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것을 하거나, 가지기로 마음을 정하게 되면, 내적인 힘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며, 이러한 힘들은 자연스러운 리듬에 따르게 되며, 여러분이 강요하거나, 통제할 수가 없습니다. 남성의 에너지가 우세하거나, 남성의 에너지가 여성 에너지와 단절되는 경우, 여러분은 훨씬 더 많이 생각하고, 걱정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정신이 나간 것처럼, 위 아래로 오르내리게 됩니다. 이것은 삶에서 일반적인 불안, 공허감 그리고 영감의 결핍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여성의 에너지를 정말로 신뢰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성의 에너지가 여러분과는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감정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기 자신을 위해 시간을 가지며, 다른 사람들과 보다 더 공개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라고 말하게 됩니다. 영혼이 바라는 이러한 요청을 어느 시점이 되면, 더 이상 무시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만약 남성 에너지만으로 살아가려고 하면, 여러분은 어떠한 형태의 위기 상황을 향해 - 그것이 질병이든, 아니면 다른 어떠한 불편함이든, - 치닫게 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이러한 위기 상황은 삶에서 남성과 여성의 에너지 간에 새로운 균형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여성 에너지가 지나치게 많아, 남성의 에너지와 충분히 연결되지 못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이것은 긴장하고, 통제하려는 에고와는 반대로, 나약하고, 불안정한 에고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여성 쪽으로 치우치게 됨으로써 균형을 잃게 되는 것은 상황이 여러분에게 너무 부담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에너지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아니야(no)”라고 말하고, 자신의 경계를 명확히 하는 것이 어렵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이용할 수 없는 공간을 남성의 에너지가 점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타인들의 분위기와 욕망에 쉽게 이끌리게 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조차 알기 힘들게 됩니다. 여성의 에너지가 과잉이라는 것은 여러분이 공감을 잘 하게 되고, 타인들의 느낌을 쉽게 이해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 및 기분 속으로 깊숙이 들어갈 수는 있지만, 정말로 자기 자신을 세상 속에 감정적으로 그리고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끼게 됩니다. 자의식이라는 남성 에너지에 충분히 접근할 수 없게 됨으로써, 스스로 제 발로 서서, 중심을 유지한 채, 초점을 맞출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흐르고, 수용적인 여성의 에너지는 잘 정의된 “나(I)”에 뿌리를 내릴(고정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여성 쪽에서 남성을 신뢰하고, 자신의 욕구와 분명한 경계를 지닌 분리된 “내(I)”가 되는데 따르는 두려움을 떨쳐 버리고자 할 때, 남성의 에너지가 여성의 에너지에게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이것은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성들은 섬세하고, 상냥하며, 순응하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배워왔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남성들은 거칠고 경쟁적인 것이 좋은 것이라고 배워왔음) 하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 속에서 중심을 유지할 수 있는 이러한 남성의 능력을 개발하지 않는다면, 이들이 지니고 있는 창조적인 에너지는 낭비되고, 부서지게 될 것입니다. 영혼의 에너지가 적절히 표현되지 못함으로써, 이들의 영혼 속에는 슬픔이 생겨나게 되고, 비애와 우울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이 시대는 남성과 여성 에너지의 재균형(rebalancing)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여성의 에너지는 기본적인 혹은 주된 에너지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말이 “더 낫다”거나, “더 높다”는 뜻은 아닙니다. 음양의 상징물 속에 표현되어 있는 것처럼, 여성과 남성은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 둘은 동등하며, 서로 보완적입니다. 하지만 내면에 존재하는 여성의 에너지는 형태가 없는 자신의 본질과, 즉 영혼과 이어주는 다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적인 측면과 연결됨으로써, 여러분은 자신의 가장 깊은 영감에 마음의 문을 열게 되는 것이며, 이곳에 존재하는 목적과도 교감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자신의 여성 에너지와 연결되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마음속으로 이 여성의 에너지가 자신의 가슴속에 자리 잡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가슴속에 존재하는 부드럽고, 따뜻한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이 에너지는 여러분에게 아주 친숙하며, 참된 자신과 아주 가깝습니다. 그러한 에너지를 가슴속에서 느끼면서, 이 에너지가 이제 가슴 뒤에 출입구(opening)를 만든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곳에서부터 여성 에너지는 빛, 즉 근원의 빛, 영혼의 빛과 연결이 됩니다. 잠시, 이것을 느껴보세요. 천사와 같은 인물이나, 가이드들이 보일 수도 있으며, 여러분이 보고 있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사랑스러운, 우주의 지원이 존재한다고, 즉 고향이 존재한다고 느끼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의 영혼 에너지와 교신하는 방법입니다. 단지, 이 에너지가 지니고 있는 가벼움과 명료성을 느껴보세요. 이 에너지가 가슴속으로 들어가고 있으며, 우리가 여러분과 실제로 얼마나 가까운지를 이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살고 있는 세계를 곧장 뚫고 지나가면, 만나게 되는 반대편의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은 실제로 그러한 다른 세계의 일부입니다.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여러분과 하나로 통합될 때까지, 여러분의 더 큰, 더 높은 자아는 그곳에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내면에 존재하는 남성의 에너지를 불러내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여러분이 안착하고, 가슴의 에너지가 지구의 현실에 충분히 연결될 수 있도록, 이 남성의 에너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남성의 에너지가 두 팔과 두 다리로 부드럽고 편안하게 흐르는 것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존재 속에, 이 남성에너지가 명료함과 자신감 그리고 초점(중심)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가슴 에너지가 몸과 지구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남성의 에너지가 돕고 있는 것을 느껴보세요.


