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 용어 해설 발췌초록 : '뉴에이지 이단 운동('월터 마틴' 저서)' 부록 중에서

1. 물병자리 시대(Age of Aquarius)

 점성가들은 황도 십이궁에 일치하는 주기로 진화가 진행하는 각 진화는 2천년에서 2천 4백년 계속된다고 믿는다.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우리가 현재 물고기자리와 연결된 주기에서 물병자리와 연결된 주기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한다. 물병자리 시대는 영적 또는 우주적 의식의 높은 강도에 의해 특징 지워질 것이라고 추정한다.

2. 행위자(Agent) 정신 감응 (텔레파시) 메세

지를 보내는 사람

3. 아카식 레코드(Akashic Record)

지구 또는 영적 영역에 새겨진 모든 사람의 모든 말, 생각, 또는 행동의 불멸의 기록들

4. 알파(Alpha) 물질적인 육체

5. 정령설(Aninimism)

움직이지 않는 것들(식물들과 같은 것)이 혼 또는 영을 소유하고 있다는 믿음.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정령설을 지구를 재봉헌하는 방법으로 본다.

6. 인간학(Anthroposophy)

일의 신비론자 루돌프 스타이너(Rudolf Steiner)에 의해 창시된 비전적 사교. 이 말은 직역으로 "인간의 지혜"를 의미한다. 인간학은 우리가 우리 속에 진리를 소유 하고 있다고 가르친다. 이 사상 체계는 비술적이며 심령주의적이다.

7. 승천한 스승들(Ascended Masters)

영적 의식의 최고 수준에 다다러 인류의 영적 진화의 인도자들이 되었다고 가정하는 자들.

8. 그리스도의 승천(Ascension od Christ)

이 말은 인류의 "그리스도 의식"의 고양을 언급하는 것이라고 신비적인 방식으로 재해석되 었다. 이 말은 인간이 신성하다는 인식을 묘사한다.

9. 성기체(星氣體, Astral Body) 육체로부터 돌출이 가능한 영체, 성기체는 죽음을 극복한다.

10. 성상 비상(星狀 飛翔, Astral Flight) 특별한 수면이나 깊은 명상 동안 일어나는 영혼의 여행

11. 조율(Attunement) 기도에 대한 뉴에이지의 대응 수단. 대속(atonement)처럼 들리기도 하는 이 말은 주로 신과의 완전한 일치를 인간의 경험할 수 있다는 뉴에이지 사상과 관련된다.

12. 영기(Aura) 생물들을 에워싸고 있는 방사광, 또는 후광(halo)

13. 자동 기록(Automatic Writing)

살아 있는 사람의 의식적인 생각없이 쓰여지는 글씨로 연필이나 타이프로

안내령(a spirit guide) 을 통해 주어지는 기록된 메세지.

14. 아바타르(Avatar)

신의 현현으로 하늘에서 인간 형태로 "내려와" 사람들에게 신의 진리를 계시하는 인물. 이러한 인물은 다른 육체 가운데 환생되어야 하는 필요성을 초월한다고 한다(즉 제거해야 할 "악업"이 남지 않았다는 것이다.)

15. 브하가바드 기타(Bhagavad Gita) 힌두교의 경전

16. 그리스도의 피(Blood of Christ)

어떤 뉴에이지 추종자들은 이 말을 우주적 그리스도의 "생명 에너지"를 언급하는 것으로 이해한다. 이 "피"는 십자가에서 지구의 에테르(또는 영적)로 흘렀었다고 상상한다. 이 영적으로부터 그리스도는 인류의 진화를 인도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17. 보드히사트바(Bodhisatva) 열반 또는 구원으로 들어갈 자격을 얻었으나 그리로 들어가는 대신 인간이 같은 목표를 얻도록 돕기 위해 열반 상태에서 자발적으로 돌이켰다고 하는 존재. 그 그리스도를 보드히사트바라고 한다.

18. 부처(Buddha) "깨달음을 받은 자", 아바타르 또는 전달자.

19. 영매술(Channeling) 중매술(mediumship)

또는 접신술의 뉴에이지 형태. 영매는 비정상적 정보를 받으려는 목적으로 자신의 의지와 인식 기능의 통제를 어떤 영적 존재에게 맡긴다.

