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그러합니다, 샴브라 여러분, 세명의 현자(쿠투미, 세인트 저메인, 토바야스)가 샴브라 여러분들과 이 모임의 에너지를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질의응답을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오늘 일단의 에너지 균형을 일단의 유머와 웃음과 결합시켰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오늘 풀어놓아주세요. 왜냐구요? 글쎄요, 그건 우리가 다음 주기, 다음 진화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의 주기, 한 기간의 끝자락에 도착했습니다. 양자적도약 축제 이래로 계속해서 일어나고있는, 내면의 깊은 변화를 일으키고 재조정해주는 하나의 주기 말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모두가 말해왔었던 어떤 일들에서 보다 더 잘 이행하게되고 보다더 실감나게 되는, 그다음 주기를 여러분의 매일의 삶속으로 들여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들은 잘 정렬되어져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여러분의 삶속으로 이끌려들어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건 여러분이 그렇게 할 것을 선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진화와 주기로의 변화가 있게 되면 언제나,  에너지의 재적응과 재정렬을 필요로 합니다. 그것이 지금까지 여러분이 몇달동안 진행해왔던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다음 단계로 간다는 것을 인지하면서, 우리 함께, 오늘 얼마간의 균형과, 호흡과 안전한 공간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을 끈덕지게 붙들어오고 있는 그 문제들을 돌파할 수 있도록 약간의 유머를 들여오고 있습니다. 이제 준비하세요. 이 다음단계의 주기는 약 6개월정도 지속될 것이고 또 그것이 가져오는 것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죠. 이 현실속으로 가져오는 것, 더이상 우리가 말하는 것을 개념이나 이론으로써 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제 실제적으로 적용하는 것 말입니다..
.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에게서 이러한 새 도구와 새로운 에너지들을 여러분의 삶속으로 가지고 오라고 요구받고 있을 때면, 때때로 다소 어색하게 느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가지고 일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보니 그것을 다루는 데 아주 불편하실 수 습니다. 그럴 때가 깊게 호흡하기 좋은 때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직관적으로 이러한 도구들의 사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세요. 그것을 가지고 마음으로 헤아리려하지 마세요. 자유로워 지세요. 물흐르듯 흘러가시고  민감해지세요. 새로운 에너지를 가지고 놀아보세요. 그러면서 여러분 삶속에서 그것을 사용하는 각각의 시간마다, 그것이 다르게 반응한다는 것을 깨달아 보세요.  그것은 낡은 에너지가 했던, 그 똑같은 낡은 형식과 방식들을 따르지 않습니다.

함께 깊이 호흡하시고 완전한 재균형이 이루어지도록 허락하세요, 그리고 우리가 함께 갈 다음 단계를 준비하십시오.  린다와 콜드레가 오늘은 질의응답을 비교적 간단하게 해달라고 부탁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밤에 치뤄질 파티가 있기 때문이랍니다.(린다 "여러분도 거기 가실거죠."라고 말함) 참으로 - 멋진일이군요! 우리는 여러분들을 깜짝 놀라게 해드리려고 낙타를 타고 나타날 거랍니다! (웃음)


그래서 우리는 즉시 질문들을 해치우도록 하겠습니다.
So we’re going to eliminate some of the questions right off the bat:

여러분의 개에게 아다무스라고 이름을 지어주세요.
Name your dog Adamus. (laughter from audience and Tobias)

여러분의 돌아가신 할머니께서는 저편에서 아주 멋진 시간을 보내시고 계십니다. 그녀는 저편에서 공개적으로 포커를 하고 춤을 추고 계십니다. 그런건 그녀가 다시 지구에 돌아온다면 하고싶어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의 그 낡은 에너지적 일로부터 떠나세요.  여러분 자신에게로 돌아와 여러분 자신의 충만함을 표현하세요.
Leave that Old Energy job of yours. It’s time to get out on your own and express your own fullness.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는 영혼의 반려자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반려자입니다.
And finally, you don’t have a soul mate. You are your own.  

이제 질문의 90퍼센트는 해치웠으니까, 나머지를 처리해봅시다.
Now that’s eliminated ninety percent of the questions, (laughter) let’s get on with the rest.

린다: 알겠습니다, 이건 특별한 질문 같습니다.
LINDA: Okay I think this is kind of a special question.

