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이 지구에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의식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의식은 머지않아 물질의 형태를 띠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정확히 어떻게 일어나게 될 것인지, 그리고 어떤 형태를 취하게 될 것인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미래는 언제나 불확실한 법입니다. 실제로 주어진 것은 오로지 이 순간, 즉 현재뿐입니다. 지금이라는 통로로부터, 셀 수 없이 많은 길, 즉 미래의 무수한 망(網)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에 근거하여, 우리는 하나의 특정한 미래가 또 다른 미래보다 일어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예측할 수는 있지만, 선택은 언제나 여러분에게 달려 있는 것입니다. 과거가 여러분의 미래를 결정하도록 내버려 둘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예측은 언제나 가능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성(개연성)은 과거와 관련이 있습니다. 과거와 단절하고, 다른 과정을 시작하는 것은 인간인, 여러분의 힘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자유의지가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고, 다시 창조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힘 속에, 여러분의 신성이 잠들어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힘은 아무것도 없는 것에서, 즉 무(無)에서 창조할 수 있는 힘입니다. 이 신성한 힘은 본연의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본질입니다.


오늘날의 시대를 전환의 시대라고 일컫고 있으므로, 여러분은 자신의 현실을 개척해가는 주인이라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예정된 계획이나, 여러분과 같은 개별적인 영혼이 가고 있는 길, 혹은 자신의 현실을 창조할 수 있는 개별적인 힘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우주적인 힘과 같은 것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 식으로는 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영혼들은 이러한 전환을 자신의 내적인 성향과 잘 맞는 방식으로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현실은 많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하는 현실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내적인 욕구 및 열망과 일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전환기(대략 1950년 ~ 2070년)가 특별한 것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의식, 즉 개인적인 주기(혹은 일련의 개인적인 주기) 및 행성의 주기가 끝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두 개의 주기들이 동시에 끝나게 됨으로써, 서로의 힘을 강화시켜주고 있는 것입니다.


일부의 사람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지구에서의 삶의 주기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삶의 주기가 끝나가는 대다수의 영혼들은 빛의 일꾼들입니다. 이러한 빛의 일꾼이라는 영혼들에 대해서는 나중에 보다 자세하게 설명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개인적인 주기가 지니고 있는 특징, 즉 개인적인 주기를 체험하는 이유, 그리고 이처럼 아주 복잡한 삶을 지구에서 살아야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카르마의 주기


여러분이 체험하는 지구에서의 삶들은 여러분의 영혼이 체험하는 더 큰 주기(순환)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순환은 여러분이 이원성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러한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남성과 여성, 건강과 질병, 부유함과 가난, “선”과 “악”이 어떤 것인지를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떤 삶들에서는 농부, 노동자 혹은 기술자로서의 삶을 영위해 감으로써, 물질세계와 깊은 인연을 맺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영성에 중점을 둔 삶을 살기도 했으며, 이러한 생들 속에서는 자신의 영적인 기원에 대해 내면에 강한 인식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삶들 속에서, 여러분은 종종 종교적인 부름에 매력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떤 생들에서는 권력 및 정치 등과 같은 세속적인 분야를 탐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데 몰두했던 삶을 살았을 수도 있습니다.


대개, 영혼들은 이 모든 삶들을 겪어가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 전문성을 띠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분야에서 타고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이러한 사실을 분명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므로, 어렸을 때, 이러한 잠재력에 눈을 뜨기만 하면, 이러한 능력을 쉽게 계발할 수가 있습니다.


