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온 시리즈 6장 (하)

|Walk on


조니: 제가 브롱코스를 응원하는걸 보고 싶어 하는군요.(그녀가 수퍼볼에서 뛸 선수의 유니폼을 입고 있다.)


린다: 자, 당신은 진짜 멋진 선수 유니폼을 입고 있다고요.


조니: 맞아요.


아다무스: 예.


조니: 하이, 페이톤.(웃음) 네, 아플 거 같네요.


아다무스: 페이튼이 보고 있다고 생각해요?


조니: 당연하죠!


아다무스: 오, 오케이.


조니: 우리는 친한 친구거든요.


아다무스: 그렇죠. 네.(그녀 웃음)


조니: 음, 그는 지금 좀 바쁘답니다. 나중에 볼 거예요.


아다무스: 예, 예, 예.


조니: 이봐요, 그건 좀 아플 겁니다. 당신은 여러 생애동안 운반해온 많은 것들을 놓아버리게 될 거예요. 그건 힘들 겁니다. 그래서 당신이 자신을 잘 돌보면 좋겠어요. 운동을 하세요. 그리고 싱싱한 음식을 많이 먹고, 물도 많이 마시고 자신을 사랑하세요. 할 수 있는 만큼 춤도 추세요. 그건 많은 것을 놓아버리게 해줍니다. 제 말을 믿으세요. 거기에는 뭔가 있었습니다. 작은 것들로 걱정을 하지마세요. 자신에게 가혹해지지 마세요. 우리는 완벽하지 않아요. 누가 완벽할 수 있겠어요? 작은 것들에 걱정하지 말고, 좀 즐기세요, 네? 우 후!


아다무스: 감사합니다.(일부 박수) 감사해요. 그리고, 제가 있었군요, 제가 해주었으면 하는 분이 있었거든요, 린다씨.


린다: 누구를...


아다무스: 오, 마이크는 필요 없어요. 가보세요. 린다, 당신은 선생님이었습니다. 새로 깨어난 이들이, 이제 막 깨어나는 학생들이 있어요. 자 뭘 말해주겠습니까? 제가 적을까요?


린다: 이야기 했던 것도 상관없나요?


아다무스: 네.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라도 말이죠. 어떤 것이라도.


린다: (한숨) 울거 같네요.


아다무스: 그거도 좋은 겁니다.


린다: 삶은 당신이 허락한다면, 그리고 그것과 그저 함께 존재한다면 아름다운 경험이에요, 그리고 그렇게 할 때, 당신의 아이엠(I Am)은 즉시, 그리고 언제나 당신을 위해서 거기 있게 됩니다.(누군가 아름답다고 말을 하며, 청중들 박수를 친다)


아다무스: 좋아요.


린다: 불공평해요. 다른 사람들은... 으!


아다무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오케이, 얼른 마무리해보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노려보기 전에 말이죠.


아다무스 답변


새롭게 깨어나는 학생들을 위한 아다무스 교육 수업은 좀 다를 것입니다. 여러분이 상상하듯이요.


린다: 잔짜요!


아다무스: 넘버 1. 자, 여러분 모두는 이제 막 깨어났습니다. 넘버 1: 되돌아 갈 수 없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잊어버리세요. 너무 늦었어요. 여러분은 이에 대해서 좀 더 빨리 들었어야 했겠죠.(웃음) 여러분은 완전...(“망한거죠” 라고 누가 말함, 많은 웃음) 전 망했다고 말하려 한게 아니에요. 전 그저 여러분이 깨어남 속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말하려고 했습니다. 망한거죠. 그것이 제 넘버 1 포인트입니다.


저의 넘버 2 포인트: 자신의 유사함(역주, 자신이 아니라 자신인 척하는 것들)과 같은 것들은 부서지고, 으깨지고, 가루가 되어 버릴 것입니다. 다음 5년, 10년, 20년 동안에 말이죠. 그에 대해서는 잊어버리세요. 왜냐하면 그것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일어나게 되어있죠.


여기서 얼굴에 큰 마쿄 미소를 지으며 여기서 의자에 있는 “여러분”...(누군가, “오”라고 말하고 일부 웃음) 이게 바로 제가 하게 될 겁니다.


샴브라 3(여성) 맞아요. 사실이네요.


아다무스: 예 사실입니다. 예전을 생각해보세요.


샴브라 3: 네.


아다무스: 제가 예전 여러분 모두에게 말하는 것 처럼요.


제가 어디 있었나요? 그때 지금 여러분은 얼굴에 큰 마쿄 미소를 지으며 있었습니다. 기억해보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이 다시 그 미소를 짓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니까요.(웃음, 누군가 “지금 그걸 즐겨요.”) 전 큰 코끼리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깨어남에서 주권의식으로 가는 길에는 모든 것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완벽을 추구하는 인간이 아님을, 그저 더 나은 인간이 되려는 인간이 아닙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가슴에서 바라온 것이며, 영혼이 신성이 되려는, 아이엠이 되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아주 끔찍함을 느끼는 시간들을, 많은 시간들을 보낼 겁니다.


린다: 흥분되는 군요.


아다무스: 감적적으로.... 쉬! 제 생각을 말하는 겁니다. 누군가는 15년 전에 이야기를 했어야 했죠, 그렇죠?


감적적, 육체적으로. 그리고 그것이 일어나게 되면, 그것이 깨어남의 일부분이란 것을 이해하세요. 어쩌면 미래 세대에 그것은 일어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과 같이 이것을 먼저 지나갈, 그 길을 밝히고, 부드럽게 지나갈 수 있도록 만든 일부 진정한 개척자들이 있을 테니까요. 어쩌면요. 하지만 여러분이 겪어갈 것은 여러분을 안팎으로 바꾸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악마들과 용들을 얼굴과 얼굴을 맞대어 대면하게 할 것입니다.


그것은 악몽과 같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한분, 한분 모두는 이것을 경험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결국에는 자신의 주권의식에 다다르게 되겠죠.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이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상상해온 것이 아닐 것입니다. 그것은 훨씬 나을 것입니다. 그것은 훨씬 많은 잠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훨씬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만이 아닐 것입니다. 여러분은 매순간 여러분 자신과 사랑에 빠질 것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기대해야할 것입니다.


