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한국어

자유마당

우주는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 있는 삶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빛의 지
구는 내면에 있는 다양한 차원
의 의식을 통합하여 평화와 조
화의 빛을 내기 시작하는 사람
들의 교류 장소입니다.


신과나눈이야기한국모임
http://cafe.naver.com/cwgkorea


자유게시판

https://news.v.daum.net/v/20220301100103841?x_trkm=t


개그 원고로 끝나버린 취임사.. 이미지가 '문재인 보유국' 만들었다

강준만 전북대 명예교수


③ 친인척 스캔들·측근 부패 게이트 부재

"역대 대통령을 어렵게 했던 친인척 스캔들이나 측근의 부패 게이트 이런 게 전혀 없습니다. 권력 남용도 없고, 그러니까 과거 대통령들에게서 익숙하게 보였던 임기 말의 모습이 지금 대통령에겐 없다, 저는 그게 확연하게 다른 면이라고 생각합니다."(이철희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비서관)

맞다. 문재인에겐 친인척 스캔들이나 측근의 부패 게이트가 없다. "청와대에 들어가기 전까지 서울 홍은동 '금송힐스빌'에서 전세로 지냈을 정도로 인간 문재인은 청렴한 삶을 살았다"(이하경 중앙일보 주필)는 식의 이야기는 자주 거론돼 온 게 아닌가. 이건 긍정적으로, 아니 매우 높게 평가해도 좋을 일이다. 이게 문재인의 임기 말 높은 지지율을 떠받치는 하나의 이유가 됐다는 데엔 흔쾌히 동의할 만하다.

사실 국민적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데엔 친인척 스캔들이나 측근의 부패 게이트만 한 게 없다. 언론이 선정적으로 보도하기에도 좋은 소재가 아닌가. 지지자들이 문재인은 그게 없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다른 모든 과오를 눈감아 준다고 해서 크게 놀랄 일은 아닐지도 모르겠다.

다만, 문재인이 '정권 비리를 은폐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주장도 있다는 걸 지적하는 게 공정하다. 친인척 스캔들이나 측근 부패 게이트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게 제대로 밝혀지기 힘든 은폐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이전 정권에선 볼 수 없던 현상이라는 이야기다. 특히 문재인이 박근혜 정권에도 있었던 청와대 특별감찰관을 임기 내내 공석으로 남겨둔 이유는 무엇인지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2019년 10월 14일 당시 조국 법무부 장관이 경기 정부과천청사에서 특수부 축소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검찰개혁안을 발표하고 있다. [전영한 기자]

④ 정권 비리 은폐 시스템 구축

"이제 거악(巨惡)을 감시할 국가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검찰과 감사원은 정권의 충견이 됐고, 법원은 특정 집단 판사들에게 점령당했다. 국회는 180석 거여(巨與)가 장악해 입법 독재를 치닫고 있다."(박정훈 조선일보 논설실장)

"조국 사태 이후 지금까지 2년 반 동안 불거진 권력형 비리와 대형 경제 비리 의혹들에 대해 '진짜로 책임 있는 사람들'이 감옥에 가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국민들이 분노한 라임, 옵티머스, 디스커버리, LH, 월성, 울산, 대장동, 성남FC 등 사건들이 어떻게 처리됐는지 보라. '조국 사태 이전과 이후'를 비교해 보면 드라마틱하게 다르다. 대한민국이 조국 사태를 기점으로 갑자기 '권력비리가 사라진 나라'가 된 것인가, 아니면 '권력비리 수사를 할 수 없는 나라'가 된 것인가."(한동훈 사법연수원 부원장)

아닌 게 아니라 매우 이상하다. 문 정권이 목숨을 걸다시피 해서 이뤄낸 검찰개혁 이후의 검찰을 보자. 그간 나쁜 검사들은 쫓아냈거나 숨죽이게 만들었으니, 이젠 정의롭고 공정한 검사들의 활약상을 우리는 지금 보고 있는가. 친정권·친여적 색깔만 두드러졌을 뿐 정의와 공정과는 거리가 멀다고 보는 게 상식적이지 않을까. 검찰개혁을 한답시고 오히려 검찰을 더 망쳐놓은 건 아닌가.

이전 정권들에선 검찰이 정권의 충견 노릇을 하다가도 대통령의 임기 말이 되면 생존 차원에서라도 정권의 비리에 칼을 대곤 했다. 문 정권에선 그것도 기대하기 어렵다. 문 정권 이전의 검찰은 비교적 '한 몸'이었던 반면, 문 정권에선 윤석열이라는 돌발 변수의 제거를 위해 검찰을 두 개로 쪼개는 분할통치 전략을 썼다. 실권을 쥔 주류 검찰의 생존 전략이나 성향이 이전과는 판이해졌다는 뜻이다. 이는 문재인의 임기 말 높은 지지율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고 보는 게 옳을 것이다.



⑩ 긍정적 이미지 위주 이벤트 정치

"유명 연예인과 만나고, 독립운동가 유골 송환이나 첨단 국방 무기 실험처럼 모양새 나는 곳에 얼굴을 보일 뿐, 정작 갈등을 풀고 문제를 해결해야 할 곳에서는 좀처럼 보이지 않는 대통령이었다. 그래서 문 대통령에 대한 여론조사의 지지도가 전례 없이 높은 비율로 유지되는지 모르지만, 그 리더십으로 당대 국민은 피곤했고 역사는 박한 평가를 내릴 수밖에 없을 것 같다."

강원택 서울대 교수가 '문재인 5년, 업적이 떠오르지 않는다'는 제목의 칼럼에서 흔히 거론되는 문재인의 불통과 책임회피 문제 등을 거론한 후에 한 말이다. 긍정적 이미지 위주의 이벤트 정치가 문재인의 지지율을 떠받치고 있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사실 문재인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더욱 중요한 건 보다 적극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 정치다.

