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한국어

자유마당

우주는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 있는 삶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빛의 지
구는 내면에 있는 다양한 차원
의 의식을 통합하여 평화와 조
화의 빛을 내기 시작하는 사람
들의 교류 장소입니다.


신과나눈이야기한국모임
http://cafe.naver.com/cwgkorea


자유게시판

http://cafe.daum.net/jabisunwon/PhDa/19?docid=18mS7|PhDa|19|20090801164716&q=%C3%AD%C5%A9%B6%F3%20%BB%F6%BB%F3

 

차크라의 의미와 정의

 

붉은 에너지를 바라보며 가부자를 하고 눈을 감고 두손 무릎에 얹고 명상을 한다. 퇴음혈의 차크라가 열리면서 빛으로 스며 든다.
선홍색의 에너지를 바라본 후 명상을 한다.
단전에 2차크라가 열리면서 축기가 되어 행복감이 빛으로 넘친다.
주홍빛 에너지를 바라본 후 명상을 한다.
중완에 3차크라가 열리면서 용기가 생긱고 삶의 의지가 채워진다.
황금빛 밝은 에너지를 바라본 후 명상을 한다.
잠시후 가슴이 열리고 사랑과 평화심으로 바뀐다.
녹빛의 에너지를 바라보며 눈을 감고 명상을 한다.
잠시후 목에 굳은 에너지가 풀리면서 조화와 화합의 기운으로 형성한다.
파란색의 빛을 바라보며 눈을 감고 명상을 한다.
근원의 밝은 에너지로 인당이 열리면서 지혜와 통찰력의 기운이 생긴다.
보라빛의 밝은 기운을 받아서 눈을 감고 명상을 한다.
우주의 빛의 백회로 연결되어 자유로운 영혼의 힘이 느껴진다.
내면의 밝은 빛으로 모든것이 하나로 연결되어 짐이 느껴진다.

챠크라의 정의와 의미

 

요가 철학에서 우주는 두 개의 기본적인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하나는 아카샤이며 다른 하나는 프라나이다.
아카샤는 공간(空間)을 의미하며 우주의 근원적인 원소 즉 불교에서 말하는 공(空)을 뜻하는 데 우주의 삼라만상은 아카샤에서 시작되고 그 속에서 활동하는 것이며 프라나는 아카샤에서 우주를 창조시키는 힘이라고 볼 수가 있다.
바로 이 우주를 구성하는 아카샤가 인체에 존재하는 것을 챠크라라고 하며 이 챠크라 속을 이용하며 활동하는 에너지가 프라나(기=氣)에 해당 된다고 할 수 있다.
챠크라라는 원래 말 뜻은 차륜(車輪)을 나타내는 산스크리트 말이다. 이것은 요가의 명상을 통한 집중에 의해서 프라나가 활동을 시작했을 때 챠크라가 자리 잡은 곳에서 빛이 나는 색채의 차바퀴와 같은 모습이 보이게 된 데서 명명 또는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일상적으로는 챠크라의 본래의 기능이 거의 완전히 발휘되지 않고 챠크라가 자리 잡은 부분에 마음의 눈을 돌려서 깊은 명상 상태에 몰입하거나 천지 기운에 연결됨으로써 그 기능 발휘가 가능해진다.

챠크라의 인체내 존재와 활동

 

챠크라는 척추를 따라 다섯 개, 두부에 두 개가 존재한다고 하지만 그 위치는 의학적인 해석과는 다르다.
말하자면 챠크라를 신경총(神經叢)이나 내분비선(內分泌線)과 같다고 해석하는 것은 잘못이다. 챠크라가 의미하는 대로라면 그 작용이나 특성에 대해서 물질적, 육체적인 면으로 관찰하고 표현하는 것은 챠크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할 수가 없는 것이다.
따라서 챠크라의 빛을 육안으로 본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영시(靈視)에 의해서만 볼 수가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마니프라 챠크라를 영시하려고 할 때에는 육체의 복부 언저리에 정신을 집중시키고 마음의 눈으로 그 부분을 내부로부터 주시(注視)하면 된다.
처음 단계에서는 복부 언저리에 희미한 푸른빛을 느낄 정도일지도 모르지만 명상이 깊어지고 영안(靈眼)의 움직임이 예리해짐에 따라 보이는 빛도 광채를 더해가고 형태나 색상이 선명해진다.
요가에서는 챠크라의 형태나 색상이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다. 예를 들면 마니프라 챠크라의 경우 열 개의 꽃잎을 가진 연화(蓮花)라고 생각되고 있으나 실제로는 명확하게 이와 같은 형태로 보이는 것은 아니다. 대개의 경우 하늘하늘 움직이는 빛의 집단으로 나타나는 데 그 크기와 형태는 일정하지 않는다. 또한 그 색상도 개개인의 정신 상태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다.
챠크라는 척수(脊髓)의 기저부(基底部), 미저골(尾?骨) 언저리에 잠들어 있는 쿤다리니라는 우주 에너지가 눈을 뜨게 되고 척수 속을 흐르는 스슈므나라는 에너지 통로를 통해서 두부(頭部)를 향해 상승할 때 최대로 활동한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 있는 7개의 챠크라는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의 에너지가 균형을 이루고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챠크라의 기능에 이상이 있으면 몸과 마음과 영혼의 이상이 나타난다. 챠크라가 변화하면 몸과 마음과 영혼도 변화하는 것이다.

