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 함께 하니, 내 가슴은 기쁨과 행복으로 충만합니다. 여러분 모두는 나의 오래된 친구들입니다. 여러분들은 빛의 존재들로서, 자신의 영혼이 지니고 있는 에너지를 이 행성에 표현하기 위해 지구에 왔습니다. 하지만 여기 지구에 빛을 심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어둠과 대면하게 되었습니다. 어둠 속에 갇힌 채, 여러분은 불안감과 어두운 느낌들을 상대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지구에서 이루고자 했던 사명을 의심하게 되었으며, 심지어 내면에 빛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조차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마음속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현재의 생으로 육화하기 이전의 순간으로 여행을 떠나보기로 합시다. 자기 자신을 천상의 끝자락에 앉아 있는 빛의 천사로 여기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지구를 골똘히 내려다보고 있으며, 지구의 에너지적인 속성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지구를 둥근 구체라고 여기기 바라며, 지구의 주위에는 다른 구체들도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전지한(全知 : all-knowing) 빛의 천사이며, 지구를 영적 세계로부터 지켜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구의 물질적인 속성들을 보고 있습니다. 가장 실질적이고, 물질적인 단계에서, 여러분은 살과 피로 이루어진 인간의 육체를 관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육체가 바로 여러분이 살아갈 곳입니다. 다시 말해, 생을 살아가는 동안, 이 육체가 바로 여러분의 집이 될 것입니다. 육체의 구석구석과 주변에는 보다 더 일시적인 에너지들, 즉 감정과 느낌 그리고 생각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실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주 실질적인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들 속에 여러분이 매일 거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마치 여러분을 지속적으로 에워싸는 에너지의 장(場)과도 같습니다.  


이러한 감정과 생각 그리고 느낌들의 장(場)은 여러 개의 층들로 분류될 수가 있습니다. 고향, 즉 내면의 천사와 가장 가까운 층은 가슴입니다. 본질적으로, 가슴은 내면의 빛이 머물고 있는 곳입니다. 가슴은 여러분 자신이기도 한, 빛을 간직한 채, 짙은 밀도를 지니고 있는 지구로 여정을 시작했던 것입니다. 감정들은 대개 복부(배) 주위에 머물고 있으며, 환상과 무지로 인한 영향을 훨씬 더 많이 받게 됩니다. 이러한 환상과 무지는 지구라는 물질세계에 살아가기 위해서는 피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정이 존재하는 데에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감정들로 인해, 여러분은 인간의 몸속에서 삶을 체험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인간의 삶의 일부인 감정을 체험함으로써, 영적인 진실을 육화해 있는 존재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 높은 곳에 있는 천사로서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영적인 앎과 인간으로서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영적인 앎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후자, 즉 인간으로서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영적인 앎이 좀 더 심오한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아름다운 조각상과 실제로 돌에 새겨진 실물의 조각상과 비교하는 것과 같습니다. 후자가 더 깊은 감명을 주게 됩니다. 돌에 조각을 새기는 데에는 조각가의 심오한 창조적인 과정이 수반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가 육화하기로 선택했던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완벽한 천사였던 여러분이 왜 천상의 끝자락에 앉아, 지구를 내려다보며, 육화하고자 했을까요? 왜 짙은 밀도의 세계로 뛰어들고자 했을까요? 여러분은 영적인 삶의 진실을 체험의 차원에서 이해하기 위해 여기로 왔습니다. 여러분이 지닌 빛을 짙은 밀도의 지구 세계로 가져옴으로써, 여러분은 창조계를 확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술가이며, 사랑스러운 존재들입니다.   


이러한 여정에 있어, 감정은 중요한 것입니다. 감정의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삶에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고, 만족감을 느꼈던 순간들, 즉 몸과 마음으로 충분히 존재하면서, 기쁨 혹은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들을 떠올려보세요. 이러한 순간은 창조적인 활동에 몰입하여, 내면의 빛을 자기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할 때,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니면, 자신과 가까운 누군가, 즉 배우자, 자녀 혹은 친구들과 함께, 기쁨과 행복의 순간을 맞이했을 수도 있습니다. 

