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휴면 시리즈 2장(하)  | 트랜스휴먼
|
숀: 우리는 함께 경험을 했는데, 우리 둘이 그러니까 약간, 말하자면 제가 어디 있었는지 문득 깨달았지요. 제가 어머니와 함께 있던 마을은 아마 폴란드였던 거 같습니다. 그 장면 속에서 저는 아내가 떠나고 아주 피폐해진 모습이었죠. 그런데 어머니는 그 생에서도 아마 제 어머니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과 비슷했죠. 그리고 저는 뭐랄까 어머니를 등지고 산 속으로 들어갔지요. 그 마을을 완전히 떠난 거죠.

아다무스: 맞습니다.

숀: 그리고 그 이후에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확실치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

아다무스: 저기요. 그 얘기는 좀.

숀: 예. 그렇죠. 그 얘기는 생략 해야겠네요.

아다무스: 그렇죠.

숀: 그러나 우리는 이 공통의 경험을 했다는 점에서 다시 연결되었고요. 그것이 이생에서 친구가 되는데 촉매역할을 했습니다. 마치 우리가 “엄마, 아들”하기를 오랫동안 해 온 것처럼요.

아다무스: 맞습니다, 맞아요.

숀: 그리고 나서 한동안 우리는 그것을 변형시킨 것 같았고요, 그러니까 영혼 대 영혼으로 서로를 보았던 것이죠.

아다무스: 맞습니다.

숀: 그리고 그것은 아주 강력했습니다.

아다무스: 재미있군요. 좋습니다. 지금 그녀에게 축복을 보내 주시겠습니까?

숀: 물론이죠.

아다무스: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숀: 어머니가 지켜보고 있네요. 어머니, 안녕하세요.

아다무스: 당신은 이생에서 늑대에게 잡아 먹히지는 않겠군요. 제가 보증합니다. (청중, “오!” 한다)

숀: 감사합니다, 예. 저는 알았습니다 ... 좋습니다. 그 얘기가 되게 하고 싶었군요. 예.

아다무스: 그때는 먹을 것이 하나도 없는 춥고 어두운 밤이었습니다. 예. 그런 때였죠. 그러나 우리는 그것에 대해 웃을 수 있습니다. 하,하,하, 하, 하! 예. 이제, 그것은 멋진 이야기가 될 겁니다! 당신이 상승 마스터 클럽에 가면 이럴 겁니다. “여러분들은 제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믿지 못할 겁니다.”

숀: 우리가 전생얘기를 할 수 있나요?

아다무스: 예, 예. 전생얘기 할 수 있습니다, 예. 모든 전생도 가능합니다. 몇몇 생애를 지어 낼 수도 있고요. 아시죠. 정말 그렇게 하고 싶다면요.(더 많은 웃음). 다음이요. 환영합니다. 이생에서 누가 당신에게 가장 가까웠습니까?

야스미나: 먼저, 저는 당신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제 감사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저 이 자리를 빌어서 그것을 표현하고 싶어서요.

아다무스: 저는 그것을 깊이 호흡하겠습니다.

야스미나: 그의 이름은 채리였습니다.

아다무스: 음, 흠.

야슴나: 그는 저의 선생님이었습니다.

아다무스: 예.

야스미나: 그리고 ...

아다무스: 인생의 선생인가요, 아니면 학교 선생인가요?

야스미나: 영적인 선생이요.

아다무스: 영적인 선생.

야스미나: 예.

아다무스: 좋습니다, 좋아요.

야스미나: 그리고 ..

아다무스: 선생님이 세인트 저메인 얘기를 했나요?

야스미나: 아니오 (몇몇 웃음)

아다무스: 좋습니다. 저는 그저 ...

야스미나: 예, 예.

아다무스: ... 그저 뭐 혹시나 해서요.

야스미나: 예.

아다무스: 예, 예. 왜냐하면 혹시 무슨 선거에 나가면, 뭐 어때서요, 많은 사람들이 저를 알아볼는지 해서요. 헌데 제가 잘나 는거 같진 않군요. 안 나가는 게 좋겠군요. (더 많은 웃음)

야스미나: 이제 나쁜 평판이 퍼질 거 같은데요. 그냥 느낌에요.

아다무스: 무슨 평판이 ...

야스미나: 왜냐하면 저가 세인트 저메인하고 좀 그런 게 있거든요.

아다무스: 예.

야스미나: 그것이 그냥 매혹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다무스: 어, 허. 근데 그 평판이 이제는 괜찮은 건가요?

야스미나: 아니오, 아뇨. 그것은 흐려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

아다무스: 오, 그 나쁜 평판이요.

야스미나: 당신은 당신의 본 모습으로 피어나고 있습니다.

아다무스: 예. 그래서 당신은 제가 모든 사람을 속이기라도 하듯 제 이름을 아다무스 세인트 저메인으로 바꾼 것이 잘 한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웃음)

야스미나: 예, 그렇습니다. 절대적으로요.

아다무스: 예, 예! (아다무스 웃음) 좋습니다. 그래서 영적인 면으로 아주 가까웠나요?

야스미나: 예, 모든 수준에서요.

아다무스: 모든 수준에서요.

야스미나: 그것이 맑고 아름다운 것뿐만 아니라 많은 싸움과 우격다짐도 있었죠.

아다무스: 무엇에 대해 싸웠나요?

야스미나: 아마 그것은 여성 신에 대한 역할과 관련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점이 그의 가르침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느꼈습니다.

아다무스: 좋습니다.

야스미나: 아마도, 제 말은, 그는 스스로 아주 균형잡힌 분이었는데요, 그러나 제가 느끼기에... 아니면 제가 영적인 존재로서 그런 면에서의 제 역할을 하지 않았던 것이죠.

아다무스: 그렇죠. 그거 좋군요. 그거 좋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들어오는데 일조를 했습니다.

야스미나: 예. 그리고 저는 사실 그 점에 융합이 있었다고 느낍니다. 그가 더 이상 그러지는 않았지만, 제가 느끼기에, 그가 가까이 느껴졌습니다.

아다무스: 오, 그는 훨씬 더 그렇지요. 제말은, 그가 그저 여기에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야스미나: 그렇지만 그것이 제게 큰 차이로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의 특성이 여전히 있다고 느껴지지만 말이죠. 좀 다르죠 ...

아다무스: 그의 소리가 들리거나, 주변에서 그가 느껴지나요?
 
야스미나: 예.

아다무스: 확실히 그렇습니다. 그리고 제가 남성/여성 균형을 어떻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야스미나: 제 생각에 당신은 ... 당신이 풍기는 그 남성적인 면이 마음에 듭니다.

아다무스: 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야스미나: 저는 그게 아주 맘에 듭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당신은 그 역할을 잘 해내는 것 같습니다.

아다무스: 예 (그가 거만하게 걷자 웃음)

야스미나: 아니오, 그것은 약간 ...

아다무스: 저도 여성적인 면이 있습니다, 다만 ...

야스미나: 그렇죠. 제 말이 그 말입니다.

아다무스: 콜드레는 조금 주저하는데 ...

야스미나: 그 남성적인 면, 제 생각이 말이죠, 자유로워진, 뭐랄까요, 해방된 남성성에 있어서 더 많은 지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다무스: 예, 해방된 남성성.

야스미나: 여성성보다 그것이 더 필요한 것이 많습니다.

아다무스: 예, 예. 그래서 저는 아다무스의 상처를 할 작정입니다.

야스미나: 예, 바로 그런 거죠. (그녀가 웃음)

아다무스: 죄송합니다, 아담의 상처지요! (웃음) 머지않아, 아담의 상처 말이죠. 우리는 남성의상처에 대해 얘기할 겁니다. 토바야스는 여성의 상처를 많이 다루었지요, 아시겠지만, 이시스의 상처 말이죠. 그러나 그들은 모두 상처를 입었지요. 그리고 그것을 풀어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우리는 희생자 뭐시기로 빠지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풀어내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은 저를 전 세계에 더 많이 알려지게 할 겁니다. 그리고 더 많은 남자들이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야스미나: 저도 그것을 바라겠습니다. 예.

아다무스: 예, 예, 그렇습니다.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한 분 더요.