챠크라 수련과 프라나(=기)와의 상관관계

 

챠크라 수련에 앞서 가장먼저 할 일은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것이다. 기를 느끼지 않고서는 챠크라를 각성시킬 수 없다. 기(氣)는 몸과 마음이 모두 이완된 상태에서 쉽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이완은 모든 명상과 치유의 기본이 된다. 긴장했을 때, 세포와 마음은 오그라들고 이런 상태는 에너지흐름에 방해가 된다.
기는 영혼과 육체를 연결시켜주고, 영혼은 기를 통해 육체에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혼과 만나기 위해 가장 먼저 이완이 되어야한다. 이완을 유도하는 가장 확실한 수련법은 지감과 단무이다.
지감이 깊어지면 기를 느끼는 데서 그치지 않고 기의 흐름을 타고 나오는 춤인 단무가 터져 나온다. 단무는 의지나 생각에서 나오는 춤이 아니다. 단무를 추는 가운데 내 몸을 움직이는 주체인 영혼과 만난다. 단무는 영혼(天氣)의 언어인 것이다.
기를 통해 인간은 몸 깊은 곳, 장기나 뇌와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기는 우리 몸 어느 곳에나 있다. 우리 몸뿐만 아니라 이 지구, 이 우주 어느 곳에나 있다. 우리의 마음이 미치는 곳에는 기가 있다. 우리의 마음이 미치는 곳에는 기가 생긴다.
내 심장과 뇌에 마음(의식)이 미치면 거기에도 기가 흐른다. 그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단무(丹舞)이다.
기운을 느끼고 그 느낌에 몰입해 단무를 추는 동안 당신은 영혼과 대화를 나누게 된다. 그 순간 좌 뇌의 이성적인 사고가 멈춘 상태이다. 그때 비로소 뇌간 깊숙이 자리 잡은 신성이 깨어난다. 내 몸은 나의 전부가 아니며 내 감정 또한 내 자신이 아니다. 생각도 나의 전부는 아니다. 그렇다면, 나는 무엇일까? 참된 나는 무엇인가?
오로지 기를 통해서만 참 나를 만날 수 있다. 단무는 바로 뇌간이 깨어나기 시작했음을 알리는 표시이다.
기의 흐름을 감지하고 그 에너지를 발견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자유자재로 활용 하는 것을 배운다는 것은 당신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내관을 통해 몸과 마음은 더 깊이 이완되고 집중할 수 있다.내관(內觀)은 눈을 감고 마음의 눈으로 나의 몸을 바라보는 것이다.
깊은 이완과 집중을 통해 챠크라는 각성되기 시작한다. 마음이 있는 곳에 기가 있고, 기가 있는 곳에 혈이 있고, 혈이 있는 곳에 정(精)이 있다는 심기혈정(心氣血精)의 원리에 따라 마음을 집중하면그곳에 기운이 모이고 이를 통해 챠크라를 각성시킬 수 있다. 마음을 집중해서 1~7챠크라까지 7개의 탑을 쌓듯이 정성껏 챠크라를 느껴볼 수가 잇는 것이다.
먼저 챠크라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 내관(몸속을 봄)을 시도한다. 처음에는 챠크라의 위치나 느낌이 생소하여 아무 감각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내 몸에서 각 챠크라의 위치를 인지하고 위치에 의식을 집중하면서 일어나는 작은 느낌을 키워나간다. 익숙해지면 나중에는 의식의 집중만으로도 느낌을 잡을 수 있다.
챠크라는 척추를 따라 위치하는 에너지의 영역이므로 해부학 상으로 특정 위치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정확히 말하면 챠크라는 척추내벽에 있는 접합점으로 여러 장소로 전선이 뻗어 있는 중앙 전신주와 같다. 7개의 챠크라는 의식 진화에 필요한 중심점들로 우리 인체의 기운의 통로인 경락의 흐름을 관장하는 곳인데, 경락 또한 에너지의 흐름이므로 혈관이나 뼈처럼 육안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차크라를 각성시키는 수련을 할 때는 척추에 위치한 지점에 의식을 집중하는 것 보다는 몸이 앞부분에 있는 반사 지점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실제로 반사지점에 의식을 집중할 때 일어나는 감각은 신경을 통해 척추에 위치한 챠크라를 자극시켜 두뇌로 전달된다.
따라서 수련을 통해 챠크라를 각성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위치는 몸의 앞쪽에 있는 반사점이다. 1챠크라와 7챠크라는 반사점이 없지만 2챠크라의 경우는 하단전, 3챠크라는 배꼽5센티 위에 있는 중완에, 4챠크라는 심장부위에 있는 단중, 5챠크라는 갑상선 근처에 있는 목 앞쪽표면, 6챠크라는 양미간 중앙에 있는 인당에 해당한다.
챠크라 수련에서 각 챠크라를 지칭할 때는 쉽게 의식을 집중하고 느낌을 감지 할 수 있는 몸의 앞쪽 반사점을 의미한다.

챠크라의 분류와 특성

 

 

<1>무라다라 챠크라(1챠크라, 기저 챠크라)
A.위치
척추 맨 아래 미저골의 부분에 대응하는 위치, 척추끝과 음부사이, 즉 회음부에 존재하는 일련의 챠크라의 근원이 되는 챠크라.

B.색상과 소리, Hz
4개의 꽃잎을 가진 진홍색의 연꽃이라고 표현, 건강한 1챠크라는 선명한 붉은 색을 띠며 따듯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결함이 있을 때는 꺼져가는 숯불처럼 미약한 빛을 띤다. C음(우), 136Hz

C.특성
생명력과 성 에너지를 관장하는 센터이다.
그 특징은 그라운딩(grounding), 생명력, 성욕이다. 성적인 생식과 음식, 생존하기 위한 기본적인 요소에??관한 우선권, 근본의 ?의미이고 지구를 상징한다.
1챠크라는 인체가 땅에 에너지와 만나는 지점이다.
1챠크라는 에너지를 받아들이는 곳이기도 하지만 챠크라가 무력해졌을 때는 몸 안의 기운이 빠져 나가는 곳이기도 하다. 1챠크라는 역동하는 순수한 생명 에너지로 모든 창조와 성장의 근원이다.
자아가성장하고 생존하는데 꼭 필요한 순수한 의미의 이기심이 이곳에서 나온다.
성공, 인내, 안정, 용감 등과 관계가 있다.
이곳은 삶에 대한 열정과 실천적인 힘의 뿌리이다. ?이곳에서는 언제라도 생명력을 분출할 준비가 되어 있다. ?모든 에너지의 근원인 1챠크라가 활성화되어야 나머지 챠크라도 차례대로 활성화 될 수 있다. 1챠크라는 알종의 펌프역할을 하면서 에너지가 척추를 타고 올라가는 것을 돕는다. 이 같은 기능은 생의 의지와 활력을 주며 자신감을 갖게 한다.
이러한 자신감은 생기 넘치는 에너지로 주위 사람들의 에너지까지 충전시킨다.
1챠크라가 건강한 사람은 삶에 대한 강한 의지와 힘 그리고 활력이 넘친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고환, 난소, 골반, 자궁, 방광, 하지, 족 등순환계와 생식기의 작용과 하지의 기능과 연결
1챠크라 활성시 빵강 빛이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 빈혈, 중풍, 무기력증, 기관지염, 변비, 내분비 장애, 천식
빨강 빛이 금기시 되는 질병: 감정 장애, 흥분, 정신질환, 고열, 신경염, 화농성 염증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민감, 공격적, 교활, 충동적, 당돌하다. 무모하다. 열광한다. 소유욕이 많고 보수적이다. 생각 없이 단순하게 행동한다. 권력을 의식하며 지나치게 활동적이다. 만족을 갈구한다. 착취하는 성향이 있고 섹스에 집착한다.
이곳이 막혀 있으면 활력과 생기가 없으며 사람들 속에서도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육체적인 에너지가 부족하면 현실감각이 떨어진다. 그래서 육체 활동을 더욱 피하게 되고 아픈 사람처럼 보이기도 한다.
에너지 수준이 상당히 낮고 영적인 정서가 풍부하지 못해 외부공격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한다.


