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친구들이여, 내가 여기에 함께 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고 즐거우며,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을 따뜻한 마음으로 맞이합니다. 우리들의 만남이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단 여러분이 말로 듣고 있는 이 강의뿐만 아니라, 내 현존이 여기에 여러분들과 함께 어울려 있음으로써, 지구에 빛을 뿌리내릴 수 있는 에너지의 공간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빛의 문지기들입니다. 여러분은 더 많은 빛, 즉 새 시대의 빛이 지구에 들어올 수 있도록 문을 여는 사람들입니다. 낡은 세상은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낡은 권력구조와 에고에 기초한 의식은 이미 힘을 잃었으며, 점차적으로 바다의 밑바닥으로 가라앉게 될 것입니다. 가슴의 사랑과 가치기준에 의거한 새로운 사회, 새로운 존재의 상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이러한 변형의 과정에 깊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이러한 변형의 과정에, 여러분이 얼마나 깊숙이 관련되어 있는지 제대로 깨닫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기여하고 있는 정도도 대개 여러분이 스스로 생각하고 있는 기여도와는 다릅니다. 구시대에서 새 시대로 전환해가는 기간 동안, 바뀌고 있는 것은 여러분 자신들, 즉 여러분의 에너지의 몸체입니다.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육체 외에도, 여러분은 에너지의 집합체로서, 일부의 에너지는 인지할 수가 있는 반면에, 일부는 인지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걸어 다니는 에너지의 근원들입니다.


여러분 각자는 개별적으로 어떠한 진동, 즉 주변 환경에 영향을 주는 에너지의 장을 방사하고 있으며, 대개는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사, 혹은 에너지의 장은 여러분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 그리고 자신의 삶 속으로 끌어당기는 모든 것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이것을 “존재의 방식”이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지구를 변하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존재방식입니다. 왜냐하면 많은 그룹들 혹은 개인들이 자신들의 에너지 장을 변화시키고, 깨끗하게 정화한다면, 이것은 또 다른 에너지적인 현실을 지구로 끌어당기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세계적인 변화가 현재 일어나고 있으며, 이것은 개인에서부터 시작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지구의 주변에도 많은 세계들이 - 아스트랄 및 정신계들 - 존재하고 있으며, 이러한 세계들도 이러한 변형, 이러한 깨달음을 여러분이 인식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문지기들입니다. 여러분은 문을 열어, 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믿고, 알고 있으며, 지구에 와서 하기로 했던 일을 정확히 행하고 있는지를 내면에서 느끼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자신의 존재 속에서 영적인 변형을 이루기 위해, 여러분 모두는 내면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일을 하기 위해, 여기로 온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 세상 속에서 여러분의 진동수를 끌어올리는 내적인 작업을 하기 위해 여기에 와 있는 것이며, 세상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순수한 의도에 언제나 순응하는 것만은 아니며, 때로는 저항을 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빛의 일꾼들이며, 새 시대의 선구자들입니다. 여러분은 사랑과 조화로부터, 자신들의 가슴속에서 새 시대를 태어나도록 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내적인 작업을 함으로써, 여러분은 이전보다 훨씬 더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물질세계를 끌어당기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무엇을 하느냐 혹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목수든, 아니면 치유사나 전업주부든, 아니면 교수이든,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정말로 문제가 되는 것은 여러분의 “존재 상태”, 즉 여러분이 내보내는 에너지, 다시 말해 여러분 자체인, 에너지입니다. 변형의 근원은 여러분이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여러분이 누구냐 하는 것, 즉 여러분의 존재인 것입니다.