다음 몇 해 동안에는 어려울 것입니다. 전 알고 있어요. 제가 거기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게 온 샴브라라고 부르는 이 그룹, 그들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이 지금 알아주기를, 여러분이 자신의 깨어남을 시작해서 주권의식으로 들어갈 때, 저 뿐만이 아닌, 우리가 매 발걸음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자기 자신, 이번 생애에서 자신의 주권의식을 깨달은 존재들, 자신을 샴브라라고 부르는 존재들, 이들은 가장 어려운 시기들을 걸었던 존재들입니다. 우리들은 여러분과 매 발걸음 함께 할 것입니다. 저라면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자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합시다.(일부 박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전 방의 여러분 모두에게 코끼리에 대해서 말하고 싶었으니까요. 저는 그것이 여러분을 많은 단계에서 갈가리 찢어 놓을 것이란 사실을 말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보고 싶어 하지 않는 자신의 모습들과 얼굴과 얼굴을 맞대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사람들을 구하려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에게 깨달음에 대한 궁금증을 팔려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 모두는 사람들을 쫓아내는데 일가견이 있죠.(일부 웃음) 정당하게 말이죠. 여러분들은 스스로가 할 수 있는 가장 힘든 일들을 했는데, 여러분이 왜 그들을 위한 마쿄 그림을 그려 주겠습니까?


여러분이 바위들이 널린 거칠고 힘든 장소에서 갇혀있을 때, 여러분의 지구에서의 마지막 시간이죠, 여러분이 가장 큰 두려움들과 도전들, 의문들을 대면하고 있을 때, 그리고 자신이 해낼 수 있을지 의문을 가지고 있을 때, 자신의 내면에서 그것을 가지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을 때, 얻었던 몇 개의 위대한 단어가 있습니다 – 회상을 해본다면요 – 신뢰하기, 허용하기. 이것들은 여러분이 막 깨어날 때 존재하던 토대들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주권의식 속으로 들어가기 시작했을 때요. 신뢰하기와 허용하기. 자기 사랑을 하기 이전, 신뢰하기와 허용하기. 예, 그것은 여전히 모호한 개념입니다. 자신을 사랑하기. 좋게 들리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 진정으로 알지 못합니다. 그것은 이 후에 오는 것이죠. 신뢰하기, 허용하기. 그리고 자신이 실수를 저지를 수 없다는 이해, 비록 자신이 실수를 했다고 생각하더라도 말이죠. 이것을 하게 되면서 여러분은 자신이 가장 큰, 가장 어리석은 실수들을 해왔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여러분은 그것들이 자신에게 준 가장 위대한 선물이었다고 깨달을 것입니다.


자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합시다. 오! 네, 이것들이 저의 오프닝 코멘트들이었습니다.(아다무스 웃음)


사실,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여기서 얻은 지혜를 알아차리란 것입니다. 이곳에 와서 나눌 때의 여러분 모두로부터 온 지혜를 알아차리세요. 그리고, 네, 거기에는 약간의 마쿄를 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여러분은 그룹 앞에 있어요, 전 세계에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중요한 핵심사항들에 대해 훤하게 알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지혜입니다. 이곳은 여러분이 배워온 것이며, 여러분이 나누게 될 것입니다. 그저 지금 세인트 저메인의 달에서 그 잠재성을 열어봅시다. 교사로서 여러분 모두를 위한 잠재성을 열어봅시다. 이제 깨어나는 50명 그룹 앞에 있든, 아니든 말이죠. 이제 막 나온 여러분의 책이 이렇게 말하고 있기 때문이죠, “깨달음: 그거 하지 마세요.”(웃음) 아니, 전 진지합니다. 그건 멋진 제목이 될 겁니다.


아시다시피, 여러분이 책이 있었다면 말이죠, 그 제목은, “깨달음: 장미와 쿠키가 있는 길.”이겠죠, 모든 사람들이 그랬을 겁니다. 예, “깨달음, 집에 머무세요.”(아다무스 웃음) 제가 들었다고요. “깨달음: 그거 하지 마세요.” 그러고 나서 밑 부분에 작은 글씨로, “그렇게 된다면 당신은 자신에게 헌신하게 될 것입니다.” 완전 베스트셀러죠. 부 제목으로요. 안에 쓰든 바깥에 쓰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일부 웃음)


자, 전 여러분 모두가 오늘 여기서 느꼈고, 들었던 것에 대해서 코멘트를 하고 싶습니다. 많은 지혜, 여러분은 10년, 15년 전 자신을 되돌아보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배웠던, 나누고 있는 단순한 지혜를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유머로 행할 수 있는 능력도 말이죠. 진정 놀라운 겁니다. 여러분 모두는 여러분의 마음에 불꽃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50명의 깨어나는 이들에게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제가 여러분에게 하시도록 북돋고 있는 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그것들을 올리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라는 것입니다. 에! 나누세요. 하지만 비난하지 마시고요. 비난은 안 됩니다. 나누세요. 올려보세요. 여러분이 이 그룹에게 말하고 싶은 두, 세 가지가 무엇인가요?


오케이,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하고 넘어가 봅시다. 마스터 감각.


산드라: 따뜻한 커피 좀 주실 수 있으세요? 제 말은, 뜨거운 커피요. 갑자기 차가워졌어요.


산드라: 오케이.


아다무스: 네, 크림 조금이랑요. 설탕 없이, 신선한 원두. 주전자에서 따른 것 말고요.(웃음)


사트: 스타벅스에 가세요.


아다무스: 설탕 없이, 크림이요. 신선한 원두.


린다: 산드라가 스타벅스에 가야 하나요?


아다무스: 아니, 아니, 아니죠. 만들어주세요. 저 뒤에 커피머신이 있잖아요. 감사합니다. 헤이, 전 마스터고 그녀도 그래요. 그녀는 이렇게 쉽게 말할 수 있어요, “당신이 만들어 드세요.” 저라면 그럴 겁니다. 예, 그것도 잠재성이죠.


