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뉴에너지 컨퍼런스 - 쿠투미 메시지 - 샴브라 The Midsummmer New Energy Conference 2


The Midsummmer New Energy Conference  
Breckenridge, Colorado, July 15, 2006
Featuring Kuthumi, channeled by Geoffrey Hoppe


영어 원문:  http://www.crimsoncircle.com/channelseries/MSNEC%202006/msnec-kuthumi-07-06.htm


나마스테! (쿠투미가 웃으며 인사하자 청중들이 환호하며 박수친다.) 난 쿠투미 싱 랄Kuthumi lal Singh입니다. 여러분은 누구세요? (청중들 웃으면서 God also라고 응답한다.) 진실로 그렇습니다! 이렇게 다시 샴브라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내겐 너무도 큰 기쁨이랍니다. 오늘 아침에 난 다소 기분이 들떠 있습니다. (웃음) 난 꽤 오랫동안 여러분과 떨어져 지내왔지요. 난 샴브라 에너지가 그리웠습니다. 난 오늘 아침에 신경이 약간 곤두서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콜드레도 내가 등장할 것이라 생각하면서 신경이 아주 곤두서 있었지요.(웃음) 그는 쿠투미 에너지가 어떤 것이었는지 잊어버렸던 것입니다.


난 오늘 잠시동안 여러분의 에너지를 들어볼까 합니다. 지난번에 여러분을 냄새맡아보니, 별로 좋지 않았었거든요.(쿠투미가 얼굴을 찡그리는 표정을 짓자 청중들 폭소한다.) 그러니 지금은 귀로 여러분을 호흡해 들이마셔 보겠습니다. 난 여러분의 에너지를 듣습니다. 오늘 아침에 여러분은 목소리를 통해서 여러분 자신을 표현하셨는데, 그걸 들어보는 거지요. 이렇게 잘 들어보는 것은 우리들이 할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콜드레는 지금 내 손으로 우스꽝스러운 제스쳐를 취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는데요(웃음), 하지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이 손은 내 손이지 콜드레 손은 아니잖습니까! (청중들 폭소) 그는 이런 걸 아주 싫어합니다. 정말로 싫어하지요. 오, 콜드레여, 당신은 아주 기품있고 남자다운 남성이지요! (청중 폭소) 여기 앉아계신 분들 가운데 이것에 이의를 제기하실 분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 채널을 듣고 있는 분들이나 앞으로 온라인으로 이걸 접하는 분들 가운데 일부는 이걸 의아해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나는 전 세계로부터 지금 이 채널에 주파수를 맞추고 있는 여러분 모두의 에너지를 들어볼 것입니다. 난 토비나 성 저메인도 들어볼 것입니다. 물론 그들이 그토록 오랫동안 이런 샤우드 현장에서 나를 배제시킨 것에 험담을 좀 하고 난 뒤에 말이죠. (웃음) 난 이 모든 걸 흡입해 볼 것입니다. (쿠투미가 깊게 숨을 들이쉰다.) 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의 코나 입을 통해서만 호흡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여러분은 귀를 통해서도 숨을 들이마시고 듣고, 그리고 느낄 수 있으며, 그리곤 여러분의 목소리를 통해서 숨을 내쉬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멈칫거립니다. 여러분 가운데 어떤 분들은 목에 심한 통증을 느끼고, 또 어떤 분들은 때때로 말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경험을 하시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표현하길 주저하고 억제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난 마지막 세션에서 그저 밖으로 흘러나오게 하는 것에 대해 배웠지요. 여러분이 그저 내면의 에너지가 흘러나오도록 허락하신다면, 여러분 자신도 그러한 표현들에 놀라시게 될 겁니다. 그것도 아주 많이 놀라실 거예요. (웃음)


여러분은 어쩌면 그토록 오랫동안 나 쿠투미가 어디서 뭘 하면서 지냈는지 궁금해하셨을 겁니다. 난 그동안 책들을 저술했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여러 책들을 저술하셨듯이, 나도 4권을 완성했지요. 조만간에 여러분에게 제공되어질 것인데, 그 방식은 약간 색다른 방식으로, 그러니까 나의 천상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선보여질 겁니다.(웃음) 여러분은 언제든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주소를 알려드리자면, wow.kuthumisings.NOT입니다! (쿠투미는 껄껄 웃고 청중들은 폭소한다.) 콜드레는 오늘 내가 어떤 우스개 소리를 해도 절대로 웃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만, 지금은 자기도 어쩔 수 없다고 하는군요. (웃음)


여러분의 웃음 소리를 들으니 너무도 기쁩니다. 여러분은 많은 문제들과 씨름하면서 무거워지는 경향성이 있는데, 이렇게 통쾌하게 여러분이 웃으시는 걸 들으니 정말 좋습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이지요. 바로 이것이 샴브라 대학이랍니다. 웃음이 여러분 샴브라 대학을 세우게 될 것이며, 그리고 이러한 웃음의 에너지 위에 대학을 구성할 온갖 요소들이 갖추어지게 될 것입니다. 웃음은 모든 곳에 걸쳐서 여러분의 현존(your presence)을 세우게 될 겁니다. 단지 이 지구 행성에만이 아닌 우주의 모든 곳에 말이지요. 여러분이 현재 하시는 일은 우주의 모든 차원들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음, 난 그 동안 4권의 책을 저술했는데요, 첫번째 책 제목은 "바부탱이 같은 인간들 - 고뇌의 덤블속에서 계속 살아가길 원하는 바부들을 위한 가이드북Silly, Silly Humans – A Guidebook for Dummies Who Want to Remain Dummies!” 입니다. (청중들 폭소, 쿠투미와 콜드레는 껄껄 웃고..) 음, 우리가 이런 내용을 다루면서 채널러를 계속 실패하게 할 수는 없겠지요, 그러니...(청중들 더욱 웃음) (역주: 지난 겨울에 클리블랜드 쿠투미 워크샾 참가자가 한 명도 없었던 일을 염두에 둔 말 같은데..??)