<2>스와디스타나 챠크라(2챠크라, 천골챠크라)
A.위치
척추 맨 끝 꼬리뼈에 위치, 방광 부근, 하복부 신경총=장강혈
각성시키기 위해서는 의식을 배꼽에서 5센티 아래에 있는 하단전에 집중

B.색상과 소리, Hz
여섯장의 잎을 가진 연한 빨강 빛의 연꽃으로 상징.
오렌지색, D음(오), 소리=Bang, 210Hz

C.특성
달을 상징한다. 생식, 가족, 환상, 건강, 욕망, 즐거움, 성적의 의미
느낌의 ?센터이다. 주요 특질은 관능성, 취약성(상처받기 쉬움), ?타인과의 ?융화, 그리고 감정,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능력소유.
감정과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중추이다. 의식과 더불어 창조력과 연결되어있다. 성격적 기능을 제어하는 중추이며 이것을 자극하면 아스트랄차원 이상의 에너지와 교감된다.
2챠크라는 1챠크라와 함께 성적에너지를 관장한다. 이 부분이 활성화된 사람은 왕성한 활력을 뿜어내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쉽게 피로를 느끼며 의욕 또한 부족하다. 하단전은 발바닥 용천에서부터 올라온 땅의 에너지와 호흡을 통해 들이 마신 하늘의 에너지, 그리고 우리 몸 안에 있는 생명에너지와 만나 새로운 차원의 에너지로 거듭나는 에너지 센터이다. 또 신장을 자극해서 수기(水氣)를 올리기도 하고 가슴의 화기를 내리기도 한다.
이렇게 수승화강이 되면 가슴은 편안하고 머리는 맑아지며 뱃심이 생긴다. 2챠크라는 정신적 불안, 음식물의 독성, 질병의 감염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방어력을 갖춘다. 이곳의 주된 에너지는 성행위와 생명의 출산이라는 고귀한 창조와 연관된다. 이러한 활동은 그 자체로 에너지의 활력과 인체시스템을 방해하고 있는 정체된 노폐물, 깊이 잠재된 긴장감 등을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 2챠크라가 발달함에 따라 성과 창조의 에너지는 타인에 대한 모성적 사랑과 봉사의 형태로 드러나기도 한다. 2챠크라가 조화롭게 활성화된 사람은 부드러움과 자비로움으로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부신의 기능과 연결되어있다. 생식계의 기능과 근육계통에 영향을 미친다. 비장, 방광, 이자, 신장의 활동에 영향을 준다. 신체의 해독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중추이다.
2챠크라 활성으로 인한 오렌지 빛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 신장 질환, 생리불순, 감기, 정신적 탈진, 자궁 탈출, 간질 발작, 담석, 갑상선 항진, 류머티즘, 관절염, 장 질환, 천식 및 호흡기 질환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이기적이고 교만하다. 호색적, 허영심이 있다. 타인을 불신한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볼까 걱정한다. 타인과 원만치 못하다. 신분을 중시한다. 권력을 추구하며 실속 없이 부풀린다. 2챠크라가 막히거나 닫히면 질투나 환상에 시달리게 되고 타인과의 교류에서 자신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 또한 모성 본능이 왜곡되어 조직 내에서 자신이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는 강박증을 가질 수도 있다.

<3>마니푸라 챠크라(3챠크라, 태양신경총 챠크라)
A.위치
태양 신경총(solar plexus) 부위. 배꼽 바로 뒤쪽에 있는 척추 내벽
의식을 집중할 때는 배꼽 위 약 5센티 정도에 있는 중완에 집중.

B.색상과 소리, Hz
열장의 꽃잎을 가진 주홍빛, yellow의 연꽃으로 상징
건강한 3차크라는 강렬한 주홍빛으로 빛나지만 결함이 있을 때는 희색이나 약한 푸른빛.
소리:rang, E음(아, 우) 183Hz