산드라: 그럴 기회가 아직 있을까요?(웃음)


아다무스: 아니요. 유효기간 지났어요. 이제 막 끝났네요.


마스터 감각


자 이제 마스터 감각으로 들어가 봅시다. 이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전 인간의 다섯 가지 감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일부는 그에 대해서 지루해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아다무스가 또 그 내용을 말하는군.” 네, 여러분이 그것을 깨달을 때까지 말이죠. 정보와 사실들을 접하는 것과 그것을 체화하고, 깨닫고, 경험 속으로 가져오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전 인간의 감각들과 마스터 감각에 대해서 예속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자 다시 말하지만, 부디 이런 말을 하지 마세요, “난 매달 새로운 내용을 원해.” 아니요, 여러분은 그저 여러분을 주의 분산 시킬 거리들을 바랄 뿐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바로 지금 향해 가고 있는 에센스입니다. 오케이.


마스터 감각에서 알아차려야할 첫 번째 사항은, 일부 여러분은 이미 그것을 알고 있죠, 바로 첫 번째 것은 시간 감각의 상실입니다. 그것은 기본입니다. 101이죠. 여러분이 전에 학생들에게 말한 것처럼, 깨어나는 학생들에게 말한 것처럼 말이죠. 그들에게 두, 세 가지 사항들을 이야기 했듯이요. 지금 저는 여러분, 마스터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마스터 감각에서 깨닫게 될 첫 번째 사항은, 시간 감각의 상실이란 겁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매스껍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부서져버린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더 이상 준거 점을 잡을 참고 지점들도 사라지게 됩니다. 자신이 완전히 미쳐가고 있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 안에서 붙들고 있는 특정 토대들을 놓아버립니다. 시간과 공간을 말이죠. 그것은 가장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옮기고, 자신이 미쳐가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지금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는 것은, 친애하는 마스터들, 제가 말하고 있는 것은 그것이 괜찮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완전히 시간 감각을 상실해 갈 때, 어지러움증을 느끼고, 공간 감각을 상실할 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것은 결코 예전에 없던 느낌일 것이며, 그것도 괜찮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에 대해 저항을 하면, 만약 여러분의 시공의 참고 지점들로 되돌아가려 한다면, 시간화 된, 그리고 시간을 초월한 존재 사이의 효과를 무용지물로 만들게 될 것입니다.


마스터 감각에서 우리는 시간을 초월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동시에 양쪽에서 존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진정 마음에 혼란스러움을 줄 것입니다. 그것은 한 번에 양쪽으로 향하는 롤러코스터입니다. 그것은 마음이 방향감각을 상실하게 할 것이며, 그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앞으로 이야기할 두, 세 가지 사항 중 한 가지를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깨어나는 학생들에게 말했던 것 처럼요. 여러분은 자신의 시공의 참고 지점들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시공의 강


잠시 상상해보세요. 그럴 수 있다면 말이죠, 여러분은 어깨 높이의 강에 서 있습니다. 작은 강이죠. 물이 여러분 주변을 흐르고 있습니다. 빨리 흐르지 않아요, 여러분을 넘어뜨릴 만큼의 흐름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진짜 물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말이죠. 일종의 미랍을 해봅시다. 조용하게 음악을 틀어주세요.


그렇게 여러분은 서 있습니다. 조명도 어둡게 해주세요.


(음악 시작)


그렇게 여러분은 강 속에 서있습니다. 물론 깨끗하고 맑은 물이죠. 여러분은 몸 주변에서 여러분을 둘러싼 물의 흐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의 온도도 느낄 수 있어요. 여러분은 그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지나쳐 흐르는 물의 압박감도 느낄 수 있어요.


물의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물이 여러분을 밀고 있는데, 그것은 여러분 주위를 흐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의 현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제된 현존. 이 물. 그것은 언제나 거기에 있습니다. 흐름은 비교적 지속적이죠,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그 흐름, 몸 주변에서 흐르는 물의 느낌은 여러분이 강 속에 있다는 것을, 물속에 있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일깨워 줍니다. 그것은 계속해서 말합니다, “당신은 여기 있어. 당신은 살아있어. 당신은 존재해.” 왜냐하면 여러분은 주변의 흐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과 공간이 이와 같습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흐름입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압력을 줍니다. 그것은 제가 일종의 부드러운 저항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즐거운 저항이죠. 다시 말해서 여러분은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이 여러분을 통과해 움직일 때, 여러분은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모든 생물학(몸)의 부분, 마음의 모둔 부분이 말이죠.


시간과 공간은 마치 강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시간과 공간을 통과해서 움직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이해를 하는 것은 큰 도약이었습니다. 지금 이것이 그것의 예입니다, 강 속에서, 여러분에게 저항하는 그것을 느끼는 것이죠. 그것은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 맞아, 시간과 공간이란 것이 흐르고 있구나.”


여러분이 물속에서 손이나 발을 움직여본다면, 시공 속에서 말이죠 – 이 경우는 물이지만 말입니다 – 반응이 일어납니다. 여러분은 강 속을 달려가는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가는 것처럼 강을 밀치고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 주변을 흐르고 있습니다. 그것이 짅ㅇ 시간과 공간이 작동하는 전체 원리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속적으로 일어난 다는 것이죠. 강의 흐름이 말입니다. 그것은 지속적입니다. 항상 거기에 있어요. 그렇기에 여러분은 자신이 강 속에 있다는 사실조차도 잊어버립니다. 실제로 거기에 흐름이란 것이 있다는 사실도 잊어버리기 시작합니다. 거기에 일종의 힘이 존재한다는 사실도 잊어버립니다. 여러분은 그 흐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저항이나 마찰이 존재한다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흐름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정박시키게 됩니다. 사실 그 강의 흐름은 정말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온도도 변하지 않고, 다른 것들도 변하지 않죠. 언제나 거기에 있습니다.


머지않아 여러분은 그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결코 그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지 않죠. 그 흐름이 없을 때 어떠할 지에 대해서 결코 궁금해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언제나 거기에 있죠. 연결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시간과 공간의 흐름도 여러 분에게 이와 같습니다. 강 속에서 발을 움직여 보세요. 손을 움직여보세요. 물속에 들어 가보세요. 머리를 담가 보세요. 그것에 여러분에게 반응을 합니다. 그것이 여러분 주변을 흐릅니다.


