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윤준병 박원순 가짜 미투 진짜 의도


여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제기된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해 지지부진한 대응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박 시장의 최측근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윤준병 의원이 박원순 감싸기에 나선 모습입니다.

윤준병 의원은 박 시장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은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것일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사실상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의 미투가 가짜일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는데요, 당장 여성계를 중심으로 반대여론이 만만치 않습니다.

 

img.jpg


박원순 가짜 미투 의혹을 제기한 인물은 서울시 행정1부시장 출신인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입니다. 

윤 의원은 7월 14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에 대해 “정치권의 논란 과정에서 입게 될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 (박 전 시장이) 죽음으로서 답하신 것이 아닐까”라고 발언해 논란을 낳았습니다.

img.jpg


윤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고인이 되셨기 때문에 직접 여쭤볼 수가 없어서 그저 추론을 해볼 수밖에 없다”며 “박원순 시장님은 누구보다도 성인지 감수성이 높은 분이셨다고 기억한다. 순수하고 자존심이 강한 분이시라 고소된 내용의 진위여부와 관계없이 고소를 당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주변에 미안함을 느꼈을 것 같다”고 박 전 시장을 옹호했습니다.


윤 의원은 박 시장의 유지가 ‘2차 가해 방지’라고 추측하면서도 고소인의 진술을 의심하는 듯한 발언도 남겼는데요. 

윤 의원은 “행정1부시장으로 근무하면서 피해자를 보아왔고 시장실 구조를 아는 입장에서 이해되지 않는 내용들이 있다”며 “침실, 속옷 등 언어의 상징조작에 의한 오해 가능성에 대처하는 것은 남아있는 사람들의 몫”이라고 했습니다. 

즉, 피해를 주장하는 인물이 자극적인 언어를 사용해 실체를 왜곡하거나 과장했을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한 것입니다.


○●□■◇

https://deepsight-review.tistory.com/m/97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