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한국어

자유마당new

우주는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 있는 삶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빛의 지
구는 내면에 있는 다양한 차원
의 의식을 통합하여 평화와 조
화의 빛을 내기 시작하는 사람
들의 교류 장소입니다.


신과나눈이야기한국모임
http://cafe.naver.com/cwgkorea


자유게시판

http://news.zum.com/articles/37080442

JTBC 뉴스룸, 문재인 "아들 '취업 특혜' 논란, 문제 없다…팩트체크 바란다

중앙일보

사진=JTBC


3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민주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문재인 후보가 출연해 아들의 '취업 특혜'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10년 넘게 되풀이 된다는 건 해명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닌가?"라며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문 후보는 "한국고용 정보원은 민간기관이 아니고 정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만약에 문제가 있었다면 이명박-박근혜 정권이 그만 두었겠나? 이명박-박근혜 정권이 저를 그냥 둘리가 없지 않겠는가? 이명박-박근혜 정권에서 아무 문제 없다는 것이 확인됐다는 것은 그만큼 충분히 해명되었다는 뜻이다. 그만큼 더 명쾌한 해명이 어디있겠나?"라고 설명했다.

손석희 앵커는 "2007년 2010년 두 차례 노동부 감사를 말씀하셨고, 그것이 별 문제 없었다는 건 지난 정권의 이야기라고 주장했는데, 2010년 감사에서는 아예 포함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따라서 2010년 감사에서 문제가 없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 어떻게 답변하시겠나?"라고 다시 질문했다.

이에 문 후보는 "2010년 감사보고서를 보시면 한국 고용정보원이 설립된 2006년도 이후의 모든 입사에 대해서 감사한 것으로 명시되어있다. 그리고 감사결과에 제 아들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밝혀져있다"며 "감사보고서를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펙트체크 부탁 드립니다"라고 답했다.



------------------------------------------

http://geodaran.com/3387

문재인 아들에 대한 검증이 치졸한 이유


지금 새누리당이나 바른정당 또는 국민의당도 아니고 민주당의 어떤 후보 지지자들이 문재인 후보 아들을 2006년 고용정보원 취업 문제로 공격하고 있는데 아주 치졸합니다. 이미 거짓으로 판명난 것들과 사람들이 오해할만한 부분들을 짜집기 해서 같은 사람도 깜박 넘어갈 그럴듯한 스토리를 만들어 쉴새없이 배포하고 있습니다. 포털에서 '문재인 아들'로 검색하면 다 그런 내용들입니다.


공기업 5급 150만원 계약직인데 공무원 5급과 동급인 것처럼 흘리고 몇년이 지난 검증 당시 월급으로 취업 당시 월급과 비교해 거짓말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종편에서 문재인 아들 동영상 실력이 형편없다고 혹평했다 나중에 그 영상이 문재인 아들이 만든 게 아닌 걸로 밝혀져 사과하고 기사를 내렸는데 이 내용을 그대로 인용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아들 취업은 이미 2008년 이미 국정감사와 고용노동부 등 무려 세차례나 감사를 받았습니다. 당사 야당이었던 새누리당이 하이에나처럼 참여정부를 공격할 꺼리를 찾는데 만약 문제가 있었다면 당시 가만 있었을리 없었죠. 물론 당시 고용정보원 비상임이사였던 김성태 의원은 그렇게 감사를 하고도 미진한 거 같다는 개소리를 하긴 했습니다. 문재인 아들은 당시 그렇게 시달리다 결국 1년 3개월 만에 해고되다시피해서 유학을 갔고 이후 실력을 인정받아 전시회에 초청도 받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의 아들이 특혜를 받아 취업했다? (캠프에서 팩트 체크한 글)


아래는 문재인 후보가 2013년 쓴 책에서 그 부분을 해명한 글입니다. 문재인 후보가 감정을 잘 안드러내는데 아들 문제에서 피를 토하며 쓴 게 느껴네요.


22037734588F6F453FDF4F



<가족들이 겪은 고통>

검증이라는 이름으로 제 가족을 향한 새누리당과 보수언론의 공격도 치졸하기 이를 데 없었습니다. 저를 흠집 낼 사안이 없었는지, 애꿎게 제 아들이 타깃이 됐습니다. 처음엔 제 아들이 '한국고용정보원'에 특혜 채용됐다는 흑색선전을 쟁점화했습니다. 이미 200년도 국감 때 한나라당이 제기했지만, 고용정보원의 해명으로 끝난 문제였습니다.