샴브라1(인터넷질문) : 안녕하세요 토바야스, 제 질문을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자적 도약이래로, 저는 이전처럼 삶이 기쁨으로 가득차지 않고, 양자적도약 이전에 그랬던것처럼 가능성을 가지고 활기에 넘치지도 않는 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대신 절망과 분노같은 버림받은 듯한 우울한 느낌으로 가득차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요즘은 죽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아침에 일어납니다. 자살을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죽음이 반갑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삶이 구차하고 끝없는 고역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전에 제가 저의 삶으로 불러들이던 것들이 이제는 들어오는 것을 볼수가 없습니다. 왜 그렇게 할 수 없는 지 정말로 모르겠어요. 제 삶에서 아주 중요한 많은 것들이 양자적도약을 전후한 6개월내에 달아나 버렸습니다. 멋진일, 오랜동안 좋않던 많은 관계들이 아주 순식간에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그 빈터를 메꾸지 못했어요. 번영, 풍요, 사랑, 헌신이 삶에대한 아름다운 축복으로써 저의 전성기를 채우...

토비아스:(말하는 중간에 끼어듬)  무슨말인지 알겠습니다. 이것은 모든 샴브라들이 경험해오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기차가 양자도약역을 출발할 때 낡은 에너지를 두고 왔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해 일부 우울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삶의 모든 것이 변하고 있지요. 우리가 말씀드린 것처럼, 새에너지에 대한 준비로써, 진실로 새로운 여러분의 준비로써, 양자적도약축제 이래 여러분의 완벽한 에너지 재정렬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뭔가를 내보낼 때 공허함과 같은 형태를 만들어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은 또한...질문을 한 당사자뿐 아니라, 모든 샴브라들이 낡은 방식들에 지쳤다고 말하고 있었답니다. 여러분은 관계에 있어의 사랑의 결핍, 직업에서의 성취의 결핍,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사랑의 결핍에 신물이 났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뒤에 두고 왔는 데 그것이 공허함을 남겼습니다. 그것은 슬픔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소위 죽음이라는 것도 상관하지 않는 느낌도 유발합니다. 그것은 여러분 낡은 자아의 죽음입니다. 사라지고 있는 여러분의 인간 측면의 죽음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일정기간의 슬픔을 갖는 것이지요. 그렇지만 그것은 또한 멋진 시간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여러분으로하여금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를 볼 수 있도록 내면의 아주 깊은 곳으로 여러분을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과거를 돌아보시고 그것을 존중해주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앞으로 나아갈 때 새로운 것을 선택하세요.


질의 응답의 서론에서  말씀드렸듯이 우리는 그 짧은 싸이클을 뒤로하고 떠나가면서 실행과 표현의 새로운 주기 속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니 계속해서 호흡하시고 선택하십시오. 삶에 있어서의 아주 간단한 선택, 무엇이 되었든 여러분이 하고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여러분에게 기쁨을 주게 될 것을 선택하십시오.  그것은 거창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것이나 가능합니다. 그것을 선택하시고 나면 어떻게 에너지가 작동하는 지 지켜보세요. 감사합니다.


샴브라2 (한 여성) : 저는 지금 세인트 아다무스-세인트저메인-이 이 주변을 돌아다니고 있다는 것을 들으니 아주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제 질문이 그의 드림워킹TM에 관한 것이거든요. 저는 공인된 상승 교사과정의 최근그룹멤버입니다. 우리는 다음달에 교육(훈련)을 시작할 겁니다.  저는 마케팅과 광고, 참신한 인터넷관련 일을 하면서, 일반 서민과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한 당신의 견해와 죽음, 탄생, 상승, SES 과정을 이수한 모든 교사들을 위한, 또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마케팅을 해야만 할지에 대한 당신의 조언을 듣길 바랍니다.


토바야스 : 어떻게 말을 해야할까요? 해답을 찾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자료와 다른일, 혹은 교회에서 답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많은 열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런 다른분야중 하나의 교사가 됨으로써 여러분이 하고 있는 것은 여러분의 의도를 그곳에 두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에게 잠재성을 놓아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기본이 되는 일입니다. 여러분은 의식점의 연결을 돕고 있습니다.


