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 시리즈 9장 샤우드, 발견9

|

발견 시리즈

전체공개

2014.05.04 08:21

 

 

http://new.livestream.com/accounts/1862284/events/1690394

 

코울 크리크 계곡에서의 마지막 모임으로서, 두 번의 미라브를 포함해 최장 시간의 샤우드가 펼쳐진 발견 9장...

 

자신의 어둠을 회피하지 않고 체현해내는 것과 우울을 다루는 두 가지 어려움이 있다.

 

어둠을 받아들이면 악(evil)이 되는 게 아닐까?

생생히 살아가는(live) 열정/기쁨 vs 악(evil), 베일(veil)

단지 철자의 배열만 다르다.

어둠이 신성이다...

 

조상의 몸을 넘어가고, 생각을 넘어 산스 데퍼니션으로 나아가고, 대중의식을 넘어가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여러분이 그것을 해내고 있다. 그러한 자신에게 감사하시라...

 

 

 

 

 

 

 

 

발견 시리즈 9장 샤우드, 발견9

 


진행: 아다무스

 

채널: 제프리 하피(콜드레)

 

번역: 플로뷰

 

날짜; 2014년 5월 3일

 

크림슨써클: www.crimsoncircle.com

 


 

 


나는 스스로 존재하는 자로서, 주권적이고 자유로운 영토에 거주하는 아다무스입니다.


이 샤우드의 에너지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 공간의 에너지가 아름답습니다. 흠. 오늘의 음악이 감미롭군요. (샤우드 직전의 음악 Hearts On Fire. http://youtu.be/YDFjbhYnUjQ ) 일종의 축하인데, 시대의 끝을 축하하는 거죠. 앞으로 움직여갈 시간입니다. 노래에 나왔듯이, 길게 말할 시간입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그 노래를 들어보지 않았을 겁니다. (아다 껄껄) (역주: 슬라이드 모임에서 이번 샤우드가 코울 크리크 계곡에서의 마지막 모임이기에 그 동안의 추억들을 담은 영상을 공유하였는데, 그 후반부에 등장하는 레드 제플린의 ‘ramble on' 노래를 말하는 것. http://youtu.be/QY1OVKUewIg   http://youtu.be/uKVp-atyiVA )


그 음악에는 여러분의 그 모든 삶들과 관련된 은유가 담겨 있습니다. 아, 여러분은 많을 것들을 일해오고 경험하면서 생애들을 보내왔는데, 이제 떠나갈 시간이, 다음 수준으로 나아갈 시간이 됐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그 다음 수준으로 가는 게 맞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시간이 됐다는 것을 압니다. 실상, 아주 많은 방식들을 통해서, 여러분은 이전의 방식들에 싫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창조해냈지요. 


그러다가 옛 시대가 끝나게 되면서, 여러분은 오늘 그런 것처럼 잠시 추억들을 회고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감미롭고 감미로운 추억들이죠. 아, 여러분이 지금 그것들에 대한 추억을 아름답게 간직하는 것만큼이나 아름답게 그것을 경험할 수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청중 웃음) 


그런데 추억들에 대해 재밌는 것은 그것들이 리얼하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마사지하거나 조작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그 당시에도 그러한 느낌들이, 아름다움과 따듯함의 느낌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여러분의 모임들과 더불어 토바야스의 축복과 우정이 바로 이 자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너무도 감미로운 추억들이죠.


그런데 여러분을 또 다른 생애로 데려가는 게 정확히 그러한 추억들입니다, 나의 친애하는 이여, 그 감미롭고 아름다우며 통렬한 기억들이 말이죠. (아다 껄껄) “오! 그건 너무도 감미로웠어요. 오~! 오~! 나는 그걸 너무도 사랑했는데, 더 많은 추억들을 위해 돌아가야만 되겠어요.” (청중, ‘안 간다.’고 반응, 아다 껄껄) 

 

에너지들을 호흡해 들이마시기

자, 친애하는 벗들이여, 이곳의 에너지가 꽤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나는 친애하는 안드라가 이곳에 서서 여러분 모두와 함께 호흡을 진행할 때 약간 흥미로웠습니다. 여러분은 우리의 지난 세션 이래로 호흡하는 방법을 잊어버렸습니까? 호흡하기보다는 훨씬 더 많은 생각하기가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알고 나도 압니다. 그다지 많은 호흡이 없었죠.    


호흡이 - 오늘은 린다에게 물을 주지 마세요. (지난 달 물벼락 사건을 말하는 것..) - (짧게 숨쉬는 흉내를 내면서) 여러분의 호흡이 이랬습니다. 호흡은 (아주 깊게 호흡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래야만 합니다. 우리 함께 해봅시다. 마스터처럼 호흡하면서, 안드라를 뿌듯하게 해줍시다. (아다가 다시 심호흡하고는 크게 내쉰다. 청중은 그렇지 않기에) 약간 변비에 걸린 듯 하군요. (일부 웃음) 다시 해봅시다. 만약 여러분이 정말로 생명과 에너지를 호흡해 들이마신다면, 여러분은 거의 조용히 앉아있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걸 해보죠...(아다가 다시 한 번 심호흡하는데, 청중의 호흡이 마음이 안드는지 한숨을 쉰다.)  


안드라, 이리 나오세요. 여기서 우리가 얼마간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일부 웃음) 명백히, 명백히, 그들은 힘든 한 달을 보냈으며, (청중 웃음) 그들은 정말이지 호흡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들은 호흡에 대해 생각하며, 그들은 나중에 호흡에 대한 추억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청중 웃음) 하지만 그들은 정말로 호흡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서 그들에게 잠시 지옥을 맛보게 해주세요. 그들에게 오하마 스쿨의 호흡을 보여주세요. (역주; Ohamah School, 람타의 상위자아인 오하마를 안드라가 채널을 통해서 진행하는 스쿨을 말한다.)


AANDRAH: 우~! 아!

ADAMUS: 아~!

AANDRAH: 여러분은 그것에 준비가 되셨습니까?

ADAMUS: 마이크가 필요하겠군요. 음, 우린 그게 필요치 않지만...

AANDRAH: 자, 보세요. 그 말이 우스웠는데, 우리가 월요일에 그 스쿨을 시작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준비되세요.


여러분은 그토록 큰 사랑을 기꺼이 받으시겠습니까? 그것은 호흡을 통해서 옵니다. 그걸 느껴보세요. 여러분은 기꺼이 받으시겠습니까? 이것이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걸 기꺼이 허락해주시겠습니까? (아다무스를 가리키며 말하자 청중 웃음)


ADAMUS: 우린 아마도 바로 이 지점에서 중단해야 할 것 같군요. (많은 웃음) 호흡은 아주 개인적인 경험이랍니다! (많은 웃음)

AANDRAH: 맞습니다.

ADAMUS: 나는 여기 이쪽에 서 있겠습니다.


AANDRAH: 이 공간은 경이로운 사랑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기꺼이 그것을 받으시겠습니까? 여러분의 코를 통해서 숨을 들이마셔 이래로 쭉 보내세요. 그게 여러분의 배를, 여러분 존재의 핵을 채워가는 걸 느껴보세요. 여러분 존재의 핵이 커다란 사랑의 강물인 것처럼 기꺼이 살아가시겠습니까? 그걸 호흡해 들이마셔 아래로 쭉 보내세요. 아래로 쭉.


그것이 여러분 존재를 가득 채워가는 걸 느껴보세요, 그리고 이어서 사랑을 통해서 내보내세요. 이전의 모든 것을 내보내세요. 너무도 커다란 또 다른 사랑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면서 말이죠.


자, 숨을 들이마시고 내쉽니다....점점 더 깊게 여러분 존재의 핵으로 들어갑니다.

받으세요. 받으세요.

여러분이 점점 더 깊숙이 자신의 몸속으로 융합해 들어가는 걸 느껴보세요. 영혼이 거주할 집으로서, 여러분 존재의 기적을 위해, 이 사랑을 위해 창조된 달콤하고 달콤한 몸이지요.

한 번에 한 호흡을 합니다. 한 번에 한 호흡. 더 깊게, 더 깊게 호흡합니다. 네.

영혼과 인간의 그토록 커다란 사랑입니다. 영혼과 인간. 여러분의 진정한 빛 몸의 기적. 여러분이 할 모든 일은 호흡하는 것입니다. 호흡하는 거죠.

호흡하면서 이 커다란 사랑을, 이 커다란 기쁨을 받으세요. 한 번에 한 호흡을 합니다. 한 번에 한 호흡. 네.


ADAMUS: 감사합니다. 이제 정말로 거침없이 호흡해봅니다. 거침없는 호흡을요. 두 눈을 뜬 채, 완전히 현존하면서 알아차립니다. 에너지를 끌어당기는 거침없는 호흡을 합니다. 우리가 잠시 뒤에 말하겠지만 여기서 일어나는 얼마간의 에너지의 고갈이 있는데, 거침없는 호흡을 해봅시다. (아다무스가 심호흡하고는 우스운 표정을 짓는다.) 네, 여러분의 눈이 머리에서 튀어나와야 마땅합니다! (일부 웃음) 양 팔은 거의 펼쳐지지 않을 수가 없죠. 거침없는 호흡을 하세요, 나의 벗들이여! 깊게 호흡합니다. 에너지를 데려옵니다. 여러분은 최근에 의아해왔습니다. “에너지가 어디에 있다는 거지? 에너지가 어디에 있지?” 그렇기에 그것을 호흡해 들이마시세요.


그것은 말 그대로 여러분의 몸속으로 에너지를 받아들이는 행위입니다. 그것은 이 물리적 존재속으로 그 생명력 에너지를 데려오는 행위입니다. 그것은 잠시 마음 바깥으로 나오는 행위입니다. (아다가 또 다시 심호흡한다.) 네. 아름답지요.

호흡이 하는 게 바로 그것입니다. 호흡한다는 게 바로 그런 거죠.


그런데 오늘 이곳에 앉아 여러분은 얕은 호흡을 했습니다. 여전히 많은 생각하기가 진행되고 있는데, 그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놀라운 일이 아닌데, 바로 지금 세상에서 너무도 많은 일들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 활동궁 대 교차(cardinal grand cross)라는 점성학적 사건이 있었습니다. (역주: 4월 22일, 지구를 중심으로 화성, 목성, 천왕성, 명왕성이 정4각형을 이루면서 서로 교차 정렬한 아주 희유한 점성학적 이벤트를 말하는 것으로서, 1월의 프로나스트 모임에서도 상세히 얘기된 바 있다.) 그것이 여러분의 삶을 통제하지는 않지만, 특히 이와 같은 시기에는 확실히 어떤 영향을 미칩니다. 4월 22일부터 5월 10일 사이의 에너지들은 몹시 고통스럽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걸 느끼지 못했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살아있는 게 아닐 겁니다. (일부 웃음) 에너지들이 갈아대는 듯하고, 고문하듯이 참기 어려우며, 괴롭습니다. 몸이 아프고 마음도 괴롭습니다. 그것은 회반죽이나 빻는 기계 같으며, 그것들이 여러분이 더 이상 견뎌내지 못하겠다고 생각할 때까지 모든 것을 갈아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여러분은 견뎌내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여러분은 버티면서 하루하루를 지내가고 있습니다. 


내가 그것을 호흡으로 들이마시라고, 안으로 데려오라고 말했을 때, 그렇게 하기를 꺼려하는 자연스런 경향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렇게 하면 그 고통스러운 에너지를 더 많이 흡수하게 될 것이기에? 아닙니다, 전혀 아니죠. 여러분이 하는 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다루는 방식을 보면 여러분은 호흡하기를 멈춥니다. 여러분은 더 적은 에너지를 데려옵니다. 여러분은 얼마간 닫아버리는데, 왜냐하면 도처에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압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만 그러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만이 아니죠. 바로 지금 그것은 이 행성 위의 모든 곳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 행성위의 모든 나무들과 모든 풀들, 모든 모기들에게 일어나는 일이죠. 말하자면, 그것은 가이아의 내장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모든 곳이 다 마찬가지이며, 여러분은 그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런 반응은 이것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면서 존재를 닫아 버립니다. 


여러분은 내면의 어떤 직감적인 수준에서 그것이 지나갈 것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지나가야만 합니다. 뭔가가 일어나야만 하죠. 여러분 중 일부는, 놀라운 일인데, 날마다 어떤 드라마나 어떤 커다란 재앙적인 사건이 일어나길 기다리면서 뉴스를 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겠지만, 지금은 그러한 압력이 쌓여가는 국면입니다. 압력 국면이죠. 그것은 모든 것들을 그것에 준비시켜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어떻게 합니까? 여러분은 닫아 버립니다. 여러분은 호흡하길 멈춥니다. 여러분은 더 많은 에너지를 데려오길 멈추는데, 그것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어렵습니다.


심지어 이쪽의 우리들도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 우리는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에너지들을 느낄 수 있으며, 바로 지금은 상시적으로 압력이 쌓여가는 국면입니다. 그것은 놀랍습니다.


그러니 지금 그것을 다시 해 봅시다. 깊게 호흡하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의 다른 부분이 또한 의아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에너지가 어디에 있지? 왜 나의 몸이 아주 피로해할까? 내 머릿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나에겐 아무런 생명력 에너지가 없어요. 난 내가 마스터라고 생각했는데, 도대체 활력이 어디에 있는 거지?” 네? 그것은 거기에 있습니다. 그것이 거기에 있지만, 그것과 함께 여러분은 몹시 고통스러운 이 엄청난 압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몸이나 감정 안에서 느낄 것입니다. 그것이 거기에 있습니다.   


이 지점에서 여러분은 진실로 흥미로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린다에게) 커피 감사합니다. 여러분에겐 흥미로운 선택권이 있습니다. 존재를 닫아 버린 채 폭풍이 지나가길 기다리는 선택, 그렇더라도 여러분은 여전히 일들을 느끼겠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존재를 닫아 버립니다. 또 다른 선택은 - 아! - 그것을 들이마시는 것입니다. (아다가 커피를 마신다.)


깊게 호흡해봅시다. (커피 잔을 들여다보며) 커피에 화학약품을 넣었나요? (일부 웃음) 바로 지금 깊게 호흡해봅시다. 그냥 그 속으로 뛰어드세요. 기꺼이 그러한 에너지들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에너지가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들어왔다는 걸 기억하세요.


바로 지금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있습니다. 여러분 존재의 일부분은 그 고통스럽고 갈아대는 힘을 느끼고 있는데, 그것은 아마도 괜찮을 겁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정말로 단지 적절치 않는 많은 것들을 갈아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여러분 대다수를 죽이진 않을 것입니다. (청중 웃음) 나는 그것이 여러분 대다수를 죽이진 않을 거라고 - 않을 거라고 - 말했습니다. 하지만 늘 얼마간의 예외들이 있지요.


죽음은....여러분은 부디 죽음에 대해 웃을 필요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가 오늘 말하게 될 사항들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죽음, 어둠을 비롯해 그 나머지 모든 것들에 대해 말할 겁니다. 죽음은....샴브라가 죽을 때, 그런데 일부 샴브라가 죽었는데, 그들이 건너와서 제일 먼저 하고 싶어 하는 일들 중 하나는...나를 살짝 때리면서 이렇게 말하는 일입니다. “죽음이 너무도 쉽다는 걸 왜 나에게 말해주지 않았습니까? 난 평생 동안 죽음을 두려워했는데, 그건 너무도 쉽더군요. 엄청난 해방감이었죠.” - 일종의 기이하고 섬뜩한 방식이지만 다소 유쾌한 일이죠. - “그건 너무도 쉬웠어요.” 네, 죽음은 쉽습니다. 그러니 부디 그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마세요. 

(청중이 조용하자 아다도 잠시 멈춤, 금년 2월경에 30명의 샴브라가 몸을 벗고 떠났음을 아다무스가 말한 바 있다. http://www.awakeningzone.com/Episode.aspx?EpisodeID=2913 )


오, 그건 잘 건너 왔습니다! (아다 껄껄) 하지만 그러는 사이에 우리는 살아갑니다. 우리는 살아가고 즐깁니다. 하지만 죽음에 대한 큰 두려움이 있다면 때때로 제대로 살아가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바로 지금 선택은 이 에너지를 들이마시고 숨쉬어 들이마시는 것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을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에너지가...(일부 청중이 뭐라 하니) 더 이상 그들에게는 아닙니다. (청중 웃음) 


에너지의 기본 원리를 기억하세요. 그것은 아무런 아젠다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에는 마음이 없습니다. 그것은 아무런 방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아무 것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에너지일 뿐입니다. 그것에는 느낌이 없습니다. 그것은 느낌이나 바람을 가진 작은 강아지와는 다릅니다. 그것은 단지 에너지일 뿐이며, 그것은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여러분 중 아주 많은 분들이 그러한 에너지를 다소 두려워하는 지점에 이르렀는데, 그러한 두려움의 원인에 대해 잠시 뒤에 설명하겠습니다. 그것은 단지 에너지일 뿐이며, 그것은 여러분을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바로 지금 이 행성으로 들어와 있는 이 거대한 에너지의 볼을 느끼실 땐, 깊게 호흡하세요.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아주 도전적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겠지만, 여러분에게는 그게 뭐든 여러분이 선택하는 삶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단지 에너지일 뿐입니다. 


