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인간의 일에 개입했던 것에 대해, 심한 괴로움을 느끼고, 후회했던 빛의 일꾼이라 불리는 영혼들의 이야기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이들은 지구에 완전히 새로운 게임, 즉 전도(前途)가 유망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이러한 사실을 최선을 다해 은폐시켰던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이들은 괴로워했습니다. 또한 어떤 측면에서, 자신들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인해, 빛과 참된 기쁨을 향해 가는 자신들의 영적인 여정이 방해를 받게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에고의 잠에서 깨어났을 때, 지구가 아주 아름다운 장소이며, 생명이 충만한 녹색의 행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내면 깊숙한 곳에 잠들어 있던 기억들을 자극했습니다. 지구에서 생명이 시작된 바로 그 초기에, 여러분은 여기에 존재했었습니다. 당시의 지구는 순수성을 잃지 않았습니다. 전사가 되기 훨씬 오래전에, 여러분은 지구에서 생명을 양육하고, 돌보는 천사와 같은 존재로서, 낙원의 일원이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에덴동산에 있던 천사들이었습니다. 비록 나중에 은하의 전사로서, 자신의 어두운 면을 실행하기는 했지만, 토착 영혼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행성을 준비했던 고대에, 지구와 관련하여 여러분은 빛과 자신들의 순수한 측면을 행동으로 실천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녹색의 행성이 꽃을 피우게 하는데 기여했으며, 어떤 면에서 보면, 전사 단계의 의식으로부터 벗어났을 때, 여러분은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양육하고, 창조되도록 도왔던 것을 스스로 파괴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지구의 가능성과 아름다움을 깨닫게 되었을 때, 여러분은 지구로 내려가, 자신들이 훼손시켰던 것을 복원시키고 싶은 충동이 내면에서 일어나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기적인 가치관이 지배하고 있던 상황 속에서, 빛을 가져오고, 가슴에 기초한 가치관을 창출하려는 의도를 지닌 채, 여러분은 인간의 몸속으로 육화했던 것입니다. 빛을 가져오고자 하는 동기에 대해, 약간 부연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동기에는, 여러분의 내면에 자주 혼란과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즉 빛의 일꾼들이 지구에 육화했을 때, 여러분은 실제로 에고에 기초한 의식으로부터 가슴에 기초한 의식으로의 전환을 마무리하는, 내적인 변형의 과정을 시작했었습니다. 여러분은 에고에 기초한 의식을 제대로 놓아버리는 길을 걷고 있었으며, 지구에서의 삶을 통해 내면에 남아 있던 에고에 기초한 에너지를 처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사실대로 털어놓고 싶어 했던 에너지들을 자신이 조종했던 바로 그 존재 속에서, 즉 인간 속에서, 자신들의 내면에서 만나게 되었으며, 그 속에 살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구로 오기로 했던 가장 깊은 동기는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어둠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였으며, 인간으로서, 자신의 내면에서 이러한 어둠과 만나기로 여러분이 동의했던 것입니다. 비록 다른 사람들을 돕거나, 지구 어머니를 돕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더라도,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가장 근원적인 이유는 자기 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해야 하는 참된 빛의 일입니다. 그 외의 모든 것들은 부수적인 것들입니다.