C.특성
원격지각 능력, 심령 에너지, 이성적인 사고와 관련. ?이 중추를 활성화 시키면 영혼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권위, 욕망, 행복, 기쁨, 인정
육체에 뿌리를 둔 자아와 감정에 연결된 챠크라로 신체기능의 조절을 담당한다. 3차크라에 뿌리를 둔 육체적 자아만이 자기의 참모습으로 생각할 때, 자아는 쉽게 위협을 느끼고 두려움, 성냄, 초조 등이 감정에 둘러싸이게 된다.
3챠크라의 상태를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식욕을 통해서이다. 3챠크라가 저하된 상태이면 식욕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반면 식욕이 지나치게 왕성한 것도 3챠크라의 균형에 이상이 발생한 것을 암시한다.
3챠크라가 활성화된 사람은 일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이 보인다. 3챠크라는 불의 성질을 가진 곳으로 태양신경총이라고도 한다.
이곳은 욕망과 절제의 감정에 관여하며 생존에 필요한 생명에너지를 온몸에 직접 공급하기위해 소화와 동화작용을 담당한다. 3챠크라가 조화롭게 기능할 때, 수시로 일어나는 감정 속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풍요롭고 성숙한 감정의 주인이 된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3챠크라는 대뇌 신 피질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의식과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러한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 간과 위를 비롯한 각종 장기들이 기능 저하나 장애가 생긴다. 따라서 3챠크라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항상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화기계통, 즉 위장, 간장, 쓸개, 췌장 등과 관련. 소화 및 섭취를 도와주며 두뇌의 좌 반구와 연결된다. 위장 질환과 소장, 대장의 장애, 치질, 심인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
활성화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은 소화 장애, 변비, 습진, 당뇨병, 탈진, 가스 팽만, 반신불수, 간질환, 우울증, 하지 마비, 신장 질환.
오렌지 빛이 금기시 되는 질병은 급성염증, 심계항진, 헛소리, 환각증의 극도의 흥분 상태, 설사, 신경통, 흥분.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인정을 받지 못하는 느낌, 냉담하다, 완고하다, 집단의 힘을 두려워 한다. 고립감. 시각이 좁다. 실행을 못한다.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한다. 비판적이고 판단.
집중력이 저하되고 가슴에 답답증을 느낀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무기력하고 자신감이 상실된 상태를 보인다. 손상을 입었을 때는 스스로 통제하기 힘든 감정적 혼란을 겪기도 한다.

<4>아나하타 챠크라(4챠크라, 가슴 챠크라)
A.위치
심장 신경총, 중단전
가슴 중앙 부위, 심장 뒤의 등뼈 속.
흉골의 움푹 들어간 곳에 있는 단중에 의식을 집중한다.
심장, 폐, 횡격막 등을 조정하는 심장 신경총.

B.색상, 소리, Hz
열두 장의 꽃잎을 가진 황금빛,green 연꽃으로 상징
소리:Yang, F음(아), 221Hz

C.특성
사랑. 헌신. 봉사. 완성. 연민, 용서, 이해, 정열, 정직, 성실의 의미
금성을 상징.
우리 몸의 에너지를 원활하게 확산시켜 상하, 좌우 모든 방향으로 에너지를 동등하게 흐르게 하는 곳이다. 또한 남성과 여성, 이성과 감정 등 상반된 모든 에너지와 조화를 이룬다. 4챠크라는 아래와 위로 3개의 챠크라가 있어 전체 7개 챠크라의 가운데에 위치한다. 육체 에너지와 정신 에너지를 연결하는 4챠크라가 각성되면 집착을 떠난 모든 존재에 대한 순수한 사랑과 연민이 싹트고 몸과 마음의 균형이 이루어진다. 4챠크라는 사랑과 용서 등 정서적인 부분과 정직, 성실, 책임감 등 인간의 기본적인 자질과 관계가 있다. 4챠크라는 조화롭고 균형 잡힌 사랑의 에너지를 관장한다. 4챠크라가 건강하면 이성과 감정이 균형 잡힌 상태에서 상대방을 바라보게 된다. 또한 이상과 현실이 균형을 이루어서 주변사람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해나갈 수 있다. 사람 안에 있는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꿰뚫어 보면서도 존재그대로 사랑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챠크라이다. 4챠크라가 각성된 사람은 이성적인 사랑만이 아니라 중도의 위치에서 누구와도 순수한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다. 4챠크라가 조화롭게 발달한 사람은 사회적으로 정직하고 평을 받는 사람들로 책임감, 당당함, 신뢰감을 준다.
삶 속에서 이해와 공감을 일깨우고 표현하게 하는 중추이다. 적절히 자극하면 만물의 심층적 힘에 대한 통찰을 열어주고 타인의 정서와 성격에 대한 이해를 열어준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심장을 포함한 순환계와 흉선 그리고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치므로 주로 심장 질환과 소화질환에 관여. 심장은 사랑과 헌신의 에너지 중추. 4챠크라에 이상이 있을 때, 몸의 정중앙을 흐르는 경락인 임맥이 막히게 된다. 두뇌 우반구의 기능과 세포 재생의 기능과도 관련. 활성시 나타나는 그린 빛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은 후두염, 척추장애, 복통, 말라리아, 악성종양, 정신질환, 탈진, 신경통, 매독, 장티푸스, 궤양, 불면증, 성급함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분노, 타인의 확인을 기대. 자신의 의지를 지키지 못한다. 불안증. 사랑을 소유하려 한다. 타인의 인정을 요구한다. 자기중심적이고 소유욕이 강하다. 시기와 부러움, 자기 불신. 삶에 대해 회의적이다. 이 챠크라가 활성화되지 못하면 항상 불안과 초조감을 느끼게 된다.


<5>비슛디 챠크라(5챠크라, 목 챠크라)
A.위치
경동맥 신경총, 인후, 천돌혈
목구멍 바로 뒤 척주인 경부 신경총 안.
챠크라 반사지점은 목구멍 앞부분에 위치하면서 갑상선과 연결.

B.색상, 소리, Hz
열 여섯 장의 꽃잎을 가진 파란빛 연꽃으로 상징.
파란빛과 녹색빛이 조금 섞인 듯한 빛을 보이기도 한다.
블루 ,G음(에, 이, 우, 아)소리:Hang ,141Hz