이번엔 언론 들이 일제히 가세했습니다. 어느 종편 방송은 다른 사람이 만든 엉뚱한 영상물을 아들이 만든 영상물인 양 보여주면서 "문 후보 아들이 만든 영상물이 수준 미달인 것을 보면 특혜 채용된 것으로 보인다."는 어처구니없는 보도를 한 일까지 있습니다. 지금도 인터넷에서 아들의 이름을 치면, 그때의 근거 없는 비난들이 떠돌아다니고 있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선거를 치르면서 제가 받는 공격은 사실이 아닌 것도 그러려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거 없이 가족을 공격하는 것은 비열한 일입니다. 후보의 가족에게도 보호 받아야 할 인권이 있습니다.


영상디자인을 전공한 제 아들은 대학을 졸업하면서 외국 유학을 희망했습니다. 마침 대학 때 영상공모전에 몇 번 입상한 경력이 있어서, 그 작품들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미국의 몇몇 대학에 보냈는데, 두 곳에서 입학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중 한 곳에서는 장학금까지 주겠다고 했습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대학이어서, 아들이 가장 희망한 곳이었습니다.


입학 허가를 기다리는 동안 그 결과를 알 수 없으니, 한 편으로 취업 자리도 알아봤습니다. 그러다가 합격한 곳이 한국고용정보원이었습니다. 운 좋게도 양손에 떡을 쥐고 고민하게 된 셈이었습니다. 그때 바로 유학을 보냈으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때만 해도 저는 청와대에서 근무한 지 얼마 안 되던 때여서 나라를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애국심 같은 것이 넘칠 때였습니다. 한편으로는 미국 유학을 뒷받침하는 게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형편이기도 했습니다. 부모로서 유학을 보내 준다고 약속하긴 했지만 변호사를 하지 않고 있을 때여서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고용정보원에 입사가 됐으니 근무를 좀 해 본 후에 판단하는 게 어떠냐고 권유했던 게 화근이 됐습니다. 제 말을 듣고 고민하던 아들은 장학금을 제의한 대학에 입학 연기가 되는지 문의했는데, 1년 정도는 연기가 가능하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것이 아들이 고용정보원에서 근무하게 된 연유였습니다.


그런데 그 후 제가 비서실장으로 청와대에 다시 들어가게 되자, 한나라당은 특혜 의혹을 제기했고, 아들은 결국 입사 1년 남짓 만에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 당시 특혜 의혹은 참여정부의 퇴임 이후인 2008년 국감에서 이미 해명됐습니다. 그런데도, 4년이 지난 대선 때 새누리당과 보수언론이 그걸 재활용했던 것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유학은 아들에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졸업 작품을 유투브에 올린 것이 요즘 말로 대박이 나서, 국내외 여러 전시회에 초청 받는 행운이 따랐습니다.


졸업 작품 하나로 세계 여러 곳에서 열린 이름난 전시회에 초청받아 참가하게 됐으니 유투브가 낳은 기적이라고 할 만했습니다.


그 때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의 전시회에 참가하면서 인터뷰를 한 것이 그 미술관 홈페이지에 올라 있었습니다. 누군가 또 그걸 귀신같이 찾아내 유투브에 올리고는 "영어 회화가 시원찮은 걸 보니 유학도 엉터리로 한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제 아들은 지금 작품 활동과 함께 대학에서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지난 대선 때는 저의 영상 홍보물을 근사하게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


엉터리 보도를 했던 종편에서는 대선 후 사과와 함께 인터넷 판에서 관련 기사를 내렸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으로 이미 퍼날라진 것들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대선 때 맹렬히 퍼부어졌던 많은 의혹 제기들은 지금도 인터넷에 고스란히 올라 있어서, 아들 이름만 치면 검색이 됩니다.


본인이 내색하지 않고 있지만 자존심이 강한 아이여서 속상할 것입니다. 언젠가 대학 교수직에 지원하거나 다른 뭔가를 하고자 할 때, 또는 장가를 가려고 해도 그때 일이 장애가 되지 않을지 부모로서는 걱정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http://wjsfree.tistory.com/501

문재인 후보 아들 문준용씨 친구분이 페북에 쓴 글 (국당 주장 파슨스?)