좋습니다, 지금 정말로 깊게 호흡해봅시다....에너지를 삶속으로 데려옵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것이 여러분 안으로 흐르는 걸 허락해주세요. 그게 여러분에게 봉사하게 해주세요. 그게 뭐든 여러분이 삶속에서 선택하는 것에게 에너지가 봉사하는 걸 허락해주세요. 이 에너지로부터 숨지 마세요.


그러면 재밌는 일이 일어납니다. 여러분이 그걸 들이마시면, 여러분이 아무런 통제나 제한 없이 그것을 그저 데려오게 되면, 갑자기 그것이 아프지 않습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그것이 고통스럽지 않다는 걸 깨닫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생각들을 훨씬 더 복잡하게 만들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몸을 아프게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바로 지금 여기에 들어와 있는 에너지들로부터 자신을 차단시키거나 숨게 되면, 그것이 여러분을 다치게 할 것인데, 여러분이 방어 시스템들을 설치해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저지하고 통제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존재를 열어 통제함이 없이 자유롭게 그것을 그저 데려온다면, 그것은 여러분을 다치게 하지 않습니다. 다치게 하지 않죠.


다시 한 번 정말로 깊게, 담대하게, 거침없이 호흡해봅시다. 그것은 공기입니다. 그것은 에너지입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이 존재를 열고 허락해준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좋습니다.  

 

질문

이제 우리는 칠판에 약간 쓰겠는데, 린다는 마이크를 맡아주시고 빌리는 칠판에 써 주세요. 감사합니다.


린다가 마이크를 들고 돌아다닐 때, 질문은...나는 두 가지를 요청하겠습니다. 우리가 샤우드로 들어갈 때, 무엇보다도 먼저, 에너지를 단순하게 유지해주세요, 아시겠죠? 아주 단순하게 해갑시다. 복잡해질 필요가 없습니다. 초창기 수업들 중 하나로 되돌아가 기억해보세요, 복잡함을 좋아하는 건 오직 마음뿐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그래야만 마음이 할 뭔가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럴 때 마음이 계속 일해갈 수 있습니다. 삶 자체는, 영혼 존재로서 여러분은, 아주 단순합니다. 깊지만 단순하죠. 그러니 오늘의 에너지들을 아주 단순하게 해갑시다.


우리가 마이크를 가지고 돌아다닐 때, 두 번째 사항은 부디 숨김없이 아주 솔직하게 답변해주시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어떤 상당한 이유가 있기에 내가 질문을 하겠으니, 우리가 여기서 단지 막대사탕이나 빠는 경우로 끝내지 말자는 거죠.  

LINDA: 험.

ADAMUS: 이것에는 상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아다 껄껄)

질문은 - 린다가 마이크를 들고 달려갈 준비가 됐는데, 중간쯤 갈 때 내가 질문을 하겠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모릅니다...

LINDA: 지금 달리고 또 달려가고 있어요. 달리고 또 달리죠.

ADAMUS: 네, 달리고, 달리고, 달리세요..

LINDA: 내 손에 물이 없게 하세요! (또 물을 던져버릴 지도 모르니까...)

ADAMUS: 달리고, 달리고, 달립니다.

LINDA: 내 손에 물이 없게 하세요.

ADAMUS: 질문은 이것입니다. 여러분의 무드는 어떠했습니까? 여러분의 무드는 어땠죠? 여러분의 무드는 무엇이었습니까? What’s your mood? (무드; 분위기, 기분, 심기)

만약 여러분이 그 시간 프레임을 묻는다면, 지난 2주 정도에 걸친 무드를 말하는 겁니다, 지난 2일 정도도 상관없구요. 바로 지금 여러분의 무드는 어떻습니까?


SHAUMBRA 1 (남성): 바로 지금이요?

ADAMUS: 내 말은 지난 7일에서 14일 정도 사이의 전체적인 무드를 말합니다.

SHAUMBRA 1: 압도되는 기분이었습니다.

ADAMUS: 압도되었다. 좋은 답변입니다. 훌륭합니다. 압도되었다, 칠판에 올릴 좋은 답변입니다. 그런데 그게 당신에게 어떤 식으로 압도적이었죠?

SHAUMBRA 1: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ADAMUS: 네, 그렇군요.

SHAUMBRA 1: 이사를 하고, 다른 직장을 구하려는 중이죠. 그래서 그것이 그냥...

ADAMUS: 어, 당신이 약간 숨기는 다른 뭔가가 있습니다.

SHAUMBRA 1: ...모든 것입니다.

ADAMUS: 또 뭐가 있죠? 다른 뭔가가 있습니다.

SHAUMBRA 1: 다른 뭔가가 있다고요?

ADAMUS: 네, 진행되는 다른 뭔가가 있습니다. 직장, 이사, 그리고? 정말로 당신을 괴롭히는 게 무엇입니까?

SHAUMBRA 1: 나의 생각들?

ADAMUS: 오, 그것도 해당되죠!

SHAUMBRA 1: 마치 내가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듯이 내가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청중 웃음)

ADAMUS: 그냥 당신을 계속 괴롭히는 다른 뭔가가, 이슈가 있습니다.

SHAUMBRA 1: 움...가족 상황이라고 추축합니다.

ADAMUS: 꽤 좋은 추측입니다. (둘 다 웃음)

SHAUMBRA 1: 음, 나는 그게 그 일부였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ADAMUS: 네 가지 문제들 중 하나가 당신의 가족이죠. (웃음) 그건 참된 진술입니다. 아주 참된 진술이죠. 좋습니다.

SHAUMBRA 1: (웃으면서) 네, 맞습니다.

ADAMUS: 좋은 답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르겠다고 말하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네. 거의 그럴 뻔 했지만요. 오늘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하면 5분간 화장실로 가 앉아 있어야 할 겁니다.  


좋습니다, 다음 분. 여러분의 무드는 어떻습니까? 이것을 질문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무드였습니까? 말해주세요.


KAREN: 나는 작년에 작업해온 책을 방금 끝냈습니다...

ADAMUS: 잘 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KAREN: 그것은 저기에 있는 나의 그림들처럼 만화 책입니다. (벽에 그녀가 그린 그림들이 놓여 있었다.)

ADAMUS: 책속에 내가 등장합니까?

KAREN: 네.

ADAMUS: 오! 보세요. (아다 껄껄)

KAREN: 네. 크림슨 써클도 등장하구요.

ADAMUS: 좋군요, 좋습니다. 단지 알려드리는 말씀인데, 책에 나나 크림슨 써클이 들어가면, 거기에는 특별한 초과 에너지가 있게 됩니다. (청중, “오~!”) 좋습니다. 자, 당신의 무드는 어떻습니까?

KAREN: 음, 책을 끝내서 아주 기분이 좋고 기쁘며, 축하하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이어서 다른 뭔가가 들어왔는데..

ADAMUS: 그런데 보이세요? “그러다가 이어서”라는 말이 나옵니다.

KAREN: 그러다가 이어서.

ADAMUS: 네네. 후~! 퓨~~! 네. 운석입니다! 에~르~! 등장합니다! 말하세요. ‘그러다가 이어서’?

KAREN: 그것은 내가 이 현실에선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것처럼 보였는데, 다른 것이 내가 상위 차원계로 보는 곳들로부터 나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ADAMUS: 네, 네. 그런데, 이건 어의론이지만, 상위 차원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KAREN: 맞습니다.

ADAMUS: 내 말은, 유감스럽게도, 이 곳이 상위 차원계라는 얘깁니다. (일부 웃음)

나는 이것에 꽤 까다롭게 굴겠는데, 마스터로서 나는 정말로 어휘에 약간 능통해지고 싶기 때문입니다. 상위 차원계는 존재하지 않지만, 자유로운 차원이 있습니다. 좋습니다.

LINDA: 믐~!

ADAMUS: 네, 그렇습니다. 그 말을 당신의 책에 넣으세요.

LINDA: 믐~!

ADAMUS: 네, 진실로, 그것은 상위 자아나 장엄한 천사 같은 게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장엄한 천사는 죽입시다. 함께...(린다가 놀란다.)

LINDA: 오~! 린다에게 물을 주지 마세요. (청중 웃음)

ADAMUS: 상위 자아라는 개념이 있는데, 지금 당장 그걸 없애버립시다. 그걸 죽이세요. 아뇨, 아닙니다, 죽이는 건 좋은 일인데, 왜냐하면 그것은 - (카렌에게) 당신에게 되돌아가겠지만, 지금 난 흥이 났습니다. - 죽이게 되면 그것이 그 안에 있었던 정지 상태로부터 에너지를 풀어놓게 됩니다. (물이 꽤 들어 있는 생수 병을 들어 올리면서) 마치 물이 들어있는 병을....미안하지만 오늘 물을 사용하게 되는군요. (린다에게) 이 쪽으로 잠시 나오세요. (지난 달 일에 복수하겠다는 암시에 청중 웃음)

LINDA: 절대로 안갑니다! (¡No es posible. ‘그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는 스페인어)

ADAMUS: 오, 린다~!

LINDA: 절대로 안가요. ¡No es posible! (더 많은 웃음)

ADAMUS: (물병을 가리키면서) 만약 여러분이 그걸 이런 식으로 본다면, 일들이 정지 상태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것은, 예를 들면, 여러분의 감정들이나 여러분의 문제들, 물리적 몸 등등이 이 안에 갇혀 있음을 말합니다. 그래서 고차원의 물은 없지만 (물병을 눌러 물이 위로 솟구쳐 나오게 하면서) 자유로운 물이 있습니다! (일부 웃음) 자유로운 물이 있죠. 그래서 그 안에 붙잡혀있었던 구조로부터 해방됩니다. 그게 신념이든, 몸이나 한계가 됐든 말이죠.


자, 카렌, 당신이 말한 것에서 샛길로 빠지진 않겠지만, 상위 자아라든지 장엄한 천사를 비롯해, 오, 그런 류의 나머지 모든 것이라는 이 전체적인 개념은 이젠 끝냅시다. 그걸 여기 코울 크리크 강당에 남겨두고 떠납시다. 여러분이 앞으로 나아갈 때, 그러한 개념은 버리고 떠납시다.


자유로운 자아, 진정한 자아가 있습니다. 늘 존재해왔으며, 지금도 여전히 여러분 안에 있습니다, 자유로운 자아가 여러분 주위의 모든 곳에 있죠. 하지만 바로 지금 그 표현과 의식이 정지된 상태에 있습니다. (카렌에게) 내가 지금 당신의 말을 완전히 끊어버렸군요.

자, 뭔가가 들어왔고, 상위 차원들 얘기가 나왔는데, 당신의 무드는 무엇이죠?

KAREN: 음...

ADAMUS: 무드가 어떠했습니까?

KAREN: 그래서 지금은 새로운 걸 시작할지, 아니면 작년의 내 책을 끝내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ADAMUS: 아, 좋습니다, 그런데 당신의 무드는 무엇입니까?

KAREN: 축하하는 기분입니다.

ADAMUS: 축하하는 기분이다. 좋습니다. 좋아요. 짜증나지는 않습니까?

KAREN: 아뇨.

ADAMUS: 좋습니다.

KAREN: 축하하는 기분인데, (벽에 전시된 자신의 그림을 가리키며) 저기 가운데 것에 해당되죠.

ADAMUS: 축하하는 기분이다. 네.

KAREN: 저것이 내가 최근에 그렸던 것입니다.

ADAMUS: 저걸로 아름다운 티 셔츠를 만들어도 좋겠군요. (누군가 ‘맞아요!’라고 말한다.) 아, 좋습니다. 10%는 내가 먹습니다. (수익 배분을 말하니..청중 웃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분. 지금 여러분의 무드는 어떻습니까? 어떤 무드죠? 여러분은 모두 무드가 무얼 말하는지를 압니다. (누군가 ‘우허’라고 말하니) 네, 우허.

EDITH: 우리에게 말해주세요.

ADAMUS: 오, 그럴 겁니다.

LESLIE: 좋습니다. 짜증났습니다. Cranky.

ADAMUS: 짜증났다.

LESLIE: 아주 짜증이 났죠. 어제까지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 나를 짜증나게 했습니다.

ADAMUS: 아!

LESLIE: 심지어 나의 애완견마저도 짜증나더군요.

ADAMUS: 네, 당신의 애완견도. 네.

LESLIE: 내 말은 모두가...

ADAMUS: 그거 유감이네요. 당신의 애완견이 당신을 귀찮게 하다니 정말로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청중 웃음)

LESLIE: 내 말은, 내 애완견이..

ADAMUS: 그게 짜증나더라는 거죠.

LESLIE: 정말로, 정말로 그랬습니다.

ADAMUS: 그렇군요, 네.

LESLIE: 네, 정말로 짜증났죠.

ADAMUS: 네.

LESLIE: 마치..

ADAMUS: 화가 난다.

LESLIE: 화가 나는 것처럼 말이죠.

ADAMUS: 만사에.

LESLIE: 그냥 -  나에게 야유 소리도 못하는 것 같은데, 난 그냥 ‘어~!’였으니까요.

ADAMUS: 네.

LESLIE: 만사가 짜증났죠.

ADAMUS: 그랬군요. 근데, 오늘 당신은 좋아 보입니다.

LESLIE: 감사합니다.

ADAMUS: 네. 매력적이세요.

LESLIE: 나는 기분이 꽤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ADAMUS: 젊어 보이구요.

LESLIE: 감사합니다.

ADAMUS: 센슈얼하시구요.

LESLIE: 감사합니다.

ADAMUS: 네. 지금 당신의 무드는 무엇이죠? (일부 웃음)

LESLIE: 나의 무드는 - 네, 어제부터 바뀌기 시작해...

ADAMUS: 네.

LESLIE: 오늘은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지난 1~2주는 정말로 짜증났습니다.

ADAMUS: 그렇게 화나고 짜증날 때 어떻게 해오셨습니까? 그걸 어떻게 표현해냈습니까? 어떻게 다루셨죠? (남편인 존 쿠데카에게) 그런데, 존, 당신은 아무 말도 마세요. (청중 웃음)

LESLIE: 맥주를 마셨습니다! (아다 껄껄) 어....(그녀가 한숨 쉬며) 하려 애썼는데 - 음, ‘애쓰다’라는 말은 하고 싶지 않군요. - 네, 그걸 무시하려 애썼습니다.

ADAMUS: 네.

LESLIE: 내 말은 그냥 그랬다는 겁니다.

ADAMUS: 네.

LESLIE: 그리고 공공장소로는 많이 외출하지 않았는데, 그런 곳으로 가면 체크하는 사람들이 있고, 은행이 있는데, 이상한...

ADAMUS: 사람들이 있을 뿐이죠.

LESLIE: 사람들이 있습니다.

ADAMUS: 사람들이 있죠. (아다 껄껄)

LESLIE: 그래서 그들이 방해합니다. (그녀가 웃는다.) 그리고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ADAMUS: (웃으면서) 네, 어리석은 사람들!

LESLIE: 나는 그들을 그런 식으로 느끼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러죠. ‘오~!’

ADAMUS: 그게 딜레마가 아닙니까? 당신은 아주 사랑스럽고 자비롭고 싶은데...

LESLIE: 어~!

ADAMUS: 네. 하지만 그것은 이와 같죠...(아다무스가 손가락으로 ‘엿 먹어라’ 표시를 한다.) 오~! (일부 웃음)

LINDA: 오~!

ADAMUS: 오~!

LESLIE: 그냥 사라져 주면 좋겠다.

ADAMUS: 그냥 사라져 주라. 네, 그렇죠.

LESLIE: 내가 원하는 걸 주라, 그러면 그걸 하겠다. 그런데 그들은 그러질 않습니다. 그게 문제죠.

ADAMUS: 네.

LESLIE: 그들은 내가 원하는 식으로 그걸 하지 않습니다....

ADAMUS: 네, 그렇죠.

LESLIE: ...다른 식으로도 안해요...(청중 웃음)

ADAMUS: 네. “여긴 내 행성입니다. 당신은 단지 손님이죠. 안녕!” 네. (더 많은 웃음)

LESLIE: ‘당신은 나에게 잘 봉사하지 않습니다.’

ADAMUS: 네, 네. 그들은 봉사하지 않죠.

LESLIE: 맞습니다.

ADAMUS: 봉사하지 않는데, 짜증나죠.

LESLIE: 어떤 식으로든.

ADAMUS: 잠잘 때도, 꿈을 꿀 때도 짜증이 납니까?

LESLIE: 잠잘 땐 정말 바쁩니다.

ADAMUS: 네. 그렇죠.

LESLIE: 그래서 정말로 한참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상태로 깨어납니다, 내가 정말로 바쁘다는 말이죠. 그래서 나는...

ADAMUS: 네. 행복한 꿈들을 꾸나요?

LESLIE: 어. 내가 일하는 것 같습니다.

ADAMUS: 네.