C.특성
정화의 센터이다. 감정을 비롯해 모든 것의 정화와 조화가 5챠크라에서 일어난다. 수성을 상징한다. 언변, 대화, 신뢰, 친절, 평화, 균형. 5챠크라는 열린 마음을 나타낸다. 열린 마음은 보다 큰 삶의 이해로 인도한다.
마음이 열린 사람은 삶에서 불쾌함을 피한다든가 기쁨만을 추구한다든다 하는 노력을 멈추고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포용하면서 삶과 함께 흘러간다. 챠크라 중에서도 5챠크라는 매우 중용하다. 5차크라는 인간의 동물적인 부분과 영적인 부분을 이어주는 다리와도 같다. 따라서 동물적인 욕망의 삶을 사는가, 영적인 삶을 영위하는가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곳이다. 그래서 5챠크라를 혼문이라고 한다. 이 문을 통과하지 않고서는 신성의 세계로 갈 수 없다. 5챠크라가 열리지 않을 때 인간은 삶의 허전함을 느낀다. 이것은 육체에 갇힌 영혼이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이다. 영혼이 혼문을 지날 때, 비로소 우리는 평화를 체험할 수 있다. 순수한 의식과 마음이 없다면 5챠크라는 열리지 않는다.
정신에너지. 투시능력. 통찰력. 무언의 대화의 의미로 세속적 지식의 완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춘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목, 식도, 입, 치아, 갑상선, 부갑상선과 연결된다. 호흡계통, 기관지, 발음기관, 소화기관의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두뇌의 우반구 기능과 창조적 작용과 연관된다. 이곳을 자극하면 투시 능력과 텔레파시가 가능하고 의식이 열려 자연현상의 법칙을 통찰한다.
활성화시 청색 빛이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은 대머리, 히스테리, 신경질, 불면증, 배변장애, 가려움증, 화상, 백내장, 황달, 수두, 홍역, 후두염, 콜레라, 생리불순, 복통, 신장질환, 류머티즘, 쇼크, 열병, 위장병, 피부질환, 편도선, 갑상선, 치주염, 두통.
Blue가 금기시 되는 질병은 감기, 마비, 통풍, 심계항진, 고혈압, 근육약화.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타인을 지배하려 한다. 우월한 사람에게 항상 복종한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 전통에 집착한다. 항상 규율과 감독을 요구한다. 잘난체하고 자기만족에 빠진다. 변화에 저항한다. 광포하다. 엄격하고 완강하며 권위적이다. 5챠크라에 이상이 있으면 감정통제가 안되고 변화에 민감해 지므로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된다.


<6>아즈나 챠크라( 6챠크라, 이마 챠크라)
A.위치
골수 신경총=송과선 신경총=제3의 눈. 상단전
6차크라는 인당에 해당.
정확히 말하면 뇌간 안의 송과체가 6차크라이다.
송과체는 양미간 사이의 인당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당에 의식을 집중하면 6차크라를 각성시킬 수 있다.

B.색상, 소리, Hz
짙은 파랑색 꽃잎을 가진 연꽃으로 상징된다. 로얄블루
A음(에), 소리 : AUM, 147Hz

C.특성
깨달음, 직감, 통찰, 창작, 집중, 평화, 권위. 명령. 무한의 힘의 의미.
토성을 상징.
높은 차원의 투시력과 에너지의 여성적인 측면과 연관된 중추이다. 고차원의 선명한 지각능력을 열어준다. 상상력, 창조력과 관련 있다.
하위 다섯 챠크라를 통합하여 빛으로 승화시키는 지점이다. 이곳에서 나오는 빛은 과거와 현재를 넘어 미래를 꿰뚫는다.
그래서 제3의 눈이라고도 불린다. 6챠크라가 열려 있는 사람은 속한 현실과 우주에 대한 통찰이 가능하고, 직관력이 뛰어나며 창의적이다. 또한 상상한 것을 현실세계에서 이루어 내는 능력이 탁월하다.
6챠크라는 각성된 사람은 모든 것의 정수를 꿰뚫어 보기 때문에 어떤 문제에 부딪치면 단시간 내에 문제의 본질을 간파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가장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미래에 대한 직관으로 세상의 흐름을 읽을 줄 알고, 올바른 방향으로 주변을 이끌어 간다.
6챠크라는 현실을 변화시킬 실질적인 능력을 가진 에너지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에너지는 가장 순수한 형태로 모든 가능성을 구체화 시키고, 현실에서 이루어 내며, 완전한 조화의 자리를 향해 나아간다. 6챠크라가 각성되면 뇌간이 열리면서 영안이 개발된다. 영안이 열리면 여러 가지 초능력이 생기고 신비 체험을 하기도 한다. 영적인 자각이 이루어지고 혼의 메시지를 듣게 되는 것을 태혼이라고 하는 데 6챠크라에서 태혼이 이루어질 때 그 혼을 통해 인간과 세상을 바라보고 느낄 수 있다.혼이 깨어날 때 인간과 세상에 대한 진정한 자비로움과 사랑, 측은지심이 생긴다.
모든 죄와 부정적 요소가 사라지게 되고, 마지막 관문인 사하스라르 챠크라로 들어가는 입구에 서게 된다. 우주 창조의 원음인 A-U-M의 소리진동수에 민감해지고, 영험스런 광채-오라를 얻게 된다. 이곳에 집중하게 되면 여러 방향으로 혼란시키고 삶에 대하여 다방면의 동기를 부여해 주는 욕망을 극복할 수 있게 된다.
분리된 자아의 느낌과 애고와의 동일시 현상이 사라진다. 일관성의 경지를 가지게 되고, 과거-현재-미래의 三世를 통찰하게 되며, 진실(사트Sat) 의식(치트Chit). 행복(아난다 ananda)를 실현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관찰하는 자와 관찰되는 대상의 사라지고, 관찰 혹은 주시 그 자체만 남게 된다. 그가 나요, 내가 곧 그것이 되는 경지가 된다. 직관과 자신을 진실로 알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뇌하수체와 내분비계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면역체계와도 연관된다. 두뇌의 시냅스에 영향을 주며 두뇌의 좌우반구 기능의 균형을 잡아준다. 부비강, 눈, 귀, 얼굴 전체와 연결된다.
이 챠크라의 활성화로 로얄블루 빛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은 충수염, 갑상선 기능항진증, 천식, 정신질환, 기관지염, 비장 질환, 신경질환, 경련, 청력상실, 강박관념, 건망증, 중풍, 폐렴, 소화불량, 호흡기 질환, 눈과 귀의 질환.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근심에 빠져있다. 의식이 없는 상태를 두려워한다. 타인의 재능을 부러워한다. 끈기가 없다. 약속에 늦는다. 미신적이고 비능률적이다. 미래를 두려워한다. 타인을 얕잡아 본다. 타인의 시선에 과민하다. 실천력이 부족하다.
이 차크라가 막혀있거나 약하게 열려 있는 사람은 창조적인 아이디아가 결여되어 있거나 또는 아이디어는 가지고 있지만 이를 실행하는 힘이 약하다.

<7>사하스라르 챠크라 (7챠크라, 왕관 챠크라)
A.위치
대뇌 신경총=정수리=백회혈
차크라는 머리끝 정수리 백회에 위치.