‘이미지 정치'나 '이벤트 정치'를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 정치의 문법을 송두리째 바꾼 영상매체 시대의 현실로 이해하는 게 옳으리라.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은 전몰장병 추도식과 같은 엄숙한 의식에서 눈물을 가끔 흘림으로써 텔레비전 시청자들을 감격시키곤 했다. 역사학자 헨리 그라프는 그런 일련의 감동적인 장면이 은폐하는 문제에 주목하면서 "대통령은 목사가 아니다"라고 비판했지만, 대중은 지도자의 애국적 눈물에 약한 걸 어이하랴.

문재인도 2014년 세월호 참사가 일어나자 자주 눈물을 흘렸으며, 2017년에도 유가족 20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2시간 동안 위로하며 눈물을 훔치는 등 '눈물 메시지'를 잘 활용한 대통령이었다. 대상에 따라 달라지는 '선별적 눈물'이라고 비판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긴 하지만, 지지자들에겐 눈물도 있고 더할 나위 없이 따뜻하고 인자한 대통령으로 각인됐다. 문재인의 이벤트 정치가 낳은 긍정적 효과 또한 탁현민의 공임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이철희와 탁현민의 생각에 동의한다. 사실 문재인은 '일중독'에 가깝다. 지난해 청와대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과 화상으로 만나는 행사를 열었다. 한 어린이가 "대통령님은 몇 시에 주무시나요?"라고 묻자, 문재인은 "대통령 할아버지는 잠을 좀 늦게 자요. 할 일도 많고 또 봐야 되는 서류도 많거든요. 그래서 밤 12시쯤 되어야 잠자리에 든답니다"라고 했다. 문재인은 지금도 밤늦게까지 서류를 보느라 바쁘다고 한다.

그걸 좋게만 보기는 어렵다. 부지런한 건 좋은데, 문제는 오히려 이런 성향이 서류로 대체할 수 없는 현실의 갈등 상황에 대처해야 할 필요성을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미지 중심으로 보자면 '일중독'에 가까운 문재인의 헌신은 탁현민의 탁월한 이미지 관리술을 통해 국민에게 잘 전달됐기에 임기 말 높은 지지율에 기여했을 것이다.


‘모순에 대한 무관심' 결과

이상과 같이, 문재인의 임기 말 지지율이 높은 이유로 10가지를 제시했지만, 한마디로 압축해서 말하라면 단연 '이미지'다. 높은 지지율을 받쳐주는 건 10~20%의 유권자다. 그 어떤 일이 벌어진다고 해도 문재인을 지지할 콘크리트 지지층이 20~30%는 될 거라는 점에서 말이다. 그간의 모든 여론조사를 분석해 보면, 집권 초창기와 그 나름 업적으로 내세웠던 대북관계 개선 등이 있던 시기가 지난 뒤 지지 이유가 점점 추상화하고 있다는 건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게 바로 '이미지 파워'다. '데일리안'(2022년 2월 7일)의 분석 기사가 잘 지적하듯이, "‘문 대통령이 잘하고 있다'면서 '이유는 모르겠다'는 응답이 13~17%에 달하는 것도 의아하거니와 △전반적으로 잘한다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한다 △기본에 충실하다 △전 정권보다 낫다는 응답도 '이유는 모르겠다'와 크게 다르지 않은 지지 이유"라는 점에서 말이다.

‘이미지 정치'의 달인이던 로널드 레이건은 온갖 실책을 저질러놓고도 그 책임에서 면제돼 '테플론(Teflon먼지가 붙지 않는 특수섬유의 상표이름) 대통령'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는 레이건의 '살인 미소'와 친근감을 주고 매력을 풍기는 이미지 덕분에 가능한 것이었다.

문재인에게 그런 '테플론' 특성이 있다면, 그건 무엇일까. 물론 문재인 나름의 '이미지 파워'다. 문재인의 대통령 취임 직후 '얼굴 패권주의'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는데, "왜 문재인을 좋아하느냐?"는 질문에 대한 지지자들의 답을 잘 뜯어보면 상당 부분 얼굴 이미지로 귀결된다. 그런 점에서 문재인은 '얼굴 패권주의'의 지존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인정하는 게 내키진 않겠지만, 현대 정치는 '이미지 정치'다. '이미지 정치'에 내장된 '이미지 사고'의 특징은 '모순에 대한 무관심'이다. 문재인과 문 정권의 속성이 돼버린 내로남불, 그리고 지지자들의 내로남불에 대한 무한한 관용은 바로 그런 '이미지 사고'가 '편가르기 부족정치'와 결합한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 문재인의 임기 말 높은 지지율에 결코 박수를 보낼 수 없는 이유다.


강준만
● 1956년 출생
● 성균관대 경영학과 졸업, 미국 위스콘신대 메디슨캠퍼스 언론학 박사
● 現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명예교수
● 저서 : '발칙한 이준석: THE 인물과사상 2' '싸가지 없는 정치' '부동산 약탈 국가' '한류의 역사' '강남 좌파' '노무현과 국민사기극' '김대중 죽이기' 등 다수

강준만 전북대 명예교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news.v.daum.net/v/20220226203929301?x_trkm=t


'D-11' 윤석열, 이재명 '맹폭'.."국민기만 與 심판하자


입력 2022. 02. 26.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오후 서울 구로구 홈플러스 신도림점 앞에서 열린 '구로를 디지털 굳로(Good road)로, 윤석열과 함께' 유세에서 지지자들의 환호에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2.2.26/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3·9 대선 11일을 앞두고 서울과 인천에서 집중 유세를 펼쳤다. 윤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강도 높게 규탄하며 정권교체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자영업자·소상공인을 겨냥해 코로나19(COVID-19) 방역패스, 영업시간 제한 완전 철폐와 영업손실 전액 보상 공약도 내놨다.