베일 이편의 많은 존재들은 참으로 많은 인간들이 문자그대로 우둔하고 바보스럽게 살아가길 좋아하는 걸 보고 그저 어안이 벙벙해지곤 한답니다. 난 여기서 겸손한 저자세의 표현을 하고 싶지 않는데, 정말이지 인간들은 끝없이 반복하고 또 반복해서 똑 같은 문제들과 위기들을 겪어가길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쁜 결혼을 끝내고 또 다른 나쁜 결혼 관계속으로 들어갑니다. 이 직장에서 해고되어 또 비슷한 다른 직장으로, 그리고 이런 건강 문제에서 또 다른 건강 문제로 왔다갔다하길 끝없이 반복하지요. 실상 그들 자신이 그런 패턴을 선택하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바부탱이같은 인간들"이라는 책을 통해서 그들을 돕고 싶습니다. 이 책에서 다룰 내용은 이런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삶을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삶속에서 정말로 이슈에 봉착했을 때 어떻게 하면 고투하지 않고 다뤄갈 수 있을까, 어떻게하면 문제 투성이의 삶을 즐겨갈 수 있을까! 물론 사람들이 그렇게 살아가길 선택한다는 전제하에서 도움이 되겠지만 말이죠.


내가 쓴 두 번째 책은 곧 출판될 준비가 되어 있는데, 그 제목은 이렇습니다; “Good Blowing Job"...(청중들 폭소하고 쿠투미는 껄껄대고,,)- 호흡을 통해서 황홀경에 빠지기! (청중들 웃음 폭탄) 나는 지금 안드라Andra에게 이 무대 위로 올라오시라는 게 아닙니다. 그녀는 호흡을 아주 잘 하지요, 하지만 나의 호흡은 약간 다릅니다.


하지만 진실로 샴브라여, 때때로 삶속의 일들이 어렵고 도전적으로 느껴질때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그저 깊이 호흡하세요. 그저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세요. 여러분은 때때로 일들을 어렵고 복잡하게 만들어 가시지만, 그러지 마시고 이처럼 단순히 호흡하실 수도 있다는 걸 아세요. 자, 지금 이 자리에서 함께 해봅시다. ..(쿠투미가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쉰다.) 이렇게 호흡하시게 되면 막혀있던 에너지가 움직이고 흐르게 됩니다.


자, 다시 한번 해봅시다. 이번엔 정말로 깊게 들여마셨다가 그 상태에서 잠시 멈춥니다. 그리곤 천천히 내쉬세요! (쿠투미가 다시 직접 깊게 들이쉬고 내쉰다.) 자 또 한번 해 볼까요...(또 다시 쿠투미가 직접 청중들과 함께 깊게 숨을 들이 마신다.) 이제 숨을 내쉬세요! (쿠투미가 숨을 내쉰다.) 웃으면서 동시에 숨을 내쉬기란 어려운 일이지요. (웃음) 비록 난 그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몇명의 도박꾼들hookers을 알고 있지만 말이죠! (청중들 폭소, 쿠투미는 껄껄거림)  정말로, 이것은 영적 모임이며(웃음), 그리고 유머를 통해서 그 에너지를 드러냅니다. 영적 모임은 유머를 통해서 자신을 나타내지요.


세번째 책도 곧 출판될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그 제목은 "어두운 세상에서 밝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법How to be Kind of Good Looking in an Otherwise Ugly World" 입니다. (청중들 웃음과 함께 박수) 여러분은 지금 내가 책들에 관해 단지 농담한다고 생각하시지만, 그것들은 채널 형태로 곧 여러분 앞에 등장하게 될 겁니다. 우리는 크림슨 써클 출판사에 이 책들을 큰 자부심을 가지고 출판하라고 요청할 겁니다.


여러분을 바라보니, 여러분은 나처럼 얼굴색이 좋아 보이십니다. 하지만 때때로 여러분은 원래는 여러분에 관한 일이 아니지만 여러분 안에서 진행되는, 별로 좋지 않는 일들에 관해 반추해봅니다. 또한 여러분의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관해서 생각해보면서, 그런 일들이 꽤 어둡고 추한 일들이라고 판단하거나 생각합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그것들을 수용하기가 어렵다는 걸 느낍니다. 나의 이 세번째 책은 어두운 일들로 넘쳐나는 세상속에서 밝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법에 대해서, 그리고 진정한 연민true compassion에 대해서 말할 것입니다. 난 이 책을 콴인(관음, Kwan Yin)과 함께 공동으로 저술했는데, 여러분 주위의 모든 것 속에서 이제껏 간과되어 왔었던 아름다움을 찾아내면서 그것들을 연민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들어갈 것입니다.