B.색상, 소리, Hz
천개의 꽃잎을 가진 보랏빛 연꽃으로 상징. 빛깔은 보라 빛이다.
바이올렛
B음(에), 산스크리스트어의 우주호흡 소리 AUM, 주파수는 211Hz

C.특성
신성, 자아통합, 지혜, 영감, 해왕성을 상징
이 곳은 궁극적인 지혜의 장소이며, 우주와 하나가 되는 곳, 즉 신성과의 연결점이다.
뇌하수체와 송과체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6챠크라와 7챠크라도 깊은 연관성이 있다. 6챠크라의 송과체는 7챠크라와 연결된 뇌하수체의 자물쇠와 같다.
그러므로 6챠크라가 각성되면 7챠크라는 저절로 각성된다.
영적 핵심과 이어져 우주의 높은 차원의 힘과 공명되게 한다. 영적 자아를 현재 환경속의 현실적 자아와 통합시킨다.
7챠크라는 완전한 조화와 통합을 의미한다. 이 통합은 육체적, 감정적, 정신적, 그리고 영적인 통합이다. 동시에 마음에 관여하는 활동, 느낌, 감정, 욕망 등이 본래의 근본 상태로 녹아 들어가는 대화합의 단계이다. 진리, 존재, 행복 그 자체이다.
우주의 본질적인 자리인 7챠크라가 열린 사람은 '개인적인 자아'가 사라진다.
오로지 진나는 커다란 본질 안에서 모든 것을 의식하고, 어느 것도 분리되지 않은 상태로 바라보고 경험한다. 우주와 자신이 합일된 체험 속에서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보듯이 확연하게 우주의 질서를 깨닫게 된다.
7챠크라의 각성은 언어 이전의 경지이다. 말이나 지성, 이성, 학문, 종교적 교리로 설명하거나 해석할 수 없다. 7챠크라는 존재 그대로의 상태로 무한을 향해 초월해 가는 상태이다.
7챠크라가 각성되면 오로지 통합된 의식만을 유지하여 쾌락과 고통, 명예 등으로 인한 갈등이 없는 절대의 세계에 이른다.
신성한 자신을 발견하는 단계인 득도, 열반, 완전한 각성, 깨달음 등은 이 챠크라 가 깨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챠크라에 의식을 지닌 사람은 몇 가지 특징적인 면모를 지니게 된다.
첫째로 광휘로써 태양처럼 빛나는 오라를 지속적으로 발하게 되고 진동소리가 무한히 지속되며, 존재=신 자체가 되는 것이다.
영생을 얻을 수 있는 수행의 마지막 단계이다. 무의식, 세속적 마음의 중단, 지식도 없고, 마음의 활동도 없으며, 아는 자도 없고, 알려진 것도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로 결합(YOGA)되어 자유자재하게 된다. 사마디는 절대적 부동의 순수 행복상태가 된다. 대 화합이 이루어지고, 쾌락과 고통, 명예와 치욕 따위의 갈등이 사라진고 순수한 절대의 신성한 경지를 묘유하게 된다. 개인적 자아가 사라지고 여성도 남성도 아닌 중성의 상태가 된다. 더 깨달을 것도 없고, 더 가르치지도 않는다. 다만 법에 따라 존재할 뿐이다.
신성과 연결되는 지점으로 궁극적인 지혜의 창조가 일어나는 장소이다.
본성의 자리이고, 무심의 자리이다.

D.관련된 인체 장기와 기능
7챠크라는 뇌하수체와 깊은 관련이 있으며 인체 내의 모든 분비선과 기관을 통제하는 기관이다.
신경계통과 골격계통 전반과 연결된다. 송과선, 모든 신경통로에 영향을 준다. 두뇌 좌우반구 기능의 균형과 연관된다.
보라 빛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질병은 방광질환, 뇌진탕, 골격장애, 복부경련, 신장 질환, 뇌수막염, 두피 질환, 정신질환, 좌골 신경통, 신경장애, 피부질환, 종양, 류머티즘.

E.챠크라 이상시 나타나는 감정적 측면
오해 받고 있다는 느낌을 갖는다. 오랫동안 사람을 사귀지 못한다. 힘으로 사람을 압도하려 한다. 비판적이다. 수치스러워 한다. 자기 부정, 자기 폄하의 감정이 있고 부정적 자아를 갖는다.
이 차크라가 닫혀 있는 사람은 영성을 경험하지 못할 뿐 아니라 영성이나 우주적 사고에 대한 설명을 이해거나 받아들이지 못한다. 영성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것은 자기존재에 대한 의미와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모른 채 살아감을 의미한다.

profile
조회 수 :
7057
등록일 :
2012.03.04
00:27:55 (*.135.108.108)
엮인글 :
http://www.lightearth.net/free0/213913/eba/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lightearth.net/213913

베릭

2012.03.04
00:32:26
(*.135.108.108)
profile

제1차크라
색: 짙은빨강
의미: '기초' '근본'
기능: 성
위치: 골반신경총,회음
영향: 난소,생식선
특징: 안정,성공,인내
지배감각: 냄새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귀뚜라미소리

제2차크라
색: 연빨강
의미: '자애의 거주지'
기능: 건강
위치: 하복부 신경총 단전
영향: 부신,취장
특징: 건강,욕망,즐거움,정열,감정,성적사랑,인정의 욕구
지배감각: 맛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방울소리

제3차크라
색: 주황
의미: '보석의 도시'
기능: 힘
위치: 태양 신경총,배꼽 바로위
영향: 태양총,부신,취장,비장,위,간장
특징: 행복,욕망표출,힘과 의지의 자기조절,따뜻함
지배감각: 보는것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종소리

제4차크라
색: 노랑
의미: '건강함'
기능: 감각조절, 동정심
위치: 심장 신경총, 단중
영향: 흉선,심장,폐장
특징: 정열,정직,성실,책임감,이해 용서
지배감각: 만지는것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플룻 소리

제5차크라
색: 파랑과 녹색의 중간
의미: '순수'
기능: 창조성,자야표현
위치: 경동맥 신경총, 목
영향: 갑상선,부 갑상선,타액선
특징: 신뢰,진실한 대화,부드러움,평화,균형과조화
지배감각: 듣기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사자,소 울음소리