20. 치누크 학습 공동체(Chinook Learning Community) 퍼시픽 노스웨스트에 위치한 뉴에이지 교육 공동체. 이 단체는 개인과 사회 변화, 뉴에이지 영성 그리고 생태학적 시각을 가지고 사는 법에 대한 장단기 교육 프로그램들을 실시한다.

21. 투청력(Clairaudience) 귀를 사용하지 않고 정신으로 듣는 능력.

22. 투시력(Clairvoyancde) 눈을 사용하지 않고 보는 능력으로 통상적인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초월한다. 제2의 시력, 천리안 (Second Sight)이라고 칭한다. 

 

23. 의식 혁명(Consciousness Revolution)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의식 혁명", 곧 삶을 보고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을 요구한다. 이 새 의식의 주요 초점은 하나님과 모든 인류와 지구와 그리고 우주 전체와의 "일치"이다.

24. 지배령(Control) 신들린 상태 가운데 있는 중매를 통해 전달문을 보내는 영.

25. 우주적 그리스도(Cosmic Christ)

비술 전수 사상파들에서 그리스도는 우주적 영 또는 우주적 세력으로 간주된다.

이 비인격적인 영 또는 세력의 제1목표는 인류의 영적 혁명을 인도하는 것이다.

27. 우주적 인본주의(Cosmic Humanism)

인간을 만물의 척도로 보는 통상 인본주의와 대조적으로 우주적 인본주의는 인간이 내적인 신성으로 인해 사실상 무제한적인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본다.

28. 수정(Crystals)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수정을 놀라운 치유와 원기력이 담겨져 있다고 믿는다

. 수정은 사람의 육체에 "에너지 흐름"을 회복시킬 수 있는 것으로 종종 과대선전된다.

29. 기시(旣視, Deja Vu; 데자부)

처음 만난 사건이나 장소를 이미 경험한 것 같은 느낌.

30. 폐육신(廢肉身, Discarnate)

죽은 생물의 영혼이나 인격. 31. 점지팡이 사용자(Dowser) 숨겨져 있는 물,

석유, 파묻힌 돈, 잃어버린 물건이나 사람을 두 갈라진 지팡이를 사용하여 가리키는 민감한 사람.

32. 지구 이성(Earth Logos)

어떤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지구 이성이 혹성 지구의 생명에 혼을 불어넣는 거대한 영적 존재라고 믿는다. 지구는 이 영적 지성의 육체적인 현현(또는 육체) 로 여겨진다.

33. 심령체(Ectoplasm)

중매의 육체 구멍들에서 쏟아져 나오는 백색의 희미한 물체로

육체를 떠난 영의 출현을 나타내는 것으로 추측된다.

34. 에살린 연구소(Esalen Institute)


정신과 육체와 영을 위한 다양한 강습회를 실시하는 "성장 센터" 에살린 연구소는 캘리포니아주 빅서에 위치한다.

35. 비술 전수적 또는 비전적(Esoteric)

소수에 의해서만 소유되거나 이해되는 지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말.

36. 비전적 기독교 신앙(Esoteric Christianity)

자신의 "핵심 진리"를 다른 모든 조교의 "핵심 정리"(즉 인간은 신이다) 와 동일하다고 보는 신비적 형태의 기독교 신앙. 이런 형태의 기독교 신앙은 알더스 헉슬리(Aldous Huxley)의 "반복 철학"(perennial philosophy) 과 통한다. 

 

37.이에스피(ESP)

텔레파시, 예지, 천리안과 같은 비정상적인 능력들을 망라하는

초감각적 지각 (extrsensory perception)

38. 이에스피 카드(ESP Cards)

별, 삼각형, 원, 십자, 곡선을 초함하는 다섯 가지 상징들이 그려져 있는 21장의 카드

39. 공개적인 기독교 신앙(Exoteric Chrisitianity)

뉴에이지들이 모든 영적 신빙성이 결여된 것으로 묘사하는 역사적 또는 정통적 기독교 신앙 형태.

40. 인간의 타락(Falll of Man) 인간의 타락을 가리키는 말이다.

타락한 의식은 오직 물질적 영역의 존재만 인정하는 의식이다. 그리스는 인간에게 물질 세계 뒤의 영적 세계를 인식할 수 있게 했다는 의미에서 인간을 "구속한 " 것으로 믿는다.

41. 파인드혼 공동체(Findhorn Community)

 스코틀랜드 북부에 위치한 전설적인 뉴에이지 공동체.