린다: 좋습니다. 한 분 더요.

아다무스: 한 분 더요.

린다: 한분더요. 저 뒤로 가 볼까요. 봅시다. 좋습니다.

아다무스: 오! 이제 마이크가 임자를 찾았군요. 올 줄 아셨죠. 환영합니다. 당신이 와주셔서 기쁩니다.

아민타스: 맞아요.

아다무스: 예.

아민타스: 제게 가장 가까웠던 사람은 제 아버지였습니다. 성함은 아디미였습니다.

아다무스: 왜 아버지가 당신에게 가장 가까웠나요? 무엇이 아버지를 당신의 생에서 그렇게 특별하게 만들었나요?

아민타스: 왜냐하면 아버지는 언제나 저 보고 무엇인가 하라고 용기를 주었거든요.

아다무스: 그렇군요.

아민타스: 그리고 직업적으로 뿐만아니라, 영적으로 그리고 지적으로도요. 아버지는 저의 가장 친한 친구였습니다.

아다무스: 어려운 질문. 어려운 질문입니다. 당신이 아버지를 다소 실망시켰다고 느낍니까? 엄청나게 말고 조금요?

아민타스: (한숨 쉬며) 예, 가끔 그렇게 느낍니다.

아다무스: 예.

아민타스: 때때로요.

아다무스: 아버지는, 당신에게, 커다란 멘토였습니다. 본받을 만한 대단한 사람이었죠. 다만 때때로, 당신에게서 최선의 모습이 나오도록 힘써주고 있다는 것을 당신이 알아주기를 바랬죠. 하지만 그것은 그의 경험과 똑같이 살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에게서 나올 수 있는 최선의 모습, 그 모습을 허용하라는 것이었죠. 그것이 아버지가 당신에게 해 주려던 것의 전부입니다. 예.

아민타스: 알겠습니다.

아다무스: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린다: 오! 마지막 한분이요.

아다무스: 좋습니다. 좋아요.

린다: 마지막 한분이요.

아다무스: 누굴까요.

린다: 저는 약간의 혼란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당신은 잘 헤쳐 나갈 겁니다.

아다무스: (웃음) 그럼, 장 (불어식 발음; 그녀는 남장을 하고 있다), 그럼, 이리로 올라 와 주시겠습니까? 예. 그녀는 하루 종일 이거 관리하고 저거 하느라 바쁜 척 하는군요.

장: 꼭 그래야 되나요?

아다무스: 예, 예. 왜, 이리 나오기 싫으세요?

린다: 카메라가 그녀를 비출 수도 있으니까요.

아다무스: 알겠습니다. 그럼 그냥 거기 서 주실까요, 감사합니다. 그러면, 이거 정말 어려운 질문인데요, 왜냐하면 그것이 ...

린다: 잘하고 있습니다.

아다무스: ... 많은 사람이 당신을 알기 때문인데요. 당신 가족의 많은 사람들이 정말 가까이 와서 앉아 있거든요, 그리고 귀 기울이고 있고 (몇몇 웃음). 그래서 좀 부담이 될 겁니다. 이 생에서 당신에게 가장 가까웠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장: (멈칫하며) 그거 어려운 질문이네요.

아다무스: 그런게 아다무스의 질문이죠.

(그녀가 다시 머뭇거림)

에, 에, 에. 이제 당신은 머릿속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깊이 호흡하세요. 잠시 눈을 감으세요. 깊이 호흡하시고요. 당신은 이미 그 대답을 압니다. 저기 앉아 있을 때 당신은 이미 속으로 생각 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말하고 싶지 않으면, 안해도 괜찮습니다.

장: 그것이 콜드레 였다고 말해야 겠네요.

아다무스: 아.

장: 단지 영적으로요.

아다무스: 그의 얼굴이 빨개지는군요! (아다무스 껄껄댐)

장: 예, 이런 말 하기가 참 이상하지만. 그렇게 마음이 맞고 안전한 공간이 있고 그토록 오래된 우정이 있고, 늘 이해가 있으니까 말이죠.

아다무스: 그가 당신에게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주나요? 이것 참 어색하군요 (웃음). 잠깐만요, 그를 보내 버려야 겠습니다. (더 많은 웃음. 아다무스가 워이, 워이 하며 콜드레를 쫓아냄). 그가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주나요?

장: 예.

아다무스: 재촉도 하나요?

장: 오, 예.

아다무스: 오, 예. 알겠습니다. 좋습니다. 그렇게 서로 아는 데에는 전생의 기반이 있다고 느껴집니까?

장: 당연하죠.

아다무스: 좋습니다. 그럼 그 전생이 어떻게 느껴집니까,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그 전생이 이 생으로 진화했다고 할까요? 다른 생의 삶이 어떤 양상으로 이생에 떠오르게 된 건가요?

장: 내가 여기 있는 것과, 우리가 여기 있는 것, 우리가 하는 그 일의 이유와 목적과 헌신에 대한 깊은 신뢰와 상호 이해겠지요. 그것은 정말 대단한 우정입니다.

아다무스: 그렇죠. 그리고, 제가 좀 보탠다면, 그를 다시 부르기 전에요, 당신 둘은 선택했죠, “바로 이거야, 뭐니뭐니해도. 우리는 그것을 각자 하게 될 거야. 하지만 또한 우리는 여기에 와서 다른 사람을 도울 거야. 바로 그거지.” 더 이상이 기다림은 없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말이죠. 기다리며 발이나 구르며 말이죠. 몇 생애 전에 자신의 깨달음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도 마냥 기다리기 말이죠. 바로 이거야. 바로 그것이 깊은 헌신이었습니다.

장: 완전히, 그렇습니다.

아다무스: 그러면 그것이 일어나게 됩니다. 좋습니다.

장: 그렇죠.

아다무스: 감사합니다.

장: 감사합니다.

아다무스: 좋습니다. (콜드레에게) 이제 돌아 와도 됩니다. 좋습니다.

이제, 아주 깊은 호흡을 합시다. 모든 대답은 사실 아름답습니다. 모든 대답이요. 그것은 여러분 모두를 잠시 멈추게 해 주었습니다.

Human Relationships
인간관계들

아시다시피, 이 행성에서 관계와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와 같은 것은 없죠. 다른 어떤 영역에서도, 거주할 수 있는 어떤 행성에서도, 인간 관계만한 것은 없습니다. 그 속에는 수많은 층들이 있죠. 감정들이 있습니다. 섹스도 있지요. 관계에는 나눔과 보살피는 측면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 수많은 외로움 의 한 가운데에, 그러한 관계가 - 누군가와 친밀한 관계가 있으며, 그것은 여러분이 혼자가 아님을 느끼게 해줍니다. 어느 정도는 말이죠. 인간관계는 최고의 것이자 가장 힘든 것 입니다.

인간관계들, 그들 모두는 - 그것이 당신의 어머니이든, 아버지이든, 모두에게 있어 - 마치 마찰과도 같습니다. 긴장, 충돌과도 같지요. 모든 가까운 관계들은 결국에는 여러분에게 무언가를 잔뜩 올라오게 만들고, 여러분도 그들에게 무언가가 올라오게 만듭니다. 관계의 정의란, 심지어 좋은 관계일지라도, 그것은 그저 즐거움이나 게임들인 것만이 아니죠.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 속으로 깊이 들어갑니다. 심지어 거기에 어둡고 끔직한 순간들이 있을지라도 말입니다.

자, 그에 대해 이야기를 했던 여러분 중 대부분이 그저 좋기 만한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척을 했었지만, 관계들 중 일부는 어렵지요. 그것들은 힘듭니다. 여러분은 아주 아주 힘든 어머니나 아버지 혹은 여러분을 깊이 배신했던 친구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 관계는 여전히 가깝죠. 여전히 아주 최고의 경험들을 제공해줍니다 - 교훈들이 아니라, 경험을 말이죠 - 여러분의 삶에 말입니다. 모든 창조계에서 그와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인간과 인간 간의 관계.