"이재명 민주당, 국민 '선거공작' 대상으로 생각"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현대백화점 앞에서 열린 '더 나은 교육, 더 좋은 문화, 행복1번지 양천 만들기' 유세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2.26/뉴스1

윤 후보는 26일 인천 연수구를 시작으로 검단신도시, 부평구에 이어 서울 양천구, 구로구, 홍대, 은평구에서 유세 일정을 소화했다.

윤 후보는 "이재명의 민주당 주역들을 보면 80년대 좌파 운동권 세력들이다. 이 사람들에게는 나라나 국가 걱정보다 자기들에게 벼슬과 자리와 이권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주는 권력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이들의 목적"이라며 "오로지 선거공작이 이들의 가장 장기이고 우리 국민들을 선거공작의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부동산 정책을 정치와 연결지은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저서 '부동산은 끝났다'의 내용도 거론했다. 김 전 실장은 문재인 정권 부동산 정책의 밑그림을 그린 것으로 평가받는다. 해당 저서에는 집이 있으면 보수적, 없으면 진보적 투표성향을 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윤 후보는 "이 사람들이 쓴 책이 있다. 이거 보면 주택이 많이 공급 돼서 자가보유자들이 늘어나면 보수화가 돼서 자기들의 집권에 불리하다는 것"이라며 "소위 좌파 집권 20년 계획 30년, 50년 계획이라는 거와 맞지가 않기 때문에 이런 일(집값 폭등)이 벌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지난 24일 정치개혁안을 발표한 것도 강하게 비판했다. 송 대표는 국민통합 개헌을 내걸고 국무총리 국회추천제, 대통령 4년 중임제, 결선투표 도입 등 정치개혁안을 내놨다.

윤 후보는 "5년 집권기간 동안 뭐하다가 선거 열흘 앞두고 개헌이 필요한 정치개혁안을 내놓느냐"며 "기만전술 맞죠"라고 물었다. 이어 "국민들이 정권교체 하라니까 정치교체로 물타려는 기만전술 맞죠"라며 "선거운동 시작될 때부터 (정치개혁안 제안이) 시작됐으면 조금 믿어주려고 했는데 선거 앞두고 선거제를 개혁하자, 국무총리를 국회에서 추천하자, (이런건) 패배 자인하는 것 아니냐"라고 밝혔다.

'러시아·기축통화' 발언 거론하며 이재명 '직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현대백화점 앞에서 열린 '더 나은 교육, 더 좋은 문화, 행복1번지 양천 만들기' 유세에 나서며 지지자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2.26/뉴스1

이 후보를 직접 겨냥한 발언도 쏟아냈다. 윤 후보는 홍대 유세에서 전날 TV토론을 언급하며 "(이 후보가) 제가 정치한 지 8개월 된 것을 빗대서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6개월 된 정치인이다 해서 초보자가 러시아를 함부로 건드려서 이렇게 전쟁을 겪게 됐다고 한다. 지금 국제사회에서 엄청나게 욕먹고 있다"고 말했다. 전날 TV토론에서 이 후보는 "6개월 초보 정치인이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돼서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가 가입을 해주지 않으려고 하는데 가입을 공언하고 러시아를 자극하는 바람에 충돌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의 '경제 대통령' 이미지 전략에는 "다 거짓말이고 다 만들어낸 허위의 이미지"라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위기에 강하다고요"라고 반문한 뒤 "제발 위기를 좀 만들어내지 마시라. 이 위기가 국민이 잘못해서 생긴 위기냐"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정권에서 만들어낸 위기면 다음 정권을 내놓아야 하는 거 아니냐"며 "(이 후보는) 기축통화가 뭔지도 모르면서 국채를 많이 발행해도 상관 없다고 하면서 도대체 무슨 민생을 책임진다고 하는거냐"고 비판했다. 21일 첫 법정 TV토론에서 불거진 '기축통화 논란'을 언급한 것이다.

윤 후보는 "이제 이런 사람들을 우리 대한민국 정계에서 쫓아내자. 그래서 국민이 정말 주권자라고 하는 사실을 보여주시고 이런 사람들한테 기만당하고 속으면 주권자가 아닌 것"이라며 "속지 않아야 바로 여러분이 주권자고 이 무도한 세력에 속지 말아야 여러분이 바로 나라의 주인인 것"이라고 외쳤다.

자영업자 표심 '구애'… 방역패스·영업제한 철폐, 600만원 추가 지원 공약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서울 구로구 홈플러스 신도림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단상으로 오르고 있다. 2022.2.26/뉴스1

방역패스와 영업제한 철폐, 방역지원금 600만원 추가 지급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한 공약도 내놨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자영업자 지지율이 하락한 점 등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

윤 후보는 "정부의 주먹구구식 방역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빈곤층으로 떨어지지 않게 손을 잡아서 절벽에서 올려내야 한다"며 "(그래야) 막대한 복지 재정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질적인 손해를 보상해드리고 기본 지원금은 600만원 얹어서 1000만원씩 해 줄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손실보상률 100% 보장, 보상하한액 분기별 100만원으로 상향, 소급 보상 방안 마련을 골자로 한 '코로나 손실보상 3대 패키지'를 시행하겠다는 약속도 내놨다.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 여행·관광업, 공연기획업 등 업종도 손실 보상 대상에 포함시키고 50조원으로 추산한 소요 예산도 확대할 수 있다고 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빚 부담 감면을 위해 대대적인 채무 재조정도 약속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 조정 시 연체 채무에 최대 90%까지 원금을 감면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피해 업종의 경우 최소 감면율도 50%로 올릴 계획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부실채권 매입 규모를 현재 최대 2조원에서 10조원 이상으로 5배 넘게 확대한다는 공약도 내놨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news.v.daum.net/v/20220222132330020?x_trkm=t


윤석열 "집값 폭등 이유..정책 과오 아닌 의도적인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2일 충남 당진 시장중앙길 미소상가 앞에서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윤 후보는 "수십번 정책을 바꿔 가면서도 집값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집값 상승에 대해 "이건 정책의 과오나 실책이 아니고 의도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22일 충남 서산몽두레 카페 앞에서 가진 현장 유세에서 "부동산 정책을 수십번 고쳤지만 집값이 폭등했다.