이것이 시간과 공간입니다. 이것이 인간들이 하는 것입니다.


자,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합시다. 그것이 그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 시간공의 역학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에 익숙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그것을 알아차리고 있지요,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변화가 시작되었고, 변화로 인한 차이점의 징후가 있습니다.


시간을 초월한 잠재성의 웅덩이


전형적인 인간들에게, 그 강은 그들에게, 그들을 통해서 흘러갑니다. 심지어 그들은 그것을 깨닫지도 못하죠. 그들은 자신이 시간과 공간을 통과해 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강 속에 있는 것이죠. 여러분이 마스터 감각 속으로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것은, 갑자기 다른 상황 속에 거하게 되며, 그것은 이와 같습니다. 음악을 켜 주세요.


(음악 시작)


자, 여러분은 크고, 따뜻하고, 아름다운 수영장에 있습니다. 여러분 혼자만 말이죠. 깨끗하고 따뜻한 물입니다. 물속에 들어가서 잠수도 합니다. 떠다니기도 하고요. 이것은 거대한 풀장, 아름답고 따뜻한 물입니다. 몸 온도에 딱 맞습니다. 그래서 물이 있는지도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저 거기에 있죠. 압력이 없습니다. 거기에는 힘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저 떠다닙니다. 잠시 그것을 느껴보세요.


(멈춤)


이것은 시간을 초월한 것과 같습니다. 물은 지금 순간에 존재하죠. 거기에는 여러분에게 저항하는 어떤 밀어붙임도 없습니다. 어디에도 없죠. 여러분은 그 잠재성들의, 시간을 초월한 잠재성들의 웅덩이에 있습니다.


(멈춤)


그저 거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저 거기에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 없음이며, 여러분이 마스터로서 느끼게 될 첫 번째입니다. “이거 멋지군, 근데 뭘 해야 하지? 쉬... 따뜻한 물 위에 떠다니는 것 같아. 뭘 해야 하지?”


처음, 여러분은 그 따뜻한 물웅덩이에서 잠수를 하는 것과 흐르는 강물 사이의 차이점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거기에는 일종의 유사함이 있죠. 그것들은 둘 다 물입니다. 하지만 모든 면에서 다르죠.


이것은 시간을 초월한 것입니다. 전 그것을 형언할 수 없는 순간이라 부르죠. 형언할 수 없는 현존. 형언할 수 없다는 건 묘사할 수 없다는 겁니다. 그것을 정량화 하려 하지 마세요. 그것을 규정지으려 하지 마세요. 


그저 떠다니세요. 여기저기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그저 떠다닙니다.


형언할 수 없는 현존, I Am, 시공을 초월해서 존재하는 잠재성의 바다에 의해 둘러싸여서. 이것이 그 물, 모든 잠재성들입니다.


그것 또한 시간과 공간입니다. 하지만 이전의 강과는 완전히 다르죠. 왜냐하면 여러분이 이제 무언가를 경험하려고 선택하는 순간, 여러분이 창조적으로 되려고 선택하는 순간,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표현하려고 선택하는 순간, 갑자기 그 움직이지 않는 물이, 그 움직이지 않는 시간이 활성화 됩니다. 갑자기 말이죠. 그러고 나서 여러분의 바람에 완벽한 반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이 이전의 강과 같지는 않죠. 그것은 그저 영원히 흐르는 그런 흐름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것을 받아들일 수도 있고, 여러분이 무언가를 선택하는 순간에 그것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물의 풀장, 웅덩이, 움직임 없는 시간과 공간의 웅덩이에 있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이 흐르는 강의 시간에 있는 인간으로서 어린 시절 생각했던 무언가를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마스터에게 시간과 공간이란 것은 상관이 없기 때문이지요. 과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직 형언할 수 없는 현존만이 존재합니다.


상관없습니다.


이러한 시간과 공간의 웅덩이에 있으면서, 시간의 강에서 미래에 해볼 것이라고 생각했던 무언가를 경험하기로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상류 어딘가에서 한 생각들, 이곳 웅덩이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죠.


인간에게 그건 믿기 어려운 것입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어?” 인간들은 수많은 생애와 생애들 동안 그 강 속에 있었습니다. 강 이외의 것은 알려지지 않았죠. 강에 의지했습니다. 강에 의존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존재를 정당화하기 위해서 강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여기 마스터 감각에서는, 시공의 잠재성의 따뜻한 풀장에 여러분만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어린 시절, 안전하지 못했던 어떤 시점의 어린 시절이 바로 지금, 마스터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일부, 마스터들은 그것이 미래에서 왔다고 부르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풀장 안에서 바로 지금 여러분과 있습니다.


여러분이 분투했던 여러분의 측면들, 그들도 바로 지금 이 풀장 안에 함께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인, 완전히 통합된 자신과 함께 말이죠.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완전히 통합된 상태로.


시간과 공간이 꼭 선형적이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더 이상 강물 속에 서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강이 있는 지조차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이 수영장 안에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에 떨던 아이였던 여러분도 이 수영장의 절대적인 안전 속에서 그 마스터와 함께 바로 지금 여기에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되고자하던 그 마스터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거기엔 분리가 없습니다. 거리도 없습니다. 모두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아주 희한한 일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아주 심오한 일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런데요, 그런 것들은 늘 여기에 있었습니다. 늘, 항상 있었습니다. 늘 함께 있었는데, 갑자기, 그 아이, 그 상처받고 불안해하던 아이가 그것 역시 통합된 마스터임을 깨닫습니다. 역시. 그리고.


바로 지금 여기 있는 것 같은 인간 여러분은 그 강을 건너려고 애쓰고, 그 마스터가 되려고 노력하고, 그러다 갑자기 이 무시간성 안에서 깨닫습니다, 그 마스터는 이미 여기 있음을. 거기엔 더 이상 분리가 없고, 그 모두가 여기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 모두 이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존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모든 것이 변합니다. 갑자기, 그 불안하던 아이가 이제 더 이상 불안하지 않습니다. 어떤 실패를 겪은 어른이 이제 더 이상 실패자가 아닙니다. 마스터가 되고자 애쓰던 사람이 이제 더 이상 애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시간도 공간도 없는 자리에서 갑자기 그 모든 잠재성들 위에 빛이 비추기 때문입니다.