 
천상의 세계에서는 내면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뒤섞인 감정들을 체험할 수가 없습니다. 언제나 영적인 진실을 나타내주는 그와 같은 “순수한 기쁨”의 순간들을 열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온갖 불완전하고, 비극적인 요소들을 모두 다 지니고 있는 이 지구의 물질적인 현실 속에서만 체험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감정을 지니게 됨으로써, 여러분은 느낌의 단계에서 창조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따라서 존재하는 모든 것들에게 기쁨과 아름다움을 보탤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신의 감정을 탓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감정들이 여러분에게 고통과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최선의 방법은 고통과 혼란을 놀란 어린아이들이라고, 동시에 자신의 가이드들이라고 여기는 것입니다. 앞에서의 채널링에서 지적했듯이, 가장 어두운 감정들조차 여러분에게 중요하고도 가치 있는 것을 알려줄 수가 있는 것입니다. 감정은 메신저로서, 그 속에 진실을 담고 있으므로, 그러한 감정들을 사랑과 친절로 받아들이려는 의지를 통해 그러한 진실을 밝혀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감정들의 어머니와도 같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그러한 감정들을 완화시킬 수는 있겠지만, 그러한 감정이 지니고 있는 메시지에 마음의 문을 열어놓고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영적인 가이드들과의 연결

이 채널링을 통해, 나는 영적 세계로부터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지구에서 삶을 살아가는 동안, 여러분은 자신이 뛰어난 어떤 존재로부터 고차원적인 안내를 받아야 하는 제약적인 인간이라고 여기는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자신의 가이드들과 교감하고자 할 때, 이러한 관점으로 인해, 여러분은 처음부터 잘못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생각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며, 그 이유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대략 이야기하자면, 영적인 존재들은 두 가지 형태의 영역, 혹은 존재의 세계에 거주할 수가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여러분은 두 개의 세계 모두와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의 세계는 지구와 가까이에 접해 있는 아스트랄계입니다. 지구에서의 과거 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경우, 이 아스트랄계는 죽은 이후에, 육화하지 못하는 많은 영들(spirits)이 머물게 되는 장소입니다. 이러한 존재들은 물질계에 더 이상 육화하지는 않지만, 몸체(에테르체)와 인간의 감정들은 지니고 있습니다. 대개 이러한 존재들은 혼란스러워하며, 사랑과 인정(認定)을 받고 싶어 합니다. 이들이 “사악한”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이들이 영적인 스승들이나, 가이드들로 존경받지는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존재들과 연결될 때, 이들이 살아가면서 느끼는 두려운 감정을 여러분이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영적인 가이드들은 두려움을 주는 말을 결코 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어떤 식으로든 여러분에게 명령을 하거나, 밀어붙이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가이드들의 에너지는 가볍고, 부드러우며, 좋은 느낌을 줍니다. 가이드들은 지구와 가까운 아스트랄계에 거주하지 않으며, 내가 불렀던 것처럼, 영적인 세계 혹은 하나됨의 세계에 속해 있습니다. 그곳의 에너지는 지구와 이원성 속에 살아감으로써 창출되는 감정들로부터 아주 많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realm of Oneness)는 여러분이 왔던 곳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고향입니다. 가슴을 통해, 여러분은 그곳과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인지하고 있든, 그렇지 않든, 그러한 연결은 가슴속에 언제나 존재해 왔습니다. 두려움, 자기 의심 혹은 희망의 결여로 인해, 그러한 연결이 가려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은 언제나 가슴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로부터 지구로 내려가기로 선택한 천사이며, 천사의 존재로 영원히 있게 될 것입니다.  
 


가슴으로부터, 여러분은 가이드들이 거주하고 있는 영적 세계와 직접적이고 “수평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들과 여러분 사이에는 어떠한 계층(hierarchy)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세속적인 삶 속에서, 여러분과 동행하고 있는 가이드들은 여러분보다 “지위가 더 높은” 존재들이 아닙니다.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에서, 여러분들은 동등합니다. 유일한 차이는 이 시기에 그들은 인간으로 육화하지 않았다는 것뿐입니다. 
 