이제 잠시 이 방에서 우리 모두의 집단 에너지를 느껴보기 바랍니다. 나는 오로지 여러분을 통해서만 여기에 있을 수가 있습니다. 내 에너지가 여러분들 속으로 그리고 여러분을 통해 여기 지구로 흐를 수 있게 되는 것은 여러분이 나를 가슴으로 받아들일 때, 가능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슴을 열고, 나를 받아들일 때마다, 나는 안으로 들어가, 내가 지닌 빛을 비출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문을 여는 사람들이므로, 나는 이 점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여기에 온 본연의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구는 변하고 있습니다. 낡은 시대의 재로부터, 새 세상이 솟아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새 시대가 내면에서 어떻게 느껴지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하며, 나는 외적인 징후를 내적인 조짐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의 감정체 속에서 커다란 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정체는 두려움, 분노, 공격성 그리고 모든 강한 감정(정서)들에 매우 예민하며, 이러한 감정들로 인해, 중심에서 쉽게 벗어나게 됩니다. 여러분 모두는 자신들의 감정체를 정화하고 있습니다. 내면화하는 과정, 즉 여러분이 느끼고 있는 감정들에 대해 책임을 지고, 그러한 감정들을 살펴보고, 그 근원들을 찾아가는 작업을 함으로써, 감정체를 정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내면화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들의 원인을 더 이상 바깥세상에서 찾으려고 하지 말고, 자신의 내면에서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자신의 에너지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이며, 그야말로 큰 성장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해 책임을 지려고 하자마자, 그동안 장애를 일으켰던 것이 무엇인지를 인식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그러한 장애들을 변형시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시기에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입니다.


새 시대에는 감정체가 편안하게 안정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예전보다도 훨씬 더 직관적인 방식으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주위의 환경도 이러한 직관적인 생활방식을 따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도 편안해지고, 고요해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을 얼마나 그리워했나요? 여러분과 타인들 간에 에너지가 자유롭게 흐르게 됨으로써, 자신이 지니고 있는 사랑을 떳떳하게 보여주고, 세상과 주위 사람들의 안전에 기댈 수 있게 되기를 여러분이 얼마나 간절하게 열망하고 있는지를 나는 느끼고 있으며, 또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만사가 태평하며, 자신이 그냥 있는 그대로 존재할 수 있는 의식 상태를 동경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동경하고 있는 것은 자유와 안전감입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에너지를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나는 다시 한 번 더 이야기해두고자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문을 열어, 자신의 영혼 속으로 신성한 에너지를 받아들여야 하는 존재들입니다. 나를 비롯하여, 저편에 있는 다른 많은 존재들이 여러분을 돕고, 지원하기 위해,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내 에너지를 느껴보고, 이 에너지를 여러분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새로 태어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슴속에서 고요함을 느끼고, 낡은 에너지를 내보내고, 새로운 에너지를 받아들이기 위한 내면의 공간을 느껴보세요. 여러분 모두가 갈구하고 있는 자유는 바로 눈앞에 와있습니다


새로운 것이 도래하기 바로 직전에는 항상 어려운 단계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다시 말해 낡은 것이 필사적인 몸부림을 치게 되는 것입니다. 동이 트기 바로 직전이 가장 어두운 법이며, 모든 낡은 두려움들을 비롯하여, 이번의 생과 어둠이 지구에 존재했던 과거의 많은 생들에 걸쳐, 축적되어 왔던 모든 슬픔과 분노들이 드러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하나로 통합되기 위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보이는 겉모습에 속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모든 부정적인 에너지가 여러분의 의식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은 좋은 신호이며, 진보가 일어나고 있다는 징조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시험에 통과할 정도로 충분히 강해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빛과 어둠 간에, 그리고 자의식과 권력, 두려움 그리고 무지라는 환상들 간에 내적인 투쟁이 지배해온 삶들의 순환(윤회)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영혼의 깊은 곳을 살펴보고, 빛, 즉 그곳에 존재하는 신성한 빛의 화염을 다시 찾으라는 요구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이제 낡은 것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만나게 될지도 모르는 세 가지의 함정들에 대해 지적하고자 합니다. 이 세 가지는 모두 감정체와 관련이 되어 있으며, 또한 여러분이 빛의 일꾼이라는 사실과도 깊이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1. 영적인 분노