그러하기에 인간들, 그들은 서로 매우 가까워지고, 연결됩니다. 에너지적으로, 물질적으로, 심리적으로, 모든 방식을 통해서 말이죠. 그들은 깊이 연결 됩니다. 그들은 서로 간에 의존하고, 의지를 합니다. 생애와 생애를 걸쳐서 그들은 서로를 따릅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큰 전쟁 같은 것을 제외하곤 다른 경우보다 친구와 가족 간에 살인이 사실 더 많이 일어납니다. 거기에는 살인이 있죠. 그러니 인간들에게 있어 그들의 관계란 것은 어떻게 그렇게 가까워지고, 깊이 사랑함과 동시에, 서로 간에 싸우고, 더군다나 서로를 죽이는 일이 일어 날 수가 있을까요?

인간관계들은 진정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사실 최선의 답은, 한 가지 답이라는 뜻이 아니고요, 친애하는(티파니), 당신에게 있어 최선의 답은, “그것은 나예요. 그것이 나입니다.”입니다. 하지만 전 당신에게 몇 가지 이유로 인해 그것을 물어봤습니다. 당신이 그에 대해서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확실히 하기 위해서요. 확실히... 그런데, 제가 당신에게 마치 개처럼, 이 방 뒤로 가서 손발을 땅에 딛고 기어다니라고 말하면...(웃음), 그리 말하지 말라고 말해주세요. 멈추라고 말해주세요. 당신에게 질문을 하겠습니다. 알고 싶은 게 있거든요. 당신은 정말 그렇게 느끼는 건가요? 아니면 그건 그냥 마쿄 같은, 정신적인 것인가요? 당신은 그것을 느꼈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당신에게 물어봤었죠, 그리고 제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친구이지 않나요, 아주 나쁜 친구가 있었던 그런 시기 같은 게 아닌가요?

당신이 여태껏 가졌던 가까운 관계, 아마도 당신은 그것을 깨닫지 못했을 것이지만, 그것은 당신 자신과의 관계입니다. 자, 당신은 또 다른 멋지거나, 끔찍한 많은 관계들을 가졌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갖게 될 가장 가까운 관계는 자기 자신과의 관계입니다. 당신은 아직도 그것을 깨닫지는 못했을 테지요, 왜냐하면 자아의 많은 부분이 닫혀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가 할 일은 마스터를 데려 올 겁니다. 우리는 마스터를 데려올 것이며, 여러분은 여태껏 그리고 앞으로 갖게 될 가장 가깝고 최고의 친구를 발견하고 깨닫게 될 겁니다.

인간들은 자신의 삶에서 많은 관계들을 가집니다. 많은 관계들, 친구들, 가족들. 그들 전부 중 많은 수가 실제로는 깊은 관계가 아니죠. 지인들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알죠, 하지만 당신 삶의 가장 친밀하고 감각적인 부분을 나눌 사람들이 몇이나 되나요? 심지어 당신이 결혼 한지 20, 30년이 되었을 지라도, 여전히 당신이 나누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전히 멀리 숨겨두고, 담아둡니다. 하지만 그것도 괜찮아요.

여러분은 결국에는 가장 가까운 관계가 자신과라는 것을 발견하고 깨달을 겁니다. 인간과 여러분, 마스터. 그 모두가 여러분입니다. 그 전부가 같아요. 그것은 단순히 다른 표현이며, 같은 것의 다른 관점입니다.

인간 존재로서, 여러분은 많고도, 많은 세월을 외롭게 보냈습니다, 혹은 외로움이라는 인식을 가지고서 말이죠. 여러분이 매일 사람들과 같이 일을 할지라도, 아이들이 있고, 대가족 속에서 지낼 지라도 – 많은 외로움이 있었습니다. 여러분 자신의 부분들. 여러분의 생각들 속에서, 자신만의 세상 속에서, 때때로 자신이 미친 건 아닌지 궁금해 하면서 말이죠.

외로운 세상에 있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몇 해 전 토바아스가 와서, 여러분과 작업을 해 갈 때, 그가 말했죠, “여러분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단순히 그 의미를 토바야스가 함께 한다든가, 다른 천사적 존재들이 함께 한다고 받아들였었죠. 하지만 그가 의미했던 것은, 심지어 여러 해가 흘렀을 지라도, 여러분은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은 자신과 함께 한다는 것을, 그저 인간 자아만이 아니라는 것을 뜻했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그리고” 속에 있습니다. 그저 인간 자아인 것만이 아니지요.

마스터

오늘 우리가 할 것은, 그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하고, 미랍을 하고, 그것을 해보겠습니다. 마스터는 마스터가 이곳에 있을 겁니다. 마스터는 항상 거기에 있죠. 저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저는 “신성한 존재”라는 말을 쓰는 것에 약간 조심스러운데요, 왜냐하면 여러분은 거기에서 갑자기 황금색 천사가 들어오는 환상을 갖게 되거든요. 저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그것은 시간을 초월한 존재, 과거에도 있었고, 현재에도 있으며, 미래에도 있는, 항상 거기에 있으며, 떠나지 않았던 존재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제가 “신성한”이란 단어를 사용할 때, 여러분이 “오, 저기 신성한 존재가 있어.”라고 말하는 것을 알고 있어요. 마스터는 언제나 여기 있습니다. 언제나.

마스터는 모든 인간의 드라마와 트라우마에 사로잡히지 않는 존재입니다. 마스터는 전적으로 허용하는 존재입니다. 마스터는 죽음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스터는 인간에게 많은 에너지가 막혀 있으며, 마스터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스터는 위키피디아나 백과사전을 기억하지는 않습니다. 마스터는 모든 사실들과 수치들을 기억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인간들이여, 그런 것은 잊어버리세요. 마스터에게 기대를 하거나, 가서 이렇게 물어보지 마세요, “마스터여, 지구 무게가 어떻게 되나요?” 마스터는 그런 것에 신경 쓰지 않으며, 알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미래든 과거든 그에 대한 모든 사실들과 수치들을 들여다보며 걸어 다니지도 않습니다. 마스터는 현재 속에 있으며, 그뿐이죠. 마스터는 그러한 모든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스터가 여러분의 삶에서 기적들을 행할 거란 기대를 하지 마세요. 마스터가 여러분의 문제를 풀어줄 거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하지만 마스터는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친구가 될 겁니다. 마스터는 문제들을 들어줄 겁니다. 마스터는 여러분이 직면하고 있는 이슈들에 빛을 건네 줄 겁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하지는 않겠지만, 단순히 빛을 건네 줄 겁니다.

마스터는 들을 것입니다. 마스터는 여러분이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하거나, 여러분을 조정하려하거나, 다른 어떤 일을 하려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과 있는 마스터를 주의를 기울여 본다면, 잠시 멈춰본다면, 여러분은 마스터로부터 오는 무언가를 느낄 겁니다. 인간이라면 생각지 않았을 관점을 말이죠.

여러분은 연민에 찬 사랑을 느낄 겁니다. 여러분이 전에 느껴보지 못한 무조건적인 사랑을 느낄 겁니다. 그리고 지금 여러분이 이해하길 바라는 것은, 그것은 신으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제 말은, 그 모두가 같다는 말이며, 그것을 다른 어딘가에 놓아두지 말라는 겁니다. 저나, 지저스, 예수에게 신뢰를 주지 마세요. 그러한 일별 이 후에는, 절대적이고 무조건적인 사랑의 지속되는 느낌들이 여러분으로부터, 언제나 거기에 있었던 마스터로부터 나온다는 것입니다.

인간들은 마스터를 단순한 이유로 인해서 오랫동안 밀쳐두었습니다. 그들이 가치가 있다는 느낌을 느끼지 않으며, 구원과 해방을, 완전함을 기다리며 말이죠. 인간들은 그것을 미루어왔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은 아니죠. 오늘은 마스터가 나오는 날입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더 이상 하나의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때입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하나의 존재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음, 린다, 칠판을 가지고 수학을 좀 해볼까요.

린다: 오, 안 돼요.

아다무스: 아다무스 수학입니다.

린다:(한숨을 쉼) 오케이.

아다무스: 똑같이 둘로 나누어진 하나.

린다: 얼마나 크게요?

아다무스: 칠판 전체요. 마음데로.

린다: 좋아요.