가장 깊은 차원에서, 여러분의 영혼은 자신이 전파했던 어둠에 대해 책임을 지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어두운 측면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것은 원칙적으로 혼자서만 해야 하는 모험적인 일이었습니다. 여러분이 돕거나, 치유해야 하는 일에 다른 사람들을 개입시켜서는 안 됩니다. 오직 여러분만이 관여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타인들을 돕게 될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부차적인 효과입니다. 여기에서 일의 올바른 순서를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시다시피, 여러분은 지나치게 열심히 타인들을 돕고자 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인들을 돕고자 하는 이러한 열정은 종종 함정이 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에너지가 다른 사람들과 뒤섞이게 되어, 대개의 경우, 나중에 무기력해지고, 실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주는 것은 고귀한 것이 아니며, 가슴에 기초한 것도 아니라는 것을 부디 잊지 말기를 바라며, 그것은 단지 잘못된 행동일 뿐입니다. 잘못된 행동이란 누군가의 상황 혹은 마음 상태에 대해, 여러분에게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누구나 자신의 행복과 불행에 대해, 자신에게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창조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으며, 따라서 자신의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정말로 축복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이나, 지구 어머니를 “고쳐주기(fix)”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자기 존재의 내면에 남아있는 깊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이곳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디, 이 일에 전념하기 바라며, 그 이외의 모든 것들은 여러분 쪽에서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제대로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구에 와서, 인간의 몸으로 육화했을 때, 여러분은 자신이 극복하고 싶어 하는 에너지들과 맞서 싸우려고 하는 성향이 있었습니다. 그 단계에서, 여러분은 역설적인(기묘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로, 여러분은 권력 이외에, “다른 뭔가”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으며, 자신이 이전에 저지른 잘못에 대해 부끄럽게 여겼습니다. 본질적으로, 여러분은 자신이 부끄럽게 여겼던 것으로부터 자유롭지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에고의 지배로부터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지구에 왔을 때, 여러분은 어둠 때문에 속이 상하고, 화를 내는 성향이 있었으며, 따라서 어둠과 맞서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여러분이 버리고 싶어 했던 바로 그 이기적인 에너지와 대결을 통해 싸우려고 했다는 것입니다.


그때까지, 여러분은 가슴에 기초한 의식이 무엇인지, 그 참된 의미를 알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가슴으로 깨닫게 되면, 선과 악 사이에 싸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슴의 진실은 선과 악 모두를 초월해 있습니다. 가슴은 어둠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가슴에 기초한 의식은 존재하는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슴에 기초한 의식은 대결을 통해 모든 것이 해결될 거라는 생각에서 벗어난 의식입니다.


여러분은 싸우지 않고, 평화롭게 현실에 대처하고 싶어 했지만, 실제로 그러한 이상(理想)을 실행에 옮긴 적은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중간지대(in between-zone), 즉 새로운 의식의 영역 속으로 들어가기 전에, 이도 저도 아닌 완충지대(no man's land)에 있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버리고 싶어 했던 존재 방식으로 되돌아가게 되었다는 의미에서, 여러분은 온갖 잘못을 저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에고와 유사한 행위를 하거나, 에고의 기초한 가치관을 받아들이는 사람이나 그룹을 변화시키거나, 개조하려고 애를 썼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여러분에게 공격적으로 반응했으며, 대개는 여러분이 그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것을 이해조차 하지 못 했습니다. 빛의 일꾼들은 수 세기 동안 마녀(무당), 이교도, 혹은 정치 선동가로 박해를 받아 왔습니다. 세상이 아직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이상(理想)에 따라, 움직였던 것입니다. 이들은 색다르게 보였으며, 어울리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들, 즉 빛의 일꾼들은 많은 저항에 부딪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일어났던 것은 은하의 세계에서 상당 기간 가해자로서의 역할을 한 이후, 이제는 피해자의 역할로 바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영적인 분노”는 자신이 처해 있는 환경으로부터 성난 반응을 불러왔으며, 여러분은 피해자가 되어, 굴욕감과 깊은 고통 그리고 능력의 박탈(disempowerment)를 체험해야 했습니다. 여러 생들을 살아가면서, 무시당하고, 반복적으로 추방을 당하게 된 트라우마는 여러분의 영혼에 상처로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은 능력을 박탈당했으며, 환영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의 생에서, 여러분들 가운데 상당수가 지쳐 있으며, 보다 더 사랑스럽고, 의미 있는 세계에 대한 향수를 느끼고 있습니다.


