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일꾼들의 마지막의  에고단계


은하 간의 전쟁은 지구가 활동을 시작하기도 전에 교착상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지구에서 전투가 재개되었을 때, 실제로는 그 전쟁의 무대가 지구로 바뀌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무대가 바뀌게 됨으로써, 은하의 의식 속에서 뭔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은하끼리 전쟁을 하던 시기는 끝이 났습니다.


은하의 영혼들은 지구와 인류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기는 했지만, 서서히 관찰자의 역할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가운데, 이들은 자신들의 존재 속에서 특별한 형태의 권태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내면이 텅 비어 있는 것처럼 느껴졌던 것입니다. 싸움과 전투는 계속 되었지만, 예전처럼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지는 못 했습니다. 이들은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일까?, 나는 왜 끊임없이 싸우고 있는가?, 정말로 힘이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가?”와 같은 철학적으로 냉정한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의문들이 생겨나면서, 전쟁에 대한 피로감은 점점 더 커져 갔습니다.


은하의 전사들은 점차적으로 에고단계의 끝에 다다르고 있었습니다. 알지 못하는 사이, 에너지적인 면에서 이들은 에고와 권력투쟁의 에너지를 이러한 에너지에 개방되어 있던 지구로 장소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인간의 영혼들은 이제 막 에고 단계의 의식을 탐구하기 시작했던 시기였습니다.


은하 전사들의 의식 속에, 어떠한 공간, 즉 의심과 반성의 공간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변형의 단계로 들어가게 되었으며, 이 단계를 다음과 같이 나누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에고에 기초한 의식이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그 밖의 뭔가를 갈망하게 되는 단계 : 종말의 시작


2. 에고에 기초한 의식에 매여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이러한 의식에 수반되는 감정과 생각을 인식하고, 해소하게 되는 단계 : 종말의 중간


3. 내면에 존재하는 낡은 에고에 기초한 에너지들을 죽게 하고, 고치(cocoon)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아가 되는 단계 : 종말의 끝


4. 자유와 사랑의 발로에서, 내면에 존재하는, 가슴에 기초한 의식을 각성하게 되는 단계 : 타인들도 변화할 수 있도록 돕게 됨.


이러한 4개의 단계들은 에고에 기초한 의식으로부터 가슴에 기초한 의식으로 바뀌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지구와 인류 그리고 은하의 세계들 모두는 이러한 단계를 거쳐야 하며, 다만, 동시에 거치지만 않을 뿐이라는 사실을 부디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지구 행성은 지금 3단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빛의 일꾼들인, 여러분들의 상당수가 지구의 내적인 과정과 보조를 맞춰 3단계로 이동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일부는 여전히 2단계와 씨름을 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4단계에 이르렀으며,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기쁨과 영감이 가져다주는 환희를 맛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인류는 에고에 기초한 의식을 전혀 버리려고 하지 않습니다. 아직도 이들은 변형의 1단계에도 진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것이 심판이나 비난, 혹은 슬퍼해야 할 일은 아닙니다. 이것을 식물이 성장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기기 바랍니다. 꽃이 활짝 피어 있는 것이 아니라, 꽃 봉우리만 맺고 있다고, 꽃을 나무라서는 안 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도록 노력하세요. 여러분의 세계에서, 에고에 기초한 의식이 지닌 파괴적인 결과들에 대해 도덕적으로 판단하는 것은 영적인 역동성에 대한 통찰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것은 자신이 지닌 힘을 약화시키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뉴스를 보거나, 신문을 읽으면서, 여러분이 이따금씩 느끼는 분노와 좌절은 건설적인 것으로 변형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을 고갈시키고, 여러분의 진동수를 떨어뜨릴 뿐입니다. 신뢰하는 마음 자세로, 상황을 멀리서 바라보세요. 집단의식 밑에서 흐르고 있는 것(暗流), 즉 대중매체를 통해서는 읽거나 들을 수 없는 것을 직관적으로 느끼려고 노력하세요.