아다무스: 똑같이 둘로 나누어진 하나. 나중에 셋으로 나누어진 하나에, 넷으로 나누어진 하나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겁니다. 하지만 오늘은, 중요한데요, ‘하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겁니다. 그것은 I Am입니다. 여러분은 둘이 ‘인간’과 ‘마스터’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겁니다. 하지만 아직은 하나이죠. 아직은 하나입니다.

저는 콜드레가 여러분 모두에게 측면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북돋았었습니다. 측면학은 어떻게 영혼 혹은 인간 혹은 자아의 다른 측면들이 그 자신의 측면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에 대한 이해입니다. 기능적인 측면들은 운전을 하거나 요리를 하거나 하는 것이죠, 혹은 분리된 어둠의 측면들은 상처 받은, 사랑 받지 못한, 보살핌을 받지 못한 자아의 부분들을 나타냅니다.

측면학을 공부하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그것은 영적 심리학의 핵심이죠. 그것은 모든 심리학의 핵심이 되어야만 합니다. 어떻게 하나가, 여러분과 토바야스가 측면들이라고 부러는 것들로 자신을 쪼갤 수 있냐 하는 것이죠. 어떻게 여러분이 그렇게 창조를 하고, 여러분 자신의 다른 부분들을 실제로 깨달을 수 있는 지에 대한 이해를 한다면, 그것은 다음 단계 “그리고” 나, 인간과 나, 마스터를 향한 이해에 굉장한 영향을 미칠 겁니다. 그 모두는 I Am의 부분입니다. 그것은 분리된 둘, 셋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모두는 일면들이죠. 그것들은 하나 안에 있는 표현들입니다.

여러분은 통일성 속에 머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부수지 않죠.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나누지 않습니다. 사실 매우 흥미로운 방식에서, 여러분은 자신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자 여기 여러분은 인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주 잘 아는 존재죠, 혹은 여러분이 경험해왔고, 표현해온 존재일 겁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은 인간, 즉 그들 자신을 더 나아지게 하려고 노력하고, 노력하고, 노력하며, 열반에 다다르려하고, 특정한 깨달음을 얻으려고 하는 인간을 가지고 있죠. 그 인간은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인간은 인간이 될 겁니다. 인간은 인간이 자신의 결점들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갖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마스터는 그렇지 않죠. 인간은 그러한 분투들을 갖게 될 겁니다. 적어도 그 자신이 분투들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말이죠. 동시에, 여러분은 그것이 결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마스터를 갖게 될 겁니다. 거기에는 분투들이 없습니다. 거기에는 해결되지 못한 것들이 없습니다. 마스터는 마스터의 뇌에 사실들과 수치들 정보들을 실어 나르지 않습니다. 그저 인간의 시스템들을 앞서 나아가려고 하는 그런 것들을 말이죠. 인간들은 인간 시스템을 앞서 나아가려고 노력하며 그들 생애 대부분을 보냅니다. 마스터는 신경 쓰지 않지요. 마스터는 단순이 허용하는 자리에 거합니다.

마스터는 들어오길 원합니다. 그것이 어떤 단어이든, 전 사람들이 “마스터”란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 그게 좋은데요, 왜냐하면 그것은 통달(mastery)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허용하기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완벽주의자란 말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모든 것들을 완벽하게 해냈다는 말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저 존재하기를 이제 막 통달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자아,self)를 통달했습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자신의 인간 변장, 인간 표현 속에 고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 모두를 마스터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마스터는 시간을 초월해있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마스터는 미래나 과거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 말은, 그것은 모든 것 속에 있지만, 바로 현재에 있다는 뜻입니다.

친애하는 인간이여, 마스터는 여기에 있으며, 들어오고 싶어 합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뒤에 붙들어 두고 있었습니다. “난 준비되지 않았어. 만약 내가 마스터라면, 하늘을 날 수 있었을 거야.” 마스터는 그러한 것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에고적인 이슈이죠. 만약 여러분이 하늘을 날고 싶다면, 비행기를 타세요.(일부 웃음) 단순하죠.

여러분은 기적들을 행하길 원하죠, 전 기적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들은 돈을 원합니다. 인간들은 사랑을 원합니다. 인간들은 완벽함과 젊음, 영생을 원합니다. 마스터는 그런 것들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습니다. 마스터는 완전한 연민이지요.

마스터는 항상 웃습니다. 마스터는 언제나 웃지요. 우리는 마스터를 데려올 거고, 여러분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들을 해보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집에서 걸어볼 겁니다. 맨발로, 걷고 있는데 갑자기 바닥에 큰 나무 물건이 발가락에 부딪히는 군요. 그리고 여러분은 자신이 할 첫 번째 일을 알고 있죠. 여러분은 움찔하고, 구부린 뒤, “이런 씨xx” 할 겁니다. 그러고는 발을 붙들겠죠. 그 후 웃음소리를 듣게 될 겁니다. 그것이 마스터의 웃음소리입니다. 마스터는 그것을 가지고 웃을 겁니다. 여러분은 그 마스터에게 화가 나겠죠. 여러분은 .“쳇” 할 겁니다. 그러고 나서 여러분도 역시 웃기 시작하죠. 여러분은 그것이 엄청 웃긴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겁니다. 너무 웃긴 거죠.

마스터는 여러분이 여태, 여태, 여태껏 가져보았던, 그리고 그 뒤에도 최고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마스터는 여러분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오랜 시간 동안 위로 붙들어 놓았던 여러분의 일부분입니다.

마스터는 엄청나게, 완전히 지혜롭습니다. 마스터는 여러분이 일들을 바꾸도록 만들거나, 여러분의 삶의 방향을 지시하거나, 특정하게 조절하거나 관리하려 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잠시 멈출 때, 친애하는 인간이여, 여러분은 그저 멈출 것이고, 여러분이 마스터란 사실을 느끼고, 감지해 볼 겁니다. 그러면 갑자기 여러분은 자신의 인간 삶과 마스터의 삶에 대한 관점을 동시적으로 갖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예전에는 한 번도 가져보지 않았던 것이죠.

여러분은 머뭇거리고 있는데요, 어떤 점에서, 우리는 남성/여성 불균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그것이 여러분에게서 사라져버릴 겁니다. 그것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실제로 그것들을 꽤 멀리 넘어갔습니다. 사실, 우리는 아담의 상처라는 말을 사용할 것인데요 – 아담의 상처!(웃음) 그것을 넘어가는 것이죠. 지금 그 진짜 문제는 남성/여성 사이의 균형의 부족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과 마스터, 인간과 I Am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균형 속으로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미랍을 할 때, 전 여러분, 인간에게 요청할 것입니다. 한 가지를, 단 한 가지를 하도록 말이죠 – 여러분의 삶에 마스터를 허락하세요. 그것을 밀어붙이거나 구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하기 위해서 기도를 하거나 찬송을 부르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거기에는 만트라도 없습니다. 우리는 마스터를 여기 데려오기 위해서 아부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합니다. “I Am Here. 나는 여기 있어. I Am Here. 내가 여기 있어.” 바로 그것입니다. 그것이 허용하기 압니다. 그것이 허용하기이며, 그러고 나면 그렇게 됩니다. 그렇게 되지요.

자, 이제 제가 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것이며, 인간은 여기에서 걸어 나가서 말할 겁니다, “오, 난 마침내 통달했어.” 그리고 다음날 아침이 되면 여러분은 가서...

사트: 예.

아다무스: ...“예, 예, 예, 예.”(웃음) 그러고 나서 여기서 일어난 일이 일어나게 되죠. 인간은 가서 말할 겁니다, “모르겠어. 그게 또 다른 게 있었나...”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웃음소리를 들을 겁니다.