당신이 말하고 있는 다음것으로 넘어갑니다. 만약에 당신이  광고를 하거나 인터뷰에 응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현실속으로 들여오게 됩니다. 여러분도 알듯이 선택이나 잠재성의 창조는 다른편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주 아주 중요한 사실이에요. 하지만 그런 후 자신이 하고 있는 것에 대해 단지 몇 마디 아니면 많은 말을 함으로써 이곳에 뿌리를 내리게 되지요  그 두가지는 함께 작용합니다. 때때로 그곳에 놓여졌던 잠재성들은 인간들과의 접속을 기다리며 서성이고 있지요. 여러분이 인간으로써의 경험으로부터 알고 있는 것처럼, 그것은 어쩌면 여러분 입장에서의 희망일지 모릅니다. 어떤 해답을 원하지만 막상 가서 그것을 해결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겁니다. 그것이 지금 많은 사람들이 겪고있는 일입니다. 그들은 죽음이나 성에너지 코스와 같은 것에 참여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렇지만 그에너지들이 아주 조화롭다는 것을 알게될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머지않아 참여하게 될겁니다.


그러니까 당신가 다른 모든 교사들이 하고 있는 것은 훌륭합니다. 우리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절대 전도하지는 말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샴브라나 새로운 수강생들을 모집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잠재성을 그곳에 놓아두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샴브라3(인터넷 질문) : 아다무스 세인트 저메인은 정신적인 관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장세척이 상승과정에서 도움이 되나요?


토바야스 : (장난스럽게 웃음) 저는 그가 그 방면에서 전문가라고 생각합니다. 우스울지 모르겠지만...정말로 장세척은 여러분에게 상승을 가져오지는 않지만, 문자그대로 신체에 쌓여있는 오래된 찌꺼기와 부적절한, 소위 말하는,  시시콜콜한 에너지들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또, 여러분의 몸은 계속적으로 낡은에너지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데 장세척이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당신이 말하고 있는 그런 방식이 그 하나지요. 여러분은 또한 문자 그대로, 여러분의 피부를 통해 그것을 놓아주고 있습니다. 혹은 가끔, 많은 여러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계속해서 콧물이나 눈물을 흘립니다. 여러분은 그곳을 통해 낡은 에너지들을 처리하고 있는 겁니다. 여러분의 몸은 , 꼭히 신체적인 에너지뿐만아니라, 영적이고 정신적인 에너지들을,  지속적으로 놓아주고 있습니다.


장세척과 같은 것을 하면서 여러분이 낡은 에너지를 폐기하는 것을 돕고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신체가 알게 되면,  신체는 그것이 에너지, 부수적인 에너지를 놓아주기에 적당한 장소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귀나 발가락이나 그밖의 다른 장소로 내보낼 길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테면 몸은 "여기가 쓰레기를 버리기에 아주 적당한 자리야"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샴브라3: 감사합니다.
SHAUMBRA 3: Thank you.

샴브라4  (한 여성) : 안녕하세요 토바야스와 친구여러분. 저는 바로 11월 1일 사망한 제 멋진 손자에 대한 것을 묻고 싶습니다. 그 아이는 오늘  제게 "할머니, 제가 이그룹의 일원이 될 수 있어요?  제발요, 제가 이 그룹의 일원이 될수 있나요?"라고 말하며 제 옆구리를 쿡쿡 찔러왔었습니다.  오늘 여기에서 질문을 하려고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아무튼 그애가 이 그룹의 일원이 될 수 있나요? 그리고 그는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제가 어떻게하면 그의 가족들을 슬픔을 덜어줄 수 있을까요?


토바야스 : 가족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선 당신 자신을 위로하는 데 중요한 것은, 세상을 떠나기로 한것은 그의 선택이었음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고도 아니었고 잘못된것도 아닙니다. 이 행성에서 비교적 짧은 생애를 사는 데는 몇가지 특별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샴브라의 에너지를 느끼고 이해 함으로써 그는 그것에 매우 끌리게 되었답니다. 그러니까 그에게 함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그것은 단지 선택일 뿐입니다.  그를 전적으로 환영합니다.
.

그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그가 길을 잃지 않았음을 확신시켜주면서 기쁘게 그에게 다가갈 천사들과 존재들이 우리편에 많이 있습니다. 그에게 과정중에 실수는 없었다는 것을 확신시켜주세요. 그리고 꽃의 다리를 건널것이냐, 아니면 그 대신 바로 여기에 머무르면서 잠시동안 샴브라의 에너지를 느낄것이냐에 대한 선택권이 있다는 사실을 주지시켜주세요. 진정한 선택을 말이죠. 그렇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죽음에 대한 인간의 전형적인 시각,  뭔가 잘못된 일이 벌어졌다는 식으로 그것을 볼 것이 아니라, 그것이 참으로 그 존재 자신의 입장에서는 아주 완벽하다는 것입니다. 그는 당신이 용감하게 이 앞으로 나온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진실로 그가 계속해서 진화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열어젖혔거든요. 감사합니다.