그 아이를 치유할 필요도 없습니다. 실수에 대해 변명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스터가 되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 모든 것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멈춤)


그러다 갑자기 이 아름다운 순간에, “물에 빠져 죽겠어! 내가 무슨 생각을 한 거지?! 물에 빠졌잖아. 이 수영장에서 떠다니고 있잖아. 꼬르르! 억! 죽겠어! 그게 어디... 숨을 쉬어야 되는데!” 그런 일이 일어날 겁니다 (린다가 얼굴을 찡그리자 웃음)


제가 대신 이렇게 말하길 바라나요? “오, 여러분은 자신 사랑하기를 배울 것이고, 그것은 아주 기쁜 것이며, 여러분은 또한 ... ”


린다: 그렇죠!


아다무스: 그럼 지금 바로 말합니다. 앞으로 벌어질 일은 ... (아다무스 웃음)


린다: 예! 오늘만이라도요, 예!


아다무스: 지금 바로 말합니다. 그런 일이 일어날 겁니다.


린다: (웃으며) 아이구!


아다무스: 왜냐하면 이 마스터 감감으로 여러분이 느끼게 되는 첫 번째 것은 무시간성이며, 동시에 시간 안에 있을 것이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그 강 속에 있을 것이며, 그 수영장 안에 있을 것입니다. 동시에 두 곳에 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지금 우리처럼 말하게 될 겁니다. “오, 이거 정말 맘에 드네. 음악도 참 좋은데.”


그런데 말이죠, 그 음악은 요함의 새로운 미랍존 씨디에 있는 겁니다 (아다무스 웃음). 그리고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 겁니다. “오, 이거 참 좋은데. 웅덩이 안에서 떠다니고 있잖아.” 그리고 그때 갑자기, 여러분은 소스라치게 놀랄 겁니다. “숨이 안 쉬어 지잖아! 물에 빠진지 얼마나 된 거지?” 인간성이 비명을 지르며 말합니다. “너 지금 제정신이니?! 온갖 영적인 걸 다 해놓고, 정작 실제적인 걸 잊어 먹다니. 숨 쉴 땐 쉬어야 하고, 직장이란 것도 있어야 하고, 먹을 것도 있어야 하는데, 과거의 문제들도 여전히 그대로이고, 집세 낼 돈도 없잖아.“


그럼 이제 어떻게 되죠? 익숙해 져야죠 (몇몇 웃음). 익숙해지는 거죠.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존재


여러분은 틀림없이 신체적으로 방향감각을 잃을 겁니다. 여러분은 이미 그런 것을 경험하고 있는데, 여러분의 몸은 이렇게 느낄 겁니다. “무슨 일이 생긴 거지?” 그것은 제가 방금 선보인 그런 비명일 겁니다. 이런 비명말이죠. “넌 물에 빠져 죽고있어!” 여러분의 몸은 이렇게 할 겁니다. “강이 어디 있지?! 우리는 강이 필요해! 너 미쳤니?! ‘이 경험을 하도록 가만히 있어라’ 너 제정신인거니? 당장 강 속으로 돌아와. 그 힘없이는, 그 압력 없이는, 수없이 많은 생애동안 강속에 서있지 않으면, 너는 죽어. 너는 돌아 버릴거야. 미쳐버릴 거라고.”


저는 마음의 그 부분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너 무슨 생각하고 있니? 이건 전에도 했잖아. 기억않나, 네가 스스로에게 이 장난같은 환상들, 너의 유니콘과 기타 등등 모든 것과 마쿄등을 허락했던 거? 나는 너를 도우려는 거야. 어서 이 망할 강속으로 돌아와.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말이야. 거기 그냥 서서 강물이 지나가게 하란 말이야. 수영장 안에서 무슨 생각을 하는거야? 그 수영장이 다른 사람 거면 어떡하니? (웃음) 악어라도 있으면 어쩔거냐고? 넌 애초에 그런 건 생각도 ... 수영장은 네것이 아니야. 수영장을 가질 돈도 없잖아. 그런데 수영장에서 떠다닌다고? 네 눈에 보이지도 않는 악어가 있으면 어쩌려고? 그런 일이 있을 수 있거든.” (아다무스 웃음)


그런데 이것이 현실입니다, 친구여러분. 이제 서서히 깨어나고 있는 학생들에게 여러분이 말하고 있었듯이, 저는 자기의 마스터 감각으로 들어가고 있는 여러분에게 말하는 겁니다. 여러분이 첫 번째로 잃게 되는 것은 시간의 견고성 또는 균형입니다. 그것이 처음에는 정말 멋집니다. 왜냐하면 그 무시간성, 그 형언할 수 없는 임재 속에서 떠다닐 테니까요. “오, 세상에, 이거 정말 신나는군. 아주 자유로워 진거 같아,” 그런데 그때 갑자기 나타납니다, (쿵!) 현실. 여러분의 이전의 현실. 그 현실의 강.


그러니 그것을 맞을 준비하세요. 그래도 괜찮은가요?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을 이제 아셨으니, 이제 이렇게 말할 수 있겠군요, “오, 예, 나 기억나. 이것에 관해 얘기했었지. 오, 이제 그런 건 걱정되지 않아. 이제, 괜찮아.”


그래서 여러분은 그 무시간성의 효과를 느낄 겁니다. 그것과 함께 하세요. 대담하고 담대하세요. 잠재성에 마음을 열어 두세요, 아셨죠? 아셨죠? 이달은 세인트 저메인 달입니다. 역사적으로도 이제부터 항상 세인트 저메인 달일겁니다. 무시간성에 존재하는 그 잠재성들에 대해 마음을 여세요.


