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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신지학(神智學)에서는 죽은 다음 다시 태어나기 까지에는 50년내지 10,000년이 걸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왜 그렇습니까?>


어떤 의식 상태를 측정하는 기준과 다른 의식 상태를 측정하는 기준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도 없다.따라서 그러한 측정의 척도는 절대적이지 않다.다시 태어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은 진실이다.

그러나 분명히 이해해야 될 것은 태어났다 죽었다 하는 개체적 영혼이 실재하는 것이 아니라,각자의 생각하는 마음이 그런 것처럼 보이도록 만든다는 사실이다.마음은 어떠한 상태,어떠한 차원에 있든 거기에 맞는 체(體,body)를 스스로 만들어낸다.

즉,물질 세계에서는 물질적 육체를,꿈의 세계에서는 꿈의 체를 만들어내는데,이 꿈 속에서의 체는 꿈 속에서 비가 오면 젖고 꿈 속에서 병이 들면 아파한다.물질의 육체가 죽으면 마음은 일정 기간 동안 마치 꿈 없는 수면 상태에서처럼 정지하는데,그때에는 물질 세계도 없고 육체도 없다.그러나 곧 다시 새로운 세계에서 새로운 체(아스트랄 세계에서의 아스트랄 체)를 받아 활동하게 되며,그러다가 다시 물질적 육체를 받아 재생한다.

그러나 이미 마음이 사라져 버린 깨달은 사람은 죽음에 의해서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는다.깨달은 사람의 마음은 완전히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다시 생겨나서 탄생과 죽음을 일으키지 않는다.그에게 있어서는 환상의 고리가 영원히 풀어져 버린다.

진정한 의미에서는 탄생도 죽음도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탄생과 죽음이 실재한다는 환상을 만들어내고 계속 유지하는 것은 바로 마음이며,이는 깨달음에 의해서 완전히 사라진다.



2.나무의 가지를 잘라도 다시 가지가 자라나는 것을 보아라.뿌리가 다치지 않고 남아 있는 한,나무는 계속 자란다.마찬가지로 죽음을 맞아 일시적으로 가슴 속에 가라앉은 업은 완전히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때가 오면 다시 재생을 일으킨다.그와같이 하여 인간은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3.<눈 앞에 보이는 수많은 영혼들과 이 드넓은 우주가 어떻게 가슴 속에 가라앉은 그 미세한 업으로부터 생겨날 수 있습니까?>


거대한 보리수가 아주 작은 씨앗에서 생겨나듯이,이 수많은 영혼들과,온갖 이름과 모습으로 가득찬 이 드넓은 우주도 미세한 업으로부터 생겨난다.



4.그대가 이번에 탄생한 사람이 과연 누구인지를 계속 파고들어가다 보면 그대는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며,그 진리가 그대의 모든 업을 태워 버려 그대를 탄생으로부터 벗어나게 할 것이다.산더미처럼 쌓인 화약도 성냥불 하나로 순식간에 다 타버리듯이 무수한 생에 걸쳐 쌓아온 과거의 업도 아주 작은 깨달음의 불꽃에 의해 타버린다는 사실이 경전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 거대한 현상계와 이 거대한 현상계를 연구하는 그 방대한 학문의 지식은 모두 에고에서 기인한다.자아 탐구에 의해서 에고가 사라지면 이 모든 것들은 순식간에 무너지고 진아만이 남는다.



5.<그렇다면 인간의 자유란 무엇이며 자신의 행위에 대해서 책임을 진다는 것은 또 무엇입니까?>


인간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자유는,깨달음을 추구하고 깨달음을 얻어서 육체와 자기 자신을 동일시하지 않을 수 있는 자유뿐이다.육체는 프라라브다 카르마(현생에서 받아야 하는 과거생에 의해 축적된 카르마들의 일부.운명으로 인식되기도 한다.)에 의해 이미 결정된 행위들을 필연적으로 하게 된다.

이때 육체와 자신을 동일시하여 그 육체의 행위에서 파생되는 열매에 집착할 것인지,아니면 동일시로부터 벗어나서 단순히 그 육체의 행위들을 지켜보는 자로 남을 것인지,그 선택에 있어서 인간은 자유롭다.



6.<이 세상의 고통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그리고 그 고통을 벗어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개인 또는 집단으로서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진아를 깨달아라.그것이 필요한 전부이다.