LESLIE: 나는 깨어 있을 때도 일하고, 잠잘 때도 일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일하는데...

ADAMUS: 당신은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냅니까?

LESLIE: 믐, 잘 지내지 못합니다. (둘 다 웃음)

ADAMUS: 네. 나는..

LESLIE: 잘 지내지 못하죠.

ADAMUS: ..아마도 혼자서 도로를 달리는 시간을 낸다?

LESLIE: 오! 나는 혼자서 메인(Maine, 미국 주의 이름)으로 드라이브가고 싶습니다, 애완견도 태우지 않고 말이죠.

ADAMUS: 네, 그렇군요.

LESLIE: 애완견을 데려갈까 생각했지만 그러지 않기로 했죠. 만약 데려간다면 내가 아마 죽일지도 모르니까요.

ADAMUS: 그건 정말로 나쁜 일이죠. (청중 웃음)

LESLIE: 그렇죠.

ADAMUS: 애완견도 안데려간다.

LESLIE: 네, 안데려 갑니다.

ADAMUS: 네, 네.

LESLIE: 그렇습니다, 네.

ADAMUS: 하지만 애완견을 데려간다면 나중에 갖게 될 추억 거리를 생각해보세요. “오, 애완견을 데려가서 재밌었어. 난 애완견을 거의 죽일 뻔했지만, 오, 그건 아주 재밌었지.”

LESLIE: 나는 혼자 차 안에 있고 싶어요, 호텔방에 아무도 없이 혼자 있는 것처럼 말이죠. 그걸 아시겠어요?

ADAMUS: 네.

LESLIE: 그래서 차 안에 나 혼자 있는 거죠.

ADAMUS: 네, 완전히 이해합니다.

LESLIE: 네, 네, 네.

ADAMUS: 네.

LESLIE: 그게 내가 거의 바라는 거죠. (누군가 ‘존도 데려가지 않아요?’라고 묻는다.) 난 그가 가까이 오길 원치 않습니다. 농담하세요?! (둘 다 웃음)

ADAMUS: 이 순간 뒤쪽의 존을 사진 찍어 둡시다. (청중 웃음) 그가 미소짓는군요.

LESLIE: 그도 마찬가지로 짜증내왔지요.

ADAMUS: 그는 이해합니다. 네, 완전히 이해하고 있죠.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경험해가고 있는 도전들 중 하나는, 여러분이 관계속에 있을 때, 특히 둘 다 이 ‘스스로 임명하는 마스터리’의 길속에 있을 때인데, 그것은 마치 ‘으르렁!’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때때로 어렵습니다. 지금 여기서 내가 누군가를 쳐다보는 건 아니지만....(청중 웃음) 그것은 정말로 어렵습니다! 그것은....린다~! (더 많은 웃음)


그런데 아세요? 때때로 여러분은 그저 웃어야만 한다는 걸 말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완전히 엿같은 마스터(bitch master)라는 것에 그저 웃을 수 있어야 합니다. (더 많은 웃음) 그리고 그것도 괜찮습니다.

LINDA: 딕 마스터(‘dick’ Master)라고 말했나요? (bitch(암캐..)에 맞대응해 dick(페니스, 놈..)을 말하자 청중 폭소와 박수, 아다가 물병을 집어 드니) 오~!

ADAMUS: 오, 린다아~~! (청중 폭소)


케케묵은 고정 관념들 중 한 가지는 마스터는 아주 자비롭고 아주 평화로우며 아주 죽은 듯이 조용하다는 관념인데, 그런 일은 결코 없었습니다.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죠. 과거의 마스터들이 이러한 지점에 이르렀을 때, 그들은 몸을 벗고 떠났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다뤄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애완견들을 데려가길 원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남들에게 줘버렸습니다. 그들은 여기서 내가 심지어 언급하지도 않을 그런 일들도 했습니다. (더 많은 웃음) 하지만 여러분이 그냥 그것을 갖게 되는 그러한 지점이 옵니다. 그것을 갖게 되죠! 약간 더 말씀드리고 잠시 뒤에 그걸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지금 여러분의 무드는 무엇입니까? 어떤 무드이죠? 보니의 말을 들어보고 싶군요. 나는 보니가 방금 ‘부디 말하게 해주세요.’라고 말하는 걸 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보니.


BONNIE: 안녕하세요.

ADAMUS: 안녕하세요.

BONNIE: 당신은 내가 얼마나 화가 났는지 아실 겁니다.

ADAMUS: 알고 있죠!

BONNIE: 특히 당신에게 말이죠.

ADAMUS: 그렇군요! 네! (일부 웃음) 그런데 내가 뭘 했던 거죠?

BONNIE: 말씀드려야 하나요? (둘 다 웃음)

ADAMUS: 압니다. 몇 가지 꼭지를 돌게 했죠. 오, 그것이 정확히 늘 짜증나있는 당신을 달래주는 향수 같은 게 아니었나요? 당신이 “오, 아다무스, 아다무스! 와서 도와주세요!”라고 말했을 때 정확히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내가 최근에 무엇을 했죠? 음, 나는 얼마간...음, 난 당신의 강아지 같았죠. 난 당신을 짜증나게 하면서 귀퉁이로 달려가 숨었지요.

자, 당신의 무드는 어떻습니까?

BONNIE: 음, 난 여전히 짜증납니다.

ADAMUS: 그렇군요, 왜죠? (보니가 한숨 쉬면서) 당신은 너무 힘들게 일해가고 있습니다.

BONNIE: 맞습니다.

ADAMUS: 네. 왜 그러세요?

BONNIE: 그건 당신의 잘못입니다! (청중 웃음)

ADAMUS: 음, 그 말을 잠시 명확히 해봅시다. 지금 당신은 사랑스럽고 친애하는 아다무스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콜드레가 그렇다는 말입니까?

BONNIE: 아뇨, 난 당신을 말하는 겁니다. 그건 당신의 아이디어였습니다.

ADAMUS: 오, 친애하는 아다무스에게 말하는 거다. 좋습니다. 그런데 내가 뭘 했다는 거죠?

BONNIE: 핀이요.

ADAMUS: 뭐라구요? (청중 웃음) 지금 난 떠나겠습니다.

보니, 보니, 보니. (앞으로 나가 연단을 중앙으로 가져오면서) 보니를 위한 강연 타임입니다. (더 많은 웃음) 바로 지금 마스터 핀을 차고 있을 수천 명에 달하는 전 세계의 샴브라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BONNIE: 아주 행복하다는 걸 압니다.

ADAMUS: 추억들을 생각해보세요. 우리는 진에게 핀을 찬 샴브라들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슬라이드 프로그램을 창조해내길 요청하겠습니다. 그녀가 그걸 잘 하니까 말이죠. 그들은 핀을 꼽고 그걸 가리키면서 거리를 걷습니다. 그들이 가게에 가면 점원이 묻죠. “하! 그건 무슨 핀인가요?” 그들이 밤에 꿈속에서 천사들의 영역들로 가면 모두가 말합니다. “당신은 마스터 핀을 가지셨군요!” (청중 웃음)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이 연주되는 가운데 모두가 춤추고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그러다가 끝날 쯤에 모두가 노래하죠. “고마워요, 보니! 고마워요, 보니! 보니, 보니, 보니! 나의 보니가 대양에 걸쳐 있어요! 나의 보니가 나에게 핀을 보내 주었죠!” (청중 폭소)

BONNIE: 오, 친애하는 이여! 굉장하네요!

ADAMUS: 무드가 어떻습니까, 보니? 당신은 어떤 무드이죠?

BONNIE: 음, 지금은 웃고 있죠.

ADAMUS: 네, 좋습니다. 굿. 실제로, 그것은 아주 좋은 사항인데요, 왜냐하면, 네, 당신은 인간적으로 가능한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진실로 그 사람들에게 말했어야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걸 일의 양 때문이라고 말하죠. (역주: 마스터 핀 배송을 보니가 담당해왔는데, 보냈는데도 받지 못했다는 메일들이 계속 들어와 그걸 처리하느라 짜증이 났다는 것..)


음, 잠시 뒤에 당신에게 증명해드릴 것인데, 그러면 당신은 깜짝 놀라게 될 겁니다. 나는 그것이 핀이나 당신이 하는 일의 양과는 관계가 없다는 걸 증명해드릴 겁니다. 실상, 그것은 바로 지금 당신의 삶속에서 가장 큰 축복이며, 그렇기에 당신은 나에게 감사할 수 있습니다. (청중 웃음)

BONNIE: 우허.

ADAMUS: 감사합니다, 보니. (그녀가 손을 흔드니 아다도 손을 흔들며) 네, 안녕. 안녕, 보니.


한 분 더 들어보죠. 바로 지금 여러분의 무드는 무엇입니까? (빌리에게) 오, 이걸 쓰고 있죠? 짜증난다, 그리고 네 번째는 그냥 ‘핀들’으로 쓰세요. ‘제기랄 핀들’로요. 제기랄 핀들. 제기랄 핀들.

네, 당신은 어떤 무드입니까?

SHAUMBRA 2 (여성): 좌절스럽습니다.

ADAMUS: 무엇에 좌절스럽나요?

SHAUMBRA 2: 만약 그게 잘못될 수 있다면,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ADAMUS: 아!. 그게 진실이 아닌가요? 그렇죠. 그것이 피터 원리 또는 그와 같은 것이 아닙니까?

SHAUMBRA 2: 맞습니다.

ADAMUS: 영적 사람들에 대한 피터 원리죠.

SHAUMBRA 2: 네.

ADAMUS: 만약 그게 잘못될 것이라면, 지금도 잘못된 것이다.

SHAUMBRA 2: 믐흠.

ADAMUS: 네. 실제로, 어떤 점에서 그건 좋은 일입니다. 그걸 넘어가세요. 여러분은 여러 해에 걸쳐서 그걸 다룰 수도 있겠지만, 그냥 지금 그걸 넘어갑시다. 우리가, 우리가...(한숨 쉬면서) 지금 콜드레가 내 말을 걸러내려 하는군요. 여러분이 어떠해야 한다는 그 모든 오래된 인상들을 모두 없애버립시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테니까 말이죠. 그것은 일어날 일들보다도 훨씬 더 우울할 것입니다. 

SHAUMBRA 2: 에~!

ADAMUS: 무엇이 영성이고 신이냐에 대해 여러분이 생각했던 그 오래된 개념들은 - 오, 이런! - 아주 한물 간 것들입니다. (일부 웃음) 그 해묵은 개념들 - 그 모든 해묵은 개념들 - 바로 그것이 지금 모든 이들에게 일어나는 일들 중 많은 부분에 해당됩니다. 그것이 지금 무너져 내리고 분쇄되고 있는 중입니다.

SHAUMBRA 2: 믐흠.

ADAMUS: 그것이 가루가 될 것이며, 그래서 바람이 그걸 날려 버리게 될 것입니다.

SHAUMBRA 2: 아, 많은 바람.

ADAMUS: 네네.

SHAUMBRA 2: 나쁜 바람.

ADAMUS: 많은 바람들.

그렇기에 지금은 전체 과정을 그저 겪어갈 수 있는 놀라운 시간입니다. 그 모든 것이 잘못될 것입니다. 어떤 것이든...아뇨, 균형에서 벗어나 있는 모든 것이, 여러분이 아마 겪어가지 않았던 모든 것이 - 안녕하세요, 웬디 - 여러분이 아마 겪어가지 않았던 모든 것이 잘못될 것인데, 지금 그런 생각을 그냥 넘어갑시다.


그런데 아십니까? 부디 바로 지금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그저 마스터리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당연시하십시오. 모든 일들이 그렇습니다. 레슨이 아닙니다. 레슨은 없습니다. 배워야할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바로 지금 자신이 변형 과정을, 연금술 과정을 겪어가게 허락해주는 것은 단지 여러분 자신일 뿐입니다. 그러니 부디 여러분 모두 내 말을 들으세요. 그것은 단지 연금술 과정인 것이며, 그것이 아주 오래된 정체된 에너지들을 아주 자유로운 에너지들로 변화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바로 그것이 일어나고 있는 일의 핵심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와중에서 많은 공포가 있습니다. “도대체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거지? 내가 뭘 잘못하고 있을까?” 아무 것도 잘못하지 않았습니다! 아무 것도.

SHAUMBRA 2: 좋네요.

ADAMUS: 여러분이 말합니다. “그런데 그게 왜 아프게 다가설까요?” 뭐 그건 여러분이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왜...(린다가 연단 위에 팝콘이 담긴 접시를 갖다 놓으니 일부 킥킥거린다.) 왜 - 감사합니다. - 당신을 믿어도 되겠습니까? 


그런데 여러분이 왜 그리도 심각해지는 걸까요? “내가 얻지 못한 게 무엇일까?”라는 이 전체적인 번뇌가 있는데, 그런 건 없습니다. 그게 경이롭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얻지 못하는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얻을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이 연금술 변형 과정을 겪어가고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내가 놀라운 삶을 살았던 굉장한 시절”이라는 자신만의 동영상을 창조해어 추억들을 떠올리며 이렇게 말할 때가 올 겁니다. “오, 그건 너무도 좋았지요.” 그러면 내가 여러분과 함께 앉아 대화 나눌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러니까 그거 다시 해 봅시다.”라고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SHAUMBRA 2: 오, 그러지 않을 겁니다. 

ADAMUS: 오, 그러지 않겠다. (둘 다 웃음) 오, 노!

SHAUMBRA 2: 다른 걸 해보죠. 뭔가 다른 걸로 말이죠!

ADAMUS: 할 만한 다른 게 있습니다.

SHAUMBRA 2: 좋네요.

ADAMUS: 그것이 너무도 단순하고 너무도 가까이 다가와 있기에 보기가 어렵습니다.

SHAUMBRA 2: 믐.

ADAMUS: 그런데 그걸 머리로 파악해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파악해내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이 그저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이 모든 일들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이 엄청난 연금술 변형의 와중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신뢰하지 않는 경향도 있을 것입니다.


자, 여러분처럼 훌륭한 마스터들이 무엇을 합니까? 음, 여러분은 여전히 불신의 요소를 실어 나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많은 정크(junk)나 비타민을 섭취할 때, 여러분이 특정한 음식들을 먹어야만 할 때 - 여러분은 내가 이것에 대해 여러 번 반복해서 말해온 걸 압니다. - 나는 아마도 거기에 더 많은 사용과 남용이 있을 거라고 말하겠습니다. 정신 약들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나는 여러분이 새로운 힐러나 새로운 촉진자, 새로운 섭생법 등 뭔가 새로운 것들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나의 벗들이여, 그럴 때 여러분이 하는 모든 것은 자신에 대한 신뢰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좋다는 그 모든 비타민들이나 물 등등은 잊어버리세요....지금은 켈프(역주: 해초의 일종)도 말하죠? 그게 요즘 새로 등장한 겁니까?

SHAUMBRA 2: 나는 아닙니다. (그녀가 웃는다.)

ADAMUS: 당신은 안그런다. 네. 하지만 켈프 뒤에는 또 다른 게 나올 겁니다.

그러지 마시고 잠시 멈추세요. 스탑, 스탑, 스탑! 여러분이 무얼 먹는지는 중요치 않습니다. 중요하지 않죠. 그리고 세상의 모든 비타민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가 한숨쉰다.) 그 모든 테라피들과 치료제들은 단지 커다란 시선분산일 뿐입니다. 정말입니다! 


음, 나는 - 당신 말구요. - 나는 여러분 중 일부가 “네, 하지만 아다무스, 당신은 이해하지 못하시네요.”라고 말할 겁니다. 좋습니다. 다음 생애에나 따라오세요. 난 정말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난 정말로 이해하며, 난 정말로 때때로 약간 극단적으로...여러분의 꼭지를 돌게 해야만 했습니다. 나는 진실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저 여러분이 겪어가고 있는 모든 일들은 - 어떤 외부의 최고의 조직이 그러는 게 아니라 - 여러분이 자신의 삶속으로 허락해서 일어나는 일들임을 당연시해가세요. 


여러분이 “나는 나의 체현된 상승을 선택한다.”고 말했을 때, 그 모든 일들이 시작됐습니다. 그게 늘 좋거나 편안하지만은 않지만, 만약 여러분이 허락해준다면, 그것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좋습니다. 

SHAUMBRA 2: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DAMUS: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한 분 더 하죠.

지금 여러분의 무드는 어떻습니까? 오! 이 공간의 에너지가 어떻습니까? 아마도 우리가 잠시 동안 근사한 비디오를 상영하거나, 오, 어떤 추억들을 나눠야만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죠.


네, 여러분의 추억....당신의 추억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어떤 무드이죠?

SHAUMBRA 3 (여성): 오르락내리락 해왔습니다.

ADAMUS: 오르락내리락했다.

SHAUMBRA 3: 네.

ADAMUS: 그렇군요.

SHAUMBRA 3: 아주 기분이 다운되어 있다가 오랫동안 내가 하길 원치 않았던 일들을 해보겠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ADAMUS: 네.

SHAUMBRA 3: 그런 소망이 생겼는데, 그걸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ADAMUS: 오.