피해자의 역할은 여러분이 해야 하는 역할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것도 사실에 대한 가능한 하나의 해석이기는 하지만, 편협하고, 왜곡된 해석입니다. 사실, 여러분은 가해자도 아니며, 피해자도 아닙니다. 여러분은 영혼의 의식으로, 잠시 자신이 연기할 역할을 만들어냈던 것뿐입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물질적인 사고를 지닌, 이기적인 세상의 피해자가 아닙니다.


사실, 여러분이 많은 생들에서 공격적이고, 비협조적인 에너지들을 만나게 된 것은 단지 에고에 기초한 의식과 그러한 의식에 대한 여러분의 의존성과 연결된 것이 반사되어 여러분에게 되돌아온 것일 뿐입니다. 투쟁을 통해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여러분은 자신에게 되돌아오는 투쟁의 에너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 되돌아오고 있는, 또한 되돌아왔던 자신의 에너지였습니다! 이것이 카르마라는 말의 유일한 의미입니다.


“악”과 맞서 싸우려는 성향은 악이 여러분의 밖에 있으며, 현실에서 사라지게 해야 한다는 믿음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즉 빛의 일꾼들이 육화할 때마다, 내내 영적으로 마음을 끌었던 것은 언제나 자신이 지니고 있던 어두운 측면을 인식하고, 이것을 받아들이며, 어둠이 하는 역할과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음을 가장 깊이 끄는 것은 자기 자신을 용서하고, 자신의 천진난만함을 되찾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천진난만하며, 언제나 그래왔습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그것(천진난만함)을 이해할 수 있나요? 이해한다면, 여러분은 더 이상 세상을 변화시키거나, 불의와 맞서 싸우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뛰어놀고, 삶의 매 순간을 재미있게 즐기려고 할 것이며, 단지 참된 여러분이 되어, 타인들과 함께 그것을 나누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 즉 빛의 일꾼들이 어떤 것 혹은 누구를 위해 싸우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버릴 때, "외부의 세계“, 즉 일반적으로 사회 혹은 다른 사람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여러분을 더 이상 반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것을 변화시키려고 하지 않을 것이므로, 저항에 부딪치지도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환영받으며, 여러분이 이 현실에 기여한 것은 가치 있는 것이며,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을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도 알게 될 것입니다.


에고에 기초한 의식을 온전히 버릴 때, 여러분은 박해나 외부의 위협도 받지 않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피해자와 박해자라는 역할들을 뛰어넘어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여정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카르마적인 짐들을 내려놓게 될 것이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완전히 자유롭게 창조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의식을 탄생시키기 바로 직전에 와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것을 통제하거나, 소유하려는 욕구를 철저하게 버린 의식입니다. 이 의식은 두려움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의식입니다.


나, 예수아가 지구에 살았을 때, 나는 여러분에게 영성이란 빛과 어둠 간의 싸움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영성은 선과 악을 뛰어넘는 의식 수준, 즉 모든 것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곳을 찾아내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마음속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내면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진실로 참된 자신, 즉 물질적인 표현 속에 존재하는 신성한 존재를 깨닫게 될 때, 평화와 기쁨 그리고 평온함은 여러분의 것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그리고 부차적으로 여러분 주위의 다른 사람들에게 있어, 정말로 상황이 바뀌기 시작하는 것은 오로지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변형시키고, 치유하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뿐입니다. 세상은 있는 그대로이며, 세상을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최고의 것은 단지 세상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 현실세계를 통해 여행하고 있는 하나하나의 존재가 지니고 있는 아름다움을 보고, 사랑하세요.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내 에너지, 즉 예수아 혹은 예수의 에너지에 의해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내가 여러분의 친척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단지 카르마의 속박이라는 짐을 짊어지지 않았으며, 높은 수준에서 자신을 이해하고(self-understanding) 있었던 빛의 일꾼이었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내 에너지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여러분이 향해 가고 있는 에너지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에너지는 여러분의 미래의 자아가 가지게 될 에너지입니다





[출처] 빛의 일꾼 III (2/2) |작성자 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