서울 집값이 폭등해서 그게 전국적으로 다 퍼졌다"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돈이 있어도 집 사려고 발버둥 안 쳤다. 집값이 안 오르는데 비싼 돈을 깔고 앉아 있을 이유가 뭐가 있나. 

그걸로 돈 벌고 집은 전세, 월세 산다는 생각을 많이 했기 때문에 집값이 많이 안 올랐다. 그렇게 해서 부동산이 안정됐었다"고 말했다.

폭등한 이유는 그 사람들의 핵심세력 저서에 잘 나타나고 있다"며 "사람들이 주택 소유자가 되면 보수화되기 때문에 좌파 세력의 집권에 불리하다고 판단해서 서울에도 재개발 재건축을 전부 중단시켰다. 그렇게 해서 집값이 폭등한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건 정책의 과오나 실책이 아니고 의도적인 것"이라며 "이 사람들은 혁명 이론으로 무장한 자기들의 집권, 그리고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집권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필연적으로 부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고도성장을 이룩했고 많이 발전했다"며 "그러나 1990년대 이후에는 성장률이 많이 떨어지고 지금은 초저성장이다. 그래서 사회갈등이 더 심해지고 계층 고착화가 되어서 기회의 사다리도 부족하고, 양극화가 개선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부터 국가와 정부가 할 일은 민간과 기업이 제대로 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주고 규제를 풀고 법치를 확립하고 공정거래를 확립시켜주고 교육에 투자해야 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해야 국가 경제가 성장하고 그 성장의 과실과 혜택이 서산까지 다 밀려들어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정부가 시장경제를 존중하고 개인의 자유와 창의를 존중해야 한다. 우리 국민들은 어느 세계 어느나라 사람보다 똑똑하고 부지런하기 때문에 정부만 바보짓 안 하면 잘살게 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사람에 의한 지배가 아니라 법의 지배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야 한다"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강자, 약자 누구든 같은 법에 의해서 동일하게 처우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https://news.v.daum.net/v/20220111125707628?x_trkm=t


http://omn.kr/1wufb

"토지 보유세만 50조 걷겠다? 국민 동의 받기 어렵다"

[논쟁 / 토지이익배당제-반대] 김우철 서울시립대 교수


김우철 서울시립대 교수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오마이뉴스> 사무실에서 만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약인 토지이익배당제에 대해 "비현실적이고 너무나 급진적 발상이다”고 비판했다. ⓒ 유성호

 
"세금으로 부동산 투기꾼들을 솎아낸다는 건 애초에 불가능합니다. 거둔 세금을 국민에게 배당한다는 건 더 (현실성이 없는) 급진적인 생각이고요."
 
김우철 서울시립대 교수는 "토지이익배당금제에는 전혀 동의할 수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종합부동산세보다 더 징벌적 성격이 강해 현실성이 없다는 것이다. 

김 교수는 문재인 정부에서 대통령 직속 재정개혁특별위원회에 참여했고, 청와대 정책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는 '세제 전문가'다. 

김 교수는 지난 5일 <오마이뉴스>와 만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약인 토지이익배당제에 대해 "비현실적이고 너무나 급진적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이견을 좁힐 여지가 보이지 않는 혹평이었다. 질문이 이어질수록 비판의 강도는 더욱 세졌다.

그는 "토지이익배당제로 인한 예상 세수는 거의 50조원 수준"이라며 "짧은 시간에 이렇게 많은 세금을 부과하는 건 현실적으로 타당성이 없다, 대단한 무리수"라고 비판했다. 그는 "땅을 사놓고 땅값이 오르기만을 기다리는 토지에 대한 세금을 높일 필요는 있다"면서도 "그렇다고 갑자기 50조에 가까운 세금을 걷는 건 해법이 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모든 토지에 대한 과세를 통해 마련된 재원을 전 국민들에게 배당금 형태로 지급을 한다는 발상에 대해선 "다른 소득 재분배와는 강제 분배, 사회주의적 개념"이라며 "토지 가치가 떨어지고 거기서 아무런 이익이 추가로 나오지 않아도 세금으로 환수해 모든 국민들에게 강제적으로 배분하겠다는 건데 동의를 받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수가 뜻이 같다는 이유로 소수에게 희생과 책임만을 요구하는 건 민주주의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교수는 토지이익배당제가 대선을 앞두고 양도세 등 부동산세를 줄이겠다고 한 민주당의 기조와도 맞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는 "여당은 종부세 체계와 과표도 바꿨고 다주택자 중과세 조치도 손보겠다고 하고 있다"라며 "그런데 현행 보유세의 몇 배에 해당하는 세금을 매기겠다고 하면서 보유세 부담을 완화해주겠다고 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김우철 교수와 나눈 일문일답이다. 

"부동산 문제, 세금 높인다고 해결될 문제 아니다"




  

IE002921757_PHT.jpg

김우철 서울시립대 교수. ⓒ 유성호

 




- 그동안 토지이익배당제에 대해 줄곧 반대 입장을 보였다. 이유가 뭔가?
 
"현실적이지 않다. 지금 상위 2%에만 부과하는 종합부동산세도 반대가 극심한 상황 아닌가. 그런데 토지이익배당제로 인한 예상 세수는 거의 50조원 수준이다. 세금 50조면 3대 세목(소득세·법인세·부가가치세)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짧은 시간에 이렇게 많은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타당성이 없다. 이런 대형 세목을 한번에 도입한다는 것은 대단한 무리수다.