첫 번째의 장애는 분노입니다. 내가 여기에서 말하고 있는 형태의 분노는 실제로 조화와 정의를 갈망하게 됨으로써, 생겨나게 되는 분노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이것을 영적인 분노라고 부를 수가 있으며, 그 근원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구에서 삶의 순환을 시작했을 때, 여러분 모두는 영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영감은 그리스도의 에너지와 튼튼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가 지구에 왔던 것, 즉 예수아로 나타났던 것은 여러분에게는 횃불, 즉 영감의 근원이었던 것입니다. “나”라는 존재 속에서, 여러분 모두는 자신의 내면에 지니고 있던 에너지를 인식했던 것입니다. 이전의 시대에, 여러분 모두는 이 에너지를 지구에 뿌리내리게 하겠다고 결심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고 시도했던 삶들의 순환(윤회) 속에서, 여러분은 많은 저항을 체험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여러분의 감정체는 상처를 입게 되었습니다. 감정체는 여러분의 내면에 있는 어린아이와도 같습니다. 이 아이는 여러 생에 걸쳐 그리스도의 에너지라는 씨앗을 지구에 뿌리내리려는 내적인 사명을 완수하기 위한 시도 속에서 많은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일부는 자신의 상위자아 및 영혼으로부터 항상 우주적으로 영감을 받고 있으므로, 여러분은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것들의 의미를 알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빛과 지식의 관점으로부터 모든 것들을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는 세속적인 개성이라는 또 다른 부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면의 아이 혹은 여러분의 에고입니다. 뭐라고 부르든, 이것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인간성입니다. 영혼의 입장에서 보면, 에고에는 문제가 없으며, 보다 높은 목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할지라도, 인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자신에게 일어나는 것들에 대해 많은 두려움과 이해의 결핍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지구에서 여러 생을 살아가는 동안, 여러분은 대개 빛의 씨앗들을 새로운 개념들 혹은 사고방식이라는 형태로 심으려고 하는 영감을 받게 되었지만, 주위 환경으로부터 빈번하게 오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거부되고, 무시당하거나, 심지어 죽임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환영받지 못한다는 이러한 체험으로 인해, 결국 많은 감정적인 트라우마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는 어린아이는 인정받지 못하는 이유조차 알지 못 했습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이해를 했지만, 여러분의 세속적인 자아, 즉 여러분의 감정체는 박해와 폭력 그리고 비난으로 인해 생겨난 깊은 상처를 받았던 체험들을 처리해야만 했었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이러한 트라우마들을 자신의 내면에 영혼의 상처로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이 현실 속으로 빛을 가져오기 위해 지구에 왔으며, 이것은 아주 복잡한 과거의 역사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에 대한 전체의 이야기는 제1부의 빛의 일꾼 시리즈를 참조하기 바람) 여러분이 지구에서의 삶의 순환을 시작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을 때, 개인적으로 카르마에 연루되게 되었다는 사실에 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 스스로가 어둠 속에 깊이 빠져, 다른 존재들 간에 권력을 쟁취하고, 토착 영혼들을 통제하기 위해 살았던 시기들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지구에서 지니고 있는 사명은 이러한 이전의 삶들을 만회하기 위해, 사랑과 정의를 다시 인류에게 가져다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한편에서는 빛의 횃불이라는 이러한 영감이 여러분의 가슴속에 강렬하고 불타고 있는 반면, 이와 동시에 내면의 아이에게는 이러한 사실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영적인 분노와 같은 것이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내면에 존재하는 아이 쪽에서는 카르마적으로 여러분이 어둠의 요인이 되고, 악을 외부로 투사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 했던 것입니다. 아이 쪽에서는 감정적인 동기에서 선(善)과 정의를 위해 싸우고 싶어 했던 것입니다. 내면의 아이는 저항뿐만 아니라, 지구의 현실이 변해가는 속도가 느린 것에 대해서도 참을 수가 없었으며, 견딜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이 아이의 부분에서부터 시작하여, 영적인 분노가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영적인 분노는 세상의 악, 죄 없는 사람들의 고통, 지구의 파괴, 식물, 나무 그리고 동물의 세계에 대한 파괴로 인해, 여러분이 엄청나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 정치 및 사회적인 불평등, 불필요한 많은 아이들의 죽음, 전쟁들, 폭력 - 여러분을 분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며, 내면에 존재하는 분노를 자극하는 것들이 존재함으로써, 여러분은 무력감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이 점에서, 빛의 일꾼들이 지니고 있는 특징은 이러한 분노에 휩쓸려, 자신들의 한계를 벗어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세상을 변화시키고, 개선하고자 하는 욕망 속에서 길을 잃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욕망은 정치 및 사회적인 면에서 모든 것들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열정일 수가 있으며, 아니면 개인적인 차원에서 직업상 혹은 개인적인 삶에서 타인들을 돕고자 하는 열망이 될 수도 있습니다. 