SHAUMBRA 3: 나는 그걸 밀쳐내고 있습니다.

ADAMUS: 그렇군요.

SHAUMBRA 3: 그렇게 기분이 출렁거렸지만, 날씨는 매혹적이라고 생각합니다.

ADAMUS: 네.

SHAUMBRA 3: 바람이요. 모르겠습니다.

ADAMUS: 날씨는 말하지 말고 당신 자신에 대해 말해봅시다.

SHAUMBRA 3: 네. (아다 껄껄) 음, 그게 나에게 영향을 미쳤는데...

ADAMUS: 믐흠.

SHAUMBRA 3: 바람들과 함께 어떤 식으로든 반복해서 영향을 미쳤죠.

ADAMUS: 오, 확실히 그렇죠. 바람들. 바람들은 단지....말 그대로 낡은 에너지를 정화해내고 있습니다.

SHAUMBRA 3: 맞습니다.

ADAMUS: 하지만 그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죠.

SHAUMBRA 3: 네. 그건 다소 흥분됩니다.

ADAMUS: 그렇군요, 네.

SHAUMBRA 3: 네. 어쨌든 기분이 위아래로 출렁거렸죠. 하지만 나는 이번 달이 지난 몇 달보다는 더 행복했다고 생각합니다.

ADAMUS: 네. 한 가지 더 말하고 싶은 사항은 우리가 행복하거나 슬프다는 개념을 넘어가자는 것인데, 그것은 진실로 다소 어지럽기 때문입니다. 행복은 아주 이상한 인간적 필요인데, 실상 인간들은 행복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도달 불가능한 목표입니다. 

SHAUMBRA 3: 음, 나는...

ADAMUS: 일시적인 거죠.

SHAUMBRA 3: 나의 무드가 더 즐거워졌다는 표현은 어떻습니까?

ADAMUS: ADAMUS: 당신의 무드가 올라갔으며...

SHAUMBRA 3: 네.

ADAMUS: ...그것에는 명백히 어떤 특별한 리듬이나 이유가 없습니다. 그것은 그냥 오르락내리락하는 식으로 다소 불규칙적이죠.

SHAUMBRA 3: 그렇습니다.

ADAMUS: 그렇죠, 네. 하지만 그냥 그것을 들이마시세요.

SHAUMBRA 3: 그래왔습니다.

ADAMUS: 네, 좋군요.

SHAUMBRA 3: 네, 특히 바람이 불어 올 때 깊게 호흡하곤 했지요. 당신이 호흡을 언급할 때, 나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나는 바람을 통해서 그렇게 해오고 있었는데, 그건 상쾌했죠.”

ADAMUS: 네. 훌륭합니다. 감사합니다. 굿. 그런데 나는 에디쓰가 질문을 하거나 무슨 말을 하고 싶어 죽을 지경이라고 믿습니다.

EDITH: 아뇨, 나는 단지 당신께 질문하고 싶을 뿐입니다.

ADAMUS: 네.

EDITH: 우리는 우리의 모든 상승된 가슴으로 우리에겐 선택할 자유가 있다고 배웠으며, 그걸 믿고 있습니다.

ADAMUS: 그렇죠.

EDITH: 그렇다면 그 누가 비참해지길 원하겠습니까?

ADAMUS: 아! 다음 사항으로 이어주는 좋은 말씀이군요...(에디쓰에게서 마이크를 회수하면서) 마이크를 이리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다 껄껄, 일부 웃음) 다음으로 연결시켜주는 좋은 말이죠...

네, 그것은 좋은 이음말이며, 나는 더 이상 그것에 대해 논의하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그걸 경험하게 하고 싶습니다. 나는 바로 지금 진행되는 많은 무드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무드 Moods

무드가 무엇일까요? 무드는 감정입니다. 무드는 여러분이 어디에 있는지를 보여주는 측정입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무드는 하나의 생각입니다. 그것은 심판적인 생각으로서 이렇게 말하죠. “난 행복해. 난 슬퍼. 난 내가 뭘 하는지 모르겠어. 난 내가 무얼하는지를 알아. 나는 기분이 좋아, 난 기분이 나빠.” 그런 게 무드죠. 인간들은 무드에 따라 살아갑니다. 무드를 따라 살죠. 그들은 정말로 그럽니다. 과학적으로 - (연단에 놓인 팝콘 그릇을 들어 누군가에게 건네주면서) 이게 엎어지는 걸 원치 않습니다. 돌려가며 드세요. - 아, 네. (팝콘을 가리키며) 먼저 그것들에 호흡해봅시다. (아다가 팝콘에 샤다르 호흡을 한다.) 좋습니다. (청중, ‘오!’라고 반응) 호흡을 나누세요! 여러분은 많은 다른 것들을 나눕니다. 약간의 호흡은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일부 웃음)


인간들은 무드에 따라 삽니다. 그들은 아침에 일어나 - 내가 과장하는 게 아닙니다. -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문합니다. “내 기분이 좋은가, 나쁜가?” 그들은 전날에 일어난 일들을, 길고도 때때로 지루한 스토리로 끝난 전날에 대해 생각해보고 말하죠. “오, 난 기분이 좋은데 왜냐하면 ~~했기 때문이야.” 공란을 채워보세요. 아니면 “난 기분이 안좋아. 왜냐하면 ~~” 그들은 그러한 길을 계속해서 걸어갑니다. 무드는 우리가 말하게 될 몇 가지 변수들에 기초해 늘 바뀝니다. 


하지만 무드는 일반적으로 생각들에서 만들어지며, 무드는 일종의 감정이 딸린 사고방식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 그 전체적인 개념으로 되돌아가 말씀드리는데 - 마음, 두뇌, 생각들에는 그게 무엇이든 센슈얼한 자각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두뇌는 어떤 점에서 자신에게 그런 게 있다고 믿을 정도로 발달되어왔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무드를 만들어냅니다. 무드를 말이죠.


무드는 우리가 지난달에 말했던 생각 방귀들에서 제조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 다발의 흥미로운 제한된...(일부 웃음) 제한된 - (린다가 컵을 갖다주니) 감사합니다. - 무드를 창조해내는 건 제한된 생각들입니다. 그러면 무드가 그 날의 체험들을 위해 들어오는 에너지를 창조해내죠.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무드를 컨트롤할 수 없다고, 무드에 대한 선택권이 없다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무드에 따라 살아갑니다.


또한 사실로 인정되는 얘기인데, 인간이 내리는 결정들의 100%가 감정들에 기초해 있습니다. 심지어 과학이나 수학, 또는 아주 검거나 하얀 것에 관련된 결정들조차도 그렇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날마다 직장에서 하는 결정들도, 그러니까 회사에서 어떤 것에 대한 결정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에서 어떤 부문이나 지역이 다른 곳보다 더 많은 생산량을 만들어내야 한다? “글쎄요, 그건 감정적인 결정이 아닌데요.”라고 말할 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것도 절대적으로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선택들이 감정들에서 나오는데, 감정은 생각들에 기초해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들은 정말이지, 오, 진실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제한적입니다.    


자, 그게 삶속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상상해보세요, 에디쓰. 그것이 그 모든 환상들을 창조해냅니다. 생각들이 무드로 바뀌는 건데, 무드 또한 감정입니다. 그것이 또한 여러분이 삶속으로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방식이며, 여러분이 호흡하는 방식이자 여러분이 받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에너지들이 정체되죠.


여러분 안에 뭔가가 있는데, 그것이 점점 더 많이 표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여러분을 꽤 성가시게 하고 있습니다. 안에 있는 그러한 뭔가가 우리가 베일로 불러왔던 것입니다. 그것은 환상입니다. 베일이란, 물론, 분리입니다. 정말입니다! 베일이란 분리이며, 분리가 실재한다는 신념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 모든 생각들이나 무드들, 감정들이 진실로 여러분이 아니라는 진실에, 그러한 앎에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그것들이 어느 정도는 여러분이라고 말하고 주장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들은 여러분 존재의 아주 제한된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진짜 여러분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내면의 여러분 자신이 아니지요.


그래서 바로 지금 그렇게 화가 나는 짜증이 표면으로 올라오고 있는데, 그것은 여러분이 더 나은 게 있다는 걸 알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정의해내지 못합니다. 심지어 다른 누군가의 여정에 대한 스토리에 의존하기도 어려운데, 왜냐하면, 나는 이것을 아주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실로 여러분보다 앞서가는 이들이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찬가를 부르면서 수도원이나 사원들에 앉아 있는 이들도 아닙니다. 그들은 놀라운 사람들이지만, 여러분보다 앞서가는 게 아닙니다.   


그렇기에 진실로 그것에 대해 여러분에게 말해줄 수 있는 이들이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안에 그러한 앎이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것을 지금 현재 지구에 들어와 있는 어마어마한 에너지들과 결합시키며, 그래서 이렇게 말하는 느낌이 태어나 바깥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빌어먹을! 다른 뭔가가 있어. 난 다른 뭔가가 있다는 걸 알아.” 하지만 그러다가 여러분은 생각 패턴속으로 들어가 이렇게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게 뭘까? 내가 그걸 어디에서 찾아내게 될까? 그럴려면 내가 뭘 해야만 하지? 내가 올바른 정렬속에 있는 걸까? 내가 올바른 색깔을 걸치고 있는 걸까?” 그러다가 갑자기 여러분은 길에서 벗어납니다. 여러분은 균형에서 벗어나죠.  


여러분은 나쁜 무드로 들어서는데, 여러분이 무드를 쌓아가는 많은 생각들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존재를 닫아버리는데, 여러분이 희망했던 게 그런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어떤 점에서, 그 모든 짜증들과 좌절들에는 엄청난 축복이 있습니다. 그것은 풀어놓아지게 될 갇힌 에너지입니다. 그래서 그게 방출되면, 정말로 정말로 여러분 안에 정체되어 있었던 많은 해묵은 것들이 풀려놓아질 것이며, 그래서 여러분은 마침내 자유를 경험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영혼의 핵입니다. 그것은 자유입니다. 그것은 상위 자아가 아닌, 자유로운 자아입니다. 그것은 제한된 의식이나 낮은 인간 의식이 아닌, 자유로운 의식입니다. 그것은 그저 자유입니다.   


여러분은 사실상 그것을 위해 작업해갈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그렇게 작업해가면, 실제로 여러분에게 역효과가 납니다. 나는 여러분의 무드가 어떤가라는 우리의 작은 연습의 일부분으로서, 여러분이 싫증이 났다고 주장합니다. 여러분은 진절머리가 났습니다.


 
싫증 Boredom

여러분은 지구에서 1,400번의 생애들을 보내면서 인간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걸 겪어봤습니다. 접할 수 있었던 모든 것을 겪어봤죠. 여러분은 좋거나 나쁜 관계들을 겪어봤습니다. 여러분은 건강이나 그 반대도 겪어봤습니다. 여러분은 많은 돈을 가져봤으며 돈이 없는 것도 겪어봤습니다. 여러분의 육화들, 생애들을 통해서 여러분은 세상의 대부분을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비행기를 탈 필요가 없는데, 약간의 예외가 있지만, 여러분이 아마도 거기에서 살아봤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지 못한 것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싫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지루할 때 여러분이 뭘 합니까? 음, 여러분은 설치하는데....무엇보다도 먼저, 그것은 좌절스럽습니다, 왜냐하면, 레즐리, 당신은 단지 싫증이 낫기 때문이죠. 바로 그것입니다. 


여러분은 “난 다른 사람들이나 나의 애완견 등등을 참을 수 없습니다.”라고 생각할 겁니다. 그것은 지루함이며, 그러한 지루함이 참을 수 없음으로 이어지고, 그것이 “이것에 더 많은 것이 있어야만 해.”라는 느낌이나 직관과 결합됐습니다. 그것은 순전히 지루함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을 보며 말합니다. “이런, 그들은 적어도 75 생애는 더 필요하겠군. (청중 웃음) 나는 그런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지 않아요. 난 그런 건 완전히 끝냈죠. 어리석은 질문들에 진절머리가 납니다.” 이어서 여러분 존재의 다른 부분이, 여러분의 제한적인 또 다른 부분이 - (칠판에 쓸려고) 펜이 필요하겠군요. - 제한적인 또 다른 부분이 ...(칠판에 점과 원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가리키며) 자, 여러분은 무한한 아이엠입니다. 완전히 자유로우며, 그 무엇에도 의존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신에게도 의존하지 않죠. 신이 말했습니다. “자, 당신의 아이엠을 갖고서 여기서 나가세요.” 그렇게 나와 경험해가다가 여러분은 (작은 네모들을 그리면서) 한계들이라는 이 작은 상자들을 갖게 됩니다. 자유로운 자아에 달라붙은 한계들인데, 그것들이 바리케이드를 형성하죠.  


그래서 여러분은 그 모든 제한적인 작은 상자들을 갖게 되었으며, 여러분이 창조해낸 그러한 상자들 중 하나가 이것입니다. “음, 나는 마스터가 되었어야 마땅해. 아다무스가 내가 마스터라고 말해줬지만 그가 거짓말했음에 틀림없어, 지금 나는 사람들을 참을 수 없어하고 있잖아. 나는 내 애완견에게도 가까이 가고 싶지 않거든.” 불쌍한 애완견이죠. 여기에 강아지를 데려가 키울 분 없나요? (일부 웃음) 애완견 한 마리가 있는데, 데려갈 분을 찾고 있습니다. (더 많은 웃음)   


자, 여러분은 “난 마스터가 되었어야 마땅해.”라고 말하는 제한적인 자아를 창조해냈습니다. 도대체 마스터가 무엇일까요? 나는 여러분께, 다른 그룹들에게 말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마스터는 어떠한 헛소리도 참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마스터에 대한 오래된 개념에 맞지 않는 것처럼 들립니다. 그러니까 산 속에 앉아 찬가를 부르는 이미지에 말이죠. 그것은 마스터가 아닙니다. 그런 것은 여러분이 8 생애 전이나 12 생애 전에 이미 겪어봤던 일입니다. 여러분은 거기에 있어봤습니다. 여러분은 산속에 있어봤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판에 박힌 일들을 해봤는데, 그게 어땠는지를 상상해볼 수 있겠습니까? 지루하죠. 지루하고 지루합니다.  


나는 여러분 모두가 접하는 짜증이나 좌절이 단지 순전한 지루함이라고 주장합니다. 사실상, 여러분은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딜레마에 처해 있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싫증났지만 죽는 걸 원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내가 죽음에 대해 걱정하길 멈추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죽음은 쉽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몸을 벗고 떠나길 원치 않는데, 그것은 여러분이 정말로 떠난 뒤에 어떻게 될지에 대해 확실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 말은 여러분이 아마도 80%나 90% 정도는 확실할지 모르지만, 정말로 정말로 확실해하지는 않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여러분은 떠난 뒤에 - 난 심지어 (제기랄 fuck)이라는 말도 할 수 없습니다. - 어떻게 될지를 확실해하지 않죠. 그렇기에 여전히 붙잡음이 있고 한계가 있지만, 젠장 여러분은 자신이 이 행성에서 또 다른 날을 견뎌낼 수 있을지를 의아해하죠.


요즘 여러분의 커다란 흥분은 기술의 새로운 파편입니다. “우아! 내가 이전 생애들에선 접해본 적이 없었던 수퍼 딜럭스 아이패드, X 모뎀 모델V를 갖게 됐어.” 좋습니다. 하지만 30분이 지나면 여러분은 다시 지루해합니다.  


자, 전체적으로 이 지루함이라는 현상이 진행되고 있는데, 그럴 때 여러분이 무엇을 합니까? 여러분은 단지 자신을 계속해서 바쁘게 할 일들을 창조해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매드해터처럼 내가 “해터 활동”으로 부르는 극심한 활동을 하느라 바쁘다는 걸 압니다. (역주: 매드해터 Mad Hatter,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모자 상인을 말한다.) 단지 뭔가 활동을 계속해 가는데, 왜냐하면 그게 뭐든 그냥 자신을 계속해서 바쁘게 해간다면, 아마도 여러분이 행성에 머무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바쁘게 지내다보면 아마도 얼마간의 에너지나 뭔가가 나올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광적인 활동으로 자신을 바쁘게 하는 것은 노이로제이며, 그것이 생각이 무드로 이어지는 싸이클에 먹이를 줍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멈춰 그저 “아이엠. 나는 존재한다.”라고 말할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속도를 늦춰 아주 자연스런 과정이 일어나는 걸 허락하지 않는데, 여러분 존재의 일부분이 그 자연스런 과정을 직면하길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약간 아픕니다. 아니, 많이 아픕니다.