세금(인상)은 국민들의 재산권에 영향을 주는 것이고, 반드시 그 명분이 필요하다. (토지이익배당제) 제도를 도입해야 할 충분한 근거나 사회적 합의도 얻지 못했다. 조세 정책은 그렇게 갑자기 추진될 수 없다."
 
- 토지이익배당제 도입을 강력하게 주장하는 남기업 토지자유연구소장 등은 헨리조지의 '토지공개념'(토지는 공적재화로 사유재산에 따른 이득을 제한해야 한다는 이론)을 들면서 제도 도입의 타당성을 주장한다. 부동산 불로소득을 막기 위한 방안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보나.
 

"토지공개념을 주장하는 분들이 있다. 그런데 나는 토지공개념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 없다. (토지공개념을 주창했다는) 헨리 조지의 책 원문에도 토지공개념이란 단어는 없다. 우리나라에서 대충 만든 개념이지, 명확한 개념은 아니다. 부동산 문제는 세금을 높인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세금으로 투기꾼을 솎아낸다는 건 애초에 불가능하다. 이번 정부도 종부세를 무리하게 징벌적으로 가져갔다는 점에서 반발이 심하지 않나."
  


- 토지이익배당제를 구상하는 쪽 입장을 들어보면, 과세와 배당을 동시에 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대다수인 95% 국민이 토지이익배당을 받게 된다고 하면 국민적 동의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주장한다. 어떻게 보는가?
 
"토지에서 나온 가치를 배당금 형태로 배분하겠다는 것인데 너무 급진적이다. 토지에 대한 보유 책임을 지금보다 더 높여야 할 필요는 있지만, 토지배당금제에 대해선 전혀 동의할 수 없다. 토지 가치가 떨어지고 거기서 아무런 이익이 추가로 나오지 않아도 세금으로 환수해 모든 국민들에게 강제적으로 배분하겠다는 건데, 동의를 받기 어려울 것이다. 토지이익배당제는 우리가 말하는 소득 재분배와는 다른 일종의 강제 분배, 사회주의적 개념이다. 또 민주적이지 않다. 다수가 뜻이 같다는 이유로 소수에게 희생과 책임만을 요구하는 건 민주주의가 아니다."
 
- 토지이익배당제는 모든 토지에 세금을 매기는 것이 대원칙이다. 토지에 대한 과세 원칙은 주류 경제학에서도 이견이 없는 것 아닌가.
 
"미개발 토지에 대해 세금을 더 높일 필요가 있다는 것은 동의한다. 땅을 사놓고 땅값이 오르기를 기다리는 토지, 나대지 같은 경우는 세금을 높일 필요가 있다. 토지를 쓸데없이 많이 보유하는 건 문제가 있다. 그렇다고 갑자기 50조에 가까운 세금을 걷자고 해서는 안된다. 모든 토지에 대해 획일적으로 세금 부담을 높이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
 
"부동산 세금 깎아준다면서 토지이익배당? 자기 모순"
 

IE002921750_PHT.jpg

김우철 서울시립대 교수. ⓒ 유성호

 
- 토지이익배당제를 도입하더라도, 토지 용도별로 차등 과세하는 형태로 검토되고 있다. 가령 생산활동에 쓰이는 공장용지, 농지 등에 대해서는 세금 부담을 낮춰주는 방향인데. 
 
"획일적으로 세금을 부과하지 않더라도, 그런 토지(생산활동에 활용되는 토지)에 대한 세 부담을 얼마나 줄여줄 수 있을까. 지금 50조에 가까운 세금을 걷겠다고 하는 상황이지 않나. 세 부담을 완화해주겠다는 토지들도 지금보다 세금 부담이 몇 배는 오를 것이다. 토지소유자에 대한 징벌적 과세다. 주택이나 업무용 빌딩의 부속토지 등은 징벌적인 세금을 매겨야 할 이유도 거의 없다. 토지가 문제의 근원이라는 발상을 버려야 한다."
 
- 토지이익배당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약이다. 민주당은 이걸 할 수 있을까?

  


 "여당은 지금 부동산 세 부담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종부세 체계, 과표도 바꿨다. 또 다주택자 중과세 조치도 손보겠다고 하고 있다. 비록 선거 기간이지만 어쨌든 세금을 낮추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그런데 토지이익배당제를 도입하면 거꾸로 세금 부담은 크게 늘어난다. 현행 보유세의 몇 배에 해당하는 세금을 매기겠다고 하면서 보유세 부담을 완화해주겠다고 하는데 자기모순이다."
 
- 토지이익배당제까지 나온 원인 중 하나는 급격한 집값 상승이다. 집값 상승으로 부동산 투기를 한 사람들은 떼돈을 벌고 있다. 이에 따른 사회적 불평등도 심화되고 있다. 부동산 불로소득,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한다고 보나?
 

"주택 가격 안정은 중요한 문제다. 한국 국내총생산(GDP) 대비 부동산 가격이 너무 높다. 이는 우리 경제에도 도움이 안된다. 또 분배 자체가 불균등하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그런데 부동산 가격이 높은 원인이 세금이 낮아서가 아니다. 우리나라 균형 발전이 실패하면서 젊은 사람들이 도시에 몰리고, 지방은 소멸하면서 생기는 일종의 양극화 현상이다.

 

국토보유세(토지이익배당제)를 도입해 해결할 문제가 아니다.

 (장기적으로) 지방 균형 발전 정책을 펴고

한편으로는 도심권 주택을 적절히 공급해 가격 급등을 막는 세심한 정책이 필요하다."
 
- 토지이익배당제 주장이 나오게 된 배경은 현행 부동산 보유세제에 미흡한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부동산 보유세는 어떻게든 손을 볼 수밖에 없는데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하나?
 