그 무시간적인 상태에서, 벌어지게 되는 일은, 고전적인 예를 들겠습니다, 그 상처받은 아이, 그 실패한 어른, 그런 모든 모습들, 그리고 밤에 상승 마스터 클럽에 오는 통합된 상승 마스터, 그리고 마스터 워너비들, 이 모두가 거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상승 마스터로서, 훈육중인 마스터로서 여러분 스스로의 얼굴을 들여다 봅니다. 그 모습을 여러분이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오, 난 해냈어. 먼 미래에서가 아니고. 이 수영장 속에서, 여기 이 모습으로. 난 해냈어.” 그리고 그 작은 아이, 두들겨 맞고 얻어 터지고 불안에 떨던 그 아이 그리고 다른 모든 모습들, 여러분이 치료하고 처리하고 별의 별것을 다 하려던 그 아이에게 이제 그런 것은 필요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거기에 있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오! 저기요, 성공했어요. 좋아요. 이제 다시 재밌는 거나 하면서 놀아 볼래요. 결과 걱정은 그만 하고요. 다 잘됐으니 말이에요.” “나 걱정안해” 이렇게 말이죠.


그래서 여러분은 시간에 대한 이 모든 감각을 잃습니다. 그런데 그 무시간성 속은 놀랍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에겐 더 이상 강 속에 서있으면서 보낸 아주 선형적인 삶속의 그런 가짜 베일이나 분리 등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때때로 메스꺼움을 느낄겁니다. 그렇다고 당장 어지럼증 약이나 뭐 그런걸 먹지 마세요. 천연보충제 같은 것이나, 몸을 다루는 요법을 해보세요. 몸에 작업하는 것 말이죠. 그러면 정말 아찔할 겁니다. 왜냐하면 ... (아다무스 웃음) 진실로 아니오, 몸에 하는 요법들을 해보세요. 억지로 다시 강속으로 들어가라는 게 아니고요. 다만 애초에 거기에 있어야만 한다는 생각을 놓아 버리란 말입니다. 그리고 몸요법이 끝나면, 수영장에 물을 따뜻하게 하고 들어가세요. 아, 그리고, 수영장을 마련하세요. 혹시 악어가 있으면 없애 버리시고요.


그럼 갑자기 여러분은 깨달을 겁니다. “헤이, 이 시공간이란 것,” 그것은 반Bon과 그 나머지 모든 것 즉 여러분의 현실 위에 투사된 그 모든 플라즈마의 일부인데요, “이 모든 시공간 이라는 것은 어떤 면에서 커다란 트릭이었어.” 시간과 공간은 여러분을 기다리는 멋진 수영장 속의 따듯한 물과 같은 것입니다. 여러분은 오랫동안 그 안에서 떠다닐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잠재성의 수영장입니다. 그게 그것의 전부입니다. 거기서 둥둥 떠다니고, 편하게 지내고, 떠다니는 동안 하고 싶은 뭐든 하며, 좋은 음악도 듣고. 그런다음 표현하고 경험하고픈 욕구가 생기면, 자신의 창조성이 요동치며 나오려 할 때, 그때 여러분은 그 흐름, 이제 시간과 공간이 여러분에게 절대적으로 반응하는 그 움직임을 느끼기 시작할 겁니다.


여러분이 그 강속에 있었을 때 그것은 그저 흐를 뿐이었죠, 흐르고, 또 흐르고, 그러니까 그것은 여러분 개인에게 제대로 반응하고 있지 않았죠. 그러나 이제 수영장 안에서 그것은 여러분 개인에게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놀랍지요.


갑자기 여러분은 자신이 무얼 창조할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그 커다란 수영장 안에서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놀기 시작할 때 여러분이 놀기 시작할 때, 그 강속에 서 있는 여러분의 인간성은 비명을 지를 겁니다. “넌 물에 빠져 죽고 있어! 대체 뭐하는 거야?” 여러분이 기본적으로 그냥 그 수영장 안에서 움직이고 표현하기 시작하는 순간, 시간과 공간이 정말로 어떻게 반응하는지, 어떻게 에너지를 끌어 내는지 느끼기 시작할 때, 그것은 아주 단순하며 놀랍고 신기해서 인간성은 비명을 지를 겁니다. “너 이제 완전히 미쳤어. 머리가 돌았어. 대체 무슨 생각인거야? 어딜 가냐고?” 그때가 바로 여러분이 크게 웃고 만면에 미소를 띠며 이렇게 말할 때입니다. “그래도 상관없어.” 왜냐하면, 뭐, 가만히 그냥 느껴보세요. 무엇이 정말 더 현실적입니까? 여러분에게 더 진실된 것이 무엇입니까?


따라서, 그것이 그 첫 번째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 (린다 코웃음친다)


이것을 새기며 깊게 호흡합시다. 우린 시간이 충분합니다. 내일 늦게까지 여러분은 못 떠납니다 (몇몇 웃음). 그럼 두 번째 것을 합시다.


 



없는 곳


자, 숲 속의 나무 하나가 넘어지는데 그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그 나무는 소리를 내나요?


이 문제는, 참고로, 제가 마스터 학교에서 만든 문제입니다. 제가 한 일 중 여러분에게 말씀 안 드린 것이 많지요 (몇몇 웃음). 그래서 만약 ... 그런데 이것은 마스터 학교용으로 좋은 질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만약 나무 하나가 넘어지는데 그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소리가 날까요, 예입니까 아니오입니까? (청중 곰곰이 생각하고, 어떤 사람이 말한다 “그게 중요한가요?”) 예이면서 아니오지요, 어느 정도요. 딱 맞는 건 아니고요. 왜냐하면, 이런 하찮은 걸 한참 동안 할 수도 있지만요, 하지만 무엇이건 실제적이고 존재하고 구현되려면 의식이 자리해야 합니다. 예. 의식말입니다.


그럼 여러분은 또 이렇게 따집니다. “예, 나무는 넘어지고 소리는 상관없이 납니다. 왜냐하면 측정장치를 설치해보면,” 마이크나 거리측정기 뭐 그런거 말입니다. “소리가 기록될테니 말입니다.” 그런 창치는 그것을 측정하는 의식의 일부분 아닌가요?