빛의 일꾼이라는 영혼들은 대개 종교적인 삶에 이끌리게 되며, 이들은 많은 생들을 수도승, 수녀, 성직자, 주술사, 무당(마녀), 심령 술사 등으로 살았습니다. 이러한 빛의 일꾼들은 물질세계와 영적 세계 사이의 중매자가 되는 것에 마음이 끌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이 분야에 전문성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소명(召命), 즉 영성에 관여하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끼고 있다면, 비록 이러한 충동이 자신의 정상적인 일상과는 맞지 않는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빛의 일꾼이라는 이러한 가족의 일원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지구에서 삶을 영위해 감으로써, 여러분은 인간이 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인간이 되는데 있어, 무엇이 그리 특별할까?” 그리고 “내가 왜 인간이 되는 것을 체험하고 싶어 할까?”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이 되는 체험은 다양하고도, 강렬한 것입니다. 인간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분은 일시적이지만 육체적인 감각과 생각 및 느낌이라는 엄청난 장(場) 속으로 빠져들어 가게 됩니다. 이러한 장 속에 내재되어 있는 이원성으로 인해, 여러분이 느끼는 체험은 아스트랄계라고 부르는 세계에 있을 때보다, 크게 대비되며, 체험의 강도도 훨씬 더 강렬합니다. (아스트랄계는 여러분이 사후(死後)에 들어가는 세계로서, 생과 생 사이에 머무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상상하기는 어렵겠지만, 우리 쪽(사후의 세계)에 있는 존재들은 여러분의 입장이 되고 싶어 합니다. 이들은 인간이 되고 싶어 하며, 인간이 되는 체험을 쌓고자 합니다. 인간이 되는 체험은 실질적인 느낌(실감)이 있어, 이들에게는 엄청나게 중요한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이들은 상상력이 지닌 힘을 통해 무수하게 많은 현실들을 만들어낼 수는 있지만, 그러한 창조가 지구에 실재하는 하나의 현실을 창조하는 것만큼 만족감을 가져다주지는 않습니다.


지구에서는 창조의 과정이 대개 투쟁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꿈을 현실화하는 데에는 많은 저항에 부딪치게 됩니다. 아스트랄계에서 관념적인 형태로 창조하는 것은 이보다 훨씬 더 쉽습니다. 어떤 것을 생각해내고, 그러한 생각을 현실로 실현하는데, 시간적인 지체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원하거나, 생각해낼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든 창조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한계가 없다는 말입니다. 마음속으로 멋진 정원을 상상하는 순간, 정원은 그곳에 존재하며, 들어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지구에서 어떠한 개념을 만들어내고, 그러한 개념을 물질세계에서 현실화하는 데에는 엄청난 노력이 수반됩니다. 이렇게 하는 데에는 강한 의지, 인내심, 명석한 두뇌와 신뢰할 수 있는 마음이 필요한 것입니다. 지구에서는 물질세계가 지니고 있는 속성인 느리고, 견고함이라는 것에 대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여러분은 내면에서 일어나는 부정적인 충동들, 즉 의심, 절망감, 지식의 결핍, 신뢰의 부족 등을 해소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몇 가지의 요소들로 인해, 창조의 과정이 방해를 받게 되거나, 심지어 창조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잠재적인 문제들, 심지어 실패조차도, 지구에서의 삶의 체험을 아주 가치 있게 만드는 이유가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이 만나게 되는 도전과제들이 여러분에게는 가장 큰 스승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도전과제들로 인해, 지구에서의 체험은 아스트랄계에서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고 창조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깊고 폭넓은 심오함(깊이)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고는 의미 있는 것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법입니다. 아직 지구에서의 삶을 체험하지 못한, 아스트랄계에 있는 존재들은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으며, 이해하고 있습니다.


현실이 뜻대로 되지 않음으로써, 여러분은 종종 실망하거나, 심지어 좌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가끔은 현실이 여러분의 소망과 기대에 부응하지 않기도 합니다. 종종, 여러분의 창조적인 의지가 아픔과 환멸로 끝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시점에 이르면, 여러분은 평화와 행복에 이르는 열쇠를 찾아내게 될 것이며, 그 열쇠가 자신의 가슴속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될 때, 여러분이 맛보게 될 기쁨은 아스트랄계에 창조된 어떤 것과도 비교될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곧 여러분이 주인이 되는 것이며, 여러분의 신성이 태어난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신성이 눈을 뜨게 될 때, 여러분이 체험하게 되는 환희는 여러분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힘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이 신성한 사랑은 지구에서의 삶을 통해 여러분이 입었던 깊은 상처들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동일한 시행착오를 겪었던 타인들을 치유하는데, 여러분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의 아픔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그 아픔을 그들의 눈으로 보게 될 것입니다. 신성을 향해 가는 그들의 길에서, 여러분은 그들을 안내해줄 수가 있게 될 것입니다.