그것은 잠시 동안 몸을 아프게 하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풀어놓을 것이기....그걸 이렇게 표현해보죠. 만약 내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한다면, 그러니까 여러분이 조상의 생물학적 몸과 해묵은 인간적 형판을 완전히 놓아버리고 빛의 몸을 통합해내게 될 거라고 말했다면, 그게 몸을 약간 아프게 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적어도 “오, 이런!” 소리가 나오거나 에너지가 다소 삐걱거리고 덜커덕거릴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음, 확실히 그럴 겁니다. 여러분은 거의 수백 만 년에 걸쳐서 그 물리적 몸을 덜컹거리면서 끌고 왔습니다. 그렇기에 그것이 풀려놓아질 때 약간 아플 것입니다. 그것은...(다시 생수병을 눌러 위로 물이 솟아오르게 하면서) 이럴 겁니다. 린다가 나에게 이걸 가르쳐줬죠.  


하지만 그것은 실제로 좋은 사례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거기 안에 정체되어 있는 그 모든 해묵은 조상의 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생각으로 거기에서 빠져나오려 듭니다. “나는 더 이상 나의 조상들이 아니야, 난 더 이상 나의 조상들이 아니지.” 그것은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잠시 멈추고서 - (또 다시 생수 병을 눌러 물이 나오게 하면서) 이렇게 그저 방출시킵니다. 여러분은 묻습니다. “그걸 방출해내는 방법이 뭐죠? 내 말은 내가 그걸 놓아버리길 원할지의 여부를 알 수 있게끔 나에게 정확히 말씀해주시라는 거죠.”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방출되어질 것입니다. 그것이 떠나갈 것입니다.


자, 우리에게 들어와 있는 지루함이라는 이 엄청난 느낌이 있는데, 진실로 나는 여러분이 그걸 느껴보시길 원합니다. 여러분은 장엄한 창조자입니다. 장엄한 창조자죠. 하지만 (에디쓰에게) 당신의 질문에 답하건대, 당신의 일부 선택들은 장엄한 창조자로서의 선택들이 아닙니다. 일부는 장엄한 창조자로서의 선택들입니다. 일부는 그렇죠. 하지만 일부는 지루함에서 나오는 작은 선택들입니다. 제한된 자아에서 나오는 작은 선택들로서 장대한 선택들이 아닙니다.    


그냥 우리끼리의 이야기인데, 에디쓰, 당신에게 비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전에 모임들에서 선택에 대해 말해왔는데, 그런지가 몇 년이 됐습니다. 자신이 실제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걸 여러분이 잊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나 누구든지 매트릭스속으로 들어가 최면적인 리듬속에 빠져들면, 자신이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걸 잊어버립니다. 아니면 자신들이 선택들을 하면서 살아간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후식으로 초코렛 아이스크림을 먹을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을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말하죠. “난 아무 것도 먹을 수 없는데, 그것이 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이야. TV에서 들었는데, 그 안에 글루텐 등등이 들어 있대. 그렇기에 난 켈프 아이스크림만 먹을 수 있어.” 그래서...(청중 웃음) 여러분은 웃지만, 그것이 삶의 실상입니다. 그렇기에 그것은 선택하는 게 아니죠.     


그래서 우리는 - 토바야스, 쿠투미, 그리고 나는 -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여러 해를 작업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어서 여러분은 말합니다. “하지만 난 선택을 하는 게 두렵습니다. 만약 내가 잘못된 선택을 하면 어쩌죠?” 여러분은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럴 수 없죠. 그러니 그냥 선택을 하세요. (누군가 재채기를 하니) 감사합니다. 그냥 선택을 하세요.


그래서 마스터는 어떤 지점에서, 에디쓰, 이걸 호흡해 들이마시세요, 그것이 모두 헛소리 뭉치라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의식을 갖게 되면, “아! 난 선택을 할 수 있어. 난 커다란, 거대한 선택들을 할 수 있지.”라고 말하고 이어서 그렇게 하게 된 뒤에는, 어떤 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단지 선택을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걸로 그치지 않고 실제로 선택을 합니다.


그런 뒤에 여러분이 마스터리(통달)의 지점에 이르게 되면, 여러분은 결코 두 번 다시 선택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그것이 이미 거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이미 거기에 있습니다. 내릴 선택들이 존재하지 않는데, 여러분이 마스터리 상태에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더 이상 제한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이렇게 말하지 않습니다. “글쎄요, 모르겠습니다. 다음 번 별의 정렬은 언제 있을까요? 외계인들은 언제 올까요?” 여러분은 그런 모든 것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한계들을 벗어납니다. 자유로운 주권적 존재로서 여러분은 두 번 다시 결코 선택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더라도, “내가 이거나 저것을 해야만 합니까?”와 같은 것 없이도, 모든 것이 적절하게 거기에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코 두 번 다시 여러분은 선택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것이 (손가락을 휙! 튕기면서) 이렇게 신속하게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거기에 있을 겁니다. 이제 검정이나 하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분리가 없습니다. “내가 이걸 해야 하나요, 아니면 저걸 해야 합니까?”와 같은 게 없습니다. 그것이 그냥 거기에 있습니다.


아마도, 아마도 여러분은 자신이 아직은 그런 지점에 와 있다고는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그냥 거기에 있을 것임을 신뢰하는 지점에 자신이 아직 이르지 않았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여러분은 그러한 지점에 와 있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꽤 두렵게 들릴 겁니다. “당신은 내가 모든 통제를 놓아버릴 수 있다고 말하는 겁니까?”라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런데 그게 어떻게 느껴질 것 같습니까? 린다 한센, 통제를 놓아버린다는 게 어떻게 느껴질 것 같습니까? 마이크가 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나누는 대화는 그게 어떻게 느껴질...

LINDA H.: 자고 있었네요.

ADAMUS: 알고 있습니다.

LINDA H.: 당신이 나를 깨우셨죠! (아다 껄껄)

ADAMUS: 네. 그게 가장 좋은데, 그렇게 잠에 들면 그것에 이르는 모든 준비 말들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LINDA H.: 맞는 말씀입니다.

ADAMUS: 모든 통제를 놓아버린다는 게 어떻게 느껴질까요, 친에하는 린다?

LINDA H.: 젠장 꽤 무서울 것 같습니다.

ADAMUS: 꽤 무서울 거다. 당신의 정직함에 감사드립니다.

LINDA H.: 네.

ADAMUS: 아주 무섭습니다. 아주 무섭죠.

여러분 모두 통제를 놓아버리는 것에 대해 잠시 생각해보세요. 아, 말은 아주 멋지게 들립니다. “나는 마스터야. 난 통제를 놓아버린다.” 음, 여러분이 삶속에서 통제하는 모든 것들을 살펴보세요. 시간을 통제하는 것을 포함해서.....시간을 통제하길 그만두면 어떨 것 같습니까? 오, 여러분에게 당황스러워 할 모든 사람들을 생각해보세요. 보세요, 여러분은 시간을 놓아버릴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몸에 대한 통제를 놓아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네, 여러분은 그게 어떨지를 압니다! 아이고! 이거 참! (일부 웃음)


하루 동안 여러분의 생각들을 통제하지 않는다면? 그건 거의 헤아리기도 어려울 겁니다. 통제를 놓아버린다는 것! (칠판의 그림을 가리키면서) 그런데 바로 그러한 통제가 작은 상자들을, 제한된 자아를, 작은 제한된 아이엠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셨겠지만 나는 이러한 상자들을 겹치게 그리지 않았는데, 그것들이 실상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제한된 측면들 혹은 자아들은 실제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어떤 기이한 방식으로 연결될 수 있겠지만, 실상 그것들은 서로 연결되거나 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해야 하거나 해서는 안되는 일들에 대한 많은 통제가 있습니다. 옷을 입는 방식에 대한 통제가 있고, 네, 그리고 아주 종종 다른 이들이 반응이 어떨 거라는 여러분의 생각에서 나오는 통제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이 거대한 매트릭스의 일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여러분을 향한 나의 좌절감을 느껴보세요, 내가 여러분에게 좌절한다는 게 아니라 여러분을 향한 나의 좌절감을 말이죠. 그것은 지루합니다. 그냥 지독히 지루하죠. 여러분은 이 행성에서의 여정에서 그러한 지점에 이르렀는데, 그것은 정말로 지루합니다.


잠시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이 직장에서 은퇴했는데, 돈이 충분치 않다는 걸 알기에 월마트에서 손님들에게 인사하는 일을 해야만 합니다, (일부 웃음) 그래서 날마다 일하러 가기 위해 차를 앞뒤로 운전해가면서 시간을 보며 늦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건강이 약간 나빠지기 시작하면 그게 많이 나빠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약간 안좋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건강이 좋은 척 해보려들지만, 여전히 약간 좋지 않습니다.  


그런 식으로 얼마 남지 않은 해들을 살아가다가 병에 걸립니다, 그렇게 5년 정도 살다가 혐오스러울 정도로 쇠약해지며, 그러다가 죽습니다.


내가 이것을 말하는 이유는, 나의 벗들이여, 여러분은 그렇게 살기보다는 차라리 어떤 거라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런 삶을 다소 괜찮게 받아들이며 만족하는데, 그들은 더 나은 다른 걸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겐 자각이 없습니다.


자각으로 인해 좌절과 짜증, 화가 생기는 것이며, 바로 그것이 좋은 마스터란 화내는 마스터인 이유인 것입니다. A good Master is a pissed off Master! (청중 웃음과 박수) 그것은 아주 진실입니다. 아주 아주 진실된 말이죠. 그렇기에 그 전체적인 관념은....그런데 여러분이 상냥해야(nice) 마땅하다는 그러한 관념을 창조해서 근본적으로 깊이 각인시킨 자가 누구인지를 생각해보세요. 성자들은 상냥하고 붓다들은 상냥하다는 관념 말이죠. 그것은 진실이 아닙니다.


특히 여러분이 이르러 있는 지점에서는 극심한 짜증과 참을성 없음, 불관용, 화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그걸 억누르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데, 그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마음속에서 그 모든 욕들이 - (아다가 fuck의 f만 발음한다.) - 올라오고 뒤엉키며, 그걸 이해해보려 애쓰면서 진이 빠집니다. 여러분은 또한 지루해하기도 하지만, 자신을 지치게 하며, 그래서 남아 있는 에너지가 없게 됩니다. 여러분은 밤늦게 잠을 청하면서 그것에서 잠시 벗어나길 희망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죠. 마스터리에 들어서신 걸 환영합니다. (청중, 웃음과 신음 소리)    


무엇보다도 먼저, 여러분이 그 모든 것들을 정말로, 참으로 느껴보게 해주세요, 여러분의 화와 좌절, 혼란을 느껴보세요, 원한다면 나에게 화내세요. 그것이 생생하게 리얼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일어나고 있으며, 거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루해졌기에 더 많은 걸 원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상자들과 한계들을 가지고 있고 통제를 놓아버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기에, 여러분은 기존의 패턴속에 있습니다.


다시 선택이라는 질문으로 돌아가죠. 선택은 그러한 틀에서 벗어나겠다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친구들이여, 여러분이 그 해묵은 형판에서 벗어나 여러분의 빛의 몸과 신성한 지성, 여러분의 아이엠으로 들어서면, 모든 것이 바뀌게 됩니다. 그런데 약간의 변화만을 바라는 아주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마스터리는 전부 아니면, 전무(全無)입니다. Mastery is all or nothing. 마스터리는 여러분이 지난주에 가졌던 매트릭스보다 약간 더 나은 매트릭스가 아닙니다. 그것은 전부 아니면, 전무입니다. 자유가 있거나, 아니면 한계가 있을 뿐입니다. 자유로운 한계 같은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 건 없습니다. 그리고 진실로 심지어 제한된 자유같은 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다음 수준으로 나아가기 전에 여기서 어떤 경험을 해보길 원합니다. 시간이 어떻게 됐습니까?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구에 들어온 열정을 기억해보기

나는 경험을 해보고 싶은데, 불빛은 약하게 해주시고, 배경에 어떤 근사한 음악이 흘러나오게 합시다.


EDITH: 오늘 크림 맛은 어떻던가요? 좋았습니까?

ADAMUS: 지난 달 만큼은 좋지 않더군요.

EDITH: 오.

ADAMUS: 네.


(안더스 홀테의 “Timeless Prayer”가 시작된다. http://youtu.be/DwNp6J0DiL8 )


자, 불빛이 약해지면서 깊게 호흡해봅시다. 오, 일어나는 아주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일어나는 일들 속에 커다란 아름다움이 담겨 있습니다. 오! 여러분이 이 행성에서의 마지막 생애의 이 놀라운 시절에 대해 갖게 될 추억들에 대해 상상해보세요! “오! 그걸 다시 한 번 해보고 싶네요!” (청중 웃으면서 ‘안 한다’고 답변, 아다 껄껄) “마스터리라는 그 전체적인 일들을 말이죠, 오, 얼마나 신나는 경험이었는지 모릅니다! 오! 너무도 혼란스럽고 너무도 고통스러웠지만 나에겐 아주 좋았지요. 그걸 다시 한 번 해볼 수 없을까요?” 네, 여러분은 자신의 ‘알고 있음’을 ‘알지 못함’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배웠던 것을 배우지 않음으로 바꾸지 못합니다.

자, 우리가 이 경험으로 들어가면서 깊게 호흡해봅시다.

이 경험속에서, 계속해서 단순하게 해가는 걸 기억하세요.

여러분이 새로운 생애로 돌아오기 전에 그 생애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부는 실제로 그렇게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네, 또 다른 생애로 돌아올 때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에 걸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전혀 모릅니다. 그들은 감정들이나 기억들, 카르마, 다른 사람들의 강력한 자력적인 힘들에 이끌려 집니다. 자신들이 어디에 태어날지를 알지도 못한 채 곧바로 이 행성으로 빨려 들어가죠.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어디에 태어날지를 얼마간 압니다. 그들은 결국은 자신들이 오랫동안 연결되어 있었던 가계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그렇기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진실로 생애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결코 가져보지 않습니다. 그들은 한 생애에서 또 다른 생애로, 이어서 또 다른 생애로 시간과 공간을 통해서 굴러 떨어져 들어갑니다. 그들을 도전들과 어려움들의 숲속을 돌아다니며, 자신들의 악마들과 어둠의 동굴을 어수선하게 움직여 갑니다. 그러다가 아주 드물게 약간의 공기를 위해 표면으로 떠오르기도 하지만, 그런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나의 벗들이여, 여러분은 그것보다 훨씬 더 지혜로우며, 진실로 여러분은 이번 생애로 들어오기 전에 숙고해보는 시간을 정말로 가져봤습니다. 그때 여러분이 반드시 많은 다른 많은 천사들로 둘러싸이지는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존재들이나 실체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런 뒤에 여러분은 지구로 되돌아간다는 걸 알고서 여러분 자신만의 아름다운 차원속에서 홀로 그 자리를 떠났지요. (참조 http://cafe.naver.com/crimsoncirclekorea/2390 )
 

여러분은 그것을 의식하고 자각했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모든 실체로부터 떨어져 나와 홀로 자리를 떠났습니다. 오, 여러분은 아주 여러 번 지구에서 살아봤습니다. 여러분은 프로그램을 알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들어가고 나오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나무들, 강들, 하늘들, 폭풍들, 눈들, 사막들과 더위를 알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자연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그 위험도 알고 있었죠.

여러분은 음식을 알고 섹스를 알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 및 그들의 생활 방식들을 비롯해 그 모든 것들을 알고 있었지요. 참으로 여러분에게 새로운 것은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이번 생애를 준비하면서 홀로 자리를 떠났습니다. 그것이 거의 어제의 일처럼 보입니다.

(잠시 멈춤)

여러분에겐 지구로 돌아오는 것에 대한 아주 깊고도 열정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실제로 이곳에 들어와 사는 동안에 그러한 깊고도 열정적인 이유가 때때로 잊어져왔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인류를 개선시키기 위해 지구에 왔다고 자신을 속여 믿기도 했습니다. 그건 전혀 이유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잃어버린 영혼의 짝을 찾는 것도 아니었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여정의 많은 부분이 홀로 지내는 것임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그것을 알고 있었죠.


여러분은 돌아오는 것에 대한 깊은 열정이 있었습니다. 이번이 아마도 마지막 생애가 될 거라는 얼마간의 앎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완성하길 원하는 어떤 일들이 있다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자신과 함께 그렇게 숙고해보는 시간속에서, 여러분은 흥미로운 변형을 겪어갔습니다. 여러분의 과거 생애들 및 그 정체성을 영혼 자아의 조각들이 되도록 용해시키고, 동시에 여러분이 이번 생애에서 되어갈 새로운 정체성속으로 용해시키는 변형을 말입니다. 그것은 서로 용해되면서 하나로 흐려지는 그 모든 정체성들, 이미지들과 같았습니다.  

여러분의 해묵은 정체성에서 벗어나...

아이엠의 부분들로 용해되거나 들어가는 변형...

이번 생애의 잠재성들을 느껴봅니다....

지구로 돌아오는 열정이 무엇이었습니까? 그러한 열정이 무엇이었죠?

나는 바로 지금 말해드릴 수 있는데, 그것은 잘못들을 고치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외부의 그 어떤 것을 변호하거나 해결하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어쩌면 그런 게 주변적인 이유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그것이 깊은 열정은 아니었습니다. 