심지어 최악으로 여겨지는 상황속에도 어떤 아름다움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여러분도 보셨겠지만, 난 이 모임 장소 주변의 나무잎들이 갈색으로 바뀐 것을 보았습니다. (역주: 콜로라도 채널링 현장이 늦가을에 접어들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들은 죽어가고 있으며, 그리고 여러분 중 일부는 이것에 슬픔을 느낍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속에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죽음이라는 것은 단지 또 다른 시작이니까 말이죠. 낡은 에너지들의 정화 과정이 전개되면, 머지않아 새로운 것들이 등장합니다. 이 모든 것 속에 아름다움이 깃들여 있습니다.


그런데 때때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 및 삶속에 깃든 아름다움을 찾아내보길 잊고 살아갑니다. 이럴 때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몸은 문자그대로 여러분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을 물질화시켜 냅니다. 몸은 하나의 거울과 같기에, 특히 얼굴과 눈은 그러한데요, 여러분의 안색은 그리 편치 않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상태에서 교사가 되기란 아주 어렵습니다. (웃음) 나는 여러분이 여러분 안과 주위의 모든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느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책들을 쓰는 건 놀라운 체험이었는데, 난 여러분 한분 한분의 에너지 속으로 들어가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책들은 ...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던 “What Are You Cow Dung Anyway” 워크샾과는 달리, 실제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웃음) 아무도 겨울에 클리블랜드에서 열릴 그 워크샾에 가고 싶어하지 않았던 것이죠. 하지만 이제 여러분은 타호 호수Lake Tahoe로 가겠지요. (역주: 새로운 크림슨 본부 건물이 06년 8월에 이 곳에 오픈한다.) 이 책들은 리얼합니다. 그것들은 샴브라 스토리들로 넘쳐 납니다. 난 꽤 오랫동안 샤우드에 등장하지 않았지만, 언제나 여러분 주위에 함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에너지와 스토리를 들으면서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 이렇게 책으로 엮어낸 것이죠. 오, 그것들은 이미 집필이 끝났으며, 그렇기에 여러분의 컴퓨터를 통해서 다운로드만 받으시면 됩니다. 실제로, 난 콜드레를 비롯해 흥미를 느끼는 여러분 모두에게 이 책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제 네 번째 책에 대해 말씀드리지요. 이것은 간단한 책입니다. 그리 길지도 않고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오늘 나는 이 책에 대해서 주로 말씀드리게 될 것입니다. 제목은 "당신에겐 문제란 없다, 당신은 단지 심심할 뿐이다.You Don’t Have Problems, You’re Just Bored.” (일부 청중 웃음, 그리고 박수) 제목치곤 너무 설명적이라 조만간에 다른 적절한 말로 바뀌게 될 것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압니다. 인간들은 문제 신드롬에 빠져드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떤 중독성을 가지고 있지요. 꽤 중독적인 에너지입니다. 사람들은 실제로 문제가 생기는 걸 좋아합니다. 사람들로 가득 찬 어떤 방안을 순간적으로 조용하게 만드는 방법이 뭔지 아십니까? 그들에게 어떤 문제들에 대해서도 말하지 못하게 하면 됩니다! (웃음) 사람들이 하는 게 바로 이것입니다...끊임없이 문제들에 관해 얘기하는 것! 그들은 하나의 문제에서 또 다른 문제로, 그리고 또 다른 새로운 문제 속으로 전전해 갑니다. 그래서 문제가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향성을 보이면, 새로운 문제들을 만들어 냅니다. 그들은 문제가 없이는 지루하고 심심하기에 그러는 것입니다! (웃음)


마음은 자신 안에 계속해서 문제들을 가지고 일해가도록 철저히 프로그램되어져 왔습니다. 그것은 창조적인 모습과는 동털어진, 창조성의 피상적인 버전일뿐입니다. 마음은 어떤 문제를 취해서 그걸 잘근잘근 씹기 시작합니다. 아주 분석적인 각도에서 그걸 바라보고, 바라볼 수 있는 다른 모든 측면에서 살펴보고, 그리고 여러 잠재적 가능성들과 있음직한 결말들을 분석해보지요. 하지만 마음은 있음직한 결말들을 가지고 앞으로 전개될 수도 있는 새로운 문제들을 미리 투사해보길 좋아하며 이런 패턴을 계속해갑니다. 이런 식으로 문제들은 계속됩니다. 끊임없이 말이지요. 이것은 아주 중독적인 에너지입니다.


샴브라여, 여러분은 무슨 문제들을 가지고 있을까요? 실상 여러분은 아무런 문제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None! 여러분은 단지 자신이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 뿐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라는 건 언제나 계속적으로 분주해야만 하기 때문이지요. 여러분은 마음이 문제속에서 지내도록 해야만 하는데, 다시말해서 문제들은 마음을 위한 하나의 재미있는 게임인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것들을 가지고 일해가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언제나 부산스럽게 움직여가도록 세팅되어 있기에, 문제들을 계속해서 탐식해갈 것입니다. 그것은 개가 뼈다귀를 물어서, 그걸 결코 놓아버리려하지 않고, 계속해서 씹고 또 씹는 것과 비슷하게, 마음은 문제들에 대해서 계속 생각해갑니다.


하지만 진짜 상황은, 진짜 리얼한 문제는 - 다시 말해서 진정한 문제는 - 여러분은 문제에 대한 해법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있지만 그 해법이 없다는 것은, 해법이 생기면 마음이 재미삼아 놀 만한 놀이가 사라져버리기 때문입니다. 해법이 생긴다는 것은 마음이 스스로 고민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힘들게 작업해가길 그만두어야 한다는 걸 뜻합니다. 그러면 마음은 자신을 먹일 게임들이 사라진다는 걸 알기에, 마음 자신을 위해서 자연스럽게 계속해서 문제들을 영속시켜가는 것입니다. 마음은 심심해지길 원하지 않으며, 문제가 사라진다면 자신의 존재가 혹시 무(無, nothingness)속으로 내팽겨져 지지나 않을까 두려워합니다. 그렇기에 문제들의 연속선상에 놓여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악순환입니다. 여러분을 아주 피곤하게 하는 악순환이지요. 하지만 우리가 원한다면 끝낼 수 있는 순환입니다. 여러분의 의도에 따라 충분히 컨트롤하고 끝내버릴 수도 있는 순환이라는 말입니다!


