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친구들이여,


나는 예수아입니다. 2000년 전에는 내가 그리스도의 의식을 지녔었으나, 지금은 그 횃불을 여러분들이 이어받아 지니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이 세상은 변화를 필요로 하며, 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빛의 횃불입니다. 여러분은 위기의 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도 금융의 위기, 경제의 위기가 진행 중이며, 또한 행성의 위기, 환경의 위기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위기 상황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이러한 위기는 또한 변화를 위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근원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기존의 조직구조들이 극적인 방식으로 허물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 메시지에 마음이 끌리는 여러분은 타인들을 위해 앞장서서 이 길을 걷고 있는 존재들입니다. 맞습니다, 여러분은 의도적으로 이 시기에 맞춰 태어났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변화를 만들어내고자 했으며, 인류가 필요로 하는 변화가 되고자 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 시대의 교사들입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나는 여러분이 진정한 교사로서의 역할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 시기를 대비하여, 여러분은 지구에서 많은 생들을 보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행성과 인류는 가슴에 기초한 의식을 향해, 즉 지구에서 살아 숨 쉬고 있는 모든 것들이 하나라고 하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가슴에 기초한 의식을 향해, 변화해갈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하나됨(oneness)이라는 의식을 수 세기 동안 간직해 왔습니다. 다시 말해, 이전에는 여러분이 지구에서 빛의 일꾼이었으나, 지금은 시대가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에 부정적이고 나쁜 소식인 것처럼 보이는 것들의 표면 아래를 살펴보세요. 이것은 그야말로 변화를 도모할 수 엄청난 기회인 것입니다.


인류는 내면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서, 위기의 시기에 표면으로 드러나는 부정적인 감정과 두려움을 처리할 것을 요구받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인류는 여느 때보다 더 치유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치유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앞장서서, 길을 가는 존재들입니다. 여러분은 새 시대의 교사들이며, 나는 여러분이 자기 자신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전에 지구에서 체험했던 모든 것들로 인해, 여러분은 자기 자신에 대해, 그리고 내면에 지니고 있는 빛에 대해, 수줍어하는 내성적인 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가슴과 영혼 속에는 열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반짝이는 빛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 힘을 외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빛 때문에, 거절당했으며, 심지어 박해를 받아, 죽임을 당했던 오래된 기억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두려움과 불안들을, 나는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자기 자신을 믿는다면, 여러분은 자신이 당당하고 강력한 존재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머나먼 길을 왔습니다. 지구도 여러 차례 방문하여, 경험도 쌓았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성숙해 있으며, 오래된 영혼으로써, 자신이 지니고 있는 가슴의 지혜를 함께 나누고 싶어 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고, 태어날 때 지니고 있었던 열정, 즉 변화를 만들어내려는 열정을 느껴볼 것을 권합니다. 나는 여러분이 더 이상 숨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가르칠 건가요? 내가 말하고 있는 가르침이라는 것이 어떤 것일까요? 그것은 책을 통해 배운 이론과 지식을 타인들에게 전하는 것과 관련된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 해야 할 것을 사람들에게 설교하거나 말해주는 것과 관련된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연민과 내적인 평화의 진동을 세상 속으로 가져오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가장 어두운 부분들, 즉 두려움, 분노 그리고 불신의 감정들을 처리할 때, 여러분의 진동수는 상승하게 되며, 새로운 빛을 이 세상 속으로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눈에는, 이러한 현상이 여러분이 타인들에게 말하고, 듣는 방식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숨기지 마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은 아름답고 진실하기 때문에, 가능한 공개하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끌리게 되는 때는 바로 여러분이 이러한 진동을 세상 속으로 가져올 때입니다. 그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러분이 진리를 알고 있거나, 아니면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지 알기 때문이 아니라, 여러분의 주위에 연민과 이해의 공간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의 존재 속에서, 안전하며, 인정받고 있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새 시대의 가르침에 관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해와 깊은 연민을 사람들에게 제공해주어, 사람들이 자신들의 빛의 측면뿐만 아니라 어두운 측면을 받아들이게 함으로써, 내면에 지니고 있는 빛, 즉 힘과 창조력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새 시대의 교사가 된다고 하는 것은 여러분이 기대했을 수도 있는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그것은 내면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 평화를 찾아냄으로써, 주위에 존재하는 부정성으로 인해 길을 잃지 않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그것은 세상을 내려놓고, 세상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을 열어놓고, 가슴속에 지니고 있는 평화와 깊은 이해의 진동을 세상 사람들에게 제공해준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르침이 어떻게 보이며, 어떤 형태를 취할 것인지는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여러분들 각자는 타고난 기술과 재능 그리고 하나의 특정한 것을 할 수 있는 열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닌 에너지, 즉 빛은 여러 가지 형태를 취할 수가 있으며, 나에게는 특정한 형태를 취하는 것이 그렇게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알아야 하는 것은 여러분은 교사이며, 머나먼 길을 걸어왔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이 시기에 내가 여러분에게 권하고 싶은 말은 이러한 사실을 더 이상 숨기려 하지 말고,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지혜를 타인들과 함께 나누고, 여러분의 열정을 살아 있게 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에너지를 이 세상 속으로 가져온다는 말의 참된 의미입니다.