(잠시 멈춤)

그 깊은 열정은 어떤 실체들이 여러분이 해야 할 일들이라고 말해줬던 그 어떤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영적 가계나 대천사단을 위해서 하는 그 어떤 것도 아니었습니다. 대천사단에 대한 여러분의 봉사는 이미 끝났습니다.

(잠시 멈춤)

과거의 문제들을 해결하거나 인류를 구하는 것과 관련된 그 모든 것을 초월해있는 깊은 열정이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내면에서 불타고 있는 소망이자 가슴의 소망이었습니다.


비록 종종 그것이 여러분을 피해갔지만, 그것은 늘 거기에 있었습니다. 종종 여러분은 자신이 이번 생애에서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일들의 소동속에 사로잡힙니다, 마치 광적으로 이리 저리 바쁘게 달려가는 매드해터처럼 말이죠. 하지만 그것이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에게서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변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은 여기 지구에 존재하는 이유를 변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열정입니다.

나는 여러분께 바로 지금 그것을 느껴보시길 요청합니다.

그것은 과거 삶들의 기억을 넘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여기 지구로 데려왔을지도 모르는 다른 사람들의 끌어당김을 넘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의 것이었죠.

(잠시 멈춤)

여기서 나는 생각들을 넘어가고 그것을 말로 정의해내려는 것을 넘어가자고 말씀드리겠는데, 그것은 느낌이기 때문입니다. 생각들은 단지 그것을 제한할 뿐입니다.


그렇기에 나는 여러분께 말들이나 시각 영상없이 느낌속으로 들어가시길 권유합니다.

그러한 열정의 느낌속으로 들어가세요, 그것은 느낌으로서, 거의 정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거침없이 호흡하시고 느낌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길게 멈춤)


깊게 호흡해봅시다. 정말로, 꽤 경이롭습니다.

여러분의 에너지들을 느껴보세요, 꽤 경이롭습니다.

깊게 호흡하세요.

여러분이 생각이나 말, 정의를 넘어가는 것을 자신에게 허락해준 것은 경이로운 일입니다. 바로 그것이, 나의 벗들이여,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께 아주 개인적이고 아주 가까우며 아주 아주 리얼한 뭔가를 경험해보시길 요청했습니다. 이제 불빛을 밝게 해주세요.


이러한 경험에서 여러분 대다수에게서 내가 느꼈던 것은, 여러분이 생각의 바깥으로 나가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줬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처음엔 약간 허우적거렸지만, 우리가 안전한 공간속에 있었기에, 심지어 온라인 시청자 분들까지도 홀연히 그것을 정의해낼 필요를 넘어가는 것을 자신에게 허락해줬습니다. 처음에는 얼마간의 마쿄가 있었지만 - 마쿄는 일종의 영적인 헛소리죠. - 여러분은 그러한 마쿄를 넘어가고 생각을 넘어가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줬습니다.  


보세요, 인간의 마음은 자신이 지구에 들어온 이유에 대해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은 진실로 이유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지구에 온 이유나 열정에 대한 생각은, 그 어떠한 생각도, 제한입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제한적인데, 그것이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생각도 제한적입니다. Any thought is limited. 정말입니다! 예외가 없습니다. 생각들은 근사합니다. 그것들은 괜찮습니다. 그것들은 왔다가 갑니다. 그것들은 어떤 식으로든 여러분에게 봉사하지만, 그것은 언제나 제한적입니다. 


자, 이러한 경험속서, 여러분은 생각들을 넘어가는 걸 허락해줬는데, 왜냐하면 바로 거기에 그 느낌이, 그 열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느낌이나 열정이 여러분의 짜증과 화, 좌절감과 편치 않음을 야기시켰던 것입니다. 그런데 편치 않음(unease)이 질병(disease)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편치 않음을 무시하면 질병으로 귀결됩니다. 여러분이 그걸 알아차리지 못하면, 결국은 질병으로 이어지죠.  


자, 여러분은 약간의 느낌속으로 들어서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줬으며, 그것이 어떤 감정들이나 - 생각에 연결된 감정들이죠. - 눈물을 불러왔지만, 그것은 또한 많은 분들에게 진정한 센슈얼한 경험도 가져다주었습니다. 성적이 아니라 센슈얼한 경험을 말이죠.


그리고 근사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이 안전한 공간에서 잠시 동안이나마 여러분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느꼈습니다. 여러분은 센슈얼한 느낌을 접했습니다. 단지 생각이나 감정뿐만이 아니라 - 여러분은 그런 것들도 가졌었죠. - 센슈얼한 느낌도 접했지요.


여러분 대다수는 정의를, 다시 말해서 말을, 그것을 표현할 필요성을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내가 왜 여기 지구에 들어왔는가? 그 이유는 내가 마스터가 되길 원하기 때문이야.” (침을 뱉으며) 그것은 단지 말들에 지나지 않습니다. 심지어 시각 영상마저도 - 얼마간 빛이 나면서 부풀러 떠 있는 존재로서 자신을 시각화하는 것 말입니다, 근사해보이죠. - 여러분은 그것마저도 넘어가, 비록 한 순간에 지나지 않았다할지라도, 센슈얼한 느낌속으로 들어가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줬었습니다. 감각적인 느낌속으로 말입니다.

 

자유 Freedom

천사들은 천성적으로 센슈얼한데, 인간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그것이 아마도, 아마도, 심지어 그것에 말들을 갖다 붙이려 들지도 않는 그러한 센슈얼함이 여러분이 이번 생애에 이 행성으로 이끌려지거나 들어온 이유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감각적이고 센슈얼한 자각을 위해서 말이죠.

의식. 의식은 그 센슈얼한, 센슈얼한 느낌이 담겨있는 자각입니다.


인간으로서 여러분은 지루해졌습니다. 순전히 지루해졌죠.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그것을 다뤄갈 방법들을 찾아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여러분은 근사해지려 해봤습니다. 여러분에겐 서로 다투는 생각들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에겐 지루하다는 생각과 근사하게 잘 지내야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삶이란 너무도 멋진 거야!라고 말해야 된다는 생각이 삶이 엿같다는 생각과 싸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그 모든 여러 활동들을 해가는 것인데, 다시 보니 당신에게로 가보죠. 만약 크림슨 써클이 없었다면, 보니, 당신은 정신 치료 시설에 있었을 것입니다. (일부 웃음) 나의 마스터 핀 프로그램으로 인해 - 아마도 말 그대로는 아니지만 비유적으로 - 핀 관련 일들로 인해 보니, 당신이 계속해서 뭔가에 종사하고 바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활동하고 활동하고 활동하죠. 그런데 이럴 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핀에 대한 그 모든 활동이 세상에 기여한 커다란 중요성을 보세요.”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활동이었을 뿐입니다. 물론 그게 어떤 기여도 했지만요. 하지만 그런 게 없었다면 당신은 자신을 갈가리 찢어놨을 것인데, 왜냐하면 당신은 꽤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이고...당신은....보니, 당신은 통제합니다. 내가 얼마나 더 명확하게 말할 수 있을까요?         

BONNIE: 오, 맞습니다, 아주 통제적이죠.

ADAMUS: 내가 심령가일까요, 아니면 뭘까요? (일부 웃음) 하지만 여러분이 자신의 자유속으로 나아갈 때, 실제로 활동이 아름다운 방식으로 여러분이 그러한 과정을 겪어가는 걸 가능케 해줬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자신이나 자신의 마음을 뭔가에 종사시키기 위해 활동들을 하는데, 그렇지 않았다면 한꺼번에 통제가 여러분의 삶속에서 뜯겨져나간다는 사실을 갑자기 의식하는 것은 너무도 파괴적인 일이 되었을 것입니다. 통제가 여러분에게서 뜯겨져 나가고 있는데, 통제는 여러분이 자신과 동일시하는 바로 그런 것들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전면에 내세우는 바로 그러한 것들 중 하나이죠.   


통제가 사라지는데, 보니, 만약 그게 갑자기 한꺼번에 일어났다면, 꽝! 바이 바이, 보니. 나의 보니가 바다를 건너 저승으로 갑니다. (일부 웃음) 저승으로 사라졌겠죠.


그래서, 어떤 점에서, 어떤 점에서 여러분은 재치가 있는 겁니다. 계속해서 바쁘게 하고 계속해서 뭔가 활동을 하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 모든 것들에 이유가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여러분 중 아주 많은 분들이 그 모든 활동들과 약간 멍하고 혼란스러운 그 모든 일들속에서 길을 잃었다고 느끼지만, 나의 벗들이여, 이 전체적인 일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은 여러분이 다시 자유에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오랜 세월 동안 갇혀 있었을 때 자유가 늘 쉽게 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말 그대로 그렇습니다. 감옥에 20년 동안 갇혀 있던 죄수에게는, 그것이 아주 어렵습니다. 감옥에서 그들은 습관들을 발달시킵니다. 패턴들과 편안함을 발달시켜가기에, 대부분의 시간에 걸쳐서 그들은 감옥 바깥에 잘 적응하지 못합니다, 다시 말해서 자신의 자유를 다뤄내지 못하며, 그래서 다시 감옥으로 들어갈 행위들을 합니다.   


10년 이상 감옥에 있었던 죄수들이 다시 수감되는 비율이 얼마나 될까요? 60%에서 70%, 80%에 이릅니다. 그것은 그들이 나쁜 사람들이어서가 아닙니다. 그것은 감옥에서 습관들이 형성됐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시스템들을 가지게 되었으며, 통제들을 합니다. 그렇기에 일단 한 번 감옥에 들어가면, 자유로운 공간에서 살아가기가 어렵지요. 온 창조계의 그 누구보다도 내가 그걸 더 잘 압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그 스토리를 말했습니까? (일부 웃음 및 손뼉) 여러분은 그 얘기가 나올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얘기가 나올 것임을 말이죠.


자, 나는 여러분이 자유를 갖거나, 아니면 한계속에 머무를 수 있지만, 제한된 자유는 가질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제한적인 자유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살려고 하죠. 바로 지금 말씀드리겠는데, 계속해서 그걸 시도해보세요, 왜냐하면 그것은 효과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자유롭거나, 아니면 자유롭지 않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자유롭지 않습니다.  


에디쓰, 당신이 제기했던 명제로, 질문으로 돌아가 보죠. 여러분에게 선택권이 있는가?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아주 오래 전에 이미 선택을 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말이죠. 그렇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이 자리에 앉아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볼더에 있는 어떤 다른 그룹에 있었을 것입니다. (청중 웃음) 여러분은 이미 선택했으며, 그 때문에 여러분이 이 자리에 있는 것이며, 그리고 그것은 늘 쉽지만은 않습니다.     


나는 여러분께 자신에게 감사하는 시간을, 소중한 시간을 잠시 가져보길 요청합니다. 우리가 그러한 미라브나 뭔가를 하지는 않겠지만, 그저 자신에게 감사 표현을 해보세요. 그것은 쉬운 여정이 아닙니다. 그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 여러분이 그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해내겠다고 진술했습니다. 에디쓰, 당신은 얼마 전에 선택을 했지요. 


그런데, 어떤 점에서, 여러분은 그것에 반대로 가는 선택들을 하려 듭니다. - 당신 및 다른 사람들이 그러길 시도했었죠. - “좋습니다, 하지만 난 이걸 원치 않습니다. 난 저걸 원치 않습니다.” 그것은, 미안한 말이지만, 여러분이 자유 마을로 가는 열차에 올라 있는데, 이 지점에서는 내릴 수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점에서 여러분이 이미 선택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 지금 나는 지나치게 단순화시켜 말하는 겁니다. - 그 당시 여러분의 선택은 이것이었습니다. “나는 나의 마스터리를, 나의 의식적인 자유를 선택한다. 나는 그걸 선택하며, 그래서 나는 미래의 그 어떠한 어리석고 제한된 선택들도 그것을 뒤엎게 하지 않으리라!” 그것이 여러분이 들어가 있는 다소 기묘한 역학입니다. 여러분은 말했습니다. “나는 이렇게 결정했으며, 그래서 미래에 내가 무슨 말이나 행위를 하든 상관없이, 심지어 설령 내가 되돌아가길 원한다할지라도, 나는 돌아가지 않으리라!” 여러분은 그 속에 자신을 가뒀습니다.  


그것에 이어서, 그걸 훨씬 더 미치게 만든 것은, 여러분이 되돌아가지 않으리라는 걸 확실히 하기 위해 나를 불러냈다는 것입니다. (청중 웃음) 그렇기에 여러분은 되돌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되돌아가지 못하죠.

 

생각 Thoughts

자, 생각들에 관계된 이 전체적인 일에 대해 잠시 얘기해봅시다. 지난 달, 생각들에 대해 말했습니다.


생각들은 제한적입니다. 모든 생각들이 제한적입니다. 정말입니다! 만약 그게 제한적이지 않다면, 그것은 생각이 아닐 것입니다. 그것은 감각적인 자각이자 느낌이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성이나 분석, 판단들, 한계들에는 진정한 감각적인 자각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전혀 들어가 있지 않죠. 그걸 제외하면 모든 생각들이 제한적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시간에 걸쳐서 많은 생각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신념들에 기초해 있는데, 이어서 그러한 생각들이 새로운 신념들과 생각들을 창조해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다른 생각들을 억누르기 위해 새로운 생각들을 갖는데, 그래서 생각이 오염됩니다. 환경 문제들에 대해 말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생각이 내부에 엄청난 환경 문제를 창조해내죠.


그래서 여러분에겐 진행되는 그 모든 생각들이 있는데, 그러한 생각들이 무드를 창조해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합니다. “난 기분이 좋지 않아요. 왜냐하면 방금 활동궁 대 교차와 같은 일들이 있었기 때문이죠.” 아닙니다, 아니죠. 그게 이유가 아닙니다. 그것이 약간의 영향은 미치지만, 여러분의 기분이 좋지 않은 이유는 여러분의 생각들 때문입니다.   

 

무드를 만들어내는 요인들

이제 무드를 만들어내는 다른 요인들에 대해 말해보죠, 그 다음에 나는 한 걸음 더 멀리 나아겠습니다. 칠판에 써 주시죠. 생각 이외에 무드를 만들어내는 걸로 또 무엇이 있을까요? 무드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인들이 무엇일까요? 이것은 너무도 명백하기에, 아프게 다가섭니다. 린다가 마이크를 들고 달려갈 겁니다. 네.

KERRI: 술입니다.

ADAMUS: 술이다. (일부 웃음) 맞는 말입니다. 그렇죠, 네. 그걸 화학 물질의 투입이라고 해봅시다. 

KERRI: 맞습니다.

ADAMUS: 약물들, 술. 지금은 합법화된 그 마리화나 흡연은 어떻습니까? 

KERRI: 나를 공개적으로 드러내줘서 정말 고맙네요.

ADAMUS: 지금은 그게 합법화되었기에, 당신은.....

KERRI: 그걸 피워 봤습니다.

ADAMUS: ..당신은 벽장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KERRI: 나가서 약간을 구했죠.

ADAMUS: 네, 네.

KERRI: 네. 난 진실로 벽장속에 있지 않았습니다.

ADAMUS: 의료 목적이었죠, 네.

KERRI: 나는 린다와 같은 올바른 사람들에게만 내가 좋은 여자라고 거짓말했죠. 하지만 정말로 그 모든 시간이 재밌었습니다.

ADAMUS: 확실히 그랬죠.

KERRI: 어쩌면 당신은 그걸 몰랐을 겁니다. 모르겠네요.

ADAMUS: 거기에 들어있는 제한을 보세요. 그러니까, 당신은 당신이 약물 중독자라는 것을 감춰야만 했습니다....내 말은...

KERRI: 오!

ADAMUS: ...당신이 마리화나를 핀다는 것을 숨겼죠? (아다 껄껄)

KERRI: 제기랄!

ADAMUS: 하지만, 하지만...

KERRI: 나는 그러지 않았어요!

ADAMUS: ...보세요, “나는 감춰야만 했습니다...”를 보세요.

KERRI: 이 지점에서 좀 그렇군요. 좋습니다. 일주일에 40 시간을 일하는데...

ADAMUS: 린다...

KERRI: ...맥주를 마시지 않습니다.

ADAMUS: 나라면 절대로 40시간을 일하지 않았을 겁니다. 정말입니까?! 당신은 내가 일하러 사무실로 들어가는 걸 볼 수 있겠어요?! 내가 주차할 곳을 찾으려 애쓸까요? 내가 직장에 5분 늦을지를 걱정할까요?

KERRI: 당신도 작은 칸막이 사무실 안에 앉아있었다면, 약간 피웠을 겁니다.

ADAMUS: 난 그러지 않았을 겁니다. 당신은 왜 그러세요, 친애하는 이여?

KERRI: 모르겠습니다.

ADAMUS: 오! 화장실로 가세요.