출처: http://wjsfree.tistory.com/501 [세상 바라보기]


오민혁
파슨스 누구입니까?
내가 주위에 모르는 친구 없는데
허위 날조 하고 있네요
제 말이 허위이면 저도 같이 고발하세요!
--------------------------------------
안철수 부인특혜. 안철수 딸 월세1600만원. 안철수. 보좌진. 4년동안. 23명 교체. 안철수. 갑질 ㅇㅈ?? 궁물당 몇일전 sbs 가짜뉴스 안먹이니 이번엔 문준용?ㅋㅋㅋㅋㅋ. 이걸 믿는건. 릴베수준들? ㅇㅈ? ㅋㅋㅋㅋ
---------------------------------------------
문재인 아들, 문준용 실검 그래프. 이런식의 실검 작업은 국정원식 기획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TV토론에서 2번, 오늘 '지라시' 논평 이후 세번 째 입니다. 꼬리가 길면 밟힙니다. 구속을 각오했나 봅니다. 거의 추적이 끝났습니다. 조자유게시판new심하세요
--------------------------------------
안설희 재산 증명서랑 김미경 특혜채용 해명좀해보세요
그쪽당대표 모의작당한거같은데 책임좀지시고
저기요 카더라통신 SBS는 아주 잘봤고
--------------------------------------
문준용 친구 오민혁씨 글  

여기 이흥렬 선생님께서 작성하신 내용에 지하철영상 촬영한 친구 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 창피했지만 재밌는 작업 이었습니다.)

먼저 제가 절친인걸 아시는 분들이
'청와대 들어가겠네~' 라는 말씀 많이 하시는데
그런일 1도 없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친구에게 부탁 할 수 있는 것은
책에 아버지 사인 좀 받아죠. 가 전부입니다.
두아이의 아빠이자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저도 요즘 기사에 자주 나오는 준용이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부산이 고향인 준용이와 제주도가 고향인 저는
건국대학교 디자인학부 00학번으로 만나
한살위 영하형하고 셋이 자취를 하게됩니다.

> 방한칸 반지하 방: 보증금 100만원. 월세 30만원.
1인당 관리비 포함 15만원 내고 생활.

말이 없는 두 부산남자들이지만
같이 살다보니 아버지 직업에 대한 얘기도 하게 됩니다.

"준용아, 니네 아버지는 뭐하셔?"

"부산에 계시다가 서울 오셨는데.. 무직이시다."

더이상 묻지 않았습니다.(백수시구나..)
(당시 노무현 전대통령 대선 준비 위해 상경)

셋중 생활비도 제일 적게 받고,
주말에 길에서 휴대폰 가입 신청자 받는 아르바이트등 하면서 생활했던 친구여서
아버지가 직장없으셔서 생활이 어렵구나 라고만 생각 했습니다.
...
군대를 다녀오고
05년도에 준용이는 학부 동아리중 제일 큰 '깸' 이라는 영상동아리 회장을 하게 됩니다.
당시 동아리 실력이 좋아 동아리친구들 대부분 좋은 직장 다니고 있습니다.
그때도 교수님이 영상관련 아르바이트 할 학생 찾을때면(저는 당시 디자인학부 귀걸이한 학생회장)
준용이를 소개해줬습니다.(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외부 조명영상 작업 등)
...
한번은 준용이가 '노무현' 사인이 세겨진 홍주를 가져왔습니다.
집에서 맛있어 보여서 가져왔다길래 친구네 또 반지하 자취방에서
안주도 없이 마셨습니다.
"이거 어디서 났어?"

"아버지가 어떻게 청와대 취직하셔서 받으셨어"

더이상 묻지 않았습니다.(경비 하시나 보다..)

당시도 빈곤한 준용이의 생활모습에 아버지가 고위직이라고는 상상도 못하고
무직이셨는데 경비원으로 취직 하셨나 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보면 그때 생각이 어이없지만.. 사실 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경비 하시는 분에게도 선물을 하실 수 있는분이기에요.
(제가 이때 까지 먹어본 가장 맛있는 술이었습니다. 술병을 버리지 말았어야 했는데.. T^T) 
나중에 준용이가 얘기하기를..
아버지 화 안내시는데
노무현 대통령 사인 들어간 홍주를 마셨을때는 화를 내셨다고 하더군요.

죄송합니다. 아버님
저랑 재문이라는 친구 같이 마셨습니다.
...
준용이는 졸업을 먼저 하고
휴학을 더한 제가 늦게 했는데
어느날 공무원 준비하던 형이 저에게 먼저 물었습니다.

"민혁아.. 준용이네 아버지 청와대 계셔?
청와대에 문씨면 문재인 인거 같은데.."