제6차크라
색: 남색
의미: '권위' '무한한 힘'
기능:초인적인 힘
위치: 골수 신경총,인당
영향: 뇌하수체
특징: 영혼의 깨달음,통찰력,창작,마음의 평화

제7차크라
색: 보라
의미: '천 개의 꽃잎'
기능:해탈
위치: 대뇌 신경총, 백회
영향: 송과선
특징: 신성,자아의 통합,지혜와영감,시공을 초월한의식

제1차크라
색: 짙은빨강
의미: '기초' '근본'
기능: 성
위치: 골반신경총,회음
영향: 난소,생식선
특징: 안정,성공,인내
지배감각: 냄새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귀뚜라미소리

제2차크라
색: 연빨강
의미: '자애의 거주지'
기능: 건강
위치: 하복부 신경총 단전
영향: 부신,취장
특징: 건강,욕망,즐거움,정열,감정,성적사랑,인정의 욕구
지배감각: 맛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방울소리

제3차크라
색: 주황
의미: '보석의 도시'
기능: 힘
위치: 태양 신경총,배꼽 바로위
영향: 태양총,부신,취장,비장,위,간장
특징: 행복,욕망표출,힘과 의지의 자기조절,따뜻함
지배감각: 보는것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종소리

제4차크라
색: 노랑
의미: '건강함'
기능: 감각조절, 동정심
위치: 심장 신경총, 단중
영향: 흉선,심장,폐장
특징: 정열,정직,성실,책임감,이해 용서
지배감각: 만지는것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플룻 소리

제5차크라
색: 파랑과 녹색의 중간
의미: '순수'
기능: 창조성,자야표현
위치: 경동맥 신경총, 목
영향: 갑상선,부 갑상선,타액선
특징: 신뢰,진실한 대화,부드러움,평화,균형과조화
지배감각: 듣기
쿤달리니가 통과할때 나는 소리 : 사자,소 울음소리

제6차크라
색: 남색
의미: '권위' '무한한 힘'
기능:초인적인 힘
위치: 골수 신경총,인당
영향: 뇌하수체
특징: 영혼의 깨달음,통찰력,창작,마음의 평화

제7차크라
색: 보라
의미: '천 개의 꽃잎'
기능:해탈
위치: 대뇌 신경총, 백회
영향: 송과선
특징: 신성,자아의 통합,지혜와영감,시공을 초월한의식

 

 

***************************

http://cafe.daum.net/bupdang/MvO9/652?docid=PXuc|MvO9|652|20120206133134&q=%C3%AD%C5%A9%B6%F3%20%BB%F6%BB%F3

레오디오

2012.03.04
13:36:55
(*.96.5.19)
profile

차크라랑 단전이랑 같은 개념인가요 단전이 앞부분이고 차크라는 뒷부분이네요? 그래서 소주천이 차크라 다올라가고 나서 다시 앞부분 단전으로 들어오는건가요 임맥 독맥인가 그르고 보면 차크라 인도보다 동양 기수련이 더 앞서간건가요

이제 13차크라로 나온것도 있더라구요 ㅎㅎ 그거관련 도려주심 감사합니다

 

보면 대주천 전신주천머 양신 등등있던데 차크라 는 그런거없더라구요

베릭

2012.03.05
18:23:38
(*.135.108.108)
profile

국내에 단전호흡수련법이 두루 나와 있습니다.

그중의 한 예로써 국선도수련법은 고대시대 화랑도에서부터 계승된 것으로서 단전호흡 + 다양한 동작의 신체기체조를 병행합니다. 다양한 신체적 동작들( 행공법이라고 표현)을 함께 해야하는 이유는 주화입마 라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오랜세월동안 국선도를 수련한 분들은 몸이 건강해지고 다리나 허리힘 등이 강해지면서 기본체력이 튼튼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이많은 노년층 세대들이 국선도를 수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존에 필요한 기초적인 체력을 보장해주면서 시력개선이라든지 혹은 자신과  타인의 기에너지를 보는 것이 쉬워진다고 합니다.

 

**********************

인도적 개념의 차크라는 명상을 통해서 호흡을 병행하면서 인체의 기본흐름을 바로잡아주는 것인데.....

기본적으로 영안을 열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명상을 지속적으로 하면 자신의 인체내의 챠크라를 개발하고 볼 수도 있고 나아가 타인을 도울만한 힘도  키워집니다.

제가 챠크라 정보를 올린 이유는 션윈공연을 보는 계기로 해서, 어느 지인분을 오랫만에 해후를 하면서 저의 챠크라를 진맥주어서 다시금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제가 타고나면서 보유한 기본적인 광선의 색상을 말하기도 전에 미리 알아보더라구요. 원래 다차원적인 영안이 열리었던 분이지만, 꾸준한  수행법(수인법 등)을 실천을 하는 중인데.....수행은 그 누구라도 선택후에 실천을 한다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현재 채널링계에서는 동양의 침술과 기의 세계와 인도식 챠크라개발을 둘다 추천하고 권장을 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용어인 단전호흡을 하라고 추천하지는 않고서, 단지 동양적인 기의 세계가 존재하는데 근거가 있는 과학적인 원리를 터득한 지혜를 고대인들이 알아냈다고 인정을 하는 중이지요. 특히 침술이라는 치료법을  적극 추천을 했습니다.

 

 

베릭

2012.03.05
00:31:11
(*.135.108.108)
profile

1.단전의 정의

도가에서 이르기 심신의 정기가 모이는 곳


단은 약(藥)을 뜻하며 단전은 인체에서 가장 귀중한 약을 만들어 내는 장소로서의 밭(田)이라는 의미이다.

 따라서 단전은 생명력, 활동력의 원천이며 생식력, 성장력의 기본이 되는 곳이다.

단전의 위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어서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려우나

일반적으로는 상단전, 중단전, 하단전으로 분류한다.

 

상단전은 뇌 부분, 중단전은 심장에서 명치 부분, 하단전은 배꼽 아래 부분이다.

보통 단전이라고 할 때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아랫배 부근 기해 혈을 가르킨다.

특히 하단전은 모든 경락이 모이는 곳으로서 원기를 저장하는 곳이며 기흐름의 요체이다.