 이 단체는 뉴에이지 원리 들 안에서 지속적인 교욱 프로그램들을 실시한다.

42. 가이아(Gaia)

땅의 여신을 나타내는 그리스 명칭. 이 말은 땅 위의 모든 생물이 하나의 살아 있는 유기체라고 믿는 제임스 러블럭에 의해 공식화된 과학적 가설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 체계에서 인간은 살아있는 지구의 신경계통으로 간주된다.

43. 지구촌 주의(Globalism)

 현재의 민족과 국가 구분에서 하나의 세계 공동체로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하는 현대 술어.

44. 영지주의(Gnosticism)

구원의 직관적인 "영적" 또는 인간의 상상적 신성에 대한 지식에서 온다고 주장한

 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

45. 하나님, 신(God) "많은 얼굴"을 가진 존재. 그(그것)은

 "우주 의식", "우주 생명", 또는 "우주 에너지" 로 종종 간주되는, 철저하게 내재하는 존재로

여겨진다. 뉴에이지의 신은 다소간의 차이는 있지만 우주에 충만한 비인격적인 세력이다.

46. 그래폴로지(Graphology) 필적에 근거한 성격 분석과 예언

47. 대주문(Th Great Invocation)

 8개 국어 이상으로 번역된 뉴에이지 기도문. 이 기도의 목적은 우주적 그리스도 를 불러들여 온 인류를 일치와 형제 관계로 인도하도록 하는 것이다.

48. 집단 구루(Group Guru) 우주적 그리스도가 모든 인류에게 성육신으로 나타나다는 사상을

언급하는 뉴에이지 의 속어적 술어. 곧 온 인류를 하나의 "구루"로 보는 것이다.

49. 구루(Guru) 스승 또는 도사.

50. 조화의 집합(Harmonic Convergence)

점성술적으로 길한 때에 지구의 평화, 하나의 세계 정부의 도래를 알리기 위해 다른 여러 장소들에 같은 시기에 모이는 뉴에이지 명상가들의 집회.

51. 전체론(Holism)

모든 실체가 원래 하나라는 이론. 우주의 모든 것이 상호 관련되고 상호의존하는 것으로 본다.

52. 전인적 건강(Holistic Health)


전인적 건강은 육체를 상호 연관된 유기체로 본다.

전인적 건강의 목표는 하나의 특별한 병만을 치료하는 것에 반대하고

전인(몸, 정신(혼), 영)을 치료하는 것이다. (

사실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영이 죽어 있으므로 실제적으로는 무의미하다.)

53. 홀로그램(Hologram)

 레이저 광선의 상호 작용에서 생겨나는 3차원 투영. 과학자들은 홀로그램의 많은 구성 부분들

중 어떤 하나에서 완전한 홀로그램의 형상이 복원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모든 실체의 일치를 예증하기 위해 이 사실을 사용한다.

54. 인간 잠재력 운동(Human Potential Movement)

 인간의 본질적인 선과 무한한 잠재력을 강조하는

인본주의 심리학에 뿌리를 두고 있는 운동.

55. 비법 전수(Initiation)

이 비술 용어는 일반적으로는

사람의 의식의 확대 또는 변화를 언급하여 사용된다.

"비법 전수자"(An Initiate)는 그의 의식이 변화되어 이제 내적 실체를 인식하는 사람이다.

다양한 "등급"의 비법 전수가 있다.(즉 "1등급 비법 전수자", "2등급 비법 전수자" 등)

56. 내적 자아/고등 자아(Inner Self/Higher Self)

 인간이 소유한 내적 신성을 언급하는 말.

모든 사람이 깨닫지는 못하지만 내적 자아를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57. 상호 의존/상호 연관(Interdependence/Interconnectedness)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우주 만물의 근본적 일치를 묘사하는 데 이 말들을 사용한다.

모든 현실은 상호 의존적이며 상호 연관적으로 간주된다.

58. 예수(Jesus)

우주적 그리스도와 높은 수준의 조화를 얻은 한 아바타르. 이 조화로

그는 3년 동안 그리스도를 위한 육체적 매체가 될 수 있었다.('아바타르' 참조)

59. 카발라(Kabbala, Qabbala, Cabbala)

성경의 신비적 해석을 기초한 히브리의 신비학. 중세기에 널리 시작된 마술과 비술 관행들이다.