"예전에 뭐 청화대 취직하셨다는 얘기는 들어었는데..
뭐 높은 사람은 아닐걸요"
(당시에 민정수석이 누구고 그런거 잘 몰랐습니다.)

별 생각없이 넘겼습니다.

몇일뒤 준용이를 만나 맥주 마시는데 생각나서 물었습니다.

"준용아, 니네 아버지 성함 '문재인'이야?"

"어.. 어떻게 알았어?!"

"뭘 놀라(당시생각에 대단한건가..);; 추형이 물어봐서.."

그렇게 친구 아버지의 직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래 보다보니 준용이의 부산 초중 친구들도 친하게 되었는데
그 친구들도.. 아버지가 대선 나오실때 알았다고 하던군요..

평범한 우리 친구들..
뭐 하나 하기 힘든.. 준용이한테
힘내라고 밖에 못해 마음이 아픕니다
----------------------------------------------------- 
이흥렬
서울특별시 서울 ·  

난 문재인씨 아들 문준용군의 건국대 재학 시절 선생이었다. 최근 또 다시 문군의 채용이 언론에 거론되는 것을 보다 예전 기억이 떠올랐다.

1학년이나 2학년 때로 기억하는데 수업이 '동영상 촬영 편집'이었다.
주제를 정하고 시나리오를 쓰고 촬영, 편집하는 과제였는데 문군이 친구와 같이 작업한 비디오를 보고 감탄했던 기억이 난다.
종로3가인지 지하철 환승통로에서 문군이 바닥을 데굴데굴 굴러다니고 있었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신기한 듯 보기도 하고 굴러다니다 다리라도 잡을라치면 비명을 지르며 피해다니기도 하는 그런 장면이었다.
웃으며 왜 찍었냐고 물으니 부산에서 서울로 유학왔는데 부산 사투리를 쓰는 자신을 대하는 사람들의 표정이 마치 이방인 보듯 했다며 지하철에서 굴러다니는 이상한 사람으로 자신이 받은 느낌을 표현했다고 했다.
온몸으로 열심히 연기하는 모습도 대견했지만, 그런 일종의 차별에 대해 자연언어가 아닌 영상언어로 시각화한 것을 보고 뭔가 해낼 친구구나 하고 생각했다.
몇 년 뒤, 어디 취업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의아했는데 곧 미국 유학간다고 추천서를 써달라고 해서 잘 생각했다며 써 준 기억이 난다.
그때 학과장님께 들었다. 교수들중 아무도 문군이 문재인씨 아들이란 것을 몰랐다고. 졸업할 때 비로소 알았다고 했다.

그 뒤 2011년인가, 광주 비엔날레에 참가한 주목받는 작가라는 기사에 문준용군이 거론된 것을 우연히 보고 내가 주최한 모임에서 특강을 부탁한 적이 있다.
정통 사진을 하는 입장에서 관객과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아트는 한마디로 신기하고 훌륭했다. 각광받을 새로운 예술 장르였다.

어찌 보면 정치를 하게 된 아버지로 인해 알게 모르게 조심하며 불이익을 받아 온 문군이다.
차라리 한국을 떠나 편견없는 외국에서 훌륭한 작가로 살아가길 바란다.



276F1B3558E6588731D9FE






오민혁
9시간 전

파슨스 누구입니까?
내가 주위에 모르는 친구 없는데
허위 날조 하고 있네요
제 말이 허위이면 저도 같이 고발하세요!


View image on Twitter

@ooamoon17 @nrg4430
한겨레 창간할때 2억 빚내서
보태신분이 문재인님입니다
아파트대출! 그리고 받지도 않으셨네요
근데
원수로갚는 인간들이죠!


View image on Twitter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 이날 "문준용 씨는 한국고용정보원에서 근무도 하지 않았으면서 일을 한 것처럼 속이고 급여를 받아간 사실이 드러났다"



profile
조회 수 :
1241
등록일 :
2017.03.21
11:25:37 (*.135.108.250)
엮인글 :
http://www.lightearth.net/free0/613139/ed9/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lightearth.net/613139

베릭

2017.03.21
11:43:24
(*.135.108.250)
profile

http://karinoa.tistory.com/157

문재인 아들 문준용

2017.03.18 16:39       

문재인 아들 의혹이 불거지고 

IE002117023_STD_99_20170308075004.jpg?ty
"이 일로 누가 피해를 봤나? 문재인 아들 준용씨만 피해를 봤다." 유력 대선주자 가족들도 검증을 피할 순 없습니다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도 지난 2007년 이후 선거철마다 대한민국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이 입길에 오릅니다 이중에는 과장된 내용이나 확인되지 않은 루머까지 뒤섞여 또다른 의혹을 낳는다.


