 여러분과 여러분이 지구에서 걸어가고 있는 길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잠시 그들의 눈을 통해, 여러분 스스로의 에너지 혹은 오라를 바라보세요. 여러분이 어떠한 짐을 짊어지고 있다는 것을, 즉 여러분이 부정적인 자기-비판이라는 짐으로 인해 고통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부정적인 자기-비판이란 여러분이 있는 그대로 충분하지 않으며; 현재의 여러분 보다 더 좋아져야 하거나, 다른 존재가 되어야 하며; 여러분이 실패했다는 느낌을 항상 지니고 있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가이드는 그것을 어떻게 바라볼까요? 그리고 여러분은 자신이 짊어지고 있는 짐을 인식할 수 있나요? 명백한 것은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제2의 피부처럼 그러한 짐들에 익숙해 있어, 더 이상 그러한 짐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항상 자기 자신을 비판하고, 논평하며, 평가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현재의 자신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며, 매사를 어떻게 달리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그러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더 좋아질 것인지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옳은 것이며, 정상적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한 소리(That voice)는 여러분을 지금에서 벗어나게 하며, 따라서 필요 이상의 두려움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삶에는 좋은 이유로 두려움을 만들어내는 것들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숲 속을 걸어가는 도중에, 곰을 만났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에게는 두려워해야 하는 진정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길을 건너고 있는데, 여러분을 향해 차가 갑자기 다가오고 있다면, 여러분에게는 두려워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어떤 목적을 가진 두려움으로, 그 순간에 올바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즉 나무 아래에 숨거나, 뒤로 물러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정한 두려움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두려움은 현실적이거나, 도움이 되지 않는 두려움입니다. 그러한 두려움은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판단하고, 책망하는 데에서 생겨나며, 결국에는 무가치하고, 더 좋아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근원적인 느낌을 불러오게 됨으로써, 마음이 불안해지고, 압박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이 들려오는 정적인 사운딩(static sounding)과 같으며, 이러한 소리로 인해, 여러분은 불안해지고, 결코 편안해질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두려움은 만성적이 되며, 결국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매일, 여러분은 긴장감을 느끼게 되고, 감정은 불안한 마음의 지시를 따르게 됩니다. 이것은 아주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여러분의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아주 많이 벗어나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오랫동안 공을 들여야 하는 힘든 노력의 결과로서가 아니라, 여러분은 자신에게 주어진 본성에 따라 자유롭고 살아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뒤에서 끊임없이 들려오는 판단과 두려움이라는 소리(소음)와 여러분을 계속 몰아가는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가 있을까요? 첫 번째로 해야 하는 조치는 거기에 소음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자기의 생각으로 비판하고 평가함으로써, 여러분은 아주 자주 자신의 기를 꺾고 있으며, 심지어 이렇게 하고 있다는 것조차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제2의 천성이 되고 만 것입니다.


여러분은 긍정적이고, 영양가가 있는 생각들을 자기 자신에게 보내는 것이 실제로 어떻게 느껴지는지를 더 이상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그렇게 하는 것이 인위적이고, 거짓이며,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여러분이 부정성에 아주 익숙해 있어, 그것을 더 이상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이 정말로 슬프지 않나요? 그것(부정성)은 사람들에게 드리워져 있는 회색의 베일이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더 이상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가이드들은 인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러한 회색의 베일 뒤에 숨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가이드들은 아주 분명하게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이드들은 그러한 베일 뒤에 가려져 있는 진정한 여러분을 지속적으로 상기시켜 줌으로써, 그러한 베일을 벗어던지라고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르다는 것은 용납될 수 있으며, 따라서 여러분은 수 세기에 걸쳐 여러분에게 가해졌던 판단과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패턴이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져 왔으며, 이 때문에 이러한 패턴이 아주 뿌리 깊게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