7.<수많은 제약으로 가득찬 이 삶 속에서 제가 진아의 지복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진아의 지복은 언제나 그대와 함께 있다.그리고 그대가 그것을 진정으로 찾고자 노력한다면,그대의 힘으로 그것을 찾을 수 있다.그대의 불행의 원인은 그대 바깥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대 내면,즉 에고에 있다.그대는 스스로 자신에게 한계를 지어 놓고 다시 그것들을 넘어서려고 애쓰고 있다.

모든 불행은 에고 때문이며,에고와 함께 모든 문제가 생긴다.불행의 원인이 그대의 내면에 있기 때문에 세상탓을 해보았자 아무 소용이 없다.그대의 바깥에 있는 것들로부터 무슨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설사 얻는다 하더라도 그것이 얼마나 지속되겠는가?

그대가 에고를 부정하고 무시함으로써 에고를 없애면 그대는 자유를 얻을 수 있으나,에고를 받아들이면 그것은 그대를 제약하고 그대로 하여금 그 제약을 뛰어넘으려는 헛된 노력을 하도록 만들 것이다.

진정한 그대 자신인 진아를 깨닫는 것만이,항상 그대와 함께 있는 지복을 깨닫는 유일한 방법이다.



8.<진정한 의미에서 구속도 자유도 없다면 실제로 여러 가지 기쁨과 슬픔을 경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간이 자신의 진정한 본성으로부터 벗어나 있을 때에만 그것들이 실재하는 것처럼 보일 뿐,그것들은 실재하지 않는다.



9.<저희들은 이 세상 속에서 고통을 봅니다.어떤 사람이 굶주리고 있을 때,그 굶주림은 그 사람에게 있어서는 매우 실재적입니다.그런데 그것을 단순히 꿈이라고 하면서 그냥 보고만 있어야 합니까?>


깨달음,또는 실체의 관점에서 보면 그대가 말하는 그 고통은 분명히 하나의 꿈이다.꿈 속에서도 그대는 배고픔을 느끼며,다른 사람이 배고픔으로 고통당하는 것을 본다.또 그대는 자신의 배고픔을 채우기도 하고,다른 배고파하는 사람에게 먹을 것을 주기도 한다.

꿈이 계속되는 동안에는 그 꿈 속의 배고픔이 마치 그대가 지금 이 세상에서 배고픔을 느끼듯이 실재하는 것처럼 보인다.그 꿈 속의 배고픔이 실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그대가 깨어난 다음이다.

배부르게 먹은 다음 잠자리에 들어가서는,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하루 종일 일을 열심히 해서 매우 피곤하고 또 배가 고파 잔뜩 먹고 싶어하는 꿈을 꿀 수도 있다.그러나 꿈을 깨어 보면 그대의 배는 불러 있고 그대는 침대에서 나오지조차 않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꿈을 꾸는 동안에 그 꿈 속에서 느끼는 고통이 실재하지 않는 것처럼 행동할 수 있다는 말은 아니다.꿈 속에서 느끼는 배고픔은 꿈 속에서의 먹을 것으로 해소해야 하며,꿈 속에서 다른 사람들이 배고파하는 것을 보면 꿈 속에서의 먹을 것을 주어야 한다.꿈 꾸는 상태와 깨어 있는 상태를 섞어 놓을 수는 없다.

깨달음의 상태에 도달하여 이 환상에서 깨어나기 전까지는 고통을 당하는 사람을 볼 때마다 그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사회적 봉사를 해야 한다.그러나 그렇게 할 때에도 <내가 행위자>라는 느낌을 갖지 말고,<나는 신의 도구>라는 마음으로 해야 한다.

결코 자신에게 속아 이렇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나는 나보다 못한 사람을 도와 주고 있다.그는 도움을 필요로 하며 나는 도울 수 있는 위치에 있다.나는 우월하고 그는 열등하다.>

그대는 그 사람의 내면에 있는 신을 경배하는 수단으로 그 사람을 도와 주어야 한다.이런 모든 봉사도 결국 그대를 위한 것이지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그대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아니라 그대 자신을 돕고 있을 뿐이다.



10.<결국 항상 내면만을 봐야 한다는 말씀이군요.>

그렇다.

<현상계는 절대로 보아서는 안 됩니까?>

현상계에 대해서 눈을 감아 버리라는 이야기는 아니다.단지 <먼저 그대 자신을 보고 그리고나서 현상계 전체가 진아임을 보라>는 의미다.그대가 자신을 육체와 동일시하고 있는 한은 현상계가 외면적인 것으로 보이지만,그대가 진아가 되면 현상계는 브라흐만으로 나타난다.