문재인 아들 준용씨 채용 그때 당시 대한민국고용정보원 원장을 지낸
 권재철 대한민국고용복지센터 이사장을 만나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의 실체를 확인했어요
권 이사장 인터뷰는 7일 오후 서울 성북구 안암동 사무실에서 1시간 30분정도 진행했어요
262C3B4058CCE45A190D5C2264FE4058CCE45C16CADA

문재인 아들 특혜? 정규직 전환 시점 맞추려 무리수

IE002121550_STD_99_20170308075004.jpg?ty
권재철 전 대한민국고용정보원장

대한민국고용정보원은 고용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입니다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을 운영하면서 국민들에게 온갖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정보원은 지난 2006년 3월 대한민국산업인력공단에서 독립해 새롭게 출범했고, 참여정부 청와대 노동비서관 출신인 권 이사장이 초대 원장을 맡았습니다
지금은 전 직원이 300명에 이르는 큰 조직으로 성장했지만 출범 그때 당시엔 80명 정도에 불과했고
비정규직이 50명에 달해 정규직 채용이 시급했어요

22463F3358CCE5C839944D244B093358CCE5C903668F262B5C3358CCE5CA328E97271CBA3358CCE5CB10A93F



고용정보원은 2006년 12월 하반기 공채에서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를 동영상 업무를 담당하는 일반직 5급 신입 직원으로
뽑았습니다 그런데 이듬해 4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문재인 아들 특혜 채용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그때 당시 정진섭 한나라당 의원은 고용정보원장이던 권재철 이사장이 문재인 후보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수석비서관과 비서관으로 같이 일했던 사이였음을 들어, 문재인 아들 준용씨 채용 과정에 특혜가 있었다고 주장했어요 그때 당시 채용 공고 내용이 제한적이고 공고 기간도 짧아 외부 응시자들 지원 기회가 적었던 것도 이와같은 의혹을 부추겼습니다.


정 전 의원은 그때 당시 고용정보원이 연구직 5명과 일반직 9명을 같이 모집하면서 워크넷에는 연구직 초빙 공고라고
 제목을 붙여 일반직 지원을 제한했고 동영상 및 PT 전문가를 뽑는다는 사실도 공고문에 말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어요
아울러 고용정보원이 시험 시행일 15일 이전 공고해야 한다는 인사 규정도 지키지 않고 원서접수 하루 전에 공고해
1주일만 모집한 사실도 문제 삼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동영상 및 PT 분야엔 문재인 아들 준용씨 혼자 지원해 합격했어요

263CB23358CCE5CC054899236F103358CCE5CC3567EA24115E3358CCE5CD111B71

JTBC는 지난 2012년 10월 권재철 이사장이 "문재인 아들 채용 과정에 실수가 있었다"고 시인했다고 보도했어요

권 이사장이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문재인 아들 준용씨 채용 과정에 특혜가 있었다고 인정한걸로도 해석될 수 있었습니다



이날 권 이사장은 그때 당시 인터뷰 내용에 대해 " 직원들에게 행정적으로 미숙한 부분이 있었는데 아랫사람에 책임을 묻는 건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해 내가 책임지는 차원에서 실수가 있었다고 말한 것"이라면서

 "노동부도 문재인 아들 준용씨를 채용하려고 일부러 조작한 정황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했고

행정상 미흡했던 부분만 지적했다"고 발혔습니다

문재인 아들 준용씨 특혜 채용 의혹은 전혀 정황이 아니고,

 지난 2007년 고용노동부 특별 감사에서도 이미 확인됐다는 것입니다

25404D3558CCE5CE0ECC58275A6A3558CCE5CF0C2464253E7A3558CCE5D01624F7


노동부 감사실 " 문재인 아들 문준용 자질과 경쟁력 충분, 부적격자 채용 아냐" 