여러분은 처음에는 들려오는 웃음소리를 통해서 마스터를 알아볼 겁니다. 저는 아니예요. 저는 여러분을 보고 웃지 않아요!(일부 웃음, 누군가 말함 “당연하죠.”) 그것은 여러분 영의 가이드가 아닙니다. 그런 것이 아니에요. 그것은 여러분 안에 있는 마스터입니다. 그것은 그렇게 준비가 되어 있어요. 그것은 뒤로 붙들려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억제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삶에서 완전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그저 목적이 아니며, 여러분 상상이 만든 허구가 아닙니다. 그것은 이곳에 있으며 실제입니다. 그것은 이곳에 있으며 실제이죠. 저는 다가오는 세션들에서 마스터 인 것/아닌 것 에 대해서 더 많은 이야기를 할 겁니다. 그러니 지금은, 마스터가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최고의 친구라는 사실을 알기만 하면 됩니다. 가장 연민에 차있고, 받아들이고, 가장 가까운 친구, 그러한 마스터가 언제나 이곳에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부터 마스터와 함께 걸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부터 마스터와 함께 걸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이곳에 있는 이유이며 이 시리즈가 그저 인간임을 넘어가는 변형 중인 트랜스휴먼에 대한 이유이죠. 그리고 그것은 아주 이상할 겁니다. 인간으로서, 그것은 아주 이상하게 느껴질 겁니다. 여러분은 느낄 건데요, 그걸 뭐라고 부르죠? 조울증. 이중적인 것을 느낄 겁니다.(일부 웃음) 여러분은 때때로 – 묘사하기 힘들군요 – 여러분이 처음 마스터와 걸어갈 때, 모든 것이 – 쿠투미가 말했죠 – 불안정할 때가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이해가 가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의식 속에, 제한된 의식 속에 있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이죠. 인간 생각들, 감정들, 인간적 쓰레기들 속에 말이죠. 갑자기 여러분 자신이기도한 이러한 다른 현존을 가진다는 것은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것은 때때로 여러분 자신으로 느껴질 것이며, 때로는 자신이 아닌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때때로 그것은 자신으로 느껴짐과 동시에 여러분 자신이 아닌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인간은 다중-감각적, 다차원적으로 존재하는데 어려운 시기를 가질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이야기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선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 때, 인간은 변화를 진정 원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저 좀 더 많은 서커스와 좀 더 많은 빵을 원할 뿐이죠. 그렇기에 거기에는 저항이 있을 겁니다. 인간이여, 이미 거기에 저항이 좀 있을 것이란 것을 이해하세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몸에서 요상함을 느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제 그저 몸 안에 있는 인간만이 아니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여러분의 몸 안에 마스터도 갖게 될 겁니다.

마스터는 여러분 옆이나 1-2미터 뒤로 떨어져서 걷지 않습니다. 더욱이 여러분 뒤에서는 전혀 아니죠. 마스터는 여러분의 몸, 여러분의 눈 안에 있을 겁니다. 그것이 바로 다소 이상하게 느껴지는 이유이죠. “어째서 일들이 똑같아 보이지 않지? 어째서 흐릿하게 두 개로 보이는 걸까?” 음, 왜냐하면 여러분은 이제부터 마스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기에 그것은 다소 흐릿할 겁니다.

그리고 마서트는 밤에 많은 잠을 자는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일부 웃음) 인간은 잠을 자는 것을 좋아하죠. 인간은 정말 잠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재밌지 않나요? 여러분은 자신의 모든 것들이 이 행성에 붙어 있게 하려 합니다. 태어난 뒤 여러분은 무엇을 하나요? 한 평생 잠만 자지요!(더 많은 웃음) “난 정말 피곤해. 더 이상 그걸 다룰 수 없어. 잠을 자야겠어.” 그것은 영화를 보기 위해서 티켓을 사서 영화를 보며 곯아떨어지는 것과 같습니다!(더 많은 웃음) 자, 여러분은 영화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마스터가 잠자기를 좋아할 리가 없는 거죠. 하지만 인간이 한 밤중에 잠에서 깰 때, 아주 좋거나, 힘들어 신음 소리를 내면, 잠을 이룰 수 없기 때문이며, 그때가 마스터와 멋진 이야기를 할 시간입니다. 고마워요, 친애하는 린다씨.(그녀가 티슈를 가져다 줌) 이 모든 것이 저를 훌쩍거리며 울게 만드는군요.

린다: 두 장은 있어야겠네요.

아다무스: 우정을 위하여.

린다: 두 장은 있어야겠다고요.

아다무스: 충분해요. 땡큐.

린다: 한 장은 부족해요.(일부 웃음)

아다무스: 됐어요.(코를 훌쩍이며, 다른 티슈 한 장을 집는다)

그렇게 그것은 인간에게 다소 이상할 것입니다. 조금 이상하죠, 사실, 왜냐하면 갑자기 여러분은 그저 단일한 인간만이 아닌 것이 되기 때문이죠. 갑자기, 여러분은 마스터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마스터가 여러분이죠. 그것을 이해하는 것이 인간에게 있어 참으로 이상한 겁니다. 여러분은 마스터를 다른 존재로서 여기려고, 여러분이 아닌 다른 누군가로 여기려 할 테지만, 그것은 여러분입니다. 그 후 여러분은 혼란스러워 지고, 그들 중 하나 – 티파니처럼- 나쁜 친구와 함께한 날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한 나쁜 친구의 시기는 마스터가 들어와서 인간이 들어와서 궁금해 하던 때였던 것이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 인간은 그에 대해서 허용하는 것 의문을 던집니다. 그 모두가 여러분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내게 무슨 문제가 있는거야?” 여러분이 자신의 삶에서 마스터를 허용하지 않는 다면, 마스터는 문에 서서,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문을 걷어 차버릴 겁니다.

티파니: 마스터가 제가 잠을 자도록 내버려둘까요?(더 웃음)

아다무스: 아니요, 마스터는 당신이 잠들도록 내버려두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 여기에 흥미로운 관점이 있습니다. 인간은, “오, 난 자고 싶어. 10시간 동안 자고 싶어.”라고 말합니다. 마스터는 잘 필요가 없지요. 사실 인간도 그렇습니다.


Flipping
뒤집기

그렇게 갑자기 여러분은 뒤집어 집니다. 이 단어는 이제 여러분이 사용하는 단어 중에서 가장 일상적인 부분이 될 겁니다. 손가락 욕을 하는 게 아니라요.(flipping off, 손가락 욕) 그것이 바로 수 년 전 측면학 같은 내용들을 다루는 것이 그렇게 중요했던 이유입니다. 크림슨 써클을 떠나도록 사람들에게 청했던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왜냐하면 신경증과 정신병 그리고 다른 많은 정신적인 질병들 사이에는 차이점이 있는데, 그러한 것들과 마스터 의식 사이에도 그리 멀지는 않지만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린다: 오.

아다무스: 네, 정말 그래요. 한 가지는 균형 잡히고, 안정적인 순간에 있긴 하지만 그들의 머리는 뿌옇습니다. 그들의 머리는 안개 속에 있지요. 반면에 그와 다른 것들, 신경증, 정신병, 우울증, 이러한 것들은 그냥 낡은 시스템에서 쪼개져 나온 것입니다.

여러분 대부분은 그것을 지나왔습니다. 여러분의 낡은 시스템들은 가버렸습니다. 그것은 힘들었었죠. 그것은 정말 힘들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 대부분은 가버렸습니다. 약간은 남아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는 마스터가 그것을 청소해버리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그것은 흥미로울 겁니다. 여러분은 뒤집어 질 것이며, 저주를 하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충분히 자지도 못하고, 그 다음에는 마스터가 침대에 같이 누어서, 완전히 깨어 있는 것에 대해서 매우 황홀해 할 것이기 때문이죠. 마스터는 잠들길 원치 않습니다. 마스터는 살아있고 싶어 합니다. 인간은 잠들고 싶어 하며, 모든 것을 잊어버리길 원하죠.

그렇게 여러분은 한 동안 거대한 모순과 같은 것을 느낄 겁니다. 여러분은 아침이 일어나서, 여러분의 일부분은 피곤해할 것이며, 여러분의 또 다른 부분은 삶을 위해 완전히 깨어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소를 쓰러뜨려 먹어치울 만큼 배가 고플 때도 있을 겁니다. 그러진 말고요!(웃음) 그리고 다른 한편으론, 마스터는 전혀 식욕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궁금해 합니다, “내가 배가 고픈 거야 아니야?” 그 답은 예스입니다. 배가 고픈 거죠.