남성의 에너지는 용기, 분별력 그리고 안정감이라는 속성들을 여러분에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남성적인 측면은 여성적인 측면과 연결되고 싶어 한다는 것을 깨닫기 바랍니다. 남성 에너지는 여성 에너지에게 봉사하고 싶어 하며, 영혼의 에너지가 시공간적으로 그리고 물질적으로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해주고 싶어 합니다. 남성 에너지에 의해 보호받고, 둘러싸임으로써, 여성의 에너지는 안전과 기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내면에서, 지구와 천상이 서로 연결되는 것을 느껴보세요. 


조금 더 멀리, 내면의 여행을 떠나 보겠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아름다운 숲을 걷고 있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하늘은 아주 푸릅니다. 가을이며, 나뭇잎들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태양은 여전히 여러분의 살결을 따뜻하게 비추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거기에서 산책을 즐기고 있으며, 얼마 후,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멋진 장소를 보게 됩니다. 나무 아래에, 벤치 혹은 안락한 장소가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의식적으로 호흡하면서, 몸속에서 느끼는 모든 긴장감을 내려놓고 있습니다. 지구가 여러분을 어떻게 뒷바라지하고 있는지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내면은 고요하고, 평화롭습니다. 바람을 타고, 명랑하게 놀고 있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그 소리가 마음을 움직여서, 여러분을 미소 짓게 합니다. 두 아이들이 여러분을 향해 걸어오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한 아이는 남자이고, 한 아이는 여자입니다. 아이들이 결심한 듯이, 여러분을 향해 걸어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에게 뭔가를 주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여러분 바로 옆에 이 아이들이 서 있으며, 아이들의 얼굴은 행복하고, 근심이 없어 보입니다. 여자 아이가 앞으로 걸어 나와, 여러분에게 뭔가를 주고 있습니다. 그것이 사소한 것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여자 아이는 자신의 존재를 통해, 어떤 것을 단지 방사할 수도 있으며, 아니면 눈으로 어떤 것을 상기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그 아이가 여러분에게 무엇을 상기시켜주고 있나요? 그 아이가 여러분을 똑바로 쳐다보면서, 어떤 속성을 나타내고 있나요?


아이가 에너지적으로 주는 것이 물질적으로 주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그 아이가 주는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아이에게 감사해 하세요. 그런 다음 이 여자 아이에게 여러분의 왼쪽에 앉으라고 요청하세요. 이제는 여러분에게 뭔가를 주고 싶어 하는 남자 아이에게 초점을 맞추세요. 그 남자 아이를 쳐다보고, 아이의 선물을 받으세요. 그 선물은 어떠한 상징물, 물체 혹은 느낌이 될 수도 있으며, 아니면 그 아이가 단순히 여러분을 건드리면, 여러분이 알게 되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아이의 메시지를 느끼고, 그것을 받아들이세요. 그 남자 아이에게 감사해하고, 여러분의 오른쪽에 앉게 하세요


이 아이들이 여러분의 일부라고 느끼세요. 이 아이들은 언제나 여러분의 옆에서 참된 자신을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들의 당초 속성들은 여러분의 속성들입니다. 이제, 아이들의 손을 잡고, 이들을 무릎 위에 앉혀놓고,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는, 낡고 진부하다고 느끼는 모든 것들이 소멸되도록 하세요. 두려움, 걱정, 그리고 의기소침 등, 이제 지구가 열리고 있으며, 지구가 이것들을 가져가게 하세요. 지구의 자궁 속에서, 이것들은 속성을 잃고, 중립적이 됩니다.


새롭고 신선한 아이들의 에너지가 여러분의 에너지장 속으로 들어와, 여러분에게 삶에 대한 열정과 아이와 같은 마력과 신뢰감을 다시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현재로 돌아올 때, 이 아이들까지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이 아이들은 여러분의 일부로서, 여러분의 당초의 영감을 계속 살아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긴장감과 불편함을 느끼거나,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때마다, 이 아이들과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이 아이들은 다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에게 알려줄 수가 있습니다. 다시 그 숲으로 갈 때, 혹은 좋아하는 다른 어떤 장소에 갈 때, 그 때마다 여러분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아이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상상력이 만들어내는 무엇이든지 신뢰하세요. 단지, 그것을 가볍고, 장난스럽게 간직하세요. 이것은 진지한 연습이 아닙니다. 그냥 장난스러운 놀이입니다. 이것은 내면에 존재하는 남성과 여성 에너지의 강력한 핵심적인 에너지와 연결될 수 있는 도구들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두 에너지들 간에 새로운 균형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 두 에너지들은 여러분이 살아가고 있는 사회 속에서 아주 소원해져 있으며, 오해받아 왔습니다. 이 두 에너지와 연결되어, 내면에서 다시 균형을 만들어낼 때마다, 여러분은 균형 잡힌 이러한 에너지를 타인들에게 방사하게 되며, 더 가볍고, 더 사랑스러운 의식을 지구에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입니다. 이 점에 대해, 우리는 여러분에게 감사해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을 깊이 사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