실제 고용노동부는 지난 2007년 5월 국회 요구로 고용정보원 직원 채용 과정을 감사한 결과
채용 방식에 문제는 있었지만 특정인을 특혜 채용하지는 않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오마이뉴스>에서 확보한 그때 당시 조사 보고서에서 노동부 감사실은 "워크넷 한 곳에 6일간만 모집 공고하고,
 공고 내용과 형식도 합리성을 갖추지 못했고
외부응시자 2명이 경쟁 없이 채용돼 취업 특혜 의혹을 제기할 소지는 있다"면서도
 "특정인을 채용시키려고 사전에 일부러 채용 공고 형식과 내용을 조작했다는 확증은 발견되지 않았고,
외부응시자들도 전공분야 수상경력이나 회사 근무경력 등으로 보아
 자질 및 경쟁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부적격자를 채용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어요


IE002121549_STD_99_20170308075004.jpg?ty

권 이사장은 "그때 당시 직원 80여 명 가운데 50명 정도가 비정규직이었는데 12월 31일 계약기간이 끝나는 비정규직 직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시켜야 해 12월에 서둘러 뽑았다"면서 "제목을 연구직 공고로 뽑은 것도
 그때 당시 주채용 목적이 연구직이었고, 일반직은 많은 내부 비정규직을 채용할 계획이어서 시급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라고 발혔습니다


실제 그때 당시 공채에 연구직 12명, 일반직 39명 등 51명이 응시했는데
, 이중에 내부 계약직이 43명에 달했고 외부 응시자는 8명에 불과했어요
 최종 합격자 14명 가운데 내부 계약직이 12명이었고,
 외부 응시자는 문재인 아들 준용씨를 포함한 일반직 2명에 그쳤습니다
사실상 내부용 공채여서 대외 홍보에 소극적이다 보니 외부 지원자가 적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노동부도 고용정보원이 연말 공채에서 내부 계약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추다보니,
정작 외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투명성과 합리성이 결여돼 특혜 채용 의혹을 갖게 했다고 지적했어요


 이에 노동부는 고용정보원이 공고기간을 규정대로 지키지 않고,
 인사위원회에서 내부인원 채용비율도 정하지 않은 점을 문제 삼아 기관 주의 조치했어요

26090E3558CCE5D023A95A2615E53558CCE5D11157D8222DAF3558CCE5D2211424

박근혜, 2012년 대선에서 문재인 검증 카드로 재활용



이것으로 문재인 아들 준용씨 특혜 채용 논란은 일단락되는 듯 했어요


문재인 아들 준용씨도 지난 2008년 3월 휴직한 뒤

세계 3대 디자인 학교로 꼽히는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로 유학을 떠난 뒤

복직하지 않고 지난 2010년 1월 회사를 그만뒀다.



하지만 지난 2012년 18대 대선에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검증 카드로 아들 취업 문제를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그때 당시 김상민 새누리당 의원은 문재인 아들 준용씨 취업 특혜를 뒷받침할 추가 의혹을 제기했어요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입사 14개월 만에 2년 가까이 휴직했다 퇴사하면서 휴직 기간까지 포함해 퇴직금을 받았다는 주장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퇴직금 산정시 휴직 기간을 포함하는 건 특혜가 아니라 회사 내부 규정에 따른 것이었습니다

 대한민국고용정보원 인사 업무 담당자는 지난달 22일 <오마이뉴스> 전화 통화에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에선

모두 퇴직금을 정산할 때 휴직 기간을 포함하고 있고 법원 판례도 나와 있다"고 발혔습니다IE001524397_STD_99_20170308075004.jpg?ty
휴직 후 유학을 두고도, 공공기관 취업을 외국 유학 발판으로 삼은 게 아니냐는 비판이 나왓다

 문재인 캠프 관계자는 "문재인 아들 준용씨는 애초 유학과 취업을 고민하다가 학교도 지원하고 취업도 지원했는데 취업이 된 뒤에 학교에서도 합격 통지를 받았다"고 발혔습니다

권 이사장도 "문재인 아들 준용씨는 평소 결혼한 뒤 부인과 같이 유학가고 싶다고 했는데

국회 일이 터진 뒤로 힘들어 해 유학을 떠나게 된 것"이라면서

 "준용씨는 유학을 다녀온 뒤 회사에 계속 다니고 싶어 했는데

본인도 힘들고 집에서도 그만두라고 권유해 스스로 퇴사했다"고 발혔습니다


김 전 의원은 그때 당시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자기소개서에 동영상 제작 능력을 수차례 강조했다면서,

동영상 분야 모집 사실을 사전에 내부자에게 전달해 들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어요