"부동산 보유세는 효율성과 형평성 원칙에 따라 정상화해야 한다.

주택이나 건물보다는 미개발 토지에 과세를 집중해야 한다.

 거래세는 조금 낮추고 보유세는 조금 높일 수 있다.

재산세와 종부세로 이원화된 과세 체계도 합쳐야 한다.

현재 부동산 재산세율은 너무 낮고 일부가 내는 종부세는 너무 높은데,

이를 합쳐서 중간 정도 세율로 맞춰야 한다.

세금도 담세력(납세자의 조세 부담 능력)에 맞춰서 부과해야 한다.

집이 있는 사람은 그에 합당한 세금을 내는 게 보유세 정상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광화문 촛불시위때 좋은세상 오는줄 알았는데,집값폭등 세금폭탄,물가인상 서민은 살기어렵다.



빚없이 집을 어떻게사냐고? 나야 10억 빚없이 다 주고 삿지만 보통사람들이 그게되냐? 다 대출받아 집 사는거야 아가들아 ㅋㅋ 그리고 그 집값이 계속 그대로겠니? 박그네때는 집값이라도 쌋지..이젠 빚도 안내줄뿐더라 너무올라서 사지도못해..최경환이 진짜 고마운사람이지..그당시 빚내서 집사라고 알러줬으니..걍 집없는놈들은 포기하고 월세살어..이번생은 글렀으니까..




멍청이들 박근혜 말 듣고 집 삿으면 집 주인 되었을텐데 문재인 말 듣고 얻은게 무엇이냐~~평생 월세방 신세~~? 열심히 지지하거라~~만약 자식이 있다면 그 자식도 월세 신세 면하기 힘들거다~그런 시스템을 문재인 정권이 만들어 놨으니 어찌하랴~~양극화는 더욱 더 심해지고 가진자들의 노예로 살 수 밖에~



profile
조회 수 :
734
등록일 :
2022.01.14
18:07:23 (*.28.40.39)
엮인글 :
http://www.lightearth.net/free0/675400/28e/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lightearth.net/675400

베릭

2022.01.15
00:30:58
(*.28.40.39)
profile

 ■ 뉴스 댓글  ■


아파트에도 부과됩니다. 아파트도 대지지분이 있거든요. 그리고 상가에도 부과되면 결국 상가 월세에 녹아들고, 그 상가 이용자에게도 부담이 되겠죠. 나라에서 100원 거둬가면 국민에게는 80원도 안옵니다. 공무원 인건비, 공무원 연금 잠재부채 한번 검색해 보십시오.


  • 땅부자는 수도권같은곳만 해당 지방시골서 농사짓는땅은 땅만크지 몇푼되지도않을뿐더러 쌀농사 1년져도 몇백만뤈밖에안나와 투잡하는게 현실인데 거기에세금매겨 뜯어간다는건 지극히 미친짓임 정말 시가높은땅이면 몰라도


  • 거기다 모든토지에 과세하면 쌀값폭등 예상 바로 물가상승 더 힘들어질것이오


도세 100%

토지보유세 폭탄! 이건 공산주의에서나 가능한 일이지요. 유권자 여러분, 정신 똑바로 차려야 합니다.


사유재산 몰수화인가


열심히 살아서 기회를 잘잡아서 이제 먹고살만하니 도둑놈들이라 욕하고 죽일놈이 되어있네 이제 후손들은 나라에서 배급준다하니 일안하고 편하게 살게된다고 좋아라하네 ㅉㅉ


인성이 비뚤게 자란 넘은 뭐가 달라도 다르네. 기업가들 외국 다 튀고 남미 베네수엘라꼴로 국가부도나고 남녀 모두 몸으로 떼워 생계나 겨우 유지하는 거지국가가 될거다.



지금 더민주당과 문정부 그리고 이씨

완전 공산주의로 간다는 뜻이네

누가 자기껄 주나 일잘한 사람 더벋는게 이치다

노조봐라 일도 안하고 달란다 인간 쓰래기들이지 

자식들은 더한지 묻고 싶다 노력없는 대가는 없다

남피해주는 저 파렴치의 배설물들 공수처 기타 기관

나도 조회 했나




부작용이 많다. 적게 거두고 적게 나눠주는게 

더 경제활성화에 도움되고 순기능이 더 많다고 본다. 

일단 세금이 높아지면 정부에 대한 불신감,

물가에 영향주고 투자에 소극적이되어베네수엘라로 

가는 길이지~


부동산으로 온갖 짖거리 다하면서 그 자리까지 간 인간이 토지 보유한 국민들에게 보유세를 매긴다고 하네.

없는 인간들만 대박나는 세상이다



ㅋㅋ 부자들에게 세금올려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준다는 프레임으로 재미보려는거 같은데... 결국 토지에 대한 원가를 올리는 결과밖에는 안됨.

세금내면 그만큼 돈이 더 필요하니

토지값이 떨어지든가

아님, 토지ㅜ임대료가 올라감.

이제까지 첫번째로 가기보단 두번째로 가서

결국 정부가 걷은 세금 토지 임차인들에게 전가되어

왔다고(임대인도 이익이 아니고 결국 정부만 이익) 참내 이해안되는게

자기돈 뺐어가는 정부를 찬양하는 겪인데.. ㅉㅉ

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news.v.daum.net/v/20220222132330020?x_trkm=t