 

높은 민감성에 대한 대처


여러분들 모두는 매우 민감하며, 가슴도 열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슴에 기초한 의식에 가장 먼저 마음의 문을 열고, 모든 생명이 하나라는 것을 받아들임에 따라, 여러분을 통해 여성의 에너지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 시대에 다시 태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슴을 열어놓고 있으며, 그 부작용으로 지구 주위의 대기 속에 존재하고 있는 느낌뿐만 아니라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부정적인 느낌과 감정들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민감성이 때로는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종종 너무 많은 부정성을 흡수하게 됨으로써, 마음이 울적해지고, 의기소침해지기도 하며, 여러분은 그것이 어디에서 오는지조차 알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슴을 열어, 여성적인 측면을 개발하고, 주위의 에너지를 받아들이며,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은 여러분이 현재 체험하고 있는 성장과정의 일환입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의미에서가 아니라, 보다 새롭고 고차원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남성 에너지를 받아들이는 것도 또한 대단히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공격적인 남성의 에너지가 여러분의 역사를 지배해왔습니다. 이러한 남성의 에너지는 권력을 쟁취하고, 현실을 조작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에너지는 좋지 않은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남성의 에너지는 태생적으로 억압적이고, 공격적이며, 자기중심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성의 에너지에 대해, 이제는 새로운 정의를 내려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성 에너지의 민감한 측면을 지원하고,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데, 다양한 형태의 잘 발달된 남성 에너지가 지금 꼭 필요합니다. 잘 발달된 남성 에너지는 초점을 맞추고, 자기 주위의 경계를 설정하며, 자신의 에너지 장 속으로 어떤 것이 들어오도록 허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만약 잘 발달된 남성의 에너지가 존재하고 있다면, 주위에 존재하는 부정성을 흡수하지는 않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남성 에너지의 도움을 받아, 여러분은 자기 주위의 경계를 설정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잘 발달되고 세련된 남성 에너지는 마치 에너지의 장의 출입구 앞에 서있는 기사(騎士)와도 같으며, 여러분을 살찌우게 하고,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별하게 될 것입니다. 아주 민감한 여성적인 측면을 보호하기 위해, 내면에 존재하는 남성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남성 에너지에 대한 생각을 재고하기를 바라며, 내면에서 남성 에너지에 대한 새로운 정의, 즉 새로운 느낌을 찾아내기를 바랍니다. 기사(騎士) 혹은 평화의 전사(戰士)라는 이미지가 아마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에게 옳은 것이 어떤 것인지를 분별할 수 있도록, 아니면 더 이상 도움이 되지 않는 상황으로부터 빠져나올 수 있도록, 그 기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빛의 일꾼이나 교사가 된다고 하는 것은 한편으로는 세상 속에 존재하면서, 사람들이 요청하면 마음의 문을 열고,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진동을 기꺼이 전하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특히 주위의 에너지가 너무 무겁고, 긴장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에는, 뒤로 물러나, 자기 자신을 돌보아야 한다는 것을 안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자기 자신을 존중하고, 매일 자신에게 돌아와, 참된 자신을 느낄 수 있도록, 자기만을 위한 공간을 가져야 합니다. 자신을 위한 공간은 글자 그대로 집에서 물리적인 공간을 찾을 수도 있으며, 아니면 여러분에게 편안하고, 자신과 온전히 함께 할 수 있는 바깥의 자연 속에서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편안한 공간 속에 있어야, 내면으로 들어갈 수가 있으므로, 이것은 정말로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내면에는, 의식이 머물고 있는 공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자리에 여러분, 즉 참된 여러분의 핵심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 자리는 말로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고요함 속에서, 즉 혼자 있음으로써, 외부의 소음, 상황, 그리고 물건들로 인해, 방해받지 않게 될 때, 이러한 의식을 보다 쉽게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내면에서 이러한 고요함을 매일 찾으려고 하는 것이 참된 자신, 즉 자신이 교사이며 빛을 지닌 존재라는 것을 깨닫는데 중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홀로 있는 것과 세상 속에 있는 것 간에 올바른 균형을 찾아낼 수 있도록, 내면에 존재하는 남성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자기 자신을 잘 지켜야 합니다. 