60. 업, 업보(Karma)

생애(또는 생애들) 동안 행한 선한 또는 악한 행동들의 결과로 한 영혼들에게 축적된 "빚"을 말한다. 만일 선한 업을 축적한다면 그는 바람직한 상태로 환생된다고 추정된다. 만일 악업을 쌓는다면 그는 바람직하지 못한 상태로 환생될 것이다.

61. 컬리언 사진 촬영(Kirilian Photography)

생명의 영기(Aura)를 측정하는 사진 촬영 과정.

62. 쿤달리니(Kundalini) 척추 하부에 뱀처럼 꼬여 있는 인간 육체의 근본 에너지(기)

63. 공중 부양(Levitataion) 육체적 힘을 사용하지 않고 물체나 사람을 지면에서 뜨게 하는 것.

64. 루시스 협회(Lucis Trust) 원래는 루시퍼 출판사로 법인을 만들었던 루시스 협회는 루시스 출판사, 월드 굳윌, 신비학파를 관할한다. 루시스 협회는 엘리스 베일리의 모든 서적 판권을 소유하고 있다.

65. 마술 고리(Magic Ring) 비술 실행자들이 주문과 의식으로 불러내는 영들과 귀신들에게서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고리.

66. 마이트레야(Maitreya) 이 명칭은 전설적인 부처(미륵불)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어떤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1977년에 "그리스도의 재림"이 이 마이트레야라는 인물에게 일어났다고 믿는다.

67. 만다라(Mandala)

대개 원형으로 한 점에 주의를 집중시키는 무늬.

68. 만트라(Mantra) 마음을 비우고 "우주 의식"(신과의 일치, 우주와의 일치)을 얻기 위한 노력으로 반복하여 주문을 외는 말 또는 어구.

69. 대량 성육신(Mass Incarnation)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모든 인류 가운데 그리스도의 성육신이 현재 혹성 규모로 일어나고 있는데, 이 성육신은 2천년 전 예수의 육체에 우주적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다르지 않다고 말한다.

70. 영매(Medium) 육체를 영들과 의사소통을 하는 매개체로 사용하는 무당 또는 민감한 사람.

71. 형이상학(Metaphysics)

 초자연적 과학

72. 일원론(Monism)

 모든 현실을 통합된 전체로 보는 형이상학 이론. 우주의 만물이 같은 본질로 만들어졌다고 본다.

73. 연락망(Network)

 특별한 문제들을 이야기하고 가능한 해결책들을 제공하는 데 관심 있는 같은 마음을 갖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비공식적이며 분산된 기능의 조직. 이 모든 일들은 기성 제도 밖에서 이루어진다.

74. 뉴에이지 운동(New Age Movement)


 지구위에 평화와 하나의 세계 정부가 다스리게 될 물병자리 시대가 도래했다고 믿는 대부분 화이트 칼라의 젊은 엘리트층으로 이루어진 산만한 조직. 이들은 스스로 의식에 있어 진보적이라고 생각하고 ,동양의 철학과 종교를 선호하여 유대-기독교 가치관들과 성경을 거부한다. 그들 중에는 환경보호주의자, 핵무기 동결 제창자, 맑스 사회주의 공상가, 마인드 콘트롤 지지자, 초능력 비술 실행자, 심령주의자, 마법요법사 그리고 그 밖에 마술 의식들을 사용하는 자들을 발견할 수 있다.

75. 열반(Nirvana) 지상의 모든 것으로부터의 해방.

76. 수점술(數占術, Numerlogy)

숫자의 숨겨진 또는 예언적 의미의 분석술

77. 비술주의(Occultism)

초자연적인 세력들과 존재들에 대한 신앙.

78. 옴(Om) 브라마(Brama),

곧 창조주 신을 상징하는 말.

79. 하나의 세계인들(One Worlders) 국가의 폐지를 주창하여

현재의 유엔과 유사한 구조로 단일 세계 정부에 권력을 넘겨주기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

 1930년에 창설된 "세계 연합 연방주의자들(the United World Federalists)라는 단체의 분파이다.



80. 위지 판(Uoji Board) 알파벳 전체와 0부터 9까지의 숫자와 "예/아니오"가 실려 있는 놀이판. 미끄러지는 지시봉(planchette)이 놀이하는 사람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철자로 나타내게 된다.