이원성을 체험하는 목적


지구에서의 삶의 의미를, 부디 과소평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즉 존재하는 모든 것들(All-That-Is) 중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진보해 있으며, 용감한 부분입니다. 여러분은 미지의 것을 탐구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존재들입니다. 이원성의 세계를 통해, 여러분이 탐구한 것들은 여러분의 상상력을 훨씬 뛰어넘는 어떠한 목적에 기여해 왔습니다. 여러분이 여행을 하게 된 심오한 의미를 설명한다는 것이 어렵기는 하지만, 그동안 여러분은 새로운 형태의 의식, 즉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어떠한 의식을 창조해 왔다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이 의식은 그리스도께서 이 지구를 걸으셨을 때, 최초로 보여주셨습니다. 내가 그리스도 의식이라고 부르는 이 의식은 영적인 연금술로 인해 생겨난 산물입니다. 물질적인 연금술은 납을 황금으로 변형시키는 기술입니다. 영적인 연금술은 어둠의 에너지를 제3의 에너지, 즉 그리스도의 에너지 속에 존재하는 영적인 황금으로 변형시키는 기술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어둠을 빛으로, 혹은 악을 선으로 변형시키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하지 않는 점에 주목하기 바랍니다. 어둠과 빛, 그리고 선과 악은 태생적으로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다른 하나가 존재함으로써, 존재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영적인 참된 연금술은 제3의 에너지, 즉 사랑과 이해의 에너지를 통해 양극성들을 모두 수용하는 형태의 의식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했던 여정의 참된 목적은 빛이 어둠을 정복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 두 개의 상반되는 것들을 뛰어넘어, 새로운 형태의 의식, 즉 빛과 어둠이 함께 존재하면서도, 조화를 유지할 수 있는 의식을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다소 어려운, 이러한 개념을 비유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진주를 찾고 있는 심해 다이버라고 상상해 보세요. 모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본 적이 없는 이 특별한 진주를 찾기 위해, 여러분은 수없이 반복해서 잠수를 하게 됩니다. 최고의 다이버(Chief Diver)인, 하나님조차 진주를 만져본 적이 없다는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바닷속으로 잠수하는 데에는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길을 잃을 수도 있으며, 너무 깊이 내려가면 제때에 숨을 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끈질기게 되풀이해서 이 바닷속으로 잠수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결심이 확고하고, 꿈에 부풀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미친 건가요?


아닙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사람입니다.