윤석열 "집값 폭등 이유..정책 과오 아닌 의도적인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2일 충남 당진 시장중앙길 미소상가 앞에서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윤 후보는 "수십번 정책을 바꿔 가면서도 집값이 폭등한 이유는 그 사람들의 핵심세력 저서에 잘 나타나고 있다"며 "사람들이 주택 소유자가 되면 보수화되기 때문에 좌파 세력의 집권에 불리하다고 판단해서 서울에도 재개발 재건축을 전부 중단시켰다. 그렇게 해서 집값이 폭등한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건 정책의 과오나 실책이 아니고 의도적인 것"이라며 "이 사람들은 혁명 이론으로 무장한 자기들의 집권, 그리고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집권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필연적으로 부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고도성장을 이룩했고 많이 발전했다"며 "그러나 1990년대 이후에는 성장률이 많이 떨어지고 지금은 초저성장이다. 그래서 사회갈등이 더 심해지고 계층 고착화가 되어서 기회의 사다리도 부족하고, 양극화가 개선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부터 국가와 정부가 할 일은 민간과 기업이 제대로 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주고 규제를 풀고 법치를 확립하고 공정거래를 확립시켜주고 교육에 투자해야 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해야 국가 경제가 성장하고 그 성장의 과실과 혜택이 서산까지 다 밀려들어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정부가 시장경제를 존중하고 개인의 자유와 창의를 존중해야 한다. 우리 국민들은 어느 세계 어느나라 사람보다 똑똑하고 부지런하기 때문에 정부만 바보짓 안 하면 잘살게 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사람에 의한 지배가 아니라 법의 지배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야 한다"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강자, 약자 누구든 같은 법에 의해서 동일하게 처우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ㅡㅡㅡㅡㅡㅡㅡ


윤석열 "속지 마시라..방역패스 다 폐지·영업시간 제한도 철폐"


입력 2022. 02. 28


(춘천=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강원도 춘천시청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선물받은 권투 글러브를 착용하고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2.2.28/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코로나19(COVID-19) 대응책과 관련해 "방역 패스 중단은 일시가 아니라 다 폐지하는 것이 맞는다. 영업시간 제한도 철폐할 것을 주장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28일 밤 서울 종각 인생횟집을 방문해 자영업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영업제한을 한다고 코로나 확진이 줄어드는 게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의 비과학적인 방역 대책이 실패했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지금 보시라. 영업제한 집합금지를 얼마나 했느냐"며 "그런데 지금 일일 코로나 확진 발생자 수가 전 세계 1위다. 이게 말이 되는 소리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질적 손해를 보상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선진국 중에 우리나라같이 무조건 영업제한 걸면서 보상도 안 해주고 이런 나라는 없다"며 "정부를 맡게 되면 일단 50조원의 긴급 재정자금을 마련해서 실질적인 손해를 보상해드려야 하고 그러지 않아서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빈민층으로 추락하게 되면 더 엄청난 복지 재정이 필요하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에는 민주당에서 (저의 주장을) 포퓰리즘이라고 공격하더니 해가 바뀌고 선거가 다가오니 저희들의 정책을 모방했다"며 "결국은 며칠 전에 새벽에 (국회) 예결위(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14조원 선거 대비 선심성 예산으로 날치기했고 우리 당에서도 할 수 없이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 대한 보상 지원 3조원를 더해서 17조원을 국회 본회의에서 합의통과 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저희가 정부를 맡게 되면 여기서 끝나지 않고 우리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입으신 실질적인 피해, 실질적인 손실을 다 보상해드리는 것이 헌법 원칙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실질 피해 규모 이런 거를 따지지 않고 선거를 앞두고 매표행위처럼 아침에 신청하면 일과 중에 아마 (피해지원금) 300만원 바로 지급되는 모양인데 (민주당이) 이런 거로 표를 얻으려고 하는 건 택도 없는('어림없는'의 사투리) 얘기다. 여기에 속지 마시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을 겨냥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그런 분들인데 늘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라고 해서 30만원에서 50만원 얘기만 1년 내내 떠들던 사람들이다"고 지적했다.






베릭

2022.01.15
04:15:45
(*.28.40.39)
profile

https://news.v.daum.net/v/20220114122329095



"위헌적 종부세 폐지해야"..납세자들, 세무서와 법정 공방

국세청 고지서 (CG)

(서울=연합뉴스)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부과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한 납세자들이 첫 재판에서 과세가 합당한지를 둘러싸고 당국과 공방을 벌였다.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이주영 부장판사) 14일 A씨 등 납세자 121명과 법인 2곳이 서울 24곳의 세무서장을 상대로 낸 종부세 부과처분 취소 소송의 첫 변론기일을 열었다.

재판부는 이날 양측의 입장을 확인한 뒤 일부 주장이나 근거자료를 보완해달라고 당부했다.

납세자들은 2020년도 종부세 부과를 취소하라며 종부세가 조세법률주의와 헌법상 비례의 원칙을 위반했고 이중과세 금지 원칙에 위배돼 무효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종부세 시행령에서 2019년 85%였던 공정시장 가격 비율을 매년 5%포인트씩 일률적으로 올린 것은 종부세법이 위임한 범위를 넘어 세율을 행정부가 정한 것"이라며 "조세법률주의에 어긋나 헌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주택 보유 수, 공시가격 등을 기준으로 여섯 단계로 나눠 차등해 누진세율을 적용하고 실현된 이익이 없는데도 마치 수득세(일정 기간 얻은 재산에 매기는 조세)처럼 부과하는 것은 조세평등 원칙에 위반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차등 세율의 입법 목적은 부동산 가격 안정과 세 부담의 형평성 도모로 보이지만, 이는 특정 지역을 기준으로 2주택 이상 보유나 주택 가격에 따라 부동산 투기라고 간주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것으로 오류가 있다"고 강조했다.


원고들의 소송대리인 채명성 변호사는 이날 변론 직후 "언론에 따르면 작년도 종부세 납부 의무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고, 총 부과액은 2017년 3천800억원에서 작년에는 5조7천억원으로 늘었다"며 "몇 년 사이 14배 상승하는 자체가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소송대리를 맡은 배보윤 변호사도 "부동산세를 이중으로 부과하는 나라는 세상 어디에도 없다"며 "종부세는 폐지돼야 마땅할 부분이고, 헌법을 위반한 악법"이라고 주장했다.