문제들은 또한 나스트Gnost가 살아 작동하는 걸 가로 막습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계속해서 문제들에 사로잡혀 있으면, 책걸상의 4번째 다리인 나스트는 단순히 뒤로 물러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스트는 여러분이 문제들을 선택하고 있다는 것과, 그리고 그것들을 마음을 통해서 다뤄가는 조잡하고 원시적인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는 사실을 그저 존중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문제들에 골몰해 있으면, 나스트는 등장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 모든 것은 결국 그러한 문제들을 기꺼이 놓아버리는 것에 관한 일로 귀착됩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신념 자체도 놓아버리세요. Letting go of the belief that you even have problems. 음, 지금 여러분 중 몇분들은 자신에게 실제 이슈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십니다. 여러분은 지금 나의 이런 얘기가 자신에겐 해당되는 말이 아니고, 누군가 먼저 길을 간 사람들에게나 적용될 이상적인 말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바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여러분 한분 한분께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말하죠; "아니 쿠투미, 당신은 우리의 현실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시는군요!" 오, 난 여러분의 모든 걸 이해하고 있어요. 난 여러분에 관해서 연구하고 공부해왔답니다. 난 여러분의 에너지와 말을 들어 왔으며, 그리고 때때론 여러분을 냄새맡기도 해왔었지요. (웃음) 그렇기에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문제들을, 문제와 함께 하는 삶을, 선택하고 있을 뿐이지 실제로 여러분의 문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입니다.

      
여러분은 관계속에서 문제들을 선택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에 대한 해법을 선택하고 싶습니까? 아니면 해법이 생기는 걸 두려워하십니까? 여러분의 건강 문제에 관해서도, 여러분은 진정한 해법을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대신 다뤄주길 바라는지 자문해보세요. 여러분은 정말로 건강 문제의 해법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문제들이 계속해서 여러분의 마음을 분주하고 바쁘게 하겠습니까? 지금 여러분은 나의 이런 얘기에 약간 화가 나기도 하십니다만, 나는 이것을 사랑스럽고 아주 진실되게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문제들을 영속시키는 패턴속에 있는지를 잘 살펴보세요.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반복적으로 재정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이 정말로 해법이 삶속으로 들어오는 걸 허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돈이 없다는 같은 사이클 속에 계속 있게 되는 겁니다. So you repeat the cycles – no money, no money, no money. 그런데 여러분은 언제나 약간의 돈은 가지고 있었지요, 그렇지 않습니까? 그런 약간의 돈들은 어디로부터 생겼지요? 음, 여러분은 언제나 문제들이 계속 살아있게 할 정도의 약간의 돈만을 자신에게 허락할 뿐입니다. 참 놀라운 일입니다! 여러분은 살아갈 정도의 약간의 돈만을 가질 뿐인데, 그렇게 해야만 자신의 돈 문제가 계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어떠한 돈도 들어오지 않아 몸을 떠나게 된다면, 여러분에겐 돈 문제 자체가 없을 겁니다. (청중 웃음) 그러니 겨우 생활해갈 정도의 돈만을, 즉 문제 상황을 지속해갑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직장에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동안 근무하고 있다거나 다른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내지 못하는 이슈 말이지요. 해법은 어디에 있을까요? 여러분은 왜 여전히 그런 직장에 다니십니까? 여러분은 생각하지요; "쿠투미, 당신은 우릴 이해하지 못합니다. 난 어찌됐건 직장에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그러한 직장에 머무르는 이유로서 여러분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진짜 이유는 돈 때문인 것이 아니예요. 그건 문제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문제를 좋아합니다. It’s not about the money. It’s the problem. You like the problem.

  
그럼 진정한 해법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으로부터 나오지 않습니다. 마음은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너무도 끔찍한 장소라 말할 수 있지요. 마음은 일들을 분석하고 헤아려보며 수량이나 크기 등의 측면에서 일들의 가치를 매기는 일을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해법은 그것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스트Gnost로부터 옵니다. 나스트 - 데이 온 나스트 -가 해법이예요. 나스트안에 해답이 들어 있습니다. Gnost – dei un gnost – is the solution. In gnost is the answer. 하지만 여러분은 그걸 강제로 들어오게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그걸 데려와 통제하려 들겠지만, 그것은 그리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예를 들면, 여러분의 재정 상황에 대한 해법이 실제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왔다는 걸 압니다. 하지만 그토록 찾았어도 그에 대한 속시원한 해법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는 사실이 좀 놀랍지 않으세요? 여러분은 관계 상황에 대한 해법을 찾아 현재 함께 살아가고 있는 남편이라는 스렁크에 대해 뭘 어떻게 할지 그 해법을 구해왔으나 상황은 여전합니다. 해법은 결코 여러분의 마음이나 머리속에 있는 게 아니기에 여러분은 계속 문제들 속에 있어왔던 것입니다.