 

타인들을 돕고, 모든 것들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욕망은 인식할 수는 없지만, 대개 영적인 분노를 내포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무튼 여러분 모두는 다른 누군가 혹은 사회를 위해, 단순히 “최선을 다하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말해,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 얼마나 감지하기 힘드냐 하는 것과는 관계없이 - 그들의 행위나 감정들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성향을 느낄 때, 여러분의 내면에는 분노가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개 그렇게 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무르익지 않았다는 것을 여러분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강한 분개심이나, 모든 것을 바꾸고 싶은 엄청난 열정을 느끼게 될 때, 혹은 있는 그대로 존재하는 것들에 대해 무력감과 분노를 느끼게 될 때, 여러분은 영적인 분노라는 함정 속에 빠지게 됩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분노의 감정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무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점을 인식하고, 있는 그대로 내버려 두기 바랍니다, (순리에 맡기기 바랍니다.) 분노로 채워진 이러한 형태의 영감으로 인해, 중심에서 벗어나게 됨으로써, 참된 영감, 즉 감정체 속에 평화와 고요함이 여러분에게 주어지지 않게 될 것이며, 이러한 평화와 고요함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빛을 지구에 나타내는데 도움을 주는 것들입니다.


자신의 존재 속에서, 순수하고 고요한 마음 상태에서, 중심이 완벽하게 잡혀야만, 자신이 지니고 있는 빛을 지구에 표현할 수 있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 있어야만, 이 세상 속에 존재하지만, 이 세상에 속해 있는 것이 아니라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 속에 존재한다는 말은 여러분의 감각으로 관찰하는 모든 것들, 즉 폭력, 전쟁, 질병 파괴 등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것들을 육체적인 감각으로 보게 된다면, 쉽게 화를 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나, 여러분을 속상하게 하는 것들 속에서 어떤 영적인 힘이 발생하고 있는지를 느껴보기 바랍니다.


고통 속에는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영혼, 살아 있는 개개의 영혼들은 자기 자신을 펼치고, 표현하며, 동시에 인간과 영(spirit)이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더 많이 배우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각각의 영혼은 자신만의 성장의 길을 따라, 전진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점을 존중해야 하며, 한 걸음 뒤로 물러나, 자기 자신에게, 자신이 지니고 있는 빛에 철저하게 집중해야 합니다. 그 결과로서, 여러분이 방사하는 에너지, 진리, 진동은 사람들이나 동물들 혹은 식물들을 불러들이거나, 여러분의 에너지 장 속으로 들어오게 하여, 치유의 진동을 체험하게 할 것입니다. 이 일을 하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온 것입니다. 굳이 장애물 위에 서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싸워야 할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진정으로 해야 하는 영적인 일은 무엇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존재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에너지가 균형을 이루고 있을 때, 여러분이 타인들에게 보내는 치유의 에너지는 육체적으로, 혹은 정신적으로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쉽게 흐르게 됩니다. 이러한 치유의 에너지는 가볍고, 부드럽게 느껴지며, 여러분을 힘들게 하지도 않습니다. 여러분이 가는 길에 상황들과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되며, 치유를 받기 위해 여러분에게 의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분개심과 분노 속에 갇힐 때마다, 심지어 그러한 분노가 지켜볼 수 없을 정도의 불의나 고통과 관련된다 하더라도, 뒤로 물러나, 자신의 중심으로 들어가기를 바랍니다. 침묵 속으로 들어가,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모든 것들은 자기만의 순환을 끝내게 되는 것이며,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들을 포함하여, 자기만의 성장과정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세요. 또한, 그들을 자유롭게 해주세요. 그들을 위해 거기에 존재하는 것으로 충분하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출처] 문지기들 (1/2)|작성자 목현