납세자들은 또 부세의 위헌 여부헌법재판소가 판단해야 한다며 위헌법률심판을 제청해달라고 재판부에 신청했다. 재판부는 오는 4월 15일 열리는 2회 변론기일에 신청을 받아들일지 통지하기로 했다.


세무서들의 소송대리인은 "종부세는 고액의 주택 보유자에게 세금을 부과해 과세의 형평성을 제고하는 정책 조세로서의 성격이 있다"며 "1주택자 가운데 장기 보유자나 고령자에게는 세액 공제 제도를 마련했다"고 맞섰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뉴스댓글 ■

입만 나불대면서 국민들이 피땀으로 일군 재산을 빼앗고, 흥청거리면서 정신을 못차리는 것들이 나라를 벼랑으로 몰고가고 있다. 희망을 주지는 못할망정 근면 성실하게 사는 사람들 건드리지 마라. 이제 더 못 참는다. 조르는 것도 한도가 있다.


국회의원들이 자기들만을 위한 정치하는격? 농어촌 빈집을 쌔컨 하우스로 구입해 리모델링해 주말 농장으로 사용하는집도 2주택으로 종부세 과세하는것은 지방을 황폐화 시키는 악법 아닌지 알고싶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국제정세와 관련하여 실시간 전달되는 중요한 정보를 금일부터 올립니다. 아트만 2020-05-14 126514
공지 현재 진행중인 국내, 국제정세에 대하여.. 아트만 2020-01-09 127083
공지 어보브 메제스틱 (한글자막) -- 데이빗 윌콕, 코리 굿 출연 / "트럼프왕과 기사이야기" [1] 아트만 2019-10-20 145170
공지 유엔 각국대표부에 보내는 제안서 [2018. 8. 29.] 아트만 2018-08-29 133963
공지 우리가 지금 이곳 지구에 있음은 우연이 아닙니다. [1] 아트만 2015-08-18 214761
공지 [릴루 마세(Lilou Mace)] 포스터 갬블(Foster Gamble)과의 인터뷰 1부/ 2부 아트만 2014-05-10 214126
공지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 '빛나는 꿈들' [2] [46] 관리자 2013-04-12 259715
공지 자본주의 체제가 총체적 사기 임을 알려주는 동영상(한글자막) [67] 관리자 2012-12-09 290596
공지 각성을 위한 준비 --마이트레야(미륵) [7] [57] 관리자 2011-08-17 328641
공지 자유게시판 글쓰기에 관한 안내 [3] [54] 관리자 2010-06-22 443042
15952 상승마스터클럽에 등록 .... 아트만 2022-01-15 611
15951 이제 때가 온것 같습니다. [1] 가이아킹덤 2022-01-15 1173
15950 상위자아 - 체험담으로서 전하는 개인 이야기 [3] 베릭 2022-01-15 1254
15949 에너지장 세계를 전달한 토비아스 [5] 베릭 2022-01-15 940
15948 사이바바 만트라 + 명상음악 옴 만트라(진언) [1] 베릭 2022-01-15 1585
15947 만트라수행으로 건강을 찾고 어려움을 극복하자 베릭 2022-01-14 680
15946 백신접종 대상이 잘못되었다 [2] 베릭 2022-01-14 1198
15945 윤석열 : 이북에서 미사일 9번 쏴도 말 못하는 정권 ㅡ거짓공작으로 국민 세뇌하는 언론인은 각성해야 한다.국민들이 불안하면 현 정권을 지지할 것이다라는 그 계산으로 김정은이가 저렇게 쏘는 거다. 제게 정부를 맡겨 주시면, 저런 버르장머리도 정신 확 들게 하겠다 베릭 2022-01-14 851
» 정권 비리 은폐 시스템 구축 ㅡ라임, 옵티머스, 디스커버리, LH, 월성, 울산, 대장동, 성남FC 등 사건들이 어떻게 처리됐는지 보라. 이전 정권 검찰이 대통령 임기 말에 생존 차원에서 정권비리에 칼을 대곤 했다. 문 정권에선 그것도 기대하기 어렵다. 문 정권 이전 검찰은 '한 몸'이었던 반면, 문 정권에선 윤석열이라는 돌발 변수의 제거를 위해 검찰을 두 개로 쪼갰다. [2] 베릭 2022-01-14 734
15943 비상식의 세금도둑 약탈정권 ㅡ"3800억→5조7천억, 종부세 4년새 17배" 위헌심판 신청이유 들어보니 베릭 2022-01-14 516
15942 KingdomEnd ( 레인보우휴먼, 뭐지? ) ㅡ본인 몸속에 가두었다는 악령들 의식의 해체작업을 해야한다(본인문제부터 해결하고 타인을 판단하라!) 베릭 2022-01-14 1141
15941 KingdomEnd ( 레인보우휴먼)내로남불 글 분석 ㅡ 혼(현생의식)의 모순점 /넌 정의와 공의라는 개념도 모르냐? [1] 베릭 2022-01-14 658
15940 3차 세계대전을 끝내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일! 아트만 2022-01-13 723
15939 백신접종의 피해원리와 그 정도는 어디까지인가? [2] 가이아킹덤 2022-01-13 852
15938 혹시 광명회의 존재를 아시는 분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1] 가이아킹덤 2022-01-13 1118
15937 현실을 바로 이해하지 못하면 적의 하수인으로 춤추게 됩니다 아트만 2022-01-13 914
15936 스승님의 생전 말씀중 림포체에 대한 설명 가이아킹덤 2022-01-13 1072
15935 빙의와 림포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 가이아킹덤 2022-01-13 839
15934 우리는 싸워야 한다.. [1] 토토31 2022-01-12 1139
15933 트왕카페 댓글 [8] 베릭 2022-01-12 1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