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도착하고 나면, 여러분은 적응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고, 지구에서의 삶에 대한 집착을 서서히 내려놓게 되는 것입니다. 적응기간이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분야에 전문화되어 있는 가이드들이 여러분을 돕게 될 것입니다. 육체는 여전히 지니고 있지만, 지구에 익숙해 있던 육체보다는 더 유연하게 느껴지게 될 것입니다. 육체적인 모습은 가장 최근의 모습을 하게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어떤 모습이든,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할 수는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얼마 동안은 어느 정도의 영속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살아갈 삶의 환경을 마음대로 창조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에 살고 있을 때, 좋아했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멋있는 정원이 딸려 있는 아름다운 집을 창조할 수도 있습니다. 아스트랄계라고 불리는 이 세계에서는 지구에서 가졌던 꿈같은 공상(空想)들에 따라 얼마든지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비록 이 세계가 물질 지구의 차원과 여전히 닮아 있고,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많은 창조적인 자유가 허용되는 차원 혹은 영역입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지구에서의 죽음을 받아들이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며, 이러한 사람들의 경우,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것이 평화스러운 것이 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언제나 새로운 삶의 환경에 적응하는데 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때로는, 자신들이 정말로 죽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데 다소의 시간이 걸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인 질병을 앓았던 일부의 사람들은 병을 앓고 있다는 생각을 떨쳐버리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다시 건강해졌다는 사실을 제대로 믿지 못할 수도 있으며, 따라서 예전의 육체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대개 영적인 가이드들의 끈기 있고, 부드러운 도움이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전의 낡은 육체가 단순히 어떠한 개념으로, 즉 사념체로, 영혼에게 붙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감정적인 습관들 및 행동양식들에도 똑같이 적용이 됩니다. 영혼이 자유하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 예전의 힘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마음의 문을 열 때까지, 이러한 사람들은 그러한 습관과 패턴들을 아스트랄계에서 반복할 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어떤 영혼이 갑자기 혹은 너무 젊은 나이게 죽게 됨으로써, 지구와 사랑하는 특정한 사람에 대해 집착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사고나 재앙 혹은 삶의 전성기에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경우에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은 특정한 영혼이 떠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에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맞이하게 되는 죽음은 대개는 트라우마적인 것입니다. 이와 같이, 트라우마를 겪게 되는 영혼들에게는 언제나 그렇듯이, 이쪽에서 사랑스러운 지원이 주어지게 됩니다. 머지않아, 영혼은 상황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상태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지구를 일찍 떠나게 되는 것처럼 보이는 데에는 언제나 합당한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죽음은 결코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



