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지구 가족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1월  빛의 지구의 앞으로의 운영에 관련한  전국모임이 있었고

빛의 지구 운영위원과 자문위원에 관련한 논의를 포함하여,  빛의 지구 운영원칙에 관한 구체적인 초안을  '신하나님'이 작성하기로 하였고,
작성되는 초안에 대하여 모든 가족님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다음의 전국모임에서 확정지을 예정이었으나..  그 후 신하나님의 참여의사 변경과 함께  계획된 일정에 공백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 아트만이 운영원칙에 대한 초안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오랜시간 일의 진행에 차질을 빚은 것에 모든 가족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운영원칙 초안'의 작성은 원점에서 다시 출발하였으며
모든 회원이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가지고 함께하고..
소수의 운영위원에 의해 사이트가 하나의 방향으로 편중되는 상황을 피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작성하였습니다.

아래의 초안에 대하여 모든 가족님들께서 신중히 검토하시고, 좋은 의견 많이 제안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빛의 지구'의 운영원칙은  3월1일  모든 가족들이 함께하는 전국모임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쳐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3월1일(토)의 전국모임은 금주말까지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빛의 지구의 목적과  운영원칙에 대한  초안  ***


‘빛의 지구’가 지금까지 추구해 온 방향은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명료한 앎과 이해이다.

時, 空의 無限性에 비추어 인간의 영역이 극히 제한되어 있고, 미지의 영역이 그 끝을 알 수 없도록 펼쳐져 있기에...  
또한 우리의 현실이 너무나 혼란하고, 크고 작은 고통과 두려움 속에 있기에..

열린 마음으로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각자의 체험을 서로 나누는 과정을 통하여
나 자신과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온전하고 명료한 앎과 이해를 찾아 평화와 기쁨 가득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빛의 지구’라는 교류의 장이 존재하고 있다.


‘빛의 지구’가 추구하는 목표는

첫째  ‘내가 누구인가?!’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함께, 존재하는 모든 것이 함께 서로를 존중하며 돕고 사는 평화와 기쁨 충만한 세상을 이루는 것이다.

둘째  먼저 온전한 앎과 지혜, 존재하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인성(신성)을 키워 나가며.. 동시에 각자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현실 삶에 펼쳐가는 것이다.  또한 현실참여는 각각의 개인이나 그룹이 각자의 취향이나 선택에 따라 무한한 다양성이 공존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셋째  모든 개인의 품성과 이해의 수준이 같을 수 없기에.. 어느 하나의 기준을 모든 이에게 요구하지 않고, 각각의 개인은 자신의 체험과 견해를 진솔하게 나누며, 타인의 다른 견해와 선택을 서로 존중하는 가운데 각 개인과 전체의 성장과 완성을 추구한다.  


위와 같은 목표가 원만히 이루어지기 위하여
‘빛의 지구’는 다음과 같은 운영의 원칙을 가진다.

1.  ‘빛의 지구’의 운영에 관련한 중요사안의 결정은 정회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전국모임에서의 만장일치로 결정하고 중요사안 여부는 운영위원회에서 3분의2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한다.

2.  ‘빛의 지구’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일반사안의 처리는 운영위원회에서의 4분의3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한다. (운영위원회는 5인 이상의 운영위원의 공동발의로 15일간의 공지후 소집한다.)

3.  ‘빛의 지구’사이트의 운영자는 사이트의 기술적인 관리와 전체의 분위기를 흐리는 글이나 회원들을 관리하는 관리자의 역할을 하며, 운영자의 수는 5인 이내로 하고 운영자의 선임과 변경은 운영위원회에서 4분의3 이상의 찬성으로 정한다.    

4.  ‘빛의 지구’의 전국모임(월1회) 등의 정기행사는 운영자그룹이, 기타 ‘빛의 지구’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목적의 정기 및 일시적 행사와  사이트운영을 위해 필요한 기구 등은 운영위원회의 회의를 통해 결정하고, 제안자를 중심으로 구성되는 별도의 준비(운영)팀을 구성하여 진행한다.

5.  ‘빛의 지구’의 활성화를 위한 기금조성을 위하여 개인의 자발적 선택에 의한 월회비와 특별한 사안에 대하여는 일시적인 특별기부금 납입방식을 시행하고, 조성된 기금의 지출은 명확히 공시하여 모든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6.  정회원과 운영위원의 자격은 아래의 기준으로 정한다.
    1) 정회원은 사이트에 정식으로 가입하고 자발적인 월회비를 납입하는 회원이며, 월회비의 기준은 3000원 이상으로 하고, 월회비는 년회비로 납입할 수 있고, 기타의 회원은 준회원으로 한다.
    2) 운영위원의 기준은 정회원으로 아래 항목에  2가지 이상 해당되는 회원으로 한다.
       (1) ‘빛의 지구’에 가입한지 1년 이상 된 회원.
       (2) 정기전국모임에 년4회 이상 참석한 회원.
       (3) 글쓰기 총 12회(년간) 이상의 회원.  

7.  위 운영의 원칙은 2008년 3월1일부터 시행하고, 추가 - 변경되는 원칙은 매년 2월중에 검토하여 전국모임을 통해 결정, 반영한다.


*** 위의 운영원칙 초안에 대하여  추가되거나 보완-변경되었으면 하는 의견들을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