남성의 에너지를 다시 정의하기

지금은 빛의 일꾼들이 내면에서 남성과 여성 에너지 간에 균형을 이루어야 할 때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여러분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힘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아주 고대에, 여러분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힘을 나중에 후회하는 방식으로 사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기는 기원 이전의 시대로, 즉 아틀란티스와 그 이전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그 시대에 대한 기억을 지니고 있으며, 어느 시점에서 여러분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힘을 다시는 절대로 남용하지 않겠다고 결심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후회와 죄책감 속에서, 여러분은 어떠한 힘도 전혀 사용하려고 하지 않는 반대의 극단으로 흐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이 지니고 힘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지나치게 지키려고 함으로써, 이제는 여러분이 종종 아주 기초적인 방식으로도 자립할 수 없다고 느끼게 되는 실정에 이르렀습니다. 


여러분은 타인들의 욕구에 대해서는 아주 민감한 반면, 참된 자신과 자신이 원하는 것, 혹은 원치 않는 것을 명확히 하는 데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감스러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위에서 고통을 당하고 있는 사람들과 그 고통을 해결해줄 수 있는 능력이 없음으로 인해, 결과적으로 여러분이 지치게 되고, 의기소침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문제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 힘을 행사하려고 하지 않는 데에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타인들을 지배하려는 의미에서가 아니라, 자신의 타고난 열정, 타고난 본능, 그리고 내적인 앎이라는 의미에서, 이러한 힘을 사용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다시, 나는 여러분이 남성 에너지에 대해 긍정적인 정의를 찾아내, 그러한 정의를 내면으로부터 받아들여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말하지 않을 수가 없으며, 그래야 명료성과 분별력 그리고 자존감을 통해, 여러분의 감수성과 공감(共感)의 능력이 균형을 잡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영혼과 여러분을 연결시켜주는 것이 바로 여성의 에너지입니다. 또한 여성의 에너지로 인해, 직관과 느낌을 통해, 영혼이 여러분에게 말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성적인 측면이 지니고 있는 내적인 앎을 세상 속으로 가져오고, 또한 영혼의 열정을 이 세상 속에 실현하기 위해, 남성 에너지의 속성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잘 발달된 남성 에너지가 존재함으로써, 여성 에너지를 보호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그리고 필요할 때, 거리를 유지하고, 자신과 맞지 않는 에너지 속에서도 중심 속에 머물면서, 침착해질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진실로 여러분이 되고자 바라는 교사와 선구자가 되기 위해, 여러분은 자신의 남성적인 측면과 여성의 측면들, 모두를 받아들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모든 일에 용기를 가지세요. 모든 것들이 변하고 있으며,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겪고 있는 것과 똑같은 과정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동료 빛의 일꾼들이 생존해 있으며, 만약 그들과 가슴으로부터 연결된다면, 여러분은 그들이 자신의 형제자매라는 것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시공간 상에서의 거리는 중요하지 않으며, 또한 국적과 인종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금 지구에서 깨어나고 있는 그리스도 의식의 장을 느껴보세요. 신문이나 TV에서 쉽게 찾아볼 수는 없다 할지라도, 이러한 장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의식이 도래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을 부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만큼이나 나도 이 거대한 의식의 장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장 속에서, 우리는 하나입니다. 우리는 동등하며, 나는 집으로 돌아오라고 여러분을 부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참된 자신을 기억하고, 참된 자신을 보여줄 만큼 충분히 대담하다면, 여러분은 지금 당장이라도 지구 행성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