여러분은 자신과 새로운 관계를 가질 겁니다. 여러분은 자신과 마스터와 결혼할 겁니다. 동시에 말이죠, 그리고 그것은 아주 좋은 뉴스입니다. 아주 좋은 뉴스죠. 우리가 여기 트랜스휴면 시리즈에 있다는 것은 아주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들에게 있어서는, 저는 여러분에게 지금 말하겠습니다, 그것은 좀 어색할 겁니다. 여러분은 뒤집힐 겁니다, 한 순간에는 웃다가 한 순간에는 울고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미쳐가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저 통달(master up, 마스터가 나옴)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분은 우유를 쏟아서 울고 있는 인간을 데리고 있으며, 우유를 쏟아서 그에 대해서 미친 듯이 웃고 있는 마스터를 데리고 있습니다. 상승 마스터 클럽에서 그들은 우유를 쏟을 수 없어요. 그냥 쏟을 수가 없다는 말이에요.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것을 쏟아보려고 해봤어요. 하지만 쏟을 수가 없었습니다. 울 일도 없는 거죠.(일부 웃음)

인간은 그들의 직장을 잃게 될 것이며, 마스터는 그것에 박수를 치며, 축하 하고, 길에서 춤을 출 겁니다. 그리고 인간이 말하죠, “오, 돈은 어떡하고 집세는 어떡하지?” 마스터는 이럽니다, “우리는 돈이 필요하지 않아. 집도 필요하지 않아.” 그리고 인간은 궁금해 합니다, “내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거야?” 자신의 삶에서 모든 작은 부분들을 컨트롤하는데 익숙한 인간은, 대중 의식과 시간과 공간과 같은 것을 컨트롤하는데 익숙한 존재는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진정 아무 신경 쓰지 않는 I Am 마스터와 함께 하는 데 힘든 시간을 보낼 겁니다. 그것은 정말 신경 쓰지 않아요. 그것은 마스터가 일들에 대해서 게으르다거나 무관심하다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것들이 크게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마스터는 인간들이 저주를 할 때, 웃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것은 책이나 영화를 만드는데 정말 좋은 자료가 될 겁니다. “마스터와 나”

우리는 잠시 미랍을 할 건데요, 하지만 저는 여기서 인간에게 말하고 있는 겁니다. 여러분은 변화를 요청해왔습니다. 자 그것이 여기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것을 그저 허용하도록 요청합니다. 그것을 막지마세요. 그것을 수치로 만들지 마세요. “좋아, 오늘 나는 14.5 퍼센트만큼 통달했어, 내일 그게 어떻게 되는지 볼 거야.” 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것은 마스터냐 아니냐입니다.

린다: 흠.

아다무스: 그것은 허용하느냐 아니냐입니다. 제가 그렇게 말하는 이유는 여러분 중 일부가 그렇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음, 내일 그게 어떻게 되는지 볼 거야, 그러고 나서 내일 다시 해보지 뭐.” 그것이 바로 문제가 되는 지점입니다. 그것이 바로 힘든 지점이죠. 거기가 바로 여러분의 인간 자아가 몹쓸 짓을 하는 곳입니다. “음, 다음에 그걸 해볼 거야.”라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아시다시피, 그것은 – 콜드레가 그들이 이렇게 한다고 말하는군요 – 전 그 사람들이 지구에서 이것을 한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습니다 – 그가 제게 이러한 사람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데요, 식료품점에서 여러분들이 그 물건을 살지 안 살지 알기 위해서 무료 음식을 나누어주는 사람들에 대해서 말이죠. 우리는 여러분이 그것을 좋아할지 그렇지 않을지 알기 위해서 식료품점에서 하는 것처럼 샘플을 나눠 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하지 않는다면, 거기에 대해서 걱정을 한다면, 떠나는 것이 낫습니다. 제 말은, 다른 날에, 다른 해에, 다른 생애에 이 샤우드를 보는 것이 낫다는 겁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할 것이라면, 통달(master up, 마스터가 나옴)하세요.

자, 우리는 여기 낡은 인간이 충돌을 하는 곳에 와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원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갈망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이 행성에서 이곳에 있는 이유입니다. 이제 그것이 여기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갑자기 이렇게 말합니다, “휘우!!! 오, 난 모르겠어, 맙소사. 내가 이 프로젝트를 맡았었지. 아직 가을 정원 일을 끝내지 않은 것 같아.” 마스터가 당신과 함께 가을 정원에 오게 초대하세요! 무엇이 문제인가요?

여러분인 마스터는 여러분의 인간 삶에 환영 받거나 허락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마스터는, 어떤 점에서 그것이 여러분 일지라도, 많은 일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것은 정원을 가꾸거나, 요리를 하는 것에도 완전히 흥분할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상하게 느끼겠죠, “왜, - 내가 여기 앉아서 프라이팬에 계란을 만들며 – 그렇게 흥분하고 있는거지? 난 이걸 수천번은 해봤는데 말이야.” 하지만 마스터는 그렇지 않았죠. 마스터는 편안하고 긴 물질적 걸음을 걸어보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말하죠, “나는 걷기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걷고 있잖아. 무슨 일이지? 여러분은 통달(master up, 마스터가 나옴)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분은 인간 존재에서 계단을 타고, 타고 올라가 마스터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인간이자 마스터가 되는 겁니다. 둘로 나누어진 하나지만 여전히 하나이죠. 여러분은 이제 자신이 다중-표현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간 분투들, 인간 트라우마, 인간 제한들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표현 안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그것은 위대한 것입니다. 그것들 중 일부는 계속 이어질 것이지만, 이제 여러분은 마스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체 관점을 바꿉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에 대해서 웃는 것을 배울 때이며, 여러분이 자신에 대해서 웃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스터는 인간의 약점들에 대해서 웃을 겁니다. 그곳이 바로 여러분이 상승 마스터 클럽에서 여러분의 스토리들을 모으게 될 때입니다. 그 때는 여러분이 망치를 발에 떨어뜨렸을 때 “아야”하며 웃을 때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 웃음소리를 들을 것입니다.

마스터는 – 제가 콜드레가 글 쓰는 걸 약간 도왔었죠 – 마스터는 여러분의 베스트 프랜드가 될 것이며, 여러분의 최고의 짜증 유발자가 될 겁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여러분이 뒤집힌다는 말은 – 여러분은 한 순간, 인간 실현에서 다음 순간, 여러분의 마스트의 실현 속으로 가게 될 거라는 겁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일어나는 일은 여러분이 동시에 그 둘의 실현 속에서 거한다는 겁니다. 동시에 두 가지 속에 거한다는 거죠. 그저 인간만이거나, 그 다음 마스터가 되는 것이 아니라 말이죠. 여러분은 걷고, 살아가고, 숨쉬기 시작할 겁니다. 여러분은 알아차릴 겁니다 – 여러분 모두가 호흡을 좀 하기를 요청 드립니다, 그냥 연습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 오는 날 경험으로서 말이죠. 그것이 여러분이 마스터를 진정 알아차리는 지점입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깨달을 겁니다, “누가 내 옆에서 호흡을 하고 있나? 왜 내 호흡이 다르지? 왜 내가 숨을 내 쉴 때, 다른 호흡을 맡을 수가 있는 거지?” 그것이 여러분인 마스터입니다. 그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 안에, 여러분 삶에, 여러분 경험들 속에 있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지금 여러분 장대함의 일부분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을 뒤로 밀쳐두는 것을 멈출 때가 되었습니다.

마스터 자아에게 여러분을 대신해 일들을 하도록 요청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요청하지 마세요. “맙소사, 마스터 자아여, 이자 당신이 여기 있군요. 내 몸에 이런 병이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지 마세요. 그러한 역할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인간과 마스터 둘 다가 체화되도록 스스로를 허용하기 시작할 때, 갑자기 그간에 육체적 질병들이라고 생각해왔던 인간의 관점들이 실제로 그렇지 않은 것이 됩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읽기도 어려운 의학적 질병을 여러분이 가지고 있다고 의사들이 말했을 지라도, 그러한 의사들이 그렇게 여러분에게 말을 했더라도, 갑자기 마스터의 빛과 I Am과 함께, 여러분은 깨닫게 됩니다. “와우! 난 질병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질병을 가지고 있지 않기도 해. 그리고 사실...” 콜드레가 제가 말한 내용들에 대해서 자신과는 상관없다고 말하라고 하는 군요. 하지만 린다가 나중에 그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겁니다.