또한 생명력을 배양하는 곳이자 복식 호흡의 기본력이기도 하다.

상단전은 신의 집(新射)이며

중단전은 기의 집(寄附)이며

하단전은 정의 거처(井臼)이다.정에서기가 생기며 기는 중단전에 머문다.

기에서 신(神)이 생기며 신은 상단전에 머문다. 진수(眞髓)와 진기(珍技)가 합하여   

정을 낳으며 정은하단전에 머문다.

 심호흡에 의해 기가 상중하 3단전을 차례로 돌게 함으로써 무병장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을 단전호흡 혹은 복식호흡이라고 한다.

이러한 양생 술은 이미 중국의 전국시대(BC 403-221)초기부터 행해져 후 한대에 보편화되었다.

2.차크리의 정의

척추의 중심인 수슘나에는 에너지가 모이는 곳이 있다.

이곳을 회전하는 바퀴를 의미하는 차크리라고 한다.

연꽃의 모양에 비유하나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차크리는 영적인 에너지와 물리적 에너지가 만나는 중심지이며 소우주에 나타나는 대우주적인 상징이다.

차크리 하타요가를 수행함으로써 개발된다.

특히 항문반다와 같은 수행법으로 회음 차크리를 자극해서 회음에 잠들어 있는 쿤달리니를 각성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자요가에서는 각 차크리 명상의 대상으로 삼는다.

특히 미간 응시와 같은 수행법은 미간 차크리 개발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차크리가 몇 개 있는가에 대한 견해는 일치하지 않는다.

 

요가에서는 7개 혹은 9개라고 하고 티베트 밀교에서는 4개라고 한다.

 

 

 

별을계승하는자

2012.03.07
13:29:05
(*.41.147.241)

좋은글감사합니다^^

레오디오

2012.03.07
20:06:40
(*.96.5.19)
profile

어이거 색이좀 이상해요 보통 4번째 아나하타는 초록색이더라구요

베릭

2012.03.07
21:35:30
(*.135.108.108)
profile

레오디오님의 의견이 맞고  세밀하게 잘 관찰했습니다..

그림견본 색상중 목과 가슴 배부분이 잘못되었습니다.

 

목은 밝은 파랑색

가슴은 초록색

배는 노랑색으로 해야 맞습니다.

 

각 챠크라의 장소마다 해당 색상의 불꽃들이 움직이고 춤을 춥니다.

그리고 제 3의 눈이 열리면 각각의 색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마다 각 챠크라의 개발의 순서가 제각기 다른 것 같습니다. 

얼마전 만난 영성인분은 그냥 정면 주시를 하더니 색상들이 어떠하다고 알려주어서 놀랬습니다.

능력이 뛰어난 분이라서 다 보이나 보더라구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국제정세와 관련하여 실시간 전달되는 중요한 정보를 금일부터 올립니다. 아트만 2020-05-14 131591
공지 현재 진행중인 국내, 국제정세에 대하여.. 아트만 2020-01-09 132346
공지 어보브 메제스틱 (한글자막) -- 데이빗 윌콕, 코리 굿 출연 / "트럼프왕과 기사이야기" [1] 아트만 2019-10-20 150260
공지 유엔 각국대표부에 보내는 제안서 [2018. 8. 29.] 아트만 2018-08-29 139060
공지 우리가 지금 이곳 지구에 있음은 우연이 아닙니다. [1] 아트만 2015-08-18 220018
공지 [릴루 마세(Lilou Mace)] 포스터 갬블(Foster Gamble)과의 인터뷰 1부/ 2부 아트만 2014-05-10 219291
공지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 '빛나는 꿈들' [2] [46] 관리자 2013-04-12 264850
공지 자본주의 체제가 총체적 사기 임을 알려주는 동영상(한글자막) [67] 관리자 2012-12-09 295700
공지 각성을 위한 준비 --마이트레야(미륵) [7] [57] 관리자 2011-08-17 333702
공지 자유게시판 글쓰기에 관한 안내 [3] [54] 관리자 2010-06-22 448265
12588 션윈 공연을 보고서 [23] 옥타트론 2012-03-04 1758
12587 밤하늘 별자리에 대해서... [1] [7] 베릭 2012-03-04 1906
12586 초보 '기(氣)꾼' 들의 기치료는 재앙을 부른다. [6] [44] 베릭 2012-03-04 2255
12585 <1>DNA가 6쌍으로 바뀐다 / <2> 차크라의 복원 [8] [37] 베릭 2012-03-04 4281
» 색상차크라 [7] [51] 베릭 2012-03-04 7057
12583 전체적인 오류 [1] [32] Noah 2012-03-02 2185
12582 즐거운 샴브라 메시지들모음 [1] JL. 2012-03-02 2084
12581 일부 대중문화로부터 무의식적 잠식을 당하는 실제현실 [1] 베릭 2012-03-01 1628
12580 도움과 개입이없을거라는 메시지에 대한 비난 [14] 별을계승하는자 2012-03-01 1536
12579 모든것이 사랑입니다 [2] 미르카엘 2012-03-01 1513
12578 [윤회 이야기] 500 번의 올바른 선택 - 성스러운 인연 [3] [28] 대도천지행 2012-03-01 1481
12577 가슴 뛰는 일에 더욱 집중할 때입니다. [1] [5] 아트만 2012-02-29 9356
12576 미국방성의 우주인(=펜타곤의 외계인)(서적+원문사이트) - 다음 아고라 자료 [1] [112] 베릭 2012-02-29 24850
12575 금성에서 온 여인 (세이라 슐츠) [6] [3] 베릭 2012-02-29 2803
12574 책소개~~금성에서 온 여인 [3] 도인 2012-02-29 1871
12573 툴루의 에너지 - 아카바의 선물 [5] [4] 베릭 2012-02-29 2290
12572 빛의 몸 - 머카바란 회전하는 빛의 공( 구체) [3] 베릭 2012-02-29 3577
12571 어잌후야! [1] 지구인25 2012-02-28 1611
12570 지구의 지배권력 작품은 플레야데스 쪽입니다. [21] JL. 2012-02-28 2378
12569 외계인들과의 남녀관계 sexual intercourse 는 가능할까? [5] [62] 지구인25 2012-02-27 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