KERRI: 오, 빌어먹을! 오, 제기랄! Oh fuck! Oh shit!! (청중 “오~!”라고 반응)

ADAMUS: 화장실로 가세요! 네, 화장실로! 거기 화장실에서 그냥 서 있지 마세요. 팬티를 내리고 화장실에 앉아 있으세요. (청중 웃음) 그러면 우리는 말할 겁니다...보세요, 거기는 당신의 작은 칸막이 공간입니다. 당신은 단지 작은 칸막이 공간으로 가는 것인데, 날마다 당신이 일하러가는 사무실과 같죠. 당신은 차를 운전해가면서 늦을지를 걱정합니다. 당신은 돈 걱정을 하며, 당신은 날마다 작은 칸막이 사무실의 화장실에 앉습니다. 그게 삶의 실상이죠. 우리는 당신을 거기에서 나오게 할 겁니다. (케리가 문 열고 밖으로 나가는 걸 보고) (거기 말고) 화장실로 가세요. 


자, 뭘 말하는 중이었더라? 오, 술이었죠. 자, 또 뭐가 있을까요? 무드에 영향을 미치는 게 또 뭐가 있죠? (누군가 ‘날씨’라고 말한다.) 마이크를 기다리세요. 맞는 말입니다.

SHAUMBRA 4 (남성): 사람들을 포함해 우리들 주위의 환경이요.

ADAMUS: 사람들...오, 자, 사람들...그걸 관계들, 사람들이라고 씁시다. 네. 또 뭐가 있죠? 이걸 빨리 끝냅시다. 또 어떤 게 무드에 영향을 미칩니까?

SHAUMBRA 5 (여성): 수면입니다.

ADAMUS: 수면이다. 절대적으로 그렇죠. 수면, 수면 부족은 정말로 무드에 영향을 미치는데, 여러분이 피곤해지면 정말로 짜증이 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 여러분은 나에게 야유할 겁니다. - 어느 정도는, 바로 지금 피곤은,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정말로 좋은 일입니다. 왜 그런지 아세요? 그것이 여러분의 방어들과 통제들, 한계들의 일부를 무너뜨리고 있는데, 여러분이 아주 피곤해지면 그 모든 심리적 장애물들과 벽들을 세울 에너지를 갖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여러분은 그것들을 무너뜨립니다. 그러니 내가 여러분을 새벽 2시 22분에 깨웠다고 비난하지 마세요. 나는 그게 뭐든 여러분이 무얼 말하는지 모릅니다. 자, 네, 피곤해지죠.

무드에 영향을 미치는 걸로 또 뭐가 있을까요? (누군가 “생각”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를 기다리세요. 네.

SHAUMBRA 6 (남성): 시간 부족입니다.

ADAMUS: 시간. 시간 부족이다. 좋은 답변입니다. 네. 하지만 나는 광적인 활동으로 - 노이로제적인 광적 활동 말이죠. - 돌아가겠는데, 보니, 만약 당신이 전 세계의 샴브라의 일을 다루는 그런 좋은 회사에서 그토록 좋은 일을 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어떤 다른 광적인 활동을 하고 있었을 겁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모두가 그랬을 겁니다. 내 말은 뭔가를 하려는 거의 노이로제적인 경향이 있다는 얘기인데, 여러분이 끝이 다가오고 있다는 걸 알 때는 특히 더 그렇습니다. (아다가 잠시 멈췄다가 웃는다.) 여러분의 옛 시대의 끝, 여러분의 해묵은 삶의 방식의 끝이 다가오는 걸 알 땐 말이죠. 그것은 여러분이 들이 마시는 공기를 정당화시키고 여러분이 살아가는 공간을 정당화시키려고 자신을 계속해서 바쁘게 하는 것과 같은데, 여러분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네. 실제로, 전혀 그럴 필요가 없지요. 그러니 부디 그러지 마십시오.

좋습니다. 또 뭐가 있을까요? 또 뭐가 있죠? 아주 빨리 말해주세요, 무드에 영향을 미치는 걸로 또 뭐가 있습니까?

그런 단어들을 말하지 마세요. 그냥 아무 거라도 좋습니다. 무엇이 무드에 영향을 미칩니까?

GARRET: 음악이요.

ADAMUS: 음악이다. 확실히 그렇죠. 오, 그건 유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 좋은 답변입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여러분께 바라는 것은 자신의 무드를 알아차리기 시작하시라는 겁니다. 여러분의 무드가 어떠하고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게 무엇인지를 말이죠. 또 뭐가 있을까요? 빨리, 빨리, 빨리, 빨리 합시다.

LINDA: 난 달리고 있습니다. 달리고 있죠.

ADAMUS: 한 단어나 두 단어로 말해주세요. 네.

SHAUMBRA 7 (여성): 날씨요.

ADAMUS: 날씨다. 확실히 그렇죠. 날씨가 무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압이 떨어지면 몸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의 몸은 항상적으로...(들어오는 케리를 보고) 돌아와서 우리와 함께 할 준비가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왜 나에게 그냥 지옥에나 가라!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EDITH: 맞아요!

ADAMUS: 당신은 화장실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KERRI: 그 생각을 했었지만...

ADAMUS: 그렇군요. 저런!

KERRI: 말할 수 없었죠.

ADAMUS: 자, 다음에 내가 그런 말을 하면 이렇게 말하세요. “아다무스, 난 마스터요. 나를 물어뜯으세요.”

KERRI: (큰 소리로) 나는 마스터다! 나를 물어뜯어라!

ADAMUS: 감사합니다. 내가 할 말들을 줘서 미안해요.

좋습니다. 한 분 더 하죠. 날씨가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죠. 또 뭐가 있습니까? 무엇이 무드에 영향을 미치죠?

SHAUMBRA 8 (여성): 음, 관계들도 리스트에 들어갑니다.

ADAMUS: 관계들이다,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SHAUMBRA 8: 가족.

ADAMUS: 새로운 걸 말해봅시다.

SHAUMBRA 8: 자연입니다. 네.

ADAMUS: 자연이다. 물론이죠. 자연도 여러분의 무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죠.


자, 나의 논지는 여러분의 무드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인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별의 정렬들, 우주의 정렬들도 확실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여러분은 그런 일을 접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주지는 않습니다. 그것이 여러분을 구속하거나 자유롭게 하지는 않지만, 여러분의 무드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이나 여러분 주위의 인위적인 현실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정말로 그렇습니다. 


내가 무드 얘기를 꺼내는 이유는 종종 여러분이 무드의 노예가 되기 때문입니다. “난 기분이 안좋은데, 그 이유는...날씨 때문이야. 내 기분이 좋지 않은데, 세상이 무너지고 있기 때문이지. 내 기분이 이런 이유는....” 대개, 실제로 여러분의 무드를 좌우하는 첫 번째 요인은 ‘사람들’일 것입니다.  


여기서 나오지 않았던 것으로서 여러분의 건강이, 신체적인 웰빙이 있습니다. 여러 번이나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 이럽니다. “오늘은 내 몸이 아픈가, 안 아픈가?” 네, 몸의 통증은 여러분의 무드에 엄청나게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관절염이나 당뇨, 두통을 비롯해 어떤 신체적인 통증이 있다면, 그것이 여러분에게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하지만 일어나는 일은 여러분이 무드의 노예가 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런다는 거죠. “나는 오늘 기분이 좋지 않아, 그러니 그냥....(누군가 ‘뒹굴다’고 말하니) 그 속에서 뒹굴겠어. 이것이 나의 운명이야.” 또는 “그것이 나를 짓누르고 있지.” 또는 “누군가가 나를 미워해.” 또는 “난 나의 무드를 관리할 수 없어.” 나는 무드를 ‘통제한다’고 말하지 않고 ‘관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그것을 참는데, 그럴 때 여러분이 뭘 합니까?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날씨와 같습니다. 여러분이 기분이 안좋을 때 어떻게 합니까? 여러분은 그게 바뀌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은 그게 바뀌기를 희망하지만, 사실을 말하자면, 무드는 아주...대부분의 무드는 약 2일 정도, 길어야 아마 3일 정도 지속됩니다, 단기간 지속되는 작은 인간의 무드들이죠. 여기서 여러분은 더 큰 무드를 접하는데, 그건 또 다른 샤우드가 될 겁니다.


자, 여러분은 그러한 무드들을 접하며, 그래서 이런 무드에서 저런 무드로 바뀌는 것에 따라 살아갑니다. 무드는 생각들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생각들은 진짜가 아닙니다. 그것들은 제한적이며, 여러분은 무드들에 따라 살아가죠. 여기서 내가 “여러분”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일반적인 인간들을 말하는 겁니다. 샴브라 여러분은 그 모든 것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일어나는 일은 여러분이 의식적으로 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주 잘 의식하게 됩니다. “이봐요, 이것이 내 삶속에서 진행되고 있는 역학들이죠. 하! 일어나는 일들이 이것입니다. 난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죠.” 여러분은 미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걸 아직 꽤 알아차리지 못했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미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에게서 미친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여러분이 한계들을 받아들였을 때에만 미칠 것인데, 여러분은 한계들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전혀 그러지 않는데, 바로 그것이 여러분이 이 자리에 있는 이유이지요. 여러분이 “그런 게 삶이지. 난 그것에 정말로 행복해.”라고 말할 때에만 여러분은 미치게 될 겁니다. 나라면 그걸 의문시하겠습니다. 나라면 정말로 의문시했을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이 뭔가에 빠져 있거나, 아니면 여러분이 너무도 미몽에 빠져 기존의 방식에 미소 지으며 살아갈 대단한 방법을 찾아낸 거라고 말하겠습니다. 그런데 후자의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미망에 빠진 사람들은 가짜 미소를 지어낼 수 있지만, 대개 그들은 내면에서 정말로 괴롭게 살아갑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너무도 미몽에 빠져서 이렇게 말하죠. “난 행복해요. 당신은 어떠세요? 이 곳은 살아갈만한 놀라운 행성이 아닌가요?” (아다의 가짜 미소에 일부 웃음) “난 나의 다음 생애를 기다릴 수가 없습니다.” (아다 껄껄) “안녕. 나는 돌고래들과 놀러 가야겠네요.”      


자, 나의 친애하는 벗들이여, 무드들이 주위에 널려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말하려는 것은 여러분 자신에 대한 이해와 여러분의 위치에 영향을 미치는 그러한 것들을 의식해가라는 것입니다. 


이런 것에 어떤 마법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흔들어 댈 마법의 지팡이는 없습니다. 단지 여러분이 어떻게 이 지점에 이르렀는지를 알아차려가는 것이 있을 뿐입니다.  


그런데 나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 - 지금 콜드레가 나에게 마무리를 해달라고 요청하는데, 이제 시작했을 뿐입니다. (일부 웃음). 나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 나 자신의 감옥에서의 - 에헴 - 오랜 감금 생활을 통해서, 나는 한 가지 아주 중요한 사항을 배웠습니다. 그것은 그게 무엇이든 여러분이 자신을 그속으로 들어가게 했다면, 여러분은 또한 그것에서 빠져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다른 그 누구도 여러분을 대신해서 그것을 해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속으로 들어섰다면, 여러분은 또한 그것을 깨끗이 청소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한계의 의식속으로 들어섰다면, 여러분은 또한 그것에서 바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특히 깨어나는 인간들에게 했던 질문은, 마스터들 말구요, 내가 늘 던졌던 질문은 이겁니다, 정말로 그렇게 할 준비가 됐는가? 우리는 이전의 논의들에서 그것을 거쳐 왔습니다. 여러분은 진실로 그러한 감옥에서, 자신의 한계들에서 걸어 나올 준비가 됐습니까? 그래서 내가 일반적으로 듣는 답변은 “음, 하지만...”입니다. 대개 그런 말들이 첫 번째로 나옵니다. “음, 하지만...” 또는 때로는 “네, 하지만...”이나 “모르겠습니다.”라는 말도 나오죠. (아다 껄껄)


여러분은 거기에서 바로 걸어 나올 수 있으며, 그리고 근본적으로 여러분은 이미 빠져 나왔습니다. 지금은 여러분이 단지 변형 과정을 겪어가고 있을 뿐이죠. 


여러분은 그것을 작업해갈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그러한 감옥에서 빠져나왔습니다. 그것은 오랜 전에 결정되었습니다, 에디쓰. 여러분은 말했습니다. “나는 빠져 나와 여기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잠시 동안 그러한 한계속에서 여러 역할들을 연출해보고 내가 했던 것들을 해봤는데, 그건 재밌었죠. 하지만 나는 그걸 끝냈습니다. 나는 거기에서 나와 있습니다.”  


네, 여러분은 그러한 결정을 내렸으며, 그래서 그것이 끝났습니다. 지금 여러분은 단지 변형을 겪어가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한 결정 뒤에, 결정 이전이 아니구요, 연금술 변형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단지 그것을 겪어가고 있을 뿐입니다.


내가 여러분으로 하여금 그저 심호흡하고서 자신의 깨달음속으로 이완해 들어가게 할 수 있다면, 그래서 그것이 실현될 것인지에 대해 걱정하길 멈추게 할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네. 문제는 그것이 어떤 식으로 실현될 것인지에 관한 것인데, 그것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순함과 자각속으로, 아이엠속으로 깊게 호흡하며, 그래서 그것이 그저 실현되는 걸 허락해줍니다.


이제 나는 아주 신속하게 다른 사항을 한 가지 말씀드리고, 이어서 작은 미라브를, 진정한 미라브를 하겠습니다.

 

어둠 Darkness

무드나 생각을 비롯해 이 전체적인 일들에 있어서 여러분 중 많은 분들에게 정말로 도전적인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어둠입니다, 여러분의 어두운 측면, 부정적인 측면 말이죠. 여러분은 그냥 그것에 직면하길 원치 않기에 그것에서 달아납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체현해내길 원치 않습니다. 미안한 말이지만, 여러분은 단지 빛만을 체현해내지는 못합니다. 여러분은 단지 빛만을 체현해내지는 못하죠.


우리가 베일 저편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있는데, 아주 기묘하지만, 그것은 나스트(anost, ~이 없는)라 불립니다. 그것은 나스트(gnost, 신성한 지성, 창조적인 해법)처럼 보이지만, 실상 나스트가 없는(a-gnost) 상태로서, 그 의미는 빛 쪽으로 편향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여러분은 빛이 되려 들지만, 그것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행복하고 즐거우며 빛이 되고자 하는데...그것은 영적인 고무젖꼭지로서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모든 마스터들이 여정을 걸으면서 깨달은 게 있습니다. 그것은 이런 겁니다. “오, 그건 헛소리야. 나는 또한 어둠이기도 하지.”


실제로, 이제 시작되고 있는 다소 흥미로운 사회적 현상이 있는데, 여러분은 그것이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을 겁니다. 그건 인다크먼트라 불립니다. 인다크먼트(endarkment). 네, 깨달음(enlightenment)이 있고, 인다크먼트라 불리는 새로운 사회 정신적 운동이 있습니다. 흥미롭지요. 난 그게 어디에서 나왔는지가 궁금합니다. (일부 웃음) 왜냐하면 무드의 아주 많은 부분이 어둠에서 멀어지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런다는 거죠. “난 기분이 울적해요. 그건 어둡습니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게 있는데, 난 그것에서 멀어지고자 합니다.”
 

자, 자신의 과거 생애들에 대한 기억들이나 이번 생애에서의 과거에 대한 기억들을 포함해서 자신에 대한 어두운 모든 면에서 멀어지려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완전히 덮어버리거나 밀쳐내며, 그것들을 고치려들고 가공해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지 마세요, 나의 벗들이여, 그것들을 - 빛이나 어둠, 그 모두를 - 들이마시세요. 만약 여러분이 빛에 편향되어 있다면, 여러분은 어렵고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어떤 흥미로운 것들을 배우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빛을 통해서 깨달음에 이르지 못합니다. 그것은 또한 어둠을 들이마시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면 즉시 이렇게 말하죠. “만약 내가 나의 어둠을 들이마신다면, 내가 나에 대한 나쁜 것들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가요?” 음, 맞습니다, 어떤 점에서 다소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정말이지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나오는 커다란 장애물은 이렇습니다. “아이쿠, 만약 내가 어둠을 받아들여 인다크먼트가 되어버리면 어쩌죠? 그렇게 해서 만약 내가 악이 되어버리면요?” 악(Evil). 그런데 그 단어를 보세요. - 펜이 있어야 겠군요. - (칠판에 evil...live...veil를 쓰면서) 악이라는 단어가 '생생히 살아가다 live'가 되며, 또한 ‘베일veil’이 됩니다. 자, 보세요, 영어권이 아닌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이것이 영어로 사탄입니다. 여기의 영어들에서, 흥미로운 단어 배열이 나타나죠. (단지 철자 배열만 다르다는 것..)


자, 여러분은 묻습니다. “만약 내가 나의 어둠을 허락해서 인다크먼트로 들어가면 어쩌죠? 어둠을 하락하면...” 음, 어둠이 무엇일까요? 토바야스가 여러 해 전에 말했습니다. 어둠은 여러분이 자신에 대해 좋아하지 않는 것들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신성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에게 허락해주지 않았던 일들이 어둠이죠. (역주: 2004년 7월 샤우드, “어둠이 신성이다.” 참조) 하지만 “그렇게 해서 만약 내가 악이 되어버리면 어쩌죠?”라는 엄청난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런데 악이 무엇일까요?