비밀을 푸는 열쇠는, 진주를 찾는 과정에서 여러분이 진주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진주는 영적인 황금으로서, 그리스도의 의식을 뜻하는 것입니다. 진주는 바로 여러분이며, 이원성을 체험함으로써, 변형된 여러분인 것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앞뒤가 맞지 않는 진정한 모순을 보게 됩니다. 다시 말해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과정 속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에게는 그렇게(새로운 것을 창조)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찾아내려고 했던 것이 아직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것은 여러분에 의해 만들어져야 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데 그토록 관심을 가지셨을까요? 여기에 대해, 가능한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하나님께서는 전적으로 선(善:GOOD) 하셨습니다. 천지사방에 선만이 존재했었습니다. 사실 선 이외에 다른 어떤 것은 전혀 존재하지 않았으므로, 상황은 움직임이 없는 다소 정적(靜的)인 상태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창조물들은 생기가 없었습니다. 다시 말해 성장하고, 확장해갈 가능성이 없었던 것입니다. 이것을 꼼짝달싹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즉 움직이고,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내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들 속에 스며들어 있는 선(善) 과는 다른 요소(Element)를 유입해야만 하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에게는 아주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이 아닌 것을 어떻게 창조할 수가 있습니까? 선(善)이 어떻게 악(惡)을 만들어낼 수가 있겠습니까? 그렇게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말하자면, 속임수를 생각해내셔야 하셨습니다. 이러한 속임수가 바로 무지(無知)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무지는 선(善)에 반대되는 요소입니다. 무지는 선(善)의 바깥에 존재한다는, 다시 말해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다는 환상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자신이 누구인지를 모른다는 것이 여러분의 우주 속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성장 그리고 확장의 이면에 숨어 있는 자극제(動因)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무지는 두려움을 낳고, 두려움을 통제하려는 욕구를 낳으며, 통제하려는 욕구는 권력을 쟁취하려는 투쟁을 낳게 되므로, 여기에 악이 번성할 수 있는 온갖 상황이 갖추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선과 악이 싸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는 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창조하신 창조물들이 꼼짝달싹할 수 없는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하기 위해, 반대되는 힘이 필요하셨습니다. 무지와 두려움으로 인해, 여러분이 온갖 고통을 당하고 있다는 점에 비추어보면, 이러한 사실은 여러분이 이해하기가 대단히 어려운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에너지들을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셨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에너지들로 인해, 하나님께서는 자기 스스로를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일부로서, 가장 창의적이고, 진보해 있으며, 용감한 존재들인, 여러분에게 무지라는 베일을 쓰도록 하셨습니다. 가능한 반대되는 힘을 최대로 체험하기 위해, 여러분은 일시적으로 자신의 참된 본성을 철저하게 망각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무지 속으로 빠져드는 것에 여러분이 동의했지만, 이러한 사실마저도 망각의 베일로 덧씌워졌습니다. 따라서 이제 여러분은 자신이 처해 있는 처지, 즉 고통과 무지에 대해, 하나님을 저주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질적인 면에서 보면, 여러분이 하나님이고, 하나님이 바로 여러분입니다


모든 괴로움과 슬픔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여전히 이원성 속에서 살아가는 것에 대해, 즉 새로운 것을 체험하고 창조하는 것에 대해, 경이로움과 설렘을 간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최초의 설렘이며, 여러분을 통해 처음으로 자신의 여정을 시작하셨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여정을 시작했을 때, 여러분은 마음속에 선(善 : 고향)에 대한 희미한 기억만을 지닌 채, 악(惡 : 두려움, 무지)과 마주해야 했습니다. 여러분은 고향을 그리워하면서, 두려움 및 무지와 싸워야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예전의 상태로 되돌아온다는 의미로, 귀향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여행으로 인해, 창조계가 변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여정이 끝날 무렵, 여러분은 선과 악, 빛과 어둠보다 더 커져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제3의 에너지, 즉 양쪽을 모두 수용하면서, 동시에 초월해 있는 그리스도의 에너지를 창조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창조계를 확장시키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계가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식이 지구에 온전히 뿌리내리게 될 때, 하나님께서도 자기 자신을 뛰어넘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식은 인간이 체험하기 전에는, 존재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리스도의 의식은 이원성이라는 여러 개의 층들로 이루어진 복잡한 체험을 거쳐, 이원성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다른 쪽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는 존재가 가지게 되는 의식입니다. 이 존재는 새로운 지구에 살게 될 것입니다. 이 존재는 이원성을 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신성을 인식하고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이 존재는 자신의 신성한 자아(Self)와 하나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신성한 자아는 예전과는 다를 것입니다. 태어날 당시의 의식보다, 더 깊고 풍부해지게 될 것입니다. 혹은, 이원성이라는 체험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셨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시간과 분리의 환상들로 인해 우리가 하는 모든 말들이 왜곡되듯이, 이 이야기도 단순화되고, 왜곡됐습니다. 이러한 환상들은 귀중한 목적에 이바지했습니다. 시간은 이러한 환상들마저 뛰어넘었습니다. 부디 우리가 한 말, 이야기, 그리고 비유들 뒤에 숨겨져 있는 에너지를 느껴보기 바랍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이러한 에너지는 바로 여러분의 에너지입니다. 나, 예수아를 통해 말하고 있는 존재는 바로 미래에 그리스도화 하게 될 여러분의 자아들이 지니게 될 에너지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우리와 함께 할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