반대편에서 머무는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여러분의 영(spirit)은 더 넓고, 더 깊은 수준의 의식으로 확장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지구에서 익숙해 있던 느낌 및 사고방식도 점점 더 많이 버리게 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여러분은 점차적으로 자신의 핵심, 즉 영혼, 내면에 존재하는 신성한 불꽃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의식 상태로 더 많이 들어갈수록 - 혹은 되돌아갈수록 - 지구에 있을 때의 자기 개성 및 지구의 현실과 더 많이 분리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자신의 그러한 측면을 뛰어넘어, 여러분은 존재의 흐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지구에서 살았던 다른 생들, 즉 영혼의 다른 측면들을 구현했던 생애들과 접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기의 영혼이 무한한 공간이며, 우주의 여정을 통해 쌓아왔던 많은 체험들이  이 공간 속에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지금 여러분과 연결되면, 이들은 지혜와 영적인 사랑이 커졌다는 것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자기 영혼의 중심부로 더 가까이 움직여 감에 따라, 여러분은 아스트랄계를 떠나, 내가 "본질의 세계(essential plane)"라고 부르는 것, 즉 본질의 영역(realm of Essence)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죽은 후, 상당기간 아스트랄계에 머물게 됩니다. 이들은 지구에서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신들이 겪었던 모든 체험들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아스트랄계에서, 여러분은 기쁨과 우울함, 그리고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들을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처하게 되는 환경들은 내면의 심리적인 현실을 나타내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배우고, 받아들여야 하는 감정들은 색상, 경치 그리고 뜻밖의 만남이라는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꿈속에서 종종 아스트랄계를 방문하게 되며, 따라서 이 분야에 대한 인식은 익숙해 있습니다. 여러분의 비전(秘傳)의 문헌에서, 사후에 간다고 하는 어둠에서부터 빛에 이르기까지, 많은 층들, 혹은 세계들은 바로 이러한 아스트랄계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아스트랄계에서, 여러분은 지구에서 살았던 최근의 삶을 통해 가져온 감정적인 짐들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몇몇 사랑스러운 가이드들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어느 시점에 이르면, 집착과 감정적인 고통을 버리게 될 것이며, 아스트랄계를 완전히 뛰어넘을 준비가 갖추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본질의 세계(plane of essence)로 옮겨 때가 된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되면, 이것은 마치 두 번째의 죽음을 맞이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진실로 여러분에게 속하지 않는 모든 것들은 남겨두고 떠나게 되며, 더 큰 자아, 즉 자신의 신성한 핵심과 통합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본질의 세계로 옮겨가는 순간, 여러분은 무한한 힘이 자기 자신을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이 하나님과 하나라는 것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본질의 세계, 즉 영원한 여러분의 세계(plane of the eternal You)는 모든 창조물들이 생겨나는 신성한 의식의 자리입니다. 잠시, 이 세계와 지금 연결되어 보기 바랍니다. 이 세계는 멀리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이 세계는 모든 것들 속에, 다시 말해 아스트랄계와 지구의 세계 모두에, 그리고 전 우주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인식하게 되는 존재는 순수하고, 때 묻지 않은 하나님의 현존입니다. 이 현존은 완벽하게 평화롭지만, 생명과 창조력이 흘러넘치는 깊은 침묵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모든 창조물들은 이 근원으로부터 나오게 되며, 또한 이 근원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죽고 난 이후, 본질의 세계에 도착하고 나면, 여러분은 자기의 미래의 목적지를 의식적으로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세계에서, 스승들 및 가이드들의 도움을 받아, 여러분은 또 한 번 지구에서의 육화를 준비하거나, 아니면 자신의 목표에 따라 다른 여정을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본질의 세계에서는 자기 영혼의 소리를 명확하게 들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의 생에 대해, 여러분이 한때 “좋아(yes)”라고 말했던 곳도 바로 이 세계였습니다. 


이 세계에 존재하는 것이 어떤 느낌이었는지 잠시 기억해보세요. 지구에서 삶을 살아가는 동안, 이 차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될수록, 죽을 때 보다 평화롭게 죽게 될 뿐만 아니라, 죽고 난 이후, 아스트랄계를 벗어나 본질의 세계로 평화롭게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죽음이란 삶 속에서 겪게 되는 많은 변형들 가운데 하나에 불과한 것입니다. 태어나는 것도 변형입니다. 지구에서의 삶 속에는 통과하고, 놓아주게 되는 변형의 순간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냥, 이러한 변형의 순간을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지금 머물고 있는 육체는 한때는 아주 작고, 취약한 어린 아기였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영혼, 즉 내면에 존재하는 신성한 본질은 취약했던 어린 아기였을 때에도, 여러분을 통해 이미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성숙해졌을 때, 여러분들 가운데 상당수는 지구에서의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요구들을 충족시키는데 여념이 없었으며, 또한 두려움 및 의심과도 대면하게 되었습니다. 신성한 본질, 즉 영혼에 대한 인식은 뒷전으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삶을 살아가는 동안, 또다시 신성한 각성이 일어나는 순간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이러한 순간들은 대개 여러분이 놓아주고, 작별을 고해야 할 때, 일어나게 됩니다.


아마, 이러한 순간이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 될 수가 있으며, 직장을 버리는 경우가, 그리고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시나리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글자 그대로의 의미에서가 아니라, 심리적인 차원에서 죽는 것과 유사한 변형들입니다. 여러분은 깊은 차원에서 놓아주라고 요구받고 있는 것이며, 정확하게 말해, 바로 이렇게 놓아주는 순간들 속에서 여러분은 자신의 영원한 자아의 세계, 즉 내면에서 불타고 있는 신성한 빛의 세계를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세계는 주위에 있는 모든 것들이 떨어져 나갈 때조차도 조건 없이 여러분과 함께 남아 있습니다. 육체적인 죽음을 맞이하게 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순간에, 놓아줄 정도로 충분히 용감하다면, 영원한 세계는 여러분을 받아들일 것이며, 여러분은 참된 자신에 대한 강한 각성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의식적인 내맡김 속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생명과 아름다움으로 충만해 있는 신성한 사건입니다. 그러한 죽음을 함께 하고 있는 사람들은 장엄함이 주변을 에워싸고 있는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 자리에 함께 하고 있는 사람들이 “살아서 죽어가는 것(dying while being alive)”을 더 많이 체험할수록, 자신들이 목격하고 있는 변형에 대해, 이들은 더 많은 경외심과 존경심으로 가득 채워지게 될 것입니다.


