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조국게이트로 몰기위해 시작한 사모펀드 수사

갑자기 서둘러 수사 접고 방향 전환한 이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3296874


검찰이 뒤봐주는 상상인이 정경심 교수가 사기 당한 사모펀드의 몸체임이 드러났기 때문


연세대 법대 졸업한 유준원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박건식 MBC 시사교양1부장은 29일 ‘PD수첩’ 검사 범죄 2부와 관련 “코링크PE 핵심이 정경심 교수가 아니라 유준원 골든브릿지 대표, 상상인 그룹 회장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 부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조범동의 실제 우두머리, 유준원 골든브릿지 대표로 보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검사 출신 변호사는 이날 방송 예정인 ‘PD수첩’의 ‘검사와 금융재벌’ 편에 대해 방송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방송 내용에 대해 박 부장은 “기소편의주의, 봐주기 수사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할 것”이라며 “처벌할 수 있는 권한보다 가장 큰 힘은 처벌하지 않을 수 있는 힘”이라고 했다. 

박 부장은 “제보자X는 감옥에 있으면서 검찰 수사를 계속 돕거나 사실상 좌우했다”며 “안에서 보니까 어떤 건 기소하고 어떤 건 기소를 안하는 것, 봐주는 것이 일목요연하게 보이기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제보자X의 진술에만 의존한 것이 아니라 대검 조서, 수많은 통화기록을 소송 과정에서 다양한 경로로 확보했다”며 “여러 가지 근거를 가지고 방송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부장은 “의도한 것은 아닌데 검사 범죄를 파고 들다보니 사모펀드가 나왔고 파다 보니 유준원 골든브릿지대표 상상인그룹 회장의 내용이 나왔다”고 했다. 

박 부장은 “코링크PE 핵심이 조범동씨로 현재까지 나와 있고 검찰은 그 위에 정경심 교수가 있다고 보고 있다”며 “익성이 나오는데 저희가 판단한 바로 유준원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 부장은 “유준원은 이쪽 분야에서 상당한 분이다. 사채시장에서 성장했다”며 “스포츠서울 조작 문제도 걸려 있고 골든브릿지 증권때 노사 문제가 심각했는데 인수했다”고 행적을 짚었다. 

그는 “사채 시장에서 큰 분이 증권회사 대표까지 올랐다는 건 상당한 것”이라며 “상상인 그룹도 굉장히 큰 그룹인데 인수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부장은 “이 분이 다양하게 걸려 있는데 검찰에서 다 빠져 나간다”며 “한 번도 걸리지 않는다. 그래서 봐주기 수사라고 하는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 부장은 “어떻게 이분만 걸리면 다 봐주느냐, 조범동도 걸려 있지만 유준원은 여기서 빠져나간다”며 “앵커가 이 내용을 처음 듣는다고 말할 정도로 검찰의 힘이 봐주기에 있다고 보는 것”이라고 했다. 

법원 상황과 관련 박 부장은 “어제 심리가 열렸고 오전에 추가 변론서를 제출했고 방송 후 또 보충 자료를 법원에 제출한다”고 설명했다.  

박 부장은 “오후에 결정이 날 것으로 보인다”며 “여러 가지 경우수를 대비해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박 부장은 “8월부터 죄수와 검사 시리즈를 하고 있는 뉴스타파에도 최근 소송이 제기됐다고 하더라”며 “PD수첩이 방송한다니까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나 짐작한다”고 했다. 

박 부장은 “검사 열분 정도를 취재하고 있다”며 “검사 출신 변호사와 집중적으로 통화했던 분들을 다 지금 만나고 있는데 이들이 상당한 어떤 압력을 행사하지 않았나 하는 의심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고발뉴스닷컴]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772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