해법이 있습니다. 해결책이 있지요. 지금은 쉽게 일들을 풀어가는 쉬움 버튼(the easy button)을 누를 시간입니다. (린다가 자신의 손에 가지고 있던 쉬움 버튼을 누른다. 버튼에는 "그건 쉬었다!"라고 쓰여 있다.) 아시겠어요? (웃음) 나스트는 일들을 아주 쉽게 푸는 해법이지만, 그것이 작동되기 위해선 여러분이 먼저 문제들을 놓아버려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먼저 문제를 떠나보내야만 하는 것이죠. 여러분은 자신에게, 진실로 문제같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단지 아직 해법이 등장하지 않았을 뿐임을 인정하셔야만 합니다. 여러분은 이게 어떻게 작동되는지 아시겠습니까? 진실로 문제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건강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아직 해법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일 뿐이지요! (웃음) 여러분은 어떤 상황속에, 그러니까 아직 그 해법이 등장하는 걸 허락하지 않는 어떤 체험속에 있을 뿐입니다. 해법은 나스트를 통해서 옵니다. 그것은 정신적인 것이 아니며, 고투하고 애쓰는 것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정신적이고 지적으로 뭔가를 파악하고 해결해가려는 방식과 진정한 나스트 해결책 사이에는 커다란 차이가 있답니다. 정신적인 접근법은 이렇습니다; 거긴엔 긴장과 고투가 수반됩니다, 마음은 분주하게 여기저기를 기웃거립니다, 문제들에 관한 여러가지 다양한 잠재적 가능성과 시나리오들을 도출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둠 속에서 신에게 여러분 자신이 다치지 않는 방식으로 일들이 풀려가길 막연히 희망하면서, 명쾌하지 않는 어떤 걸 향해서 맹목적으로 나아 갑니다. 이것이 정신적인 접근법이지요. 마음속에서 일들을 파악하려 애쓰지만, 실제로 그 내면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리가 이미 말씀드렸듯이, 마음은 그것을 결코 근본적으로 파악하길 원치 않습니다. 그렇게 해버리면 자신이 할 일이 없어질까 두려워하니까 말이죠. 마음은 문제없이 지루하게 지내는 걸 싫어합니다. 그렇기에 계속 생각해갑니다. 끊임없이 문제들을 생각해가는 것이죠.

  
그러므로 여러분이 먼저 자신의 문제라고 여기는 것들을 떠나보내셔야만 합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이렇게 말하세요; "나에겐 건강이나 재정 상태 등과 관련해서 정말이지 어떠한 문제도 가지고 있지 않아요, 난 단지 이러저러한 체험을 겪어가고 있을 뿐이야!" 그리곤 깊게 호흡하세요. 그러면 해법인 나스트가 여러분에게 등장할 공간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나스트가 들어올 길을 열게 됩니다. 어떤 면에서 여러분 자신을 텅 비어 두시라는 겁니다. 여러분은 나스트가 등장할 여러분 자신만의 안전하고 신성한 공간을 창조해내시면 됩니다. 여러분은 나스트라는 손님이 등장할 수 있게끔 자신의 집을 청소해내는 것이지요.


나스트는 당신 홀로 소유하고 있는 당신 자신의 것으로서 아름다운 에너지입니다. 그것은 우리들로부터 나오는 게 아닙니다. 영으로부터 나오는 것도 아닌, 전적으로 여러분 자신의 것이지요. 나스트는 부드럽고 우아하게, 그리고 쉽게 들어옵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 당장 나타나기보다는, 어쩌면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맞추어 등장할 겁니다, 왜냐하면 때때로 나스트는 다른 차원들로부터 적절한 에너지를 모으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나스트는 자신이 등장하기에 가장 정확한 수준의 에너지들과 진동들, 상황들을 기다리기도 하니까 말이죠.


하지만 나스트가 등장할 때, 해법도 마찬가지로 등장합니다. 여러분은 이 믿기지 않을정도로 눈부신 창조적 앎을 갖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단순히 그것을 알게 될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걸 다른 이들에게 설명하려든다면, 그건 아주 어렵다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 나스트는 창조적인 앎 자체이니까 말이죠. 그것은 아!입니다. 그것은 따스하고 황금빛처럼 빛납니다. 그것은 문제가 있기도 전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던 해법입니다. Gnost is a creative knowingness. It is an “Aha.” It is warm and golden. It is the answer before the question.


그것이 이제 여러분 삶속으로 등장합니다. 그러면 네, 처음에는 여러분의 마음이 잽싸게 나서서 이제껏 자신이 해온 습성대로 그걸 분석하고 나누고 자신의 틀속에서 파악하고 이해해보려 애쓰게 될 것입니다. 그럴 땐 그러한 마음에 이끌려다니지 마시고 그저 깊게 호흡하십시오. 여러분의 마음은 점차로 나스트에 익숙해지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결국 나스트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될 것입니다. 마음은 나스트를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스트의 등장은 마음이 그동안 지고 다녔던 무겁고 해묶은 부담과 책임감들로부터 마음을 해방시켜주는 것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음은 지루해하지 않을 것인데, 나스트의 등장으로 인해서 전적으로 새로운 수준의 삶의 체험들이 펼쳐지게 될 것이고, 이러한 과정속에서 마음은 자신이 원래 하기로 디자인되어 있는 역할을 최고로 잘 해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거듭난 마음은 이제 나스트에 부응하는 정보들을 저장해서 적절한 시점에 그것들을 꺼내어 주는 등 여러분이 3차원 물리적 삶을 걸어가는 데 필요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입니다.