에고에 기초한 의식으로 인해, 현실 속에 사로잡혀 있는 영혼들을 변화시키려고 시도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입니다. 이들은 여러분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빛의 일꾼들인 여러분이 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하는, 가슴에 기초한 에너지들의 역할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록 여러분에게는 그들이 도움이 필요한 것처럼 보인다고 해도, 그들이 원치 않는 한, 그들은 그러한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처럼 단순한 것입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빛의 일꾼들은 베풀고 도와주는 것을 아주 좋아 하지만, 이 경우 종종 분별력을 상실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에너지의 낭비로 이어지게 되며, 빛의 일꾼 쪽에서 보면, 자기-불신과 실망감으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빛의 일꾼들에게는 돕고자 하는 열망이 정말로 3단계의 변형을 끝내지 못하게 되는 비극적인 함정이 될 수도 있으므로, 부디 이 점과 관련하여, 분별력을 활용하기 바랍니다. (“돕는다”는 개념에 대해서는 제2부의 "치유사가 되는 길에서의 함정”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에고 단계의 끝에 있는 빛의 일꾼들에 대한 설명을 끝마치고자 합니다. 우리가 말했던 것처럼, 현재와 같은 인간의 형태가 갖추어졌을 때, 다른 여러 은하제국들의 한 사람으로서, 여러분은 인류의 일에 개입했습니다. 점점 더 관찰자의 역할을 하게 되면서, 여러분은 싸우는 것에 싫증이 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그토록 오랫동안 추구해왔던 권력은 여러분이 지배했던 것들이 지니고 있던 독창적이고, 개별적인 특성들을 없애버리는 일종의 우월의식을 낳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현실세계에 새로운 것이 발을 붙일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남(다른 것)”이었던 것들은 모두 죽여 버렸습니다. 이런 식으로 일이 진행됨에 따라, 얼마 지나지 않아, 여러분의 현실세계는 정체되기 시작했으며,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권력 투쟁의 공허함을 깨닫게 되었을 때, 비로소 여러분의 의식은 새로운 가능성에 문을 열게 되었던 것입니다. 뭔가 다른 것에 대한 열망이 솟아났던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가슴에 기초한 의식의 변형 과정에서 1단계를 끝마치게 된 것입니다. 오랫동안 자유 재량권을 누려 왔던 에고의 에너지들은 이제는 내려 앉아, 그 자리를 “다른 뭔가”에게 내주어야 했습니다. 여러분의 가슴속에서, 새로운 에너지, 즉 부드러운 꽃과 같은 에너지가 깨어났습니다. 신비스럽고, 조용한 목소리가 여러분에게 “집”에 대한 이야기를, 즉 한 때는 알고 있었지만, 가야 하는 길을 놓치고 말았던 장소였던, 집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내면에서 향수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토착 영혼들처럼, 여러분도 한 때는 모든 영혼들이 태어난, 하나가 되어 있던 바다의 상태를 체험했었습니다. 여러분도 개별적인 의식의 단위들로서, 이러한 바다로부터 점차적으로 진화해 왔던 것입니다. 이러한 “작은 영혼들”처럼, 여러분도 탐구에 대한 커다란 열정을 가졌으며, 이와 동시에 떠나야만 했던 낙원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을 내면에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훗날, 여러분이 에고 단계의 의식 속으로 들어가게 되었을 때에도, 이러한 고통은 여전히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하고자 했던 것은 이러한 가슴속의 빈 공간을 힘(power)으로 채우려고 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해 싸우고, 정복하는 게임을 통해 자기 자신을 충족시키려고 했던 것입니다.