따라서 현재 여러분이 극복해가고 있는 지구 세계의 혼란스럽고 무거운 에너지로 인한 고통에, 이들은 시달리지 않고 있을 뿐입니다. 여러분의 가이드들은 친구이거나, 동료들입니다. 이들을 스승이나 구루(guru)로 여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고향을 상기시켜주는 형제자매와 같은 존재들입니다. 고향의 에너지를 느낌으로써, 여러분은 참된 자신을 기억해내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세상 속에서 하나됨이라는 진실을 구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천사이며, 다만 그러한 사실을 망각하고 있는 것뿐입니다.


가이드들은 무슨 일을 할까요? 가이드들은 여러분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여러분이 가슴속에 지니고 있는 지혜를 신뢰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가이드들은 결코 여러분에게 어떤 것을 하도록 밀어붙이거나, 강요하지 않습니다. 참된 가이드가 지니고 있는 에너지는 기쁘고, 가벼우며, 명확하게 느껴집니다.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realm of Oneness)로부터 온 가이드들은 유쾌한 유머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여러분과 농담을 주고받고 싶어 합니다. 가이드들이 활동하고 있는 존재의 세계로 인해, 이들은 폭넓은 시야를 제공해주게 되며, 따라서 여러분은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상황을 바라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가이드들은 인내심도 아주 강합니다. 시간에 대한 이들의 관점은 여러분과는 아주 다릅니다.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자신의 내적인 성장이지, 어느 시점에서 사회가 여러분에게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여러분이 깨달을 수 있도록 가이드들이 도와주게 되는 것입니다. 기쁨을 가져다주는 체험을, 여러분이 고통스러운 체험으로 반복적으로 선택한다 할지라도, 이들은 그러한 선택을 충분히 받아들일 수가 있습니다. 이들은 지혜로우며, 참된 길은 먼저 약간 우회하고 난 후에야, 비로소 찾아내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들은 여러분을 격려하고, 길을 따라 걷는 내내, 지칠 줄 모르고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있는 것입니다. 


가이드들은 조건 없는 사랑의 영원한 세계 속에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함에 있어, 이들은 마음속에 특정한 청사진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시 말해, 기한(期限)도 없으며, 여러분이 지켜야 할 일정표도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이들은 끊임없이 배려하는 깊은 사랑을  간직한 채,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가이드들과 연결되는데 있어, 여러분이 직면하게 되는 과제는 이러한 유형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이드들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기술은 조건 없는 사랑에 스스로 문을 여는 것입니다.