나스트가 해법인 것이며, 이제 그것이 삶속에 등장할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무엇을 할 것인지를 그저 아시게 될 것이며, 어떻게 그걸 해낼 것인지도 그냥 아시게 될 겁니다. 심지어 여러분은 자신이 그걸 왜 알게 되었는지를 의식하지도 않은 채 아시게 될 거예요. 여러분은 세부 사항들에 대해선 모르실 것이며, 그리고 일들의 결말이 어찌 될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여러분은 자신이 그런 것들을 알 필요가 없다는 것 또한 잘 아시게 될 겁니다. 그것은 그저 존재할뿐입니다. It just is.


여러분은 자신의 마음이 여러분에게 고마워하게 될 것임을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마음은 여러분을 전적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사랑하게 될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그동안 잊어버리고 살아오셨던 몇가지 것들을 기억의 저장 탱크로부터 기억해내기 시작하실 겁니다. 마음은 자신이 함께 놀 새로운 친구를 갖게 된 것을 너무도 고마워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마음은 커다란 우주속에서 홀로 떨어졌다고 느끼며 자신의 조그마한 제한된 현실을 힘들게 고군분투하면서 창조해내느라 꽤 외롭게 지내왔습니다, 그렇지 않던가요? 그렇기에 나스트라는 새로운 친구를 갖게 된 걸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어제 토비가 나스트를 내면의 아이와 같다고 말했던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인 것이죠. 나스트는 마음이 함께 놀아갈 친구인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자신에겐 풀어야 할 여러 이슈들과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을 돕게 될 특별한 지원군을 불러들였지요. 우리는 여러분이 문제라고 여기는 것들을 몽땅 싸서 떠나보내게 될 것입니다. 나는 실제로 어떤 천상의 쓰레기 처리 트럭을 불러들여 바로 여기에 대기시켜 놓았지요. (웃음) 네, 정말로, 그 트럭에선 약간 냄새가 나는군요, 그 안에는 여러분의 이슈들이 실려 있습니다. 난, 아주 적절한 조치라고 봅니다만, 성 저메인에게 그 트럭의 운전을 맡아달라고 요청해 놓았습니다. (웃음) 그건 그에게 딱 맞는 일이라고 말하겠습니다. 물론 그 일에 필요한 적절한 몇가지 조치를 취한 뒤이긴 하지만 말이죠. (웃음)


우리는 지금 이 작업에 어울릴 약간의 천상의 하프 음악이 연주되길 요청하고자 합니다. 음, 이것은 나스트의 등장을 위한 어떤 활성화 작업이 아니랍니다, 어떤 명상 가이드도 아니고 말이죠. (웃음)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작업은 여러분이 아주 많은, 그러니까 전 세계에 걸쳐있는 많은 샴브라와 함께 하는 어떤 개인적인 체험일 뿐입니다. 자, 지금 당장 여러분이 문제라고 여기는 것들 중에서 아무 것이라도 하나를 골라 내세요. 골라내는 이 일 자체를 문제로 만들진 마시고 말이죠! (웃음) 어떤 걸 선택하시든 그건 신경쓰지 마세요. 여러분이 처리하고 싶은 것이라면 아무 것이라도 상관없으니 하나를 고르세요. 그게 가장 큰 문제일 필요도 없고, 또한 가장 심오한 문제일 필요도 없습니다. 편하게 그저 떠오르는대로 하나를 선택하세요.


지금 여기 뒤쪽에 천상의 청소 트럭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자, 문제를 하나 뽑아내셨다면, 이제 깊게 호흡해보세요.

문제를 여러분 손안에 쥐시고, 두 손을 함께 모으세요.

여러분의 제3의 눈으로 그 문제를 바라보세요.

오..그걸 분석하진 마시고 그저 바라만 보세요.


이제 깊게 숨을 들이 쉬시고 그걸 열려있는 트럭 뒤쪽으로 힘껏 던져 넣으세요.

여러분은 그걸 떠나보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완전히 그것과 작별할 수 있어요.

그걸 놓아버리세요, 그렇지않으면 내가 그걸 빼앗아버릴 겁니다! (웃음)

자, 이제 떠나보내세요!

You can let it go. You can let it go.

Let it go or I’m going to take it from you!! (laughter)

Let it go!


자..이제 한결 가벼워지셨죠.

나의 사랑스런, 그렇지만 어리섞고 바부탱이같은 인간들은 문제들에 매달려 살아갑니다.

그들은 생각합니다;

내가 문제들 없이 살아간다면 심심하고 지루해서 어떻게 지낼 수 있을까?라고 말이죠.


이제 또 다른 문제를 골라내 보세요.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어떤 문제라도 좋아요.

이번에는 그걸 여러분 오른 손 위에 놓으세요.

그리곤 그 손바닥을 위를 향하여 펴세요.

문제라고 생각해온 그것을 그저 조용히 주시해보세요.

그리고 자문해보십시오;

이게 정말로 나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일까?

Did it really serve you?

이게 정말로 중요한 것일까?

Was it really that important?


자, 이제 그걸 떠나보낼 준비가 되셨습니까?

깊게..깊게 호흡합니다.

그리곤 청소 트럭의 뒤쪽에 곧바로 던져넣습니다.

(쿠투미가 숨을 내쉬면서 하프 음악의 연주 소리를 들으며 껄껄 웃는다.)

(하프 연주자에게) 하프 소리가 멋지군요.

다시 한번 그렇게 연주해보세요. 다시한번 하프를 불어보세요.