샴브라 5(인터넷질문) :  날짜들이 굉장히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에너지가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항상 시작한 모든 일을 제대로 끝내지도 않은 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같아요. 변화들이 온통 제 주변에 있지만 제게는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 적어도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종류의 변화는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일, 건강, 그리고 풍요에 대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와 제가 원하는 것 사이에 유리벽이 있는 것 같습니다.


토바야스 : 정말이지요.... 지금 인간들의 에너지는 너무도 자주 매일매일 해야 할 일의 목록,  일정표들과 같은, 소위 세속적인 일들에 빠져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여러분의 신적자아를 허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정말로 여러분의 에너지를 점점 소모시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에너지를 허락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일상의 일에 너무 사로잡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모든 리스트와 목표들을 치워버릴 것을...그것들을 창 밖으로 던져버릴 것을 제안합니다. 우리는 오늘 일찍 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여러분의 의식을 위해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되돌아가보세요. 이 모든 바보스런 자잘한 일들은 알아서 자기 스스로를 돌봅니다. 여러분은, 그렇듯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하루를 마감하면서 탈진하는 대신, 그것이 아주 부드럽고 쉽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을 발견하고 있는 샴브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것은 단지 이론이나 희망이 아니랍니다. 이런 작은 인간적인 일들을 놓아주고 모든 걱정들을 멈추고 내면으로 들어가고, 그리고 여러분 자신을 신뢰할 때 모든 것이 적절하게 응답한다는 것을 세계의 많은 샴브라들이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살아가는 데 있어 훨씬 간단하고 훨씬 행복하며 보다 효과적인 길이랍니다. 영감도 없고 창조적이지도 않은 세세한 것들에 붙들려있는 대신, 여러분은, 여러분이 창조하고자 원했을 회사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와 컨셉, 아니면 구성하고 싶었던 프로그램들, 여러분 자신과 함께 하고 싶었던 시간을 다루기 위한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정말이지  작은 것들에 촛점을 맞추고 있게 되면, 여러분은 아주 지칠대로 지쳐버릴  것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우리가 드리고 싶은 말은 그 방식에서 벗어나라는 것입니다. 그렇듯 많은 세부적인 일들은 여러분이 허락만한다면 그들 스스로 알아서 합니다. 감사합니다.
So ... another thing we’re going to say is get out of the way. So many of these details take care of themselves if you allow them to. Thank you.


SHAUMBRA 5: Thank you.

샴브라 6 (한 여성) : 토바야스 그 답변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그건 제가 묻고싶었던것 중의 일부였거든요. 다음 부분은 아주 어린아이들에 대한 교육입니다. 우리가 샴브라 학교를 창조할 때 까지 ....제 말은요, 지금 제가 느끼는 이 좌절감을 어찌해야하는지, .. 그냥 이 모든 일을   던져버리고 잊어버릴까요? 어떻게 하면 지금 순간 존재하는 나의 공간을 잡고 있으면서,어떻게 방금 전 질문에 당신이 답변한 것같은 그런 멋진 아이디어들을 창조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로 여러분의 상상력을 열어젖히는 것입니다. 세부적인 것에 대해 걱정하면서 여러분이 지금 하고 있는 것과 같은 자잘한 것들에 전념하는 대신 말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의식, 여러분의 상위 의식으로 여러분의 에너지를 열어놓고 있다면,세부적이고 자잘한 것들은 그들 스스로 알아서 돌볼것입니다. 한편으로 학교의 모습들을 분명하고 크고 멋지게 상상하시고, 세세한 수준에서가 아니라 높은 단계에서 어떻게 그들과 관계를 가질 것이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학생들의 에너지를 상상해보세요. 어린 학생들과 완전히 새로운 방식속에서 배우기위해 오고 있는 크리스탈어린이들을 말이죠. 잠재성을 느껴보세요. 그러면 그것은 아직 낡은 교육시스템속에 열중해있는 세상속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그들이(아이들)이 선택할 경우 그때 그 잠재성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삶 속으로 들어올 수 있는지를 느껴보세요