육체적인 탄생 및 죽음에서부터, 삶을 살아가는 동안에 감정적으로 강렬하게 분리되는 순간에 이르기까지, 창조계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변형에 대해, 핵심적인 의문은 언제나“여러분이 살아남게 될 것인가”가 아니라, “자신의 신성한 핵심과 연결을 유지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본질의 세계, 즉 자신의 기원(起源), 창조의 박동소리와 교감을 유지할 수 있나요? 삶을 살아가는 동안, 본질의 세계와 자주 연결되는 것이 죽음을 대비하고, 그 너머의 것들을 준비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육체적인 죽음을 맞이하기 전에, 참된 자신의 핵심은 여러분이 머물고 있는 현재의 육체뿐만 아니라, 세상 속에서 여러분이 자신이라고 여기는 정체성에 좌우되지 않는 별도로 존재하는 것이란 사실을 인식함으로써, 죽음의 순간이 다가올 때, 여러분이 부드럽게 변형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본질의 세계와 연결되는 것은 여러분이 해야 하는 선택입니다. 죽음 그 자체로 인해, 본질의 세계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는 없습니다. 죽은 이후, 비록 다른 가능성이 주어지고, 더 넓은 시야를 가지게 될 수는 있지만, 여러분은 현재와 동일한 사람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핵심적인 의문은 그대로 남아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기 자신을 기억할 수 있는가?” “여러분을 통해 흐르며, 진실로 여러분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그러한 영원한 차원과 의식적으로 연결될 수 있느냐?”하는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불멸의, 사랑스러운 빛의 천사들입니다. 이것을 믿으세요. 죽음의 순간이 다가올 때, 이러한 앎으로 인해, 마음이 편안해지고, 용기를 얻게 될 것입니다. 삶의 문제와 씨름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죽음을 평화롭게 맞이하기 위해서는, 내적인 차원에서, 여러분을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것에 묶어두고 있는 모든 것들과 분리되어야 합니다. 살아 있는 동안, 이와 같이 초연해지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두어야 하며, 그래야 죽음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마 “삶을 살아가는 동안에, 삶으로부터 초연해진다는 것이 비극적인 것이 아닌가?”라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대답은 “아닙니다, 그 대신에, 그것은 진실로 강력한 영(spirit)이라는 증거입니다.”


초연해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것은 본질적인 것에 관심을 기울이고, 비-본질적인 문제들에 사로잡히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불필요한 감정적인 격정들을 만들어내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삶의 사소한 것들에서 기쁨을 체험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초연함을 연습하고, 본질의 세계에 계속 파장을 맞추기 위해서는, 보이는 것들의 저변과 뒤에 숨어 있는 차원을 인식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선악에 대한 순간적인 판단을 포기하고, 인간의 마음을 훨씬 뛰어넘어 있는, 우주의 지성을 신뢰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


여러분들 중에는 지나치게 생각을 많이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삶에 대해 열병에 걸린 것처럼, 곰곰이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여기는 모든 것들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등등. 의지와 마음을 통해, 여러분은 삶을 체계화하는데 아주 몰두해 있는 것입니다. 초연해진다는 것은 자신에 대해, 이러한 사고(思考)의 측면을 덜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비극적인 것인가요? 아닙니다. 그 대신에, 오히려 여러분의 삶에 빛과 공간을 가져다주게 됩니다.


삶이 투쟁이 되고, 지루하고 무거워지게 되는 것은 지나치게 통제하려는 욕구 때문입니다. 초연해짐으로써, 마음의 평화와 유머 감각 그리고 깊은 사려(思慮)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삶이 유한하다는 것을 깨닫게 됨으로써, 삶을 소중하게 여기려는 자연스러운 열망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신성한 핵심은 여러분을 통해 본질의 세계로부터 지구의 현실로 흐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되면, 죽음을 맞이하기 전에, 죽음을 정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