힘(Power)은 하나가 되는 것(oneness)과 가장 반대되는 에너지입니다. 권력투쟁을 함으로써, 집으로부터, 즉 하나로 통합된 의식으로부터 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권력이 집에 좀 더 가까이 데려다주는 것이 아니라, 집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오랫동안 볼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권력은 환상과 튼튼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권력은 경험이 없는 순진한 영혼에게 자신의 참 모습을 쉽게 감출 수가 있습니다. 권력은 풍요와 성취감, 인정(認定) 그리고 심지어 사랑에 대한 환상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에고의 단계에서는 권력에 대한 탐구에 제약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 이기고, 지고, 싸우고, 지배하고, 조종할 수 있으며, 가해자가 되기도 하고, 피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내적인 측면에서 보면, 이 단계에 있는 동안, 영혼은 갈가리 찢기게 됩니다. 에고의 단계에서는, 온전한 영혼에 대한 공격이 뒤따르게 됩니다. 온전하다는 말은 영혼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있는, 완전한 상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에고에 기초한 의식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영혼은 정신적인 분열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영혼은 천진난만함을 상실하게 되는 것입니다. 영혼은 한편으로는 싸우고 정복하게 되며, 또 한편으로는 다른 생명체를 훼손하고, 죽이는 것이 잘못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법이나, 판단에 따르면, 그것이 그렇게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영혼은 무의적으로 자신이 지닌 신성한 본성과 맞지 않는 것을 행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영혼의 신성한 본질이 지니고 있는 본성은 생명을 창조하고, 주는 것입니다. 영혼이 개인적으로 권력을 얻으려는 욕망에서 움직이게 되면, 내면 깊숙한 곳에서 죄책감이 생겨나게 됩니다. 또다시, 영혼에게 유죄라고 선언하는 외적인 판결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영혼 스스로가 자신이 천진난만함과 순수함을 상실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영혼이 밖으로 권력을 추구하고 있는 동안, 가치가 상실되고 있다는 의식이 커지게 되면서, 자신을 내부에서 갉아먹고 있는 것입니다.


영혼의 여정에서, 에고에 기초한 의식의 단계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실제로, 영혼은 자기 존재의 한 가지 측면, 예를 들어 의지(will)에 대해 충분한 탐구에 열중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의지는 내부의 세계와 외부의 세계를 이어주는 가교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의지는 여러분의 일부로서, 영혼의 에너지가 물질세계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의지는 권력을 얻으려는 욕망 혹은 하나가 되려는 열망으로부터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내적인 각성상태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영혼이 에고 단계의 끝에 도달해 있다면, 의지는 점점 더 가슴의 일부가 됩니다. 에고와 개인적인 의지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 이러한 에고 및 의지가 가슴의 지혜 및 영감(inspiration)과 일치하여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 점에서, 에고는 자신의 영적인 안내자로서, 가슴을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영혼의 온전함이 다시 회복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즉 빛의 일꾼이라 불리는 영혼들이 에고로부터 가슴에 기초한 의식으로의 전환에서, 제2단계에 도달하게 되었을 때, 지구에서 저지른 잘못을 바로 잡고자 하는 진지한 열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지구에 살아 있는 인간들을 학대했으며, 토착 영혼들의 자유로운 표현과 발달과정을 방해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던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 생명을 조종하고,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생명 자체를 침해했다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인간들의 삶 속으로 많은 어둠을 가져다준 두려움과 제약이라는 속박으로부터 인간들을 해방시켜주고 싶었으며, 인간의 몸으로 육화함으로써, 이것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을 거라고 느꼈던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인간의 몸으로 육화하게 되었으며, 유전자의 구조는 자신의 내부에서 창조하는 것들을 변형시키기 위해, 부분적으로는 자신이 직접 만들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사명을 가지고 지구로 내려온 영혼들은 자신이 직접 조종했던 창조물들 속으로 빛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들이 빛의 일꾼들이라 불리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를 온전히 내려놓기 위해, 새롭게 태어난 책임감과 이러한 카르마의 짐을 스스로 짊어지려는 진심 어린 마음에서, 여러분은 이렇게 하겠다고 결심했으며, 따라서 지구에서의 모든 일련의 삶들 속에 휘말리게 된 것입니다




[출처] 빛의 일꾼 II (4/4)|작성자 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