자, 이것은 다소 이상한, 감자기 인간이 가지게...

린다: 이게 웃기 위한 내용인가요? 중요한 결정들을 내리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하나요?(웃음)

아다무스: 네, 이건 웃기 위한 겁니다. 왜냐하면 마스터가 지금 완전 웃고 있거든요.

그리고 갑자기, 말루의 예를 사용하겠습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자신이 암을 자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의사가 말할 겁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필름과 원판 혹은 엑스레이, 그들이 뭐라고 부르건 간에 – 그런 것들을 보여주며 말할 겁니다, “자 당신의 치료를 위해서 당신이 해야 할 것들입니다.” 그것은 흥미로운 일인데요, 왜냐하면 인간들은 암에 걸릴 것이며, 거기에는 감정적인 부분들이 있습니다. 암을 진단 받았을 때 말이죠. 하지만 마스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마스터는 그렇지 않아요. 잠시 그 영향의 결과들에 대해서 숙고해보세요. 갑자기, 그것은 인간과 마스터입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자신이면서, 자신이 아닙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인간을 고치려드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은 마스터의 “그리고” 속에 있게 됩니다. 그 인간은, 마스터로부터 새로운 관점을 얻었기에, 그 인간은 그 암을 가지고 30년, 40년, 50년을, 그 암으로부터 생물학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고 살 수 있게 됩니다.


Disclaimer time.
부인의 시간

(잠깐 멈춤)

부인해보세요(일부 웃음) 어서요.

린다: (큰 목소리로) 이것은 즐기고 웃기 위한 내용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변화나 의학적인 변화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 꼭 의사와 상담을 하세요. 다시 말하지만 이 내용은 즐기고 웃기 위한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아다무스: 상승 마스터로부터, 아니면...(웃음과 박수) 그것만 아니면...

여러분은 인간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게임 체인저(게임 교환기)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다시 말하지만, 마스터는 들어와서 인간을 고치려하지 않습니다. 마스터는 그렇지 않을 것이며, 그것을 의도하거나 원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여러분이 지금 여러분의 몸속으로, 마음속으로, 현실 속으로 들어오고 있는 I Am 자아와 함께 붙어 앉아 있을 때에는, 갑자기 관점이 변화합니다. 그것은 스토리를 바꿉니다. 그리고 인간은 암에 걸릴 수도 있지요, 하지만 마스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전 여러분이 정말로 그 영향의 결과에 대해

생각을 해보거나 느껴보기를 원합니다. 어떻게 그러한 영향의 결과, “나는 마스터이며, 마스터는 그러한 것들을 가지고 있지 않아”라는 깨달음이 모든 것에 대한 그러한 관점을 바꿀 수 있는지, 어떻게 궁극적으로 인간을 치유하게 될 수 있는지 말이죠. 

우리는 더 이상 그에 대해서 이야기만 하거나 생각하거나, 그것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마스터가 이곳에 있다는 실현을 하는 이 시리즈에서 함께 많은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것은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에 있습니다. 그 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인간이 그것이 혼란스러울 것이란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이중-감지를 하고, 이중-감각을 얻고, 어쩌면 이중-성적인 경험을 할 것입니다. 그것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이중-감지를 할 것입니다. 그렇게 여러분이 살아온 많은 단일성, 많은 마음속에서, 여러분의 정체성이었던 많은 생각들 속에서, 그것은 갑자기 침범 받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결코 떠나지 않을 방문객을 맞이할 것입니다.(아다무스 웃음) 여러분은 갑자기, 모든 것에 대한 두 가지 관점을 갖게 될 겁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것은 더 많이 확장할 것이지만, 지금은 두 가지만 다룹시다. 여러분은 두 가지 관점 속에 있을 것이며, 그것은 여러분을 앞, 뒤로 뒤집어 놓을 것이며, 그 후 그것은 동시에 함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뒤집힐 겁니다. 여러분은 뒤집는 마스터가 될 것입니다.

린다: 우!(웃음)

아다무스: 아니면 마스터로서 말하겠죠, “당신은 뒤집는 인간이야.”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다소 이상해보이고, 당황스러울 겁니다. 여러분은 우유를 가지러 냉장고에 갈 건데요, 여러분, 인간은 말할 겁니다, “우유를 컵에 담아 먹을 거야.” 그러곤 갑자기 여러분의 손이 오렌지 주스를 집을 겁니다. “난 오렌지 주스를 원하는 게 아냐.”

“우리는 오렌지 주스를 마실 겁니다.”(웃음) 그러고 나서 더 이상한 것은, 여러분은 우유와 오렌지 주스를 컵에 따라서 동시에 마실 겁니다.

린다: 으웩!

아다무스: 아니, 맛은 썩 괜찮아요.

린다: 으!!!(더 많은 웃음)

아다무스: 여러분은 통달(master up, 마스터가 나옴)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노’를 뜻하는 걸까요? 투덜거림을 멈추세요. 그만 징징거리세요.

그것은 매우 이상할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을 많이 알아차리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일상적인 선택들을 할 때 말이죠. 그리고는 여러분의 선택들이 얼마나 틀에 갇혀 있었는지 깨닫게 될 겁니다. 왜냐하면 마스터가 여기 있으니까요. 여러분은 여러분이 우유를 원한다고 생각을 했지만, 그것은 우유라는 것에 프로그램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아침에 일어나서 엄마가 당신에게 매일 아침 우유를 마시게 한 첫 번째 일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사실 여러분은 오렌지 주스를 원합니다. 적어도 마스터는 그랬겠죠. 그렇기에 그것은 이상하고,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에 대한 여러분의 경험들을 소셜 미디어에서 나누세요. 그것을 나누고 이메일을 쓰세요. 우리는 그에 대해서 다음 달 이야기를 나누어 볼 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통달할(master up, 마스터가 나올) 때입니다.

린다: 웁스.

미랍

아다무스: 미랍이 비추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보고 있는 모두와 함께, 자신이 편안해 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이에 대해서 짜증이 난다면, 흠, 통달하세요.(일부 웃음)

이제 달라진 것을 느껴보세요. 왜냐하면 마스터가 이것을 하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마스터는 오랫동안, 오랫동안 기다려 왔습니다.

(음악 시작)

동료들과, 샴브라들과 함께하는 이 아름답고 안전한 공간에서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해봅시다. 우리는 트랜스휴먼 시리즈 중에 있으며, 때가 되었습니다. 통달(master up, 마스터가 나옴)할 때가 되었습니다. 때가 되었습니다. 친애하는 인간이여, 당신의 삶 속에 마스터를 허락하세요. 그것을 정신적인 개념으로 받아들이고, 소망과 갈망으로부터 받아들이고, 실제로 만드세요. 여러분이 해야 할 모든 것은 허용하기입니다. 그것입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 전부는 허용하기입니다.

여러분은 깊은 숨을 쉬고 통달합니다. 마스터는 거기에 있어왔으며, 언제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너무나 큰 연민 속에서 여러분이 완전히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려 왔습니다.

마스터는 여러분이 빛의 몸이라고 부르는 것을, 정신에 기반을 두지 않은 감각들이 시작되도록 합니다. 상상의 감각, 꿈꾸는 감각. 여러분은 꿈꾸는 것도 감각이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감각들은 현실의 다양한 형태들의 관점을 자신에게 허용하는 것입니다. 꿈도 감각이지요. 원래부터 그랬습니다.

마스터가 지금 들어옵니다. 그저 미끄러지듯 들어옵니다. 미끄러지듯이. 그리고 이제 여러분의 생물학, 구조의 일부분이 되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몸에 문제가 있었을 지라도, 마스터는 그러한 것들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거울을 보면서, 자신이 너무 살이 쪘다던가, 너무 나이가 들었다던가, 너무 꼬부라졌다던가 하는 생각을 했을 겁니다. 마스터는 그러한 것들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들을 것입니다. 그것을 느낄 것입니다. 인간이 말합니다, “오! 이 몸을 봐” 그리고 마스터가 이어갑니다, “오, 맙소사! 나는 이 몸을 사랑해.”