세부적인 것, 지적인 것들에대해 걱정하지 말고 대범하게 상상을 해보세요. 세세한 것들에 몰두하면 머리에 압력을 느끼게 됩니다. 그건 그러한 것이  우리가 말하곤 했던, 표현 혹은 창조성에 바탕을 둔 것(creative-based)보다는 머리에 바탕을 둔 것이기 때문입니다. 크게 상상하세요. 그러면, 그러면 산도 음직일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그렇듯 좌절감을 느끼지 않게 될 것입니다. 말그대로 여러분이 상상할 때면 언제나 여러분은 그림을 그리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잠재성들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다른 영역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여기 지구로 초대하는 과정을 통해 그들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상상이 다른영역에서 지구로 모습을 드러낼때, 그들은 그들 자신의 생명력을 갖게 됩니다. 그들은 그들 스스로 재생산하거나 창조합니다. 여러분들은, 콜드레가 말하는 것처럼, 세세한 것에서 까탈스럽게 굴 필요가 없습니다. 작은 일들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간들이 일을 거꾸로 한다는 것은 놀랍 습니다. 그들은 모든 자잘한 일들이 보살펴져야만, 다소 이해할수 없게도, 의식의 커다란 일들이 작동하게 된다는 셈(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그건 그런방식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의식, 상상, 꿈들이 제 스스로 드러나게끔 해주세요. 모든 다른 것들이 현실속으로 흘러들어 저절로 생겨납니다. 여러분도 알듯이요.


SHAUMBRA 6: Thank you.

TOBIAS: Thank you.

린다가 다음 질문을 읽기시작하자, 토바야스가 끼어든다
(Linda starts to read the next question, Tobias interrupts)  

토바야스 : 그것에 한마디 덧붙여야겠습니다. 그것이 의식의 일꾼, 새에너지 의식의 일꾼의 일입니다. 매일 상상하는 것. 그것이 여러분이 할 일입니다.
  

샴브라 7(인터넷질문) : 제 남편과의 제 관계에 대한 통찰력을 주시겠습니까? 우리의 관계는 낡은 것에서 새것으로 변화하는 과정 속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 제가 마치 다른 남자와의 진실로 충만한 관계를 놓쳐버리고 있는 듯한 슬픔을 느끼는 걸까요? 그리고 제 임신과 인디고 혹은 크리스탈 아기들과의 연결에 대해서도 언급해주실수 있겠습니까?


토바야스 : 두분사이에 변화의 과정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이미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당신둘 사이에는 많은 과거가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카르마라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단지 친근함 때문일 뿐입니다. 그렇지만 때때로 이와같은 관계에 있어서의 친근함, 깊은 친근함은, 자신에게 무엇이 진실로 중요한 것인지를 발견하는데 있어 주의를 쉽게 분산시키게 합니다.  그리하여 관계를 존중하려고하는 것과 자기 자신을 존중하려는 것 사이에 강력한 충돌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관계가 우선시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아가 이기는 것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는 것이 이기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기자신을 돌볼때,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사랑할 때,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는 지를 이해하게 되는가에 대한 것이니까요.
  

지금 들어오고 있는 사랑스런 존재(아기)는 축복과 도전 두가지 다가 될 것입니다.(일부 웃음) 들어오고있는 사랑스런 존재는 당신이 과거에 알았던 존재입니다. 아주 의지가 굳고, 지극히 독립적이지요.  그렇지만 그것(아기가 독립적이라는 것)은 당신자신의 독립성을 돌아보는 데 훌륭한 거울 이 될 것입니다. 이 존재와 당신의 미래의 관계에 대해서는 무어라 말씀드리지 않을 것입니다만, 지금 그 전체 에너지가 "먼저 남에게 의존하지 않을 수 있나요? 그리고 나서 아주 건강하고 균형잡힌 관계속에 있을 수 있나요?" 라고 묻고 있다는 사실은 말씀드려야겠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미 그 답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이미 생각해오고 있던 모든 것들을 우리에게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당신의 삶속으로 들어오고 있는 이 사랑스런 존재는 또한 굉장한 축복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들의 눈을 들여보며, 그들의 깨끗하고 순수함 안에서, 그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어떻게 배웠는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어려운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배워서 알고 있습니다. 이제 이 사랑스런 존재가 지구에 오게되면, 있는 그대로의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는 것은 당신에게 아주  놀라운 축복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8 (한 남성) : 안녕하세요 토바야스. 우리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샴브라여러분. 제 질문은, 제가 지난달 샤우드 후에 밥켓스키드로더(땅파는 건설장비)를 도난당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쪽에서 말하는 "상승하는 동안 나는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라고하는 농담과 관계가 있는 건지 궁금했습니다. 아니면 제가 제 삶에서의 촛점을 바꾸기 위해 이일을 창조한 것인가요?