81. 육체 밖의 경험(Out-of-Body Experience) 휴식, 수면, 가사 상태, 또는 일시적 사망 상태 동안 몸을 떠나는 것.

82. 범신론(Pantheism) 하나님을 우주 전체와 동일시하는 즉 모든 티끌, 나무, 책상, 동물, 인간이 신의 부분이라고 동일시 하는 교리.

83. 패러다임 변화(Paradigm Shift) 세계관의 변화를 가리키는 말. 소위 "신 패러다임"은 범신론이며 일원론(만물은 하나이다)적이다.

84. 초정상적(Paranormal) 정상적 인간 능력이나 감각을 초월하는 것.

85. 진자(Pendulum) 줄에 달린 무거운 물체로 점을 치는데 사용.

86. 초심리학(Parapsychology) 과학적 방법들을 사용하여 심령 현상들을 연구하는 것.

87. 별모양 오각형(Pentagram) 마법 의식들에 사용되며 사탄의 상징이다.

88. 감지자(Percipient) 텔레파시 전달문을 받는 사람.

89. 반복 철학(Perennial Philosophy) 알더스 헉슬리(Aldous Huxley)가 만든 신조어. 헉슬리는 모든 종교적 진리나 경험이 하나이고 동일하다고 본다. 이 철학은 다양한 종교들의 외형들은 다를지 모르나 본질 또는 핵심 진리는 동일하다고 말한다.

90. The Plan 앨리스 베일리의 저서에 종종 나오는 어구. 뉴에이지와 뉴에이지 그리스도를 위한 세상의 특별한 준비들을 가리킨다. 이 준비들은 "영적 계급의 스승들", 곧 땅에서 사람들의 영적 진화를 인도할 것으로 상상되는 높임을 받은 존재들의 집단에 의해 수행된다.

91. 혹성 시민들(Planetary Citiznes) 뉴에이지 신봉자들과 일반 대중 모두 속에 "혹성 의식"이 생기게 하기 위해 전념하는 뉴에이지 활동가 단체

92. 혹성화(Planetization)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위협들이 지구적 해결책을 요구한다고 믿는다. 이 해결책이 '혹성화'이다. 이 말은 세계를 하나의 단일화된 형제 관계로 통합하는 것을 나타낸다.

93. 장난꾸러기 요정 또는 폴터가이스트(Poltergeist) 떠들썩하고 짓굳은 파괴적인 영(귀신)을 나타내는 독일어

94. 예지(Precongnition) 미래 사건들에 대한 사전 지식

95. 피에스아이(PSI) 심령적 또는 초육체적(paraphysical)이란 말 대신 사용되는 용어; 초감각적 지각(ESP)

96. 심령적 탄생(Psychic Birth) 영적 또는 우주적 의식과 능력의 태동. 이 새 의식은 신과의 일치, 우주와의 일치를 인정하는 것이다. 심령적 탄생은 기독교의 중생에 대한 비술의 대안이다.

97. 심령 에너지(Psychic Energy) 사람들로 하여금 기적을 행할 수 있게 하는 초감각적 에너지

98. 심령 치료사(Psychic Healer) 치유자의 손을 통해 발산하는 우주 에너지로 정신 또는 심령의 질환을 치유하는 사람.

99. 정신 분석(Psychoanalysis) 프로이드의 이론들에 기초하여 정신 질환과 심령 질환의 원인을 어린 시절의 유해한 경험들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

100. 정신 측정(Psychometry) 어떤 물체를 소유한 사람과 관련도니 사건들에 대한 정보를 그 물체에서 읽어내는 것으로 대개 그 물체를 만짐으로 한다.

101. 사이코테크놀로지(Psychotechnologies) 의도적으로 의식을 변화시키려는 목적의 다영한 접근법 또는 체계

102. 환생(Reincarnation) 죽음으로 한 몸에서 다른 몸으로 계속하여 옮겨가는 사람의 윤회적 선회를 말한다. 이 과정은 그 영혼이 완전의 상태에 이를 때까지 계속된다.