처음에 때때로 그것은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다른 목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여러분은 인간과 그것의 측면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비판과 판단의 목소리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I Am”의 목소리보다, “I Am not(나는 아니야)”의 목소리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간의 낮은 목소리들, 못한 존재의 측면 목소리들을 듣는데 익숙합니다. 여러분의 인간 자아는 여러분의 인간 자아 스스로와 논쟁을 합니다. 그것은 온종일 서로 간에 대장을 뽑으려고 다투며, 온종일 조종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다른 목소리가 있으며, 여러분은 그것을 언어적 형태로는 들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정의되지 않은 말들(sans word)의 목소리이며, 전혀 말들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것은 목소리와 같습니다. 그것은 마스터의 새로운 목소리입니다.

전적으로 새로운 현존의 단계, 감각과 생각과 목소리, 삶의 모든 것에 있어서의 현존의 새로운 단계로 인해서 인간이 혼란스러워하는 때가 있을 겁니다. 새로운 현존으로 차에서 운전을 하고, 음식을 하고, 영화를 보는 거죠. 완전히 새로운 현존입니다. 그리고 때때로 인간은 자신이 공을 차지하려하거나 마스터를 인간이 되게 만들려고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에고가 마스터의 자리를 차지하려고 할 겁니다. 그것은 작동하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은 그럴 수 없습니다.

인간이 이렇게 말하는 때가 있을 겁니다, “인간이 마스터가 되다니, 난 위대한 인간인 가봐.”아닙니다. 인간이 마스터가 된 것이 아닙니다. 인간은 여전히 인간이고 마스터의 현존도 거기 있는 겁니다. 그것이 바로 이 모든 것의 아름다움이죠.

자리를 내어주는 일은 없을 겁니다. 피딩도 없을 겁니다. 그것은 단순히 “그리고”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나는 인간입니다” 그리고 “나는 마스터입니다” 두 가지가 동시에 존재하는 아름다운 자리로 가게 될 겁니다. 그러한 다름을 가지고, 그러한 특징을 가지로, 그러한 일면들을 가지고서 말이죠.

인간은 더 이상 이 모든 것과 다툴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그저 기다리고, 바라고 있었든 마스터를 허용하는 것이니까요. 그것은 그저 미끄려져 들어옵니다.

거기에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안에, 여러분 몸에, 여러분의 의식에 있습니다.

마스터는 제가 빛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다닙니다. 다시 말하지만, 저는 태양이나, 어떤 광원으로부터 오는 빛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스터는 빛을 가지고 다니며, 그것은 방사됩니다. 제게 있어, 그것은 대담하고, 제한 없이 의식의 부분이 빛나는 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마스터는 그것을 내면에서 가져와 여러분에게 비춥니다.

멋지게 들릴 수도 있지만, 여러분 중 일부는 그림자 속에, 흐릿한 빛 속에 머물려고 노력하며 생애들을 보냈었습니다. 그렇기에 그것은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마스터가 지금 빛을 내뿜으며 있습니다. 빛이 빛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그것은 빛날 겁니다. 자 친애하는 인간이여, 거기에 익숙해지세요. 그것은 당신이 조종할 수 있다거나 조정하기 원한다고 할 수 있는 빛이 아닙니다.

친애하는 인간이여, 밤에, 당신이 잠들 수 있을 때, 당신은 두 개의 잠, 두 개 의 꿈, 두 개의 다른 존재의 상태에 머물 겁니다. 여러분은 하나의 꿈의 상태에 익숙해져 있지만, 마스터로 인해 두 개의 상태에 머물게 될 겁니다. 그것은 잠에서 깨어났을 때 하나의 꿈도 기억하기 힘든 인간에게는 약간 혼란스러울 겁니다. 하지만 갑자기, 두 개의 꿈이 진행될 겁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요? 자, 그것이 마스터와 인간입니다.

기억하세요 – 이것을 기억하세요 – 그것은 인간이 마스터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이 완벽하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그리고”입니다. 그것은 마스터와 인간입니다. 하나인 둘, 둘이 된 하나.

여러분은 기억할 수 있는 만큼의 오랫동안 인간 현실의 관 속에 갇혀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인간 현실의 단일성 속에서 봉인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러분은 둘 다입니다. 인간과 마스터.

마스터가 여기 있으며 즐거움이 시작됩니다.

“그리고”가 시작됩니다, 진정한 “그리고”가. 우리는 그에 대해서 수 년 동안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오늘이 바로 그것에 통달하는 때입니다.

깊은 호흡을 하세요, 친애하는 인간이여, 그리고 깊은 호흡을 하세요, 친애하는 마스터여.

이제 인간과 마스터로서 호흡을 하고, 그 차이를 느껴보세요. 두 개의 호흡. 동시에 일어나는 두 개의 호흡.

그것은 당신이 처음 편안하고 깊은 호흡을 쉴 때, 또 다른 생애로 돌아왔다는 것 알았던 탄생과 비슷합니다. 오늘 여기에서 바로 그 깊은 호흡을 합니다. 마스터와 인간, 갑자기 하나의 호흡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것은 동시에 일어나는 인간의 호흡과 마스터의 호흡입니다.

그것은 결코 인간을 극복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그리고”가 되는, 인간과 마스터가 되는 것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마스터와 인간이 서로 나누고 서로에게 주게 될 위대한 선물은, 당신 삶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 주었던 위대한 선물과 같지만, 그것은 더 깊고, 더 개인적이고, 더 연민에 찬 방식입니다. 여러분은 서로에게 선물을 줄 것입니다. 마스터로부터 받은 삶의 선물, 지혜의 선물, I Am의 선물을.

그리고 인간, 여러분은 또한 이 마스터에게, 여러분을 기다려왔고, 여러분 안에 있는 마스터에게 선물을 줍니다. 경험의 선물을, 사랑의 선물을, 나눔의 선물을, 삶에 존재한다는 선물을, 친구를 가진 다는 선물을. 마스터는 이러한 친구들, 여러분의 친구들, 여러분의 가족들과 함께하는 것이 어떤지를 느끼고 싶어 합니다. 여러분, 인간은 이 마스터에게 이러한 선물을 줍니다. 그것은 그저 일방통행의 길이 아닙니다.

마스터가 지금 여기 있습니다.

더 이상 기다림은 없습니다. 더 이상 여러분이 만날 최고의 친구를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마스터가 여기 있습니다.

마스터는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마스터는 온종일 그것을 테스트하려고 여기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스터가 여기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삶에서 때때로 모순되는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인간에게 계속 말을 이어갈 것입니다. 무엇이 나타나는지 말이죠, 인간 수준에서의 혼란에 대해서, 다중 현존의 상태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저는 그에 대해서 인간에게 계속 이야기를 해갈 것입니다.

저는 인간 삶에 대해서 마스터에게 계속해서 이야기할 것입니다, 인간이 하는 일이 얼마나 이상한 것들인지 말이죠.

하지만 바로 지금, 저는 여러분이 마스터와 인간과 함께 호흡을 했으면 합니다. 지금부터는 우리의 모든 호흡이 인간과 마스터가 함께 하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외로운 인간의 한 호흡이 아니라, 이제는 인간과 마스터가 재결합한 호흡입니다.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하세요.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하세요.

(음악 소리를 줄인다)

자 마스터가 왔습니다. 지금 마스터가 왔습니다.

마스터와 인간이 함께한 새로운 호흡을 하세요.

그것으로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장을 시작합니다.

이것을 끝으로, 나의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변형되는 이러한 순간들 속에서 여러분들과 이곳에 함께 한다는 것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여러분에게 요청합니다, 생각들이, 꿈들이 여러분의 인간 경험이 얼마나 미쳐보이든 그것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마스터가 바로 여기에 있다는 것을 기억했으면 합니다...

아다무스와 청중: 창조계의 모든 것이 괜찮습니다.

아다무스: 이것을 끝으로, 나의 위대한 사랑을 전합니다. 그러합니다.(청중 박수)



번역: 게물, 엉겅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