그럼 이렇게 말하겠죠. “그럼 그거는 제외해야 겠군요. 의식이 자리하고 있었으니.”


이디쓰: 어쩌면 여우나 다람쥐가 들을 수도 있는데요.


아다무스: 여우나 다람쥐가 있을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 여우나 다람쥐에게 이렇게 말하려면 상당한 의식이 있어야만 할 겁니다. “어제 오후 3:45에 어떤 소리가 났니?” (몇몇 웃음) 그리고 여러분에게 그만한 의식이 있었다면 아마도 그 나무가 쓰러질 때 여러분은 거기에 있었을 것이고, 나무는 아마 소리를 냈을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거기에 없었다면, 정말 그럴까요?


사실, 이것을 우리는 과학적 수준으로 가져 갈 수 있습니다. 만약 나무가 넘어지고 사람이 없었다면, 어떤 의식도 없었다면, 그리고 여러분의 감각 장치인 귀도 없다면 말이죠, 사실 나무는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그것은 어떤 진동을 일으킵니다. 귀는 어떤 것을 소리로 해석합니다. 예. 그럼 문제는, 그럼 그것은 진동을 일으키는가입니다. 하지만 원래의 질문에 머뭅시다. 나무는 소리를 내는가? 여러분이 거기에 없다면, 아니오. 그리고 저는 이 예를 통해서 마스터 감각의 견지에서 여러분이 그 소리를 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넘어가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있는 것은 그 임재입니다. 그리고 감지된 것은 어떤 진동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들리는 것도 보이는 것도 아닌 그 어떤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럼 완전히 다른 샤우드가 됩니다.


이제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이것과 관련해서요, 그 질문을 조금 확장해 보는 겁니다. 공간은 의식 없이 존재하는가? 의식 없이 말이죠. 그리고 저기 어딘가에 존재하는 다른 차원들, 어떤 영혼있는 존재가 한번도 방문하거나 찾아가 보지 않은 그런 차원들이, 그렇다면 존재하는 것인가? 이것이 숲속의 나무와 소리의 마스터 버전입니다.


의식이 거기에 한번도 없었다면, 이런 다른 차원들 모두는 존재하는가? 그리고 제가 이런 질문을 드리는 이유는, 그런데요, 답은 아니오입니다. 답은 아니오입니다. 어떤 것이든지 나타나기 위해서는, 실재하기 위해서는 의식이 자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것을 언급하는 이유는, 그 마스터 감각으로 여러분이 그 다음에 깨닫게 되는 것은, 개인적으로 그리고 그룹으로서의 여러분이 존재한다고 가정했던 여러 곳을 여러분이 지금 다니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거기 있다고 여러분이 추정했던 곳들이죠. 여러분은 여러 차원을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존재하지 않는 곳으로의 여정을 밟고 있습니다. 그런 곳은 없는 곳No Place이라 불립니다. 그런 곳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기 가본 사람은 없습니다. 아무도...


이디쓰: 그럼 새지구는요?


아다무스: 새지구는 어떻게 되냐고요? 그건 완전히 다른 주제입니다. 완전히 다른 얘기입니다. 이디쓰, 그건 지금 다루고 싶은 주제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무시간적, 무공간적 존재상태에서 여러분은 하늘에 조차 없는 여러 곳을 갈 것입니다. 그런 곳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스터 감각 안에서 이것은 완전히 말이 될 것입니다. 존재하지도 않는 어떤 곳을 가는 것 말이죠. 전혀 이상할 게 업습니다. 하지만 인간에게는 거대한 벽일 겁니다. 흔히들 말하듯이요. “그럼, 나무가 쓰러지고 아무도 없다면, 나무는 소리를 낼까?” 만일 거기 아무도 없다면, 그것은 존재합니까?


여러분은 앞으로 가게될 .... 그런 곳은 차원조차 아닙니다. 그런 곳은 의식의 상태, 존재의 상태들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거기에 갈 때, 인간의 마음, 강 속에 있는 그 인간성은 그것을 의심할 겁니다. 그래서 이 긴 샤우드의 시작 부분에서, 샤우드 초장부터, 제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어떤 일이 있었나요?” 그리고 대답의 골자는 “의심”이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곳으로 의식 안에서, 깨달음 안에서 갈 겁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다소 마음 속에서 이런 존재 상태들로 가게될 겁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그것을 자각할 것이며 의심할 것이며 그래서 이렇게 말할 겁니다. “만일 그것이 거기에 이미 있는 것이 아니라면,” 지구 인접 영역이나 꿈의 상태 등등, “만일 그것이 거기에 이미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렇다면 내가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지? 내가 그것을 창조하지 않았다면, 나는 그 안으로 애써서 들어가지 않았고, 그런데 나는 갑자기 여기 있고, 하지만 그것이 이전에 여기에 있지 않았다면, 그럼 나는 미쳐가고 있는 거야. 내가 이 모든 것을 지어내고 있는 게 틀림없어.” 하지만 여러분이 그러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가게 될 영역들은 말입니다, 그런 곳은 대천사의 영역도, 영적 가족의 영역도, 은하계도 아닙니다. 이들은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곳들입니다. 그곳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 없는 장소의 위대한 잠재성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대개 개인적 여정으로, 혼자서 거기에 가게 될 것입니다. 마음에게는 거시기할 정도로 혼란스러울 겁니다. 마음은 익숙한 것을 바랍니다. 시간과 공간의 강을 원하고 있습니다. 명확한 개념을 원합니다. 그것은 그 무엇을 원하고 있고, 그리고 여러분은 제가 형언할 수 없는 임재라고 부르는 것 안에서 거기에 가게될 겁니다. 규정하기가 어려운 것이죠, 인간의 마음, 특히 마음에게는 말입니다. 그것은 규정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말씀드립니다만, 여러분이 이전에 깨어나는 학생들에게 강의했던 것처럼, 지금 저는 마스터인 여러분에게 강의를 하고 있는 것이죠, 그것은 이상하고 동시에 아름답게도 느껴질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느낄 때, 그것을 느낌으로 깊이 느낄 때, 여러분은 익숙한 면을 찾고 싶을 겁니다. 여러분은 그 어떤 ... 제가 늘 말하죠, 마음은 연상이라고요. 그것은 연상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감지하게 될 그런 것들은 ... 뭐, 좋은 예군요. 음악을 틀 적당한 때군요. 이 음악과 함께 미랍 차차를 좀 하겠습니다.