11.<자신이 그릇된 행위를 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더 큰 악으로부터 구할 수 있다면, 그 행위를 해야 합니까,하지 말아야 합니까?>


무엇이 옳고,무엇이 그른가?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는 기준이란 없다.개개인의 기질에 따라,그리고 상황에 따라 의견들은 서로 달라진다.또한 그것들은 결국 생각일 뿐이다.옳고 그름에 대해서 신경쓰지 말고 대신 생각을 없애라.그대가 진정한 옳음에 안주할 때,그 옳음이 세상으로 퍼져 나간다.



12.<올바른 행위만으로는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까?>


구원을 바라는 자는 누구이며 구원을 얻는 자는 누구인가?또,올바른 행위란 무엇인가?아니,행위란 무엇이며 올바름이란 무엇인가?올바름과,그름을 판단하는 자는 또 누구인가?

인간들은 각자 자신의 카르마에 의해서 옳고 그름을 따지지만,실체를 알아야만 옳고 그름에 대한 진리도 알 수 있다.가장 좋은 방법은 구원을 바라는 자가 누구인지를 찾는 방법이다.누구에게나 공통적인 올바른 행위란 바로 이 <누구>,또는 에고의 근원을 추적하는 행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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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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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호

2008.05.24
20:19:03
(*.247.98.85)
6.수행의 마지막 장애가 황홀경이다.사람들은 그 상태에서 커다란 행복을 느끼고 그 상태에 머무르려 한다.그러나 거기에 머무르지 말고 고요함이 충만한 다음 단계로 가야 한다.그 고요함은 황홀경보다 더 높은 차원이며 삼매 속으로 흡수된다.

삼매에 들어가면 깨어 있으면서 잠자는 듯한 상태가 나타나며,그 상태에서 그대는 그대가 항상 의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의식은 그대의 본성이기 때문이다.실제로 인간은 항상 삼매 속에 있으나 그것을 모르고 있을 뿐이며,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장애물을 제거하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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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달음의 마지막 장애 황홀경에 도치되어 착각할때는 도로아미타블이겠군요. 그이상으로 넘치못하고 다시 나와 일상생활을 한다면 완전히 깨달은 것처럼 착각할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다시 또 수행을 통해 2단계 수년을 넘어 극복한다면 진아에 녹아 들수도 있겠지만, 실폐한다면 인간적 에고로 생각할때 로또번호 한칸차이로 아쉬울수도 있겠습니다.

깨달음을 얻은 분들중에서 황홀경에 빠진 상태에 그세계에서 빠져나오신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더 높은 고요로 들어가지 않고 일탈) 국내뿐은 삼매중에 내가 할일이 있다 누가 나를 잡아당기는듯 자꾸 붙잡는 것 같다 하여 빠져나왔다합니다.

국내 어떤 분이 그상태에 머물다가 빠져나오신 것으로 텍스처에 나타났는데 이후 사람들을 치료하거나 연이 닫는 사람끼리 함께 수행을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분은 사회에 지하철이나 사람들이 많은 곳에 탁기에너지때문에 자신 몸에 스며들어 많이 피곤하게 되는데 일단 거처에 있을때는 항상 명상을 자주 하는 것과 수행을 정진 하는 것으로 압니다. 일단은 그분은 제가 본봐 3차원 윤회를 해탈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영적인 인연이 있는 멜기지텍 대사와 체널도 가끔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 국내분은 이시기에 해야할 업과 사람들을 이끌어야할 남아있기에 긍극의 깨달음에 도달할 수 없는 그런 사정도 있을 것 입니다.



물론 마하리쉬가 제시한 단계라면 진아 자체에 완전히 녹아들어 진아로써 완전각성이 되어야겠지요.

일단은 완전 높은 깨달음을 얻은분은 진아로써 하나이지만,
다른 불교의 관점에서 아미타블9정토에 낮은 단계는 시간이 다하면 하계로 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제생각)그곳에서 수행을 개속 정진한다면 끝내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또 다른 불교관점에서는 아미타블불국토에서 그곳에 들어오면 몇겁을 지나 거기서 무조건 열반이 일어나면 완전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불교의 관점에서 나온 글중에...인용
③ 괴겁(壞劫) : 그 후 세계는 서서히 파괴되어 갑니다, 이를 괴겁시대라 하는데 역시 20소겁이 소요됩니다. 먼저 유정세간이 파괴되는데 19소겁이 소요되고, 다음에 기세간이 파괴되는데 수(水), 화(火), 풍(風)의 삼재가 발생하여 풍륜으로부터 색계 제3천에 이르는 세계를 모조리 소멸시켜 버리게 되는데 1겁이 걸리게 됩니다.