권재철 이사장은 "내부에 정보제공자가 있다면 나나 다른 임직원일 텐데,

나는 문재인 후보 아들 전공이나 학교도 몰랐고 임직원 가운데 문재인 아들 준용씨를 알던 지인도 없는 걸로 안다"면서

"문재인 아들이 지원했다는 것도 최종 합격자 명단을 보고 알았습니다

3급 이상은 내가 직접 면접하지만 4급 이하는 간부급이 면접하기 때문에 나는 지원한 줄 몰랐다"고 해명했어요

권 이사장은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평소 구직 활동을 하면서 워크넷을 자주 들어왔는데,

워크넷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서 나도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더라"고 발혔습니다



또 새누리당은 그때 당시 고용정보원 일반직 5급 급여 수준이 연 3400만 원 정도로,

대기업 평균 연봉 3000만 원보다 높은 꿈의 직장이라고 주장했어요

하지만 대한민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3400만 원은 성과급까지 포함한 것이고 5급 급여는 연 3000만 원 내외"라면서

 "그때 당시 인크루트에서 조사한 대기업 대졸 평균 초임이 기본급+상여금 3000만 원 수준인데

같은 기준으로 보면 우린 2500만 원 정도여서 중견기업 정도라고 볼 수 있다"고 발혔습니다


일반직 5급을 종종 사무관급 공무원 5급과 혼동하기도 하는데,

 고용정보원에서는 최하 직급인 6급보다 한 단계 높은, 대졸 신입 말단 호봉입니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일반 5급은 공무원으로 치면 9급 수준에 해당하고,

민간회사로 치면 대졸 공채 신입사원 수준"이라고 발혔습니다



문재인 아들 문준용 제작 동영상은 해프닝... 7개월 뒤 동영상 분야 모집엔 26명 지원

그때 당시 새누리당은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동영상 제작 관련 프로그램 자격증도 없고

,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만든 동영상도 수준 미달이라고 지적했어요


하지만 그때 당시 새누리당에서 공개한 동영상은 외주 제작 영상으로 밝혀졌습니다.

22305F3558CCE5D332792D2536CE3558CCE5D420C695236E133558CCE5D40B61F7


권 이사장은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만든 게 아니었습니다

고용정보원에서 모든 동영상을 한 사람이 만드는 건 불가능해

동영상 제작은 모두 외주를 맡기고 있다"면서

 "준용씨는 동영상 제작 경험자로서 동영상 품질과 제작 단가를 관리하는 업무를 했지 직접 동영상을 만들지는 않았다"고 발혔습니다

2007년 2월 건국대 시각디자인과 졸업 예정이던 준용씨는

 이미 애경, CJ미디어, LG텔레콤 등 대기업에서 주최한 광고 공모전에서 3차례 수상했고,

실무영상 제작 능력과 각종 전시회 기획과 참가 경력 갖추고 있었습니다


새누리당에서 영어 능력을 문제 삼기도 했지만

 준용씨는 그때 당시 300점 만점인 토플에서 250점을 받았습니다

 677점 만점인 요즘 PTB 기준으로는 600점대 고득점입니다 기본 스펙은 갖춘 셈입니다

하지만 문재인 아들 준용씨 채용 이듬해인 2007년 6월 공채 때는 동영상 분야에서 1명 모집에 26명이 지원했어요

이때는 웹기획, 웹프로그래머, 웹마케팅과 같이 모집 분야도 구체적으로 발혔습니다

 만약 문재인 아들 준용씨가 이들과 경쟁했어도 합격할 수 있었을까?

권 이사장 자신도 "그게 아쉬운 부분"이라면서도

 "2006년 말에는 고용정보원이 잘 알려지지 않았다가 2007년, 2008년쯤 유명해졌다"고 발혔습니다


고용정보원 출범 초기인 2006년 3월부터 워크넷에 상시채용공고를 냈지만

1개월 동안 지원자가 2명에 그친 사례도 있었다고 합니다

275BA43558CCE5D51E894A276F053558CCE5D60B894C22149F3558CCE5D711D2C2


"특혜 있었다면 이명박-박근혜 정부 10년 동안 드러났어야"

권재철 이사장은 "2007년 노동부 감사에 이어 이명박 정부 때도 특별감사를 진행했지만 문제가 없다는 결론이 났다"면서


"내가 채용 장사하고 지인 부탁으로 자격 없는 사람을 채용하려고 했다면 직원들부터 반대했을 거다.