(몇몇 웃음)


음악이 시작되면 좋은 예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음악이 시작됨)


여러분은 모두 색이 무엇인지 압니다. 색이 예쁜 옷들을 오늘 입고 오셨군요. 여러분은 다양한 색채에 아주 익숙합니다. 어떤 색을 섞어 어떤 색을 만드는지 여러분 대부분이 잘 압니다. 하지만 한번도 가보지 않은 어떤 곳에 간다는 이 예는, 지금 존재하지도 않고 창조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되는 그런 곳은 마치 여러분이 이전에 결코 보지 못했던 색깔 속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어떤 사람도 써보지 않은 색입니다. 하나의 색이지만, 초록도 아니고, 파랑도 아니고, 주황도 아니고, 검정도 아니고 흰색도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의 색입니다.


마스터 감각은 이것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천사만 볼 수 있고 인간은 볼 수 없는 어떤 것 또는 우주적인 색깔이라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마스터는 이전에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신조차 보지 못했던 색들이 있다는 것을 아는 앎이 있습니다. 결코, 한번도요.


그것은 마음에게는 벅찬 것입니다. 정말 감당이 안되는 것이죠. 마음은 이럽니다. “근데, 아니야. 누군가 틀림없이 만들었겠지. 그럼 뭐, 그냥 가 보면 되겠군.”


아니오. 색들은 있습니다. 색채들은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신의 마음 안에 조차 없는 차원들이 있습니다. 그 아무도 가보지 않는 그런 곳에서 여러분이 스스로 발견하게 될 그런 장소와 공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곳이 어떻게 생긴 것인지 여러분은 의아해 할 겁니다. 누가 그런 곳을 창조했는지,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를, 여러분이 갑자기 발견하게 되는 이런 곳에 대해서 여러분은 궁금증이 일 것입니다. 주인은 누구인지 궁금해 하다가 여러분은 아무도 절대 거기에 가 본적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이 창조성과 반Bon이 함께 어우러진 어떤 것입니다. 이 영감, 이 열정 뒤에 있는 반은, 어떠한 현실이든지 창조될 수 있지만 아무도 하지 않는 그런 스크린입니다.


가령 휴가와 같이, 어떤 여행을 다녀 온다고 하는 것은 별개의 일입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은 이전에 가본 어떤 곳에 갑니다. 보통 그렇게 하지요. 며칠 떠나서 같은 장소를 찾아 갑니다. 이번엔 다른 호텔로 갑니다. 그러나 장소는 같습니다. 편안하지요. 그리고 가끔 두 사람이 말합니다. “아! 일본에 가고 싶어. 아직 안 가 봤거든.” 하지만 가 본 사람이 있지요. 그것은 이미 거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조금 말이 됩니다. 여러분은 비행기에 오르고, 일본에 갑니다. 여러분에게 처음 이지만, 그것은 옛날부터 죽 거기 있었습니다. 꽤 오랜 시간 거기 있는 것이죠. 그리고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이 그 오랜 동안 했던 것을 똑같이 합니다. 그 오랜 동안 다른 사람들이 맛본 음식을 맛봅니다.


그렇다면 존재하지 않는, 그래서 어떤 기록도 없는 어떤 곳에 여행을 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집니까? 이전에 아무도 가보지 않은 그런 곳, 하지만 갑자기 생긴 그런 곳에. 아주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때 여러분의 마음이 말합니다. “너는 물에 빠졌어. 숨쉬어! 너는 미쳐가고 있어. 전에 이것을 했던 때를 기억해? 멈춰! 돌아가!” 그런데 그때가 여러분이, 마스터 감각을 가진 마스터로서, 여러분이 자리한 곳에서 아주 깊은 호흡을 하면서, 여러분이 미쳐가는게 아님을 깨달을 때입니다. 여러분은 그저 그 동물원을 벗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새기며 깊은 호흡을 합시다. 그리고, 그것에게 혼란스러움을 더하겠지만, 여러분이 여러분의 물에 빠진 생쥐 같은 자아와 동시적으로 그것을 경험하게 될 것임을 때달으세요. 여러분은 차를 몰고서, 마트에 차를 타고 가면서, 신호등을 기다리면서, 아이들 생각을 하면서, 다음 일과는 무언지 생각하면서, 납부할 공과금 생각을 하면서 동시에 그것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그것은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임재 안에서 동시적으로 일어날 것입니다.


그때가 바로 깊은 호흡을 하면서 말할 때입니다. “나는 내 마스터 감각을 만끽하고 있다.”


그때가 바로 여러분이 멈춰서 이 날을 기억할 때입니다. 여러분 몇몇이 무대에 올라 새롭게 깨어나는 사람들과 소통하던 이날, 그들에게 어떤 일이 있을지 이야기 하던 그날, 그들이 깨어나기에서 마스터로 가는 과정에서 다음에 어떤 일이 있을지 이야기 하던 이날을 말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이 세인트 저메인의 달에 기막힌 주의 분산이었음을 기억할 겁니다. 저의 기발한 묘책이었죠. 그 덕에 이제 저는 여러분의 마스터 감각에 다음으로 어떤 일이 있을지 말할 수 있습니다.


무시간적으로 살기, 존재하지 않고 존재하지도 않았던 곳에 가는 것은 미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이 마스터라는 것의 한 단면입니다.


인간 자아는 비명을 지를 것입니다. 여러분을 막기 위해 온갖 것을 다할 것입니다. 의심에 사로잡힐 것입니다. 그 의심은 올해 시작부터 느꼈던 것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바로 그때가 깊은 호흡을 하며 말할 때입니다.


아다무스와 청중: 모든 창조에서 모든 것이 잘되고 있다.


아다무스: 이것으로써, 샴브라 여러분, 다시 만날 때까지 즐겁게 지내십시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중 박수).




번역: 엉겅퀴, 게물




|
















 






 

 

    레이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