103. 역지(逆知, Retrocognition) 비정상적으로 터득된 과거 사건들에 대한 지식

104. 우측 두뇌 학습(Right Brain Learning) 두뇌의 우측 반구는 (좌반구의 합리적 성향과 반대로) 직관적이며 창조적인 사고의 중심지라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다. 뉴에이지 운동가들은 이 사실을 학교에 "우측 두뇌 학습"방식을 도입시키 는데 대한 합리화로 이용했다. 이 방식들을 명상, 요가, 유동 심상(guided imagery)을 포함한다.

105. 교령회(交靈會, Seance) 세상을 떠난 사람하는 사람들이나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중매를 통해 소통을 하려고 하는 사람 들의 모임

106. 그리스도의 재림(Second Coming of Christ) 뉴에이지의 "대량 성육신 개념"과 관련하여 어떤 사람들은 모든 인류의 우주적 그리스도의 강림으로 이해한다. 재림은 현재 지구 위 모든 사람들의 심령과 전신에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다른 이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특별히 이 시대의 '아바타르'인 '마이트레야'의 현현과 연관시킨다.

107. 자아 실현(Self-realization) 뉴에이지 추종자들은 이 말을 하나님 실현(God-realization)과 동의어로 사용한다. 이 말은 사람의 신성에 대한 개인적 안정을 나타낸다.

108. 민감자(Sensitive) 천리안, 텔레파시, 또는 예지와 같은 초감각적 특수 능력들을 보이는 사람

109. 샤먼(Sharman) 마법 치료자

110. 태양 이성(Solar Logos) 어떤 사람들은 영혼을 불어넣는 태양계의 생명이 되는 강력한 영적 존재가 있다고 믿는다. 물질적 태양계는 단지 이 살아 있는 지성적 존재는 육체적 현현(또는 몸)일 뿐이다.

111. 지배령(Spirit Control) 신들린 중매(영매)를 통해 죽은 사람으로부터 산 사람에게 전달문을 중계하는 육체가 없는 영

112. 안내령(Spirit Guide) 종종 중매(영매)를 통해 "안내"의 정보를 주는 영적 실체. 이 영은 영매가 자신의 감각 능력과 인식 능력을 영의 지배에 양도한 다음에만 안내를 베푼다.

113. 스승들의 영적 계급(Spiritual Hierachy of Masters)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이 "영적" 스승들이 깊이 관여하는 사람들은 이미 스스로 완전해진 다음 이제 같은 목적으로 나머지 사람들을 인도하는 사람들이라고 믿는다.

114. 심령주의자 또는 접신주의자(Spiritualist or Spiritist) 중매를 통해 세상을 떠난 영혼들과 접촉하는 능력을 믿는 사람

115. 피술자(Subject) 초능력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사람

116. 수피즘(Sufism) 이슬람교에 기초한 페르시아의 신비 종교

117. 혼합주의(Syncretism) 다른 종교 체계들을 혼합하려는 시도. 뉴에이지의 구루들은 종종 모든 종교들이 동일한 핵심 진리 를 가르치며 모든 사람이 내적인 신성을 소유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118. 상승 작용(Synergy) 전체가 부분들의 합계보다 더 크다고 주장하는 원리

119. 도교(Taoism) 우주가 끊임없는 운행과 활동에 관여하고 있다고 보는 중국의 종교이며 철학, 만물은 부단히 변화 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우주는 본질적으로 동적이라는 것이다. 이 끊임없는 우주적 과정을 중국인은 "도(Tao)"라고 칭한다. 이 과정은 음과 양이라는 술어로 묘사된다.(음양을 보라)

120. 타롯 카드(Tarot Cards) 인간과 우주의 비밀을 계시한다고 말해지는 78장으로 이루어진 한 벌의 카드

121. 염동력(念動力, Telekinesis) 의지나 정신력만으로 물체를 움직이는 능력. 사이코키네시스(Psychokinesis)라고도 칭해진다.