토바야스 : 우리는 여러분이 자신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이곳에 나오는 것을 좋아합니다.(웃음) 당신이 하신 말씀은 재미있습니다. 그것은 두가지 모두입니다. 그것은 상징이었습니다. 여러분의 균형에 대한 지표들이 있다는 말씀을 오늘 드렸습니다. 그것들을 보세요. 그것들은 영으로부터의 신호들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삶에 대해 자신의 옆구리를 콕콕 찌르는 것이랍니다.


당신은... 당신은 문자그대로 당신자신의 여정에 있어서의 일종의 상징이나 신호를 요청했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이 자리에서(* 채널링하는 현시점을 의미하는 듯)   당신의 일, 일상의 일 중 일부인 뭔가를 얻었습니다. 비록 당신이 그 일상의 일 속에 머물러 있길 원한다 하더라도 어쨌건 그건 당신이 많이 물어왔던 것이었죠. 그래서 이것(a part of your work, a part of your day-to-day work)은 떠나버립니다. 멀리 사라지는 것이죠. 어떤 재밌는 일이 상승의 과정에서 일어났던 겁니다! 정말로 그 일을 계속하고 싶냐고, 그 일이 정말로 그렇게 중요하냐고 당신자신에게 묻는 것도 또한 당신이었습니다. 지구를 움직이는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는 일에는 굉장한 힘이 있습니다. 하지만 또한 내면 속에 있는 진정한 것을 표현한다는 측면에선 더 이상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걸 발견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문자그대로 산이라도 옮길 수 있는 존재입니다. 그리고 이제 당신의 일부는 다른사람들과 의식의 산을 움직이고 싶어합니다. 그러니까 받아들이세요.(청중 토비아스 웃음, 일부 박수)


린다 : 질문을 두개 더 받겠습니다.
LINDA: Two more questions.

토바야스 : 좋습니다.
TOBIAS: We agree.

린다: 감사합니다. 오우, 세상에. 크리스마스군요!(평소 질문을 더 받고자하던 토비가 그정도에서 린다에게 동의해준 것에 대한 반응)
LINDA: Thank you. Oh my god ? it’s Christmas!

토바야스 : 세인트저메인과 쿠투미는 벌써 파티에 가버렸습니다....(웃음) 저만 남았네요.
TOBIAS: Saint-Germain and Kuthumi just left to go to the party, so ... (laughter) Just me.  

질문 9 (한 여성) : 안녕하세요. 토바야스. 메리크리스마스. 나는 나입니다, 저는 굉장히 멋지고, 기절할정도로 아름답고 장엄하고 그리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좋은 말들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게 제가 당신께 드리는 크리스마스 축복입니다.(일부 박수)


토바야스 : 감사합니다.
TOBIAS: Thank you.  

샴브라 9 : 감사합니다. 그렇게 말할 수 있어서 자랑스러워요.
SHAUMBRA 9: Thank you. And I’m proud to say it!

토바야스 : 샴브라들은 정말이지 배우는 중이랍니다.
TOBIAS: Shaumbra is learning indeed!

샴브라 9 : 올해는 정말로 멋졌습니다. 저와 우리 모두를 위해 당신이 했던 모든 일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 첫번째 질문은 우리는 정말로 많은 것들, 우리의 찌꺼기들에 대해 배웠다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의 잡동사니들에 대해 배울 경우라면 그럼 우린 어떠한 것들이라도 질문해야 할거라고 전 생각했어요. 모든 것이 열려있습니다. (린다, 질문자에게 본론으로 들어가라고 지적함) 그럴꺼에요. 린다...(웃음) 우리는 파티에 참석해야하니까요. 그래서 제 질문은 우리가 당신에게 들었던 에고에 대한 것입니다.  당신이 말한 건 너무나 단편적인것들이에요. 무엇이 에고이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뒤에 남겨두고 떠나고 있나요? 아니면 그냥 훅~ 불어서 날려버리는 건가요?