(쿠투미의 요청에 따라 하프가 다시 연주되며, 그에 따라 쿠투미가 숨을 내쉰다.)

원더플! 아주 멋지군요.(청중 웃음)


이제 샴브라여, 여러분이 문제들을 놓아버리게 될 때...네, 원하신다면 여러분은 충분히 그러실 수 있지요...이렇게 여러분이 문제들이 떠나가는 걸 허락하시게 될 때, 여러분은 해법인 나스트가 들어올 일종의 신선한 공간 또는 진공을 창조해내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엔 어떤 흥미로운 사실이 있답니다. 나는 나스트가 창조적인 해법이라고 말씀드립니다만, 여러분이 나스트를 가지고 발견하시게 될 사실은...그것은 여러분이 방금 떠나보낸 문제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Gnost has nothing to do with the problem that you just let go of.


네, 여러분은 어떤 문제 하나에 대한 선형적인 하나의 해법인 관계를 찾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문제가 있을 때, 그걸 떠나보내게 되면, 나스트가 그 문제에 대한 해법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여러분은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새 에너지 속에서 나스트는 다른 어떤 것입니다.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이동해가는 겁니다. 나스트가 여러분에 등장하게 될 때, 여러분은 무엇보다도 먼저, 문제란 진실로 문제가 아니었다는 걸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것(문제)은 결코 선형적인 해결책을 필요로 했던 게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그 공간을 대신 차지할 전혀 다른 에너지를 필요로 했을 뿐입니다. It never needed a linear solution, it just needed a different energy occupying the space. (역주: 쿠투미는 이 말을 또박또박 천천히 말하며 강조했다.)


샴브라여, 이것은 새로운 에너지의 역학이랍니다, 그것은 너무도 아름답고 또한 너무도 단순합니다. 문제는 결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어떤 에너지적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렇기에 창조적인 해결책인 나스트가 들어오게 되면, 여러분은 문제라고 하는 건 여러분이 이전에 생각했었던 방식으로는 결코 존재한 적이 없었다는 진실을 깨달으시게 될 것입니다. The problem never existed in the way you thought it did.(역주: 쿠투미는 이 명제를 무척이나 강조해 천천히 또박또박 말합니다.)


나는 방금 얘기가 여러분의 마음에겐 꽤 알 수 없는 말로 들릴 것임을 압니다. 하지만 어제 토비가 말했듯이, 나스트란 어떤 의미에서 하나의 패러독스(역설)입니다. 여러분이 아주 리얼한 것이라고 생각했었던 것이 전혀 리얼하지 않는,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되어버리니까 말입니다. What you thought was real becomes nothing. 여러분이 문제로 생각해왔던 것은 실상 결코 해결책을 필요로했던 게 아닙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중요하고 실제적인 문제라고 여겨왔던 여러분 안의 에너지 공간속으로 전혀 색다른, 훨씬 더 아름답고 확장적인 나스트라는 에너지가 들어오는 걸 허락하실 수 있는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들 중에서 또 다른 문제(이슈) 하나를 골라 보세요.

하나 더 선택해보시라는 것이죠.

그리곤 깊게 호흡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하나가 아닌 여러 문제들을 고르셨는데, 그것도 괜찮습니다.

이제 그것을 여러분 오른 발 앞쪽 마루바닥에 놓으세요.

깊게 또 한번 호흡하십시오.

이제 자신이 축구선수가 되었다고 상상하시고,

그걸 트럭 뒤쪽에 곧바로 차 넣습니다.

여기서 헤딩 슛은 하지 마시구요. (청중 웃음)


샴브라여, 이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러분은 단지 "데이 온 나스트dei un gnost(역주: 나스트의 원래 명칭임)"가 여러분에게 들어올 공간을 마련해주시기만 하면 되니까 말이죠. 그러면 여러분은 자신이 이제껏 어떠한 문제들도 가져본 적이 없었다는 걸 깨닫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문제가 없다면 심심해할 것이라고 순진한 바부탱이처럼 생각해왔을 뿐입니다. You never truly had any problems!


이제 약간 다른 주제로 화제를 바꿔봅시다. 토비가 나 쿠투미 싱 랄에게 CCEC(Crimson Circle Energy Company, 크림슨 써클 에너지 회사)의 이사진 멤버의 하나가 되어 달라고 요청했었거든요..여기서 보드는 "지루한bored"의 보드가 아닌 영어 스펠링 b-o-a-r-d(이사진)라는 것과 혼동하지 마세요! (청중 웃음) 이사진 말입니다...(쿠투미 껄껄 웃음) 토비는 나에게 CCEC 이사진 멤버의 하나로서 여러분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맡아 일해가길 요청했었지요.


커뮤니케이션은 교사로서 일해가실 여러분 한분 한분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영역입니다. 간단하고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해갈 수 있는 능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내가 지구에서 살았던 생애들 속에서 배웠던 일들 가운데 하나는 계속해서 아주 단순하게 일들을 처리해가는 것의 중요성에 관한 것입니다.


때때로 샴브라 여러분은 모든 것에 대해서 너무 과도하게 표현하고 너무 많이 장황하게 설명하려 드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에너지를 신뢰하지 않는 하나의 마음의 기능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기에 몇 마디 말이나 몇 가지 적은 문장들을 사용하는 대신에, 몇시간에 걸쳐서 장황하게 말을 해대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여러분을 찾아오는 고객들이 어떻게 떨어져 나가는지를 눈치채신 적이 있습니까? 음, 그들은 여러분이 장황하게 쏟아내는 엄청난 힘과 에너지 때문에라도 고차원 천사 영역으로 들어가고자 하질 않을 겁니다. 그들은 싫증과 지루함을 느끼는 겁니다. 그러니 전달할 에너지를 가능한 간단하고 짧게 표현해가도록 하세요.