④ 공겁(空劫) : 괴겁의 시대가 지나면 허공만이 존재하는 공겁의 시대가 오는데 이 기간도 20소겁이 걸리게 됩니다. 공겁 다음에는 다시 중생들의 업력에 의해 성, 주, 괴, 공이 반복하여 이 세계는 끊임없이 생성되고 소멸하게 됩니다. 20소겁을 1중겁이라 하고 4중겁을 1대겁(大劫)이라 하므로 결국 한 우주는 1대겁(大劫)을 시간단위로 하여 생성, 소멸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주괴공을 되풀이하는 세계는 하나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불교에서는 무한대의 세계 중 욕계, 색계, 무색계의 중생들이 모여 사는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의 세계를 1사천하(一四天下) 혹은 1세계라고 하는데 '1사천하'가 천(千) 모인 것을 '1소천세계(一小千世界)'라 하고, 그 '소천세계'를 천 합한 것이 '1중천세계(一中千世界)'가 되고, '중천세계'를 천 합한 것을 '1대천세계(一大千世界)'라 하는데, 이처럼 '1대천세계'에 '소천, 중천, 대천' 3종(三種)의 천(千)이 있으므로 3천대천세계(三千大千世界)라 하며, 한 부처님이 주재하는 세계라고 합니다. 이러한 삼천대천세계가 제 각각 끊임없이 성·주·괴·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교에 있어서 이 우주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삼천대천세계가 미진수로 있어서 시방미진수세계(十方微塵數世界) 또는 항하의 모래수 만큼 많이 있어서 시방항하사수세계(十方恒河沙數世界)로 전개됩니다.------------------------

결국은 3천이란 것이 아마도 브라흐만 3계에 속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4계 이상 아스트랄 100계 넘어 긍극의 진아에 머물수 있지만,
3계 이상도 사실상 마야이면서도 높히 깨달은 자들에 의해 진아에 의해 공력에 의해 파괴하지 않고 공간을 유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명상이라는 지식을 모를때 어느날 비가 오던 호텔주방 에서 고요하고 생각이 없이 마음도 작용없이 몸과 마음과 의식이 아무 스트레스도 없이 붕뜨는 기분이었습니다. 눈을 감거나 뜨거나 그때 만약 이런 명상이란 초보적인 지식을 알았을때 실행했다면 약간에 먼가의 효과를 보았을지도 모릅니다.

이후 오랜시간 아무때나 시간나는되로 상태는 점점 고요한 것을 혼자서 방콕을 하는 경우가 많고 그냥 앉아 멍하게 있는 것입니다. 그럴때 생각들이 잔잔하게 자주하는데 이런 것들의 올바르지 않치만, 이런 수행에 대해 진작에 알았다면 단계 단계를 넘어 현재 진행상태가 좀 더 나아진 상태로 발전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비롯 이런쪽에 관심을 가진것이 1년밖에 않되지만, 부처같은 존재들이 하는 수행이 하늘에 별따기만치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업과 윤회에 따라 하겠다는 진지한 방향성만 있다면 얼마든지 수행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 봅니다.
단지 깨달음을 얻는 다는 되에서 어려울따음이겠지요.

마지막으로...
같은 공간 같은 시간때에 1나 이상의 부처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나 긍금합니다???

김경호

2008.05.24
20:24:23
(*.247.98.85)
한가지 '나 im' 이라는 것은 환상인 에고이며 감정이며 카르마의 에너지 이지만,

사실상 항상 진아와 에고의 겹처진 동전의 한잎 양면 사이라고 느끼지만, (가짜나 에고이면서 진아)

그런 와중에도 'IM 나'는 이세계를 볼때 항상 경이롭다고 느낍니다. 내가 내눈으로 사물을 본다는 것이 너무나 경이롭고 동시에 낡은 세계에 온 사실이 상실감을 앉고 살고 있습니다.

나의 뇌가 눈을 통해 사물을 본다 경이롭고도 슬푼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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