토바야스 : 에고는 사실 아름다운 것입니다. 에고는 문자적으로 "나는 간다" 또는 "앞으로 나아가다" 또는 "표현하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에고는 궁극적으로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한 일면들을 창조하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하지만 균형을 잃은 에고는, 측면(the aspect)이 마스터라고 여기는.. 이를테면 인간됨(humanness)의 측면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모든 것이라고 믿어버리는 것입니다.


속으로 그것은 그저 한 일면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렇게(토비아스 손가락을 딱소리가 나게 튕기며)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커다란 두려움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을 부각시킴으로써 그 두려움으로부터 숨으려하는 것이지요. 그것은 끊임없이 스스로를 과장해야만 합니다. 이런 것을 우리는 균형을 잃은 에고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실재의 자기자신보다 더 큰척해야만합니다. 그것은 진정한 사랑이나 존경의 토대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에너지를 훔침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숭배하게 하거나 두려워하게 하는 데서 양분을 얻어야만 합니다. 그것은 잘못된, 균형을 잃은 국면입니다. 이것이 에고에 대한 부정적인 정의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 모두의 핵심에서, 간단하게 에고란, 완전하게 통합된 상태에서, 여러분이 모든 측면들(aspects)의 창조자라는 것을 이해하면서 많은 여러가지 방식이나 측면들을 통해 여러분 자신을 표현하는 여러분의 능력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일면들의 가장 위대한 창조자는 세인트저메인일겁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이 전부 꾸민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니까요. 그것은 전부 역할이고, 그는 항상 그가 누구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는 항상 어디에 그의 중심, 그의 영이 있는 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는 가끔 거만하고 오만한 모습으로 여러분앞에 나타납니다... 그런데 그는 가버렸습니다(파티에. 청중과 토비 웃음) 그는 이런식의 국면을 창조합니다. 그렇지만 항상 그의 존재내에서 그는 누구인지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는 배우입니다, 그는 그것을 재미있어하지만 절대로 그 속에서 길을 잃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에고,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자하느냐하는 데 달려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확장하고 창조하고자하는 데 달려있지요. 이 측면들이 당신을 점령하기를 원하나요? 여러분은 정신병원으로 달려가는 환자이길 원하나요? 아니면, 여러분이 하는 모든 것과 여러분이 말하는 모든것, 있는 그대로의 여러분의 모든 것에 대한 책임과 소유권을 가지길 원하나요? 감사합니다.


린다 : 감사합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LINDA: Thank you. Last question.

샴브라 10 (한 여성) 안녕하세요 토바야스. 안녕하세요 두분(저메인과 쿠투미). 그들이 가버렸다니 유감이네요. 제가 여기온 목적은 다 달성했지만, 한가지 드리고 싶은 질문이 있습니다. Intermagnetics(간자기학間磁氣學)에 대해 조금더 설명해주실 수 있으세요?


토바야스 : 지금 시점에선 아닙니다. 그것에 대한 전체적인 논의를 하겠지만 그것을 지금 시작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특별세션을 진행할 예정인데, 전형적인 "토바야스에게 묻기"라는 식으로 칭하진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속에는 제 자신은 물론 아다무스와 테슬라, 그리고 많은 다른 에너지들이 참여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암튼 그것은 아직 준비되지는 않았습니다. 거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답니다. 우리는 그 세션을 할 예정입니다. 그것은 여기 지구상에서 넓게 사용되게 될 잠재성을 가지고 있는, 자유 에너지의 간차원적인 한 형태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는 지금 더이상 그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겁니다. 그 토끼굴(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비유한 상징으로 신비의 문,  간자기학間磁氣學)로 내려가는 것은 아주 쉬울 것입니다.


샴브라 10 : 감사합니다.  
SHAUMBRA 10: Thank you.

토바야스 : 감사합니다.
TOBIAS: Thank you.  

여기까지하고 다시 한번 함께 깊이 호흡합시다.
So Shaumbra with that let us take a deep breath again together.

(pause)

이 크리스마스 휴가시즌에 여러분들과 함께 이곳에 있는 것은 영광이고 기쁨이었습니다. 우리는 오늘 저녁 축하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어디에 계시든, 여리 콜드크릭캐년이거나 세계의 어느곳에 계시든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정말로 사랑하니까요. 그리고 여러분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그리고 정말로 그러합니다.
And so it is.


번역  :  은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