음, 사람들은 그것은 어둠이라고 말할 겁니다, 그것은...네, 이것은 그 무엇보다도 철학적인데, 악은 단지 개인들의 억눌려진 어둠이 대중 의식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아주 많은 개인들이 자신의 어둠을 억누릅니다. 그것이 대중 의식으로 되며, 커다란 매트릭스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거기에서 발효가 되어 정말로 악취를 풍기게 되는데, 그것은 기체 같아서 폭발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이 그것을 집어들 것이며 그래서 악이 됩니다. 하지만 어떤 점에서 그들은 단지 모든 사람들 안에 있는 어둠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 한 사람이 악을 연출해내는 것이 반드시 모든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건 아니지만, 바로 그것이 정확히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그것은 누군가가 단지 얼마간 더 많이 어둠속으로 들어가 악이 된 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 질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밝아질 뿐만 아니라 어두워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여러분이 악이 되어버릴까요? 그게 뭘까요? 그것은 생각입니다. 그러니 그걸 생각하기보다는 느껴보시길 요청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또한 어둠으로 불리는 것을 허락해준다면, 그게 여러분의 기억들이 됐든, 아니면 느낌들이 됐든 관계없이 허락해주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지금 너무도 날뛰고 있는 여러분의 짜증이나 좌절조차도 약간은 어두운 것이고, 다소 회색빛인 거죠. 우리는 그런 것에 웃을 수 있지만, 만약 그게 훨씬 더 심해진다면, 에르, 그것은 꽤 어두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어두워진다면, 다시 말해서 어둠을 허락해주면 어떻게 될까요? 안전하게 말해보자면 이런 거죠. “나는 심지어 나의 애완견하고도 같이 있고 싶지 않아요.” 내 말은, 만약 그게 뉴스 헤드라인에 실린다면, 당신은 곧바로 돈 스털링(Don Sterling)과 같은 반열에 오를 거라는 얘깁니다. (청중 웃음) (역주: 현재 81세인 돈 스털링은 미국 프로야구 구단주로서 무능한 구두쇠이자 이런 저런 구설수들로 악명이 자자한 인물) 그러면 사람들이 이럴 겁니다. “그 여자는 뭐가 잘못됐지?! 그녀는 자신의 애완견도 귀찮아한다더군. 크림슨 써클에서 가르치는 게 그런 거야? 그들은 다른 사람들도 참아내지 못해? 사람들을 역겨워한다고?” 네, 실제로 그럴 건데, 특히 그런 류의 바보같은 기사들을 쓰는 기자들이 말이죠. (일부 웃음)


그런데 이것은 또 다른 사항으로 이어지는데, 이것은 어려운 것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것은 여러분이 정말로 자유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갈 수 있도록 제한들이었던 것들을 잘 의식하시라는 것입니다.

 

우울 Depression

또 다른 사항은 우울입니다. 우울. 그것은 흥미로운 것입니다. 과거에는 우울증이 없었습니다. 아틀란티스에서는 우울 같은 게 없었습니다. 없었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음, 그것은 여러분이 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겐 늘 어떤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겐 늘 함께 일해 갈 뭔가가 있었는데, 그것은 커다란 하나, 거대한 공동체였지요. 그러한 아틀란티스에서 원래의 쿰바야가 나왔습니다. 네, 문자 그대로 말이죠. 쿰바야라고 불리는 장소가 있었으며, 그것이 표현되어왔던 것이며, 심지어 그것에 대한 노래도 만들어졌습니다! (일부 웃음) 나는 쿰바야에 있었으며, 여러분 중 많은 분들도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건 농담입니다. 하지만...(아다 껄껄)    


그 당시에는 우울증이 없었습니다. 우울증은 비교적 새로운 현상입니다. 우울증은 생각들이 생명력 에너지를 억누르고 아이엠을 억눌러 아무 것도 남아 있지 않는 것처럼 보여지는 베일을 창조해낼 정도에 이를 때 일어납니다. 우울에는 내가 에너지의 흐름이라고 부를 것이 없습니다. 에너지가 그냥 멈춰 있습니다.


우울에는 많은 에너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우울속으로 구멍을 뚫을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면, 우리는 많은 에너지를 추출해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우울은 에너지가 그냥 진훍 구덩이속에, 타르 속에 있습니다. 그것은 움직이지 않으며, 영감이 없습니다.


자, 우울은 마음이 너무 많은 생각들과 아이디어들, 신념들, 작은 꼼수들과 방법들을 만들어내고 있는 상태인데, 그 어떤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마음이 본질적으로 이렇게 말하는 상태죠. “나는 더 이상 뭘 해야 할지를 모르겠어, 그러니 그냥 우울 상태로 들어가겠어.”   


우울은 활발한 정지 상태에 더 가깝습니다. 아주 활발한 것은 아니지만, 실상 그것은 단지 정지 상태입니다. 그걸 아무 것도 없는 상태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지만, 실제로 그것은 꽤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실제로 아주 가득 채워져 있죠. 우울증을 가진 이들은 거기엔 아무 것도 없다고 말하면서 아마도 그것에 이의를 제기할 것입니다. 아닙니다, 여러분은 우울한 것보다는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더 잘 지낼 겁니다. 우울은 엄청난 양의 영감이 없는 에너지입니다.


(린다가 시계를 가르키는 모션을 취하자) 시간이요? 오, 오늘 당신의 의상이 마음에 드냐고 나에게 묻는 겁니까? (역주: 린다는 5월 초에 열리는 멕시코 축제 복장을 한 상태이다.) 아, 시간은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


자, 우울은 영감이나 동기, 자유가 없이 에너지가 정지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것은 포기한 상태이며, 멈춰 서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우울증에서 빠져 나오도록 인류가 무엇을 합니까? 그들은 약물을 주는데, 여러분은 내가 그걸 지지하지 않는다는 걸 압니다. 그런데 내가 그걸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할 때 그걸 명확히 하고 싶은데, 나는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이지 세상의 나머지 사람들에게 말하는 게 아닙니다. 나는 세상의 나머지를 위한 의사나 정신과 의사가 되려는 게 아닙니다. 나는 샴브라에게 그 말을 하는 겁니다. 내가 세상의 일반적인 사람들에 비해서 여러분에게 약물을 권하지 않는 데에는 아주 다른 이유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 어둠과 우울은 두 가지 아주 도전적인 요인들입니다. 잠시 뒤에 나는 여러분께 실제로 그것들을 호흡해 들이마시거나 허락해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여러분은 빛과 행복, 필굿 등등을 허락해줬지만, 사실은 그것에는 훨씬 더 많은 것이 존재합니다. 심지어 어둠 속에도 에너지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짜증 속에도 자각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겪어가는 그 어려운 일들 속에도 좋은 점이, 은혜가 담겨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는 최악의 일은, 진실로 그걸 망치는 유일한 일은 자신이 뭔가 잘못하고 있다고 의아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우울증에 걸릴 것인데,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의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제한입니다.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걸까?” 음, 여러분 자신이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 가정이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께 그러한 억측을 버리고 모든 일들이 잘 되어가고 있음을 당연시해가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이 이렇게 말하죠. “글쎄요, 난 모든 일을 그렇게 당연시할 수는 없다고 봐요. 약간의 일들만 그렇게 할 겁니다.” 그리고는 이런저런 걱정으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여기서 유일한 진짜 문제는, 여러분은 내가 말하는 걸 정확히 알고 있는데, 여러분이 계속해서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걸까?”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은 아무 것도 잘못하지 않았다고 말씀드리는데, 그러면 나에게 화를 냅니다. 우리는 밤에 그러한 긴 말다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말합니다. “하지만 내가 뭔가 잘못하고 있는 게 분명해요, 그렇지 않다면....” 그러면 나는 여러분이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말하죠. 에디쓰, 당신은 오래 전에 이것을 하겠다는, 변형 과정을 겪어가겠다는 선택을 했으며, 여러분은 한 생애 안에서 그것을 해내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잘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저 그것을 호흡해 들이마신다면 그것은 잘 되어갈 것입니다.       


그렇기에 나는 이 날의 시작 지점으로 돌아가겠는데, 내가 들어와 깊게 호흡해보자고 말했을 때, 나는 여러분이 얕고 활기가 없으며 영감이 들어가지 않는 연약한 호흡을 하는 걸 보았습니다. 그래서 안드라가 앞으로 나와 호흡으로 인도하려 했지만 몇 분은 잠에 빠져들었죠. (일부 웃음) 그래서 우리는 지난 2시간에 걸쳐서 - 2시간입니다. - 아주 단순한 뭔가에 대해 말해야만 했는데, 그것은 허락해주기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 자신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은 그것을 들이마시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뭘 잘못하고 있을까?”라고 말하길 그만두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무 것도 잘못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그저....여러분이 마침내 “오예, 알겠습니다. 난 그냥 그것을 걱정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할 때, 여러분은 이해하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오, 이 얼마나 근사한 추억인지 모릅니다!”라고 말하게 될 겁니다. 하지만 아직은 그러지 못하고 있지요.

 

삶을 깊게 들이마시는 미라브

자, 깊게 호흡해봅시다. 여기서 우리는 비교적 짧은 미라브를 해보겠습니다. 불빛은 약하게 해주세요.

좋습니다. 깊게 호흡해봅시다. 약간의 음악을 틀어주세요. 음악은 늘 좋습니다. 네, 음악은 다른 방식들을 통해서 무드에 정말로 영향을 미치지요.

(안더스 홀테의 “Full Moon Dance”가 흘러나온다. )

깊게 호흡해보세요.

이 아주 성스럽고 귀중한 순간에, 나는 다시 한 번 여러분께 생각을 넘어가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주시길 요청하겠습니다.
 
(잠시 멈춤)

마스터는 그것을 들이마십니다. 마스터는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마스터는 자신의 어둠이나 우울, 기쁨, 빛을 포함해 모든 것을 아주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마스터는 삶속으로 아주 깊숙이 들이마시죠.


여러분은 많고도 많은 생애들을 살아왔으며, 그래서 마침내 이러한 지점에 이르렀습니다. 거기에 있어봤으며, 그것을 끝냈습니다. 여기서 잠시 지루해하는 마스터로 있는데, 그것은 여러분이 에너지 흐름을 제한해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해묵은 동일한 일들이 더 계속되는 걸 원치 않는데, 나는 그것에 대해 여러분을 칭찬합니다. 여러분은 어제가 더 계속되는 걸 원치 않습니다. 여러분은 판에 박힌 일들이나 패턴들이 동일하게 더 계속되는 걸 원치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에 대해 자신을 칭찬해야 마땅합니다.


여러분은 패턴들을 계속 반복해서 겪어가길 원치 않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생계를 꾸려가는 것으로 살아가길 원치 않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관계를 맺는 것으로 살아가길 원치 않습니다. 오, 여러분은 또 다른 관계를 가지느니 차라리 아무런 관계없이 살아가길 원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건강에 대해 어떤 치명적인 질병에 걸리지 않기를 희망하면서 단지 살얼음 걷듯이 살아가길 원치 않습니다. 오, 나의 벗들이여, 여러분은 그런 건 이미 끝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끝냈으며, 동일한 지점에서 새로운 뭔가에 너무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압니다. 여러분은 그게 뭐든 말들을 초월하는 것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압니다. 여러분은 준비가 됐습니다.


그럼에도 이 지점에서 그것은 다소 흥미로운 역설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더 많은 똑같은 어제를 원하지 않지만, 여러분이 제한하고 주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괴물처럼, 미친 괴물처럼 호흡해 들이마시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은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전체 샤우드는 마스터는 깊숙이 들이마시고, 깊게 호흡하며, 깊이 살아가고, 아주 깊이 잠을 잔다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마스터는 유일한 종류의 통제는 아주 의식적인 통제가 되어야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은 자신이 고의적으로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의식합니다. 적절하지 않는 것은 그 모든 무의식적인 통제입니다. 그런 일이 날마다 일어납니다. 무의식적인 통제와 제한들이 하루에도 수천 번씩 일어나고 있지요. 하지만 의식적으로 통제하고 관리하는 것은 모두 괜찮습니다.


마스터는 심지어 자신의 어둠마저도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그걸 통제하려 들거나 피하려들지 않습니다. 마스터는 특히 자신의 어둠이나 슬픔을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마스터는 삶속으로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그런데 바로 지금 여러분이 삶속으로 깊숙이 들이마시게 되면 그 속에 정체될지도 모르며, 그래서 자신이 어쩌면 또 다른 생애로 돌아와야 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또 다시 길을 잃어버릴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지 않을 것인데, 여러분이 자신에게 그렇게 약속했고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그러지 않을 것인데, 내가 그걸 허락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삶속으로 깊숙이 들이마시면서도 그 속에 정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우리가 음악 체험을 진행하면서 말했던 열정이, 그 깊고도 깊은 열정이 무엇이었습니까? 나는 진실로 그것을 말로 표현하고 싶지 않지만, 여러분에게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생생히 살아가겠다는 열정이었습니다. 생생히 살아가겠다는 열정이었죠.


단지 지구에 존재하는 것으로 그치거나, 단지 삶을 겪어가는 것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그 모든 생애들과 육화들을 거친 뒤에, 이제는 생생히 살아보겠노라는 열정을 품었던 것입니다.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정체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길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생생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You’re going to live.


여러분은 어쩌면 때때로 사람들에게 짜증이 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이 행성에서의 어떤 아주 제한된 에너지들과 의식이 여러분을 미치게 할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생생히 살아갈 수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이번 생애로 들어온 가장 깊은) 열정입니다. 바로 그것이 센슈얼한 맹세였지요. 
 

다른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여러분이 생생히 살아갈 때, 여러분은 다른 이들에 대한 스탠다드가 됩니다. 여러분이 생생히 살아갈 때, 여러분은 활력과 건강과 풍요를 갖게 됩니다. 여러분이 생생히 살아갈 때, 여러분은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습니다. 하지만 기쁨은, 열정은 그저 생생히 살아가는 것입니다. 아무런 브레이크도 밟지 않고 존재를 활짝 열고서 생생히 살아가는 거죠.


자, 나는 여러분께 깊숙이 들이마시고, 깊게 먹으며, 깊이 사랑할 그런 시간을, 깊게 호흡하면서 삶의 그 모든 것들을 깊숙이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권유합니다.

마스터는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깨어나지 않는 이들은 아주 얕게 들이마십니다. 하지만 마스터는 아무런 두려움이나 제한없이 깊숙이 들이마십니다.

(잠시 멈춤)


원한다면, 이제 한 번 더 호흡해보세요. 힘을 가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호흡을 깊게 해보세요. 그게 무슨 말일까요? 그것은 들이쉬고 내쉬는 숨에 힘을 가하지 않으면서도 깊게 호흡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게 하는 방법이 뭘까요? 그냥 그렇게 하면 됩니다. 


여러분이 아무런 근육이나 힘을 사용함이 없이 깊게 호흡하면, 갑자기 공기나 에너지가 여러분의 몸속으로, 여러분의 생각들속으로 그냥 흘러들어오게 됩니다. 여러분은 그 무엇에도 힘을 가하지 않고서 깊게 호흡할 수 있습니다.


그게 어떻게 작용하는지 아시겠습니까? 여러분은 그 무엇에도 힘을 가하지 않고서 삶을 깊숙이 들이마실 수 있습니다.

(잠시 멈춤)


나는 여러분이 바로 지금 생각을 넘어가는 걸 자신에게 허락해주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도 좋습니다. 내 말은 일반적으로 요즘에 여러분이 생각들을 넘어 그저 진정한 감각적인 자각으로, 삶의 센슈얼성속으로 들어서고 있다는 뜻입니다. 바로 그것이 진정한 해방입니다. 바로 그것이 진실로 감옥을 넘어가는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그런 일이 약간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저 느낌이 되살아났지요.

우리 함께 깊게 생명의 호흡을 해봅시다.


여러분은 새로운 단계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제 이 공간을 떠납니다. 이곳은 여러분께 잘 봉사했습니다. 여러분은 말 그대로나 비유적으로 새로운 공간으로 이사 가고 있습니다. 그것이 늘 쉽지만은 않습니다. 네, 그들은 이 새로운 장소를 만들어내는데 많은 작업이 요구되었으며, 많은 돈이 들었다고 말하지만, 그 모든 것이 여러분에게 봉사하기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분에게도 동일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조상의 생물학적 몸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생각들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대중 의식을 뒤에 두고 떠나, 이제 여러분 자신만의 공간속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늘 쉽지는 않았습니다. 많은 좋은 추억들도 있었지만, 나의 친애하는 벗들이여, 그것이 여러분이 선택했던 것이며, 그렇기에 그렇게 됐습니다. It’s what you chose, therefore, it is.

그래서 만약 여러분에게 의심이나 두려움, 걱정되는 일이 있다면, 깊게 호흡하고서 기억해보세요...

(아다무스와 청중 일동으로) 온 창조계를 통틀어 모든 것이 좋고 괜찮습니다. All is well in all of creation.


ADAMUS: 감사합니다, 친애하는 샴브라여. 감사합니다. (청중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