Keep it simple, keep it short.


여러분은 오늘 아침에 목소리에 담긴 힘에 대해서 약간 배우셨습니다. 목소리에는 아주 많은 에너지가 실려 있습니다. 나는 오늘 여기서

약간의 말들만 했습니다만, 실제적으로 소리를 통해서 많은 것이 전달되어졌지요. 여러분도 마찬가지예요. 여러분도 그렇게 하실 수 있습니다. 몇가지 말들만 표현하세요. 계속해서 간단하게, 그리고 짧게 표현해가세요.


여러분이 커뮤니케이션을 하실 때에는, 예를 들어 여러분이 고객과 상담하실 때나 또는 오늘 나처럼 많은 청중을 앞에 두고 연단에 서게 되는 경우에 상관없이, 핵심적인 4가지 사항만을 얘기하시고 그 이상은 말하지 마세요. 여러분 가운데 어떤 분들은 자신이 다루길 원하는 것들에 대해서 수십 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을 준비하시기도 하는데, 그러지 마세요. 그저 간단한 4가지 사항만을 말하세요. 그걸로 끝내십시오. 그리고 4가지 그 각각에 대해선 단지 한 구절이나 한 문장속에 압축적으로 정리될 수 있도록 하시고 말이죠.


계속해서 단순함을 유지해가세요. 그러면 나스트가, 여러분의 창조적 에센스인 나스트가, 여러분에게 등장해 그 나머지를 적절하게 채워갈 것입니다. Gnost is your creative essence! 지금 우리는 여러분에게 단지 한 구절이나 한 문장만을 말하고 여러분의 세션을 종료하시라고 말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가 얘기드리는 것은, 여러분이 청중 앞에 섰을 때나 한 사람의 고객에게 말하실 때, 단지 4가지 핵심 사항만을 간단하게 표현해가시라는 겁니다. 여러분은 나스트의 등장을 통해서, 여러분이 이제껏 엄청난 정신적인 행위속에 있어왔다는 걸 아시게 될 겁니다. 모든 것에 대해서 가능한 모든 말들을 동원해 자세히 표현하고 전달하고자 애써오셨다는 것이죠. 그렇게 하시면 여러분은 목소리를 통해서 전달될 에너지의 영향력을 묽게 하고 떨어뜨리게 됩니다.


설령 여러분이 청중이나 어떤 고객에게 말하는 내용이 영적인 것이 아니라 할지라도, 그들은 여러분 목소리에 담겨있는 주파수를 통해서 전해지는 것을 느끼고 그것에 영향받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마어마한 양의 정보와 에너지와 사랑을 전달하시는 것이 될 것이지만, 그렇다고해서 그 모든 것이 굳이 말로 표현되어질 필요는 없는 겁니다.


그러니 계속해서 아주 아주 단순하게 표현해가시고, 그 대신 많이 들으시길 바랍니다. 듣는다는 것은 신성한 일입니다. 여러분이 더 많이 들으면 들으실수록, 여러분은 자신이 과거엔 아주 제한된 수준에서 들어오셨다는 걸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주의를 기울려 고객의 에너지를, 그들의 모든 측면들을 잘 듣게 된다면, 거기엔 참으로 많은 일들이 진행되고 있다는 걸 아시게 될 거예요. 여러분이 청중들의 에너지를 잘 듣게 되시면, 여러분은 즉각적으로는 명백히 간파되지 않았던 일들로서 이전에는 결코 알아차리지 못했을 것들을 발견해내시게 될 것입니다.


새 에너지의 교사로서 여러분은 커뮤니케이션하는 존재이면서 또한 잘 듣는 이가 될 것입니다. 아주 간단히 표현해가세요. 몇가지 핵심사항들을 간단한 몇 마디로 전달하시고 계속해서 단순함을 유지해가세요. 여러분 한분 한분은 교사이며, 커뮤니케이터(역주: 새 에너지 전달자)입니다. Every one of you is a teacher, is a communicator. 여러분은 그림을 통해서, 또는 목소리로 전해지는 말을 통해서, 또는 저술을 통해서, 새 에너지를 커뮤니케이션(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만, 여러분은 새 에너지 속에서 간결함이 성스러운 것임을 배우시게 될 겁니다. 간결함은 신성합니다! 간단하게 표현해가세요. 단순함을 계속 유지해가세요. Brevity is sacred. Brevity is divine. Keep it simple. Keep it short.


그렇게 해가시면, 여러분이 정신적이고 지적인 과정에 너무 얽매이지 않게 된다면, 다시 한번 나스트가 여러분 삶속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친구로서 나스트가 여러분의 공간을 충만하게 가득 채우게 될 것이며, 그렇게 들어오는 순간에 어떤 말로도 표현될 수 없는 경이로운 방식으로 확장하게 됩니다.


나 또한 계속해서 간단히 표현해갈 것입니다. 난 여러분 샴브라와 함께 계속 작업해가게 될 것이며, 특히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그러할 것입니다. 유머속에서, 명쾌함 속에서, 그리고 가슴을 터취하는 에너지 속에서 커뮤니케이션(역주: 새 에너지를 전달)해 가는 거 말이지요.


나마스테
Namaste


번역 : 플로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