122. 정신 감응/텔레파시(Telephathy) 초감각적 수단으로 마음과 마음간의 의사 소통을 하는 것

123. 별꼴 4각형(Tetragram) 4개의 각이 있는 별 모양의 마술 도형

124. 신지학(Theosophy) 헬레나 페트로브나 블라바츠키가 창설한 사상학파. 이 술어는 직역하면 "신적 지혜"라는 의미이다. 신지학의 목표는 ①우주적 형제 관계를 형성하고 ②세계의 종교, 과학, 철학을 비교 연구하고 ③인간 속에 잠재한 심령 능력과 영적 능력을 규명하는 것이다. 신지학은 많은 뉴에이지 사상의 선구자이다. (편집자 주 : 블라바츠키의 신지학회는 프리메이슨의 강력한 '동조자'라는 것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125. 제3의 눈(Third Eye) 심령적 시각의 중심지라고 믿는 이마의 상상적인 눈. (편집자 주 - 모든 것을 보는 눈(All Seeing Eye, Eye of Beholder)의 눈이라고 칭하는 것으로 원래 하나님의 눈을 말하는 것이었으나 모방의 천재인 사탄이 이 말을 도용하여 자신의 눈으로 이용하고 있음. 이것을 Eris여신의 눈, Horus의 눈 이라고도 부른다.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가 주로 사용하는 중요한 상징물이며 구약성경 스카랴 11:17에 그것이 언급 되어 있다.)

126. 신들린 상태(Trance) 수면과 흡사한 정신 상태로 의식적인 정신이 휴식하고 있는 동안 영적 존재가 중매의 몸을 접수한다고 한다.

127. 신들린 영매(Trance Channeler) "신들린 중매(trance medium)"에 대신하는 가장 새로운 용어(중매를 보라)

128. 변화(Transformation) 뉴에이지 신봉자들은 개인적 변화와 혹성의 변화 모두를 추진한다. 개인적 변화는 자아 실현을 증진함 에 의한 개인의 삶의 변화들을 수반한다.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점점 더 변화됨에 따라 혹성도 지구적 형제 관계로 변화될 것이라고 보는 견해이다.

129. 트럼펫 중매(Trumpet Medium) 교령회(seances)에서 트럼펫을 통해 영의 음성을 발하는 심령술사 또는 민감자

130. 유에프오, 비행접시(UFO) 미확인 비행물체(Unidentified flying object) (성경에서는 스카랴 5장에 언급되어 있다. 엽궐련형(두루마리(토라)형, cigar형)과 원반형('에바(접시)' 형) 으로 언급되어 있는데 이것은 5장 3절에 의하면 온 지면에 퍼져 나가는 '저주'라고 언급하고 있다. 성경은 UFO를 명백하게 정죄하고 있다.)

131. 다양성 통일 협의회(Unity-in-Diversity Council) 지구적 협동과 상호 의존을 위해 결집한 100개 이상의 연락망과 단체들로 이루어진 뉴에이지의 '초연락망 (metanetwork)'

132. 베다(Veda) 가장 고대의 힌두 경전

133. 시각화(Visualization) "유도 심상"으로도 알려진 시각화는 기본적으로 "물체를 지배하는 정신"을 말한다. 시각화는 정신력으로 물질 영역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시도를 포함한다.

134. 마법사(Warlock) 요술쟁이, 남자 마술사

135. 월드 굳윌(World Goodwill) 앨리스 베일리의 저술들에 설명된 "계획(the Plan)"을 펼치기 위한 뉴에이지의 정치적 압력 단체 (편집자 주 : 그녀의 남편이 프리메이슨 고위층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136. 음양(YingYnag) 우주의 능동적 운동력과 수동적 원동력을 가리키는 중국어 칭호. 음은 여성적 또는 (수동적) 세력을 나타내고 양은 남성적 또는 적극적 세력을 나타낸다. 이 두 정반대 세력들은 끊임없이 서로 상호작용을 한다. 이 단어들은 우주의 부단한 운행과 변화와 흐름(즉 "도")를 묘사하는데도 사용된다. (편집자 주 : 사탄 마귀가 모방의 천재하는 사실을 잊는다면 모든 사상의 해석은 실패한 것이다. 이것(음양)은 원래 성경적으로 볼 때 가장 중요한 용례로써 예수 그리스도와 교회의 관계성을 얘기할 때나 혹은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성을 이야기 할 때 등에 사용되는 것이었으나 사탄의 개입으로 인해 전투적인 의미로 사용되어져서 선과 악의 끊임없는 충돌과 윤회(순환)을 의미하는 우주론으로 해석되곤 하였다. 이것은 '卍'그리고 그 반대 방향의 꺽쇠십자가와 유사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양극적인 요소의 대립의 상징과 조화의 상징으로 세상에서는 종종 사용되고 있다.)

137. 요가(Yoga) 최고의 존재 또는 우주의 영혼과 일치되는 수단

138. 요기(Yoggie) 요가를 행하는 사람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