 만약 문제가 있었다면 지난 10년 이명박-박근혜 정부 거치면서 직원들 입에서 무슨 얘기가 나왔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어요

"한 청년이 공공기관에 들어가고 싶어 했고 동영상이 가장 많아 지원하게 됐습니다

누구나 어느 부분에 눈길이 있으면 계속 찾아보질 않나. 이 일로 누가 피해를 봤나?

 나나 문재인 후보가 피해를 봤나? 문재인 아들 준용씨만 피해를 봤다."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는 파슨스 스쿨 석사 과정을 마친 뒤 강사이자
 프로그래머, 미디어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 같은 새로운 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그의 작품은
뉴욕 현대미술관을 뿐만 아니라
브라질 FILE 페스티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 등 국내외 행사에 전시됐습니다

적어도 아버지를 둘러싼 특혜 채용 논란에서 자유로운 직업을 찾은 셈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국제정세와 관련하여 실시간 전달되는 중요한 정보를 금일부터 올립니다. 아트만 2020-05-14 130023
공지 현재 진행중인 국내, 국제정세에 대하여.. 아트만 2020-01-09 130788
공지 어보브 메제스틱 (한글자막) -- 데이빗 윌콕, 코리 굿 출연 / "트럼프왕과 기사이야기" [1] 아트만 2019-10-20 148676
공지 유엔 각국대표부에 보내는 제안서 [2018. 8. 29.] 아트만 2018-08-29 137545
공지 우리가 지금 이곳 지구에 있음은 우연이 아닙니다. [1] 아트만 2015-08-18 218444
공지 [릴루 마세(Lilou Mace)] 포스터 갬블(Foster Gamble)과의 인터뷰 1부/ 2부 아트만 2014-05-10 217730
공지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 '빛나는 꿈들' [2] [46] 관리자 2013-04-12 263331
공지 자본주의 체제가 총체적 사기 임을 알려주는 동영상(한글자막) [67] 관리자 2012-12-09 294087
공지 각성을 위한 준비 --마이트레야(미륵) [7] [57] 관리자 2011-08-17 332146
공지 자유게시판 글쓰기에 관한 안내 [3] [54] 관리자 2010-06-22 446684
14488 데이비드아이크는 혼돈을 주기 위한 렙틸리언출신 역정보원이다. [7] 베릭 2017-04-06 9476
14487 적그리스도는 일루미나티 파충류외계인세력이고, 하나님세력은 은하연합입니다 베릭 2017-04-05 1415
14486 편가르기 싸움 끝나야 한다 ㅡ정직과 진실이 통하는 세상은 가능한가? [1] 베릭 2017-04-04 1257
14485 Re: 노무현과 명박그네 비교.. 베릭 2017-04-04 1092
14484 故 노무현 대통령이 이명박에게 보낸 편지(+mb정부의 만행) 베릭 2017-04-04 1166
14483 한국인의 심리코드 (황상민) [4] 베릭 2017-04-02 1448
14482 인혁당 사건 피해자 이창복 “가해자가 피해자 집을 압류한 기막힌 세상” [8] 베릭 2017-04-01 1446
14481 사막의 기적 두바이 [2] 베릭 2017-03-29 1640
14480 휴머니즘 본질이 살아있는 진실한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이란 과연 누구 ? [2] 베릭 2017-03-29 1060
14479 Ronna의 대천사 미카엘 메시지 요즘도 보시는 분 계신가요 [2] BlueRay 2017-03-25 929
14478 물질은 허상이다? [3] 7starz 2017-03-24 1092
14477 문재인 전두환 표창장 논란, 호남 민심 흔들기용 결국은 실패 / 난독이고 의도적 오독임 [2] 베릭 2017-03-21 1532
14476 지구 평면설이 쏟아져 나오는 이유 / 지구 평평설(flat Earth)은 거짓이다 [2] 베릭 2017-03-21 5642
» JTBC 뉴스룸, 문재인 "아들 '취업 특혜' 논란, 문제 없다…팩트체크 바란다 [1] 베릭 2017-03-21 1241
14474 "내 손안에 우주 있다!" 베릭 2017-03-19 25065
14473 외계인들과 교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7starz 2017-03-19 839
14472 황포는 아무나 입을수 없다.19대 황포는 두사람중 한 사람이다 andromedia 2017-03-18 875
14471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외계인들과 교류해야 하는가? 7starz 2017-03-17 842
14470 2017.3.14.오후4시30~5시사이에 빛이 만들어낸 영상입니다. 가이아킹덤 2017-03-14 1170
14469 최근 물질우주 외계인들에게 일어난 변화 [5] 조가람 2017-03-14 1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