최초의 느낌을 신뢰하기 


마음의 문을 열고, 안내를 받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여러분은 종종 가이드들이 보내는 빛과 확신을 살짝 엿보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 흠집만 찾아내려고 하는 내면의 존재(inner critic)로 인해, 방해를 받게 되며, 사고(思考)가 개입되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그건 다 내가 꾸며낸 거야”라고 말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첫 번째로 받았던 느낌은 한쪽으로 밀려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가이드들과 교감하기 위해, 배우지 않으면 안 되는 어떤 기법들이 정말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지 자문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처음으로 받았던 인상들을 신뢰하지는 않지만, 그러한 인상들은 대개는 진실 되고, 소중한 것들입니다. 가이드들과 연결되고자 할 때, 용기를 내서, 어린아이처럼 개방적이 되기 바랍니다. 자기 자신을 질책하지 말고, 크게 생각하고,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용기를 내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그 과정에 개입되어, 두려움과 불신의 에너지가 주입되는 순간, 에너지가 보다 무거워지게 됨으로써, 여러분은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편안함 및 가벼움과 접촉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일상적인 기준으로는 그러한 하나됨의 세계(realm of Oneness)를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가이드에게 마음의 문을 열었을 때, 여러분이 힐끔 보았던 첫인상을 간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기 바랍니다. 하나됨의 세계에 마음의 문을 여는 데에는, 어떠한 기법도 필요치 않습니다. 여러분이 해야 하는 것은 두려움을 버리고, 자신의 참된 근원을 기억해 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종종 생각 때문에 미쳐버릴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로 여러분을 미치게 하는 것은 생각을 통해 흐르는 두려움과 불신의 에너지입니다. 생각이 가슴의 흐름을 따른다면, 생각은 유용한 것으로, 생각이 가슴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러한 흐름을 도와주게 될 것입니다. 직관과 내적인 인식을 말로 표현하는데. 사고(思考)와 언어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따라서 그러한 직관과 인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익숙해 있는 사고의 형태는 자연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대체로, 여러분은 자신의 삶과 감정 그리고 환경을 통제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고(思考)를 사용하도록 배워왔습니다. 부디, 자신의 마음을 그와 같이 여기지 않게 되기를 바랍니다. 마음은 유용한 도구가 될 수가 있습니다. 하나됨에 마음의 문을 열 때, 여러분이 느끼는 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고가 도울 수 있도록 요청하기 바랍니다. 마음과 싸우지 말고, 마음을 뜻있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가이드들과 연결되는 것은 기억을 되살려, 잠시 고향으로 돌아와,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이렇게 할 때, 여러분이 진실로 자신의 가이드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추구하는 모든 지혜는 이미 자신의 가슴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이드들이 그러한 사실을 여러분이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괜찮습니다. 어둠의 순간들 속에서, 가이드들은 여러분을 대신하여, 참된 여러분을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빛 속에 나타나, 하나가 되어 있는 세계와 연결되자마자, 여러분은 이 모든 것들이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말하자면, 가이드들은 자신의 참된 자아의 대역이었으며, 환상의 베일을 벗어버리고 나면, 가이드들이 끔찍하게 사랑하는 가족의 구성원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이드들과의 연결이 정말인지를 알고자 한다면, 그러한 연결이 여러분에게 감정적으로 무슨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보기 바랍니다. 진정한 연결은 기쁨과 따뜻함 그리고 안도의 감정들로 나타나게 됩니다. 고향이 어떤 느낌인지를 그리고 지금까지 그 고향을 잊고 살아왔다는 것을 깨닫게 될 때, 눈물이 두 뺨을 타고 흘러내릴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기쁨의 눈물입니다. 왜냐하면 바로 그 순간에 여러분은 고향과 연결되고 있기 때문이며, 참된 자아의 에너지를 알게 된 이상, 다음번에 그 에너지로 돌아오는 것이 더 쉬워지게 될 것입니다.


바로 이 순간에, 자신이 본연의 영적인 존재라는 사실을 기억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해야 할 것을 말해줄, 외부의 어떠한 존재도 여러분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러분을 위해 기꺼이 여러분의 참된 지혜를 대변할 것입니다. 지금 내면의 눈으로, 나를 쳐다보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나를 보세요. 머릿속으로, 나에 대한 이미지를 떠올리기 바랍니다. 어떤 이미지든 괜찮습니다. 남성, 여성, 혹은 아이 등. 푸른 하늘, 거대한 나무, 새 혹은 빛나는 돌. 어떠한 형태든, 나는 어울릴 것입니다. 내 에너지는 어떠한 물질적인 모양이나, 형태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머릿속에 들어 있는 이미지들을 이용하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크게 잘못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나를 보게 될 때, 나의 본질에 마음의 문을 여세요. 만약 내 눈이 보이면, 눈 속을 깊숙이 들여다보세요. 나를 느껴보세요. 나를 받아들일 수 있나요? 나는 여러분을 위해, 사랑, 즉 영원한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또한 친절과 용서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보다 쉽게 나 예수아를 받아들이고자 한다면, 여러분이 순수하고, 사랑스럽다고 자신에게 말해야 하며, 그런 다음 나를 외부에 존재하는 어떤 존재로 여겨야 합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우리는 똑같은 신성한 핵심을 공유하고 있으며, 우리가 하나라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